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가입 관련 잘못된 정보 두 가지

내가 초대장없이 Gmail 즉시 가입하기라는 글을 올린 뒤 2월 15일부터 국내에서도 GMail의 즉시 가입이 이루어 지고 있다. 아직까지 베타 딱지를 붙이고 있지만 조만간 이 베타 딱지를 떼고 서비스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초대장없이 Gmail 즉시 가입하기 외에 인터넷에는 GMail에 즉시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두 개의 링크가 더 있다.

하나는 https://www.google.com/accounts/NewAccount?hl=ko 로 일단 링크를 클릭하면 GMail의 가입 형식과 비슷한 형식이 나타나기 때문에 GMail 즉시 가입 링크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링크는 GMail 가입 링크가 아니라 구글 계정가입하는 링크일 뿐이다. GMail 계정과 구글 계정에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두 계정은 분명 차이가 있다

GMail 계정은 [email protected]처럼 gmail.com이라는 전자우편 주소를 발급해 주는 것을 말하며, 구글 계정은 임의의 전자우편 주소로 구글 서비스(예: AdSense)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을 말한다. 두번째로 인터넷에서 GMail에 즉시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링크는 http://services.google.com/events/bus_korea_gmail이다.

접속한 뒤 이름과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하면 하루 이내에 초대권이 발급되는 것처럼 쓰여있다.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은 동작하지 않는 링크이다. 작년인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국내에 GMail 버스가 돌아다니면서 GMail 초대권을 발급했던 이벤트가 있었다. 이 이벤트에서 초대권을 발급하기 위해 사용한 링크로 지금은 당연히 동작하지 않는다.

이미 GMail 즉시 가입이 이루어 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정보는 불필요할 지 모르겠다. 그러나 혹시라도 위의 두 링크를 GMail에 즉시 가입하는 링크로 잘못알고 가입을 신청하는 일은 없도록 했으면 한다.

관련 글타래

2007/02/20 06:12 2007/02/20 06:12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698

Facebook

Comments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