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리포트

2007년 대선 당시 의 전비서관이었던 김유찬씨는 ' 리포트'라는 책을 출간한다. 이 책에는 에 대한 아주 정확한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인색', '안하무인', '거짓말', '공사 구분을 못함', '공은 자신에게 과는 남에게'가 을 표현하는 코드다. 그런데 이 책은 2007년 의문의 절판을 당한다. 널리 알려졌다면 절대 의 당선은 없었을 것 같다. BBK처럼 복잡하지 않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다. 다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 의 실체를 정확히 알면 의 실체 역시 정확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늘은 이 책에 대한 소개와 PDF 파일을 받는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참고로 이 리포트를 쓴 김유찬씨 역시 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사람으로 보인다. 유유상종이라고 비슷한 사람이기 때문에 어울렸고 비슷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 속내를 더 잘 아는 것이 아닌가 싶다.

싸이코패스 ,

교회 장로라면서 안하무인으로 사람을 대하고, 돈에 인색하기 짝이 없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고, 공은 자신에게로 과는 늘 아랫사람에게로 돌리고 인성에 덕이 없으며, 종교와 신앙생활조차도 인기관리를 위해 악용하고, 공과 사를 구분치 못하고

한 사람에 대한 평가다. 눈치가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위에서 설명하고 있는 사람이 누군지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하무인, 인색, 거짓말, 공은 자신에게 과는 남에게, 공사를 구분하지 못한다'가 이 사람을 표현하는 코드다. 여기에 싸이코패스 같은 성격의 소유자[1]다. 다른 사람의 고통을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자신의 삶은 풍요롭지만 주변의 삶은 피폐해진다. 이런 사람에게 충성을 다하다가 인생을 망친 사람도 여럿있다. 바로 대한민국의 17대 에 대한 비서관의 평가다.

오늘 자주가는 토런트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이 을 할 때 비서관을 한 김유찬씨가 쓴 ' 리포트'다. 이 책은 인기 팟캐스트인 나는 꼼수다 H18회H에도 등장했던 책이다. 이 책의 첫장은 'H이명박? 그는 아니다H'로 시작한다. 보통은 저자 서문이 나오고 1장이 나와야 하는데 이 책에는 저자 서문과 1장 사이에 '? 그는 아니다'가 추가되어 있다. '? 그는 아니다'는 에 대한 일종의 총론이다. 그리고 여기에 에 대한 끔찍할 정도로 정확한 내용이 등장한다.

위에서 인용한 것도 바로 '? 그는 아니다'에 등장한 내용이다. 공은 자신에게로 과는 늘 아랫사람에게로 돌린다는 대목도 무릎을 치게 만드는 대목이다. 평창 올림픽 유치, UAE 원전 수주등 공을 자신에게 돌리기 위해서는 갖은 꼼수를 다 쓴다. 그리고 자신의 과는 모두 국민의 책임으로 돌린다. 서울 시장시절 급작스럽게 진행한 버스 지선/간선제가 문제가 되자 그 책임을 시민에게 돌렸다. 또 수없이 많은 국정 난맥에 대해 '국민이 잘못 이해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은 '거짓말이 습관화된 사람'이라는 박찬종 변호사의 평[2]과도 일맥상통한다.

김유찬의 ' 리포트'

흡혈박쥐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먹잇감의 피를 빨아먹고 가차없이 버리듯, 자신의 주변 인물들을 키우고 잘되도록 노력하는 것에는 극도로 인색한 일물이었다. 그 결과 그의 삶이 지금까지는 풍성하였고 잘 나갔지만 주변인들은 늘 빈궁하고 굶주렸으며 때로는 아예 인생이 망가지기까지 한 인물이 부지기수였다.

흡혈박쥐처럼 먹잇감의 피를 빨아먹고 가차없이 버린다는 내용에는 교차되는 두 인물이 있다. 바로 김경준정두언이다. 정두언은 이 서울 시장을 할 때 '정무부시장'을 한 인물이다. 일단 정무부시장이라는 이름이 상당히 모호하다. 그래서 정무부시장에 대한 말이 많다. 행정전문가들은 "정무부시장은 시와 시의회가 신뢰관계를 형성하도록 중간에서 조정해주는 일을 한다"고 한다. 그러나 역시 모호하기는 마찬가지다. 정무부시장업무는 정확하지 않다. 그런데 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쉽게 이야기해서 정무부시장시장이 자신의 얼굴로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직책이다.

즉, 폼나고 사진찍는 일은 시장이하고 더럽고 공적을 내세울 수 없는 뒤치닥거리를 보통 정무부시장이 한다. 그래서 정무부시장에는 보통 자신의 최측근을 앉힌다. 정두언이 '의 정무부시장을 했다'는 것은 의 최측근이며 이 하지 못한 갖은 잡일과 더러운 일을 한 충신 중의 충신이라는 뜻이다. 또 정두언은 정권의 개국공신이기도 하다. 그러나 은 집권하자 마자 정두언을 버렸다. 흡혈박쥐처럼 먹잇감의 피를 빨아먹고 가차없이 버린다는 표현이 절대 과한 표현이 아니라는 뜻이다.

BBK를 설립했다는

김경준도 예외는 아니다. 위의 동영상은 이 광운대에서 한 연설[3]이다. 여기에 이명박이 BBK 대표 이사라는 명함도 있다. 이명박의 최측근인 김백준이 BBK 부회장이라는 명함도 있다. 박영선 의원이 BBK로 이명박을 인터뷰한 영상도 있다. 즉, 누가 봐도 BBK이 실소유주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부정선거로 에서 잘린 뒤 의 금융기법을 우리나라에 적용해서 돈을 벌어보려고 세운 회사가 BBK다. 이 과정에서 끌어들인 인물이 김경준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대권에 걸림돌이 되자 흡혈박쥐가 피를 빨고 버리듯 바로 버렸다. 김경준과 애리카김이 을 만나지 않았다면 저렇듯 인생이 망가졌을까 하는 의문도 든다.

이란 인물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자신의 인생이 이렇듯 철저히 파괴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내 앞에서 체면도 잊은 채 통한의 눈물을 흘렸다.

에 출마할 당시 종로지구당사무국장을 한 권영옥씨의 말이라고 한다. 참고로 권영옥씨는 현대건설의 중견간부였으며 이계안 전현대건설 사장과는 입사동기였다. 아울러 씨와는 인척관계이고 보좌관으로 사실상 제2인자 역할을 했다. 그러나 지금은 중소도시로 낙향해서 부인의 약국 셔터 문을 내려주는 것이 유일한 낙이 된 사람이라고 한다.

비리의 판도라,

한눈에 보는 ‘MB 가문·측근의 비리’[4]

한겨레신문에서 만든 이명박 대통령 일가 관련 각종 비리 및 의혹이다. MB 친인척 13명이 비리연루·의혹라는 기사에 올라온 플래시로 의 친인척 비리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름을 클릭하고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도 볼 수 있다.

얼마 전 은 이 정권은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라는 자화자찬을 했다. 이말을 들은 사람들은 모두 코웃음을 쳤다. 정권초기 부터 친인척 비리가 불거졌다. 정권말기인 지금은 친인척 비리, 측근 비리, 측근 보좌관의 비리, 측근 양아들의 비리등 비리가 산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민주주의라는 정체를 뒤흔든 한나라당의 10.26 부정선거까지 벌어졌다. 보좌관이 바보들이 아니라면 여러 가지 충언을 했을 법하다. 그런데 은 후보시절이나 집권초기나 지금이나 바뀐 것이 없다. 마치 주변에는 바보 보좌관만 있거나 아예 없는 것 같다. 바로 이 부분에 대한 답도 이 책에 나온다.

자신에게 간언하는 그에게 씨는 "앞으로 내가 듣기 좋은 말만하라!"고 까지 했다고 하니 얼마나 자신에게 충언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멀리하였는지 알만하다.

은 주변에 '충언'을 하는 사람을 두지 않는다. 오로지 에게 '좋은 말'만 하는 사람만 쓴다. 이렇다 보니 '집권 내내 도둑질'만 하면서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라는 자화자찬이 나오는 것이다.

' 리포트' 받기

김유찬이 쓴 ' 리포트'는 2007년 출간됐다. 그러나 서점에서는 구할 수 없다. 나는 꼼수다 18화에도 나오지만 '빠리의 나비부인'처럼 의문의 절판을 당한 책이다. 그러나 이책은 현재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다. 블로그의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한때 내가 가장 잘 이용하던 웹 하드는 아이팝이었다. 아이팝의 맨살클럽이 A3Box로 이전 한 뒤에는 A3Box를 사용했다. 그리고 다시 클럽포스로 이전한 뒤로 클럽포스를 사용했다[5]. 그러나 요즘 웹 하드는 예전만 못하다. 이 때문에 요즘 주로 비공개 토런트를 사용한다. 토런트RG와 같은 공개 토런트도 사용하지만 역시 자주 사용하는 토런트는 X동처럼 불리는 국내 비공개 토런트이다.

그런데 국내 비공개 토런트에 김유찬 리포트 PDF 파일이 올라왔다. 총 538 페이지로 상당히 많은 분량이다. 또 에 대해 속속들이 알 수 있는 너무 좋은 자료라 다음과 같은 트윗(Tweet)을 올렸다.

나꼼수에 이명박에 대한 모든 것을 적은 책, '이명박 리포트'에 대한 이야기는 들었을 겁니다. 이 책의 PDF 파일을 구했습니다. 웹에 공개해서 모든 사람들이 이명박이 어떤 인간인지 알 수 있도록 할까요?

트윗을 올리자 많은 분들이 공유를 요청해 왔다. 공유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저자나 출판사의 허락을 받지 않고 올리는 것이 꺼림칙해서 인터넷에 관련 자료가 있는지 찾아 봤다. 역시 생각대로 4shared.com가카리포트.pdf라는 제목으로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내려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명박 리포트 받기[6]

1. 리포트.pdf를 클릭해서 4shared.com 내려받기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지금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하고 '20초'를 기다린다.
3. '여기를 클릭하세요' 윗부분을 보면 "지금 파일 다운로드"라는 링크가 있다. 이 링크를 클릭한다.

이 책은 '? 그는 아니다'만으로도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다. 구의원 감도 못되는 . 막말과 부패의 판도라 . 이런 사람을 으로 뽑은 사람들이 바로 우리다. 지금이라도 의 실체를 바로 알자. 그리고 언론에 의해 만들어진 이미지에 또 속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조중동과 같은 언론에 속지 않으려면 매국노, 재벌과 언론, 의식은 어떻게 조작되는가?라는 글을 꼭 읽어 보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


  1. 의 싸이코패스적 성격분석은 이명박과 강호순은 어떤 점이 다를까?라는 글을 읽어보면 된다. 
  2. 의 SNS 탄압으로 작년에 수사를 받았다. 이때 박찬종 변호사의 보좌관이 해준 이야기다. 
  3. 이 동영상을 두고 나경원은 '주어가 없다'고 했다. 그러나 나경원 답변은 우리말 구조를 무시한 무지의 소치다. 우리말에서는 보통 주어는 생략한다. 그리고 그렇게 주어가 생략되면 바로 자기 자신을 의미한다. 
  4. 플래시라 삭제하고 원문을 링크했다. 
  5. 지금은 클럽포스에서도 사라졌다. 그러나 요즘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 
  6. 4shared에서 문서가 삭제되어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교체한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2/01/07 14:25 2012/01/07 14:2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547

  1. Subject : 영포빌딩서 MB-청계재단vs처남댁-홍은프레닝 갈등!?

    Tracked from Pessi2012 2012/01/24 13:52 del.

    영포빌딩서 MB-청계재단vs처남댁-홍은프레닝 갈등!? MB가 김유찬 비서관 협박했다던 영포빌딩서 무슨 일이?? '피고인 이명박, 이△△, 강△△이 공모하여 벌금 이상의 죄를 범한 피고인 김유찬을

Facebook

Comments

  1. 스로 2012/01/07 16:26

    사이코패스라기보단 소시오패스죠. 차라리 사이코패스들은 위장을 위해서 사회적인 역할에는 흠잡을 데 없이 충실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08 10:32

      싸이코패스나 소시오패스 모두 성격장애의 일종인 '반사회성 성격장애(ASPD,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를 말합니다. 다만 아직 정확히 선을 그을 수 없는 불분명한 부분이 많아 둘사이를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글은 싸이코패스에 대한 글이 아닙니다. 논점이 무엇인지 부터 파악하고 댓글 달기 바랍니다.

  2. 일렁바다 2012/01/07 17:41

    이명박리포트,,,
    제목을 보자마자 눈이 번쩍 떠여 쉽게 다운받고 저장했습니다.
    평소 이책에 대해 궁금했는데 오늘 땡 잡았습니다~~ㅎ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는 행운을 잡길 기대하며 원하는 분들께 돌릴겁니다.
    제 아무리 꽁꽁 감추려해도 흔적은 어딘가에 남는 것...
    bbk도 동영상이 버젓이 있는데도...주어녀 왈 "주어없다로 끝"
    왜 여기 주어가 없는지...사진도 있는데...정말 이명박은 아니올씨다~~
    나뿐 언론과 권력에 분노하며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08 08:03

      다른 것은 몰라도 이명박에 대한 분석은 아주 정확하더군요.

  3. 인디^^ 2012/01/07 22:36

    저도 고양이네를 통해서 알게되어 읽어보았습니다만...
    솔직히, 저자가 좀... 믿음이 가지 않더군요.
    뭐, 제 성향이야 대충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명박이에대한 평가는 상당히 정확한데, 다른 부분에서 좀... 뭐랄까......
    저자도 결국은 명박이와 비슷한 류의 인간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08 08:03

      어차피 이명박의 비서관을 했다면 비슷한 종류로 봐야겠죠. 저도 비슷하게 생각하고요.

  4. TheSometimez 2012/01/09 00:52

    항상 블로글 통해 RSS를 통해 좋은 글을 보고 있습니다.

    저도 바로 다운로드해서 아이패드에 넣어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지으신 분은 또 그 유명한 허위사실 유포로 이미 유죄를 선고 받으셨더군요...
    더구나 절판 되었다고는 하나 저작권은 살아있으니 괜히 시비가 생길까 걱정입니다..

    뭐.. 저작자가 딴지를 걸 확률은 0%에 가깝다고 생각하지만.. 요즘 세상이..
    워낙 이상해서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09 08:53

      이명박 정권아래서 허위사실 유포로 처벌을 받았으니 이 부분은 뭐라고 하기 힘듭니다. 다만 설사 저작자가 딴지를 걸어도 저에게 걸일은 없습니다. 본문에 있지만 이 파일은 제가 올린 것이 아니니까요.

  5. 쭈니아빠 2012/01/09 09:3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09 11:01

      회사에서 토렌트가 안된다는게 답답할 따름이네요.

      무슨 말인지 모르겠군요. 본문에 있지만 토런트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아!! 그리고rss이거 sns에 올려도 상관 없는지요?

      역시 무슨 말인지 모르겠군요. 여기는 제 블로그입니다. RSS는 블로그에서 구독자를 위해 제공하는 피드일뿐이고요. 그런데 RSS를 SNS에 올린다니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이 글의 주소를 트위터에 올린다는 뜻인가요?

  6. 푸른나무 2012/01/09 19:25

    이외수씨 트윗 글 중에서 "이 정권은 도둑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다.!"
    촌철살인의 가장 효과적이며 기막힌 표현!
    비록 '도둑적'이 신조어에 해당하지만.

    '도덕적'과 '도둑적'에는 하늘과 땅 이상의 차이가 있죠.

    perm. |  mod/del. reply.
  7. 마르코 2012/01/09 19:38

    파일이 없는거 같은데요...
    늘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erm. |  mod/del. reply.
  8. ailie 2012/01/10 13:38

    가카 리포트 다운받는 링크 주소가 살짝 잘못 되었네요 ^^ 4shared.com 입니다 ^^ 지금 다운로드중이랍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10 14:07

      가카 리포트 다운받는 링크 주소가 살짝 잘못 되었네요

      같은 논리로 말하죠. 주소는 잘못된 부분이 없습니다. 주소의 라벨(앵커)이 살짝 잘못된 것이죠. 그러나 접속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9. 마르코 2012/01/10 16:54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아무 문제없다는 말에 다시 한번 시도했더니...
    믿음이 문제인가? 하하
    많이 웃는 하루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3/13 07:40

      외국의 웹하드는 가끔 오동작할 때도 있습니다.

  10. 其仁 2012/01/11 10:41

    개인적으로 많이 궁금했었던 책인데, 도아님을 통해 접하게 되네요. 건강하시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하면서 아울러 쥐박쥐와 그 일당의 몰락을 명명백백하게 볼 수 있는 2012년이 되기를 빌어봅니다.

    perm. |  mod/del. reply.
  11. koc/SALM 2012/01/11 16:14

    책 내용의 신빙성이나 책 저자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절판 당시에는 그런 것이 문제시되었지만, 현재는 그 책 내용대로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용의 신빙성을 따지기 이전에 거의 "묵시록"에 가까운 책이라서 더 흥미를 갖는 듯싶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11 16:22

      제가 보기에 김유찬은 이명박과 정확히 같은 부류의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 책의 모든 것이 진실은 아닐 수 있었도 상당 부분 정확할 것 같더군요. 남의 이름을 빌어 자기를 표현한 것도 되니까요.

  12. 지나가려다가 발담금 2012/01/15 20:17

    안녕하세요 도아님글 감탄하며 읽은 사람입니다. 따라오기는 이명박 리포트글로 따라왔기에 여기에 댓글을 적습니다만.

    그외의 글 싸이코패스와 의 공통점은 재미있게 읽었구요.

    언론조작에 관한 글은 감탄하며 읽었습니다. 사고의 지평을 넓혔달까? 민영화와 재벌에 대해 몰랐던것을

    확실하게 알게되어 기분까지 좋더군요..

    자주 올 것 같습니다.

    p.s 올해는 좋은 일이 있어야할텐데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16 07:26

      감사합니다. 언론이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국민이 똑똑해 지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13. rince 2012/01/16 23:11

    자료 소개 감사합니다.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구하게 되는군요.

    더 일찍 많은 사람들이 알았다면,
    대한민국의 이런 날들은 없었을텐데

    아쉽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17 09:26

      모르긴 해도 더 일찍이라면 알려고도 하지 않았을 것 같더군요.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의 문제에 대해 그렇게 이야기해도 관심조차 가지지 않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이 책도 2007년에 나왔지만 최근에 알려진 것도 비슷한 맥락같습니다.

  14. 오늘 2012/01/17 16:48

    꽤 두꺼운 책이죠. 저희동네 도서관에 있어서 한번 읽어볼 기회가 있었죠.
    책이나온지 4년이나 됐지만 이명박관련서적중 단연 최고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5. 칼세란줄리어드캐사르 2012/01/17 20:28

    위키에 이명박 비판 이라고 적힌 문서가 있는데,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모양입니다. 저도 그제 알아서 봤는데, 하, 알던것 보다 몇배는 많은 일들을 저질렀더군요 가카께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18 08:08

      예. 저도 며칠 전에 트위터에 위키 링크를 남겼습니다. 밝혀진 사실만 해도 정말 많더군요.

  16. quotes 2012/01/19 01:25

    포스트 프로그램 서치하다 헉 이런 페이지가 있군요. 대통령임기가 끝나면 검찰조사를 많이 받지 않을까..

    perm. |  mod/del. reply.
  17. alligator 2012/01/29 05:33

    .
    QAOS.com의 도아님이 여기 계셨군요.
    QAOS.com에서 컴관련 도움을 많이 받았읍니다. ^.^..... 10년 눈팅만 했지많요. ㅡ.ㅡ;

    요즘 "e부스터" 처음 설치/설정하는 중에 우연히 님 있는 곳에 들렀군요.
    컴관련으로 헤매다 보면, 결국 님이 있는 곳으로 오게되네요. ㅎㅎ


    늘~ 건강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31 06:40

      감사합니다. QAOS.com도 신경을 써야하는데 서버 프로그램을 바꾸지 못해서...

  18. 근근 2012/01/30 20:33

    저는 예전에 한나라당을 지지하던사람이었는데..
    솔직히 한나라당 너무 심각합니다
    이명박은 원래부터알았지만ㅋㅋ (한때 박근혜를 지지함)
    아니무슨 보수를 지지햇던 당이 진보로바뀌는건 참..
    소신없는 박쥐같은 정치를펼치는 한나라당은 없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당이름을 바꾸는둥.. 생쑈를하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31 06:40

      아니무슨 보수를 지지햇던 당이 진보로바뀌는건 참..

      한나라는 보수였던 적이 없습니다. 언제나 이익집단이었죠. 이제 진보인척하는 것이 자신들에게 이익이 된다고 판단한 것 뿐입니다.

  19. 정보통 2012/02/02 22:55

    정보를 얻는 소스가 거의 친북 좌파 언론을 통해서 세뇌당하고 있는 사람이구나.
    정말 짜증난다. 구역질 난다.
    친일파도 잘못되었고 대통령도 소신없는 것같지만
    친북세력은 더 역겹다.
    그들의 이념 이분화는 정말 역겹고 소름끼친다.
    친북, 종북세력은 왜 청산이 안되는 걸까?
    그리고 김대중, 노무현의 망령은 언제쯤 그 가증스러운 실체를 드러낼까?

    perm. |  mod/del. reply.
    • 통아저씨 2012/02/02 23:23

      나라를 쇠하게 하고 민생을 도탄에 빠뜨려 국가를 망하게 하려는 세력을 반역도당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리고 그런 반역도당을 추종하려는 자들을 반역자라 한다.

      작금에 대한민국에 반역하려는 주적은 바로 북괴이다.

      따라서 바로 정보통 당신이 종북 주사파 북괴의 하수인이라고 본다.

      숨어서 나라를 그만 흔들고 보트라도 구해서 월북하기 바란다.

    • 도아 2012/02/03 11:21

      정보를 얻는 소스가 거의 친북 좌파 언론을 통해서 세뇌당하고 있는 사람이구나.

      머리를 망치로만 사용하는 '쥐'구나.

      정말 짜증난다. 구역질 난다.

      정말 짜증난다. 구역질 난다.

      친일파도 잘못되었고 대통령도 소신없는 것같지만 친북세력은 더 역겹다.

      니 애비도 친일매국노, 니 애미도 친일매국노 같지만 너는 더 역겹다.

      친북, 종북세력은 왜 청산이 안되는 걸까?

      너 같은 친일매국노 후예와 수꼴들은 왜 청산이 안되는 걸까?

      그리고 김대중, 노무현의 망령은 언제쯤 그 가증스러운 실체를 드러낼까?

      친일매국노 박정희가 장기 집권한 덕에 너 같은 친일매국노의 후예가 아직도 살아 남아 있는 것이겠죠?

      니가 쓴 그대로 한번 써봤당!

  20. 예찬아빠 2012/02/04 02:25

    도아님...트위터 글 및 블로그 잘 보는 유저입니다.

    도아님의 블로그 내용 중 링크 주소에 가니 http://www.4shared.com/office/WSPb0RJT/online.html
    주소 혹은 http://www.4shared.com/office/WSPb0RJT/__online.html
    가니 파일이 삭제되어서 없다고 하네요.ㅠㅠ
    '가카 리포트.pdf' is unavailable. This file was deleted. 에 나옵니다.
    --> 인터넷 익스폴러는 안되는데, 크롬에서 다운받았어요.
    감사해요..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05 11:55

      삭제됐다고 비밀 댓글이 달려서 링크를 바꾼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비밀 댓글에는 답글을 달지 않습니다.

  21. 아일랜드 2012/02/03 16:45

    노통에 대한 평가인지 저주인지를 퍼붓는 부분을 보면
    김유찬이나 쥐새끼나 뭐 같은 부류의 인간쓰레기라는 분석에 동감합니다..
    서로 더이상 이익관계가 못되니까 내쳐버리고 물어뜯는데 역부족이었겠죠.
    진짜 인천 앞바다에 수장되었을지도..ㄷㄷ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05 11:55

      우리나라 보수(정확히는 수구)라는 족속들의 공통점입니다. 갖은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 그 돈을 자신들에게도 나눠주길 원하죠. 이명박은 그걸 안한 것이고요.

  22. 글 관련해서 2012/02/08 19:0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3. hirameki 2012/02/12 14:2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무사히 다운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자료 올린 사람이 되려 걱정되네요.
    (나중에 알고보니 원작자라던가.... 뭐 그런 생각하고 있습니다.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4 17:53

      외국 사이트에 올라온 것이라 누가 올렸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4. 근근 2012/02/12 17:08

    언제 포스팅하는거죠ㅠㅠㅠ

    perm. |  mod/del. reply.
  25. 정말 2012/02/14 12:55

    잘 보겠습니다. 퇴임후에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4 17:53

      아마 빵셔틀을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26. 우리 2012/02/14 17:36

    글이 너무 좋아 도아님이 허락하신다면 제 블로그에 연결고리(Link)를 걸어 두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윤허하여 주시지 않으시거나, 불쾌하시다면 바로 내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4 17:48

      링크는 허락 받지 않아도 됩니다. 또 원래 굳이 허락 받을 필요도 없는 부분입니다.

  27. 비앤제이 2012/03/28 15:06

    이제야 알게되서 다운 받았습니다. 요즘 빨리 선거날이 왔으면 합니다. 저도 나이 먹을 만큼 먹었지만, 17대 선거전에 부모님하고 언쟁이 크게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저 인간되면 나라 절단난다라고했고 부모님은 저보고 나이먹은 녀석이 그리 급진적이어서 어떻게하냐였죠. 2001년인가 서울시장 선거때부터 반대했던 것을 알아서 그러셨는지 모르지만, 그놈과 그 주변놈들때문에 저도 간접적으로 피해입은 1人입니다. 밝은 세상이 오기를 바라는 서민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3/28 16:12

      '40대가 되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지라'는 이야기가 있죠? 이명박은 얼굴만 봐도 살아온 인생을 알 수 있는 인물이죠. 범죄조차 양심의 가책없이 저지를 수 있는 인물이 이명박이죠. 글은 휴지통에서 복구했습니다.

  28. 다모 2012/10/01 05:25

    아이콘 바로가기 앱 리뷰보다 더 좋은 소개링크따라 들어오게 됐는데여러글들 보다가 이 곳에 댓글 까지 달게 돼었네요 ㅎㅎ
    음... 일단은 제 생각과 똑같은 분이라서 참 반갑군요
    우리나라엔 우익.보수라는게없죠.
    김구 선생같은분이 자국과 자국민의 이익과 보호를 최우선시하는
    우익이고 보수라할수있는건데, 그 이후로 빈자리를
    군부찌꺼기+친일기득권세력이 억지로 꿰차고 들어 앉아있는 거니... 민정당에 뿌리를 둔 새누리당의 지지율이 항상 40%인거 자체가
    국민들의 의식이 비정상이다라는 생각밖엔...
    더구나 국민들을 진심과 진정으로 생각해주었던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조차도 그토록 욕먼저 하고보는
    인간들도 많은거 보면 과장은 아니죠. 그만큼 사이비 언론에 얼마나
    골수 빼먹히고 있는건지도 모를 정도이니....
    정작 왜 한나라당과 이명박이 않돼는지를 말할땐 귓등도 않듣다가
    나꼼수에서 듣고서나야 오오~ 하는 열풍을 보고 얼마나 갑갑하던지
    '그 나라 국민의 수준에맞는 국가를 가진다'는 말에
    전형적인 표본을 보여준다는 생각뿐입니다.
    참, 개인적으로 '한국언론과 민주주의의 위기'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80년대 중후반쯤에 나온것이라 아마 지금은 절판돼서
    구하긴 어렵겠지만 일단 조선일보가 지금껏 어떤방식으로
    시대의 권력에따라 기생하며 커왔는지와 그에따른 사회환경도
    같이 파악할수있는데 알기쉽고 큰 도움이 될것이고,
    그러면서 왜 조중동을 입에 올리는지 그것들과 함께하는 무리들이
    얼마나 자기들 입맛에 맞게 한국사회 시스템을 쥐고 흔드는지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해주는 책이라서
    보시는 여러분들이 함께 알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강추합니다
    아... 저도 당시 90년 초중반쯤인가 한번 잃어버린후 숙대입구 서점에서 간신히 부탁하여 구입한적 있었는데 또 잃어버려서..ㅠㅠ
    암튼 꽤 유용한 글들이 많네요 수고하세요~
    (이순신 장군이나 김구선생님이 지금시대에 계셨어도 새누리와 조중동한테서 아마 충무공한테는 쓸데없는 군사력증강로 돈낭비라느니, 백범선생님께는 빨갱이 취급 당했을겁니다ㅋㅋ 전 오리지날 설놈이고 중도 보수랍니다)
    (근데 답하신걸 보면 어투가 좀 딱딱하고 공격적이신듯하니
    좀만 더 유하게 말해주시면 좋을듯...^^)
    (지금 아이팟에서 사파리로 들어와 쓰는건데 저 조그만 바로가기 표가
    글 작성하는 가운데서 너무 심하게 방해해서 무척 걸리적 거리네요)

    perm. |  mod/del. reply.
  29. 사람이아니므니다 2012/11/20 10:01

    개국 아니 개천 이래에 가장 수치스럽고 더럽고 추악한 정권이죠.
    이런 인간에게 속은 국민들도 어리석고, 또 다시 새누리당에 정권을 넘겨주려는 지금 대한민국이라니...
    할 말 없습니다. 이런 무지한 사람들과 한 하늘아래에서 산다는게 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11/20 10:25

      그렇죠. 더구나 충일노에 유신을 위대한 결단으로 보는 그런 역사 의식을 가진 사람에게... 준다는 것은 정말 말이 되지 않죠.

  30. 김성종 2014/01/25 21:53

    안뇽하세요 첨뵙습니다
    저도 여기사이트랑 코드가 잘맞는것같아
    기꺼히 가임했답니다 잘부탁트려용!!꾸벅

    perm. |  mod/del. reply.
  31. 김성종 2014/01/25 21:56

    암튼 이명박은 대한민국의 100년 묵은 암존재 아무쓸다가없는 인간말종에불과함니다
    대한민국을 망해버리려고 안달한 사기꾼,,ㅉㅉ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4/01/27 16:37

      이 사이트는 블로그입니다. 따라서 따로 가입 절차는 없습니다. 아울러 비슷한 내용을 반복해서 올리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