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12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먼저 카카오아지트는 예전에 블로그에서 한번 소개한 카카오 서비스의 아이폰용 어플이다. 웹 서비스만으로는 이렇다할 매력은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이렇게 아이폰 어플이 있다면 웹 서비스와는 다른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을 듯하다. 다만 글을 쓰고 초대하는 기능이 웹 서비스처럼 다양하지 못한 것이 흠인 것 같다. OnStyle은 온스타일 전용 어플로 가격, 매장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goodi smart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출시한 증권 어플이다. 관심종목 연동, 이체, 실시간 시세 조회등이 가능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한금융투자의 계정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신영증권 포탈은 신영증권 사이트를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역시 신영증권 계정이 있어야 한다. KSMGenie FX는 외환 어플이다. 환율, 시세등을 확인할 수 있다. Viewfinder예전에 소개한 QR 코드 리더이다. QR 코드를 읽고 코드를 만들 수 있다.

CampingPro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캠핑장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그러나 막상 사용해 보면 제공되는 캠핑장의 수가 너무 적다. 그러나 지속적인 판올림이 있을 예정이므로 차차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웹파인더는 다음, 파란과 같은 포털, 경향신문과 같은 언론사의 모바일 사이트를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어플이다. 대학 열람실 좌석 현황는 말 그대로 도서관 열람실의 남은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숭실대를 비롯 총 17개 대학을 지원한다.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은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검색과 열람실 좌석 상황을 알 수 있다고 한다. Sky Lake PLUS는 라디오 방송국인 하늘호수를 청취할 수 있는 어플이다. Random Chat Korea는 예전에 소개한 투닥와 비슷한 어플이다. 말 그대로 이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끼리 서로 채빙할 수 있는 어플이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카카오아지트 KakaoAgit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카카오아지트는 친구들과 언제어디서나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마이크로카페 서비스입니다. 가까운 친구들, 동기들, 팀프로젝트 멤버들과 아지트를 만들어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쉽고 부담없이 비밀스러운 우리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카카오아지트의 주요 기능 -
  • 우리만의 비밀 공간
    아지트에서 나누는 이야기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오직 아지트에 초대된 그룹 멤버들에게만 공개됩니다.

  • 무료 문자 초대
    내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들에게 이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초대장을 보내 아지트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보내는 문자메세지는 무료입니다. 초대를 받은 친구들은 아이폰이나 PC에서 바로 참여하고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록실
    카카오아지트를 이용하면 푸쉬 기능을 통해 즉각적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실시간으로 그룹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이 아닐때도 그동안 친구들이 나눈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비밀 기록실입니다.

  • 사진 직접 촬영 및 업로드 기능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바로 사진을 찍거나, 사진 앨범에서 선택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올린 사진들은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웹에서만 제공되고 있는 동영상, 파일, 뮤직, 장소, 스토리, 일정, 할일, 연락처 공유 기능도 향후 아이폰에서도 지원해나갈 계획입니다.

  • 웹과 모바일로 언제어디에서나 접속
    카카오아지트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PC에서 웹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agit.kakao.com로 접속해보세요.

OnStyle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일채널 OnStyle을 이제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OnStyle 어플리케이션은 당신의 스타일을 완성시켜 줄 입니다.

OnStyle이 엄선한 브랜드, 패션 매장, 맛집 정보, 최신 프로그램을 모바일로 만나보세요.

이런 분들에게는 OnStyle 어플리케이션이 안성 맞춤입니다.

  1. OnStyle에 나온 스타일 아이템에 대한 브랜드, 가격, 매장 정보가 필요하신 분
  2. OnStyle이 추천하는 분위기 넘치는 맛집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싶으신 분
  3. OnStyle 프로그램의 편성시간 및 아쉽게 놓친 프로그램을 원터치로 다시 보고 싶으신 분

주요 기능

  • Vod : 주요 프로그램 예고편 및 다시보기
  • Style pick : 방송에 나온 스타일 아이템 추천 및 매장정보
  • Hot spot : OnStyle이 엄선한 분위기 있는 맛집 정보
  • Program : 주요 프로그램 소개
  • Schedule : 일별 온스타일 편성표

※ OnStyle 어플리케이션의 지도 서비스는 플레이맵과 함께 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onstylei.com >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goodi smart 1.00(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신한금융투자의 아이폰 전용 트레이딩 프로그램 굿아이 smart!
주식 시세 조회와 주문은 물론 이체 및 보유종목 실시간 시세조회까지, 더 다양하고 편리한 굿아이 smart로 아이폰에서도 리얼트레이딩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goodismart만의 특징]

  1. 관심종목 연동기능 제공
    HTS나 Web에서 등록한 관심종목을 아이폰에서 조회하실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도 관심종목 편집이 가능합니다.

  2. 이체 기능 제공
    단순한 주식시세조회 및 주문 뿐만 아니라 타행이체, 예수금전환 등의 이체기능을 제공합니다.

  3. 보유종목의 실시간 시세를 초기화면에서 제공
    잔고조회 뿐만 아니라 초기화면에서 자신만의 보유종목을 실시간 시세로 제공하며, 현재가&주문으로 바로가기도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1. 실시간 시세 제공
  2. 관심종목 연동(HTS, Web)
  3. 관심종목 그룹&종목 편집
  4. 주식 차트 제공(1분, 5분, 일봉, 주봉, 월봉) – 가로보기 제공
  5. 실시간 국내/해외지수 시세 및 차트(1분, 5분, 일봉, 주봉, 월봉) 제공
  6. 이체 / 예수금 전환 서비스 제공
  7. 보유종목 실시간 시세 제공
  8.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둔 UI제공

고객님의 모든 거래정보는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전송되며, 주문/이체/잔고조회 등의 서비스는 안전한 주식거래를 위해 PC의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아이폰 증권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문의 및 건의사항은 당사 홈페이지/HTS의 고객게시판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로 문의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영증권 포탈 1.0.0(Busi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신영증권 모바일 포탈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신영증권에서 인증된 사용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SMGenie FX 0.0.0414(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0.0.0414

This application's main function is the ability of real-time 'Margin FX' trading and also check real-time bid and ask price. The chart part is composed of 4-division chart and detail chart screens, and turning the device horizontally makes the screen switch to from 4-division chart to detail chart screen.

There are three order kinds that you can make: market order, limit order and stop order. Closing and cancelling of any open or working order is also available, and viewing your account status is also possible.

Viewfinder - 이차원코드 리더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QR-CODE 등의 이차원 코드를 인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차원코드를 읽은 후 코드 내용에 명함, 웹링크, 전화걸기, 메일보내기 등의 정보가 존재할 경우 해당 기능이 실행됩니다.

뷰파인더에서는 코드를 읽는 기능 외에 직접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신만의 코드를 만들어 배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신문, 잡지, 전단지 등에 이차원 코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종류의 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CampingPro 0.1(Travel)[iTunes]

Price: Free, Version: 0.1

CAMPING PRO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캠핑장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요 캠핑장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시설 정보와 이용안내 정보를 담았으며, 지도 정보를 이용하여 각 캠핑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문의 전화 연결 기능은 기본~!

이번 버전은 기본적인 기능 구현을 위해 제작된 초기 버전입니다. 앞으로 캠핑장에 대한 안내 뿐만 아니라 캠핑을 즐기는 데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앱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CAMPING PRO는 캠퍼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앱입니다.

캠퍼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CAMPING PRO에 담긴 정보의 오류나 캠핑장의 사진 정보, 새로운 추가 정보, CAMPING PRO의 기능에 대한 제안을 보내 주시면 감사히 받아 다음 버전에서 반영하겠습니다.

제안에 대한 메일 주소는 아래로...

[email protected]

"평가 및 직접 찍은 사진 대환영 !!!"

웹파인더 - webfinder 1.0(Utilitie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만 골라보는 웹파인더. 마이웹 저장기능을 통해 어플하나로 모바일웹을 관리한다”
웹파인더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 찾아보고 나만의 웹사이트를 관리해보세요

[주요기능]

  •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카테고리별로 제공
  • 관심 있는 웹사이트를 마이웹에 저장하는 기능
  • 초기화면 설정 기능

[유의사항]

  • 네트위크 연결이 안되어 있을 경우, 웹사이트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 신규 웹사이트 및 기능은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

[서비스 문의]
서비스 문의 및 버그신고는 [email protected]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 열람실 좌석 현황 0.1(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0.1

가톨릭대
건국대
광운대
덕성여대
동국대
삼육대
상명대
서강대
서울산업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숭실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
한성대
한양대

도서관 열람실 좌석 현황입니다. 시험기간이라서 급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 추가하지 못한 대학들이 많아서 아쉽지만. 일단 올립니다.

시험 잘 보세요~~!!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앱입니다.

중앙도서관의 자료 검색 및 일반열람실 좌석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기능은 추가될 예정이며, 버그 및 문의는 메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mail protected]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만듦

Sky Lake PLUS 1.0(Music)[iTunes]

Price: Free, Version: 1.0

Is an application of the sky lake Internet radio broadcasting station which does rating 1st place of Korea.

There to be a possibility anyone of appreciating at real-time is provided with no charge.

In order for with everybody the dream to become accomplished together, the jockey. With toil of the manager with effort with the always to everybody side will do together good dreamy comrade.

SkyLake site http://www.24sky.co.kr/
UhBee site http://www.UhBee.com/

Random Chat Korea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Even you can not expect who is going to be your partner. 1:1 conversation with randomly chosen buddy in korea.

Have unexpected chat with somebody.

Simple way !
Simple talk !
Just for fun !!!

Be there for you.

How To Join
Run this app. -> Start chatting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4/22 15:07 2010/04/22 15:07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134

Facebook

Comments

  1. 기브코리아 2010/04/22 18:32

    오호 캠핑장에 대한 위젯이 탐나는군요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27 11:04

      등록된 캠핑장이 많지 않더군요. 그래서 지웠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