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프로그램을 자주 바꾼다. 아무리 오래 사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기능이 조금이라도 나으면 바로 바꾼다. 그러나 상당히 오랜 기간동안 바꾸지 못하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Outlook Express이다. 사실 메일 클라이언트의 기능만 따지면 'Outlook Express' 보다 나은 프로그램이 많다. 메일 클라이언트로 가장 유명한 Eudora만 하더라도 'Outlook Express'는 따라 갈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Becky처럼 간단한 메일 클라이언트도 'Outlook Express'보다는 기능면에서 낫다. DN의 개발사였던 RIT Lab에서 개발한 The Bat!만 해도 'Outlook Express'를 대신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 그러나 바꾸지 못한다. 그 이유는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사용중 꼭 한글 문제에 부딪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Outlook Express인 셈이다.

비스타(Windows Vista)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고 기존에 사용되던 프로그램에도 이것 저것 여러 가지 기능이 포함되었지만 'Outlook Express'에는 큰 변화가 없다. 일단 'Outlook Express'라는 이름이 Windows Mail로 바뀌었고 실행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와 실행 파일의 이름이 바뀌었다. 이 정도라면 사실 바뀐 것이 없는 것 같지만 나름대로 중요한 변화가 포함되어 있다.

메일 본문이 깨져서인지 몰라도 야후 메일도 자동으로 정크 메일로 분류되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2월 21일에 올린 무엇이 달라졌을까? 5 - Outlook Express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2007/02/21 09:43 2007/02/21 09:43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02

Facebook

Comments

  1. Reidin 2007/02/21 14:3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21 15:05

      공개하는 것을 깜박한 모양입니다. 그런데 175분이나 읽었는데 알려주는 분이 한분도 없었군요.

      공개로 전환해 두었습니다.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