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MusicPlayer Flip

Cydia 어플 중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음악과 비디오로 분리되어 있는 어플을 아이팟(iPod)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통합시켜준다. 따라서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팟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동영상을 함께 재생할 수 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화면을 참조하기 바란다.

MobileMusicPlayer Flip

어플 중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음악과 비디오로 분리되어 있는 어플을 아이팟(iPod)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통합시켜준다. 따라서 이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팟이라는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동영상을 함께 재생할 수 있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화면을 참조하기 바란다.

통합된 아이팟

아래쪽 메뉴에 노래외에 비디오가 추가된다. 따라서 아이팟을 이용하면 하나의 어플로 음악과 비디오를 함께 재생할 수 있다.

나 역시 꽤 오래 전부터 알고 있는 어플이지만 Cydia 어플을 소개하면서 이 어플에 대한 소개는 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이 어플은 Cydia에서 더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개하지 않은 더 중요한 이유는 굳이 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두개의 어플을 하나의 어플로 통합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MobileMusicPlayer Flip'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어렵다.

설치하기

음악과 비디오를 하나의 플레이어로 통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중요한 것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킹을 완료한 상태여야 한다. 또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파일을 가져오고 다시 보낼 수 있는 방법[1]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 부분은 따로 설명하지 않을 예정이다.

  1. 아이팟 터치에 연결한 뒤 다음 폴더로 부터 Info.plist 파일을 컴퓨터로 복사한다.
    /private/var/stash/Applications.pwn/MobileMusicPlayer.app

  2. 일단 Info.plist를 백업한 뒤 좋아하는 편집기로 Info.plist 파일을 열고 'AudioPlayer'와 'VideoPlayer'를 모두 'MediaPlayer'로 바꾼다.

    <dict>
        <key>IsDefaultRole</key>
        <true/>
        <key>PrivateURLSchemes</key>
        <array>
            <string>audio-player-event</string>
        </array>
        <key>Role</key>
        <string>"AudioPlayer"</string>
        <key>UIRoleDisplayName</key>
        <string>Music</string>
    </dict>
    <dict>
        <key>PrivateURLSchemes</key>
        <array>
            <string>video-player-event</string>
        </array>
        <key>Role</key>
        <string>"VideoPlayer"</string>
        <key>UIRoleDisplayName</key>
        <string>Videos</string>
    </dict>
    
  3. '아이팟 터치'를 다시 시작하거나 '리스프링'(Resping)[2]한다.

이렇게 하면 독에 있던 음악과 비디오는 사라지고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 아이팟이라는 아이콘이 만들어 진다. 이 아이콘을 독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된다.

관련 글타래


  1. SSH로 연결할 수도 있고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할 수 있다. 또 Total Commander 사용자라면 T-Pot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된다. 아이팟 터치를 연결하는 모든 방법은 컴퓨터로 아이팟 터치에 있는 파일에 접근하는 방법들라는 글을 참조하면 된다. 
  2. 스프링보드를 다시 시작하는 작업을 말한다. 탈옥폰에서는 SBSettings를 통해 리스프링할 수 있고 순정폰에서는 언어를 바꾸면 리스프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