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 음악, 동영상 중지하기 II

나는 싸이월드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펌로그와 비슷한 약관과 원하지않는 소름끼치는 음악을 시도 때도 없이 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비슷한 경향때문인지 몰라도 예전에 홈페이지 게시판에 embed된 배경음악을 막을 수 없을까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나도 불필요한 음악이 웹 페이지에서 연주되는 것을 싫어하기때문에 EMBED된 음악, 동영상 중지하기와 같은 팁을 작성하게되었다. 그러나 EMBED된 음악, 동영상 중지하기는 몇몇 사용자에게는 잘 동작하지 않으며, 다른 문제점이 있어 이 팁을 쓰게되었다.

embed된 배경음악을 막을 수 없을까요?라는 글의 답글로 damibasia님이 비슷한 취지의 글을 올려 주셨지만 SP2에서만 적용 가능한 팁이라 SP2 이외의 버전에도 적용할 수 있고, 연주되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확장자 별로 제한할 수 있는 이 팁을 작성하게 되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4월 25일에 올린 EMBED된 음악, 동영상 중지하기 II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이 글은 2005년 04월 25일 홈페이지에 올린 글입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4/25 15:51 2007/04/25 15:5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42

Facebook

Comments

  1. 나비 2007/04/25 17:16

    저도 어디갔는데 갑자기 나오는 음악에 짜증이 나기도 하더군요. -_- 싸이뿐아니라 어딜가나 자동실행되는 음악은 좀 꺼려지더라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4/25 21:42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은 아니지만 싸이같은 곳을 우연히 방문했다가 찢어지는 듯한 노래 소리를 들으면 브라우저를 그냥 닫습니다. 최소한 선택권은 주어야 하는데...

  2. 순디자인 2007/04/25 21:31

    전 사이월드 미니홈피의 음악재생 액티브액스를 아예 설치하지 않습니다.
    어쩌다가 실수로 설치되면 관련 dll을 삭제하구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4/25 21:43

      저도 아예 설치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ActiveX 무조건 다 차단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