"비스타"에 해당되는 댓글 503건
					
						
						- 
							
								2006/12/22
								도아
								장만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니면 비스타 SP2가 나올 때 까지 기다...
							
						
- 
							
								2006/12/23
								Likesoft
								뭐 별다른 것은 아닙니다마는, 비스타를 기록한 DVD미디어의 뒷면 기록...
							
						
- 
							
								2007/02/09
								도아
								그럴 것 같아 사용하려고 하니 64비트는 지원하지 않더군요. 수동 설치...
							
						
- 
							
								2007/02/15
								도아
								예. 저도 확인했습니다. 오늘은 바빠서 글도 못올리는 군요(사실은 비스...
							
						
- 
							
								2007/02/15
								도아
								저도 무겁지만 않으면 확장이나 애드온을 좋아합니다. 다만 확장의 경우...
							
						
- 
							
								2007/02/20
								도아
								링크 폴더가 없다면 제공했다가 날릴 수 있다고 하지만 링크 폴더가 이...
							
						
- 
							
								2007/02/21
								Mr.Dust
								[Quote : 역시 가장 큰 변화는 조각 모음이 필요없다는 주장에서 조각...
							
						
- 
							
								2007/02/21
								도아
								비스타는 충분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메모리를 모두 사용하니....
							
						
- 
							
								2007/02/22
								누피
								'비스타, 무엇이 달라졌을까' 시리즈 잘 보고 있습니다.
부수적으로 관...
							
						
- 
							
								2007/02/23
								无念自
								포토샵 정품가격이 컴터 한대 가격인데 ㅡㅡ;;
전 가난해서 비스타 까...
							
						
- 
							
								2007/02/24
								리안
								이래저래 비스타는 매장당할것 같은 예감 - _-;
문제는 저런거 나와...
							
						
- 
							
								2007/02/24
								도아
								윗 글에도 있지만 비스타의 문제는 아닙니다. 다른 불법 복제 프로그램...
							
						
- 
							
								2007/02/27
								도아
								한국에서도 비스타로 업할 수 있는 XP 미디어 센터 DSP 판을 10만원 미...
							
						
- 
							
								2007/02/27
								Mr.Dust
								조각모음 안한지 정말 오래된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특수한(?) 환경...
							
						
- 
							
								2007/03/06
								누피
								포스팅 후 제목을 바꾸면 rss에서 예전 글을 찾아가나요?
hanrss에서 '...
							
						
- 
							
								2007/04/25
								도아
								저도 아예 설치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ActiveX...
							
						
- 
							
								2007/05/12
								도아
								비스타에서는 더 심한 경험도 했습니다. 저 방법으로도 드라이버를 설치...
							
						
- 
							
								2007/05/15
								niss
								윈도우 비스타를 사용 해 봤는대요 처음에 사용 해봐서인지 적응이안되...
							
						
- 
							
								2007/05/22
								goohwan
								보안권고에 따라 사용중이던 비스타 administrator의 ID를 바꾸고 패스...
							
						
- 
							
								2007/05/22
								도아
								비스타 용은 따로 올릴 예정입니다. 다만 예전처럼 강과 형식이 아니라...
							
						
- 
							
								2007/05/31
								구자관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셨군요 ㅡㅡ;;
어제 집에전단지가 붙어있길래.....
							
						
- 
							
								2007/06/25
								goohwan
								비스타도 적용가능한가요? ^^;
							
						
- 
							
								2007/07/14
								도아
								비스타에서는 당연히 KB91281가 없습니다. 그리고 설치한 사람에 따라...
							
						
- 
							
								2007/07/26
								Prime's
								동생이 삼보 에버라택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비스타이기에 제가 레디부...
							
						
- 
							
								2007/07/27
								허영조
								1G당 유저님들께는 추천드립니다.
MemoRive 1G USB 메모리를 꼽아 사...
							
						
- 
							
								2007/09/29
								강신영
								바탕화면이 동영상처럼 저렇게 끊기진 않겠죠?
비스타가 호환성 문제도...
							
						
- 
							
								2007/10/02
								도아
								저도 비판적인 글을 쓰게되겠지만 다른 대안이없기 때문에 일단 문후보...
							
						
- 
							
								2007/10/03
								Prime's
								비스타쓰는 노트북 말고 XP쓰는 데스크탑에 KM플레이어로 해봐야겠네요....
							
						
- 
							
								2007/10/04
								도아
								욕심을 버리면 해탈할 수 있죠. 사실 밥통 2500+도 쓸만합니다. 비스타...
							
						
- 
							
								2007/10/24
								고양이의 노래
								에...도아님 말을 거꾸로 한다면 일단 64bit cpu가 보편화가 되야지
vi...
							
						
- 
							
								2007/10/24
								뮤직리카
								작업 관리자 부분은 알았는데 아래 부분은 몰랐군요.
다음 윈도우를 보...
							
						
- 
							
								2007/10/24
								뮤직리카
								근데, 확실히 3D 구현과 듀얼, 쿼드코어가 있어야 그나마 잘 돌아가는데...
							
						
- 
							
								2007/10/24
								도아
								MS가 원래 베타판을 팔아먹는 회사이고 SP2 정도는 되어야 정식판에 가...
							
						
- 
							
								2007/10/24
								인게이지
								아마 업그레이드 주기 한번 지나면 다 넘어 갈겁니다.
유난히 최신형을...
							
						
- 
							
								2007/10/24
								뮤직리카
								무겁다는건 MS도 인정한 부분이니. 확실히 써보면 시스템 램이 쾌적하지...
							
						
- 
							
								2007/10/24
								도아
								무거운 것으로 따지면 엉첨 무겁습니다. 가볍기는 도스가 가장 가볍고요...
							
						
- 
							
								2007/10/24
								학주니
								회사에서 듀얼부팅으로 비스타를 설치해보고 사용해봤는데 느끼는 점은...
							
						
- 
							
								2007/10/24
								애랜
								예전에 잡지에서도 본 것 같은데 보통 운영체제는 한번 걸러서 갈아타는...
							
						
- 
							
								2007/10/25
								도아
								국내 인터넷은 비스타의 문제라기 보다는 국내 인터넷의 문제로 보입니...
							
						
- 
							
								2007/10/25
								도아
								그 화려함이 중독성이 강합니다. 즉, 익숙해지면 다른 것은 사용하기 힘...
							
						
- 
							
								2007/10/25
								Energizer jinmi
								비스타 넘 불편해요...;;
이것저것 호환안되는거 투성이 T.T
							
						
- 
							
								2007/10/26
								활의노래
								요번에 노트북 지르면서 비스타도 함께 따라왔습니다만..... 아직 쓸 계...
							
						
- 
							
								2007/10/27
								자취폐인
								저역시 비스타를 쓰고 있지만 아무래도 사양 탓에 아주 쾌적하게는 아니...
							
						
- 
							
								2007/10/28
								도아
								비스타도 불필요한 서비스를 다 죽이고 사용하면 XP와 비슷해 집니다....
							
						
- 
							
								2007/10/30
								Prime's
								XP는 XP대로 쓸만하고, 비스타는 비스타대로 쓸만하더군요..
단지,...
							
						
- 
							
								2007/10/31
								도아
								예. 꽤 오래 비스타를 주 OS로 사용했지만 상당히 편합니다. 단 사양이...
							
						
- 
							
								2007/11/14
								Prime's
								저는 위젯보다는
백그라운드에서 실시간으로 모든 정보를 제어할수 있...
							
						
- 
							
								2007/12/10
								Draco
								윈도비스타는 그 필요한 사양에 비해 새로운 장점이 그다지 필수적이질...
							
						
- 
							
								2007/12/10
								인게이지
								비스타는 좀 황당한 OS죠
OS때문에 
CPU(윈체3000->콘로 6750)
RAM...
							
						
- 
							
								2007/12/10
								석호필
								그렇다면 꼭 비스타로 업글할 필요는 없는거지요?
왠지 남들 다하는데...
							
						
- 
							
								2007/12/10
								도아
								예. 조금 구형이면 모두 바꿔야죠. 물론 비스타를 XP처럼 쓰면 굳이 업...
							
						
- 
							
								2007/12/10
								도아
								비스타가 꼭 바꾸어야할 매력이 많지 않은 것을 사실이지만 그래도 윈미...
							
						
- 
							
								2007/12/10
								인게이지
								비스타를 XP처럼 쓸거면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죠 ㅡ.ㅡ;;
							
						
- 
							
								2007/12/11
								이준호
								심심할때 한번 생각해본 건데요...
페놈과 비스타의 공통점
페놈 : 처...
							
						
- 
							
								2007/12/14
								zzz
								현재 비스타와 XP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당연히 XP가 났고 비스타가 안좋...
							
						
- 
							
								2007/12/14
								도아
								비스타가 XP에 비해 않좋은 것은 아닙니다. 올초부터 XP대신 비스타를...
							
						
- 
							
								2008/01/31
								Prime's
								전 nateon, msn둘다 자주 쓰지는 않습니다.
깔려있기는 합니다만..
특...
							
						
- 
							
								2008/02/29
								모에루나
								후우후우... 이거 다 읽는데 꽤나 걸리는 군요.
전 알 시리즈를 싫어...
							
						
- 
							
								2008/03/04
								bluenlive
								흐흐흐 해결했습니당~
조만간에 비스타64를 버리든지 해야겠습니다.
(...
							
						
- 
							
								2008/03/04
								도아
								비스타 64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EMBED 태그가 없어서 발생...
							
						
- 
							
								2008/03/04
								bluenlive
								아... 그런 것도 있군요.
찾다보니 FF와 IE는 data와 src 필드를 인...
							
						
- 
							
								2008/03/04
								제씨
								저도 pdf 파일이 웹문서에 삽입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이곳에서 처음...
							
						
- 
							
								2008/03/05
								오리ⓡ
								비스타(x64) IE에서 잘 보입니다. ^-^
							
						
- 
							
								2008/03/05
								bluenlive
								엥? 정말요?
혹시 제 블로그의 PDF도 잘 보이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
							
						
- 
							
								2008/03/05
								도아
								[quote]이곳에서 처음 듣는 이야기가 비스타를 제외하고는 2006년 이후...
							
						
- 
							
								2008/03/05
								오리ⓡ
								네. bluenlive님의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 역시 잘 보입니다. 
비스타...
							
						
- 
							
								2008/03/07
								도아
								비스타가 깔려 있으면 가능합니다.
							
						
- 
							
								2008/03/10
								도아
								예. 잘 읽어 봤습니다. 다만 XP로 다운하는 것보다는 비스타를 XP처럼...
							
						
- 
							
								2008/03/10
								도아
								예. 고진샤 비스타 최적화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 
							
								2008/03/11
								도아
								제가 헛갈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진샤는 CPU나 메모리를 보면 XP에...
							
						
- 
							
								2008/03/11
								moonloveyou
								와.. 부럽습니다. 저 제품 구경은 많이 했었는데, 너무 작아서 저는 사...
							
						
- 
							
								2008/03/11
								키지
								도아님 오랜만이네요. 전 K800B 쓰고 있습니다.
작년 12월에 구입해서...
							
						
- 
							
								2008/03/11
								usansf
								와~~~ 작아서 가끔 좋은용도로 사용 해 볼만 하겠네요
근데... 다운...
							
						
- 
							
								2008/03/11
								도아
								가능합니다. 다만 XP로 다운하는 것 보다는 비스타를 XP처럼 만들어 사...
							
						
- 
							
								2008/03/11
								최동민
								음.... 경축할 일이군요
비스타를 XP처럼 만든다구요? 신기하군요
							
						
- 
							
								2008/03/11
								제씨
								저도 갖고 싶게 만드는군요. 그래도 참아야지...
그리고 비스타를 xp...
							
						
- 
							
								2008/03/12
								클레안
								USB를 이용한 부팅에서 그런 문제가 있었군요.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 
							
								2008/03/20
								도아
								저는 고민 중입니다. 비스타 Pr에서는 원격 데스크톱이 되지 않고 패치...
							
						
- 
							
								2008/04/04
								강병희
								네 XP Home 맞습니다... OS가 문제인가요?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2008/04/04
								강병희
								도아님 말씀듣고 버젼 확인해 보니 home edition이 아니라... XP Pro VE...
							
						
- 
							
								2008/04/16
								Alphonse
								확인하려고 익스플로러로 들어 왔습니다. ^^
가독성은 잠시 봐서는 잘...
							
						
- 
							
								2008/04/16
								도아
								웹 글꼴의 문제점을 몰라서 글꼴을 바꾼 것은 아닙니다. 글에 있듯이 20...
							
						
- 
							
								2008/05/04
								도아
								SATA 포트 모두 UDMA6까지 잘 잡힙니다. 다만 비스타에서는 0, 1이 쓰다...
							
						
- 
							
								2008/05/16
								도아
								가장 대표적인 것은 XEN입니다. 박스의 출처를 읽어 보시면 이 부분에...
							
						
- 
							
								2008/05/16
								웹초보
								오늘 Virtual PC의 서비스팩1이 나왔네요.. 게스트로 서버 2008 지원과...
							
						
- 
							
								2008/05/21
								웹초보
								여기 글남기시는 대부분이 컴퓨터로 밥먹고 사시는 분들이고, 그만큼 비...
							
						
- 
							
								2008/05/22
								자바쉑키
								비스타 쓰다 xp 쓰면 젤 열받는거 2개 있습니다.
1. 윈도우 버튼을 누...
							
						
- 
							
								2008/05/25
								도아
								비스타에서는 돌지 않더군요. 그게 아쉬울 뿐입니다.
							
						
- 
							
								2008/06/27
								무지몽매
								도아님...
성능지수는 무얼 뜻하는건가요?
집에 컴 2대 중 한대는 비...
							
						
- 
							
								2008/06/27
								도아
								말 그대로 입니다. 성능을 표시하는 숫자입니다. 비스타에서 도입된 기...
							
						
- 
							
								2008/07/04
								도아
								[quote]WLB5254USB+ 제품이 비스타에서 스타크레프트를 할때 렉이 생기...
							
						
- 
							
								2008/07/27
								도아
								그리고 확인해 보니 최신판에서는 항상 죽는군요.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
							
						
- 
							
								2008/08/18
								도아
								한글을 지원한 것은 최근입니다. 그리고 저는 비스타를 사용하고 있기...
							
						
- 
							
								2008/08/20
								도아
								비스타면 소용없습니다. 아예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 
							
								2008/08/31
								김대성
								저기...그런데 전 비스타 쓰는데요..
blowser 검색이 전혀 안되는데 어...
							
						
- 
							
								2008/09/03
								김진언
								도아님 블로그 자주 찾아왔었는데.... 아싸컴에 관한 내용이 있었내요...
							
						
- 
							
								2008/09/16
								철가방
								비스타에 내장된 조각모음이 디스크키퍼였군요 ^^
좋은정보 알아갑니다~
							
						
- 
							
								2008/09/17
								도아
								처음에 포함된 것은 Diskeeper였지만 비스타도 Diskeeper인지는 모릅니다.
							
						
- 
							
								2008/10/01
								도아
								저도 XP를 사용할 때에는 필수 유틸리티였습니다. 항상 사용했는데 비스...
							
						
- 
							
								2008/10/01
								GoodLif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스타 에어로에서 비스타기본으로 바꾸는 옵션...
							
						
- 
							
								2008/10/01
								도아
								사실 비스타는 비쥬얼이 장점이라 에어로를 끄면 쓸 맛이 별로 나지 않...
							
						
- 
							
								2008/10/01
								GoodLife
								에어로를 30분정도 실감하다가 비스타 기본으로 바꾸니 "차이"를 느낄...
							
						
- 
							
								2008/10/08
								푸른곰
								비스타, 편리하긴 한데.. 가끔 권한 요구할때 화면이 암전되면서 뜨는...
							
						
- 
							
								2008/10/08
								구차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XP 쓰는건 가볍고, 웬만큼 다를줄 알면 UAC쓰는 비스...
							
						
- 
							
								2008/10/08
								도아
								UAC는 비슷하게 만들 수 있지만 그외는 안됩니다. 비스타는 레지스트리...
							
						
- 
							
								2008/10/08
								나그네
								비스타가 컴퓨터 일반 사용자에게는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는 운영체제이...
							
						
- 
							
								2008/10/08
								학주니
								저도 지금 회사에서 개발용으로 비스타를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임베...
							
						
- 
							
								2008/10/08
								Odlinuf
								네이버 시리즈는 크게 공감하며 잘 읽고 있습니다만, 이 글은 제 생각과...
							
						
- 
							
								2008/10/08
								도아
								다르지 않습니다. 제 글에도 있듯이 시스템만 받처주면 충분히 사용할...
							
						
- 
							
								2008/10/08
								Odlinuf
								아, 제가 다르다고 말씀드린 것은 실패한 운영체제이냐 아니냐에 관한...
							
						
- 
							
								2008/10/08
								도아
								아직은 실패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Windows 7이 빠르면 내년에 나올...
							
						
- 
							
								2008/10/08
								Helllo
								비스타가 망한 운영체제는 아니군요.
저는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비스타...
							
						
- 
							
								2008/10/08
								흑익
								노트북에서 비스타를 쓰고 있긴 한데, 메모리가 언제나 문제더군요. 1G...
							
						
- 
							
								2008/10/08
								와초우
								저 또한 놋북에 비스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변에서 하도 많은 분들...
							
						
- 
							
								2008/10/08
								kero
								어느정도 스펙이 받쳐주면 오히려 비스타가 XP 보다 더 빠르고 견고합니...
							
						
- 
							
								2008/10/08
								징징이
								음, 지금 쓰고 있는 컴(저번에 댓글로 소개한 적 있죠^^)에 XP, Vista,...
							
						
- 
							
								2008/10/08
								도아
								저는 메인이 비스타이고 나머지는 모두 VMWare에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 
							
								2008/10/08
								도아
								예. 꽤 오래됐습니다. XP64부터 사용했으니까요. 다만 드라이버 호환성...
							
						
- 
							
								2008/10/08
								xp
								일단 미국의 각급 학교, 대학 및 대학원에서 대부분 비스타 설치를 거부...
							
						
- 
							
								2008/10/08
								MaanMaan
								나름대로 비스타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다니는데, 확실히 비스타는...
							
						
- 
							
								2008/10/08
								공상플러스
								비스타쓰고나서 그래픽이 너무 많이 돌아가 과열되어 그래픽이 "Fire!"...
							
						
- 
							
								2008/10/08
								청춘
								듀얼코어에 2G메모리면 충분합니다.저도 노트북에 32Bit 비스타 듀얼 2G...
							
						
- 
							
								2008/10/08
								환장할청춘아
								사무실에서는 비스타 노트북을 집에서는 XP 데탑을 사용중인데 저같은...
							
						
- 
							
								2008/10/08
								공상플러스
								뭐 비스타가 좋다고는 하지만 지금쓰는 하드웨에 XP쓰는데 하나도 부족...
							
						
- 
							
								2008/10/08
								예슬아빠
								비스타를 설치한 PC가 약 2년전부터 제 자리에 한대 있습니다. 그러나...
							
						
- 
							
								2008/10/08
								회색코끼리
								음... 도아님은 아니지만...
비스타 64비트에 설치되는 백신 많을텐...
							
						
- 
							
								2008/10/09
								우리말사랑
								저는 비스타에 좀 비판적입니다. 글 쓰신 분의 견해와는 다르죠.
일...
							
						
- 
							
								2008/10/09
								도아
								에어로가 별 쓸로 없는 기능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언급하신 것처...
							
						
- 
							
								2008/10/09
								도아
								비스타가 고사양을 요구한다고 하지만 사실 RAM만 충분하면 돌리는데에...
							
						
- 
							
								2008/10/09
								길바라기
								비스타 비판자 대열에 동참하고 있지만 새 술을 새 부대에, 새 PC는 새...
							
						
- 
							
								2008/10/09
								오리ⓡ
								비스타의 장점을 잘 요약해주신것 같습니다. ^^
메모리 관리 능력은...
							
						
- 
							
								2008/10/09
								Next Gen
								글 잘 읽고 갑니다.
어떤 부분은 많이 공감이 가면서도 어떤 부분은...
							
						
- 
							
								2008/10/09
								gihasil
								흠..나도 비스타를 본격적으로 사용한지 올해...아니다..작년 부터였는...
							
						
- 
							
								2008/10/09
								민광
								글 잘읽었습니다. 그런데 비스타에 대해 말씀하신 많은 좋은 기능이 이...
							
						
- 
							
								2008/10/10
								Mr.Dust
								얼마전 비스타를 사용해보려다가, 라이센스가 없어서 포기했는데..
(이...
							
						
- 
							
								2008/10/10
								이쁜이
								비스타의UAC를 쓸바에 SSM같은 HIPS를 쓰는게 딜레이도 줄이고 편하다고...
							
						
- 
							
								2008/10/10
								늑대사랑
								전 지금 비스타 쓰는데 딴건 다좋습니다 근데 공유파일 사이트에서 다운...
							
						
- 
							
								2008/10/11
								징징이
								앗, 폰으로 접속해서 안 사실이라 다음을 확인하지 못했네요 ㅠ
무료...
							
						
- 
							
								2008/10/14
								도아
								비스타도 그랬습니다. 2003년에 나오기로 했는데 그때도 XP와 큰 차이가...
							
						
- 
							
								2008/10/14
								공상플러스
								원투쓰리포빠쉭세븐
7이라..이거 참 유니크한 숫자죠..
비스타와 같은...
							
						
- 
							
								2008/10/14
								흑익
								비스타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강제 되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 
							
								2008/10/14
								흑익
								비스타와 같이 사용자 수가 별로 안 늘어나면,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선...
							
						
- 
							
								2008/10/14
								Wolfdale
								비스타SP2부터는 이런 문제가 좀 사라졌으면 합니다.
저는 아직 xp...
							
						
- 
							
								2008/10/15
								도아
								아직 개발 초라서 그렇습니다. 비스타도 초기에는 XP와 똑 같았습니다.
							
						
- 
							
								2008/10/15
								와초우
								아. 글 잘 봤습니다.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그냥 무심코 플레이되는 미...
							
						
- 
							
								2008/10/17
								MaanMaan
								XP와 방식이 조금 바뀌었는데요,  제가 알기론 WMP 연결 파일형식 체크...
							
						
- 
							
								2008/10/17
								도아
								글에도 있지만 넷북은 32G만 되도 충분합니다. 특히 XP를 깔면 운영체제...
							
						
- 
							
								2008/10/17
								도아
								Mr.Dust//예. 그렇죠. 다만 저는 비스타를 설치할 생각이라 8G는 부족합...
							
						
- 
							
								2008/10/19
								Daniel Oh
								제 컴퓨터가 비스타 인데 Microsoft .NET Framework3.0이게 윈도우 XP를...
							
						
- 
							
								2008/10/24
								푸른빛
								Vista의 메모리 관리 능력도 XP보다 한층 발전했고, 편의성 등에서도 나...
							
						
- 
							
								2008/10/25
								도아
								XP를 기준으로 하면 그리 고사양은 아닙니다. Vista도 가장 중요한 것은...
							
						
- 
							
								2008/10/26
								불멸의 사학도
								제 고진샤 k601은 비스타 체험지수가 무려 1.8점이나 나와서 얼른 밀어...
							
						
- 
							
								2008/11/02
								웹초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스타 RC 라이센스가 윈도우 7에 먹히는군요....
							
						
- 
							
								2008/11/02
								hentol
								비스타 출시전에 베타 RC1을 DVD로 배송 받았는데 그것도 되겠네요~!?...
							
						
- 
							
								2008/11/02
								Prime's
								다른건 모르겠고.. 비스타 부팅후 2기가 메모리중 1기가를 남긴다는데서...
							
						
- 
							
								2008/11/02
								덱스터
								흠..
기대해도 좋으려나요? 비스타에는 작동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너무...
							
						
- 
							
								2008/11/02
								길바라기
								저도 비스타 보다는 가볍지 않을까 하는 점에 기대를 해봅니다...
							
						
- 
							
								2008/11/03
								도아
								프로그램 호환도는 비스타와 같습니다. 비스타에서 도는 프로그램과 드...
							
						
- 
							
								2008/11/03
								도아
								넷북에도 설치가 되니 비스타 보다는 훨씬 가볍습니다.
							
						
- 
							
								2008/11/03
								학주니
								음.. 윈도 7 공식이 나오면 설치해볼렵니다 ^^;
비스타에서 XP로 다시...
							
						
- 
							
								2008/11/03
								도아
								비스타보다 디자인은 더 예쁩니다. 특히 작업표시줄이...
							
						
- 
							
								2008/11/03
								pardonk
								보통 상위 버전 윈도우 사용하다 하위버전으로 다시 회귀하는 경우는 어...
							
						
- 
							
								2008/11/03
								도아
								저도 Windows 7이 나오기 전에는 그래도 비스타가 버틸 것으로 생각했는...
							
						
- 
							
								2008/11/05
								도아
								비스타도 잘 됩니다. 방법을 모르는 것일 뿐... [url=http://qaos.com/a...
							
						
- 
							
								2008/11/06
								Prime's
								음.. 저도 놋북을 사용하면서 네트워크 매니저를 사용하다가..
지금은...
							
						
- 
							
								2008/11/07
								ImpactXP
								저도 윈도우7  설치했습니다.
역시 사람들의 반응이 대게 비슷하듯이...
							
						
- 
							
								2008/11/07
								도아
								예. MS도 비스타를 버렸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실정입니다.
							
						
- 
							
								2008/11/13
								Security
								비스타의 보안도 이젠 무용지물이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 
							
								2008/11/25
								구차니
								대기전력을 무시 한다면 최대절전 모드가 전기를 전혀 먹지 않는다고 표...
							
						
- 
							
								2008/11/25
								^^
								비스타가 나올때 마소에서는 실수를 몇개 했다.
- 거듭되는 발매연기...
							
						
- 
							
								2008/11/25
								아크몬드
								지난 번 '내가 비스타를 쓰는 이유' 이후로 좋은 윈도우 비스타 관련 포...
							
						
- 
							
								2008/11/25
								공상플러스
								그럼 절전 기능이 더 강화될것같은 윈도7이 나오면 비스타는 완전 쓸모...
							
						
- 
							
								2008/11/25
								도아
								비스타도 괜찮지만 현재로서는 비운의 OS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 
							
								2008/11/25
								Mr.Dust
								아이참.. 보면 볼수록 탐나네요.
비스타말고 이 스킨 ;;;;
							
						
- 
							
								2008/11/25
								흑익
								어라...저런 기능도 있었구나. 비스타 쓰면서 화면 잠금만 하고, 절전은...
							
						
- 
							
								2008/11/25
								의문점
								기본적으로 고사양을 요구하는 비스타로서는 아무리 전기를 절약하는 기...
							
						
- 
							
								2008/11/25
								Rinforzando!
								맥OS에서 사용하던 기능이네요. 저는 맥북을 사용하는데 맥북을 닫으면...
							
						
- 
							
								2008/11/25
								징징이
								저도 컴퓨터 사양이 있다보니 전기세가 정말 '너무합니다'.
그래서 정말...
							
						
- 
							
								2008/11/25
								도아
								셀제 사용해 보면 의외로 효과가 좋습니다. 사무실과 집 모두 비스타를...
							
						
- 
							
								2008/11/25
								도아
								난해하군요. 비스타이신가요?
							
						
- 
							
								2008/11/26
								구차니
								전 비스타 30분 만에 GG 쳤습니다 ㅋ
무슨 내장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실...
							
						
- 
							
								2008/11/26
								도아
								메모장도 물어 보나요? 저는 비스타에서 UAC를 끄고 사용하기 때문에 그...
							
						
- 
							
								2008/11/26
								최면
								기대되는 윈도7 이지만.. 비스타가 불쌍하네요..
지금은 비스타에 적응...
							
						
- 
							
								2008/11/26
								chatmate
								뉴 메뉴즈 포 윈도우즈... 아 정말 그립네요. 생각나서 아직 있나 검색...
							
						
- 
							
								2008/11/26
								도아
								저도 다 비스타입니다. 그런데 Windows 7이 나오면 바로 갈아탈 생각입...
							
						
- 
							
								2008/11/26
								길바라기
								저 같이 단순 용도로 pc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윈도우7은 그래도 우호적...
							
						
- 
							
								2008/11/26
								도아
								비스타는 사양과 UAC를 빼면 욕먹을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다만 XP 이...
							
						
- 
							
								2008/11/26
								길바라기
								"비스타는 사양과 UAC를 빼면 욕먹을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 도...
							
						
- 
							
								2008/11/26
								시린콧날
								잘 읽었습니다. 3시간을 못버틴 ME를 수차례의 포맷을 무릅쓰고 몇달은...
							
						
- 
							
								2008/11/26
								손님
								개인적으로 비스타를 쓰는 노트북과 XP를 쓰는 데스크탑을 둘 다 쓰는...
							
						
- 
							
								2008/11/26
								도아
								기본적으로 비스타를 쓰기에 충분한 사양이 아닌 상태에서 사용한 결과...
							
						
- 
							
								2008/11/26
								손님
								무슨소리.. 제 노트북이 듀얼코어 2.0 메모리 4G고, 데스크탑이 듀얼 2....
							
						
- 
							
								2008/11/26
								학주니
								윈도 7은 윈도 비스타와 같은 커널이죠. 윈도 비스타의 확장판이라고 해...
							
						
- 
							
								2008/11/26
								퍼플
								윈도우 비스타는 출시 시기와 사양 부분,UAC 부분 때문에 우수한 기능들...
							
						
- 
							
								2008/11/26
								글 잘 읽고 갑니다~^^
								재밌게 잘 읽었어요~. 출시되자마자 노트북용으로 비스타를 구매했었는...
							
						
- 
							
								2008/11/26
								냥이
								저는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쳤을때 95개정판(이게 맞나요?)을 시작으로 9...
							
						
- 
							
								2008/11/26
								captain
								ME야 실패작이지만 2000(NT2195)를 실패작으로 말하다니?
황당하군,,,...
							
						
- 
							
								2008/11/26
								도아
								UAC도 비스타의 악명을 높이는데 한 몫했죠.
							
						
- 
							
								2008/11/26
								흑익
								비스타는 쓰면서도...램이 부족해서 언제나 욕을 하며 사는 접니다. 노...
							
						
- 
							
								2008/11/26
								지하
								사실 저도 처음에 비스타 나왔을때 깔았다가 답답해서 xp 로 돌아왔다가...
							
						
- 
							
								2008/11/26
								아크몬드
								말씀에 공감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비스타의 부정적 인식 개선...
							
						
- 
							
								2008/11/26
								공상플러스
								난 역시 비스타에 대한 안좋은 추억때문에 윈도우 7을 바라보고 있긴 한...
							
						
- 
							
								2008/11/26
								도아
								저는 64비트 비스타를 사용합니다. XP 64보다는 드라이버가 많습니다....
							
						
- 
							
								2008/11/26
								희주
								전 윈도우즈Me를 1년동안 사용했습니다. 
윈도우즈 Me도 관리만 잘해주...
							
						
- 
							
								2008/11/27
								민트♡
								비스타의 운명이라..
저는 비스타 서비스팩 1부터 사용했습니다. 서비...
							
						
- 
							
								2008/11/27
								알파
								저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xp에서 비스타로 갈아탔습니다.
일단, 비스타의...
							
						
- 
							
								2008/11/27
								도아
								제가 OS를 평가하는 기준은 안전성입니다. ME를 혹평하고 사용하지 않은...
							
						
- 
							
								2008/11/27
								도아
								눈과 머리를 장식으로 달고 다니니?
[quote]2000과는 달리 ME는 Micr...
							
						
- 
							
								2008/11/27
								배트맨->박쥐인간->뒤집으면->간인쥐박!
								진정한 비스타의 썩음은 실제 3D 게임이나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 
							
								2008/11/27
								oneniner
								재미난 OS의 역사 잼나게 읽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끝까지 windows2...
							
						
- 
							
								2008/11/27
								ImpactXP
								확실히 윈도우7이 기대가 되게 만들어 지더군요. 
설치시간도 약20분가...
							
						
- 
							
								2008/11/28
								시원한 겨울
								지금도 XP를 쓰고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 
							
								2008/11/28
								도아
								글에도 있지만 Windows 7은 나름대로 최적화에 신경을 쓴 것이 아닌가...
							
						
- 
							
								2008/11/29
								히스로우
								비스타 홈 베이직이 설치된 대기업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학생(정치전공)...
							
						
- 
							
								2008/11/30
								도아
								예. 이야기하신 부분도 비스타의 장점입니다. 저 역시 XP를 쓸때에는 각...
							
						
- 
							
								2008/11/30
								애마
								저도 1년전 컴터를 새로 교체하면서 운영체제를 비스타로 할까 XP로 깔...
							
						
- 
							
								2008/11/30
								퍼플
								저의 경우에는 PC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윈도우XP와 멀티부팅해서 사용...
							
						
- 
							
								2008/11/30
								gruter
								전 귀차니즘 때문에 노트북에 기본으로 깔릴 vista를 쓰고 있습니다.쿼...
							
						
- 
							
								2008/11/30
								칫솔
								비스타에 익숙해지면 오히려 XP로 가는 게 어색하더군요. 시간을 좀 두...
							
						
- 
							
								2008/11/30
								유병옥
								사실 지금 비스타의 여러가지 논란도 XP처음 나왔을때랑 별반 다를바가...
							
						
- 
							
								2008/11/30
								마른개비
								컴퓨터를 구입할때부터 비스타를 구입하여(쿼드코어Q9300,램4G)로 쓰고...
							
						
- 
							
								2008/11/30
								kwh
								저는 생각이 틀립니다
같은 사양일 경우 XP가 사용하기 편하지 않을까...
							
						
- 
							
								2008/11/30
								알파
								잘읽었습니다. 상당히 많이 동의하는 이야기로, 책임은 그놈의 입이 방...
							
						
- 
							
								2008/11/30
								dmdm
								윈도우 xp가 출시 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충분한 버그수정들로 현재의...
							
						
- 
							
								2008/11/30
								도아
								UMPC에는 당연히 무리입니다. 고진샤 K801B에 비스타가 깔려있었습니다....
							
						
- 
							
								2008/11/30
								도아
								느린 것은 환경이 다소 다르기 때문입니다. CPU와 RAM은 저랑 같습니다....
							
						
- 
							
								2008/11/30
								도아
								생각이 다른 것은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글을...
							
						
- 
							
								2008/11/30
								기인숙
								ㅋㅋ. 비스타를 한국에서 개발한 것이 아닌가 싶다.
							
						
- 
							
								2008/11/30
								지하
								저도 이번에 비스타로 갈아탔습니다. xp 에 비해선 최적화를 작업하듯...
							
						
- 
							
								2008/11/30
								쿠도군
								저는 2GB에 듀얼코어인데도 날라다닙니다~ (응?)
저는 홈 베이직인데,...
							
						
- 
							
								2008/11/30
								anti
								미국 각 대학 피씨에 비스타 설치 여부를 검토하다가 대부분 대학에서...
							
						
- 
							
								2008/11/30
								도아
								2000도 XP도 같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즉 비스타에만 일어나는 일이 아...
							
						
- 
							
								2008/11/30
								도아
								글 읽고 글 쓰셨는지요. XP로 가라고 강요한 적도 없고 그렇다고 XP를...
							
						
- 
							
								2008/11/30
								쩝.
								뭐눈엔 뭐만 보인다고. 댓글 이면은 제대로 읽기나 하셨는지 쯧쯧. 게다...
							
						
- 
							
								2008/11/30
								jvm
								예전에 비스타의 UAC에 대한 무용론을 qaos에서 이야기 한 적이 있기때...
							
						
- 
							
								2008/11/30
								도아
								비스타의 UAC는 비판의 소지가 많은 기능입니다. 따라서 무용론 역시 부...
							
						
- 
							
								2008/11/30
								늑돌이
								그러니 저사양 PC에는 XP를 깔 수 있도록 허용했어야 하는데 무조건 비...
							
						
- 
							
								2008/11/30
								늑돌이
								대부분의 내용에 동의 합니다만, UMPC나 미니노트북을 선호하는 제가 쓰...
							
						
- 
							
								2008/11/30
								도아
								예. 비스타가 워낙 나가지 않으니 강매하려고 한 술책이 오히려 역효과...
							
						
- 
							
								2008/11/30
								소인장주니
								악플은 그저 피해가시면됩니다.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역시 마소가 다...
							
						
- 
							
								2008/11/30
								도아
								피해가면 편하지만 성격이 피하는 성격이 아니라서 그렇습니다. 비스타...
							
						
- 
							
								2008/11/30
								아크몬드
								도아님 생각에 공감을 합니다.
특히 [i]ActiveX가 잘 동작하지 않기 때...
							
						
- 
							
								2008/11/30
								칼세란줄리어드
								제 친구가 최근에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vista가 설치된 고사양 노트...
							
						
- 
							
								2008/12/01
								다다이스트
								작년 10월 컴 업글하면서 비스타 깔고 1년 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조금...
							
						
- 
							
								2008/12/01
								소인장주니
								ㅎㅎㅎ 분명 저보다 연배가 높으실것인데.. 저보다 젊게사시는군요 부럽...
							
						
- 
							
								2008/12/01
								지나다가...
								비스타 64 얼티밋 K(듀얼코어시피유, 4기가램, ATi 3850등등의 컴퓨터)...
							
						
- 
							
								2008/12/01
								최면
								저도 넷북에 비스타 깐지 좀 됐는데;; xp보다 부드럽네요;; 기본 사양에...
							
						
- 
							
								2008/12/01
								도아
								하드 스왑이 아니라 운영체제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을 읽어들이는 과정...
							
						
- 
							
								2008/12/01
								구차니
								비스타로 못 넘어 간것은 XP의 익숙함 때문이겠지만, 비스타에 눌러앉지...
							
						
- 
							
								2008/12/01
								도아
								익숙함을 버리게 하려면 이전 운영체제와 똑 같이 만들어야 합니다. 200...
							
						
- 
							
								2008/12/01
								지나다가...
								도아님 댓글보고 찾아보니 알수가 없네요. 제가 사용하는 메인보드의 상...
							
						
- 
							
								2008/12/01
								공상플러스
								민도우 XP보다 더 멋지게 변한걸 소개해야 하는 거였는데..
[url=http:...
							
						
- 
							
								2008/12/02
								jvm
								인간의 호,불호의 감정은 때때로 상당히 일관성이 없는 것이라 단언하기...
							
						
- 
							
								2008/12/02
								꿈에서
								대부분의 내용에 공감합니다...만
Windows 7의 경우
개발초기에 7은...
							
						
- 
							
								2008/12/02
								도아
								전혀 새로운 OS는 말이 되지 않는 이야기고요. 거의 비슷합니다. 새로운...
							
						
- 
							
								2008/12/02
								Xey
								지금 비스타 쓰고 있어요 ㅋ
그래픽카드 Intel 945GM 쓰는데도 그래픽...
							
						
- 
							
								2008/12/02
								민트
								사양이 좋으면 비스타가 XP보다 분명히 좋은데 여기서 명쾌한 답을 찾고...
							
						
- 
							
								2008/12/02
								흑익
								비스타에서 엑티브 엑스 깔때면 정말 욕나오는 경우가 많았죠. 지금은...
							
						
- 
							
								2008/12/03
								검은고양이
								그러고보니 제가 써본 비스타는 예전에 DVD로 무료지급되던 Beta2 영문...
							
						
- 
							
								2008/12/03
								길바라기
								도아님이 딱 한 가지 제 마음에 안드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2000 좋...
							
						
- 
							
								2008/12/03
								kully
								구글 검색하다가 도아님 글을 발견했는데요..
저도 처음에 비스타 64를...
							
						
- 
							
								2008/12/10
								심장박동
								우연히 검색으로 타고 들어와서 잘 읽었습니다.
전 지금 프레스캇 3.0...
							
						
- 
							
								2008/12/10
								도아
								저도 끄고 사용합니다. 사실 비스타의 UAC는 너무 불편하니까요. 다만 1...
							
						
- 
							
								2008/12/11
								미르~*
								다른 분들과 다르게 게이머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비스타는 매력이 없...
							
						
- 
							
								2008/12/12
								심장박동
								크게 메모리를 잡아먹는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것이 아니라.
물론...
							
						
- 
							
								2008/12/12
								도아
								예. 비스타를 사용하고 익숙해 지면 XP가 불편합니다.
							
						
- 
							
								2008/12/15
								푸른곰
								정말입니다. 비스타의 복원 기능이 저를 살렸다니깐요...; 
터치패드...
							
						
- 
							
								2008/12/16
								도아
								저도 USB 드라이버 때문에 복구 기능으로 복구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 
							
								2008/12/31
								asweare
								도어님 안녕하세요 ^^
도어님의 비스타에 관련된 글 잘읽었습니다. 저...
							
						
- 
							
								2009/01/04
								도아
								[quote]개인적으로는 nhn.이라는 회사는 좋아합니다만, 네이버는 그냥...
							
						
- 
							
								2009/01/04
								뚜찌`zXie
								[quote]그러나 봇이 형편없었습니다. 당시 알타비스타에서 찾으면 나오...
							
						
- 
							
								2009/01/14
								흑익
								파이어폭스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요즘 미치겠더군요. xp에서 사용하...
							
						
- 
							
								2009/01/14
								도아
								저도 비스타 입니다만 큰 문제는 없더군요. 안전모드에서도 같은 증상이...
							
						
- 
							
								2009/01/14
								일본 나고야에서
								도아님. 항상 일본에서 눈팅만 하는 사람입니다.
저도 크롬일본어판을...
							
						
- 
							
								2009/01/21
								김우진
								지금 올리신 G메일 관련글 잘 읽었습니다. 
내용중에 다음, 네이버등의...
							
						
- 
							
								2009/01/23
								도아
								비스타 기본 글꼴입니다. 그러나 추가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 
							
								2009/01/24
								배우람
								도아님 안녕하세요?
저번에 비스타 부팅시 지렁이 잡는데 도움을 받았던...
							
						
- 
							
								2009/01/24
								약쟁이
								가끔 들어와 유용한글 읽고만 가다가 질문 드립니다.
제컴의  운영체...
							
						
- 
							
								2009/01/25
								도아
								비스타에서 2G는 최소 사양이고 4G가 권장입니다. 비스타는 XP와는 다르...
							
						
- 
							
								2009/01/27
								붉은나비。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그런 비슷한 말로 사용했던것중 하나가 
'무...
							
						
- 
							
								2009/01/30
								도아
								윈7에서 IE8이 도나요? 윈7용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요. 비스타용으로...
							
						
- 
							
								2009/02/02
								쥐박이
								비스타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갖게하는 첫번째 문제점은
국내 PC 보...
							
						
- 
							
								2009/02/03
								도아
								비스타 마케팅은 PC 업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MS의 문제입니다. 즉 MS에...
							
						
- 
							
								2009/02/12
								ho7307ho
								전 지금 비스타를 꽤오래사용하고있는데 너무편하든데 ...
특히 검색...
							
						
- 
							
								2009/02/13
								B스타
								이제 비스타 쓴지 한 1년 됐나 모르겠네요
32비트 64비트 둘다 쓰다가...
							
						
- 
							
								2009/02/13
								Pasart
								비스타가 무거운건 사실이지만 그 무거움이 이유가 있습니다.
비주얼적...
							
						
- 
							
								2009/02/14
								도아
								예. 무겁기는 해도 아주 안정적이죠. 오죽하면 비스타는 팁을 쓸 것이...
							
						
- 
							
								2009/02/14
								[email protected]
								흠 비스타에 익숙한 사람은 XP가 싫다고 하더라고요
							
						
- 
							
								2009/02/15
								도아
								저도 XP가 싫습니다. 비스타가 훨씬 좋죠.
							
						
- 
							
								2009/03/07
								MaanMaan
								윈도우용 한글이 조금만 더 빨리 제대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 
							
								2009/03/12
								리무상
								비스타도 써보고 싶은데...
일단 데스크탑을 만들어야돼네요 -_-ㅋ
구...
							
						
- 
							
								2009/03/12
								도아
								비스타보다는 Windows 7이 더 좋습니다. 현재까지는 만족입니다.
							
						
- 
							
								2009/03/12
								도아
								일단 비스타 사용자는 다 갈것으로 봅니다. 그런데 XP사용자는 솔직히...
							
						
- 
							
								2009/03/12
								웅빈
								토탈커맨더가 32비트라서 느린것은 아닐껍니다. 64비트 윈도우즈에서 WO...
							
						
- 
							
								2009/03/12
								자연향기
								전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비스타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고 씁니다. Win...
							
						
- 
							
								2009/03/12
								odlinuf
								작년 말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고서 드디어(?) 비스타를 설치한 터라...
							
						
- 
							
								2009/03/12
								아후라
								도아님도 토탈커맨더가 느려지는 현상을 겪으셨군요.
저도 같은 현상으...
							
						
- 
							
								2009/03/12
								도아
								본문에도 있습니다만 저 역시 64비트 비스타에서 계속 사용했습니다. 그...
							
						
- 
							
								2009/03/12
								xeon
								비스타도 아직 사용해보지 못해서 그런지 많은 부분이 낯서네요.
기특하...
							
						
- 
							
								2009/03/12
								희주
								얼마전 노트북을 새로 장만했는데 거기에 비스타가 깔려 있어 사용중입...
							
						
- 
							
								2009/03/12
								MissFlash
								잘 봤습니다. 요며칠 Windows 7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던데......
							
						
- 
							
								2009/03/13
								도아
								Windows 7은 비스타에 비해 훨씬 가볍습니다. 넷북 1G에 설치해도 별 무...
							
						
- 
							
								2009/03/13
								도아
								그래서 스노우레오파드에 대한 트랙백이 걸린 것이군요. 처음에는 무슨...
							
						
- 
							
								2009/03/13
								도아
								예. 최적화가 거의 필요없고 문제도 안생깁니다. 따라서 초보자에게는 X...
							
						
- 
							
								2009/03/13
								트래비스
								전에 비스타를 잠깐 쓰다가 결국 호환성에 무릎을 꿇었었는데요, 7은 국...
							
						
- 
							
								2009/03/13
								의리
								윈도우 7이라.. 비스타 보다 가벼워 졌다고 하던데 그래도 싱글2.0 700M...
							
						
- 
							
								2009/03/15
								먼솔인지 --
								도아야..
비스타찬양론 그만펼치거라. 이거뭐 알바뛰는것도아니고.
너...
							
						
- 
							
								2009/03/15
								그린
								비스타 쓰다가 XP 다시 쓰고 있는데 이번 윈도우는 더 안좋은지요? 
비...
							
						
- 
							
								2009/03/15
								위상
								컴퓨터 포맷후, 압축 프로그램은 winRAR만 쓰고 있습니다. 빵집을 갈까...
							
						
- 
							
								2009/03/15
								월정
								원도우 7은 비스타보다 권한이 더 강화된 것처럼 보입니다.
멀티부팅을...
							
						
- 
							
								2009/03/15
								엔하늘
								트랙백이 안 되네요~
http://skyfac.com/89 
이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 
							
								2009/03/16
								도아
								비스타에서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비스타에서는 UAC를 끄고 사용했습니...
							
						
- 
							
								2009/03/16
								최면
								7-zip도 좋고..
빵집이 비스타에서 내는 오류 메시지는 옵션에서 조절하...
							
						
- 
							
								2009/03/16
								도아
								현재 상태로는 Rc2도 당겨질 것 같더군요. MS에서 비스타에서 많이 뎠는...
							
						
- 
							
								2009/03/16
								도아
								그러면 똑 같을 텐데요. 비스타에서도 그랬으니까요.
							
						
- 
							
								2009/03/17
								옵
								삽질이 좀 있지요.
초창기에는 cpu점유율 100%문제
알약엔진이 알약...
							
						
- 
							
								2009/03/17
								David
								한메한글 for Windows가 사라진 이후에 한글 윈도우 글꼴이 망가지게(?)...
							
						
- 
							
								2009/03/18
								Zenyr
								블로그에서 유틸이나 개인화 스킨등을 공개하는게 취미생활인데요, 최근...
							
						
- 
							
								2009/03/18
								deVbug
								제가 기억하기로는 옛날부터 MS의 Windows 베타 정책에 '업그레이드'는...
							
						
- 
							
								2009/03/18
								deVbug
								빵집, WinRAR, 술집을 즐겨 쓰는데 WinRAR은 alz도 안 되고 미리보기도...
							
						
- 
							
								2009/03/19
								위상
								전 압축 프로그램보다 뷰어 프로그램에서 눈이 확 띄였네요. 비스타 기...
							
						
- 
							
								2009/03/19
								도아
								김중태님과 댓글을 달면서 든 생각입니다. 현재 비스타는 조합형과 유사...
							
						
- 
							
								2009/03/19
								최면
								헙;; 비스타 지원됩니다.
다만 옵션에서 기타설정 들어가셔서 애니메이...
							
						
- 
							
								2009/03/19
								푸라푸라
								몇번 들렸다 가면서
좋은 글에 감사합니다 인사도 잘 못드렸군요. 감...
							
						
- 
							
								2009/03/19
								도아
								비스타 64는 XP 64보다 호환성이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드라이버를...
							
						
- 
							
								2009/03/23
								먼솔인지 --
								도아 일일히 댓글다네 ㅡㅡ.. 힐말 없으니깐 '글읽을줄아니?' 이말만 하...
							
						
- 
							
								2009/03/23
								Muore
								혹시 애드센스 설정을 수정하셔서 그런 건지 글의 윗 부분 광고가 표시...
							
						
- 
							
								2009/04/02
								공상플러스
								끼힝. 휴렛팩커드에서 비스타가 방금 출시된 때였을때 컴퓨터를 업글하...
							
						
- 
							
								2009/04/03
								최면
								네 맞습니다. 드림스파크 ^^*
지원되는 학교가 아니더라도 국제학생...
							
						
- 
							
								2009/04/03
								도아
								비스타 드라이버가 없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비스타 호환이니까요. 그리...
							
						
- 
							
								2009/04/11
								뭐 우리나라는?
								비스타쓰면 컴맹취급하고 사람들이 알지도 못하면서 답답하게시리 ㅋㅋ...
							
						
- 
							
								2009/04/12
								도아
								비스타를 쓰면 컴맹이 아니라 고수가 비스타를 씁니다. 그 이유는 비스...
							
						
- 
							
								2009/04/12
								뭐 우리나라는?
								아 계정분리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이 짧았네요 하...
							
						
- 
							
								2009/04/12
								뭐 우리나라는?
								또다른 문제점은요 집에 누가와서 몰래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백도어...
							
						
- 
							
								2009/04/13
								도아
								XP와 비스타는 베타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Windows 7은 워낙 끌려서 저지...
							
						
- 
							
								2009/04/14
								미르~*
								저도 며칠 전에 7077 버전으로 윈도우즈7을 깔아보았습니다. 
7077 때문...
							
						
- 
							
								2009/04/14
								ksmkuua
								저도 지금 윈도우 7 7077을 깔아놓고 써 보고 있습니다.
그냥 외장하드...
							
						
- 
							
								2009/04/14
								허영조
								고생하셨네요..^^
저도 기존에도  틈틈히 베타버전 설치해서 사용하다...
							
						
- 
							
								2009/04/14
								도아
								확장자 문제는 Windows 7의 문제가 아니라 비스타부터 있던 문제입니다....
							
						
- 
							
								2009/04/14
								kofchi
								Windows 7이 얼마 안 있으면 출시한다는 점과 비스타보다 좀 강화된 운...
							
						
- 
							
								2009/04/14
								rice
								와 ... 정말 빠르게 출시되는 느낌이네요 ... 비스타는 두두두둥~ 하면...
							
						
- 
							
								2009/04/14
								도아
								예... 비스타가 워낙 나가지 않으니 박차를 가하는 듯합니다.
							
						
- 
							
								2009/04/14
								Vermond
								비스타는 평이 워낙 안 좋아서 별로 마음에도 없었고
게다가 후배 쓰는...
							
						
- 
							
								2009/04/14
								윈도우7
								저기요 윈도우7의 보안과 비스타의 보안을 비교했을때 어느것이 더 강력...
							
						
- 
							
								2009/04/15
								도아
								비스타에 대한 좋지 않은 이미지의 대부분은 오해에서 비롯됩니다. 고사...
							
						
- 
							
								2009/04/15
								도아
								비스타 호환 운영체제로 보시면 됩니다. 비스타와는 드라이버 레벨까지...
							
						
- 
							
								2009/04/15
								koc2000/SALM
								시간이 나시면, 비스타와 윈도7의 최소 요구사항 및 권장 요구사항에 대...
							
						
- 
							
								2009/04/16
								도아
								정식판이 나오면 쓸 생각입니다. Windows 7이 나오면 굳이 비스타로 갈...
							
						
- 
							
								2009/04/18
								먼솔인지 --
								거의 20일만에 들어와보는듯? 보니깐 내가 질문한거에 논리적으로 답변...
							
						
- 
							
								2009/04/18
								도아
								[QUOTE]첫째로 컴퓨터사양이 높아야한다는거.[/QUOTE]
이 부분은 맞어....
							
						
- 
							
								2009/04/22
								oneniner
								경복궁 월페이퍼가 정말 인상적이더군요...
이번에는 진짜 하나하나 정...
							
						
- 
							
								2009/04/22
								Zasfe
								정식으로 나오기만 기다리고있습니다.
비스타보다 낮은 사양을 요구한다...
							
						
- 
							
								2009/04/27
								도아
								이 부분은 확인 중입니다. 어제 글을 올리고 비슷한 이야기가 들려서 MS...
							
						
- 
							
								2009/04/27
								도아
								램은 그리 크지 않아도 됩니다... 비스타와 달리 고사양을 요구하지는...
							
						
- 
							
								2009/04/28
								도아
								기본적으로 코어는 비스타와 같습니다. 따라서 비스타 정도의 안정성이...
							
						
- 
							
								2009/04/30
								웃음소리
								이 글을 보고 저도 시도를 해봤는데.. 일단 전화가 안되는군요..
저는...
							
						
- 
							
								2009/04/30
								Nine
								윈도우7 RC 7100 한글화 버전때문에 블로깅 하다 좋은 글 읽고 갑니다....
							
						
- 
							
								2009/04/30
								장미마피아
								상당히 오래전 글에 아직도 댓글이 열심히 달리고 있네요 ^^
윈도 XP...
							
						
- 
							
								2009/05/01
								김성준
								드라이버는 어떨까요?
현재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사용하는 장치의 비...
							
						
- 
							
								2009/05/01
								하이엔드
								윈도우7에 XP구동해야 하는 이유는 소프트웨어 호환성 때문이라고 봅니...
							
						
- 
							
								2009/05/02
								어쨌건 win7이 나올 때즘....
								비스타는 확실히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제대로...
							
						
- 
							
								2009/05/02
								도아
								Windows 7은 비스타 드라이버와 호환입니다. 따라서 비스타 드라이버가...
							
						
- 
							
								2009/05/02
								도아
								제가 어떤 글을 추천했다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다만 MS가 사용자를 배...
							
						
- 
							
								2009/05/02
								도아
								그럴 수도 있습니다. XP에서 비스타를 거치지 않았으면 98에서 XP로 넘...
							
						
- 
							
								2009/05/02
								도아
								비스타가 욕을 먹고 있지만 XP도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욕을 무척 많이...
							
						
- 
							
								2009/05/03
								lovedaydream
								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그저께 비로소 Win 7으로 업을 했습니다. Lo...
							
						
- 
							
								2009/05/03
								블로그인
								window 2003년 5년이상 사용하다가 도아님의 폼푸에 못이겨 비스타로 바...
							
						
- 
							
								2009/05/03
								pardonk
								비스타를 램 1기가라고 해놓은걸 보면 윈7도 2기가로는 부족하겠네요. ;;
							
						
- 
							
								2009/05/03
								물여우
								요즘 들리는 소문만 봐서는 비스타와 달리 매우 인기를 끌 것 같네요....
							
						
- 
							
								2009/05/03
								최면
								저 최소사양에 windows 7 호환 스티커 붙으면 비스타처럼 소송당하겠는...
							
						
- 
							
								2009/05/04
								赤坂ミロ
								하하...
저희 집은 컴이 한대밖에 없는데, 애슬론 5200+에 2GB 쌩쌩합...
							
						
- 
							
								2009/05/04
								도아
								조금 더 기다리셔도 되지만 바꿔도 후회는 안합니다. 비스타와는 거의...
							
						
- 
							
								2009/05/04
								도아
								XP 보다는 메모리가 큰 것이 좋지만 1G에서도 비스타와는 달리 잘 돌더...
							
						
- 
							
								2009/05/04
								도아
								이정도 사양이면 잘 돕니다. 이 정도면 비스타도 잘 돌 수 있는 환경입...
							
						
- 
							
								2009/05/04
								도아
								비스타에 비해 확실히 가볍습니다.
							
						
- 
							
								2009/05/04
								피아랑
								비스타에 비해 확실히 가볍다면 기대가 되네요.
저는 비스타 64bit 정...
							
						
- 
							
								2009/05/04
								toice
								컴 사양이 펜티엄D 2.66에 1기가 램이기 때문에 비스타는 사용해볼 생각...
							
						
- 
							
								2009/05/04
								도아
								비스타에 비해서는 확실히 가볍습니다. 비스타를 넷북에서 돌리려고 하...
							
						
- 
							
								2009/05/04
								세르엘
								CPU 요구 사항등에 변동이 없긴 하지만, 사실 저건 세븐이 가벼워지지...
							
						
- 
							
								2009/05/04
								도아
								맞습니다. 저 사양은 사용할 수 있는 사양이 아니라 운영체제를 설치할...
							
						
- 
							
								2009/05/06
								Rail
								컴퓨터 전공하는 학생입니다만 확실히 비스타가 XP보다 나은데요 여러가...
							
						
- 
							
								2009/05/06
								[429재보선]럭스구구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타가 있군요 ^^;
☞Windows 7 최...
							
						
- 
							
								2009/05/06
								도아
								하고자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요? 저는 비스타를 상당히 높게 평가하고...
							
						
- 
							
								2009/05/06
								도아
								예전에 비하면 조금 느리죠... 특히 XP에서 비스타는...
							
						
- 
							
								2009/05/06
								도아
								웅이//
예... "비스타는 비슷타"라는 글을 쓴적도 있기 때문에 일부러...
							
						
- 
							
								2009/05/06
								goohwan
								일전에 비스타는 Vlite로 경량화 해서 CPU:셀러론 1.6G, Ram 512환경에...
							
						
- 
							
								2009/05/07
								도아
								비스타 호환이니까 비스타 드라이버가 있으면 대부분 잡힙니다. 다만 이...
							
						
- 
							
								2009/05/07
								최면
								비스타 64비트로 넘어왔는데.. 타이밍이 절묘합니다 ^^*
역시 도아님~
							
						
- 
							
								2009/05/07
								최면
								이제 비스타 64로 넘어왔는데;; 아흑.. 흔들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래...
							
						
- 
							
								2009/05/08
								가키
								하드웨어 가상화는 XPM에 필요한거지 윈7 자체에서 필요한게 아닙니다....
							
						
- 
							
								2009/05/08
								공상플러스
								정말... 비스타에는 보기 힘들었던 어마어마한 호환성입니다
							
						
- 
							
								2009/05/10
								종요
								만날 저사양의 컴만 사용하다보니  새로운 운영체제나 프로그램이 나와...
							
						
- 
							
								2009/05/11
								홍두
								요즘 어디를 가도 윈도우7 이야기로 가득하더군요.
저는 비스타 서비스...
							
						
- 
							
								2009/05/11
								므흣한아저씨
								윈도우7은 비스타때와 출시 분위기가 많이 다르네요 +_+
약간더 업된...
							
						
- 
							
								2009/05/11
								도아
								비스타 부터는 폴더 구조가 복잡해져서 완전히 분리하는 것이 힘들더군요.
							
						
- 
							
								2009/05/11
								리키니쥬스
								윈도우 7 64비트를 깔았다가 드라이버를 알아서 다 잡길래 '와우'하고...
							
						
- 
							
								2009/05/11
								도아
								XP는 64 드라이버가 없어서 저도 고생했습니다. 그러나 비스타 부터는...
							
						
- 
							
								2009/05/12
								학주니
								윈도7의 케이스 디자인은 아마도 비스타를 그대로 갖고가지 않을까 하는...
							
						
- 
							
								2009/05/12
								아크몬드
								산뜻한 디자인이네요.. 제 생각에도 비스타의 패키지 디자인을 이번에도...
							
						
- 
							
								2009/05/12
								도아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비스타의 실패는 패키지가 많은 것도 한 원인이...
							
						
- 
							
								2009/05/12
								도아
								스타일은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비스타 지우기에 열중하는 MS...
							
						
- 
							
								2009/05/12
								Prime's
								이왕이면 조금 이쁘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정식버전 윈도7이 안정적이...
							
						
- 
							
								2009/05/13
								먼솔인지 --
								.
첫째로 컴퓨터사양이 높아야한다는거.
이 부분은 맞어.
-그래...
							
						
- 
							
								2009/05/13
								도아
								[QUOTE]-응 니가말한 안정성은 나도 인정한부분중 하나야. 내가쓴글은...
							
						
- 
							
								2009/05/13
								홍두
								아... 비스타 서비스팩2 는 묻혀버리고 있다는.... OTL...
저도 노트북...
							
						
- 
							
								2009/05/14
								도아
								비스타는 물건너 갔습니다.
							
						
- 
							
								2009/05/15
								도아
								비스타에 문제가 없으면 Windows 7에도 문제가 없어야 정상입니다. 아마...
							
						
- 
							
								2009/05/16
								에어웨이
								최근 비스타로 갈아탔는데 XP와 세븐 생각이 간절합니다...
세븐 정식판...
							
						
- 
							
								2009/05/16
								도아
								너무 비쌉니다.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비스타 얼티밋과 비슷한 가격인...
							
						
- 
							
								2009/05/16
								홍두
								비스타 서비스팩2............ 는 물건너 가버린.......
블로그 어디를...
							
						
- 
							
								2009/05/17
								darkrimer
								다운 받아서 설치까지 대략 3시간 남짓 걸렸습니다. (중간에 다른 일 좀...
							
						
- 
							
								2009/05/18
								deVbug
								오래되서 가물가물 한데..
XP RC키로 RTM 인증이 안 됐던거 같은데 뒤...
							
						
- 
							
								2009/05/18
								허영조
								후아~
오늘은 정말 너무 바빠 점심시간 짬짬이 시간도 못내고
이제서...
							
						
- 
							
								2009/05/20
								도아
								SP1이 아니라 최소한 SP2는 나와야 합니다. 즉 비스타도 얼마 전 정본이...
							
						
- 
							
								2009/05/20
								도아
								비스타에서는 잘 동작하지 않지만 XP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입니...
							
						
- 
							
								2009/05/21
								Zerosum
								댓글이 너무 길어 본문만 읽어보았습니다.
비교적 고사양의 컴[Q6600...
							
						
- 
							
								2009/05/22
								도아
								98과 XP는 완전히 다른 운영체제입니다. 따라서 NT계열에서 올라간 비스...
							
						
- 
							
								2009/05/23
								도아
								작고 괜찮은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제가 XP 시절까지 주로 사용하던 프...
							
						
- 
							
								2009/05/25
								MastmanBAN
								제가 비스타를 쓰는데 Imagine 소개글을 보고 설치를 했는데 프로그램내...
							
						
- 
							
								2009/05/27
								딴생각
								MP3 종주국이라 자부했던 우리나라는 애플이 아이팟을 출시하는 것을 보...
							
						
- 
							
								2009/05/28
								도아
								비스타에서 레지스트리 구조가 바뀌었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개...
							
						
- 
							
								2009/06/01
								루시짱
								오.. 글 잘 봤습니다.
저는 98을 사용할때도 xp가 나오고 나서 한참이...
							
						
- 
							
								2009/06/17
								진아랑
								며칠 안드어온 사이 **폰트** 바꾸신건가요?
아니면 제가 64bit 비스...
							
						
- 
							
								2009/06/17
								도아
								64비스타에 나눔고딕이 설치디어 있지 않으면 다르게 보입니다.
							
						
- 
							
								2009/06/20
								도아
								비슷합니다. 일종의 마케팅이죠. Windows 7이 인기를 끈 것도 눈을 끄는...
							
						
- 
							
								2009/06/20
								구름나그네
								7100 사용하고 있는데 약간의 오작동은 있지만 밀기 귀찮아서 정식 rtm...
							
						
- 
							
								2009/06/30
								Erwin
								웹페이지는 만들어졌을 때 죄다 굴림으로 찍어놨으면 별 수 없겠죠. 억...
							
						
- 
							
								2009/07/01
								막
								흐음, 확실히 윈도우 7이 좋은것 같긴 하지만,
아직 비스타에서 넘어...
							
						
- 
							
								2009/07/02
								gon.
								OS 개발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고, 또 개발 자체로 끝나는 일...
							
						
- 
							
								2009/07/02
								도아
								비스타 보다는 훨씬 저사양입니다. 비스타가 도는 사양이면 날라다닙니...
							
						
- 
							
								2009/07/02
								콘스탄티노
								도아님 안녕하세요^^ 
저도 비스타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2009/07/05
								도아
								비스타에서 확장자 연결이 안되는 문제도 수정됐는지 궁금합니다. 바로...
							
						
- 
							
								2009/07/08
								금봉이
								Vista SP2인데 'Fail to initialize(AHNDCTRL.dll)' 에러메시지만 나오...
							
						
- 
							
								2009/07/09
								도아
								비스타 이상에서는 돌지 않습니다.
							
						
- 
							
								2009/07/09
								도아
								비스타에서도 돌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미 백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 
							
								2009/07/10
								평인2
								도아님의 말대로, 크롬을 사용하면서 부터 IE이외의 브라우저에 관심이...
							
						
- 
							
								2009/07/16
								콘스탄티노
								정말 윈미플 기능 많이 좋아졌습니다.
꼰대처럼 굴던 마소가, 끼워팔기...
							
						
- 
							
								2009/07/18
								날자고도
								저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비스타를 사용하고 있지만, 동영상이...
							
						
- 
							
								2009/07/18
								도아
								한번만 저렇게 설치하면 됩니다. 그 이유는 100M 숨은 파티션 때문입니...
							
						
- 
							
								2009/07/18
								구름나그네
								1.저는 32비트 7100을 사용하다가 7600.16384를 다운받아 설치하려고 하...
							
						
- 
							
								2009/07/19
								chuky1
								워.. 이 포스팅을 보니 윈도7에 대해 저도 기대가 되는데요?
노트북에...
							
						
- 
							
								2009/07/19
								ket1999
								지금 현재 윈 7 RC 7264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스타에 비해서 상...
							
						
- 
							
								2009/07/19
								도아
								노트북에 비스타는 느립니다. 저도 쓰다가 XP로 바꿨습니다.
							
						
- 
							
								2009/07/20
								우지니
								q9550에 6기가 사용합니다~
비스타 충분히 돌아가겠죠?^^
							
						
- 
							
								2009/07/20
								도아
								정말 특이한 케이스군요. 하늘도 버린 ME를 9년간 사용하고, 혹평을 받...
							
						
- 
							
								2009/07/20
								rogon3
								모 사이트에서 비스타와 7의 속도 비교한 동영상이 있었는데, 듀얼코어...
							
						
- 
							
								2009/07/20
								지구벌레
								전 비스타 건너뛰고 7 쓸려고 기다리는 중인데요..나름 기대가 됩니다....
							
						
- 
							
								2009/07/21
								lovedaydream
								도아님~
아직 Technet에는 뜨지 않네요~^^
그리고 어떤 소스에 의하면...
							
						
- 
							
								2009/07/22
								콘스탄티노
								공감 백배 그리고 추천이오! 속시원한 글입니다^^
오페라 쓰다가 새 컴...
							
						
- 
							
								2009/08/01
								길바라기
								"부팅은 빠른데 APP구동 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네요."
 
윈도우7...
							
						
- 
							
								2009/08/08
								Jeff
								도아님 스샷보니까 테마 적용시키면 비스타에서 에어로글래스가 안먹히...
							
						
- 
							
								2009/08/09
								형준아빠
								모르고 비스타에다 깔았더니 윈도우즈7에서만 된다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 
							
								2009/08/10
								MaanMaan
								그냥 비스타 내장 조각모음을 일주일에 한번씩 자동으로 돌려줬던지라...
							
						
- 
							
								2009/08/10
								MaanMaan
								모두 다 적용해봤는데, XP 환경에서라면 모르겠지만 비스타 환경에선 에...
							
						
- 
							
								2009/08/10
								도아
								예. 비스타 이상은 자동으로 조각모음을 합니다. 그런데 별 효과는 없더...
							
						
- 
							
								2009/08/10
								도아
								DTweak Pro는 아미 비스타에서도 동작할 것입니다.
							
						
- 
							
								2009/08/10
								화천대유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정식출시되더라도 기다려 볼려구요...마소운영체...
							
						
- 
							
								2009/08/11
								도아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SP2를 정발로 보거든요. 다만 윈도 7은...
							
						
- 
							
								2009/08/12
								도아
								상당히 괜찮습니다. 집의 컴퓨터는 비스타였는데 윈도7로 바꾸자 날라다...
							
						
- 
							
								2009/08/27
								wbk
								윗분께:
기사를 읽어보면 트위터에 나온 글이 악성 코드란 얘기가 아니...
							
						
- 
							
								2009/09/02
								도아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만 권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비스타의 보안 중 좋...
							
						
- 
							
								2009/09/03
								도아
								작업 표시줄은 비스타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화를 시키지 않으면...
							
						
- 
							
								2009/09/03
								철이
								오늘msdn판 설치했는데요 그런데 하드를 c와 d로 나누어 쓰고 d를 백업...
							
						
- 
							
								2009/09/18
								물의써드
								안녕하셔요 도아님 
도아님의 윈도우7 설치기를 보고 이렇게 글을 올...
							
						
- 
							
								2009/09/23
								설하늘
								유료는 살 돈이 없고 대신 DTweakFree 를 쓸려고 하는데 이 녀석 64비트...
							
						
- 
							
								2009/10/04
								kimext
								안녕하세요
항상 ipod touch 관련글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 
							
								2009/10/07
								폴더 못찾는 나
								\Roaming이라는 파일은 찾았는데 그 안에 Apple computer라는 폴더가 없...
							
						
- 
							
								2009/10/21
								날자고도
								윤디자인 손글씨는 비스타sp2에서는 안되는군요.. ㅜ_ㅠ
							
						
- 
							
								2009/10/21
								도아
								사용 가능합니다. 본문의 예 역시 비스타와 같은 코어인 윈도 7에서 잡...
							
						
- 
							
								2009/10/22
								殺暗
								몹쓸 가뭄에 때마침 내린 단비처럼 길고도 기나긴 백업시간에 고통스레...
							
						
- 
							
								2009/10/26
								질문입니다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잡지 않아도 비스타처럼 추가적인 매체 없이 시작...
							
						
- 
							
								2009/10/26
								이동준
								물론 모든것에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를 비교할일도,
또 맥월드 같은 대...
							
						
- 
							
								2009/10/29
								진짜초보자입니다
								아이팟 터치 1세대사용자입니다. 해킹?이란것, 업데이트등... 첨알았어...
							
						
- 
							
								2009/11/02
								도아
								비스타를 사용한 뒤 비스타가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 쓸 팁이 줄었습니다...
							
						
- 
							
								2009/11/04
								콘스탄티노
								도아님 잘 지내셨습니까^^ 오랜만에 왔습니다.
몇 달 전까진 사무실 컴...
							
						
- 
							
								2009/11/09
								글벌레
								도아님 , 성상담 아니란 말에 뒤집어졌습니다 . 성상담도 많이 들어오나...
							
						
- 
							
								2009/11/17
								도아
								윈도7은 이미 베타판이 있습니다. 비스타가 베타죠. 그래서 실제 베타판...
							
						
- 
							
								2009/11/19
								dh,
								본문 내용보다 잘못된 것을 보았는데, 자동(지연된 시작)은.. 비스타때...
							
						
- 
							
								2009/11/20
								도아
								윈도 7은 비스타와 다른 운영체제가 아닙니다. 비스타를 조금 가볍게 만...
							
						
- 
							
								2009/12/28
								묵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저같은 일반인들은 액티브 엑스가 한번 깔아서...
							
						
- 
							
								2010/01/10
								나나러브
								비스타에도 (지연된 시작) 있지않나요?
부팅관련에는 없었나..
							
						
- 
							
								2010/01/11
								도아
								윈도 7과 비스타는 같은 운영체제입니다.
							
						
- 
							
								2010/01/26
								메가데우스 빅오
								뭐 시간이 지나서 저 글을 보니  결론적으로 비스타는 못쓸 망한 운영체...
							
						
- 
							
								2010/01/26
								도아
								님이든 예로 비스타가 못쓸 망할 운영체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이유는...
							
						
- 
							
								2010/01/26
								닭장군
								컴퓨터 판매업체의 정책도 비스타 악평에 한몫 했습니다.  램 1기가 2기...
							
						
- 
							
								2010/01/27
								도아
								맞습니다. 되지도 않은 사양에 비스타를 깔아 놓으니 모르는 사람들은...
							
						
- 
							
								2010/02/01
								칠전팔기
								안녕하세요. 도아님. 
도아님의 블로그를 안 지는 얼마 안 되지만,...
							
						
- 
							
								2010/03/16
								울레즈
								도아님의 블로그를 애용하는 사람으로 이번글 잘 읽었습니다.
삼성전자...
							
						
- 
							
								2010/04/08
								goohwan
								ie6를 사용하는 누리개들도 사라지지 않을까요?
누리개들도... 컴퓨터...
							
						
- 
							
								2010/04/30
								도아
								XP가 아니라면 당연히 관리자 모드에서 해야 합니다. 비스타, 윈도 7 공...
							
						
- 
							
								2010/06/13
								bks7253
								윈도우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요, 초반 MacOSX4Vmware 을 하는 과정에서...
							
						
- 
							
								2010/07/16
								도아
								비스타는 제대로 만든 운영체제입니다. 다만 조금 무거웠죠. 윈도 7의...
							
						
- 
							
								2010/08/12
								뚜벅이
								글 잘읽었습니다
나름대로 PC서비스에서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로 많은...
							
						
- 
							
								2010/09/03
								세치
								군복무를 소방서에서 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의무경찰 비슷한 것인데,...
							
						
- 
							
								2010/09/12
								Rising
								비스타에서도 똑같이 하면 되는건가요?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수가...
							
						
- 
							
								2011/04/28
								미스트
								검색해서 들어와봅니다. 저는 사실 거의 컴맹에 가깝고 윈도우를 오래...
							
						
- 
							
								2011/09/22
								도아
								비스타가 실패한 가장 큰 이유는 무겁다는 것이었죠. 그런데 윈도 7은...
							
						
- 
							
								2011/10/02
								초딩
								지금 저 알씨 설치했는데 갑자기 시스템이 느려진거 같더라구요..(Windo...
							
						
- 
							
								2011/10/02
								hirameki
								맥 앱스토어에 알집이 올라왔을떄.... 소감..
"이건..... 트로이목마 (...
							
						
- 
							
								2012/03/18
								hirameki
								잡설입니다만..
윈 2000도 대단한 호평이었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2012/03/18
								도아
								윈2000은 IRQ 세어링 문제가 없으면 괜찮습니다만 IRQ 세어링 때문에 많...
							
						
- 
							
								2012/11/27
								도아
								맞습니다. 윈도가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지만 윈도 비스타에 가서나...
							
						
- 
							
								2017/05/17
								도아
								>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윈도10이 윈도의 마지막 버전이라고 하는데 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