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MusicPlayer Flip

Cydia 어플 중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음악과 비디오로 분리되어 있는 어플을 아이팟(iPod)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통합시켜준다. 따라서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팟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동영상을 함께 재생할 수 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화면을 참조하기 바란다.

목차

MobileMusicPlayer Flip

어플 중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음악과 비디오로 분리되어 있는 어플을 아이팟(iPod)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통합시켜준다. 따라서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팟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동영상을 함께 재생할 수 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화면을 참조하기 바란다.

통합된 아이팟

아래쪽 메뉴에 노래외에 비디오가 추가된다. 따라서 아이팟을 이용하면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비디오를 함께 재생할 수 있다.

나 역시 꽤 오래 전부터 알고 있는 어플이지만 Cydia 어플을 소개하면서 이 어플에 대한 소개는 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이 어플은 Cydia에서 더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개하지 않은 더 중요한 이유는 굳이 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두개의 어플을 하나의 어플로 통합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어렵다.

설치하기

음악과 비디오를 하나의 플레이어로 통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중요한 것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킹을 완료한 상태여야 한다. 또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파일을 가져오고 다시 보낼 수 있는 방법[1]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 부분은 따로 설명하지 않을 예정이다.

  1. 아이팟 터치에 연결한 뒤 다음 폴더로 부터 Info.plist 파일을 컴퓨터로 복사한다.
    /private/var/stash/Applications.pwn/MobileMusicPlayer.app

  2. 일단 Info.plist를 백업한 뒤 좋아하는 편집기로 Info.plist 파일을 열고 'AudioPlayer'와 'VideoPlayer'를 모두 'MediaPlayer'로 바꾼다.

    <dict>
        <key>IsDefaultRole</key>
        <true/>
        <key>PrivateURLSchemes</key>
        <array>
            <string>audio-player-event</string>
        </array>
        <key>Role</key>
        <string>"AudioPlayer"</string>
        <key>UIRoleDisplayName</key>
        <string>Music</string>
    </dict>
    <dict>
        <key>PrivateURLSchemes</key>
        <array>
            <string>video-player-event</string>
        </array>
        <key>Role</key>
        <string>"VideoPlayer"</string>
        <key>UIRoleDisplayName</key>
        <string>Videos</string>
    </dict>
    
  3. '아이팟 터치'를 다시 시작하거나 '리스프링'(Resping)[2]한다.

이렇게 하면 독에 있던 음악과 비디오는 사라지고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 아이팟이라는 아이콘이 만들어 진다. 이 아이콘을 독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된다.

관련 글타래


  1. SSH로 연결할 수도 있고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할 수 있다. 또 Total Commander 사용자라면 T-Pot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된다. 아이팟 터치를 연결하는 모든 방법은 컴퓨터로 아이팟 터치에 있는 파일에 접근하는 방법들라는 글을 참조하면 된다. 
  2. 스프링보드를 다시 시작하는 작업을 말한다. 탈옥폰에서는 SBSettings를 통해 리스프링할 수 있고 순정폰에서는 언어를 바꾸면 리스프링된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7/22 17:14 2009/07/22 17:1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670

  1. Subject : 파일 관리자의 최강 Total Commander용 종합 플러그인 452종 배포합니다.

    Tracked from NiCo of ScanMAC 2009/07/22 18:23 del.

    15년 가까이 Total Commander를 애용해 오면서 그 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모으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 관리해온 플러그인 입니다. 이렇게 유지 관리되어 오면서 축적된 것들을 Total Commander 애용자들

Facebook

Comments

  1. 쏘울 2009/07/22 18:26

    iPod Touch와 관련은 없는데, 도아님이 관심 있으실듯 하여 위에 TC 관련 트랙백을 보냈습니다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2 18:31

      TC는 저도 관심이 많습니다. 플러그인은 저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플러그인 보다는 확장 메뉴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번역하려고 하면 장난이 아니었을 텐데요.

    • 쏘울 2009/07/22 18:33

      TC 한국 포럼에다가 제가 한글확장 메뉴를 줄곧 공급 하고 있습니다. ㅋ

    • 도아 2009/07/23 08:05

      아. 그러셨군요. 저는 TC 한국 포럼은 거의 방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2. 공상플러스[▶◀] 2009/07/22 19:04

    iPod Touch와 관련은 없는데, 위의 댓글을 보도 TC를 TextCube로 잘못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트랙백을 보니 TotalCommander;;;
    아 헷갈린다..ㅋㅋ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3 08:07

      원래 TC라고 하면 Total Commander가 더 유명합니다.

  3. 학주니 2009/07/22 19:31

    마치 아이폰에서 아이팟 기능을 이용하는 느낌을 갖게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3 08:07

      원래 아이폰에 기능이 들어가면서 가능해진 기능이니까요. 아이폿은 독에 전화기능을 넣어 합칠 필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어랍쇼 2009/07/22 20:25

    모바일뮤직플레이어 어플을 깔아도 아무 변화가 없네요. 이상하네요...사진/비디오 어플이 없어지고 iPod어플 아이콘이 생겨야 하는거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3 08:11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설치해서 동작한다면

      이 어플은 Cydia에서 더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라고 할 이유는 없습니다.

  5. 나비 2009/07/22 23:22

    MobileMusicPlayer Flip가 3.0 에서도 지원하지 않나요? MobileMusicPlayer Flip 3.0으로 나온걸 본 것 같아요.
    물론 저도 파일수정을 통해 하긴 했었지만...암만해도 파일수정해서 하기에는 번거롭기도 하고하니..;;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3 08:12

      수정판이 올라왔지만 동작하지 않더군요. 위의 어랍쇼님의 댓글처럼 설치하나 그렇지 않으나 똑 같습니다.

    • 나비 2009/07/23 13:11

      MobileMusicPlayer Flip three 이 녀석이 맞다면 되긴 된다는 군요. '윈터보드'에 가서 적용눌러주고 리스프링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윈터보드에 가서 적용을 안해준 듯 싶군요. 근데 이렇게 하면 다국어 설정이 사라졌다는 분도 계셔서..흠..ㅎㅎㅎ

    • 도아 2009/07/23 13:47

      하긴 저도 리스프링은 안해본 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 미심쩍어서 확언은 하지 않았는데 동작은 하는가 보군요.

  6. Chai 2009/07/29 03:05

    음악과 비디오를 통합하면 홈버튼을 두번 눌러서 음악 재생을 컨트롤하는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9 07:18

      잘 동작합니다. 그 이야기를 하신 분께 직접 해보고 말한 것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줄 2009/07/30 09:54

      해킹하고 무엇을 설치 했는지 아직 체크는 안했지만
      처음에는 홈 더블클릭 플레이어 팝업이 표시 되더니
      이것저것 설치 하다 보면 안되더군요 .. ㅎㅎㅎ

      [추가 1]
      Superme Preferences 3.0 때문인것 같습니다.
      ( 이녀석 물건 입니다. 해킹된 터치의 거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 종합설정툴 )
      이녀석이 뮤직 팝업을 기본으로 닫아 버리는군요. 혹시 안되시는분들은 이녀석을 설치 하시고 활성화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추가 2]
      도아님이 제공하신 방법으로 아이콘을 합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영역에서 검색후 바로 플레이가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7. 김연아 2009/08/19 17:44

    제가 이걸 시도하다가 뭘 잘못 건드렸는지는 모르겠지만 비디오랑 음악이 사라졌네여 아이팟 에서여...
    어떻게 다시 복구하는방법이 없을까여? 갖은 방법을 다써봤지만 복구가 되지 아니합니다 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20 09:55

      본문에 있지만 Info.plist만 복구하면 됩니다. 이 파일을 복구해서 안된다면 제 방법을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도 방법이 없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