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 리뷰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

원래 즐겨사용하던 칫솔은 리치였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다른 칫솔에 비해 깔끔하게 양치가 되기 때문이다. 또 칫솔의 머리 부분이 작아서 치아 안쪽을 구석 구석 닦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오랄비에서 나온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이라는 칫솔을 사용한다. 가격은 개당 5800원 정도로 칫솔 치고는 조금 비싼 편이다. 그러나 이 칫솔은 어금니 안쪽을 양치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또 칫솔의 뒷면에 혀를 닦을 수 있는 세정기가 달려 있다.

고르고 새하얀 치아. 치아가 건강한 것은 오복 중 하나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치아의 건강이 중요하다. 따라서 요즘은 예전과는 달리 치아에 신경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나는 치아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 아침에 나올 때 양치질 한번 하는 것이 전부다. 따라서 자주 듣는 이야기가 치과에 가면 "견적이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나 사랑이가 빠져서 치과에 갔을 때 의외로 충치도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또 6개월이나 1년에 한번 정도 스케일링을 하면서 관리하면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나 최근 치아 건강이 상당히 않좋아졌다. 그 이유는 당뇨에 걸린 것을 모르고 이에서 피가 나는 것을 방치했기 때문이다. 이때 이후로 모든 치아가 약간씩 흔들린다. 그래서 예전 보다는 치아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있다. 치과에 가서 치아 관리에 대해 물어 보면 양치외에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치아 관리는 없다고 한다. 그래서 구입한 것이 전동 칫솔이다. 그런데 진동 칫솔을 사용해도 치과에 가면 꼭 양치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치과에서 배운 것이 양치하는 법이다. 보통 양치를 할 때 칫솔을 치아에 수평으로 닦는 것이 아니라 "치아의 결을 따라 수직으로 닦아야 한다"는 것은 다들 아는 것이다. 그러나 치아 안쪽은 이런 방법으로 닦을 수 없다. 특히 어금이 쪽은 거의 닦이지 않는다. 치과에서는 어금이 쪽은 "칫솔 끝으로 빗자루로 쓸 듯이 천천히 위로 쓸어서 이를 닦으라"고 한다.

이 이야기를 듣고 진동 칫솔 대신에 일반 칫솔로 치과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이를 닦았다. 그런데 이렇게 양치를 하니 전동 칫솔로 닦는 것 보다 더 개운하게 양치가 되는 것이었다. 결국 알게된 것은 양치하는 법만 정확하다면 전동 칫솔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일반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더 깔끔하게 양치가 된다는 것이다. 또 입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단순히 치아만 닦는 것이 아니라 혀를 닦아 주는 것이 좋다. 아울러 잇몸이 튼튼해야 이가 튼튼하기 때문에 잇몸까지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원래 즐겨사용하던 칫솔은 리치였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다른 칫솔에 비해 깔끔하게 양치가 되기 때문이다. 또 칫솔의 머리 부분이 작아서 치아 안쪽을 구석 구석 닦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오랄비에서 나온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이라는 칫솔을 사용한다. 가격은 개당 5800원 정도로 칫솔 치고는 조금 비싼 편이다. 그러나 이 칫솔은 어금니 안쪽을 양치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또 칫솔의 뒷면에 혀를 닦을 수 있는 세정기가 달려 있다.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의 특징

특허받은 칫솔모, 혀세정기, 잇몸 마사지 기능은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의 특징이다. 특히 혀세정기를 이용하면 구취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양치한 뒤 혀를 닦아 주는 것이 입냄새제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컴플리트 7의 실물 사진

사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칫솔모의 윗부분이 툭 튀어나와 있다. 따라서 이 부분으로 어금니 안쪽을 닦으면 상당히 개운하게 닦인다. 또 칫솔모의 가장 자리에 부드럽고 두꺼운 재질의 칫솔모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양치하면서 잇몸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단 양치를 해보면 다른 칫솔에 비해 상당히 개운하게 양치가 된다. 특히 칫솔 끝이 삼각형 모양으로 튀어 나와 있다. 따라서 이 부분으로 어금니 안쪽을 양치하기 편하다. 아울러 칫솔의 뒷면을 이용해서 혀를 닦을 수 있다. 또 칫솔모의 바깥쪽에 잇몸을 마사지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치아 관리에 적당한 칫솔이다. 시중가는 5800원이라고 하지만 3개짜리가 택배비를 포함해서 1'1400원이기 때문에 개당 4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10/11 12:01 2008/10/11 12:0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060

  1. Subject : [리뷰] 혀까지 닦는 칫솔, 오랄비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7 써보니..

    Tracked from Fiat justitia, ruat caelum.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는 세우라. 2008/10/11 23:17 del.

    나는 평소에 칫솔은 오랄비 클래식을 써왔다. 가장 무난한 칫솔이기도 하고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마트에 가면 화려한 기능을 내세우는 여러 칫솔들을 ?

  2. Subject : 칫솔 하나로 챙기는 입속 건강, 오랄-비 크로스액션 컴플리트 7

    Tracked from un caffe 2008/10/27 12:30 del.

    어렸을 적부터 줄기차게 고집해 온 칫솔 메이커가 있는데, 바로 오랄-비(Oral-B)이다. 오랄-비는 1950년 미국 치주 전문의 로버트 허트슨(Robert Hutson) 박사가 세계 최초로 끝이 둥글고 부드러운 60개?

Facebook

Comments

  1. okto 2008/10/11 12:28

    칫솔보고 무섭다는 생각하긴 처음이네요;; 고질라 닮은것 같기도 하고...

    perm. |  mod/del. reply.
  2. 공상플러스 2008/10/11 12:57

    윽.. 혀크리너까지.. 강하군요.. 오랄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1 13:11

      사용해 봤는데 괜찮습니다.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3. 징징이 2008/10/11 13:20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오늘 보니 네이버에서 '나눔고딕'과 '나눔명조'체를 무료로 배포하길래
    크롬에 적용해서 써보니 꽤 이쁜 듯 합니다^^
    그동안 맑은고딕체가 이뻐 보여 계속 맑은 고딕체만 쓰다가
    '나눔고딕'을 써보니 약간 굴림체의 느낌도 나며 부드럽네요^^
    더불어 '나눔명조'도 원래 별로인듯 하여 쓰지 않을려다가 한번 사용해보니 이쁜 것 같아
    당분간 웹에선 명조체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1 13:26

      네이버도 배포하고 다음도 배포합니다. 한번 무료 글꼴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4. 징징이 2008/10/11 13:37

    앗, 폰으로 접속해서 안 사실이라 다음을 확인하지 못했네요 ㅠ
    무료 글꼴 사이트 포스팅 해주신다면 감사드릴뿐이죠^^
    XP사용할 떄에는 굴림, 바탕, 명조체를 주로 사용하였는데,
    비스타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왠만한 문서부터 해서 웹까지 맑은 고딕을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참, 밑의 베바 관련 글에서 디씨인들이 침입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디씨인들을 막을 방법엔 '무관심' 밖에 없는 듯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1 15:07

      예. 디씨 찌질이들이 몰려 오고 있더군요. 생각해 보니 그도 그런 것 같더군요. 찌질이들 상대하느니,,, 무관심이 낫죠.

  5. 아타호 2008/10/11 16:08

    혀만 닦는 제품도 있더군요.
    치과의사가 쓰는 거는 면도기처럼 생겼던데,
    구입처도 알 수 없고, 물어볼걸하고 후회했습니다.
    마트에 가니까 플라스틱으로 된것 팔길래 사왔는데,
    아무튼 사용해 본 결과 칫솔보다는 깔끔하게 혀를 닦아주더군요.
    다음에 일체형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1 16:21

      이 제품도 괜찮더군요. 일단 양치를 하면 상당히 개운한 느낌이 납니다. 또 혀를 닦는 세정기도 있으니... 더 좋은 것 같더군요.

  6. 푸른곰 2008/10/11 20:17

    아, 이 제품 아주 개운하죠. 크로스액션 시절부터 썼는데, 그 다음에는 잇몸을 마사지해주는 모가 생기고(왜 칫솔모 귀퉁이에 고무 모있죠?), 그 다음은 혀 닦는게 생기더군요...

    이거랑 같이 필립스에서 나오는 소니케어 엘리트라는 전동칫솔을 씁니다. 음... 이전에도 전동칫솔을 썼는데, 이건 다른점이 모터로 구동하는게 아니라 음파로 진동을 시켜서 칫솔모를 초당 만회가까이 움직입니다. 일반 칫솔로는 닦기 힘든 부분까지 잘 닦습니다. 이걸로 처음 며칠 닦을때 특정부위가 시려서 치과에 가보니까 이의 사이 귀퉁이 부분이 삭았다고 탄산음료를 줄이는게 좋겠다고 하면서 때우더군요. 다만 전동칫솔이 방수가 아니고 니켈수소도 아니고 니켈카드뮴이라 충전에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좀 어처구니 없는 단점이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3 03:46

      제가 얼마 전까지 사용하던 전동칫솔입니다. 그런데 일반 칫솔로 양치해도 잘 닦이더군요. 다만 전동칫솔로 양치할 때에는 칫솔을 자주 움직이지 말고 한군데에서 조금 오래 칫솔을 돌려 닦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 푸른곰 2008/10/13 17:18

      영 닦이는게 신통치 않아서 칫솔모를 교체했습니다. 그러자 많이 나아지더군요. 몇달 이상 사용하셨다면 전동칫솔의 브러시헤드를 갈아보시는것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소니케어라면 싸다고 보기는 어려운 녀석이잖아요. (두개 들이에 2만원 중반쯤 하더군요)

    • 도아 2008/10/13 17:25

      전동칫솔도 닦이는 것은 잘 닦입니다. 다만 일반 칫솔이 더 개운한 것 같아서 일반 칫솔을 사용합니다.

  7. -_- 2008/10/12 18:23

    예전 치과의사가 써놓은 글을 보니, 이를 닦는게 아니라 잇몸안쪽을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닦아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perm. |  mod/del. reply.
  8. 징징이 2008/10/13 22:54

    오늘 한번 사봤습니다~ 기존 칫솔도 바꿀때가 다 된듯 하고, 더불어 혀 세정기를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마침 오랄비 크로스 액션 컴플리트 7(이하 크액컴7 이라 하죠^^)가 생각나지 뭡니까^^
    처음 봤을 때는 칫솔에 쫄아 '과연 내 이빨이 무사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괜찮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4 05:24

      저는 이벤트로 받아 사용해 봤는데 의외로 괜찮더군요. 양치도 가능하고 혀닦는 것도 가능하고.

  9. 이유 2008/10/30 20:53

    오타 발견했어요 도아님.
    '두꺼운 재질의 칫솔모가 부탁되어 있기 때문에'
    ^^ 좋은 하루되세요 헤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31 05:37

      수정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하루되세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