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 올린 무료 어플은 고가 어플도 많고 그래서인지 몰라도 건질 것도 많았다. 그런데 한글 어플 중에도 오늘은 건질 것이 많다. 아니 사람에 따라서는 버릴 것이 없을 듯하다. 먼저 DCNZINE Jan 2010 Lite는 완전판이 아니라 라이트판이다. 이 어플에는 일부 컨텐츠만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소개하는 이유는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일부 컨텐츠만 있다고 해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 유료 어플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용 태양광 충전기'를 준다고 하니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구매해도 괜찮을 듯하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어플은 대한민국 체험판이다. 를 체험할 수 있는 어플이 아니라 완전판이 아닌 라이트판이라는 의미다. 이 어플을 트위터에 소개하자 액션 게임으로 알았다는 사람도 있다. 아마 들이 이런 국민의 정서를 이해하고 조금 더 정신을 차렸으면 한다. 이 어플은 의 기본 약력, 연락처등을 열람할 수 있는 어플이다. 지역 에 건의할일, 이 날치기를 할 때 항의용으로 딱인 듯하다.

iSCard는 보안카드 관리 어플이다. 자신의 보안 카드를 아이폰(iPhone)에 저장한 뒤 필요할 때 바로 찾아 볼 수 있는 어플이다. 서울교통정보는 서울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어플이다. 다음 지도[1]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지만 이 어플은 서울에 특화된 어플로서 조금 더 손 쉽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는 3G 데이타 요금이 부과된다는 것에 주의하기 바란다. 참고로 화면의 캐리어가 SKT인 것을 보면 이 어플을 개발한 개발자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 아이폰을 쓴 듯하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AS3 한글레퍼런스는 말 그대로 어도비 플래시에서 지원하는 Action Script용 참조 전자책이다.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의 핵심 기술인 AS3의 API 클래스, Flash CS4 개발가이드, AIR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문서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어도비 플래시 기반 프로그램이나 Air 기반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DCNZINE Jan 2010 Lite 1.0(Photography)[iTunes]

Price: Free

오픈 특별가: 무료 (부분컨텐츠 제공)
(2010년1월31일까지)2월호 부터 정상 판매

세계최초의 모바일 디지털 카메라 전문매거진을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 전문 매거진인DCNZINE(디씨앤진)을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국내 전문 매거진 중에서는 최초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매월 디지털카메라와 관련된 뉴스와 신제품소식, 촬영 관련 강좌 및 특집기사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앞으로 기능과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월 이벤트(애독자 엽서 이벤트)
2월 이벤트(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신 분중 101분을 추첨하여 아이폰용 태양광 충전기를 드립니다.유료어플 다운을 받으신 분들을 위한 별도의 이벤트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개발,판매:핸즈커뮤니케이션
컨텐츠제작:디씨앤네트웍스

대한민국 체험판 3.0(Reference)[iTunes]

Price: Free

""는 대한민국 에 소속되어 있는 의 기본 약력 및 연락처를 열람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살고있는 지역의 에게 건의할 사항이 있으실 때에나 NGO,NPO등에서 에 연락을 취하실 때 간단히 연락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보는 모두 대한민국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열람 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전화가 걸리고,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커스텀 필드 추가기능을 이용하여 각종 메모나 직통 연결번호 등 자기만의 정보를 추가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 계신 동포 여러분들이 전화걸기에 편하게끔 설정화면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설정화면에서 국제전화 연결 번호를 지정하면 의원정보 페이지에서 바로 국제전화로 연결됩니다. 연결번호에 "pause"를 적절히 넣어주시면 국제전화할인카드로 연결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아이팟터치에서 전화를 거실 수 없습니다. Truphone, Skype 등으로 통화하고자 하실 때에는 불편하시 더라도 전화번호를 직접 메모해 놓았다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상용버전과의 차이점: 체험판은 상용버전의 모든 기능을 쓰실 수 있으며, 각 페이지 하단에 작은 광고가 표시됩니다.

iSCard-보안카드 관리 1.1.0(Finance)[iTunes]

Price: Free

이 프로그램은 보안카드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으로 은행거래때 쓰이는 보안카드를 이 프로그램이 관리해 드립니다.

최초 암호는 0000입니다.

특징

  1. 4,3자리 30개,35개 보안카드 모두 지원
  2. 가로,세로방향 보안카드 모두 지원
  3. 잘못된 암호를 여러번 입력시 자동 잠금 기능(횟수에 따라 잠금시간 다름)
  4. 여러개의 카드를 화면 전환없이 선택하여 볼 수 있음
  5. 메모기능(계좌번호등 기타 정보를 넣을 수 있음)
  6. 카드 등록 제한 없음

서울교통정보 0.5(Navigation)[iTunes]

Price: Free

  • 서울의 주요 도로와 남산터널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martway.seoul.go.kr/ 의 데이터를 파싱해서 뿌려주는 형태입니다.
  • 이미 있는 앱이지만 유료로 배포하고 있어 무료로 배포코저 제작했습니다.
  • 통제/돌발 정보를 뱃지를 통해 미리 확인 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운전 중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 각 도로 정보탭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3G 접속 중엔 깜짝 놀랠 데이터 요금이 과금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문의는 [email protected] 로 보내주세요

AS3 한글레퍼런스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AS3 한글레퍼런스는 어도비 플래시플랫폼의 핵심 기술인 AS3의 API클래스, Flash CS4 개발가이드, AIR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문서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 환경이 접근 가능하지 않는 어느장소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인터넷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AS3 한글 레퍼런스를 설치하실 경우, Wi-Fi 환경과 같이 별도의 패킷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환경에서 설치하실것을 권장합니다.

AS3 한글레퍼런스에는 다음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PI 문서는 Adobe Flash Player 10.0.32, AIR 1.5.1을 기준으로 합니다.
  • 클래스 네임을 기준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각 API별 문서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 AS3 API문서, Flash CS4 개발가이드, AIR 1.5 개발가이드의 제작자는 어도비 시스템즈이며, 해당 문서에는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문서의 저작권은 어도비 시스템즈에게 있습니다.

버그 리포트 및 문의
LeeH Studio Co.
[email protected]
http://leeh.kr

관련 글타래


  1. 다음 지도에는 나침판 기능이 추가되었다. 따라서 길찾을 때 상당히 유용하다. 아직 판올림하지 않은 사람은 바로 판올림하기 바란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1/28 14:46 2010/01/28 14:4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006

Facebook

Comments

  1. 빠야지™ 2010/01/28 15:01

    일본의 iPhone 사업자는 softbank인데, 한국에 iPhone을 들고 갔더니 위의 어떤 제작자분 처럼 SKT로 나오더군요.

    perm. |  mod/del. reply.
  2. 雨Beer 2010/01/28 15:03

    감사합니다 오늘은어플이 많네요 국회의원격투게임으로 나와도 재미있으듯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28 15:58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한나라당은 날치기가 특기, 민주당은 딴지걸기가 특기... 뭐 이런 식으로요.

  3. aquaRiss 2010/01/28 15:03

    캐리어(SKT)는 쉽게 변경가능하니... 속단은 금물인 듯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28 15:23

      저도 캐리어는 KT&G로 빠꿔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경이 쉽다는 것은 저도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SKT라고 하며 설명을 한 이유는 SKT 사용자던 아니면 캐리어를 바꾸었든 실제 아이폰을 사용한지 오래됐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4. 기브코리아 2010/01/28 15:14

    얼른 모아야 하는데 ^^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28 15:58

      일단 지르고 후회하시는 것도... 사실 원 부담금이 늘뿐 초기 구입비는 별로 안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