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SystemCare PRO를 1년간 무료로!

Advanced SystemCare PRO

Advanced SystemCare는 시스템 최적화 및 문제점 진단 프로그램으로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1년 사용권이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서 무료로 풀렸다. 2월 14일 오후 4시(한국 시간)부터 24시간 1년 사용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다만 이런 류의 프로그램을 전적으로 신뢰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각각의 항목을 확인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글에서는 Advanced SystemCare PRO 1년 사용권을 무료로 받는 방법과 Advanced SystemCare PRO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간단히 소개하겠다.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QAOS.com이라는 운영체제 전문사이트를 운영하기 시작한 것은 1996년이다. 당시 윈도 NT(Windows NT)를 처음 사용하며 알게된 팁과 외국 사이트에 올라온 팁을 번역해서 올리며 시작한 사이트이다. 2000년까지는 번역 팁이 많았고 그 뒤로는 직접 작성한 팁이 대부분이다. 이렇게 운영체제에 관련된 팁을 올리다 보니 사용해 본 프로그램은 정말 많다. 이런 프로그램 중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해서 인기를 끈 프로그램[1]도 많다. 수없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리뷰하며 가장 싫어하는 프로그램은 역시 이다. 그러나 처럼 특정 프로그램은 아니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싫어하는 프로그램 부류가 있다.

바로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이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시스템 속도를 올려 준다는 프로그램등 세상에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많다. 그러나 시스템 최적화를 기계적으로 실행하면 대부분 문제가 발생한다. 레지스트리 최적화 프로그램도 비슷하다. 따라서 이런 '최적화 프로그램'은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는 편이다. 즉, 시스템에 대해 잘 모르면 최적화 프로그램은 득이 되기 보다는 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시스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도가 있는 사람이라면 시스템 상태를 파악하기위 보조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큰 상관이 없다.

Advanced SystemCare PRO 무료 라이선스

이런 시스템 도구 중 나름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Advanced SystemCare이다. 만들어 진지도 오래됐고 외국에서는 시스템 최적화 도구로 좋은 평가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 PC 문제 해결, 시스템 최적화, 인터넷 속도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보안 검사등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런데 발렌타인 데이 기념으로 이 프로그램의 1년 사용권을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어제 '2월 14일 4시 부터 24시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오후 4시 전까지 라면 이 프로그램의 1년 무료 사용권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보통 이런 프로그램이 무료로 풀려도 따로 글을 올리지는 않는다. [트위터를 통해 소개6하는 정도로 끝난다. 그런데 따로 글을 올리는 이유는 최적화 프로그램그나마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런 프로그램을 전적으로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에 복원점을 만들어 만약에 사태에 대비하고 꼭 각각의 항목을 확인하고 필요한 항목에 대해서만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아무튼 이 프로그램의 1년 사용권을 무료로 받고 싶은 사람은 다음 방법에 따라 1년 사용권을 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1. Advanced SystemCare 발렌타인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다. 접속하면 오른쪽에 이름과 전자우편 주소를 적는 창이 나타난다. 이 창에 '이름'과 라이선스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하고 'Send Gift' 단추를 클릭한다.
  2. 경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다. 메시지를 읽어 보면 알 수 있지만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 메일이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시지다. 참여는 정상적으로 된 것이므로 한 20~30분 정도 기다린 뒤 라이선스가 오지 않으면 다시 시도해 보기 바란다.
  3. 5분 정도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도착한다. 메일에는 그림처럼 공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링크와 '라이선스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다운로드 URL을 이용해서 공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4.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 처럼 '공개판'판이 실행된다. 이 상태에서 '업그레이드' 단추를 클릭한다.
  5. 화면 하단의 '라이선스 코드 입력창'에 메일로 전달된 '라이선스 코드'를 입력하고 '지금 활성화'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처럼 'Advanced SystemCare PRO 활성화' 창이 표시된다.

이렇게 하면 'Advanced SystemCare'가 다시 실행된다. 아울러 이전에는 'Free'로 표시된 부분이 'PRO'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즉, 이제 1년 동안 Advanced SystemCare PRO 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Advanced SystemCare 성능 및 주의할 점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이 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전적으로 신뢰하면 안된다. 그 이유는 아무리 우수한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오진할 수 있으며 때로는 아주 치명적인 오류로 시스템을 부팅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전에 꼭 복원점생성[2]하고 각각의 항목확인한 뒤 조치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Advanced SystemCare PRO'를 이용해서 정밀 검사를 돌린 결과다.

'전체 멀웨어 제거'에 '24개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표시된다. 또 정밀 레지스트리 수정에는 2655개의 문제, 레지스트리 조각 모음에는 1개의 문제, 시스템 최적화에는 5개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표시된다. 이 상황에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다음 그림처럼 세부 항목이 표시된다. 여기서 주의해서 볼 부분은 'File' 부분이다.

진단 이름은 Backdoor.Frauder이 표시되며 '위험도'는 '높음'으로 표시되어 있다. 아울러 침입 경로는 C:\Windows\system32\svchost.exe로 표시되어 있다. 문제는 svchost.exe는 멀웨어가 아니라는 점이다. Svchost.exe는 무엇일까?라는 글에서 설명했지만 이 프로세스는 윈도 XP 부터 도입된 것으로 DLL로 실행되는 서비스를 그룹화하는데 사용되는 프로세스다. 따라서 이 파일을 삭제하면 부팅하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 모 백신 프로그램이 판올림하며 이 파일을 삭제해서 문제가 됐던 적도 있었다.

혹시 이 파일이 변경된 것이 아닌가 무결성 검사를 해봤다. 그런데 원본 파일은 변경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로 검사해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표시된다. 따라서 svchost.exe의 네트워크 통합 기능 때문에 백도어(Backdoor)로 오진하는 것[3]으로 보인다. 두번째 Cookie 항목은 삭제하든 그냥 두던 큰 문제는 없다[4]. 또 Internet Explorer는 사용하지 않고 크롬만 사용하는 나로서는 굳이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오진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한다는 점이다.

관련 글타래


  1. 스트리밍 파일을 받을 수 있는 Net Transport, CLCL등 상당히 많다. 
  2. 일부 프로그램은 조치를 취하기 전에 알아서 복원점을 생성한다. Advanced SystemCare PRO를 이용해서 조치를 취해보지 않아 자동으로 생성하는지 확인하지 못했다. 
  3. 모든 사람에게 오진이라는 뜻은 아니다. 적어도 내 시스템에서는 오진이라는 뜻이다. 
  4. 쿠키는 시스템 자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용자 정보 유출에 관심있는 사람은 삭제해도 된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2/02/15 11:15 2012/02/15 11:1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549

Facebook

Comments

  1. 모희준 2012/02/15 12:08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2. 맛탱이간 2012/02/15 14:23

    감사합니다~

    저번달이었나 요거로 시스템 고급정리하면서
    동시에 프로그램 머 깔고 이것저것 작업을 한번에 했는데요..
    (그때 저도 svchost를 체크했었던거 같습니다.)

    요 프로그램을 믿고-_- 정리 싹 해버렸는데...

    컴터 부팅이 안되더라구요..

    좀 시간이 지나서 그때 증세가 어땠는지 기억은 안나는데요...

    하튼.... 복원도 안되고 계속 무한재부팅되서...
    어쩔 수 없이 윈도 다시 깔았습니다.... --;;



    그래도 1년 무료 사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윈도 다시깔고 잊고있었는데..
    이기회에 다시 설치해봐야게씀니다.. 감사합니다.. (_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5 17:16

      모르고 사용하다 정말 고생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소개를 하면서 단점을 지적한 것이고요. 감사합니다.

  3. oragi 2012/02/16 00:08

    저도 이 프로그램 잘못 쓰다 윈도 재설치 했죠.
    레지최적화 (레지 조각 모음)가 자동 실행 되길래 그러나 보다 했더니
    왠걸... 윈도우 부팅시 창문 마크에서 멈춰 버리더군요. 아마도 그래픽 드라이버 로딩이 불가능해진것 같던데 도저히 해결 방법이 없어 밀고 재설치 해야 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6 07:56

      최적화 프로그램은 원래 무조건 사용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항상 주의를 주고 있죠.

  4. 근근 2012/02/18 17:35

    그래도 ccleaner와 같은 프로그램은 안전하지않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9 09:58

      레지스트리 청소기기 때문에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보다는 문제를 덜 일으키기는 편입니다. 그래서 사용할 때에는 역시 주의해야죠. 부팅 못하는 사태와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지만 프로그램이 오동작할 수는 있으니까요.

  5. NTOSkRNL 2012/02/27 00:58

    문제가 있는데.. 한가지 드리자면 %TEMP%\ixp000.tmp\msiexec.exe가 자주 삭제되어서 패치를 해줘야 하는데..(저만 그런가..)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