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일반적으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장치가 오동작하는 경우는 IRQ 충돌이나 드라이버 충돌인 경우가 많다. IRQ 충돌이면 PC의 유형을 ACPI에서 표준 PC로 변경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 충돌이면 문제가 되는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해결된다. 대부분의 장치는 장치 관리자에서 제거하려는 장치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하면 제거된다. 드라이버 충돌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가되는 장치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는 것이다.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는 KBS 해신MBC 신입사원이다. 뜬금없이 OS 팁&텍 사이트에서 드라마를 얘기하니 조금 이상하게 들릴 수 있다. 아무튼. 불행한 것은 이 두 드라마가 같은 시간대에 한다는 점이다. 결국 하나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는

그때 그때 달라요~~~

오늘 아침 해신을 다운받아 KMPlayer로 실행하자 소리가 전혀 나지 않는 것이었다. 어제 해신을 볼때까지만해도 정상적으로 나오던 소리가 나지 않아 장치 관리자로 확인해봤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혹시 IRQ 충돌인가 싶어서 IRQ도 확인해 봤지만 역시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장치가 오동작하는 경우는 IRQ 충돌이나 드라이버 충돌인 경우가 많다. IRQ 충돌이면 PC의 유형을 ACPI에서 표준 PC로 변경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 충돌이면 문제가 되는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해결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장치는 장치 관리자에서 제거하려는 장치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하면 제거된다. 드라이버 충돌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가되는 장치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는 것이다.

그러나 위의 그림처럼 문제가 되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제거하려고 해도 제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드라이버를 재 설치해도 동일한 문자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장치를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아울러 이 방법을 통해 문제가되는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재설치하면 드라이버의 충돌로인한 문제의 대부분은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1. 장치관리자에서 제거된 장치 표시하기를 적용한다.
  2. '시작/실행/devmgm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3. '보기/숨김 장치 표시' 메뉴를 클릭한다.
  4. 문제가 되는 장치(예: 'NVIDIA(R) nForce(TM) Audio Codec')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한다.
  5. 모든 문제가되는 장치(예: 'NVIDIA(R) nForce(TM) MCP Audio Processing Unit')에 '4단계'를 적용한다.
  6.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다.
  7. 작고 유용한 서비스/장치 관리자, Pserv v2.6에서 소개한 'Pserv'를 설치한다.
  8. 'Pserv'를 실행한다.
  9. '표시/디바이스' 메뉴를 클릭한다.
  10. 목록에서 제거하려는 장치(예: 'Service for NVIDIA(R) nForce(TM) Audio')를 찾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후 '삭제'를 클릭한다.
  11. 모든 제거하려는 장치(예: 'Service for NVIDIA(R) nForce(TM) Audio Enumerator')에대해 '10단계'를 적용한다.
  12.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자동으로 삭제된 장치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게된다. 만약 삭제된 장치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시 설치하지 않는다면 드라이버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많으므로 팁을 다시 적용하기 바란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4월 29일에 올린 드라이버 충돌 해결하기 를 가져온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11 16:12 2007/05/11 16:1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72

Facebook

Comments

  1. 나비 2007/05/11 17:14

    워메..이렇게 빡세게 안되기도 하는군요? 전 장치충돌로 사운드가 안난적이 없어서..;;
    그나저나 내장코덱만으로 돌아가는 KMP가 충돌하기도 하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2 08:50

      비스타에서는 더 심한 경험도 했습니다. 저 방법으로도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해서.... 물론 해결은 했습니다만.

  2. yuki 2007/05/12 21:25

    저도 비슷한 문제로 고심을 하고 있었는데 IRQ와 드라이버를 다시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