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아의 QnA(성상담 아님)

비밀 질문 절대 사절

질문하기 전에 비밀글로 질문하지 않았으면 합니다.를 꼭 읽어 보기 바랍니다.

방명록과 엉뚱한 글에 질문이 자주 올라와 아예 질문 전용 글을 하나 올립니다. 내용은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질문은 가급적 관련글 - 예를 들어 미투 플러그인에 대한 질문이라면 미투 플러그인에 하면됩니다 - 에 하시고 이 글에는 관련글을 찾을 수 없을 때에만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쉬운 문제가 아니라면 바로 답을 올리기는 힘들지만 가급적 시간나는 대로 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올라온 질문 중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은 본문에 추가해서 답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익명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2. 성의없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습니다.

질문은 가급적 질문시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될 수 있는한 자세하게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답변으로 토이님이 이올린 쪽지를 이용해서 한 질문에 대한 답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FTP 접속
    질문(토이): 도아님, 안녕하세요.
    토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떤 분이 메일을 보내주셨는데 메일 링크로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211.XX.XX.27(http://211.XX.XX.27/) 이라는 링크가 되어 있고 "anony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라고만 되어 있네요. 그쪽으로 회신도 안되고 시간은 없어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답변(도아): 간단한 문제입니다.
    일단 http://211.XX.XX.27/ 주소로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브라우저의 문제일까 싶어서 RAW 접속을 시도했지만 해당 IP에는 80 포트가 열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anony 접속하시면 됩니다를 주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FTP 프로그램으로 사이트를 접속할 때에는 특수한 아이디가 하나 있는데 바로 Anonymous입니다. 익명 FTP(ID가 없어도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ID로 anonymous를 입력하고 PW로 자신의 전자 우편 주소(doa@gmail.com)비슷한 형식(dora@)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해 보니 아도브사의 프로그램이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FlashFXP와 같은 FTP 전용 프로그램으로 사이트 주소에 IP만 입력해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절대 주소
    질문(김진우님):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블로그를 살펴보다 궁금한점이 몇개 있어 이렇게 질문합니다.
    먼저 http://offree.net/entry/Buying-Sandle-Made-in-Looka 이 URL을 통해 도아님의 블로그를 방문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엔트리 이름이 숫자도 아닌 한글도 아닌 영어로 되어있는데, 이건 따로 님께서 작성하신건지요?

    두번째 질문은 TAG REL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관련글이 가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저도 도아님의 블로그처럼 세로로 표시하고 싶은데 어떡하면 될지 궁금하네요.
    여기에 이렇게 질문 하는거 맞죠?

    답변(도아)
    태터툴즈는 두가지 주소 체계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숫자 주소, 나머지 하나는 문자 주소입니다. 숫자 주소Unique(유일)한 주소 체제를 유지할 수 있다장점이 있는 반면에 주소로는 내용을 파악하기 힘들다단점이 있습니다. 문자 주소주소만으로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검색 엔진에 최적화가 잘된다잇점이 있지만 Unique(유일)한 주소 체제를 유지할 수 없다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플러그인은 현재 개발 중이며, 시간이 나는 대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문자 주소를 선택하면 태터툴즈는 제목에서 공백과 특수 문자를 제거한 주소를 절대 주소로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제목을 충주 이야기 XVII - 헐렁이 왕족(맛집)으로 하면 절대 주소는 http://offree.net/entry/충주-이야기-XVII-헐렁이-왕족맛집이 됩니다.

    절대 주소를 문자로 하고 제목을 자동으로 절대 주소로 변환하면 한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UTF8을 지원하는 브라우저에는 주소가 한글로 표시되지만 그렇지 못한 브라우저에서는 URL 인코딩된 주소가 표시됩니다.

    절대 주소 URF8 지원 브라우저(MSIE7): http://offree.net/entry/충주-이야기-XVII-헐렁이-왕족맛집
    UTF8 미지원 브라우저(MSIE6): http://offree.net/entry/%ec%b6%a9%ec%a3 ··· 5a7%2591

    따라서 이 문제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절대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공백을 밑줄이 아닌 댓쉬로 바꾸는 이유는 대쉬로 바꿔야 검색 엔진에서 두 개의 키워드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절대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글을 작성한 뒤 절대 주소의 입력 창에 그림처럼 영문으로 절대 주소를 직접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관련 글타래
2007/05/11 17:58 2007/05/11 17:58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873

  1. Subject : 순디자인 블로그 QNA

    Tracked from 편집디자인2.0::순디자인 2007/05/22 09:27 del.

    안녕하세요?도아님의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순디자인도 질문 전용 포스트를 개설합니다. 도아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포스트, 순디자인, 개인적인 질문을 포함한 어떠한 질문도 가능합..

Facebook

Comments

  1. 김진우 2007/05/14 19:29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블로그를 살펴보다 궁금한점이 몇개 있어 이렇게 질문합니다.
    먼저 http://offree.net/entry/Buying-Sandle-Made-in-Looka 이 URL을 통해 도아님의 블로그를 방문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엔트리 이름이 숫자도 아닌 한글도 아닌 영어로 되어있는데, 이건 따로 님께서 작성하신건지요?

    두번째 질문은 TAG REL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관련글이 가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저도 도아님의 블로그처럼 세로로 표시하고 싶은데 어떡하면 될지 궁금하네요.
    여기에 이렇게 질문 하는거 맞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4 19:40

      블로그의 글을 작성할 때 절대 주소를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Buying-Sandle-Made-in-Looka는 제가 직접 입력했기 때문에 한글이 아닌 영어로 나오는 것입니다.

      Tag Relation은 제가 만든 플러그인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플러그인에 대한 질문은 개발자에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래 제 사이트처럼 세로로 나와야 합니다. 아마 님이 사용한 CSS와 플러그인의 CSS가 충돌한 것이 아닌가 싶군요.

  2. 순디자인 2007/05/15 09:11

    에구구, 이런 페이지도 있었는줄 몰랐네요.
    워낙 다급하게 글을 올리느라 깜빡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증상 : 태터 백업-복원 후 새글등록이 안됨, 복원중 **라인에 오류가 있어 복원이 안된다는 메시지에 봉착, 울트라에이트로 해당 라인으로 가보니 <label>070423??????.jpg</label>이런 식으로 한글문자가 깨져있어서 한글부분 삭제 후 복원 성공.
    해본것 :
    스킨변경 - 새글등록안됨, 스킨에따라서 댓글등록이 안되는 심한 증상도 보임
    /checkup/index.php 여러번 시도, 새글등록 여전히 안됨
    config.sys 지우고 setup.php로 다시 설치 몇번 시도, 새글등록 여전히 안됨
    차칸아이님의 다중사용자 플러그인 제거 및 mysql 에서 차칸아이님의 다중사용자 관련 테이블 Drop

    이렇게 했는데도 여전히 새글 등록이 안됩니다.
    지금 스킨에서는 댓글과 방명록 추가는 정상작동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5 10:11

      백업 파일을 다음 주소로 압축해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파일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doax (at) metq (dot) com

      주로 대용량 메일을 받을 때 사용하는 주소입니다.

  3. 짱양 2007/05/21 17:06

    아.. 여기였군요,,^^
    바로 본론으로,,

    질문1.
    구글의 데스크탑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제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하나 '데스크탑 검색'을 위해서 입니다.
    업무용 서류나 찾고싶은 서류를 내용까지 검색해서 잘 찾아주더라구요,,
    그런데 이 망할 구글데스크탑이 시스템을 넘 많이 잡아 먹는거 같아요,,
    메모리가 1기가인데,,부팅하고 바로 보면 50%는 이미 사용중이에요,,
    구글 데스크탑 설치안하고 데스크탑 검색을 할수있는 방법이 없나요?
    웬지 도아님이라면 해결해주실듯...^^


    질문2.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가 2년째 템플릿 수정중입니다.ㅋㅋㅋ
    HTML도 모르는데 구글 블로그를 함 해보려고 노력중인데 짬짬히 하려니 무지 힘드네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일지는 모르지만,,
    현제 제 블로그처럼 포스팅한 이미지 사이즈가 본문 보다 커버리면 저렇게 오른쪽에 있어야할 메뉴가 아래로 내려가 버리네요,,
    컴맹이다보니 어디서 주워온 템플릿을 그냥 적용 시키려는데 본문 사이즈에 맞게 이미지를 자동으로 줄여주려면 어떡해야 하나요?


    *질문2는 제가 너무 초보라 설명하기 복잡하시면 안하셔도 됩니다.ㅡ,.ㅜ
    (저도 다른 종류지만 인터넷으로 답변 하는 일을 하는데 암것도 모르는 사람이 복잡한 설명이 필요한 질문을 하면 난감하거든요,,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1 17:38

      필요가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다릅니다. 강력함을 원한다면 역시 구글 데스크탑이 좋습니다. 기능면에서는 따라올 프로그램이 많지 않으니까요. 따라서 강력함을 원한다면 옵션을 바꾸어서 구글 데스크탑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한 것을 원한다면 AVA Find와 같은 비슷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따라서 입 맛에 맞는 것을 골라 쓰셔야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초보라면 블로거 보다는 티스트로가 더 낫지않나 싶습니다. 위지윅 편집기를 지원하고 그림을 삽입하면서 자동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거의 경우에는 확인은 해보지 않았지만 IMG 태그의 WIDTH만 줄이면 되지 않을까 싶군요.

  4. 짱양 2007/05/21 23:17

    옵션을 바꾸면 메모리 점유가 좀 줄어들런가요..
    어차피 필요한건 데스크탑 검색이니,,
    낼 출근해서 함 조정해 봐야겠네요..

    그리고 블로거는....
    구글 라이틀리를 쓰다보니 포스팅하기가 편한것도 있고,,
    웬지 이놈의 블로거 오랫동안 붙들고 씨름하다보니 오기가 생겨서 ,,
    옮기긴 아깝네요,,ㅡ,.ㅜ
    이미지를 줄여서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2 09:15

      CPU 점유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이 인덱싱 할 때인데 이 시간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으로 설정하면 많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요즘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서 따로 설명하기는 힘들지만요.

  5. 순디자인 2007/05/22 14:0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2 14:15

      1. 큰 차이는 없어야 정상입니다. 이유는 댓글 아래쪽의 광고는 수익에 미치는 부분이 아주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2. 제목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보입니다.

      3. 유료 회원 사이트이기 때문에 회비를 받습니다. 아울러 이 사이트의 기사를 잡지에 기고합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서 들어오는 수익은 광고의 절반 정도 입니다.

  6. selic 2007/05/25 17:12

    애드센스에 대해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광고를 재배치 한다음, 광고 클릭율이 하루에 거의 10회에 달하고 CTR도 1.5%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율은 2$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클릭율이 상승한 다음부터 하루 수익율이 꼬박 1$를 넘고 있기는 하지만, 약간 불만이 있습니다. 단지 단가가 낮아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7 07:34

      EPC는 0.1~1까지 변하기 때문에 CTR이 올라갔다면 조만간 수익이 오를 가능성이 많습니다. 다만 확인해 보니 컨텐츠가 너무 잛습니다. 그런 짭은 컨텐츠 보다는 예전의 컨텐츠처럼 사진 자료 같은 것을 올리는 것이 수익에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selic 2007/05/27 22:45

      ^.^ 도아님께 글을 올리면 수익이 갑자기 좋아지더라구요
      오늘만 9$ 벌었습니다..^.^

  7. 칼세란줄리어드 2007/05/25 21:24

    도아님 방명록에 멜 주소 따내서 질문하려고 했는데 이런 페이지가 있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예전에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install 파일이나 setup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설치하는게 아니고

    특정 프로그램으로 그 파일을 파헤치듯(?) 분해해서 수동으로 일일이 설치하는 그런 정보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고질적인지... ㄱ- Age of Empires 영문패치를 받을 시, 충돌 오류와 함께 뜨는 appconpat.txt...

    지금 게임 재설치도 안되는 상황이라 저런 방법으로 극복해보려고 하는데...

    도아님께 Help 부탁드립니다.

    p.s 도아님 블로그의 서비스 종료를 사용하여 최적화를 한뒤, 이뮬에 접속하니 접속이 느려지고 로우아이디가 뜨더군요. 그래서 네트워크 관련에 잘못 손댓구나 싶어서 하나하나 다시 실행 시키니 연결이 끊어지고 뭐 그런 아스트랄한 상황이 ㅎ;; 최후의 수단으로 msconfig 들어가서 모든 서비스사용에 체크한뒤 재시작... 그래서 지금 덧글 잘 쓰고 있습니다. 뭐 좋은경험 했다고 치죠 ㅎ;;(네트웍 관련은 절대 안건드려야지 ㄱ-)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7 07:37

      제 홈페이지에도 수동 설치에 대한 글이 조금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설치는 프로그램마다 다르며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수동 설치 방법을 올리기는 힘듭니다.

      수동 설치의 기본은 설치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는 것이며, Universal Extractor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파일을 풀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칼세란줄리어드 2007/05/28 19:36

      흐음 ㄱ- 비주얼 5.0 C++ 에서 만들어진 녀석은 안되는것 같더군요. 현재 전에 사용하셨다는 토탈 커맨더(?)로 도전해보렵니다.

    • 도아 2007/05/29 10:07

      UE로 안풀리면 TC로도 안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다만 UE는 가상 설치 모드를 지원하므로 가상 설치 모드로 풀면 거의 대부분 풀립니다.

    • 칼세란줄리어드 2007/06/01 00:21

      이젠 계속 질문드리는게 죄송하군요...
      가상설치는 어떻게 하는것인지요.
      안된다고 메시지 뜬 후 파일분석만 나오는데...

    • 도아 2007/06/01 10:14

      어떤 파일인지 모르겠지만 UE에서 안된다고 뜨면 풀 수 없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UE에서 직접 풀지 못하면 마치 설치하는 것처럼 프로그램을 속여서 압축을 푼 뒤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식입니다.

  8. 로망롤랑 2007/05/29 03:57

    도아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올블로그의 제 포스트를 따라 오거나,
    제 블로그 상의 오른쪽 사이드바에 떠 있는 글제 를 클릭해 글로 가보면,
    애드센스 광고가 영문으로 바뀌어 있는데,
    이것은 어떻게야 한글로 표시가 되게 할 수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릴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9 10:08

      시간이 지나면 해결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주소와 문맥에 의존하는데 주소가 구글에 알려진 주소와 다르기 때문에 적당한 문맥 광고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9. 일판란 2007/05/31 01:40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블로그를 볼 때마다 궁금했던 점을 여쭤보겠습니다.
    글마다 하단에 관련글, 오늘의글, 인기글이 나오는데요, 매번 직접 입력하시지는 않을테고, 플러그인 같은건가요? 어떻게 하신건지 궁금합니다. 가르쳐주시겠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31 08:12

      J.Parker님의 JP Entry Hits Plugin을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배포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10. maru 2007/05/31 17:1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31 17:19

      예. 말이 안되는 생각입니다. 12개의 광고는 사이트에 따라 12개가 대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에 따라 12개가 등록되어 있는 것입니다. 또 이런 광고가 매일 같은 페이지에 나타나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이렇게 필터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울러 필터링할 수 있는 사이트의 숫자도 200개이기 때문에...

  11. maru 2007/05/31 19:35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좋은날 되세요.

    perm. |  mod/del. reply.
  12. 장형진 2007/06/10 12:13

    안녕하세요 도아님! 제로보드에서 태터툴즈로 갈아탄지 얼마안된
    태터툴즈 새내기 입니다. Gzip의 압축전송 플러그인이 획기적인것 같아
    지원을 해보려고 그러는데 도아님이 당시 올리실때의 태터툴즈 버전과
    현재 최신 태터툴즈 버전의 차이가 좀 있어서 소스에도 차이가 있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도아님이 밑에 코멘트로 말씀하시기를 $view소스가 한개정도있고 아니면 if문으로
    설정되어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검색할때는 print $view;소스들이 너무 많이 출력됩니다.
    간간히 보니까 원래소스에 ob_start이런 함수도 있던것 같던데 어떻게 된건지요.
    너무 궁금하네요 ^^ 최신버전에도 그냥 보이는데마다 FireEvent를 추가하면 되는지 어쩌는지
    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참고로 덕분에 많은 information 얻어갑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1 07:45

      태터툴즈 버전이 높은 경우에는 패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GZipTransfer의 새판을 내려 받아 설정만 해주면됩니다.

      여기

      그리고 가급적 질문하기 전에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장형진 2007/06/13 17:4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4 10:59

      지금은 바빠서 바로 확인하기는 힘듭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 나비 2007/06/14 19:39

    안녕하세요 도아님 :D
    얼마전 도아님의 포스팅을 통해 orbit를 알게되서 잘 쓰고 있는데요.
    파일명이 한글인 녀석, 그러니까 예를 들어 오늘(6.14) 포스팅 해주신 사이트로 가서 한글 파일명으로 된 파일을 받으면 에러가 나면서 받아지질 않네요.
    파일 하나씩 받을때는 해당파일-마우스 우클릭-재 다운로드라는것을 눌러주면 되긴하는데 여러개의 파일을 긁어서 받을땐 그마저도 안되네요.
    제가 혹시 뭔가 잘못해서 그런가 해서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4 20:25

      저쪽 서버가 UTF-8인데 요청은 EUC-KR로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의 인코딩 설정을 UTF-8로 바꾼 뒤 끌어 놓아 보시기 바랍니다.

    • 나비 2007/06/14 21:39

      흠 그래도 다운이 안되네요. 도아님은 잘되시나요? 파폭으로도 해봤지만 안된다는...

    • 도아 2007/06/15 14:21

      서버 설정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NetXfer로도 안되는 군요.

    • 나비 2007/06/15 18:59

      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플래시겟으로는 받아지네요. 파일명이 깨져서 그렇지. 그럼 오늘도 즐퇴~ 하세요

  15. selic 2007/06/16 11:0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7 09:04

      수익을 위한 것입니다. 링크 단위는 주변에 링크가 없어서 수익이 잘나옵니다.

  16. 삭제한 글 2007/06/18 13:21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8 13:21

      여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판올림되면서 바뀌었을 수는 있습니다.

  17. selic 2007/06/19 21:33

    FOTOWALL 스킨과 검색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어서요.
    우선 제 블로그에서 ' 뜨게질 ' 이라고 검색하면 ' 화면설정 ' 에서 목록당 글 수 1개를 설정했기 때문에 5개 관련글이 있다. 라고 뜨고 해당 포스트(한개)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그리고 그 포스트 밑 부분에 1.2.3.4.5 이런식으로 뜨구요. 그런데 ' 도아 ' 님 블로그에서 검색을 하면 관련글이 거의 다 출력이 되고(물론 설정을 하셨겠죠.10개 이렇게요.) 그리고 해당 포스트가 한개 출력 되더라구요.
    SKIN.HTML을 만져야 하는것 같은데. 제가 잘 몰라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걸까요..^.^; 약간 두리뭉실하지만. 스킨이 같은것 이기 때문에 한번 이렇게 여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19 23:29

      이미 관련글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스킨으로 처리되는 부분이 아니고 태터툴즈를 직접 패치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에서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18. Chaos 2007/06/22 18:2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2 19:15

      사생활을 안 쓸 것이라면 전자가 나을 것 같군요. 그리고 티스토리나 설치형 두가지 중 선택은 목적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고민할 필요없이 티스토리로 시작했다가 설치형으로 가도 별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19. 순디자인 2007/06/23 02:0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3 06:27

      당연히 올리셔도 됩니다. 저도 올리실 것으로 알고 가끔 방문했었습니다.

  20. selic 2007/06/24 14:2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5 12:24

      수익은 늘 수도 줄 수도 있습니다. 그 것을 가지고 스마트 플라이싱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조급해 하지 마시고 한 달정도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21. 장형진 2007/06/25 18:11

    도메인을변경했습니다. 원래도메인은 다른 호스팅에 연결시켜놓고
    htaccess 파일로 새 도메인으로 rewrite시켜서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www를 앞에 붙인 구도메인은 신도메인으로 연결이 잘되는데
    www를 제거한 구도메인은 신도메인으로 연결이 잘안되네요
    어찌된일인지 궁금합니다. dns가 업데이트가 잘안되있어서 그런일인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5 21:15

      이런 질문은 저 보다는 님의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낫습니다. DNS의 문제일 수도 있고 rewrite 문이 잘못됐을 수도 있습니다.

  22. selic 2007/06/25 20:2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5 21:11

      이렇게 질문 드리면 안되는건 알지만. 제가 CSS를 자세히 몰라서요..ㅠ.ㅠ

      알면 안하시면됩니다. 이런 것까지 답하다가는 제가 다른 일을 할 수 없습니다.

  23. selic 2007/06/26 07:20

    죄송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6 08:48

      아닙니다. 다만 저도 제 업무가 있고 또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질문에 답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이트나 본인의 노력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직접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4. nob 2007/06/26 09:03

    안녕하세요. 글 잘읽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애드센스 관련 질문 하나 할까 합니다. 도아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가입했습니다 본론은 임프레션 에 비해 클릭이 없습니다. 최대한 최적화 시켰다고 봅니다만, 시간 있으시면 제 블로그에 잠깐 들려주셔서 잘 못된점 체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 없으시면 어쩔수 없구요 ;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6 09:38

      저랑 같은 형태이기 때문에 잘못된 곳은 없습니다. 다만 방문자수를 더 높여야 합니다. 태터 기준으로 하루 2000명 정도는 방문해야 월 $200~$300이 가능합니다. 현재 상태로는 월 $100도 힘들지 않을까 싶군요.

  25. nob 2007/06/26 11:15

    방문자 3000명 찍고 다시 여쭙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6 14:57

      예. 그정도는 되야 수익도 나고 최적화한 효과가 어느 정도 나타납니다.

  26. 설상민 2007/06/27 01:5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7 07:37

      어디서 들은 유언비어인지 모르겠지만 검색이 잘되고 안되고는 티스토리와 태터의 문제가 아니라 글을 올리는 사람의 글 작성 스타일의 문제입니다.

      1. 티스토리와 태터툴즈는 거의 같습니다.
      2. 티스토리는 가입형, 태터툴즈는 설치형입니다.
      3. 따라서 티스토리는 사용하기 쉽고 태터툴즈는 티스토리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킨과 플러그인이 많습니다.

      따라서 블로깅을 처음하는 것이라면 티스토리에 독립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면 설치형으로 바꾸면되니까요.

  27. 설상민 2007/06/27 10:2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7 10:56

      티스토리는 패치는 못합니다. 아울러 플러그인도 많지 않고요.

  28. 삭제한 글 2007/06/28 08:56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8 08:56

      같은 질문을 두번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에 관한 정보는 얻는 것이 아니라 사용중 알게된 것을 올리는 것입니다. 아울러 Editplus외에 따로 올리는 도구는 없습니다.

  29. 삭제한 글 2007/06/28 16:50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8 16:50

      화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다음 부터는 그러지 말아달라는 것입니다.

  30. 2007/06/28 17:3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9 09:05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자체 기능만으로는 힘듭니다.

  31. nob 2007/06/29 02:52

    궁금한 점이 생겨 또 들렸습니다. 아직 3천명을 찍지 못하고 와서 부끄럽습니다만은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노출수 그게 봇이 들어와도 노출수로 찍히나요. 그리고 한가지 더 보통 방문자 카운터에 잡히는 것중에 봇이 몇 % 가량 차지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늦은 밤에 불쑥 찾아와 죄송하네요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9 09:07

      정확하지는 않지만 유명 봇에는 잡히지 않습니다.

  32. 2007/06/29 17:4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30 07:50

      저도 이름이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습니다. Keyboard Shortcut인가 였던 것 같습니다.

  33. nob 2007/06/29 22:34

    매번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답변을 받을 만한 곳이 offree.net 밖에 없어서요. 광고의 단가가 확 낮아졌습니다 컨텐츠 광고 하나뿐인데 말이죠..어제부터 그랬는데 별 신경 쓰지 않았는데 오늘만해도 아주 낮아졌네요; 왜그런걸까요 이게 스마트 프라이싱 인가요?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30 07:51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정도로 수마트 프라이싱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단가가 움직이는 것은 보통 발생하는 일입니다. 클릭율이 높은 싼 광고가 많이 나오면 단가는 낮아집니다.

  34. 장형진 2007/06/30 15:07

    http://offree.net/entry/태터툴즈-절대-주소-패치 이 방법을 요즘버전 태터툴즈나 특히 티스토리에는 적용할수있는꼼수가 없을까요 ? 구글에 인덱스된걸 확인해보니까 상대페이지 주소로 되있어서 링크가 다른곳으로 걸리고 뒤죽박죽입니다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1 10:07

      티스토리나 최근 태터툴즈에는 적용하지 못합니다. 텍스트 큐브 정식판이 나오면 다시 패치를 발표할 생각입니다.

  35. yuri 2007/07/01 14:33

    아...미처 문답정용 페이지가 있다는 것을 못봤습니다...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도아님은 애드센스 부정클릭시고 기준을 어떻게 잡고 계시나요?
    저는 5연속클릭 정도면 신고한다는 기준을 잡고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2 07:57

      저도 비슷합니다. 다만 요즘은 AdLogger가 클릭을 잡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36. 2007/07/02 01:1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7. 인게이지 2007/07/02 07:12

    저도 질문 하나만 ^^

    포맷하고 폴더옵션의 파일형식을 만지다가(폴더가 같은 창에 안열리고 새창에 열리는걸 고치려다)

    드라이브, 파일폴더, 폴더 이 세가지가 뒤죽 박죽이 됬는데...

    이거 원래 설정이 설치 CD에 어디에 있습니까?

    초기 상태로 복구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초기 레지스트리를 제공해 줄만 한데 윈도우 사이트에 없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2 08:00

      %SystemRoot%\Repair 폴더에 Software 하이브에 있습니다. 다만이 이 하이브를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읽은 뒤 확인하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8. nob 2007/07/03 19:1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3 21:10

      CTR은 0.4%~10%까지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특히 방문자 수가 적을 때에는 이런 영향은 더 큽니다. 다만 이런 글은 굳이 비밀글로 남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용도가 질문과 답변에 의한 정보 제공인데 질문을 비밀글로 해버리면 의미가 없어 지기 때문입니다.

  39. 삭제한 글 2007/07/04 18:07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4 18:07

      프로그램은 삭제되지 않지만 레지스트리에서는 모두 지워집니다. 마치 새로 설치한 것처럼. 아울러 하이브에 따라 소프트웨어만 날릴 수도 있습니다.

  40. 삭제한 글 2007/07/06 15:35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06 15:35

      폴더를 찾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Documents and Setting 폴더를 어떤 폴더로 지정했는지 모르겠지만 레지스트리에서 Documents and Setting 폴더를 검색해서 실제 해당 폴더가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41. 인게이지 2007/07/11 16:12

    도아님 이 리퍼러에 대해서 혹시 아시는지..

    http://221.147.67.201/xs_btn/sjeus.asp? ··· Bs%3D600

    며칠 전부터 이런 리퍼러가 계속 잡히는데..
    ip를 직접치면 403에러가 뜹니다. 대체 뭘가요?

    xs_btn/sjeus.asp 보니 뭔 통계용인거 같기도 하고..

    perm. |  mod/del. reply.
  42. gomdori 2007/07/16 13:39

    여기다 올리는 것 맞죠?

    "배탈이 낫다" 고 제가 글을 써서 방문자들이 혹 냉면에 문제가 있는지 착각할까봐, 해당업체에 애매한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비밀글로 올렸었습니다. ^^ 입 맛이 없다고 장기간 면식만 계속 하다 보니
    (국수-냉면-라면 ) 그렇게 됬어요...

    그리고 질문사항은,

    도아님 상단 광고가 336*280 인가요? 300*350 인가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지금처럼 상단 오른쪽에 하나 다는게 좋을지, 도아님 처럼 상단에 두개 나란이 붙이고 그 밑으로 본문이 있는게 좋을지 수익률 면에서 조언 부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처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되어 상단 오른쪽에만 달았는데, 영~ 본문 레이아웃 하기가 불편하네요

    추신: 제가 비밀글로 한 댓글좀 삭제해주시겠어요. 비번이 계속 툴렸다고 나오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6 13:41

      300*250입니다. 대형과 중간 모두 수익은 비슷하게 나옵니다. 아울러 오른쪽에만 배치하는 것보다는 이 것이 수익은 더 좋은데 보기에는 오른쪽에만 배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43. gomdori 2007/07/16 13:51

    아~ 그렇군요...고맙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44. selic 2007/07/17 16:15

    6.20 일쯤부터 ecpm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5일동안에는 $3 미만의 ecpm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노출수와 ctr이 비슷한데 ecpm이 거의 1/3수준으로 떨어졌구. 수익도 1/3정도로 줄었습니다. 마이센스에 보면 몇몇분들도 일일단가가 0.0x 까지 떨어졌다고 하시는데. 제 경우에는 일일 평균단가가 $0.08까지 떨어졌습니다. 제 생각엔 스마트프라이싱 또는 7월달단가가 떨어진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냥 평소처럼 포스팅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인위적으로 ctr을 떨어트려야 하는건지 잘 판단이 서지 않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8 02:40

      저도 떨어지고 다른 분들도 대부분 떨어진 것 같습니다. 인위적으로 조작하지 않았다면 평상시 대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5. 와루쿠 2007/07/26 00:22

    비밀 댓글 표시 플러그인 스킨을 잘쓰고있는데요

    이스킨에서 로그인시에도 비밀글이라는게 나오는데 나오지않게하고싶습니다..

    어떻게해야 안나올수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26 07:05

      이스킨에서 로그인시에도 비밀글이라는게 나오는데 나오지않게하고싶습니다..

      무슨 얘기인지 모르겠습니다. 로그인한 뒤에도 나온다는 뜻이지... 원래 로그인한 뒤 비밀글인지 아닌지 구분되지 않기 때문에 만든 플러그인입니다.

  46. skillyou 2007/07/28 18:32

    태그에 관련된 질문을 해도 될런지 모르겠네요.
    http://www2.adsensekr.com/data/cheditor/0707/123.jpg

    위 그림에 빨간 부분에 해당 포스트가 속해진 카테고리의 글목록이 좌르륵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무리 머리를 짜내고 해봐도 저는 도저히 모르겟네요.. ㅜㅜ
    혹시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29 09:15

      태그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짜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47. 장형진 2007/08/03 11:47

    뜬금없는 질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qaos의 운영자님이시니까 여쭤볼께요... 노트북에는 인서트키가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다른 키조합으로 인서트키를 대신할수있는 키가 있는지요..?(쿨럭)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03 14:17

      있는 노트북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특정 키를 다르게 매핑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검색창에 keytweak라고 입력하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8. 영준 2007/08/04 03:32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도아님 사이트를 알게됐네요. 정보가 정말 많네요!!

    그럼... 염치없지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제가 판도라TV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으려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써봤습니다.

    쓰신 글을 보고 netxfer도 해보고 urlsnooper도 사용해봤습니다. 그리고 orbit도 써봤는데
    다 안되더군요..

    쓰신 글 중에 orbit사용법을 봤는데 오른쪽 클릭하고 orbit으로 다운 받기 하면 된다는 건
    알겠더군요.

    근데 판도라TV는 오른쪽 클릭이 안된다는게 문제였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04 07:05

      우클릭을 우회할 수 있는 브라우저(예: TheWorld)를 사용하면됩니다. TheWorld에 대한 정보는 검색창에 TheWorld를 입력하면됩니다.

    • 영준 2007/08/04 12:46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이전부터 웹마는 사용하고 있었는데 웹마로는 안되더군요 오른쪽클릭하니까 화면이 사라져
      버리더군요..

      알려주신 theworld도 써봤는데 안되더군요.

      판도라TV쪽 보안이 대단한 건지 제가 사용을 못하는 건지..

      님 홈피 보고 좀 더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9. 이소룡 2007/08/09 17:19

    안녕하세요. 오늘 참 비가 많이 왔습니다. 공기가 습한데 짜증나지 않나요? 그럴수록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저는 테터툴즈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도아님의 절대주소 패치도 다운받아 설치봤습니다. 아주 좋은 패치였습니다. 평소에 감사히 사용하고 있었고 도아님 글도 가끔 읽습니다. 다름아니라 도아님의 단축키 패치만 사용하고 싶지않아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절대주소 패치를 하고 나니 저절로 단축키 패치가 된것같아요. (아니면 테터툴즈 최신버전을 사용해서인지 확실하지는 않네요...) 사용하다보니 제게는 좀 불편하네요. 단축키 패치 부분만 안되게 할 수는 없을까요? 아무리 코드를 보고 있어도 도데체 어떻게 해야할지 엄두가 나지않습니다. 고민끝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그럼 좋은 한 주 보내세요.

    perm. |  mod/del. reply.
  50. selic 2007/08/09 20:58

    도아님 블로그 하단에 신기한게 있어서..-_-(http://clickaider.com) 지금 따라해보고 있는데요. 애드로거가 개발을 중단한 후. 개발자(?)가 추천했다는 프로그램이라는 정보만 알고 있습니다. 지금 설치하고 한시간이 지났는데. url부분에 제 블로그의 특정 포스트 url과 정보가 뜨더라구요. 사람들이 제 블로그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정보가 뜨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항목중에 ' 링크 타겟 ' 이라는게 있는데.. 이 항목을 보닌깐. 제 블로그 링크도 있고, 외부 링크도 있더군요. 이 사이트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해 주시면 안될까요? -_- 라는게 마지막 질문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0 09:11

      할 생각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작성을 못하고 있습니다.

  51. selic 2007/08/10 16:23

    애드센스와 네이버 검색에 대해서 문의할게 있어서요.
    8.8일부터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보통 4.000에서 5.000 까지 유입되던 유입자수가 2000에서 2.800 정도로 줄어 들었구요. 페이지 노출수는 대략 1.200 정도 줄어든 상태입니다. 나름대로 분석해본 결과 검색결과에서 꽤 높은 랭킹으로 있던 제 포스트가 전부 뒤로 밀려난것 같더군요. 리퍼러로 확인해보면 상세검색으로 해당 포스트를 찾아오는 분이 있는 걸 보면 말이죠. 그리고 다른 특징으로는 ' 유입 키워드 ' 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보통은 400 ~ 500정도의 키워드로 유입이 됐는데 현재는 700 ~ 750 정도로 늘어났구요. 전에 문의한 애드센스 단가가 일일 평균이 0.06$ 정도입니다. 그리고 클릭율은 1/4 정도 줄어들었구요. -_-.. 그래서 하루 수익률이 2$도 안되고 있습니다. 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여러가지를 알게 되었지만. 제 입장에서는 딱히 손을 쓸 수 없다라는 점이 아쉽더라구요. 오늘 인가 어제 신문을 보닌깐, 네이버의 광고의 대행업체인 오버츄어가 다음달 9월 부터 파나마로 전환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문맥광고로 바뀌는 거겠죠. 같은 회사닌깐. 그러면서 통합검색 방법을 바꾼다고 하던데. 아마 제 생각엔 통합검색은 8.8일 기점으로 바뀐것 같더라구요.
    마이센스에서 네이버의 유입이 줄어든다고 했을땐 남의 애기라고 생각했구. 또 전 스팸 블로거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의 사태로 타격이 심하네요. 물론 수익이 없는건 아니지만. 사람을 붕 뛰어 놓고 떨어트리니..-_-. 이러니 저러니 신세 한탄이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1 07:53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를 제제하는 것은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저처럼 독립 도메인으로 바꾸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독립 도메인으로 바꾸면 이런 일은 없으니까요.

      또 티스토리에 스팸 블로거가 많았던 것도 그 주된 원인인 것 같습니다. 짧게 보지 마시기 길게 보시기 바랍니다.

    • 도아 2007/08/11 09:22

      독립 도메인이 아니라 설치형을 말하는 것입니다. 태터툴즈요. 제가 실수를 했군요.

    • selic 2007/08/11 09:23

      전에 디자인로그님의 블로그에 갔었는데. 제가 알기로는 그분은 독립도메인을 사용하시지만, 데이터는 티스토리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로의 유입이 줄어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단순히 독립 도메인만 신청하는게 아니라 호스팅 자체도 옮겨야 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점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 블로그에 사진이 많은 편이어서 전에 백업을 받아봤더니 용량이 꽤 돼더라구요. 흠..

    • selic 2007/08/11 10:03

      2달전에 백업 데이터 량이 500M를 넘었던것 같은데.
      cafe24에 가보닌깐 최소 한달에 5.500원짜리로 해야 할 것 같네요..사진 크기를 리사이징 해야 할 것 같네요. 아니면 장래를 생각해서 비싼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쉽지 않네요..ㅠ.ㅠ

    • 도아 2007/08/11 11:06

      사진의 크기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현상할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사진만 Tistory에 두고 블로그에서 링크해도 됩니다.

      또 평이 좋지는 않지만 skynet.co.kr에서는 만천원에 하루 10G의 트래픽을 주고있습니다. 따라서 여기를 고려해도 됩니다.

  52. 김창호 2007/08/11 06:4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1 07:58

      1. 태터툴즈의 사용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초보자에게 쉬운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처음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태터툴즈의 가입형 서비스인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도메인을 하나 구입해서 독립 도메인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초대권을 원하시면 전자우편 주소를 남겨 주시면됩니다. 또 QAOS.com은 초보자이시면 굳이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QAOS.com에서 다루는 주제는 보통 중급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1.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의 최적화와 다음, 네이버등 포털을 적절히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다만 시간 투자를 꽤 하셔야 합니다.

      2. 제가 잘 아는 블로거 중 한분이 "애드센스를 달고 유명해지려고 하지 말고 유명해 지고 애드센스를 달라"고 충고하신 분이 있습니다. 저 역시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가급적 어느 정도 컨텐츠를 확보하고 방문자 수를 확보한 뒤 애드센스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로 원하는 정도를 버시려면 하루 방문자 수가 최소 2~3천은 되야 그정도의 수익이 가능합니다.

  53. selic 2007/08/11 16:30

    웹호스팅을 신청한 후 독립 도메인으로 이사를 한다면.

    1. 기존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백업해서 통째로 이사가는 방법.
    2. 노가다이지만, 사진의 리사이징 및 기존 글 수정을 한 뒤. 이사가는 방법
    3-1. selic.tistory.com으로 링크된 글을 전부 삭제요청 후, 해당 포스트를 재발행.
    3-2. selic.tistory.com으로 링크된 글의 링크된 글을 독립 도메인으로 포워딩 하는 방법.

    그외 질문 : 3-2 처럼 포워딩을 하면 해당 포스트로 이동하는게 아니라 독립 도메인 (예) selic.co.kr 으로 이동하는게 맞는지요?
    두번째 질문 : 그리고 일일 트래픽에 대해서 감을 잡지 못하겠는데요. 사실 제 블로그의 트래픽 양을 유추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의 트래픽 양을 잘 알지 못할때에는 어떤 방식으로 처음에 신청하는게 좋은지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2 08:31

      2번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tistory의 데이타는 남겨두고, 제가 예전에 올린 독립 도메인에 관한 팁을 티스토리에 적용해서 티스토리 방문자가 새로 이동한 사이트로 찾아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송량은 실제 적용해 보지 않는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화일의 수, 방문자 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selic 2007/08/15 14:28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백업 데이터를 확인해 보았더니 726M 정되 되는군요. 시간을 잡아서 데이터 수정 및 사진을 줄인 후 이사를 해봐야 겠습니다. 일일 방문객수가 계속 줄고 있으니. 괜히 마음이 심난하네요. 오늘 다음 카페에 가보니 카페 사진을 외부링크 거는 행위를 차단한다고 하더군요. 역시 자신의 자료와 트래픽량을 자신이 책임 진다는 점에서 독립 도메인과 웹호스팅이 괜찮을것 같습니다. 자신의 능력이 되지 않는다면 용량을 줄이는 방법도 있을 테구요. ^.^

  54. 민성준 2007/08/11 21:12

    안녕하세요..
    저도 애드센스를 잘 쓰고 있는데요 ..
    다음 블로그 뉴스로 노출된후 약 5일후 계정 비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이용한지 2주일도 지나지 않아 모은 금액도 50달러도 미치지 못합니다...

    돈은 날려도 상관없는데, 애드센스를 계속 이용하고 싶습니다..

    이의제기도 해봣지만 해결되지 않았고,, 그 이후 꾸준히 메일을 보내지만 하나도 답변을 주지 않네요 ㅜㅜ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2 08:32

      계정이 비활성화된 이유가 무엇인지요. 부정 클릭에 의한 것이라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무효 클릭에 의한 것이라면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5. 짱양 2007/08/16 12:0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6 12:24

      1. 결재 창이 뜨는 뿡뿡이는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EBS는 하루에 얼마씩 받는 결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걸로 결제한 뒤 몇년치를 한번에 내려받았습니다.

      2. HTML과 CSS에 관한 책을 보시면 됩니다. 사실 굳이 책이 필요없을 정도이지만 잘 모르신다면 두께가 얇고 간단한 책을 먼저 한번 보시뒤 모자르는 부분을 다른 책으로 채우면 될 것 같습니다.

  56. 짱양 2007/08/16 14:10

    1.아 역시 그렇군요...안되는것이었군요,,
    그것도 모르고 qaos.com에서 계속 찾고있었네요,,
    휴일에 날잡아서 다 다운받아야겠네요,,감사합니다.^^

    2.그리고,,
    템플릿에 보이는 아래와 같은것도 전부 그럼 HTML이나 CSS맞나요?


    #header {
    height: 10px;
    margin: 0px;
    padding: 20px;
    background-color: $headerBgColor;
    }
    /* Posts
    ----------------------------------------------- */
    .date-header {
    margin: 1.5em 0 0;
    font-weight: normal;
    color: $dateHeaderColor;
    font-size: 100%;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8 06:56

      모두 CSS입니다. /* */는 C에서 사용되지만 CSS도 주석을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57. gomdori 2007/08/25 13:55

    <다음 블로거 뉴스에 추천하기>를 링크걸어두셨는데...
    애드센스 위험하지 않으세요?

    다음블로거뉴스에 글을 송고하시면서도 계정이 안전하신 비법이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제가 트래픽에 너무 목이 말라요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6 11:41

      별로 위험할 것은 없습니다. 트래픽이 증가하면 적당한 선에서 광고를 내려면 되니까요. 그리고 어느 정도 긴 시간 운영한 사람은 블로거뉴스 폭탄을 맞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58. selic 2007/08/27 11:57

    도아님도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조금 줄어 드신건가요? 카운터를 보면 얼마전에 8.8일 이후에도 4000HIT를 넘으셨는데 최근 며칠은 3000이 넘지 못하시는것 같아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7 14:01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글을 올리지 않아서 발생한 일입니다. 최근에는 올블이나 블로거뉴스에 뜬 글이 없으니까요.

  59. 민트 2007/08/30 09:42

    아..도아님 빠른 답변 감사.
    제가 태그를 잘 몰라서... 그러면 어떻게 이걸 고쳐야하나요..
    그냥 예제로 붙여주신 부분에서 br/ 부분만 지우면 되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30 11:12

      그래서 입력 방법을 물어 본 것입니다. 개행 문자가 자동으로 <BR/>로 대치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는 모두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60. 삭제한 글 2007/09/01 07:15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01 07:15

      제가 블로그에서 QAOS.com의 글을 인용하는 방법으로 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QAOS.com의 글 중 처음 두 문단 정도를 블로그에 인용하고 [자세히 보기]라는 링크로 전체 글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링크가 깨질 것 같아"라고 하셨는데 올해로 사이트 운영 11년째입니다. 링크가 깨일일은 없으므로 부분 인용과 링크로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61. 삭제한 글 2007/09/01 09:58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01 09:58

      복구 콘솔 보다는 PE가 훨씬 좋습니다. 검색창에서 SuperRCD나 Windows PE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62. yuri 2007/09/17 14:31

    도아님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경우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내용이 비슷하고 새로 포스팅한 것도 얼마후에 바로 게시물과 관련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던데 뭔가 특별히 조치하시는 것이 있나요?

    블로그에 문답전용페이지를 만들어 주셔서 질문할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9/17 15:20

      나중에 따로 글로 올리겠습니다만 1. B, U태그 활용, 2. 문자 주소, 3. 애드센스 매치 강조 때문에 잘 나오는 편입니다. 문자 주소를 영어로 사용하면 매치율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63. K.G.B 2007/10/01 14:59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트래픽의 압박에 의해서
    웹호스팅을 옮겼는데 옮기기 이전의 서버에서는
    데터데이타가 들어있는 attach/1 의 폴더에 .htaccess 파일을
    만들어 업로드해서 외부에서 거는 링크를 방지 할수있었는데
    새로 들어온 서버에서는 같은소스 임에도 불구하고 외부는 물론이고
    내 홈페이지에서도 조차 attach/1 의 폴더속에 있는 이미지파일등을
    전혀 불러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대해서 새로이사온 웹호스팅 서버 담당자님과 상의를 많이 했는데
    그쪽에서도 아직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겄같아요~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SetEnvIFNoCase Referer "내홈주소.com" pass
    #SetEnvIFNoCase Referer "^$" pass
    <FilesMatch ".(zip|ZIP|PDF|pdf|mp3|MP3|wma|WMA|gif|GIF|jpg|JPG|jpeg|JPEG)$">
    Order deny,allow
    deny from all
    allow from env=pass
    </FilesMatch>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01 15:10

      문법상 문제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서버 설정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먼저 서버 설정에서 .htaccess 파일의 사용을 허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두번째로 1 폴더, attach 폴더, root 폴더에 .htaccess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문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저는 익명 질문은 잘 받지 않습니다. 가급적 실명으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64. 강현수 2007/10/02 17:54

    태터툴즈 버전 : Tattertools 1.1.2.2 : Animato

    분명 attach/1/ 이경로속에 있어야 하는데
    포스팅하면서 같이 업로드한 zip이나 pdf 등과 음악파일들
    을 올리고 포스팅하게되면
    zip이나 pdf 파일은 attachment/1/ 의 경로로
    다운받아 지고
    그림파일과 음악파일은 attach/1/ 의 경로도 출력되고 있는데
    이해가 안되는데 그냥 첨부된 모든파일들은 attach/1/ 의 경로로
    출력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04 02:43

      파일을 업로드하면 이름이 바뀝니다. 그러나 클릭해서 내려받아보면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데 그 이유는 attachment.php 라는 프로그램이 파일을 읽어 전송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첨부 파일(PDF, ZIP)의 경로가 attachement 인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리고 익명이 아닌 실명을 요구한 것은 님의 블로그 주소를 알아야 최소한 확인하고 답변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명을 얘기한 것입니다.

      여기서 실명은 님의 본명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주소를 의미합니다.

  65. 편집장 2007/10/03 22:42

    도아님, 태터툴즈 클래식 사용하다 문의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방명록을 남깁니다.

    이전엔 도메인/blog/ 라는 폴더에 태터툴즈 클래식을 설치해서 사용하다
    도메인 루트 폴더로 옮기려 하고 있습니다.

    .htacces를 수정해서 이전 주소로 리다이렉트 하는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04 02:44

      blog/* 로 들어오는 모든 요청을 /*로 바꾸고 싶다는 뜻인가요?

    • 편집장 2007/10/05 14:33

      네, 도아님 말씀대로
      이전 주소로 들어오시는 분들을 새 블로그로 접근하게 하려고 합니다. ^^
      도와주실거죠?

    • 도아 2007/10/05 14:37

      태터툴즈나 텍스트큐브는 blog 폴더에 모든 파일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즉, /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blog/에서 데이타를 가져오게 합니다. 이 경우 blog/에 대한 요청을 /로 리다이렉션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blog로의 요청을 /로 되돌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blog/index.php?pl=nnn 을 /nnn으로 하는 방법도 생각해 봤지만 이 것도 잘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확인이 되는데도 다시 답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 편집장 2007/10/06 07:34

      도아님,
      http://seoltang.com/206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완료하였습니다. ^^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도아 2007/10/06 08:45

      /tt를 /로 바꾸는 것은 쉽습니다. 글에서 처럼 Redirect 다이렉티브를 사용하면됩니다. 그러나 /blog를 /로 바꾸는 것은 동작하지 않을 텐데요. /로 요청하면 .htaccess에의해 /blog로 리다이렉트되고 /blog가 다시 /로 리다이렉트되는 현상이 발생할 텐데요.

      아니면 이전에 태터를 설치한 폴더가 /blog가 아닌가요?

  66. selic 2007/10/05 15:53

    http://selic.tistory.com/entry/애드센스-애드센스구글-가입하는-방법-및-노하우-전수-그리고-수표-환전기

    도아님. 제가 구글 애드센스 가입 포스트를 이렇게 작성한 후에 중간에 아무말 없이 구글 추천 광고를 적용했는데요. 이렇게 하면 약관에 위배될까요?

    perm. |  mod/del. reply.
    • 지나가다 2007/10/05 16:57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어서 무슨 내용인지 확인봤는데요. 글에서 애드센스 추천 사이트로 애드센스 포럼을 추천하면서 질문은 도아님께 드리고 있네요.

      다른 곳곳에도 질문이 많던데,,, 그렇다면 추천할 때 도아님 사이트도 추천을 해야 예의상 맞을 것 같은데요.

    • 도아 2007/10/05 18:15

      selic//코드를 변경한 것이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다만 태터에서 데이타를 입력할 때 스크립트 태그의 입력이 가능하던가요? 스크립트 태그가 아니라 IMG 태그를 이용한 것이라면 약관 위반입니다.

      지나가다//selic님이 저를 가깝께 느끼셔서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67. selic 2007/10/05 17:17

    생각해보니 맞는 말씀같습니다. 제가 너무 제 생각만 했던것 같네요.

    perm. |  mod/del. reply.
  68. selic 2007/10/05 21:42

    흠. 글쓰기에서 -_- 그냥 HTML 입력하고 스크립트 입력했거든요.다르게변경한건 없구요. 다만 요상하게 추천 이미지가 떴다 뜨지 않았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좋게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06 08:42

      소스를 바꾼 것이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69. 민병석 2007/10/10 18:43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요
    제가 tt 쓸땐 스킨으로 photoline을 썼는데요.

    이번에 tc로 업그레이드 하고 보니 수평분류가 않되네요 적용이
    혹시 tt용 vCategories는 없나해서요?

    수고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10 19:22

      아직 큐브용은 아닙니다만 내일 중으로 제가 수정한 판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0. usansf 2007/10/11 04:52

    http://pooding.com/index.htm

    아는 분깨서 이용을 하고 계시는,
    푸딩 이라는 호스팅 업체 이긴 합니다만...
    가끔 서버가 불안 한지
    제로보드 계일의 홈피에서 간혹 오류를 일으 키고 있긴 합니다만...
    (디비 접속 에러, 로그인 에러 등등...)

    이 업체를 사용 하신적이 있으신지요?

    perm. |  mod/del. reply.
  71. selic 2007/10/16 21:59

    네이버지식인에서 ' 임시개제중단 ' 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데요. -_- 관련 포스트는
    http://selic.tistory.com/entry/네이버지 ··· EB%8B%A4
    입니다. 전 성실하게 답변을 했는데 누가 자꾸 신고를 하는건지 도통 알수가 없더라구요. 화도 나고 그래서 오늘 네이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따졌거든요. 네이버에서 그러더라구요. 신고를 해서 정당하다고 생각하면 이런 조취를 한다고. 그래서 제가 그러면 답변의 저작권을 가진 답변 작성자(나)에게 메일로 임시정지 사유를 알려주고 ' 소명 ' 의 기회를 주어야 하는게 아니냐구. 따졌죠. 그랬더니 제 말이 맞다고 최대한 빨리 정지 사유를 메일로 알려준다고 하구선 감감 무소식이네요. -_-. 더 화가 나는건 제가 답변 작성한지 1시간도 안되서 정지를 시키고 있더라구요. 물론 10개중에 3개 정도를 중지 시키고 있는데요. 전 ' 펀드 ' 라는 카테고리에서 올라오는 질문에 꾸준히 답변은 하고 있지만 복사를 해서 답변하는것도 아니고 단지 제 블로그로 유입시키기 위해서 ' 링크 ' 를 본문 내용에 첨부하는 정도 거든요. 아.. 열이 받쳐서요. 네이버가 이상한건가요? 아니면 제 요구가 부당한건가요..ㅠ.ㅠ

    perm. |  mod/del. reply.
  72. selic 2007/10/16 22:03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selic고객님
    생활의 발견 네이버 상담원 김선향 입니다.


    지식iN에 등록하신 게시물이 임시게재 중단되어 문의를 주셨는지요?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문의에 대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처리가 늦어진 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식iN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된 [게시물 내용 분석 시스템]에 의해

    해당 게시물의 유해성 여부를 판단하고 있지만, 정상적인 게시물도

    간혹 유해 게시물로 오인되어져 임시게재 중단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내 처리하여 정상적으로 고객님께

    답변이 공개될 수 있도록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내용분석 시스템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작업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바로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리며,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

    전 전혀 유해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네이버 분석 시스템은 그렇다고 한다네요. 아이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17 08:07

      네이버 다운 답변이군요. 답변의 내용은 상당히 충실하며 신고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selic님이 네이버의 트래픽을 가져간다고 보고 취한 조치가 아닌가 싶군요.

      다음 답변은 아마 아주 허무 맹랑한 이유로 차단했다는 답변이 올듯 싶습니다. 역시 네이버스럽다는 얘기외에 다른 얘기는 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73. selic 2007/10/17 19:08

    안녕하세요. selic고객님
    생활의 발견 네이버 상담원 유은정 입니다.


    지식iN에 등록하신 게시물이 임시게재중단 되어 문의 주셨었지요?

    등록하신 질문이 바로 삭제되지 않아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지식iN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아래의 사이트를 홍보하는

    답변을 등록하였으며, 임시게재중단 처리 후 모두 삭제 처리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http://selic.tistory.com]



    특정 업체명, 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링크 등록은

    타인의 방문을 유도하는 게시물로 자체 모니터링 및 이용자들의 신고로

    등록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과 게시물 삭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출처를 3번이상 반복적으로 기재하여도

    홍보/상업성으로 삭제 대상입니다.


    다만, 3건 이상이라고 해서 무조건 홍보의 목적이 있다고 보지 않으며
    해당 링크가 순전히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저작권을 명확히 밝히기 위한

    선의의 것인지의 여부에 따라 달리 판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지식iN 운영원칙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식iN 운영원칙



    이 점, 참고하시어 해당 내용과 같은 질문 및 답변의 등록은
    자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도아님도 qaos.com의 내용을 네이버 지식인에 이용하신다고 하셨는데요. 이런 일을 겪으신적이 있었는지. 어떤식으로 대쳐 했었는지 저에게 충고해주셨으면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18 07:13

      지식인 다운 답변이군요. 트래픽을 빼았아 간다고 보고 답변을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출처를 써 줄때 selic.tistory.com으로 하는 것보다는 게시물의 실제 URL selic.tistory.com/293939 을 써 주는 것이 저런 삭제를 피하는 한 방법입니다.

  74. 뮤직리카 2007/10/23 22:44

    붐바라고 해야 될까요?
    스크립 사이트에 해당글을 추가하는 바부분을
    글씨 링크 대신에 이미지 링크로 넣고 싶은데, 어떻게 수정을 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07:47

      붐바의 아이콘이 싫어 만든 플러그인이므로 아이콘을 원하신다면 붐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을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붐바와 중복되기 때문에 굳이 할 필요는 없는 듯 합니다.

  75. 뮤직리카 2007/10/24 10:51

    그 부분 때문입니다만,
    붐바의 경우 본문에 그냥 출력을 해버려서 별도의 치환자가 없어서
    스킨과의 조화를 못 만들어 내겠더라구요. 치환자가 없으니.

    도아님의 경우 치환자 출력이 가능 한 상황이라,
    응용해서 사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24 11:15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으면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판올림하겠습니다.

  76. 뮤직리카 2007/10/24 12:54

    http://www.otaku-blog.com/bookmark.zip

    올려 놓았습니다.
    치환자 출력되는 다른 플러그인 참고해서 수정을 시도는 해봤는데,
    이거 묵묵 무답이라. ^^;;

    실례되는 부탁 드리는게 아닌가 싶네요.
    감사합니닷!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30 10:31

      나중에 판올림할 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미지는 마음대로 사용해도 되는 이미지인가요?

  77. 태니 2007/10/29 14:18

    안녕하십니까?

    heyif.net라는 조그마한 블로그를 꾸며가고 있는 태니 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제가 한가지 기획 포스팅을 할려고 하는데 귀하의 의견을 여쭙고자 이렇게 감히 블로그를 찾아 뵜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이메일 주소가 보이질 않군요;;; iamfromkorea@gmail.com 로 연락을 주시면 제가 질문 하나를 드리고자 하는데 거기에 대해서 답변을 간략하게 주시면 됩니다.

    항상 가정이 화목하시고 건강하시길 빌며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0/30 10:32

      저는 메일로는 질문과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공개해도 되는 질문이라면 이 글에 해주시면되고 공개해서는 안되는 질문이라면 비밀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78. 태니 2007/10/31 20:5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1 09:01

      길게 쓸 필요도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제 지론이 국민이 살려면 경제가 살아야 하고, 경제가 살려면 정치가 살아야 하며, 정치가 살려면 언론이 살아야 한다입니다. 딱 하나 하고 싶은 것, 언론개혁입니다.

  79. 뮤직리카 2007/11/02 02:11

    이미지는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판올림 기다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80. usansf 2007/11/02 11:50

    http://hojustory.tistory.com/111

    에드센스 수익이 이렇게 많이 발생할수 있나요???

    2. 수익이 많이 발생하면 계정이 짤릴수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2 16:08

      글에도 있지만 다음 트래픽 폭탄을 맞으면 하루에 300~400 달러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몇천불이 아니라 몇만불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익이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짤리지는 않습니다. 무효클릭이 많아야 짤립니다.

  81. selic 2007/11/03 18:58

    도아님 블로그에는 항상 댓글이 많구. 제 블로그에는 댓글이 거의 없는건 무슨 이유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4 09:19

      다른 분 블로그에 댓글을 열심히 다시다 보면 자연스레 댓글의 수가 증가합니다.

  82. selic 2007/11/04 10:42

    구글 커스텀 검색엔진에 대해서 하나 여쭤보고 싶은데요.
    도아님 블로그에서 검색을 하면 [ 도아: 솔직히 맛있더라..] 이렇게 제목이 최상단에 나오는데.
    제 블로그에서는 [nec spc nec metu] 라는 블로그 이름이 뜨더라구요.
    티스토리에서도 제목이 뜨게 할 수 있는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5 11:03

      나중에 따로 관련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 selic 2007/11/10 20:23

      해결한것 같습니다. 타이틀 태그를 설정하지 않아서 그랬던 모양입니다. ^.^

  83. 비보이 2007/11/06 08:38

    도아님 글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스트 제목 옆에 있는 숫자(1/10/86) 들은 무엇인가요?
    처음엔 조회수인줄 알았는데 리플 수랑 안맞는것같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6 10:50

      첫번째 숫자는 오늘 읽을 횟수, 두번째는 어제, 세번째 총 읽은 횟수입니다.

  84. selic 2007/11/09 20:31

    구글 웹분석기나 리퍼러를 통해서 유입인구를 꾸준히 관찰중인데요.
    어제부터 갑자기 히트수가 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노출수를 보면 평상시보다 수백정도 높은 정도인데 말이죠.
    그런데 오늘도 6시를 넘으면서 5000정도던 히트수가 갑자기 만을 넘어섰습니다. 이런걸 버그라고 할 수 있을까요? 흠.

    perm. |  mod/del. reply.
  85. gomdori 2007/11/20 13:41

    안녕하세요? 도아님
    처음에 본문 상단 광고를 도아님처럼 두개를 붙이다가,
    검색하여 들어오는 경우 마우스 포인터 위치가 바로 광고위에 오길래 무효클릭이 염려되어
    현재처럼 본문 오른쪽 상단으로 계속 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도아님처럼 상단에 2개 다는게 무효클릭이 적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도아님 의견은 어떠신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1 10:29

      오른쪽 상당이나 제 블로그처럼 두개를 연달아 다는 것 모두 무효클릭과 큰 상관이 없습니다. 더우기 애드센스의 클릭 영역이 바뀌었기 때문에 무효클릭은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86. gomdori 2007/11/21 18:43

    아~그렇군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87. mepay 2007/11/21 20:4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2 07:26

      감사합니다. 오자마자 바로 구워먹어 봐야겠습니다.

  88. 장형진 2007/11/24 14:1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6 10:38

      mepay님이 아직 애드센스에 가입하지 않으셔서 현재는 수익을 따로 나누고 있지 않습니다. 또 팀블로깅을 하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ntfaq.co.kr이라고 혜민아빠가 운영하는 이 사이트도 팀블로그잉을 하고 있고 그 외에도 많습니다.

  89. 댕글댕글파파 2007/11/25 21:27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에 스킨을 바꾸었습니다. 텍스트큐브로 가고 싶었는데 아직까지는 좀 두려워서 스킨만 바꾸었습니다. -_-;;
    J.Parker님의 스킨으로 바꾸었는데 웹창의 크기에 따라 상단의 모양이 이상하게 바뀝니다.FF와 IE상에서도 서로 모양이 틀리구요^^ 이거는 J.Parker님께 문의 중인 내용인데 아직 답변이 없으시네요.

    문제는 애드센스를 달았는데 나오는게 FF와 IE상에서 다르게 나옵니다.
    본문의 크기가 500px라서 300짜리과 200짜리를 두개 넣었는데 IE상에서는 나란히 잘 나오는데 FF상에서는 300밑에 200짜리의 애드센스가 달립니다. 이걸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까요?
    300엔 left태그를 넣고 200엔 right태그를 넣어도 안되네요...

    애드센스문제는 table태그로 해결했습니다. 헌데 똑같은 500px인데 FF에서는 조금 잘리네요.-ㅁ-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6 10:40

      FF와 IE에서 CSS를 다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두 브라우저를 고려해서 설정한 것이 아니라고 하면 FF와 IE에서 다르게 표시됩니다. J.Parker님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해 보시고, 일단 답변을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90. selic 2007/11/27 09:26

    도아님. 하나 상담드릴게 있어서요.
    제가 ' 웹 '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쪽으로 곁다리 정도 밖에 아는게 없습니다. 제가 지금 생각하는건 ' 경기도 ' 나 ' 실업자교육센터 ' 쪽에서 교육을 받아야겠다. 라는 생각밖에 없습니다. 제가 ' 웹 ' 에 취업을 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지 충고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7 12:15

      웹 쪽이라고 하면 답변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웹 사이트 기획, 웹 사이트 운영, 웹 사이트 프로그래밍 등 원하는 분야가 있어야 답변이 가능합니다. 또 '실업자교육센터'와 같은 곳 보다는 비용이 들어도 전문 학원(예: 비트컴퓨터)을 통해 배우는 것이 낫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느 쪽을 선택하던 평생 직장으로 삼기는 조금 힘듭니다. 수요가 이미 꽉찬 상태고 막상 일을 해보면 생각과는 다르기 때문에 조금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selic 2007/11/27 12:46

      흠.

  91. selic 2007/11/27 13:38

    웹 사이트 프로그래밍 등을 공부하고 싶습니다. 올블로그에 가보면.

    개발 및 기획 부분(HappyMaker)
    - 서비스 개발: 2명
    PHP, MySQL, MSSQL, JavaScript, Ajax, CSS 등의 기술 이용.

    - 웹 디자이너: 2명 (더이상 모집하지 않습니다.)
    그래픽 관련 툴 및 HTML 표준, CSS, JavaScript 등의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의 UI 디자인 등
    1.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2. 웹표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CSS기반으로 한 HTML 코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예술적인 감각도 물론 필요하겠지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이 보기 편한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원하는건 웹디자이너쪽에네요. 어렵군요. 웹디자인쪽은 3D업종으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 네트워크 ' 쪽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CCNA와 CCNP까지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쪽도 3D라고 하고. 주변에 그쪽으로 가신분들이 없어서 정보가 부족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7 13:36

      3D 업종이기도 하고 비전공자는 대접을 받기 힘든 곳이기도 합니다. 또 원래 웹 인터페이스는 엔지니어가 설계를 해야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엉뚱하게 웹 디자이너의 업무로 잘못 알고 있기 때문에 고생을 조금해야 합니다.

  92. selic 2007/11/27 14:04

    조금 상황을 자세히 말씀드리면.

    1. 명지대학교 통신공학부를 졸업했습니다.(졸업프로젝트로 데이타 암호화에 대한 것을 했습니다. 단순히 암호화했다기 보다는. 확률이론으로 그런 결과가 나오는 것을 분석했구요.)

    지금 당장 돈이 급하거나 한건 아닙니다. 우선 일을 하면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2. 제가 하고 싶은건 ' 솔직히(웹디자인보다는 HTML과 CSS와 자바스크립으로 작성하는 플러그인) ' 등을 해보고 싶습니다. 어디서 보닌깐 ' 웹디벨로퍼 ' 라고 하더군요. 우리나라에는 없고 미국에서는 웹2.0과 함께 부각되고 있더군요.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 웹디자이나 ' 를 웹디벨로퍼 라고 하더군요.

    3. CCNA와 CCNP자격증이 있었지만 이미 유효기간은 지나버렸구요. -_- 단순히 페이퍼입니다. 그리고 일이 매우 힘들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작업이 야간에 이뤄질뿐만 아니라 대기시간이 있기 때문이라고. 그리고 요즘은 ' 자격증 ' 은 거의 필요없더군요. 다만 해당 업체에 들어갔을때는 ' 연봉협상 ' 에 유리하다.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제가 우선 원하는 곳은 이 정도입니다. 물론 제가 원하는기만 하는 분야라는 것이죠. 학원말고 돈 아주 조금 받고 경험을 쎃을 곳이 없을까요?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8 18:47

      웹 디자인과 웹 디벨로퍼는 전혀 다릅니다. 웹 개발자는 기본적으로 서버 사이드 언어(JSP, PHP, ASP)와 클라이언트 사이드 언어(JavaScript), HTML, CSS등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페이지 디자인은 웹 디자이너가 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프로그래머의 영역입니다.

      이런 부분은 앞에서 설명했듯이 전문 학원을 통해 배우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배워야할 것이 많은 것 같지만 사실 하나의 언어만 확실히 배우면 나머지 언어는 거저 먹습니다. 따라서 자바나 C 전문학원에서 자바나 C를 먼저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회사에 취직해서 배우면 좋을 것 같지만 사실 이렇게 회사에서 교육까지 하면서 뽑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전문 학원에서 집중적으로 배우실 것을 권합니다.

  93. gomdori 2007/11/27 21:21

    도아님 김장 하셨습니까? ^^

    티스토리의 경우 1차 주소, 2차 주소 있지 않습니까?
    전에 태터툴즈에서 사용하던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야후(메타태그를 스킨에 삽입하고, rss를 사이트맵 대신 등록하는 검색엔진)등록과
    과 네이버 블로그 등록에

    제 블로그 주소 2개를 모두 등록을 하게 되면,
    검색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나요? 아니면 긍정적인가요?

    전에 네이버 검색 결과에 다른 주소, 같은 페이지가 나란히 검색되는 것을 봤습니다

    아니면, 펌블로그로 인식하여 검색결과에서 제외되지는 않는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8 18:51

      네이버의 검색은 워낙 오묘(허접)해서 네이버를 만든 사람도 그 규칙은 모를 듯 합니다. 다만 블로그의 주소가 두개라면 가급적 하나로 합처주는 것이 모든 면에서 유리합니다.

      여기를 읽어 보시고 가급적 주소를 합처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태터툴즈라이고 프로그램을 짤 줄 아신다면 Location: 헤더로 리다이렉션해주면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은 수정된 주소로 갱신됩니다.

  94. gomdori 2007/11/29 15:04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아님 한테 오면 거의 모든 문제가 해결 되는군요 ^^

    perm. |  mod/del. reply.
  95. 장형진 2007/11/30 17:0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30 17:57

      아마 제가 보기에는 저자 소개하는 부분에 이 코드를 삽입하고 author를 각 블로거의 이름으로 설정해서 돌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군요. 티스토리이니까 스크립트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을 듯합니다.

  96. mepay 2007/12/03 18:2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97. 코프 2007/12/08 00:39

    서핑 중에 갑자기 생각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

    내컴퓨터 에서 좌측 패널에 '기타 위치' 라고 나오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을 수정 할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0-;;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08 05:03

      이름을 바꾸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외에 링크를 추가하는 것은 안됩니다.

  98. selic 2007/12/10 16:03

    자바 실습 국비강의 2개 인데요.

    http://edu.kosta.or.kr/
    http://www.hanbitedu.co.kr/job/cou_cont ··· ex%3D131

    제가 볼때는 첫번째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곳이 좋을것 같기는 한데. 제가 보면 한국소프트웨어기술협회에서 주관은 하지만 교육은 노동부 산하에 있는 직업 훈련소에서 하는것 같더군요. 비트컴퓨터학원은 C언어만 거의 80만원이더라구요. 흠. 흠 -_-. 결정을 하기기 쉽지 않아서 문의 드립니다. 지원 분야는 웹은 아니고 C언어 개발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통신쪽 개발이면 더 좋겠지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11 08:58

      강사의 입장에서 보면 저는 직업 훈련소 강의는 가지 않습니다. 강의료가 싸고 수업 분위기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트의 강사료가 지금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2000년도 강의할 때 5~6만원 수준이었습니다.

      비트의 조현정 사장이 자랑하는 것 중 하나가 전국 최고의 강사료였습니다. 따라서 수업료가 비싸긴 하지만 당시 교육의 품질은 비트가 최고 였습니다. 강사료를 많이 주기 때문에 강사의 경쟁도 치열하고 또 강사들도 사장이 직접 면접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돈을 아끼기 위해 직업 훈련소와 같은 곳을 택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돈이 들더라고 전문학원을 가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강의 수준도 수준이지만 학업 분위기도 성취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99. 장형진 2007/12/17 12:13

    요즘 스킨을 만들고 있는데 opera에서는 overflow-y가 먹질 않네요 ㄱ- 혹시 뭐 알고계신거 있으신가요 ? 좋은 하루되세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17 12:20

      IE의 독자적인 확장으로 현재 IE와 FF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Opera에서는 천상 Auto를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100. 장형진 2007/12/17 12:47

    하나만 더 여쭤볼께요 ^^ ie6에서만 적용시키기 위해서 <!--[if lte IE 6]> 이런 태그를 사용하잖아요! 다른 브라우저는 저게 불가능한가요? 만약에 오페라만 저렇게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마킹을 해야되죠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17 13:19

      코멘트 필터링은 IE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물론 다른 브라우저에서 IE에서 지원하는 코멘트 필터링을 지원한다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101. selic 2007/12/21 16:16

    도아님 질문있습니다.
    흠. 비트컴퓨터에서 가온미디어라는 회사와 함께 S/W웨어 신입을 뽑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에 있는 임베디드전문가과정에 1.2차면접을 통과한 후 ' 가온미디어 임원면접 ' 을 보는 형태로 진행되더라구요. 사실 비트컴퓨터의 전문과가정의 난도가 높다는 애기를 들어서 지원만 해놓고 잊고 있었는데. 오늘 비트컴퓨터에서 연락이 왔더라구요. 떨어지고 붙고를 떠나서 좋은 애기를 들을수 있는 기회닌깐 한번 나와서 테스트를 받아보라구요. 사실 제가 C언어를 안본지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그래서 도아님에 전에 비트컴퓨터에서 강사를 하셨다고 하셔서요. 며칠남지 않았지만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자료구조에 대한 부분도 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2차 비트컴퓨터 사장님과 면접을 볼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C언어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프로젝트 경험도 학부때 빼고는 없지만 그래도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해볼려구요. 질문이 많고 길지만 답변 부탁드릴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21 16:56

      이 부분은 제가 답변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글로 쓰기에 너무 양이 많고 상황을 모르는 상태에서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조현정 사장의 경우 빠릿 빠릿하고 얍삭빠른 사람보다는 모르는 것이 있어도 끝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을 뽑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다고 나서기 보다는 자신이 아는 것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고 무엇인가 주어지면 언제나 그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주면됩니다.

    • selic 2007/12/21 17:20

      알겠습니다. 최대한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해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항상 도움이 되는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2007년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하시는일 잘 마무리하시고 잘 되시기를 기원해드리겠습니다. ^.^

    • 도아 2007/12/21 18:55

      예. 하시는 일 잘되시고 남은 한해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102. Harry 2008/01/06 17:01

    도아님, 안녕하세요^^
    HDD의 데이터 저장에 관해 친구랑 논쟁이 붙어 도아님께 여쭙고자 합니다. 다른 인터넷에 있는 것은 어떤 걸 믿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해서 말이죠...
    하드디스크에서 기존 데이터를 삭제할 때에 실제로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위치에 삭제되었다는 플래그를 달아 놓음으로서 빈 영역으로 표시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는 빈 영역에도 남아 있는 기존의 자료를 꺼내 오는 작업이구요.
    저는 빈 영역으로 '표시'된 위치에 다른 데이터가 덮어씌워지면 기존의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친구 말로는 덮어씌워지더라도 한두번 덮어씌워지는 것 가지고는 기존의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복구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완전삭제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완전하게 삭제하기 위해 해당위치에 수십번 덮어 씌우는 것도 그러한 이유라고 하네요.
    친구 말로는, 새 데이터가 덮어씌워지더라도 기존 데이터의 자기적 잔상(?)이 하드에 남아 있기 때문에 기존 데이터가 복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몇십번 덮어씌우지 않으면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으며, 이를 복구해낼 수 있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07 14:31

      논쟁이 된 이유는 두분의 이야기가 모두 맞기 때문입니다. 단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데이타가 기록된 뒤 상당히 긴시간 변경되지 않고 저장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또 일반 프로그램처럼 한비트라도 달라지면 실행이 되지 않는 것들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진이나 문서 파일처럼 몇 바이트가 달라고 문제가 없는 데이타는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타가 장시간 보관되면 자화 특성에 따라 삭제한 데이타라고 해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작업은 확율 복구를 많이 합니다. 같은 데이타를 수없이 읽어서 0과 1을 판정합니다. 그러나 이 값이 반드시 정확한 데이타는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램처럼 1비트라도 바뀌면 안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데이타는 한군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총 A~G까지에 데이타가 저장되고 이중 A가 지워졌다고 하면 프로그램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그림이라면 지워진 채로 읽은 뒤 이미지 프로세싱을 하면 지원진 A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 특성에 의한 확율 복구와 이미지 프로세싱이 결합하면 의외로 좋은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복구의 여부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가능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두분의 이야기는 모두 맞습니다. 사거리에서 직진이 맞는냐 좌회전이 맞느냐는 사거리 신호와 가는 목적에 따라 옮고 그름이 판단납니다. 마찬 가지로 전제한 조건에 따라 복구할 수도 있고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타를 지우는 도구는 단순히 0 또는 1로 덮어쓰지 않고 0과 1의 난수를 발생해서 반복적으로 덮어쓰곤 합니다.

  103. 장형진 2008/01/16 16:43

    도아님 안녕하시지요:) 제가 텍스트큐브로 옮길려고 그러는데 문득 예전 태터시절에 썼던 압축전송 플러그인이 생각나서 들렀는데 검색해보니 Qaos에는 텍스트큐브형도 배포되있다고 말씀하셨는데 블로그내에서 찾아보니까 잘 못찾겠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17 09:41

      압축 플러그인은 태터툴즈용을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 역시 태터툴즈에서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04. 장형진 2008/01/17 09:47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17 11:14

      홈페이지는 10G, 블로그는 3G짜리를 씁니다. 그러나 압축 전송 플러그인과 이미지 재샘플링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블로그의 경우 10G짜리를 사용 것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정도의 질문은 비밀글이 아니라 일반글로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의 목적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05. 웃헝 2008/01/18 14:17

    안녕하세요 도아님! ㅋ

    에드센스를 단지 별로 안된 초뉴비입니다. ㅋㅋㅎ

    여쭤볼게있는데 제가 카테고리 바로 아래에 에드센스를 달았거든여?

    이게 에드센스 허용범위에 해당하는지 궁금해서여.

    그리고 제가 단 에드센스가 좋은 위

    치인지 아닌지,개선사항을 말씀해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 ㅠㅠ

    ---위에 상단과 아래하단으로 위치를 바꿨습니다. 고맙습니다 도아님!
    ㅋㅋ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18 13:13

      위치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정책이 바뀌었기 때문에 실수에 의한 클릭은 거의 없습니다. 광고 위치는 괜찮지만 두개가 연달아 나오기 때문에 광고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싫어할 가능성이 많은 배치입니다.

  106. 장형진 2008/01/19 18:55

    현재 Textcube 1.6 b2를 사용중인데 압축전송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것 같은데 확인해주세요 ㅠㅠ http://changco1.80port.net/plugins/ztra ··· libcheck 라고 에러메시지가 나는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21 10:33

      베타판은 검사하기가 힘듭니다. 그 이유는 베타판은 아직 진행중이라 베타판에 맞추어 플러그인을 바꾸면 정식판에서는 또 동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베타판에서 정식판으로 판을 내려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7. 장형진 2008/01/21 00:31

    도메인이 바꼈습니다 http://flutemuse.net/plugins/zTransferGZip/?zlibcheck 으로 접속하시면 에러메시지를 확인하실수 있을듯 싶습니다 ㅠㅠ 이 글에 관련된 티켓은 http://dev.textcube.org/wiki/EntityTag 입니다. 정말 꼭 플러그인 기능이거든요 ㅠㅠ 제가 대충 misc.php부분에 추가된 부분을 주석처리했는데 이젠 rewrite.php에서 해당 부분에서 경고문구가 뜨길래 일이 너무 커지는것 같아 손을 놔버렸습니다 (공허) 저와 비슷한 현상을 보이시는 분이 계시길래...http://jawwon813.nubimaru.com/script/clipboardPoter/clipboardPoter 두번째줄의 오류는 다음 링크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니 해결되는군요 :) http://zeronara.net/bbs/board.php?bo_ta ··· id%3D812

    perm. |  mod/del. reply.
  108. 장형진 2008/01/21 13:10

    다운그레이드 하다가 통째로 다 날려먹었습니다 -_-; DB구조가 많이 바뀐다 그러더군요 ㅠㅠ 데이터야 백업본이 있으니까 괜찮지만 아쉽게도 플러그인은 포기해야겠습니다 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21 16:26

      이전 데이타로 하지 않고 1.6 데이타로는 힘듭니다. 천상 1.6 정식판이 나올때까지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베타 주기가 길면 적용을 고려해 보겠지만 일주일에 한번씩 나오는 상황에서 매번 패치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저는 정식판이 나와야 갈아 타곤 합니다. 정식판이 나오면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9. 장형진 2008/01/22 16:06

    도아님이 사용하시는 텍큐버전이 어떻게 되세요? 지금 1.5.4 정식버전이나 1.6 pre-beta3모두 테스팅 해보았는데 트랙백에 문제가 많네요 ㅠㅠ 도아님은 이런 문제 없으세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22 16:37

      제가 사용하는 판은 Textcube 1.5.4 : Fermata입니다. 트랙백 문제는 없지만 예전 판부터 저는 트랙백은 잘 가는데 트랙백을 보내지 못했다는 오류 메시지가 떴습니다. 정상으로 트래백이 가기 때문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110. 라피나 2008/01/30 01:21

    제경우 QAOS는 잘 보입니다만 "도아의 세상 사는 이야기"는 보이질않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 보안 경고
    이 파일을 저장하거나 이 파일을 열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찾으시겠습니까?
    이름: Memorette-Swing-Black-Gold-Speed
    유형: 알 수 없는 파일 형식
    시작: offree.net

    접속을 하려고하면 이런 창만 뜨네요..
    전 windows xp를 사용중이고 IE7을 씁니다.. 보안수준은 사용자 정의로 되있길래 보통으로 바꿔봤는데 차이가 없었구요.. 백신을 AntiVir를 사용중인데 꺼봐도 역시 변화가 없었습니다..
    지금 이글은 OPERA로 작성중인데 이걸론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친구가 윈도우를 깔아놓은건데 개인이 수정한 버전같긴합니다.. 이게 원인이 될수도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30 12:21

      몇번 나온 문제입니다. 전송량을 줄이기 위해 페이지를 압축해서 전송하고 있는데 그 문제때문에 발생한 일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111. 아이 2008/02/01 00:26

    도아님 혹시 유무선 공유기 사용하시나요?
    애니게이트 제품 몇년 사용하다고 요즘 상태가 좀 안 좋아서요.
    새 공유기를 살까 알아보고 있는데요.
    유무선 공유기 추천하실 만한 제품 있는가요?
    지금 ip time 것을 생각하고 있긴한데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1 12:43

      제가 써본 봐로는 ipTime 공유기가 성능이 가장 좋았습니다. 따라서 ipTime으로 구입하시면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112. 섹시보이 2008/02/01 09:08

    안냐세욤..도아님 첨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수십번 들락날락 거렸지만, 이제 인사드리네요..^^

    초면에 염치불구하고 질문 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저도 도아님처럼 cafe24.com 에 테터툴즈를 마련하였습니다..

    헌데, 테터툴즈를 검색엔진에 노출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노하우 있으시면 조금만 알려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1 12:45

      요즘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외국의 검색 엔진은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등록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수백개의 외국 검색엔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내는 등록을 대행해 주는 사이트가 있지만 모두 요금을 받고 있기 때문에 국내의 유명한 포털에 수작업으로 등록하시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113. 플리커 2008/02/03 15:0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4 08:59

      제목의 생삭은 방문자의 성격에 따라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의 색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색상입니다. 보통 초보자는 파란색 계통으로 링크의 색상을 만들어야 클릭하기 때문에 파란색 계열중 눈에 부담이 없는 색상으로 택한 색입니다.

      이 색상을 통해 클릭율을 꽤 높혔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이 바뀐 뒤로 다시 최적화를 하기 위해 원래의 파란색으로 되돌려 둔 것 입니다. 색상과 배치 모두 다시 시험하고 있으므로 조만간 다른 색으로 다시 바꿀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가 조금 길기는 하지만 제쪽에서는 상당히 빨리 열립니다. 혹 KT 회선을 사용하고 계시는 것은 아닌지요?

  114. 플리커 2008/02/05 15:2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5 15:3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예전에 몇번 경험을 했었고 이런 관계를 조사하던 중 주소도 문자로 하는 것이 CTR을 올리는데 유리하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주소까지 문자 형태로 바꾼 것입니다. 주소를 한글로 하지 않고 영문으로 한 이유는 다른 이유도 있지만 CTR때문에 올린 것입니다.

      참고로 이렇게한 블로그의 CTR은 구글의 정책이 바뀌기 전에는 5~10%정도로 거의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높았습니다. 그덕에 방문자 수는 홈페이지의 절반인데 클릭수는 홈페이지의 두배가 나왔습니다. 요즘은 2~3% 정도로 떨어졌고 상단에 광고를 하나만 배치한 지금은 1.5~2% 정도의 CTR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는 단가가 엄청나게 떨어졌는데 블로그는 오히려 단가가 조금 올라갔습니다.

  115. nashimaryo 2008/02/08 11:32

    안녕하세요. 도아님. ^^ 설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이틀 전에 설치한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인 Spy sweeper 관련해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Spy sweeper를 설치하여 자동으로 실시간 감시를 하였으나 무게가 상당히 크기에 현재는 AVG로 바꾸었습니다.

    문제는 Spy sweeper의 엔진이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 불필요하게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작업관리자를 통해 프로세스 끝내기를 하거나 서비스 작업에서 자동실행을 수동으로 하여 도아님이 QAOS에 05년 10월 4일에 작성하신 '서비스를 중지하고 Spy sweeper 실행하기' [http://qaos.com/article.php?sid=2057] 팁대로 하려고 하여도 두 방법 모두 액세스가 불가능하다는 창이 뜨면서 시도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Spy sweeper를 수동으로 실행하여 스캔용으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부팅시 Spy sweeper 엔진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지 알고 계신다면 가르쳐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로 어떤 분이 역시 QAOS에 저와 같은 글[http://qaos.com/viewtopic.php?topic=8765&forum=3]을 적으셨는데,
    QAOS에 예전의 배치 파일로는 수정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설 연휴에 이렇게 글을 남겨드려서 죄송한 마음 뿐이지만 달리 물어볼 곳이 없어 부득이하지만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남은 연휴 동안 즐거움이 지속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09 10:59

      요즘은 제가 사용하고 있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조만간 확인한 뒤 팁을 새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116. 2008/02/14 01:2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14 11:43

      일단 구글 애드센스 코리아에 해당 사이트를 신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가급적 상황을 정확히 적으시고 원본 URL과 퍼간 URL을 모두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렇게 펌질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계정이 짤리면 블로그를 운영할 이유까지 사라집니다.

      두번째는 겪으신 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올리고 메타 사이트에 발행해서 스팸 블로거의 존재를 널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거 치고 이런 일을 겪지 않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메타 사이트에 발행하면 상당한 공감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117. 양형석 2008/02/18 20:12

    저기 님의 os 옮기기 강좌 보고 따라하는 중인데요..

    Copy /y C:\windows\erdnt\2008-02-18\users\000000001\ntuser.dat E:\documents and settings\userid

    이거 안되네요.. 좀 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18. selic 2008/02/20 09:36

    http://feeds.feedburner.com/selic 피드버너의 제 rss가 수집이 안되고 있습니다.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2008.1.31일 이후부터 수집이 안되더군요.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20 10:07

      오류 메시지에 답이 있습니다. 피드의 크기가 너무 커서 발생한 일입니다. 따라서 피드의 공개를 전체 공개에서 부분 공개로 바꾸고 공개할 피드의 수를 10개 정도로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119. 위드 2008/02/29 15:39

    안녕하세요 도아님

    제가 오랜만에 도아님의 블로그를 왔는데요
    rss에서 제목보고 들어오는데 파이어폭스가 수초~수분정도 다운되더라구요
    안될때도 있고 시간도 다 다른데 같은페이지는 다운되는 시간이 일정해요.
    대략 보니 댓글이 많은 글일수록 다운되는 시간이 늘어나는것 같더라구요.
    여기 faq 포스트 들어올때는 다운 끝나는동안 게임하다가 글남깁니다.
    제 파이어폭스에 문제가 있는건지 도아님 블로그가 문제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네이버 펌로그가 메인에떠서 트레픽 날리셨다는 포스트 로딩할때 한 2~3분 다운됬었구요.
    알집에 당했다 포스트는 한 1분쯤 다운된것같네요.
    제 파폭이 도아님 글을 로딩하는데 왜이리 버벅일까요

    혹시 짐작가시는게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댓글 확인하러 오는것도 살짝 두렵네요 ㅎㅎ

    perm. |  mod/del. reply.
    • 위드 2008/02/29 15:43

      댓글 입력하는것도 상당히 오래걸리는걸 보면(주1) 제 파폭이 도아님 블로그의 댓글 처리 자바스크립트(주2)를 빨리 처리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주1)이번엔 30초에서 1분정도 멈춰있네요.
      (주2)자바스크립트로 처리된게 맞다면 말이죠.
      근데 태터계열은 댓글쪽이 ajax기반인걸로 알고있습니다.

    • 도아 2008/02/29 17:22

      댓글이 많은 글은 파폭에서 언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제가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댓글을 자동으로 접도록 설정했지만 해당 페이지를 직접 접근하면 설정과는 무관하게 자동으로 펼처지더군요.

    • 위드 2008/02/29 20:40

      ie탭으로 들어와보니 안멈추네요.
      그냥 ie탭을 써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해요

    • 도아 2008/03/01 09:23

      파이어폭스에서 어는 문제는 텍스트큐브에 버그 보고를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120. pcfree 2008/02/29 18:19

    안녕하세요~ 도아님^^
    일전에 링크된 알약에 관한 글을 보다 도아님의 홈페이지를 알게되었습니다.
    덕분에 알집과 그회사의 문제점에 대해서 잘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알집사용자인데요~ 요즘 계속해서 압축해제할 때 잘 풀리지 않았었는데..
    그게 압축파일의 문제가 아니라 알집의 문제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리고요~
    그래서 이번에 압축 프로그램과 스파이웨어 잡는 프로그램을 바꾸려고 합니다.
    도아님의 글을 읽어보니... 압축프로그램으로는 Zip+,
    스파이웨어 잡는 프로그램으로는 SpyZero와 PCZiggy을 추천하시더군요^^ 맞나요?
    근데 제가 스파이웨어 검색프로그램으로 PCFree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프로그램은 어떤 단점이 있는 아시나해서요~
    무료에... 지금 껏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는 것같아서 줄 곧 사용해 왔는데...
    혹시 안좋은 점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일단 도아님께서 추천하신 PCZiggy를 깔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2/29 18:27

      요즘은 얼마나 많이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PCFree로 리뷰를 한적이 있습니다. 여기를 읽어 보시면 됩니다.

  121. 행인 2008/03/01 10:37

    안녕하세요^^ 도아님.
    그동안 좋은 글 많이 보고 배우며 느꼈습니다.
    제가 글을 올리는 까닭은 다름이 아니고 이미지의
    사용 허락을 받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이 3.1절이다보니 국기를 홈페이지에 달려고 합니다.
    이 국기 이미지를 블로그 오른쪽 상단의 "나라사랑 국기사랑" 을
    이용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물론 출처등은 img 태그의 alt 속성과 이미지 아래의 설명글로
    표시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01 10:59

      그 사진은 저도 다른 분께 동의를 구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를 읽어 보시고 올리신 분께 요청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는 어디신지요? 저도 구경을 가도 될까요?

  122. 라임 2008/03/09 11:5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10 08:54

      저도 많이 줄었습니다. $3000불까지 나왔는데 요즘은 5~600 정도입니다.

  123. 짱양 2008/04/07 15:33

    도아님 두가지 질문이있습니다.

    1.제가 어제 애기들 노는 사진을 디카로 사진을 찍고와서 CF카드에 들어잇는 것을 컴터에 옮기는데..
    얼마전 울마눌님이 컴터하다가 생긴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 웨어 때문인지 인식도중 cf카드를 바로 빼버렸더니 CF카드를 정상적으로 인식을 못하네요.
    레이블 이름은 보이는데 폴더로 들어가면 윈도 탐색기에서 읽지를 못합니다.
    약 500메가 가량의 사진이 들어있는데 이를 복원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전에는 노턴 ndd같은걸로 돌려주고 하면 정상적으로 카피가 가능했는데 요즘 cf카드는 어케 해야 하나요?


    2.현재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백신으로 네이버 무료백신 사용중인데요
    도아님이 추천하는 백신이 있나요?
    좀 추천해주세요..도대체 컴터에 백신이 깔려있어도 자꾸 뭐가 걸리니,,,;;;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07 15:34

      질문은 일반글로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을 비밀 글로 올리면 질답란을 따로 만든 의의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1번은 CF 카드나 메모리 카드를 전문적으로 복구해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어떤 도구가 성능이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FlashMemoryToolkit이라는 도구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2번은 저는 따로 사용하는 백신이 없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는 PCZiggy가 괜찮습니다. 무료 백신은 KT를 사용한다면 메가패스, 그렇지 않아면 알약도 괜찮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PCZiggy를 개발한 파워비전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124. gomdori 2008/04/07 17:24

    1. 도아님,제가 '날개'라는 빌더로 메타블로그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서 애드센스를 붙였는데 영문광고만 뜹니다. 혼자 별 수를 다 써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2. 궁리 끝에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가서 사이트맵을 제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방법이 맞을까요?

    3.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서버에 올렸으나 오류가 납니다.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니까 서버 과부하 방지를 위해 봇의 방문을 차단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어느 업체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그러나 같은 빌더로 제작한 다른 사이트들은 광고 출력이 잘 되거든요

    ---> 정리하자면
    영문광고가 뜨는 이유가, 구글 봇이 사이트를 방문해줘야하는데 호스팅업체에서 그걸 차단했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07 17:44

      예. 구글 봇이 방문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봇이 방문할 수 있도록 설정을 바꿔야만 한글 광고가 가능합니다.

      다만

      3.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서버에 올렸으나 오류가 납니다.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니까 서버 과부하 방지를 위해 봇의 방문을 차단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어느 업체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그러나 같은 빌더로 제작한 다른 사이트들은 광고 출력이 잘 되거든요

      이 것은 거짓말입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봇의 접속을 허용하고 .htaccess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차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25. gomdori 2008/04/07 17:58

    답글 감사드립니다.^_____^

    아....결국 호스팅업체를 옮겨야 하는군요...

    도아님 호스팅업체 소개 좀 해주시겠어요?
    (카페24에 문의해보니 자기네도 봇을 차단한대요)

    1. 전화통화가 잘 되고
    2. 담당자가 바보같은 알바가 아니며
    3. 봇을 차단하지 않는 곳


    (전에 태터툴즈를 ***업체에서 호스팅했는데, 가장 불편했던것이
    전화가 항상 통화중인것과 간신히 통화르 해도 알바생이 말을 버버거려서 의사소통이 불가능한것이었습니다. 이번엔 좀 의사수통이 용이한 업체를 골랐더만 이런 문제가 있을줄이야...)

    이제 웹맹을 겨우 벗어나고 있는 수준인데... DB,웹파일을 옮겨야하는 난관이 기다리고 있는걸 생각하면 어헝~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07 18:23

      저는 카페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평이 좋은 업체는 올블로그에서 서버 호스팅을 하고 있는 Shared Shell이 있고 비누넷도 평이 좋은 편입니다. 그외에는 제가 사용해 보지 않아서 뭐라 얘기 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카페24는 모든 봇을 다 차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 다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26. ykh1994 2008/04/07 22:12

    안녕하세요.
    유비원 dsr-1100 후기 잘 봤습니다.
    저역시 구매하고 위치 선정등의 어려움을 님처럼 겪었네요^^

    바쁘실텐데 짧게 질문드립니다.
    유비원 동영상을 어떻게 동영상 파일로 변형 하셨는지요
    mdb화일을 열어서 자체 유비원 화일을 읽는데..
    이 프로그램상 동영상을 asf,mpg등 다른 화일로 변환해야 다른이가 볼수 있지 않나요
    이프로그램이 없으면 볼수가 없으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가정에 행복만이 깃드시길 기원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08 08:29

      프로그램으로 봐야합니다. 그림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영상만 추출한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의 화면을 잡은 것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127. ykh1994 2008/04/11 16:51

    제가 출장을 다녀와서 이제야 글을 확인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프로그램을 띄워 사진 캡쳐 하듯이 동영상을 저장 하셨다는 얘긴가요?

    그럼 그 프로그램을 좀 가르쳐 주실순 없나요?

    구체적인 변환 방법을....

    꾸벅 꾸벅^^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128. 조명옥 2008/04/15 17:3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29. 렌지 2008/04/23 06:2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23 06:55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삭제만 하면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무턱대고 삭제하시기 보다는 다음측에 신고 주체가 누구인지 묻고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아싸컴에서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신고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무엇을 어떻게 위반했는지" 묻고 위반이 되는 부분만 수정하면 됩니다.

      제가 보기에는 아싸컴이라는 실명을 사용한 것외에 다른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링크의 제목은 제글을 그대로 적은 것이기 때문에 링크를 뺀 나머지 부분에서 아싸컴 대신에 개싸컴처럼 다른 이름으로 바꾸면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삭제를 하셔도 되고 문의한 뒤 수정을 하셔도 되지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게도 글을 내려달라는 요청이 여러번 왔지만 아싸컴의 언론 통제가 너무 심해서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내려달라고 하고 가짜 블로그를 만들고, 네이버에서 차단시키고... 말도 못합니다. 아싸컴이 하는 짓은...

  130. 김용현 2008/05/05 20:0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31. 강병희 2008/05/10 04:18

    다들 전문적인 내용들만 질문 하시는데... 저는 엄청 초보적인 질문 한개 드리겠습니다.. 용서를...^^

    이번에 프린터를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 한달에 한 20~30장 정도로 적은 양과 일반 문서만 출력합니다. (거의 엑셀문서와 아이 숙제 정도)

    압축된 제품이 잉크젯 HP컬러잉크젯910 - \8'5000원
    컬러 레이저 삼성CLP-300 - \14'0000원 입니다.

    HP910은 정품 잉크 가격이 검정5800, 컬러 7500원으로 재생보다 더 저렴한 유지비가 장점이고,(450장 출력 가능) CLP300은 저가 컬러 레이저 젯이라는 점이 많이 끌립니다.
    재생 토너는 대략 8천~9천원 정도 하구요... 검정2000장 인쇄, 컬러 1000장 인쇄 가능합니다.

    현재 CLP300으로 거의 굳힌 상태인데 샘송 기술력이 엉망이라 토너 냄새가 심하고 인쇄용지가 너무 말려 불편하다는 글들이 좀 있어 약간 망설여 집니다. 토너가 몸에 해롭다는 말도 있고 해서...

    두개 모두 저한테는 몇년간 쓸 수 있을 만큼의 인쇄양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잉크젯은 너무 오래 기간이라 노즐이 막혀 골치썩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좀 있구요.

    저처럼 인쇄양도 얼마 많지 않은 사람이 후회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어떤게 더 나을까요?

    만약 도아님이라면 저 두 제품중 어떤 제품을 구매하시겠습니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5/10 08:22

      둘다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잉크젯은 유지비가 많이듭니다. 카트리지 가격이 싸다고 해도. 또 프린트를 많이 해도. 프린트를 적게 해도 구입한 뒤 비용이 많이 드는 제품이 잉크젯입니다. 그 이유는 프린트를 적게하면 노즐이 막혀서 못사용하고 프린트를 많이하면 잉크값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프린터를 구매하려고 하면 저는 레이저를 권합니다. 삼성 CLP-300은 가격이 저렴하며 토너값도 쌉니다. 또 해상도도 높습니다. 그러나 고장이 많이 납니다. 제가 삼성 제품을 싫어하지만 이중 가장 싫어하는 제품이 삼성 하드와 삼성 프린터입니다.

      따라서 두 제품 중 어느 것도 사지 않습니다. 고장 나면 AS 받기가 조금 힘들다는 점, 삼성 CLP-300에 비해 기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저라면 만원 정도 더 비싼 HP LaserJet Color 1600을 구입합니다.

      그 이유는 AS가 힘들지만 버리기 전까지 거의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버퍼가 작아 화려한 영상을 출력할 때에는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프린트 양이 많지 않다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엑셀 정도면 금방 인쇄됩니다.

      해상도가 떨어지지만 600DPI 이상이면 일반인은 눈으로 구분하기 힘듭니다. 아울러 캐논 제품과 호환되며, 따라서 토너값이 쌉니다.

    • 강병희 2008/05/10 13:01

      감사합니다...1600도 검색해본 제품이었는데 AS때문에
      삼성으로 선택하려고 하던 중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역쉬 HP로..^^ 어제 새벽에 질문글을 올렸었는데 오늘 낮에 보니 블로그가 많이 바뀌어 있네요... 산뜻하니 아주 이쁩니다...

    • 강병희 2008/05/10 13:05

      아... 제 모니터에서는 오른쪽 끝에 글씨들이 잘려서 나옵니다... 약 세글자 정도요... 왜 그렇죠?

    • 도아 2008/05/10 13:14

      오른쪽이 잘리는 문제는 수정해 두었습니다.

  132. MuMbi준환 2008/05/14 09:16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도아님께서 게시하시는 포스트들에 링크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방명록 남깁니다;;

    예를 들어 테터툴즈 나 텍스트큐브 이런 단어 옆에 새창으로 링크 작은 아이콘이 함께 나타나는 등 이런 것들이 궁금합니다.

    설마 일일이 이미지를 삽입하고 링크를 작성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5/14 10:39

      제가만든 플러그인의 기능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33. 사춘기 소년 2008/05/31 14:0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01 03:51

      저는 따로 제작을 하지는 않습니다. 날씨 위젯이라고만 하면 어떤 위젯인지 알 수 없습니다. 야후 위젯에서 동작하는 위젯인지 사이드바에서 동작하는 위젯인지, 구글에서 동작하는 위젯인지, 아니면 홈페이지에서 동작하는 위젯인지...

      다만 위젯은 기존의 위젯을 바꿔서 사용해도 됩니다.

  134. 김주석 2008/06/04 17:3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04 18:18

      미안합니다. 받아 놓은 설문지가 많아 답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135. wheel 2008/06/08 23:32

    안녕하세요.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요.
    지금 쓰고 계시는 스킨이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스킨에 여러 가지 수정하신 거 맞죠

    저도 이 스킨을 써서 블로그 만들려고 하는데.. 다른 건 제가 원하는 대로 수정이 다 돼가는데
    블로그 전체를 화면 중앙으로 오게 만드는게 안되네요.
    중앙에 오는 다른 스킨들의 태그를 아무리 적용해보려고 해도 매번 실패예요.

    태그 어디를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귀찮으면 소스를 긁어서 보여주셔도 되는데 그건 좀 그런가요-_-;
    스킨마다 태그가 다 달라서 무지 헷갈리네요.
    같은 스킨이라 반가워 질문 남겨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09 10:59

      스킨은 이미 공개했습니다. 텍스트큐브에 올려 두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수정했는지 몰라 제가 직접 답하기는 힘듭니다.

  136. 댕글댕글파파 2008/06/09 11:49

    혹시 가능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이글루를 보면 포토로그에 사진을 올리면 블로그 화면에 랜덤으로 사진을 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이글루에 사진을 올려 놓기 위해 이글루를 사용 중인데 혹시 제 블로그에서 이글루의 포토로그에 올려 놓은 사진을 이글루 블로그에서처럼 블로그 화면에 랜덤으로 뿌려지게 하는 방법이 있을런지요? 질문의 요지를 정확하게 쓴 것인지 아리송하네요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10 09:48

      정확히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군요. 등록된 앨범을 랜덤으로 뿌린다는 것인지 한 앨범의 사진을 랜덤으로 뿌린다는 것인지 의미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137. 댕글댕글파파 2008/06/10 13:41

    질문글

    질문글 올렸습니다^^;;
    제가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_-;;

    perm. |  mod/del. reply.
  138. 미프 2008/06/17 14:02

    먼저 방명록에 질문을 남겼는데 싫은 내색없이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ipod touch를 구매하기 위해서 이리 저리 정보를 열심히 모으는 중입니다.
    너무 궁금한것이 있어서 또 이렇게 어쭈어 봅니다.
    1. MP3재생 : apple용으로 반드시 컨버트 해야되나요? 그냥 mp3만 넣어주면 되나요?
    2. 동영상 : 핸드폰에 넣는것 처럼 꼭 컨버트가 필요한가요?
    3. 8GB제품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웹등등으로 기본 프로그램을 제외하면 mp3와 동영상은 용량은 어느정도 확보가 되나요?

    사실 Eee PC 혹은 고진사 구모델과 ipod touch중에서 고민중입니다.
    * 인터넷은 노트북 or ipod 든 무선 인터넷이 되는 지역에서만 하려고 합니다.
    * 인터넷 뱅킁등은 데스크탑으로만 하기때문에 엑티브 엑스의 중요성은 없습니다.
    * 주로 동영상 감상(휴대용)으로 이용하려고합니다. 라디오도 되면 좋겠지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17 14:08

      1. MP3재생 : apple용으로 반드시 컨버트 해야되나요? 그냥 mp3만 넣어주면 되나요?

      컨버팅은 필요 없습니다. 다만 바로 넣지는 못하고 iTunes를 이용해야 합니다. iTunes를 이용하면 앨범 커버까지 내려받아 알아서 넣어 줍니다.

      2. 동영상 : 핸드폰에 넣는것 처럼 꼭 컨버트가 필요한가요?

      꼭은 아닙니다. 다만 지원하는 동영상도 있고 그렇지 못하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지원하지 못하는 동영상은 모두 iTunes에서 변환해서 넣으면 됩니다.

      3. 8GB제품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웹등등으로 기본 프로그램을 제외하면 mp3와 동영상은 용량은 어느정도 확보가 되나요?

      프로그램 영역은 300M입니다. 따라서 나머지를 데이타 영역으로 보면됩니다. 8G라면 7.7G가 데이타 영역입니다.

      사실 Eee PC 혹은 고진사 구모델과 ipod touch중에서 고민중입니다.

      저도 고진샤를 가지고 있지만 터치웹폰이 생긴 뒤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UMPC라고 해도 들고 다니는 것이 힘듭니다. 현재는 네비로만 쓰고 있습니다.

      * 인터넷은 노트북 or ipod 든 무선 인터넷이 되는 지역에서만 하려고 합니다.

      제 팁 중에 있는 myLGNet을 이용하면 서울은 거의 전지역이 무선인터넷이 된다고 보면됩니다. 즉, 이동하면서는 사용하지 못해도 가만히 서서는 거의 대부분의 지역이 된다고 보면됩니다.

      * 인터넷 뱅킁등은 데스크탑으로만 하기때문에 엑티브 엑스의 중요성은 없습니다.

      ActiveX만 아니면 옥션을 빼고는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가 접속 가능합니다.

      * 주로 동영상 감상(휴대용)으로 이용하려고합니다. 라디오도 되면 좋겠지만요..^^

      가능합니다. Youtube도 가능하기 때문에 PMP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이만한 PDA도 찾기 힘듭니다. 특히 터치감은 정말 좋습니다.

  139. 미프 2008/06/18 11:45

    안녕하세요. 결국 질렀습니다.
    케이스도 도아님 글을 많이 읽고 고민했는데... LH2300도 보호지 다 제거하고 사용중이라서. ipod touch도 그렇게 상용할까해서 아직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케이스는 그냥 가죽케이스로 했는데.. BSE 보호지를 지금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스피커도 im600이라는 놈이 자꾸 땡기네요..
    내일이면 제손이 ipod touch가 있을것 같습니다.
    도아님 글을 쭉 읽어보다가 구매후 가장 먼저 해야할일이 조금 혼란스러워 다시 문의 드립니다.
    구호약품통을 이용한후 탈옥을 해야하나요?
    탈옥후 구호약품통을 이용해야 되나요?
    (사용기 읽으면서 유틸 이름이 참 재미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ㅋㅋ)

    BossTool(구호약품통) Jailbreaking(탈옥)이 두가지의 순서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18 11:49

      탈옥을 안하면 BossTool 자체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탈옥을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하나도 설치할 수 없고 따라서 파티션이 부족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LH2300은 저도 아무런 필름없이 사용합니다. 파우치에 넣고만 다닙니다. 재질이 생채기가 잘 나는 재질이 아니라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iPod Touch는 뒷면이 정말 생채기가 잘 납니다. 책상에 올려만 두어도 나기 때문에 빨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BSE 스킨이 좋더군요.

  140. 낚시광준초리 2008/06/18 22:48

    ㅋㅋㅋ 도아님 안녕하세요 잘지내시죠? 헉 이번에 텍스트큐브 1.7.1로 올리면서 도아님이 제공해주신 Resample LB 플러그인인가요? 그게 작동을 안하네요. 혹시 수정 하셨으면 링크를 ㅎㅎㅎㅎㅎㅎ(요즘 바뿌다는 핑계로 유심히 볼시간이 없네요 ㅠ,.ㅜ)

    그리고 한가지 스킨을 변경하시면서 Code 출력 플러그인이 좀 독특하게 이쁘네요. 저도 이것을 한번 써보고 싶은데 어떤 플러그인인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에고 오랜만에 인사드리면서 부탁만 드리네요.
    이제 장마기간이 시작이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6/19 08:23

      아직 텍스트큐브를 업데이트하지 않아서 수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하면 바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코드는 dp.SyntaxHighlighter을 이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설정 부분을 만드는 것이 귀찮아 아직 공개를 못하고 있습니다.

  141. 김병국 2008/07/04 13:0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04 13:15

      WLB5254USB+ 제품이 비스타에서 스타크레프트를 할때 렉이 생기는 원인은 제품 문제로 보기 힘듭니다.

      여기에 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이 동일한 품명의 다른 제품에서는 발생하지 않는지 물어 보시기 바랍답니다.

      먼저 동일한 품명(WLB5254USB+)의 다른 제품에서는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김병국님이 가지고 있는 무선 랜카드의 이상이기 때문에 교환을 받으면 됩니다.

      반대로 다른 제품에서도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설사 드라이버의 문제라고 해도 비스타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사항을 명시해야 합니다. 자신들이 처리할 수 없는 문제라고 해서 그 문제를 제품 정보에 표시하지 않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리고 이 상황이라면 교환이 아니라 환불을 요구해도 됩니다. 업체에서 해주지 않는다면 소보원에 연락하면 됩니다.

      다만 이런 질문은 비밀글로 남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QA란을 둔 이유는 정보 공유인데,,, 질문을 비밀로 남기면 정보가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답변이 힘듭니다.

  142. 화창 2008/07/12 21:39

    테터툴즈(텍스트큐브인가요?)에 대한 질문인데, 올려도 될지 모르겠네요...

    도아님의 답글을 보면 이름 앞에 아이콘이 뜨잖아요.
    저도 TC admin에서 환경설정 - 블로그 아이콘을 통해 규격에 맞는 아이콘을 올려놓았는데, 예전에는(TC 초기버전) 잘 나타나더니 언젠가부터 안뜨네요??
    그래서 사이즈도 바꿔보고, 지우고 다시 올려도 보고, 캐쉬도 지워보고 소용없네요...
    물론 제 블로그내에서 안뜹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나, 뭔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13 06:54

      블로그 아이콘은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 favicon.ico 파일을 이용한 것입니다.

  143. hentol 2008/07/16 22:04

    MS오피스가 필요없어서 삭제를 하고나서부터 IE6을 작동시키면 웹페이지는 안뜨고, 이상한 인스톨이 뜹니다. IE6 1개를 띄우면 인스톨이 작동하고, 띄워져있는 IE6은 페이지가 열리지 않고, 추가로 한개의 IE6을 더 띄워야만 인터넷 서핑이 가능합니다. 인스톨 취소도 불가능하구요... 1주일 가까이를 시달리고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 제대로된 IT블로그라고는 도아님 블로그 밖에없네요....ㅋㅋ 어떻게 해야지 인스톨이 안뜨게 할 수 있나요??

    http://cfs8.tistory.com/upload_control/ ··· lzquanbn - 인스톨 이미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44. 두날개로 2008/07/17 11:21

    맥만 사용하다가 이곳을 방문하게되서 아이팟터지 강좌 3까지 했습니다.
    근데요...
    동영상이나 음악화일을 어덯게 가져가는거죠 아이팟으로...
    너무 무식하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17 11:41

      iTunes에서 동기화를 통해 보내거나 동기화가 시간이 너무 걸린다면 iTunes에서 수동 설정을 하고 iTunes의 음악, 동영상 폴더에서 넣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뒤 iPod Touch로 끌어 놓으면 됩니다.

  145. 두날개로 2008/07/17 11:56

    글구 아범에서는 동기화가 안되는 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17 12:22

      맥이랑 똑 같습니다. iTunes만 깔면 다 됩니다.

  146. 두날개로 2008/07/17 16:48

    먼저 죄송합니다.. 그리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맥에서는 꽂으면 바로 동기화가 자동으로 됐는데
    아범에서는 꽃아도 반응이 없구요. 아이터치가 어디에 뜨는지도 모르겠어요.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도 메뉴를 살폈는데 못찾겠습니다. 그리고 끌어다 놓으려면 아이터치가 보여야 되는데....
    ^-^ 안보여요.
    부디 조금만 이끌어 주세용...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17 16:59

      일단 iTunes를 최신판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IBM에서도 자동으로 동기화를 합니다. 그런데 iPod Touch를 찾지못한다면 iTunes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USB 케이블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iTunes를 최산판으로 설치해도 같은 증상이라면 USB 케이블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47. 김소연 2008/07/27 23:08

    도아님급해요ㅠㅠ도와주세요
    제가 여성용제모기 REVLON RV-1115KR을 구입해서
    잘쓰고있다가요, 고장이났는데
    저번에글을보니까 제조사에 연락해서 고장여부를 물어볼꺼라고하는데
    제조사 전화번호를알수있을까요/ AS전화라던지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7/28 06:04

      원어데이에서 지난 상품 보기를 클릭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148. zasfe 2008/08/04 14:2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5 04:13

      1, 2번은 저같으면 술을 마십니다. 조금 어이없지만 사실입니다. 모든 문제는 다 마찬가지만 뒤집어 생각하면 정말 쉽게 풀립니다. 그런데 집중하고 있는 동안에는 뒤집어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해결하기 힘든 문제에 부딪히면 오히려 잠시 쉬어 갑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에게 문제 해결법을 물어 보기도 합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은 답을 내놓지 못할 것 같은데 문제에 대한 편견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정답을 내놓는 때가 많습니다.

      3번 같은 경우 일단 문제를 가장 단순화 시킵니다. 쉬운지 어려운지 모른다는 것은 어떤 문제인지 모른다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것을 다 처버리고 나면 쭉정이가 아니면 줄기가 보입니다. 줄기라면 문제에 접근한 것이고 쭉정이라면 잘못 친 것이기 때문에 다시 가지치를 합니다.

    • 비밀방문자 2008/08/05 09:2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149. 보짱지기 2008/08/05 17:22

    도아님의 컴퓨터 괴담에 감명받아 질문하나 올려요.
    제 노트북 마우스는 레이저마우스로써 Dell노트북을 구매할때 따라온 물건입니다.
    그런데 사용 1년째가 되니 마우스가 이상합니다. 한번 클릭을 해도 여러번 클릭이 되어버립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마우스 설정에서 더블클릭 속도를 최저로 낮추어도 문제는 여전합니다. 태생적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싫어해서 부팅때마다 최초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Deep Freeze와 여러개의 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보름에 한번씩의 시스템업데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외부코드에 의한 현상은 아닌거 같습니다. 비슷한 증상을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perm. |  mod/del. reply.
    • 희주 2008/08/05 17:52

      마우스더블클릭문제는 고질적인 문제죠..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 ··· %3D72383

    • 도아 2008/08/06 08:33

      원인은 세가지 입니다. 하나는 이물질. 이경우 뜯어서 청소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단추 부분의 약화. 주로 저가 마우스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단추를 누른 뒤 튕겨 올라 와야 하는데 올라오는 힘이 약한 경우 발생합니다. 이경우 뜯은 뒤 문제가 되는 단추 부분을 위쪽으로 당겨 두면 일시적으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새로 구입하는 것이 낫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우스 단추 이상.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마우스 기판에 붙어있는 똑딱이 단추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방법이 없습니다. 마우스를 새로 구입하는 것 외에는...

  150. 아씨컴걸레컴 2008/08/10 16:38

    안녕하세요 도아님
    얼마전에 아싸컴에서 컴퓨터삿는데
    자꾸 고장이 나더군요
    그래서 지금 7번째 a/s받고있습니다
    상담원도 어이없더군요
    저그래서 컴퓨터 하나 더 살라합니다
    도아님의 글중 추천하는 세사이트 다들어가봣는데
    제일싼데가 아이코다 더군요
    아이코다에서 컴퓨터 사도괸찬을까요?
    patreq@naver.com 될수있으면 메일로 알려주세요 ㅜㅜ 부탁드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11 19:19

      7번째 AS를 받았다면 환불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증상으로 세번이상 AS를 받으면 환불이 정상입니다. 그리고 아이코다는 믿을 수 있는 업체입니다. 저도 근 10년가까이 거래를 하고 있고 아싸컴보다 큰 업체입니다.

  151. gomdori 2008/08/11 10:25

    도아님, 더운 여름 어찌 지내십니까?

    제 블로그 티스토리 2차 주소로 페이지 열리지 않습니다. 되다가 안되다가 반복 됩니다
    티스토리 물어보니 잘 모르는것 같아요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없고...지금은 또 되네요
    어디에 문의해야할까요? 무엇이 문제 일까요?
    http://gomma.tistory.com
    은 되는데
    http://gomdori.info
    가 안되요

    도메인 구입은 닷네임 이구요
    네임서버는 DNSever 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11 19:20

      DNSever에 문의해야 합니다. 다만 도메인 네임은 전파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하루, 이틀 정도 더 기다려 보신 뒤 증상이 같다면 DNSever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52. 임흥빈 2008/08/13 13:18

    반갑습니다. 검색하다 음악 파일 하나 부탁드립니다.
    민중가요 꽃다지1 . MP3 나 오디오 파일 있으시면 보내주실수 있는지요.
    덮고 바쁘시지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anboklove@hanmail.net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13 13:48

      따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민중가요로 검색하시면 민중가요를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올려 두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153. 김용곤 2008/08/18 12:4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54. 삭제한 글 2008/08/19 15:23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19 15:23

      같은 글을 반복해서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님의 질문에 대한 답은 님이 이전에 올린 글에 답했습니다.

  155. selic 2008/08/20 13:31

    도아님 요즘 들어 제 블로그 애드센스 클릭수와 단가가 굉장히 많이 상승했습니다. 작년에 네이버의 티스토리 검색 차단과 네이버지식인 아이디 정지때문에 작년 10월부터 6월말까지 일일 클릭이 15회를 넘은적도 없고 하루 수익도 보통 $1~2 정도였습니다. 얼마전에 네이버에서 외부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에 대한 정책을 수정하면서. 일일 방문자수가 1.5~2배 정도 늘긴했습니다. 그런데 클릭수는 2~3배 정도 증가하고 수익도 그정도 늘어난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힘이 이렇게나 대단한건지... 혹시 도아님도 최근 8월 첫주를 기점으로 약간의 변동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0 13:56

      저는 큰 영향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에 대한 종속력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네이버의 유입이 늘면 클릭율은 올라갑니다. 네이버에 길들여진 사용자는 아무 생각없이 클릭을 잘하더군요.

    • selic 2008/08/20 15:09

      그럼. 조만간 단가 하락이 있겠군요. 역시 어렵네요. ^0 ^

  156. 태수아빠 2008/08/20 16:11

    도아님께서 온라인에서 몇 번 휴대폰 구입을 했다고 해서 혹시 노하우라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몇 일 있으면 큰아들(초 5) 생일인데 휴대폰을 선물 받고 싶다고 하네요.

    면장도 알아야 해 먹는다 라는 속담이 생각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1 07:33

      일단 옥션과 같은 쇼핑몰에서 적당한 휴대폰을 찾습니다. 모델명을 알기 위해서 입니다. 모델명을 알면 다나와 휴대폰 검색을 이용해서 최저가 모델을 찾습니다. 신규, 이동, 기변에 따라 조건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찾기는 다나와가 좋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보고 부가 서비스 강제 조항이 있는지와 같은 세부 사항을 살핍니다. 강제 조항이 있으면 부가 서비스의 가격을 휴대폰 가격에 합산한 뒤 이 중 가장 가격이 낮은 것으로 구입합니다.

      가장 싸게 산 것은 1000원에 부가 서비스 두개를 한달간 무료로 제공받고 휴대폰 케이스와 충전기를 사은품으로 구매한 것입니다. 다만 요즘은 보조금이 사라지고 있어서 이런 형태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157. 정낙훈 2008/08/21 17:16

    이런 곳도 있군요! ^_^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xp원격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접속하면서 그 컴퓨터의 mp3도 들어보고 싶더군요.
    그런데 mp3 파일을 실행하면 오디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물론 원격데스크톱 연결할 때 옵션- 로컬 리소스 탭에서, 원격 컴퓨터 소리 '이 컴퓨터에서 재생'을 선택하고 연결을 합니다.

    시작-실행-mstsc /console-원격 데스크톱 연결 > 옵션 > 로컬 리소스 탭에서, 원격 컴퓨터 소리 이 컴퓨터에서 재생' 을 선택하고 연결하면
    접속한 그 컴퓨터의 사운드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해보면 Microsoft RDP Audio Driver 라고 나오고 재생이 안됩니다.

    구글링해본 결과 시작-실행-mmc - 파일-스냅인추가-그룹정책 추가-확인
    콘솔루트-로컬 컴퓨터 정책-컴퓨터구성-관리템플릿-터미널서비스-클라이언트/서버 데이터 리디렉션-오디오 리디렉션 허용-사용

    이렇게 해놓구 나왔는데도, 안되더군요. 혹시 xp원격데스크톱연결을 이용하여 원격지에서 접속한 pc의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1 17:23

      설정상 틀린 곳은 없습니다. 모두 확인한 상태니까요. 한가지 남은 것은 접속한 원격 컴퓨터에서 사운드를 다른 장치가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른 장치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원격으로 재생할 때에는 로컬에서는 들리지 않습니다.

  158. 샘플랩 코리아 2008/08/27 15:5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59. 비케이 2008/08/28 11:47

    제 미투에서 말씀하셨던 http://me2day.net/bkdan/2008/08/06#10:45:36
    AhnLab V3 Internet Security 7.0 Platinum Enterprise 삭제 방법을 좀 가르쳐주시겠어요? ㅠ_ㅠ
    제가 검색해서 찾은 것은 기껏해야 언인스톨조차 제공하지 않던 이전 버전 V3 IS를 삭제하는 방법 정도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8 13:23

      제 홈페이지에 올려 둔 뒤 알려 드리겠습니다.

  160. 정낙훈 2008/08/31 07:03

    일전에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결국엔 해결하지 못하고 안되는 거라고 끝끝내 아쉬워하면서 소리 지원까지 되는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시험은 안해봤지만 그쪽에서 된다니깐 그러려니 하고 나중에 한 번 설치를 해봐야겠고..

    또 하나 질문이 있어 찾아오게 됐습니다. 윈도우 관련으로는 qaos.com 이 가장 정리가 잘 되어있고 직접 글 쓰신 분이라 마지막 한 줄이 잘 모르는 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http://qaos.com/article.php?sid=1339

    이 글의 마지막 줄에, 만약 컴퓨터가 다중 프로세서 시스템인 경우 Windows XP는 APM 지원을 설치하지않는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듀얼 CPU로 다중 프로세서 시스템인데, 저 글에 나와있는 내용 및 관련글의 내용을 모두 해봤는데도
    자동 종료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글 마지막 줄에 나온 저 말이, 듀얼 시피유를 쓰는 제 컴의 경우에는 자동 종료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인 겁니까? ^^;;
    아무리 해결책 해봐도 원래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 더 찾아보면 방법이 더 나올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31 10:16

      일단 QAOS.com의 강좌와 팁에 대한 질문은 블로그에서 받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장의 의미는 APM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일뿐 자동 종료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161. 정낙훈 2008/08/31 14:41

    그렇군요. 다음부터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헌데 아직 해결되지 않아서 한가지만 더 여쭙고자 합니다.
    저는 서버용 PC를 사용하고 MPS 다중 프로세서라고 나옵니다.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 ··· aagtvcx4
    이 글에서 본 것인데 'mps 단일이나 mps 다중은 서버용 pc의 전원관리방식으로 일반pc에는 해당사항이 없다'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현재까지 설정한 부분이 제 컴퓨터와는 다른 부분을 설정한 것인것 같은데, 혹 이와 같은 MPS 다중 프로세서를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컴퓨터 자동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좀 알 수 없을까요?

    바이오스 환경에서는 ACPI 관련 항목이 없었고, 윈도우 레지스트리에서의 수정 사항은 거의 해놓았습니다.
    또 장치관리자에서 NT APM 레거시 항목은 사용함으로 해놨지만 느낌표가 뜨는 상황이고, 하드웨어 적으로 '이제 컴퓨터 전원을 꺼도 안전합니다.'라는 메세지가 안 뜨고 바로 종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다중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가능한 수정 방법이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9/01 07:04

      정확한 시스템은 모르겠지만 서버용 보드를 PC로 사용하고 계신 것이 아닌가 싶군요. 기본적으로 자동 종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M이나 ACPI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런데 ACPI를 지원하지 않고 APM 역시 물음표가 뜬다면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방법을 찾기는 힘듭니다.

      하드웨어 관련된 부분은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하드웨어가 있어야 하는데 제가 해당 하드웨어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162. 곰작가 2008/09/03 20:11

    댓글만 가끔 달다가 이렇게 Q&A로 여쭤보려니 떨리네요. ^^;;
    저는 인터넷 속도 패치라는 것에 관심끊고 산지 오래되었습니다.(인터넷 처음 쓸적에는 많이도 찾아다녔지요.)

    다른게 아니고 인터넷 속도 향상 패치 (정확히는 웹페이지 로딩 속도 제한 해제(?) 패치로 보입니다만.)
    라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 ··· %3D11710

    평소에 인터넷은 FTTH를 쓰는지라 속도 자체에는 별 신경 안쓰고 삽니다만, 브라우저의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면 좋은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FTTH여도 웹페이지 로딩이 느린 경우가 꽤 많더군요 ㅠㅠ)
    그런데 여러 댓글들을 보니 (아직 제 컴퓨터에는 적용해보지 않은 상태...) 웜 바이러스에 취약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보이고, 대체로 좋다는 평이지만 막상 적용해보기가 불안하더군요.

    제가 레지스트리 쪽에는 아는 바가 없어서 질문드려봅니다.
    위에 링크한 부분의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므로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위의 링크에 있는 Reg파일을 모두 적용한 뒤에 적용 이전으로 되돌리기 위해
    사용할 Reg파일을 혹시 만들어주실수 있다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적용된 레지스트리 부분만 삭제가 되는...;)

    뭔가 개념없는 질문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만,
    답변해주실 수 있는 부분만 답변해주셔도 되구요...^^;;

    답변하기 어렵거나 답변하기가 싫으시다면 그냥 답변하기 곤란하다고 적어주셔도 괜찮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9/03 20:36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의 레지스트리는 무턱대고 적용할 수 있는 값이 아닙니다. 시스템에 따라 서로 다른 값을 지정해야 하는데,,, 저것을 사용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하는 OS가 XP이상이면 굳이 패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이유는 이미 설치시 최적화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XP 이상에서는 패치를 해도 기본값보다 속도가 잘 나오는 때는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꼭 패치를 하고 싶다면 저 패치를 적용하기 보다는 TCP/IP Optimizer을 이용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패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163. 이대종 2008/09/03 20:59

    안녕하세요.
    '수평분류'라는 플러그인을 쓰려고 하는데 사용법을 잘 몰라서 말입니다.
    작년 1월 글을 누르면 다른 글로 이동해버리고 그 글에는 사용법이 나와 있지 않아서요.
    도움 주셨으면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9/04 23:58

      수평분류는 새판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설정 부분을 만드는 것이 귀찮아 발표를 못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64. hentol 2008/09/09 11:04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에 테터툴즈 1.1.1에서 1.1.3으로 업데이트를 하기위해서 1.1.1의 데이터를 백업해놓고, 1.1.3을 설치한다음에 1.1.1의 데이터를 복원시키니 '백업파일의 1290번째 줄이 올바르지 않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그래서 결국은 복원시키지 못하고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고, 1.1.1에서 백업시켰던 데이터를 티스토리에서도 해보고, 텍스트큐브닷컴에서도 해봤는데,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복구가 안됩니다. 제로보드XE에서 블로그 XML파일을 복원하는 기능이 있다고해서 시도를 하려고했는데, 제로보드XE를 설치할 수 있는 계정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하더라도 된다는 보장이 없어서 새로운 호스팅을 찾기는 좀 거시기하드라구요...) XML뷰어를 설치해서 1290번째 줄을 가봤는데 별다른 내용도 없었구요.(기억이 잘 안나는데, 그 부분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수정도 해보았었습니다.) 혹시 XML자동교정 이런 프로그램 알고 계신 것 없나요??

    ----------------------------------------------------------

    요즘 글이 뜸하셔서 미투로그에 가보니 정선에 휴가가셨나보네요~
    재미있게 놀다오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9/09 14:16

      저도 그런 기억이 있습니다. 문제는 XML 형식이 틀려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한글 인코딩 때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예전에 비슷한 현상이 발생해서 해당 XML 섹션만 오려 두고 복구한 기억이 있습니다. 오려 둔 내용은 다시 수작업으로 복원했고요.

      그리고 XML 형식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아마 XML 수정 프로그램을 돌려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정선에 휴가 간 것이 아니고,,, 9월 3일부터~9월 6일까지는 리프트 아시아 2008 컨퍼런스에 참여했고,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는 장모님 회갑으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65. 정낙훈 2008/09/16 14:04

    안녕하세요. 도아님. 명절 잘 보내셨나요. 항상 운영체제에 관해서 물음표가 생길 때면 어김없이 이 곳으로 발걸음 하게 되네요.
    제가 사용하는 PC는 왜 이리 문제가 많은지 모르겠군요;; 일단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리가 우선 중간 중간에 늘어집니다. 디디디디?? 같은 소리 처럼 들리네요.
    아무 작업을 하지 않아도 cpu 사용량이 많아져서 늘어지는 것처럼 소리가 늘어집니다.
    2. 순정 윈도우(Windows XP SP3)를 몇 번이나 새로 설치했는데도 이렇습니다.
    3. 탐색기에서 스크롤을 움직일 때도 스크롤이 한 번씩 중간에 멈췄다가 확 올라갑니다.
    4.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를 이동할 때 양쪽 화면 가장 자리에서 마우스 이동이 느려졌다가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오곤 합니다.

    처음엔 사카 문제인가 싶어, 사운드카드 제조회사인 오디오트랙에 문의해봤는데 별 다른 소득이 없습니다.
    마우스 드라이버 때문인가 싶어 a4tech.com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이건 압축파일이 잘못된 듯 설치가 제대로 안되어 확인을 못해봤네요.
    메인보드는 nvida 메인보드 칩셋도 설치해줬습니다.
    ati 그래픽드라이버도 설치해줬습니다.
    알약이나 메가닥터로 악성코드 검사도 해주고, 윈도우 업데이트도 모두 해줘봤는데 이럽니다.

    윈도우 문제일까요, 하드웨어적인 문제일까요. 아무래도 윈도우보다는 하드웨어적인 문제 쪽으로 기우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사실 처음 이런 현상이 생길 때, 온보드 사운드카드로도 확인해봤는데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더군요.
    그 땐 제대로 테스트해본 게 아니라서 확실한 게 아니라 정확하지 않으나, 여러 정황으로 사운드카드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따로 터렛 외장하드를 사용하는데, 지금은 사타 pci 카드 드라이버도 설치하지 않은 상태이고, 전원도 끈 상태이고요.
    사타 하드도 메인보드에 꽂아서 그거 1개로 사용 중이긴 한데. 아무래도 그 사타 하드가 문제일려나요?
    케이스 뚜껑 열어서 케이블이 메인보드와 하드에 제대로 꽂았는지 확인해봤고요.
    하나 꺼름칙한 게 있다면.. 윈도우 새로 설치하고 윈도우 부팅하는데 계속 (c/d/f)로 나눠져있는데
    자꾸 f드라이브를 chkdsk 하려고 하네요. -_-;;
    f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는 거 같기는 하고, 지금 이런 위와 같은 현상들이 윈도우가 설치된 그 사타 하드 1개 때문인 거 같기도
    한데, 마땅히 새로 설치할 하드는 없네요. slc usb 8기가 메모리는 있는데 여기 윈도우를 설치해버릴까나요..ㅠ
    원활한 사용에는 어렵겠지요?

    제게 남은 해결첵은 사타 카드를 떼버리고, 사운드카드를 떼버리고, 온보드 사운드카드로 다시 확인해보고 해야할 문제인데..음...
    마지막엔 사타 하드 디스크를 교체해버리는 수 밖에 없는데 ㅠ_ㅠ;;
    ide 40G 7200rpm 하드 하나 있는데 이걸로 윈도우 설치해버리고 사타를 그냥 데이타보관용으로 쓰면.. 아무래도 ide가 사타보단 좀 느리겠죠? 음.. 소리도 ide가 좀 더 심하겠죠?;; 소음 있는 pc는 싫은데, 아무래도 그렇겠죠? ;;

    도대체 무슨 문제 때문일까요. 도아님! 한 번 더 도와주십시오^^;;

    perm. |  mod/del. reply.
  166. 조선낫 2008/10/04 08:11

    블로그 관리 화면중 일부가 이상해져서 이것저것 해본던 중 '데이터복원' 메뉴를 누르고 말았습니다.
    무슨 경고문구가 보이긴 했는데 무시해버렸지요.
    그랬더니 7월달 화면으로 넘어가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마 그때 백업을 해두었던 모양입니다.
    날아가버린 글들을 복구할 방법이 없을까요?
    택스트큐브는 질문하는 서버가 다운된 상태라서 여기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04 12:39

      DB를 업은 경우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다만 웹 호스팅 업체에서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므로 웹 호스팅 업체에 문의해 보는 것이 순서일 것 같습니다.

  167. 푸른곰 2008/10/05 18:45

    도아님 안녕하시지요?
    도아님은 텍스트큐브를 구동하고 계신걸로 아는데 맞나요? 근데 텍스트큐브를 쓰다보면 다음 블로거뉴스로 일일히 트랙백이나 RSS로 등록을 해야해서 무척 번거로운데 도아님은 어떻게 이문제를 해결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하단에 블로거뉴스 추천 버튼은 어떻게 달수 있나요?

    ... 사실 다음에 물어봐야 합니다만 구글에서 옮았나, 당췌 도움을 구할 장소를 찾기 힘들어서 여쭈어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05 18:52

      블로거뉴스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예전에 공개된 플러그인인데 요즘은 블로거뉴스 API가 바뀌어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동작하도록 바꿔서 쓰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만든 플러그인이 아니기 때문에 공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 리프트아시아 행사때 다음 본부장님께 이야기했더니 텍스트큐브 용을 따로 만들어 주신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조금 더 기다리면 나오지 않을까 싶군요.

  168. 오페라 2008/10/09 21:56

    토런트, emule을 많이쓰면 하드가 살짝 맛이가나요?(소음이 심해진다거나...)
    토런트를 쓸때 램 디스크를 쓸수있나요? 쓸수있다면 적당한 프로그램좀 소개해 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10 12:01

      많이 쓰면 맛이 갑니다. 그리고 램디스크 프로그램은 직접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램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아서요.

  169. hentol 2008/10/22 16:32

    안녕하세요~ 도아님!

    제가 이번에 promise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구매했습니다. 관련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Configure.exe 라는 이름의 인스톨파일을 실행시키면 10초 정도 후에 작업창 표시줄만 나오고 거기에 자바 아이콘만 있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로 들어가보니 javaw.exe라는 이름의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걸 종료시키니 같이 창도 없어지더라구요.
    아마도 자바의 문제인 것 같은데, promise의 판매사에서도 잘 모르는 것 같구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2 16:50

      질문한 내용만으로는 답변이 힘듭니다. 미루어 짐작하기로는 자바의 버전 문제로 보입니다. 따라서 Sun JRE 최신판을 설치한 뒤 동작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이벤트로그를 확인한 뒤 오류 메시지를 알려 주셔야 최소한의 답변이 가능합니다.

  170. 오페라 2008/10/23 12:24

    오페라를 사파리나 파이어 폭스로 강제 인식하게 할수 없을까요? ie로 인식은 옵션에 있었는데... 제가 아는 사이트는 사파리가 아니면 들어갈수가 없더라고요.

    http://www.choboweb.com/entry/%ec%9c%a0 ··· 5b2%2595
    이거 해보려는데 오페라는 답이 안나오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2 18:46

      파폭은 바로 지원하는데 옵션이 없더군요. 확인한 뒤 다시 답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웹초보님의 글은 http://lifehacker.com/393296/read-full- ··· n-iphone 에서 본 글입니다. 저는 크롬에 적용해 두었고요.

    • 오페라 2008/10/23 12:25

      덧1.크롬도 가능한가요? 방법이 궁굼하네요.
      덧2.주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아닌데도 확인해 주신다니 감사합니다.

    • 도아 2008/10/23 12:29

      여기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롬도 가능합니다. 방법은 여기에 올렸지만 회원이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페라는 확인을 해봤는데 현재까지는 사파리로 바꿀 방법이 없더군요.

  171. 꼬로쏘 2008/10/23 15:21

    일전에 블로그에서 행간에 의미를 파악해라는 식의 글을 읽었는데,
    다시 볼려고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내용이 대략
    천재 99% 노력 1% 영감..365일중에 한달이상은 영감에 차있어야 한다.
    이런게 나오는 거였는데.

    99%, 1%, 영감, 행간, 정도로 기억나는데로 검색해봤는데 잘모르겠습니다.
    혹시 그 글의 주소라든가 검색어라든가 태크를 알수 있을까해서 질문글에 남깁니다.
    혹시 도아님 글이 아닌가요?
    자주 오는 블로그가 몇안되고 분명히 도아님 블로그에서 읽은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블로그 잘보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3 16:11

      저도 한참을 찾았습니다. 제가 쓴 내용은 맞는데 블로그에서 찾아보니 찾을 수가 없더군요. 대용량 RAM 활용하기라는 글의 결론으로 쓴 글입니다. 다만 이 글은 블로그에는 목차만 있고 본 내용은 제 홈페이지에 있기 때문에 찾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 꼬로쏘 2008/10/23 20:54

      답변 감사드립니다.
      왜 안나오나 했더니 qaos의 글이었네요.

    • 도아 2008/10/24 11:47

      예. 두 사이트 모두 제가 운영하고 가끔 글을 서로 교차 투고하기 때문입니다.

  172. 귤꼭지 2008/10/25 08:03

    안녕하세요.도아님.처음인사합니다.

    주가 관련 블로그를 통계오픈툴 R과 그밖의 여러 DB, 수학 도구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한달전에 tisoty.com에 만들었다가 (http://planm.tistory.com) 포스팅수가 하루500개가 넘던날(이날 주식폭락으로 인한 주가 종목 페이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DAUM으로 부터 가림막이 쳐졌습니다.(ㅠㅠ)

    그래서, webhosting 서비스(cafe24)에 Textcube를 깔고 검색사이트에 검색이 되도록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tistory와 달리 검색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 조바심이 납니다. ( www.planm.org )

    사람들이 제 사이트 페이지 내용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도아님 글만 읽다가 조금 개인적인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5 08:33

      조바심을 내도 소용이 없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것은 각 사이트의 검색 로직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네이버는 블로그의 RSS를 등록하는 페이지가 따로 있고 여기에 등록하면 쉽게 노출됩니다. 그러나 그 페이지의 정확한 URL은 저도 모르겠군요. 다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티스토리 도메인 접속자를 독립 도메인으로 전환하기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접속자를 현재 도메인으로 끌어 오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173. 귤꼭지 2008/10/25 09:14

    독립도메인 설정을 하여서, 독립도메인인 http://www.offree.com/http://doax.tistory.com 모두를 사용가능하다는 링크된 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궁극적인 노력을 다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74. 지승 2008/11/02 00:4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75. zasfe 2008/11/05 17:26

    숫자로된 주소를 문자로된 주소로 변경할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 http://offree.net/873 ]주소로 직접 입력하고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http://offree.net/entry/DoAs-QNA] 로 전환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5 17:28

      안됩니다. 텍큐에서는 숫자 주소가 기본이라서 그렇게 하면 문제가 여러가지 생깁니다.

    • zasfe 2008/11/05 17:50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숫자주소로 값을 받는 부분이 있어서 예전에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하시면서 단일,문자주소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하신글이 생각나서 문의 드렸었습니다.

      도아님의 블로그도 같은 현상(?)이 있길래 혹시 아시는 부분이 있을까해서 문의드렸습니다.

      말도 안되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듯하네요. 기본도 모르고 ;;

  176. 고대경 2008/11/06 18:39

    안녕하세요 도아 님 ^^

    아이팟 터치를 쓰면서 모르는 점이 생겨서 이렇게 한글자 적어봅니다

    아이 팟 버젼업 을 하고 나서 갑자기 한글키보드 패치를 해놨던것이 다 없어져 버렸더라구요;;;;

    화면에 인스톨러 파일도 없어지고;;; 한번 버젼업을 하게되면;;; 새로 다시 패치를 꼭 해야되는건가요? ㅠㅠ

    저가 사는곳이 무선인터넷이 잘되는 지역이 아닌지라;; 한번 인스톨러를 다운받아서 다시 패치하고 하기가 힘들거든요;;

    ㅠㅠ;; 어떻게 해야되나요? 작은도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6 18:48

      펌웨어를 업데이트 했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다시 패치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밖에는요.

  177. Libertas 2008/11/08 16:34

    도아님께 질문있습니다. 네이버의 펌질 조장 정책과 관련한 질문인데요, 제가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지만 원래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다가 티스토리로 옮긴 지는 올해 1월 초순경부터 입니다. 당시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글은 하나도 남김없이 비공개처리하고 티스토리에 새둥지를 텄습니다. 그리고는 거의 방문조차 하지 않았지요. 그러다가 최근 사정이 있어 다시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해 보았더니 비공개처리를 한 글들조차 꾸준히 펌질(스크랩)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아마도 글을 쓸 때 늘 RSS 발행을 했다는 사실이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도대체 어떤 경로로 그 사람들이 제 블로그의 비공개글을 읽고 스크랩해가는 건지 저로서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비공개글들이라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 봐도 검색결과에 보이지가 않거든요. 스크랩 횟수를 세어보니 블로그를 폐쇄한 후에도 24회 정도 누군가 비공개글들을 스크랩 해갔습니다. 스크랩해간 비공개글들은 버젓이 해당 블로그에서 공개글로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는 무제한 스크랩을 허용했기 때문에 스크랩을 한 분들에게 따지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비공개로 된 글조차 마음대로 스크랩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가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한 것인지, 그리고 왜 그런 것인지 도아님께서는 짐작이 되시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8 18:57

      나중에 한번 쓰려고 했습니다만 바로 그런 부분이 네이버 스크랩의 무서운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랩을 허용하면 스크랩된 글도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원본 글을 비공개로 처리해도 스크랩된 글은 비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스크랩된 글을 다시 스크랩하면 원본 글의 카운터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비공개된 글의 스크랩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스크랩된 글의 URL을 확인해서 모두 삭제 요청하지 않는한 네이버에서 한번 스크랩된 글은 무한 스크랩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무서운 것이죠. 그리고 네이버는 사용자가 올린 글에 대해 범우주적인 저작권을 가지기 때문에 삭제 요청을 해도 쉽게 삭제해 주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물론 책임은 지지않습니다.

    • Libertas 2008/11/09 09:12

      아하 이제 이해가 되네요. 그러니까 누군가 스크랩해간 글을 다시 스크랩한 거군요. 참 웃기네요, ㅎㅎ. 아무튼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178. gomdori 2008/11/09 22:51

    도아님, 현재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도메인을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그렇게되면 이전 gomdori.info로 검색엔진에 노출되던 페이지들은
    자동으로 변경되어 검색엔진에 노출되나요?
    아니면 싹~다 사라지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0 11:00

      둘다 노출됩니다. 따라서 이 팁을 적용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독립도메인으로 전환하는 팁입니다.

  179. gomdori 2008/11/10 11:40

    답변 감사드립니다. 연결해주신 링크 잘 읽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독립 도메인으로 변경이 아니구요
    독립 도메인---> 독립 도메인으로 변경할 경우 검색 노출이 어떻게 되는지...

    현재 독립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omdori.info
    이것을 다른 독립 도메인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를테면, gomdori.info를 ---> abcd.com로 변경)

    이럴경우 검색엔진들이 새로 바뀐 독립 도메인 페이지로 연결되나요?

    왜냐하면 , 타 검색엔진은 글을 삭제하거나 제목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변경된 사항으로 노출되던데
    네이버의 경우는 1년전에 삭제한 글도 아직도 있고요, 제목 변경을 해도 그것이 검색에 반영되지 않더군요

    저의 현재 독립도메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다른 독립도메인으로 변경하고자 하나
    혹시 지금까지 검색결과에 노출되던 페이지들이 바뀐 독립도메인으로 연결되지 않을까봐 걱정되서 그럽니다.

    도아님 블로그 다 뒤져봤지만 원하는 답이 안 나와서 또 이렇게 번거롭게 해드리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0 12:30

      마찬 가지입니다. 도메인을 바꾸면 두 도메인에 함께 노출되며 따라서 다른 도메인을 새로 생긴 도메인으로 보내면 시간이 지나면 하나로 합처집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별종이라서 방법이 없습니다. 수정을 요청하는 방법외에는요...

  180. gomdori 2008/11/12 13:14

    도아님, 고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81. blueman 2008/11/14 20:03

    글씨체와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현재 쓰시는 글씨체가 제 컴퓨터에서는 가독성이 않좋아서 예전에 댓글로 문의드린 적이 있었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다는 답변을 해 주셨던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가 보다 했었는데 아무리 봐도 익숙해지지 않길래 자세히 살펴보니 제 컴퓨터에서는 글자의 일부분이 흐리게 보여서 그런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니다' 같은 경우에 'ㄴ'에서 수직으로 그어지는 부분으 흐리고 수평으로 그어지는 부분은 정상입니다. '다' 같은 경우는 'ㅏ'부분에서 수직으로 그어지는 부분은 흐리고 수평부분은 정상입니다. 이 경우만 그런것이 아니라 모든 글자(한글자한글자마다) 흐린부분이 있고 정상인 부분이 있어서 읽기가 어렵습니다. 말로는 다 표현하기 힘들어 화면을 캡쳐한 후 첨부하려고 보니 첨부하는 곳이 없네요. 그러면 제 상황에 대해 좀 더 정확히 설명드릴 텐데.. 혹시 제 웹브라우저나 운영체제의 설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걸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5 08:45

      LCD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것인가요? 그러면 디스플레이/화면 배색/효과 단추를 클릭하고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를 클리어 타입으로 하면 가독성이 더 좋아집니다. 다만 예전에 문의하신 글꼴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글꼴은 다른 글꼴입니다.

      예전에는 우리바탕이라는 웹 폰트를 사용했지만 현재는 윈도우의 기본 글꼴인 굴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맑은고딕이나 나눔글꼴이 있으면 맑은 고딕이나 나눔으로 표시됩니다.

    • blueman 2008/11/15 16:46

      네~ LCD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금 알려주신대로 하니 이제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눈이 아프지 않네요~ ^^ 아무리 찾아봐도 방법이 없었는데.. 글씨체 문제가 아니라 제 컴퓨터 설정 문제 였네요. 아마 도아님이 알려주지 않았다면 계속 몰랐을 겁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182. 박정일 2008/11/17 04:05

    안녕하세요.
    여기는 첫방문 입니다만, 예전부터 검색으로 qaos 사이트는 가끔 접하곤 했습니다. 내용이 어렵더군요. 제가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 지식인에 어울릴 수준입니다만, 가입한 포털 사이트가 없어서 도아님께 염치불구하고 귀찮은 질문을 드리기로 했습니다. 미리 양해를 부탁 드리며 글을 남길까 합니다. (저로써는 몹시도 궁금한 사항입니다.)

    컴퓨터 보안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아파트에 살고 있고요, Vista SP1이 설치된 컴퓨터를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 접속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하는 일은 없고 인터넷으로 뉴스나 보는 정도 입니다. 물론 야동도 가끔 보지요...

    오래 전 부터 보안에 대한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로 이사오면서 생긴 증상입니다. 윗집과 옆집에서 제 컴퓨터를 자주 훔쳐보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을 막으려면 서비스에서 server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끝나는 문제 아닌가요? 초보라서 이 이상은 모르겠습니다. 윗집이나 옆집이나 해킹할 만한 실력의 사람들로는 보이질 않는데 무슨 방법으로 훔쳐보는건지 골치가 지끈거립니다. 훔쳐 보는 사실은 확실하고요...(구체적 사연을 적자면 쓸데없이 긴 이야기가 될 것 같아서 삼가하겠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면 보안에 취약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유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수상한 사건은 제가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파워콤에서 kt로, kt에서 하나로로 바꿔왔는데 그럴 때 마다 다른 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업체로 변경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것을 제가 안 사실 역시 말씀 드리기 애매하군요.) 이건 무슨 수작일까요?

    질문을 요약하자면, 아파트에서(2005년에 완공되었고요 원래는 파워콤 라인이 들어와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다른 집에서 제 컴퓨터를 훔쳐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특별히 컴퓨터로 하는 일도 없지만 누가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기분도 들고 짜증과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09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효과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더리얼 같은 프로그램으로 패킷 분석을 해 버리면 저 같은 사람들은 당하는 일 말고는 없다고 하던데 그게 사실인지요.

    제 글을 보시면 황당하고 웃기실지도 모르겠지만 실제로 당하는 사람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참고로 윗집에서 훔쳐 본 사실을 제가 알게 된 경위는, 어쩌다가 윗집 사람이 제가 컴퓨터에 일기 형식으로 쓴 글들을 자기 입으로 말 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층간소음 문제로 저와 약간의 실랑이를 벌이던중 흥분해서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지껄이던데 그 내용이 제가 쓴 내용이었거든요. 그 때 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오더군요. 증거가 없으니 뭐라 추궁하기도 애매하고, 증거가 있어도 피해가 없으니 어떻게 할 수도 없는게 '사이버상의 문제'의 문제점 아니겠습니까. 그 전 부터 인터넷 사용하면서 이상하디 이상한 일이 많긴 했습니다만 누군지는 몰랐지요. 더군다나 이웃집 사람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지요.)

    황당하겠지만 웃지 마시고 진지하게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글을 남기는 저도 지금 웃기지만 정말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이런 스트레스로 블로그도 못하고 인터넷 쇼핑몰도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별히 윈도우 상에서 설정해 주거나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막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7 07:16

      공유기 자체가 방화벽입니다. 따라서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안전합니다. 물론 공유기의 DMZ 설정을 꺼야 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상대방이 들어 온다면 그것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백도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님의 경우 공유기에서 DMZ 설정을 끄고 사용하고 있다면 백도어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보면 됩니다. 백도어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 악성 소프트웨어 검색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하나 이상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다른 컴퓨터를 통해 백도어가 심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은 초보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므로 주변에 컴퓨터를 잘 아는 분으로 부터 도움을 받는 것이 최선입니다.

  183. 박정일 2008/11/17 17:04

    아무튼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개인이 아무리 조심해서 pc를 써도 악의를 가지고 있는 지나치게 할 일 없는 자가 외부에서 훔쳐보는 방법이 있는것 같기도 한데... 특히 아파트 네트워크에 뭔가 허술함이 있는것 같은...

    황당한 사건들은 잊어버리고 저의 과도한 우려라 생각해야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7 17:23

      공유기 안쪽에 있고 백도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이론적으로 들어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184. 박정일 2008/11/18 17:29

    이런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인터넷 영어 사전에서 'bros'를 검색한 적이 있는데 잠시 후 윗집인지, 옆집인지, 아랫집인지... 방에서 들으면 헷갈리거든요... 아무튼 냅다 창문을 열고 왠 여자가 "형님~ 형님~ 형님~~"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이런 웃기면서도 결코 당하는 입장에서는 웃기지 않는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굉장히 조건 반사적인 스토커인것 같습니다. 종소리만 들으면 침을 흘리는 개처럼 말이지요.
    참 아파트가 신식이라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있는데 그것과 연계해서 아파트 내트워크가 좀 특이한 시스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카스퍼스키로 스캔해 본 결과 백도어는 검출되지 않았지만 뭔가 제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귀찮게 해 드린것 같아서 죄송하군요. 가끔 블로그 구경하고 가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9 08:45

      사실 이라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겠군요. 다만 컴퓨터로 들어오는 것은 힘들어도 컴퓨터에서 나가는 패킷을 잡는 것은 쉽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컴퓨터로 침입하는 것이 아니라 밖으로 나가는 패킷을 잡아서 알아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185. 노효선 2008/11/19 15:22

    안녕하세요.
    저희는 고등학교에서 subject research를 하고 있는 팀입니다.
    그런데 저희가 드보락 사용자를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을 인터뷰하려고 합니다.
    저희 인터뷰에 응해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 Dvorak을 사용하는가?
    2. Dvorak을 사용한다면, 일반적인 QWERTY 대신 DVORAK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Dvorak이 자신의 일 처리 능률에 큰 발전을 주었나? Qwerty를 쓸 때와 dvorak 을 쓸 떄의 일의 능률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비교하면은? (ex.영타의 속도)
    4. 자신이 생각하는 Dvorak의 가장 큰 이점은 무엇인가? Dvorak의 옹호자들이 말하는 여러 가지 과학성과 편리성, 속도를 일을 하면서 크게 느끼고 있는가?
    5. 자신이 생각하는 Dvorak의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인가?
    (a)네트워크 효과: 다른 사람들이 한 가지를 사용하는데 자신 또한 그 한가지를 따라가려고 하는 형상
    자신의 직장 동료들도 Dvorak을 사용하는가?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b)전환 비용 : 새로운 것을 사용하려고 하였을 때, 들어가는 비용(배우는데 걸리는 시간)
    자신이 스스로 일률의 향상을 위하여 바꾸었는가? 회사에서 바꾸도록 요구하였는가?
    (c)경로 의존현상 : 자신이 사용하던 것을 계속 해서 사용하려고 하는 현상
    자신이 하던 것을 바꾸려고 하는데 힘들지 않았는가?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

    단점은 느끼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당신의 직업 때문인지? 만약에 느끼고 있다면, 그걸 느끼면서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거를 커버할만한 benefit 있는지.
    6. 만약 자신의 직업의 특별성이 아니라면, Dvorak이 아닌 QWERTY를 사용하겠는가? Dvorak을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가?
    7. Dvorak 의 efficiency 가 일반인들도 qwerty 대신 dvorak을 사용해야 할 만큼 benefit이 크다고 생각합니까?

    대해서 대답해 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86. 폴트 2008/11/27 16:15

    도아님 블로그 글씨체가 바뀐후에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데요.
    이게 맑은고딕체였던가요? 예전 굴림체가 훨씬 읽기는 편했는데 말이죠.
    혹시 저만 그런것인지...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27 16:18

      글씨 크기가 작아져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군요. 현재 스킨을 고치고 있으므로 조만간 글꼴을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 폴트 2008/11/30 09:16

      저 위에 비슷한 글이 있었네요. 도아님 답변대로 하니 잘 보이네요. 아직도 모르는 분이 많을듯 싶네요.^^;

      --도아님 답변--
      LCD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것인가요? 그러면 디스플레이/화면 배색/효과 단추를 클릭하고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를 클리어 타입으로 하면 가독성이 더 좋아집니다. 다만 예전에 문의하신 글꼴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글꼴은 다른 글꼴입니다.

  187. goohwan 2008/12/02 19:27

    도아님 블로그에 댓글을 단뒤 제 블로그에 로그인해서 댓글알리미를 확인해보면
    항상 이 그림(http://farm4.static.flickr.com/3218/3077184598_cdafa26a73_o.png)처럼 댓글이 여러개가 달려요~^^; 물론 도아님 블로그에 가서 확인해보면 하나만 달려있는데요.. 제 블로그가 이상한것 같지는 않은데.. 혹시나 도아님 블로그에 이상이 있나해서요^^*

    =================================================
    댓글달고나서 도아님 글 댓글까지 더 읽다보니 저같은 분이 여럿이었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02 19:41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으로 봐서 텍큐 버그로 보입니다. 일단 버그 보고를 할 생각입니다.

  188. The reporter 2008/12/02 21:47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89. kully 2008/12/03 18:27

    구글 검색하다가 도아님 글을 발견했는데요..
    저도 처음에 비스타 64를 사용하다 네트워크 복사에서 문제가 있어서 다시 xp를
    사용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 문제가 비스타 64에서 xp로 네트워크 공유폴더로 들어가서 파일을 복사하려고
    하면 비스타쪽이 매번 멈추더군요..
    혹시 그 이유에 대해서 아시는게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03 19:19

      저는 그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울러 단순한 증상만으로 답변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190. 정현수 2008/12/05 13:3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91. A.R. 2008/12/10 19:47

    안녕하세요, 도아 님.
    올려주시는 포스팅들을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간 포스팅하시는 블로그 글만 보다가
    오늘 우연치 않게 게스트 북 메뉴를 클릭했더니,

    "방명록의 질문은 답하지 않습니다. 질문은 도아의 QNA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있고, 링크가 따로 걸려있더군요.

    링크 따라 들어가서 읽어보니 딱 이거다 싶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블로그 특성상 질문하시는 일이 잦은 편인데
    제가 일일이 다 확인할 수도 없고, 중복된 질문들이 많아서 곤란하더군요.

    공지로 따로 정리해둬도 안 읽으시는 경우가 많아서
    아예 포스팅을 하나 써두고 전용 Q&A로 분류하는 게 어떨까 하던 차에
    도아 님의 글 내용을 보고 이 내용을 일부분 인용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작성하는 글 내용의 일부분을 인용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물론 출처는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92. 뚜찌`zXie 2008/12/11 23:47

    텍스트큐브에 일상적인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에 IT블로그를 하나 만들까 생각중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네이버에 IT블로그를 만들면 안좋은 점이라던지....

    감사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12 08:58

      인식이 않좋습니다. 네이버라고 하면 보통 펌로거로 인식하니까요. 그리고 저작권을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 올린 글은 네이버에서 범우주적인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193. pardonk 2008/12/12 15:31

    오랫만에 들러 질문글 하나 남기고 갑니다. ;;
    프리웨어들 사용하다 보면 업데이트 체크는 지원이 되는데 자동 업데이트는 안 되고 그냥 새 버전의 설치파일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예를 들면 emule이나 orbit 같은.. (특히 orbit은 자잘한 업데이트가 아주 많은 프로그램이더군요.)
    emule의 경우는 기설치된 버전을 언인스톨한 후 남은 폴더와 파일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 버전을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 내용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FAQ에도 불구하고 막상 그렇게 해보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더군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예를 emule로 들었지만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에 관한 어떤 것을 추천하시는가 하는걸 여쭙는 겁니다.
    업데이트 방식을 따로 써놓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요.
    (물론 설정 내용 내보내기/가져오기 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 emule FAQ처럼 기존 버전을 언인스톨 후 남은 폴더와 파일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 버전 설치파일로 설치
    ⓑ 기존 버전을 언인스톨하지 않고 새 설치파일로 덮어쓰기
    ⓒ preference.*, config.*등 이름상 설정 내용이 저장되는 걸로 유력시되는 파일들을 백업해둔 후 프로그램 완전 삭제 후 새 버전 설치후에 설정 파일 덮어쓰기
    emule처럼 새로 설치해도 몇번만 끄적거려주면 되는 경우라면 별 문제없지만 굉장히 여러 곳을 손봐야 하는 프로그램이나 orbit처럼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대는 경우 이런 문제때문에 업데이트가 꺼려져서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12 18:40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RSS를 이용해서 확인합니다. 그리고 RSS들 지원하지 않으면 Feed43.com을 이용해서 RSS를 만듭니다. emule은 실행 파일만 덮어쓰면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초기에 설정화면이 서너개 나오지만 다음 단추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외의 프로그램 중에는 설정을 다시해야하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더군요. 또 그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바꿉니다.

  194. 푸른곰 2008/12/15 16:01

    도아님께서도 텍스트큐브를 돌리시는걸로 아는데요,
    도아님께서는 어떻게 댓글란에 BBCode를 돌리시나요?
    아닌게 아니라, 구글이나 Textcube.org를 찾아봐도 이미 2006년에 사라져버린 플러그인 밖에 없어서 말이지요. 당시 제작자이신 inureyes님 블로그에도 없고 말이에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15 16:10

      inureyes님 플러그인을 수정해서 지금까지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제가 제작자가 아니라서 따로 공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비밀 댓글로 전자우편 주소를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푸른곰 2008/12/15 16:19

      답변 고맙습니다. 일단 플러그인을 구했는데. 한번 설치해보고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ㅎ

  195. 구차니 2008/12/18 20:40

    블로그 관련 질문좀 드리려고 방문했습니다.

    궁금한건, 제 블로그가 다음/구글에 노출되서 몇가지 걸려 나오긴하는데 항상 링크가 기본 주소인 minimonk.tistory.com 으로 나오거나, 상대주소로 http://minimonk.tistory.com/?page=5 이런식으로 검색에 나와서 역으로 누르면 항상 엉뚱한 글로 가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유입 주소를 보니..) 티스토리나 태터에서는 어떤식으로 해결이 가능한가요?

    티스토리에서 글 주소를 숫자형식으로 해서 그런건가요?
    문자 주소는 아무래도 글 쓸때 마다 페이지 이름을 넣어주어야 해서 번거롭고 영어로 써야 할꺼 같아서 조금 부담도 있어서 그냥 숫자로 사용중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19 09:32

      블로그를 찾으면 그렇게 나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글을 찾으면 정확한 주소가 나옵니다.

  196. 한세사랑 2008/12/23 22:25

    도아님의 글을 인터넷에서 읽고 도움을 구하고자 초면에 이렇게 글 씁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전 ipod 터치 1세대를 구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해킹을 하면 좋다라는 말만 믿고 펌웨어를 하던 중 (1.XX(정확히 기억 나지 않음)에서 2.2로..) 펌웨어가 다 된 상태에서 화면을 보니 화면의 오른쪽 부분 예를들어 여러 아이콘들 중 연락처, 날씨, 설정의 아이콘들이 선택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눌러보고 itunes를 새로 깔아도 도무지 먹통이라 지금 거의 자포자기에 이르렀답니다..현재 itunes는 최신 버전(8.0)을 쓰고 있으며 어떻게 제대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시면 정말로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24 08:47

      해킹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복구 모드에서 iPod Touch를 복구한 뒤 다시 해킹하면 됩니다. 복구하는 방법, 해킹하는 방법은 검색창에서 iPod Touch로 검색해 보면 나옵니다.

  197. selic 2008/12/24 10:32

    작년 이맘때쯤 진로에 대해서 여쭤봤었는데. 다시 또 같은 질문을 드릴까 합니당.
    지금 프**라*임*정*보*통*신을 다니고 있는데요. 그냥 허울좋은 대기업 계열사입니당. (중견기업일지도 -_-) 일단 하는일이 웹유지보수랑 기능 추가 정도입니당. 일단 일이 별루 없더군요. 그리고 최근엔 백*회장님이 구속되고 경기가 나쁘닌깐. 구조조정의 칼바람이 장난 아니더군요. 솔직히 저는 이런 칼바람에 어느정도 비껴나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현재 상황이 이렇구요.

    얼마전부터 위젯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쪼물딱쪼물딱 코딩도 해보구 말이죠. 그러다가 위*자*드*웍*스에서 개발자를 뽑길래 지원을 했고 서류통과는 된 상태입니다. 될지 안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먼저 말하는건 여러가지 위험이 있어서 대기중이구요.

    사실 벤처회사에 들어가는게 여러가지로 걱정이 됩니다. ^ 0 ^ 그래도 제가 하고 싶었던 일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과감히 배팅중입니다.

    도아님은 이렇게 위험을 감수해야 할때. 어떻게 자신에게 강한 신념을 불어 넣으시는지 궁금합니다.

    2008년 얼마 남지 않았지만 정리 잘하시구요. 미리 인사드립니다. ^ 0 ^
    메리 크리스마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24 12:15

      젊을 때에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벤처가 불안하기는 하지만 대신에 성취감도 높습니다. 또 이런 벤처에서 일을 하다 보면 거의 만능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대기업에서 빼가곤 합니다.

  198. 윤인석 2008/12/26 02:10

    도아님 홈페이지를 구글에서 검색하고 글을 읽어봤습니다.
    아주 식견도 높으시고 특히 컴관련 지식이 많으 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잘문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웹사이트에 올라있는 어도비플래시동영상 파일을 제 블로그나 홈피에 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속성이나 기타 다른 설정을 볼 수 없어서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그런데 다른 블로그를 돌다가 어떤 분이 자기 블로그에 그 파일을 걸어 놓았더군요.
    메일을 보냈지만 응답이 없으셔서 도아님께 질문 드립니다.

    구글을 검색해봐도 딱히 알맞는 방법이 없네요.
    참고로 전 윈도우비스타를 씁니다.
    웹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크롬,익스플로러를 쓰고요.

    자세히 부탁 드려도 실례가 안될런지...

    그럼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2/26 07:27

      생판 모르는 사람에게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하면 당연히 실례입니다. 메일을 보내도 답이 없는 이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이미 써둔 글이 있으므로 링크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OBJECT 태그로 동영상 삽입하기

      wmv를 삽입하는 방법이지만 URL만 FLV로 바꾸면 됩니다.

  199. asweare 2008/12/31 16:51

    도어님 안녕하세요 ^^
    도어님의 비스타에 관련된 글 잘읽었습니다. 저는 최근에 비스타를 구입해서 사용하게 된 유저인데요, 한가지 문제점이 생겼는데 도저히 해결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문의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에도 연락을 하였는데, 전혀 모른다는 반응을 주었고요 ㅠ,ㅠ

    제 문제는 굉장히 간단한것인데요,

    작업표시줄에서 인터넷 창들을 닫을 수가없어요, 다른 창들은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닫을수 있지만 인터넷 창만 닫을 수가 없네요, ㅠ,ㅠ

    꼭 좀 도와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1 21:22

      정황만을 이야기하면 도와 드리고 싶어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닫을 수 없다고 하면 어떻게 했는데 닫히지 않는다처럼 과정이 조금 더 자세해야 합니다.

  200. 삭제한 글 2009/01/02 15:59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2 15:59

      먼저 님이 한 행동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전혀 관련없는 글에 하지말라는 방식으로 질문을 합니다. 2. 질문하지 말라는 곳에 질문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 하지 말라는 방식으로 질문을 합니다. 3. 이 글의 질문은 아마 이 글을 읽고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도 또 하지 말라는 방법으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읽어 보면 왜 답이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님이 질문을 잘못 올렸다면 잘못 올린 질문은 삭제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님은 급할지 모르겠지만 답하는 사람까지 급할 이유는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네이버 지식인처럼 무턱대고 질문하는 것 보다는 분위기를 보고 질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 이종완 2009/01/02 17:56

    도아님 안녕하세요. 도아님께서 윈도우 관리자에 비밀번호가 걸렸을 경우에 대해서 읽어보고 도움을 받고 싶었으나 저같은 컴맹에게는 상당히 어렵더군요.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고 지식인에서 찾아본결과 SAMinside라는 프로그램으로도 비밀번호를 아는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실행해본결과 LM, NT 암호를 얻게 되었습니다. 무차별대입으로 하니깐 2시간 안되서 나오더군요. 하지만 여기서 LM NT암호가 윈도우 관리자 암호가 아니라는걸 금방 알게되었습니다. 이 암호를 어떻게 변형해서 해야되는거 같은데 그 방법을 모르겠네요. 개인적인이유로 암호를 삭제, 변경보단 비밀번호를 알아야되서요. 제 생각엔 90%는 해결된거 같은데 10%에서 막히게 되네요. SAMinsid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결과 관리자 암호 풀기에 편리하고 간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분들도 공유하면 어떨까 하고 질문을 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3 09:51

      LN, NT 해시 모두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Windows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따라서 LM, NT 암호를 복원했다면 대소문자를 맞춰주면됩니다. 다만 대소문자는 Saminsdie로는 알 수없습니다. 마지막으로 Saminsdie를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암호를 복원하지 않아도 상대방 폴더는 볼 수 있습니다.

  202. gomdori 2009/01/03 02:10

    도아님,아래 두가지 행동이 검색 노출 순위(결과)에 치명적 영향을 줄 수 있나요?

    1.블로그 제목을 바꾸는 것
    2.블로그를 메타사이트 등록에서 삭제한 후 재등록

    3.네이버의 바보짓

    ***나타나는 현상***

    1월 1일부터 갑자기 방문자가 떨어지길래
    오늘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 이전에 들어 오던 경로들이 거의 안잡히는 겁니다. 인해보니 페이지들이 검색순위에서 한참 뒤로 밀려있었습니다. 글 제목을 모두 입력해야 검색될정도로 !!!

    다른 블로그의 최신글 때문은 아니고요
    검색 노출 순위에서 제 블로그 글의 위-아래 글들은 변함이 없는데...제 블로그만 쏙 빠져나와 한참뒤의 페이지로 밀려있는겁니다.(거의 대부분의 키워드)

    웹페이지 검색은 정상이고,블로그 검색이 문제입니다.
    1월1일 이후 포스팅은 정상 노출됩니다.

    ***나의 추측***

    제가 최근에 반복적으로

    1. 블로그 제목을 이것저것 바꿔보고
    2. 메타사이트 등록 삭제했다가. 재등록을 했습니다.
    혹시 이것이 원인일 수 있을까요?

    3. 네이버 개편으로 인한 장애?
    다른 포털검색에서는 비교적 잘 됩니다. 혹시 네이버 때문은 아닐까요? 한 달 전에도 비슷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 때는 네이버에서 아예 없어졌었지요

    1. 만일 블로그 제목을 바꾼것 때문이라면...
    제목을 원래대로 고치면 원상회복 될까요?

    2. 메타사이트에 송고한 글 삭제가 원인이라면...
    rss 피드를 재발행하면 해결될까요?

    블로그 바람 잘날이 없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3 09:53

      네이버 개편때문입니다. 네이버는 자사의 컨텐츠를 먼저 검색에 내세우기 때문에 비판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때문에 자사의 컨텐츠와 다른 사이트의 컨텐츠를 석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제목을 바꾸면 순위에는 분명히 영향을 줍니다. 그 이유는 제목의 가중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203. gomdori 2009/01/06 17:57

    도아님,
    '에이징'이라고 어디서 읽었는데요...검색순위에서 밀린 예전 페이지를 삭제하고 새로 포스팅하는 것을 말하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7 08:20

      예. 비슷한 개념입니다만 굳이 그러면서까지 글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204. busymans 2009/01/08 05:13

    아이팟터치 강의 9번째 네트워크 연결하기에 보면
    아이튠즈 이용해서 파일 복원할수 있다고 하셨잖아요
    밑에 댓글 보니 나중에 글 올리신다고 하셨었는데
    찾아봐도 관련글이 없어서요
    그리고 아이팟터치에 아이튠즈 이용 안하고 사진 넣어서 볼수 없나요?
    도아님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8 06:25

      아직 올리지 않은 글입니다. iTunes없이 사진을 넣을 수도 볼 수도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iFree에서 판매하는 밸류팩을 이용하면 됩니다.

  205. Bryan J 2009/01/09 07:13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아이팟 터치를 샀는데 통 정보를 알수 없어서 노래 비디오 인터넷만 이용했는데 도아님의 글을 검색하다 찾게 되어서 아이팟 터치 사용범위가 참 많이 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렇게 질문드리면 실례지만...
    아이팟 1세대를 2.2버전으로 해킹하고 어플깔아서 잘 쓰고 있다가 전에 올리신 사전 기능을 추가해보려다가 잘못했는지...어플들어가려면 아이팟에선 어플을 열수 없다는 말만나오내요. 무엇이 잘못되었을까요? 시간 편하실때 답해주세요..^^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9 07:47

      증상만 이야기 하면 저로서는 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정확히 어떤 행동을 해서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를 이야기 하셔야 최소한의 답변이 가능합니다.

  206. 종요 2009/01/09 07:15

    IE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Xp pro 서비스팩 3입니다.

    쓸모없는 ActiveX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삭제되지 않는 ActiveX는 어떻게 삭제하는지 궁금합니다. 제어판이나 익스의 인터넷 옵션을 이용해 추가기능 관리로 가서 삭제할 수 있는게 있고, 삭제가 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익스의 추가기능관리 메뉴에 있는 "다운로드된 모든 ActivX컨트롤" 에 나오는 항목의 경우 삭제를 하거나 사용 또는 사용안함을 선택할 수 있어 문제가 없습니다. (윈도우 폴더안에 있는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에 있는 것들과 동일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모두 이 방법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Inter Explorer에서 사용중인 모든 추가기능" 항목을 보면 "다운로드된 모든 ActivX컨트롤"에 나왔던 항목들 외에 다른 ActiveX컨트롤도 나오는데 이것들은 사용 또는 사용안함을 선택할 수는 있어도 삭제는 메뉴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삭제 메뉴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항목에 진짜 쓸모없는 ActiveX가 많던데 이것들을 지우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9 08:02

      아마 사용중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따라서 모든 IE를 끝내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뒤 Windows 탐색기에서 Downloaded program files의 파일을 삭제해 보기 바랍니다.

  207. 종요 2009/01/09 07:49

    연달아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질문은 아니고 무슨 일인지 궁금해서 씁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오페라(9.62)입니다.
    현재 페이지(http://offree.net/entry/DoAs-QNA)를 로딩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도아님이 쓴 다른 글을 수 개 확인했는데 이 페이지에서만 경고메시지가 나옵니다.

    "경고 : 웹 주소에 사용자 이름 포함
    보안경고 : 당신은 사용자 이름을 포함한 주소로 가려고 합니다.
    사용자 이름 : yk***** ( 표시되는데 혹시해서 지웁니다)
    서버 : *****.co.kr
    정말 이 주소로 가시겠습니까? "

    예를 하나, 아니오를 하나 페이지가 로딩되는 것은 같습니다. 선택을 하지 않아도 페이지는 로딩되는 것 같습니다.

    *추가 : 글을 다 쓰고 섭미트를 누를 때도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09 07:55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적으면서 홈페이지 주소를 잘못 적어서 발생한 일인 것 같습니다.

    • 종요 2009/01/09 08:04

      임시인터넷파일, 쿠키 등을 다 삭제하고 재부팅후 바로 이 페이지로 접속하니 같은 메시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저한테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 도아 2009/01/09 08:09

      그럴 수도 있지만 잘못 입력된 홈페이지 주소를 삭제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208. Hoon 2009/01/11 13:10

    안녕하세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해답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iPod Touch 에 관한 질문인데요..
    도아님 올리신 iPod Touch 2.2 판올림 글을 보고 해킹을 잘했습니다.
    문제는 다른 어플들은 잘 설치되고, 잘들어가는데, 게임만 설치가 되지 않네요.
    Installous에서 게임을 찾아서 컴퓨터로 다운받아서,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도 해보고,
    iFree로 권한설정도 해보고, 다 해봤지만, 설치가 안됩니다.
    아이튠즈에 등록은 되는데, 응용프로그램 동기화를 시키면, 응용프로그램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어떤걸 놓친걸까요...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2 02:17

      Installous에서 찾았으면 여기서 내려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내용을 보면 설치를 안한 것 같은데요. 참고로 Installous로 찾은 프로그램은 Installous에서만 설치됩니다.

  209. C.YN 2009/01/12 14:18

    안녕하세요, 도아님. 가끔씩 들러서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부터 G메일을 쓰는데 G메일의 필터기능 (자기주소.라벨이름@gmail.com 혹은 자기주소+라벨이름@gmail.com)이 있어서 가입하는 사이트에 이메일 주소를 그렇게 적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그렇게 가입한 한 사이트에서 인증메일이 오기로 했는데 오지 않아 시험 삼아 다른 메일계정에서 필터적용 메일주소(자기주소.라벨이름@gmail.com)로 메일 하나를 보내보았더니 메일 보내기 실패로 뜨더라구요. 이런!

    어쩐지 그동안 가입했던 사이트에서 메일링이 거의 오지 않는다 했는데, 그동안 제 계정(자기주소.라벨이름@gmail.com)으로 보내진 메일은 다 중간에서 떠버린 셈이 된 걸까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 필터링 기능을 잘 쓰고 계시는 분들도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꽤 되시는 것 같던데... 혹시 이 기능 써 보셨나요, 도아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2 14:59

      라벨이름을 한글로 한 것 아닌가요? 한글로 한 것이 아니라면 스팸함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 다음에 적는 것은 라벨 이름이 아니라 아무 이름이나 써도 됩니다. 그리고 필터에서 해당 라벨로 가도록 하는 것이죠.

  210. C.YN 2009/01/12 17:03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라벨이름을 한글로 적지 않았답니다^^; 저는 편의상 라벨이름이랑 '.' '+' 다음에 오는 이름을 똑같이 해 두기 때문에 그렇게 질문드린 건데요, 흠~ 스팸함에도 메일이 없다면, 어떻게 된 건지 아시는지요?

    제가 네이버와 다음 모두에 계정이 있어서 제가 그런식으로 가입해 둔 아이디(ex:******.economy@gmail.com) 로 메일을 보내봤는데 메일전송 실패/아이디가 존재하지 않거나 휴면이라고 뜹니다. 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인증메일 받아봐야 되는데 말입니다 흑흑... 무튼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사이트마다 서비스가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다는 의견도 보긴 했습니다만, 도아님, 어떻게 생각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2 17:25

      그런 문제면 Gmail의 문제가 아니라 메일을 보내는 측의 문제입니다. 일부 메일 서버에서는 id에 특수 문자를 입력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이트는 보낸 메일의 주소를 확인한 뒤 필터를 만들면 얼마든지 라벨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211. 충욱이 2009/01/16 22:02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아이팟터치관련 글 잘보고있습니다
    아이팟터치를 구입한지 보름정도된 저에겐 궁금한게 너무나 많습니다 ; 거금을 들여 산 아이팟터치가 그냥 보통 mp4 정도의 기능밖에 쓰지못하고있습니다 해킹을 하려고 검색을해보니 이곳까지 오게됬는데 제 아이팟 버전을 확인해보니 1.1.4 입니다 산지 얼마안된게 버전이 너무낮아서.. 이왕 해킹하려면 2.2버전으로 해킹하려고하는데 2.2 펌웨어로 무료로 업데이트 할수있다는데 맞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7 08:14

      공식적으로 안됩니다. 그러나 비공식적으로는 가능합니다. 단 그 방법은 제게 묻지 마시기 바랍니다.

  212. 충욱이 2009/01/17 22:24

    위엣글 답변 감사합니다
    이제 아이팟 업데이트도 하고 해킹도 해서 어느정도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새로깐 프로그렘이 installer, cydia, bosstool, winterboard, finder, rubooks, bookreader, customize, by battery 입니다
    밑에 아이팟터치글 쭉보면서 프로그램 깔고 했는데
    안나오는 프로그램이 많더군요 특히 게임은 하나도 안나오던데
    전 installer 나 cydia에서 검색을하는데 글 쭉 봐오니까 사파리 라는게 있던데
    그건 뭔가요? 게임도 거기서 까는것 같던데.. 게임을 검색해봣는데 안나와서..
    그리구 summer board도 없더군요.. winterboard가 비슷한기능을하는것 같아서 우선 받아놨구요
    질문을 좀 하겠습니다 소스에 보면 invalid source라고 되어있고 빨간색으로 느낌표가 되어있는게 여러개 있는데 아마 잘못된것 같은데.. 이건 어떻게 해야하고
    search에서 찾아서 인스톨할려고보면 가끔 에러 뜨면서 URL using bad/illegal format or missing URL ((null)) 이라고 하는데 왜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Mybattery는 실행하면 응용프로그램을 열수 없다고 뜨네요
    그리고 1.1.4버전에서 2.2로 업데이트 하고 난 후 예전에는 아이튠즈에서 보관만 하고있으면 원본파일이 없어져도 동기화가 됬는데 이젠 안되네요 원본 파일 없어도 동기화 시킬수는 없나요?
    또 adobe에서 플래쉬파일 어플로 만들어서 유포했는지 궁금하고요
    마지막으로 아이팟으로 컴퓨터 들어가는거요 NVsea였던가.. 그프로그램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는데 어떻게 받는건가요
    수고스러우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8 08:22

      무조건 질문하지 마시고 위의 검색창에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iPod Touch 강좌로 모두 올린 내용입니다.

  213. 충욱이 2009/01/18 16:08

    글을 검색해서 여러가지로 찾아봣는데

    search에서 찾아서 인스톨할려고보면 가끔 에러 뜨면서 URL using bad/illegal format or missing URL ((null)) 이라고 하는데 왜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Mybattery는 실행하면 응용프로그램을 열수 없다고 뜨네요
    그리고 1.1.4버전에서 2.2로 업데이트 하고 난 후 예전에는 아이튠즈에서 보관만 하고있으면 원본파일이 없어져도 동기화가 됬는데 이젠 안되네요 원본 파일 없어도 동기화 시킬수는 없나요?

    이 내용들은 없는것같네요..
    그리구 분명 소스를 정확히 썻는데 안되는건 왜그러는거죠? ( 아이팟터치강좌 3에있는 유용한소스들의 대부분이 안되네요.. 소스가없어서 nvsea도 없는것같구)

    답변좀해주세용 ㅠ

    perm. |  mod/del. reply.
  214. 아카사 2009/01/18 20:00

    안녕하세요.. 질문은 처음 남겨보는군요..

    지난 18일 네이버 블로그에서 개인도메인을 지원해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재빨리 바꿨는데, 검색유입이 완전히 사라지더군요.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어쨌건 방문자가 80% 넘게 줄었다는것이 충격이였습니다... 어쨌건, 일단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인 만큼 검색은 자동으로 다시 등록해줄것 같기는 한데,, 블로그 검색을 재등록 할 경우 검색우선도가 그대로 유지될 수 있는지 그것을 물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심심해서 낚시글을 만들다가 이런걸 구상했습니다.
    그리즈몽키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홈 내의 프레임내에서 한RSS를 박아넣는것이 가능한가요? 만일 가능하다면, 공부해서 직접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9 08:42

      일단 초기에는 떨어져도 조만간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는 자사의 사용자를 우선하니까요. 그리고 그리스 몽키를 이용해서 박아넣는 것은 가능하지만 무척 복잡합니다. 네이버의 프레임 구조는 거의 손을 대기 힘들 정도로 복잡하니까요. 한 예로 네이버에서 로봇 정책을 바꿔도 구글과 같은 외부 검색 엔진에 잘 뜨지 않는 이유는 바로 복잡한 프레임 덕입니다.

  215. Karmapia 2009/01/18 21:05

    도아님이
    "비기독교인이시면서,
    '왜 기독교인들이 비기독교인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않는지'를
    이해하시려면",
    역시, '기독교인들의 입장이 되어보시면 이해가 되시리라고 생각'해서
    글을 남깁니다.

    (이 장소에, 이글을 올려도 되는 건가요?... 그렇다고 생각해서 남기기는 합니다만...)

    -----------------------------------------------------------------------------------------------------

    저는 개인적으로, 기독교인으로써
    그리스 신화란 이땅에서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판도라의 상자에는, 미움, 분노, 전쟁등의 악한 것들이 들어있었고
    그들을 상자가 열리자마자 바깥으로 뛰쳐 나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야기를 읽는 사람들의 무의식속에
    들어가는 한가지 개념이 있습니다.
    그것은 '악'이란 실재하는 것, 이라는 개념입니다.

    악은 실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사랑, 화평, 평안, 충성, 등은 창조하셨지만
    악은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악은 오로지 하나님의 부재,일 뿐입니다.
    마치 '차가움'이란 '열'의 부재일뿐 인것처럼
    '악'도 '선'의 부재이지, '악'은 실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판도라의 상자를 읽으면서
    '악'은 실제로 있는 것이구나, 라고 여기게 되고
    하나님은 왜 '악'같은 것을 만들었을까 하고
    의심하게됩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그리스신화의 신들은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인간을 속이기도 하고
    실수로 인간을 죽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기독교의 하나님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그의 계획아래 있고
    모든 것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그리스신화의 신들을 접하면서
    '신'에 대해 얻은 잘못된 인식들은
    어떤 사람들이 삶 가운데 어려움등을 겪었을때,
    '하나님'이 나에게 실수를 저질렀다거나
    하나님은 나를 갖고 노는 것인가, 하는 등의
    하나님을 향한 분노를 일으키게 되는데
    분명히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리스 신화를 싫어합니다.

    -----------------------------------------------------------------------------------------------------



    이제는, 왜 기독교인들이, 비기독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에 대해서
    어찌도 그리 뜨뜻미지근하고 무지하며
    그러한 시도조차 그닥 달가워 하지 않는지
    아실수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가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것들
    '하나님은 우월한 자로써 열등한 우리를 갖고논다'
    '악은 실제로 존재한다' (주: 사탄은 실제로 존재한다, 라는 말과는 별개입니다.)
    와 같은 것들이
    실제로는 전혀 기독교적이지 않은 생각이며
    너무나도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그런 것들이
    하나님과는 아무 상관도 없고
    오히려, 나를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한다라는 인식을 갖게한 시점부터
    그런류의 '생각하는 습관'들이 저 자신으로부터 떨어지도록
    부던히도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독교인들이, 비기독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는 말은
    자신이 얼마나 힘겹게 벗어버렸던 과거의 '생각하는 습관'을
    그대로 주워입어야 한다는 말이며
    또다시 언제 자신의 무의식에 들러붙어있다가
    이후에 그것이 다시 내 무의식속에 남아있음을 소스라치게 깨닫고는
    또다시 힘겹게 그 생각하는 습관을 벗어던져야 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도아님도 스스로의 신념에 대해서 한번 깊게 생각해보시면
    '악은 존재하는 것이다' 라는 개념을 갖고 계실것입니다.
    (최소한, 제가 말해본 사람들은 거의다 그런 개념을 갖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악은 존재하는 것이다'라고 여기시지 않는다면
    도저히 진행해낼수 없었을 글들도
    도아님 자신의 블로그에서 찾아내실수 있을 것입니다.
    (악은 존재하는 것이다, 라는 개념을 갖고계신다면)

    **
    대다수의 기독교인들은,
    이런 것들을 아시는 목사님들로부터
    '믿음을 갖고 세상것들 신경쓰지말고 하나님만 신경써라'
    라는 요지의 설교를 바탕으로
    비기독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을
    '믿음을 갖고' 과감하게 포기한채
    기독교인의 입장에서만 사고하게 됩니다.

    **





    '구원은 내가 전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내가 전할때 성령께서 역사하셔야 되는 것이다' 라는 말을
    혹시 들어보신적 있으신지...
    잃어버린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다시 오게 하기 위하여
    사역하시는 분들(통칭 전도사들)이
    거의 입버릇처럼 하는 말입니다.

    기독교를 전하려면, 사실 비기독교인들처럼 사고하고
    그들의 사고방식이 어떠한지 생각해보고
    그들의 입장에서, 하나님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고민하고 그래야 할것 같지만
    사실은 '그들의 사고방식 자체'가 틀린 것이고
    전도를 통해서 바꾸고자 하는 것은
    그들의 '종교'만이 아닌
    그들의 '삶 자체'(그들의 사고방식까지도 포함하는)이기 때문에
    그들의 사고방식을 따라야할 이유도 없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굉장히, 어떻게 보면
    '굉장히 고집적이고, 독선적인 사고방식'만을 택한채로
    전도에 임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그를 구주로 영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 스스로도
    '구원은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이다' 라고 말합니다.
    저희가 보기에도 미련해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미련하지만 하나님은 지혜로우시다'라고
    우리들이 스스로 고백하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하시기 때문에'.



    기독교를 이해하시는데
    더 나아가서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제가 글을 쓴 모든 핵심은 바로 저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도아님을 전도하는 것,

    아, 그리고, 분명히, 제글을 읽으시면서
    '그래도 이것은 너무 편협하다'라고 여기시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이 있으시다면, 변명할 기회를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평안하시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19 08:44

      웃기는 이야기군요. 비기독교인이 기독교인을 이해하길 바라지 말고 기독교인기 비기독교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죠? 원수를 사랑하라!!!

      여기서 원수가 누구를 이야기하는 정도는 아시겠죠. 앞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읽지 않았습니다. 굳이 읽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참고로 저는 미션스쿨을 나왔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기독교의 입장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 Karmapia 2009/01/20 01:50

      저 자신도 카톨릭 미션스쿨을 나왔기 때문에, 미션스쿨이라는 것이 그렇...게 어떤 종교에 대해 잘 가르쳐주지 않는 곳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도아님이 기독교의 기본입장이 무엇인지 모른다고 굉장히 확신하기 때문에, 그런 글을 써서 도아님께 드린겁니다.
      도아님이 그렇게 비판하고 있는 기독교의 편협함, 이라는 것은 실제로 있습니다. 기독교는 분명히 편협한 종교입니다. 그러나 도아님이 비판하고 있는 편협함은 기독교가 가진 편협함이 아니기 때문에 글을 남겼습니다.
      저 글은 무슨 어디에서 복사해온 글도 아니고, 제가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사이트마다 퍼뜨리는 글도 아닙니다. 이 블로그에 우연찮게 찾아와서, 글을 읽다가, 도아님이 분명히 읽으실만한 가치가 확실히 있다고 보기 때문에 남긴 것 입니다. 저 글은 기독교인이 편협하지 않다고 반박하는 글이 아니고, 그 편협성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도아님이 '편협성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채' 그 편협성을 비판하고 있기 때문에, 그 편협성을 설명하고 있는 겁니다.

    • 도아 2009/01/20 05:12

      기독교의 편협함은 그 종교의 태생입니다. 구약의 하나님은 증오의 하나님입니다. 이 구약의 하나님이 신약으로 가면서 사랑의 하나님이 되지만 결국 유일신을 믿는 종교입니다. 즉 본질 자체가 다른 신을 인정할 수 없는 편협함이 그 출발점입니다.

      그런데 상대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 편협함에 이미 길들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님이 설사 예수가 재림한다고 해도 절대 예수를 알아 볼 수 없는 사람 중 한사람이라고 확신합니다. 2000년전 유대인이 그랬듯이...

      저 글은 무슨 어디에서 복사해온 글도 아니고, 제가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사이트마다 퍼뜨리는 글도 아닙니다. 이 블로그에 우연찮게 찾아와서, 글을 읽다가, 도아님이 분명히 읽으실만한 가치가 확실히 있다고 보기 때문에 남긴 것 입니다.

      무슨 맹신인지 모르겠지만 글 속에 확신이 지나치시다는 것은 아시겠죠.

      도아님이 '편협성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채' 그 편협성을 비판하고 있기 때문에, 그 편협성을 설명하고 있는 겁니다.

      그 편협함을 기독교적인 아전인수로 쓰고 있기 때문에 읽지 않겠다고 한 것입니다. 첫문장만 봐도 알 수 있죠.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는 것은 아니죠? 그런 것을 읽을 가치가 있다고 확신을 한다니 그것 부터 우습기 짝이 없군요.

      한가지 당부해 드리고 싶은 말은 비기독교인을 만나면 비기독교인의 사고로 대화하라는 것입니다(그런 글이었다면 읽지 말라고 해다 다른 댓글처럼 착실히 읽었을 것입니다). 기독교인의 사고로 대화하고 싶다면 그 대화는 교회에서 하면됩니다. 제 블로그가 아니라...

      님처럼 비기독교인을 만나 기독교인의 사고를 강요하는 사람은 정말 싫습니다. 님이 다닌 미션 스쿨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쓰레기같은 사람들이 차고 넘치는 곳이 교회더군요. 자신들이 하는 전도행위가 다른 사람에게는 피해라는 것 조차 생각하지 못하는 정말 인간 말종들... 표현이 조금 과격합니다만 개신교도에 대해 이 보다 순화된 표현은 힘듭니다.

      아울러 기독교적 사고로 논의되는 종교 논쟁은 여기서 그만하기로 하겠습니다. 기독교도와의 논의는 사실 소귀에 경읽기죠. 참고로 종교적인 종말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이제 한 100년만 지나면 그 2000년전에 쓰여진 소설을 믿고 따르는 종교도 사라질 것으로 봅니다.

  216. 종요 2009/01/21 00:56

    어떤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의 본래 목적과는 상관없는 인터넷 연결을 시도해 특정 정보를 전송할 때 이걸 모니터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이 궁금합니다.
    제 pc에서 나가는 정보라면 당연히 PC주인이 제가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방화벽은 단순히 허용할지 막을지만 묻는데 전송되는 데이터의 목적지와 내용을 모니터할 수 있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이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1 08:04

      패깃 스리퍼링 프로그램(SmartSniff)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217. 김우진 2009/01/21 20:00

    지금 올리신 G메일 관련글 잘 읽었습니다.
    내용중에 다음, 네이버등의 웹메일을 G메일로
    받아보신다는 글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저도 G메일을 사용합니다만, 다음이나 네이버의 웹메일은 G메일로 포워딩이
    안되던데...어떻게 포워딩을 받으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안에 검색을 해보아도 해당 글이 없는듯 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웹메일 외에 카페24에 가입해서 제 개인 도메인의 주소메일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G메일안의 다른메일 포워딩받기 설정으로 무리없이 포워딩 받고 있습니다.
    다만, 수신 받을때 비스타의 WindowsMail처럼 거의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상대방이 보낸 시간보다 약 1시간정도(때에 따라 이보다 빠를때도 느릴때도 있음. 허나 최소한 30분은 늦게 도착함) 늦게 확인이 됩니다.

    이 현상도 제가 설정을 잘못 해서 인지요?
    (예를들어 G메일에서 설정하지 말고 카페24 사용자 설정 부분에서 설정하면
    수신이 더 빨라진다든지..)

    아니면 카페24 말고 완전히 구글 호스팅으로 바꾸는 것이 좋은지요?
    도아님 블로그 글안에 언급된 부분이 있나 찾아 보았으나 못 찾았습니다.

    제가 컴맹이라서...잘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_^;)
    바쁘시겠지만 간단하게라도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에서 김우진드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1 20:25

      계정을 전환하는 방법은 복잡하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구글 호스팅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구글 호스팅에 대한 부분은 구글 메일 호스팅 사용하기를 보시면 됩니다.

    • 김우진 2009/01/22 10:05

      답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구글메일 호스팅 사용하기 살펴보겠습니다.

  218. 종요 2009/01/23 15:58

    모르는 게 많아서 자주 질문을 드립니다.

    운영체제는 Xp pro(서비스팩 3)입니다.
    Antivir로 시스템 하드를 스캔 하는 중 아래의 멀웨어들이 발견되었습니다.

    검색결과 np*.exe 파일들은 Antivir가 엔프로텍트 관련 파일을 오진한 것 같은데 문제는 제일 마지막에 보이는 "kdfapi2.dll" 파일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삭제해도 무방한 파일인지 제 깜냥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봐도 이 파일이 무슨 파일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검색결과가 단 한 건 나오더군요. system32 폴더안에 있어 시스템에 중요한 파일일까봐 치료도 못하고 검역소로 옮겨 놓겨 놓았습니다. 더구나 저 파일이 감염된 것이 그 유명한 말로만 듣던 Rootkit이라는 생전 처음보는 것이라 좀 당혹스럽습니다.

    예전에 무턱대고 치료를 했다가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했던 경험이 있어 조심하는 차원에서 질문드립니다.

    2009-01-23 15:23 [Scanner] Malware found
    The file 'C:\WINDOWS\system32\nprotect\temp\npmonz.exe'
    contained a virus or unwanted program 'W32/Virut.Gen' [virus]
    Action(s) taken:
    The file was moved to '49e662cd.qua'!

    2009-01-23 15:23 [Scanner] Malware found
    The file 'C:\WINDOWS\system32\nprotect\temp\npdownv.exe'
    contained a virus or unwanted program 'W32/Virut.Gen' [virus]
    Action(s) taken:
    The file was moved to '49dd62c7.qua'!

    2009-01-23 15:23 [Scanner] Malware found
    The file 'C:\WINDOWS\system32\nprotect\temp\npcopyv.exe'
    contained a virus or unwanted program 'W32/Virut.Gen' [virus]
    Action(s) taken:
    The file was moved to '49dc62c2.qua'!

    2009-01-23 15:21 [Scanner] Malware found
    The file 'C:\WINDOWS\system32\npmonk.exe'
    contained a virus or unwanted program 'W32/Virut.Gen' [virus]
    Action(s) taken:
    The file was moved to '49e66263.qua'!

    2009-01-23 15:20 [Scanner] Malware found
    The file 'C:\WINDOWS\system32\kdfapi2.dll'
    contained a virus or unwanted program 'RKIT/11259.A' [trojan]
    Action(s) taken:
    The file was moved to '49df622a.qua'!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3 16:02

      Onion077.gif파일 이름과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키보드 가로채기를 잡아내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더 정확한 파악은 해당 파일이 있어야 하지만 진단 결과를 봐도 키보드 가로채기 루틴 때문에 바이러스로 진단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필요하면 ActiveX 설치시 다시 설치되니까요.

  219. 배우람 2009/01/24 12:51

    도아님 안녕하세요?
    저번에 비스타 부팅시 지렁이 잡는데 도움을 받았던 사람입니다.^^
    비스타 메모리에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있어서 좀 여쭤 보려구요.
    제가 지금 pc6400(800mhz) 1기가 *2개 를 듀얼채널구성(128bit)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남아있는 두개의 메모리 슬롯에 pc6400 512mb 2개를 추가로 더 꽂아서 사용할 생각이 있습니다. 32비트 비스타라서 3기가를 생각했는데,
    인터넷에 보니 비스타는 2기가 이상 메모리를 꽂아도 체감성능향상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글도 있고, 혹자는 2기가 이상 꽂으면 꽂혀있는 메모리 용량의 30~40%를 OS에서 가져가므로 OS가 차지하는 메모리 용량이 더 늘어나므로 좀더 원활한 비스타 구동이 가능하다는 글도 본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3G 듀얼채널 구동하면 실사용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설 연휴 잘 보내십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5 10:33

      비스타에서 2G는 최소 사양이고 4G가 권장입니다. 비스타는 XP와는 다르게 메모리 관리를 아주 잘합니다. 4G의 메모리를 써도 남아 있는 메모리가 없습니다. 남은 메모리는 모두 캐시에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2G나 4G나 프로그램을 많이 띄우지 않으면 큰 차이가 없지만 쓰다보면 4G가 확실히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다만 3G 32비트를 고수하는 것 보다는 4G 64비트로 가는 것이 낫습니다.

  220. 약쟁이 2009/01/24 23:07

    가끔 들어와 유용한글 읽고만 가다가 질문 드립니다.

    제컴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비스타 홈 프리미엄 K (서비스팩1)입니다.

    몇일전부터 어느 싸이트던(주로 원어데이 ^^)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결제창은 안뜨고 인터넷 창이 하얗게 변하면서 익스플로러가 아무말도 없이
    종료되었다가 다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주로 툴바(야후 툴바)를 지우면 된다고 해서
    따라해 보았으나 소용없습니다(제컴에 툴바는 설치되어있지도 않았던듯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해볼려고 했으나 복원지점이 겨우 2틀뒤까지 밖에 없어서
    이것도 소용없습니다.

    컴을 잘 몰라서 도움 요청합니다.

    설 잘 쇠시고 나중에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5 10:34

      제공된 정보(증상)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복원점은 보통 2개 이상이기 때문에 시스템 복원을 하면서 5일 이상의 복원점 보기를 선택해서 복원해 보기 바랍니다.

  221. 배우람 2009/01/25 13:01

    음...권장사양이 4g였을줄이야^^;
    업글해야겠어요
    답변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7 14:42

      제가 권장하는 사양입니다. 2G는 되어야 원할이 돌고 4G는 되야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22. 약쟁이 2009/01/25 22:20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 복원점에서는 5일 이상의 복원점 체크하는 박스가 없어요 ㅠ.ㅠ
    저도 도아님의 Qaos에서 봤는데 이상하게 제 거엔 없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OTL....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7 14:42

      단순히 없다고 하면 저도 그 이유는 모릅니다.

  223. 개미 2009/01/28 20:46

    gpsPhone - gba 사용에대해서 질문합니다.
    롬파일도다받고 게임은 잘돌아가는데요..
    세이브가 안되네요 ㅜ
    세이브드 에가도 암것도없고
    따른데보니까 롬파일 권한을 바꾸라고되있던데
    iFree 에는 그런게 없던데 . 어떠케하면 세이브 할수있쬬?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28 21:48

      GBA는 제가 사용자 않기 때문에 저도 모릅니다. 저는 원래 게임에는 별 관심이 없어서요. 다만 나중에 시간이 되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미 2009/01/28 22:19

      아 그러시군요 .
      그리고 질문이하나 더있는데요
      1세대 아이팟인데요 1.1.5 로는 판올림이잘되는데
      2.0 으로 올릴려하면 맨날 1604 에러 가뜨는데
      어떠케해야지 올릴수있쬬?? DFU 모드를 잘못들어가서
      그런건가요? 1.1.5 로할때는잘되던데 .. 왜이러는지..

    • 도아 2009/01/28 22:46

      비용을 지불하면 알아서 판올림 해줍니다. 그리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핵펌이라면 당연히 DFU 모드로 들어가야 가능합니다. 관련글은 이미 올려놨기 때문에 검색해 보면 됩니다.

  224. 삭제한 글 2009/01/30 08:40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1/30 08:40

      싸이는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플래시 기반이면 가능할 것 같은데,,, 플래시는 제가 몰라서요.

  225. 챨스 2009/01/31 02:52

    uac 관련글 검색하다 우연히 댓글들 속에서 즐거움을 많이 얻고 가는 것 같아
    모른척 갈 수 없어 흔적남기고 갑니다.
    하나하나 전부 댓글 달아주시는 정성이 대단하신 것 같네요.
    그리고 댓글 보다 느낀거지만 해킨토시 유저도 상당히 많은가 봐요
    얼마전 우연히 알게되었지만 시작할 엄두가 안나 시작도 못하고 있는데.......
    꼭 해킨토시라도 하나쯤 갖고 싶네요. 데스크탑을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어떻게 공부?조사?를 해야될지 문의 드려도 될까요?라고 묻지만...
    참 쌩뚱맞게 끝나네요..

    여튼 요는 도아님 덕에 얼굴에 웃음 머금고 갑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01 08:32

      해킨토시는 유출본이 있습니다. 이 유출본으로 설치하면 그 뒤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Mac OS가 원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요.

  226. 파랑새 2009/02/10 18:44

    도움을 청해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1.7.7베타버전으로 갈아타기 위해서 업그래이드를 했습니다. 기존 버전을 모두 삭제하고서 Ftp를 통해서 새로 관련 모둔 파일의 업로드를 완료.

    그리고 홈피주소를 입력했는 "Remove '.htaccess' file first!" 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htaccess라는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어디 있는지 보이지 않은데 어떻게 지우라는 것인지... 도움을 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0 22:51

      유닉스에서 . 으로 시작하는 파일은 숨김파일입니다. 사용하는 FTP 클라이언트가 무엇인지 모르겠다지만 숨김 파일 표시 옵션을 켜고 접속해야 보입니다.

  227. 고민중 2009/02/12 10:54

    질문란이 있는줄 모르고 방명록에 남겼네요..
    일단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혹시..
    라이트 스크라이브 홈페이지에 있는
    템플릿 라벨러 <<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셨는지요..
    사용하려다가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다가...여기까지 왔습니다...
    템플릿 선택후에 미리보기 탭을 누르니..
    "인쇄를 위해 파일을 로드할수 없습니다.(파일없음)"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더 이상 진행이 안되는데..
    혹시 문제 해결방법을 아시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도와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2 15:37

      단순히 오류 메시지만으로는 답변이 힘듭니다.

  228. 북학인 2009/02/13 00:23

    도아님이 친절하게 올려주신 강의 덕분에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두가지 의문점이 있는데.

    1. 터치화면에서 어플이동이 안됩니다. 길게 눌르면 흔들리면서 이동할 수 있었는데
    다시 ifree로 해킹하고 나서 이동이 안 되네요, 그래서 화면이 너무 복잡합니다.
    어플 이동방법이 없나요..?

    2. IFREE로 해킹하고 나니 기본 5종어플이 없습니다.(주식,날씨,맵,메모,주소)
    어플카테고리에 들어가보니 5종어플이 나와있습니다만 왜 제 아이팟 화면에는
    나오지 않는 걸까요?

    아.. 질문이 길었는데 너무 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부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perm. |  mod/del. reply.
  229. 유우 2009/02/13 12:19

    안녕하세요 항상 블로그 잘 보고있습니다^-^
    저 아이팟터치에 사전 수동으로 설치하기에서
    추가로 일한, 한일 사전도 추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3 15:59

      일본어 사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iFree 밸류팩을 구매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230. Sunny 2009/02/17 23:09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아이팟터치 관련글을 보다가 질문드립니다

    최근에 2.2.1펌웨어가 나오면서 저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하고 해킹까지했습니다

    그리고 어플들을 깔려고 우선 소스 입력을 했는데

    무슨 소스던지 Did not Find Repository 라는 문구가 뜨면서 추가가 안되네요

    이것때문에 installous도 못깔고 있습니다 ㅠㅠ

    문구밑에 설명을 적어보자면

    The indicated repository could not be found. This could be because you are trying to add a legacy Installer repository (these are not supported). Also, this interface is only capable of working with dxact repository URLs. If you host a repository and are haveing issues please contact the author of Cydia with any questions you have. 라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2.2 겨우 적응되고 어플들좀깔아놧더니

    업데이트후에 어플들 거의다 사라지고 당황스럽네요 답변 부탁합니다 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8 04:34

      WI-FI는 잡힌 것인가요? 일단 Installous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따라서 해킹하고 설치하면 잘 됩니다. 물론 WI-FI가 잡히고 사파리로 네트워크가 잘되는지 확인한 뒤 해보시기 바랍니다.

  231. pardonk 2009/02/18 13:43

    최근에 QAOS에 질문글을 남발해서 여기다가 질문 좀 드릴게요. ;;;;;
    다른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면 괜찮은데 IE를 쓰면 하드 읽는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제게는 IE+IE7Pro가 다른 브라우저보다 맞아서 왠만하면 고수하고 싶은 생각에 Temp 인터넷 파일을 램 드라이브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여 팁을 뒤져보니 대용량 파일 다운시 오류 등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캐쉬 관리자를 활용하는게 낫다는 문구가 있더군요.
    그래서 떡본 김에 제사지낸다고 캐쉬맨XP를 설치해서 보니 건드릴게 너무 많네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캐쉬맨XP 설치 후 나오는 기본 설정값들은 ⓐ현재 XP 설정을 불러오는 건가요? 아니면 ⓑ캐쉬맨XP 프로그램 자체에서 추천하는 기본값을 불러오는 건가요?
    전자의 경우라고 보는게 상식에 맞을 법도 한데 기존에 QAOS팁을 보며 적용해 두었던 팁들이 제대로 반영이 안 되어 있는듯 해서 말입니다. 예를 들면 '서버당 IE 최대 접속'의 경우 100으로 해둔 듯 한데 16으로 나오네요. 기타 서비스에서 꺼둔 항목들도 살아나 있는 듯 하고요. 후자의 경우라면 현재 윈도 설정을 살리면서(현재 IE의 하드 긁기외에 문제가 없고 지금 설정이 잘 맞으니까요.) 꼭 필요한 옵션만 건드리자는게 제겐 불가능에 가까워서 말이죠. 뭘 의미하는지 모르는게 70%라..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8 15:32

      1. 요즘은 사용하지 않아 기억이 가물 가물합니다. 다만 제 기억으로는 자체 설정값으로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2. 두번째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기억이 워낙 오래되서요.

      마지막으로 인터넷 탐색기의 임시 폴더의 크기를 줄이고, 템프 폴더도 비우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 pardonk 2009/02/18 17:55

      자체 설정값이면 낭패군요. ie8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이참에 완전 갈아타야겠네요. 답변 고맙습니다.

  232. 종교란 2009/02/19 02:49

    종교에 관심이 많으신거 같아서 글올립니다. 유럽의 발달된 문명은 결코 기독교덕분에 일어난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가 오히려 유럽의 발전을 방해했지요.

    유럽은 기독교가 들어오기 전부터(기독교가 원래 중동종교인거 아시지요? 이슬람이랑 기독교랑 같은 신 믿습니다.) 고도의 문명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고대 그리스로마 문명이 바로 기독교가 들어오기 이전의 문명입니다.

    오히려 로마 말기에 기독교가 국교가 되면서 유럽은 어둠의 중세시대로 들어가고 문화와 과학기술은 심하게 퇴보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몇 백년전 까지는 동양이 서양보다 앞섰다라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기독교가 서양의 과학발전을 크게 방해했기 때문입니다. 방해한 정도가 아니라 퇴보했지요. 중세를 어둠의 시대 dark age라고 부릅니다.

    물론 기독교가 들어오기 전에 유럽은 동양보다 발전해 있었습니다.

    하여튼 요지는 서양의 발달된 문명이 결코 기독교때문이 아니란겁니다.

    한가지 더 말하면 유태인은 원래 누리끼리한 황색피부에 짜리몽땅한 키에 푹퍼진 코에 검은색 곱슬머리를 가진 전형적인 중동인이었습니다. 그런데 개네들이 유럽인이랑 혼혈되서 이렇게 우수한 유전형질을 가진 것입니다. 솔직히 이스라엘에 순수한 오리지날 중동유태인들도 있는데 개내들은 완전 아랍인들과 다름없이 거지라더군요. 유태인들이 잘 나게 된건 어디까지나 유럽인종과 혼혈때문이지 종교때문이 아니란걸 알 수 있지요. 아인슈타인도 무신론자였습니다.
    한국은 현대문명의 근원인 고대 그리스로마 역사보다 쓸데없는 중동의 유태인 역사(성경)에 더 박식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19 08:08

      여기는 질문을 올리는 곳입니다. 아울러 그정도을 모르는 사람도 별로 없습니다. 간단히 이야기해서 오늘날 서구 사회는 르네상스 이후에 일어난 것입니다. 또 르네상스 이후에 오늘 날과 같은 문명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과학과 기술의 결합때문입니다.

      이 르네상스 시대를 대변하는 말이 바로 니체의 "신은 죽었다"입니다. 르네상스 이전의 중세는 인류사의 암흑기 였고 이때가 바로 종교가 지배하던 시절입니다. 이정도는 상식이랍니다.

    • 종교란 2009/02/20 21:32

      르네상스의 뜻을 아십니까? 기독교 이전의 고대 그리스로마 문화를 부활시키자는 운동입니다. 천주교의 경우에도 신은 중동신이지만 껍데기는 고대 그리스로마의 양식을 입었습니다. 천주교가 한국에 들어와서는 한국의 창가를 입고 한복을 입듯이 말입니다. 원래 기독교의 모양새라면 랍비들이 쓰던 모자를 입고 뭐 중동모양의 옷을 입어야겠지요 실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만 작은 랍비모자는 유태인뿐만 아니라 천주교도 쓰고 이슬람교도들도 쓰고 있지요. 그것은 야훼에게 은총받았다는 뜻이니까요.

      아무튼 르네상스 운동의 가장 큰 의의는 중세 암흑시대를 일으킨 신본주의를 물리치고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의 인본주의로 돌아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지금도 인본주의를 위협하는 광신마들이 존재하지만 말입니다.

    • 도아 2009/02/21 07:36

      남들 다아는 이야기를 질문란에 계속 쓰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233. 종요 2009/02/24 16:09

    도아님, 오늘 너무 궁금한 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원격데스탑을 사용하기 위해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은 다 알았는데 그 중에 원격부팅을 위해 매직패킷을 전송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원리는 간단하더군요. 부팅할 컴퓨터의 맥어드레스로 매직패킷을 전송하면 컴퓨터가 켜진다는 건데 여기서 아주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원격지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해 매직패킷을 날릴 때 제 컴퓨터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알고 패킷을 날리는 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매직패킷은 아이피와 상관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더 이상합니다. 제 컴퓨터가 서울, 부산, 대구 어디에 있든 맥어드레스만 알면 매직패킷을 날릴 수 있다는 건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 직관적으로라도 이해가 안됩니다. 맥어드레스는 고유하기 때문에 그 신호를 받을 곳은 단 한 곳 뿐인데 그 한 곳이 어디인지 어떻게 알고 매직패킷을 날리나요? 목적지의 아이피도 모르면서요. 궁금해서 머리속이 간질간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24 16:18

      매직 패킷은 기본적으로 같은 크래스에 있어야만 전송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디서나 뿌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를 이용해서 뿌릴 수 있으며 공유기가 없는 경우에는 IP를 알려 주면 뿌려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OL 사용하기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종요 2009/02/25 07:33

      도아님 도움으로 원격데스크탑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aos에 올리신 강좌덕을 많이 봤습니다. 특히 wol사용하기 강좌는 멋지네요. 컴퓨터를 켜러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원격데스크탑이란 기능을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신세계가 열린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는 컴퓨터가 최대절전모드나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무조건 종료기능만 사용하는데도 WOL기능이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공유기에 물린 두 대의 컴퓨터간의 원격접속이었고, 공유기를 이용해 컴퓨터를 깨웠습니다.)

    • 도아 2009/02/25 07:43

      원래는 최대 절전 모드가 아니어도 되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안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최대 절전 모드로 종료하면 WOL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WOL과 원격 데스크탑은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참고로 사용하는 LAN 카드에 따라서 따로 공유기(매직패킷)로 깨우지 않고 원격 데스크탑만 연결하면 컴퓨터를 켤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34. 홍성주 2009/02/25 12:27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25 12:55

      먼저 아이팟터치는 2.2.1세대가 없습니다. 1세대와 2세대가 있습니다. 2.2.1은 펌웨어의 판번호로 보입니다.

      두번째로 제 글은 모두 1세대 아이팟 터치에 해킹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킹되지 않은 아이팟이라면 제 강좌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weDict는 일반판과 Pro가 있으면 일반판은 무료입니다. 프로가 유료죠.

    • 도아 2009/02/25 13:26

      얼마 전까지는 AppStore에서 무료로 제공했었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프로만 남아 있군요. 따라서 해킹하지 않으면 이제는 무료로 설치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 도아 2009/02/26 09:55

      전자우편 질문, 요청, 답변 모두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설사 그 파일을 구한다고 해도 해킹하지 않으면 설치할 수 없습니다.

  235. 단군 2009/02/25 14:56

    아~여기서 질문을 하라고요?...알겠습니다...여기 다시 패치 했습니다..."도아님, 저기 우리 같이 지구 온나화에 대한 환경문제 캠페인좀 같이 하시지요?...전 작금 블로그 내공이 너무 미미해서 파급 효과가 아직 보잘것 없군요...이 문제가 사실 상당히 중요한 문제 이거든요...최근의 제 글을 읽어 보시고 도아님이 새로 소개 글을 올리셔도 되겠고 아니면 도아님께서 단독으로 새로운 글을 다른 곳에서 참고 하셔서 작성 하시면 제가 링크를 붙이는 방법도 있겠고요...아실지 모르겠지만 작금 북극의 빙하가 모두 다 녹아서 전 세계의 해양 조류가 모두 변동될 위치까지 와 있는 상황입니다...올해는 또 대형 쓰나미가 올거라는 예측도 있고요(지진이 진앙지가 아니고 이 번에는 순전히 수면 상승으로 인한 요인으로 말입니다)...이거 대한민국의 힘 있는 블로거 분들이 이런 사안에 좀더 관심을 두셨으면 하는게 제 개인적인 바램입니다만...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도아님이 시사 블로거로 분류되는것도 그리 부정적이지는 않다고 생각되는는데요...시사 블로거의 힘이 더 거세질 거라는 말이지요...물론 IT도 중요하지만 시사를 잡고있는 블로거들의 힘이 요즘 서방 블로그의 세계를 휘어 잡고 있는 실정 이거든요...뉴스의 꽃, 블로그의 꽃 이지요...건, 그렇고, 이 캠페인 어찌 생각 하시는지요?...일단 제 최신글 한 번 읽어 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고자 하는지를 아실겁니다...좋은 하루 되시고요...20000=3=3=3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26 09:56

      저도 관심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여건이 환경에 관심을 갖일 수 있도록 시간을 허락하지 않는군요. 시간이 되는데로 읽어보고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236. MissFlash 2009/02/26 23:15

    도아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문과 관련없는 질문을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궁금했었는데... 도아님 블로그의 링크를 보면... 실제 링크부분(현재페이지 이동)과 외부링크 아이콘(새창으로 이동)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제가 티스토리 사용중인데 외부링크 아이콘을 만드는 법은 찾았는데... 실제 링크 부분과 외부링크 아이콘을 분리해서 적용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네요...

    혹시 팁 공유 가능하시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27 11:55

      제가 개발해서 배포한 외부링크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라고 하면 JS로 처리해야 하는데 이 것은 따로 개발을 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237. 김남호 2009/02/27 12:19

    아이팟 터치 사용자입니다.
    해킹은 하지않았는데요
    친구한테 유료 어플을 얻었어요 (ipa파일)
    그래서 보관함으로 옮기는데 성공!
    아이콘이 보관함에 생기고, 이제 동기화를 하는데
    ......응용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아이팟에 설치되지 않았습니다.......ㅠㅠ
    ipa파일 말고 또 뭐가 필요한거죠?
    해킹을 않하고 유료파일을 무료로 사용할려고 하니 이리도 힘들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27 13:15

      저는 해킹해서만 사용했기 때문에 해킹하지 않은 경우는 모릅니다.

  238. 칼세란줄리어드 2009/03/02 01:24

    질문은 질문인데 컴퓨터와는 조금 무관한 질문인지라 올려도 될까 걱정하면서 다른 분들이 쓰신 덧글을 보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것 같아서...

    다름이 아니고 복지분야 혹은 사회소외계층을 위해서 힘써주시는 분들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관련 커뮤니티를 알고계시는지, 그렇다면 알려주실 수 있는지...정도입니다. 도아님이라면 한두분정도 알고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질문입니다.
    (저도 나름 찾아다녔는데 막상 쉽지가 않더군요... 두분 정도 뵈었는데 바쁘신지 연락은 ㅎ;;)

    제가 그쪽방면으로 뜻을 두고있기에 그분들께 배우고 격려의 말을 건네고 싶은데, 찾아가기가 워낙 힘이드네요.

    QnA란과는 전혀 무관한 질문인것 같지만, 그래도 성상담글은 아니니까...(?)

    p.s 블로그어워드2008관련 포스팅을 보고 복지분야나 그런방면으로 수상한다면 좋았을거란 생각을 문듯 해보네요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2 12:14

      블로그스피어에는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이 별로 없더군요. 아마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분야가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도 그쪽으로 일하시겠다는 분은 계시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지는 않으시더군요. 도움이 되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239. 잇지 2009/03/03 08:53

    세벌식 글을 보고 궁금하여서 질문드립니다.
    389자판에 대한 말이 많이 나오는데 어디를 물어도 389자판의 실물을 볼 수 있는 곳이 없더군요.

    날개셋 제작자분에게 물어봐도 원하는 대답이 없더라고요.

    써보신 분으로서 389 자판의 레이아웃과 특징이 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덧말
    하나 더 질문이 있는데 이용자에게 공격 받을 소지가 있을 것 같아서 어찌 질문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0:22

      기본적으로는 390과 거의 비슷합니다. 오늘 관련 글을 올릴 생각이니 그 글을 읽어 보시며 될 것 같습니다.

      다만 389에 대해 무슨 말이 많다는 것인지요? 그리고 어떤 이용자에게 어떤 공격을 받을 것 같다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240. 잇지 2009/03/03 10:06

    의미를 이상하게 말하여서 죄송합니다.

    389에 대한 말이 많다는 의미는 '글'이 많다는 의미이고요...

    여기서 좀 얘기해보자면 세벌식 이용자들 중에 괜시리 보수적 관점이 많아 보이어서 그렇습니다.

    님 같은 안목을 가지신 분이 세벌식을 쓰신다는게 다행일정도로 말입니다.

    굳이 예를 들고 싶은데 그 보수+a인 분들이 들고 일어날까봐 못 쓰겠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세벌식 이용자 중 보수적인 분들이 많아 보이시는지요?

    아 그런데, 저만 이런지 모르지만 도아님 홈페이지가서 글을볼라치면 리소스가 치오르네요. 왜이럴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0:25

      보수적 관점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위 댓글에서 최종과 비슷하다고 했는데 확인해 보니 390과 비슷한 자판입니다. 그리고 보수적 관점이라고 하면 아마 "한글문화원"의 관점을 이야기하시는 것인가요?

      저도 몰랐습니다만 "한글문화원"과 "김용묵"씨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안습이더군요. 다만 저 같은 세벌식 사용자도 많습니다.

    • 잇지 2009/03/03 10:37

      리플에 리플다는것이 이건지 모르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맞습니다.
      문화원과 김모님의 관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문화원은 잘 안가니까 모르는데 김모님은 프로그램때문에 자주들리면서 아주 눈이 아플정도로 글이 혼돈을 줍니다.

      아무튼 도아님같은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니 다행입니다.

    • 도아 2009/03/03 10:41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날개셋 때문에 가끔 가지만 글은 읽지 않습니다. 나이도 젊은 사람이 어떻게 그런 사고를 하는지 의아할 때가 많더군요. 아마 한국 개신교의 한 문제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합니다.

    • 잇지 2009/03/03 10:46

      결국 그렇죠. 개신교의 여러가지 문제가 산재되어 있는 곳이 거기라고 말 할수도 있겠습니다.

      최근에 김추기경님 선종에 대해 글을 쓴걸 봤는데 제 입장으로서는 영 아니덥니다. 제가 가톨릭 신자인것도 있겠죠.

      그분 저보다는 경험 더 하신 분이지만 관점으로서 그럴수 있나 합니다.

    • 도아 2009/03/03 12:15

      김수환 추기경처럼 존경받는 사람을 단 한사람도 내놓지 못한 개신교로서는 배알이 꼴릴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템플턴 상을 수상한 한경직 목사가 죽었을 때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죠. 저는 카톨린 신자도 개신교도도 아니지만 개신교 목사 모두를 합친다고 해도 김수환 추기경 한사람만 못하죠.

  241. 2009/03/03 19:51

    안녕하세요,
    QAOS에서 글 보고 성함을 알게 되었는데,
    굉장히 유명한 블로거시네요. ^^

    다름이 아니고, 세션값을 한번 밖에 받을 수 없는 동영상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WPE Pro를 써서 mms://에서 mms를 다른 값으로 패킷 변조 하려 했는데,
    (제 컴터에서 재생은 되지 않은 채로 동영상 주소만 받을 수 있도록)
    WPE가 mms라는 문자열을 아예 검색을 못하네요. rtsp도 마찬가지구요.

    IEPlayer라는 놈으로 소스를 봐도 암호화가 되어 있는지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URLSnooper로는 mms:// 와 rtsp:// 주소가 다 보이는데 말이죠.

    궁여지책으로 'http://'를 다른 문자열로 변조해봤더니,
    동영상 보는 팝업창 자체가 뜨지가 않네요.
    당연히 주소도 보이지 않구요.

    질문은, WPE로 mms 나 rtsp가 검색이 안되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
    자바스크립트로 꼬아놓은게 있으면 privoxy로 html을 풀면 된다고는 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써본적이 없어서 막막하네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이게 정 안되면 Privoxy라는 걸 도전해 볼 생각인데요,
    Privoxy에 대한 글을 쓰셨던데, 광고 팝업을 막는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세션키 한번 밖에 못받는 동영상을 다운 받는지 궁금합니다.
    연결이 안돼서요.

    어떤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지요. 매뉴얼을 보고라도 해보겠습니다.
    대략적인 방향만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5 18:21

      세션키가 한번 만들어지고 mms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요청하면 세션키를 사용한 세션키로 만듭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들어오는 패킷과 나가는 패킷의 mms 프로토콜을 mnp와 같은 인식할 수 없는 프로토콜로 바꿔버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mms를 통해 요청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세션키가 살아 나게됩니다.

    • 2009/03/06 16:34

      답변 대단히 감사합니다. 꾸벅.
      패킷의 프로토콜을 바꾼다는 것이 조금 이해가 안가네요.

      단순히 receive 패킷에서 'mms'라는 문자열을 검색해서 'mnp'로 바꾸라는 것은 아닌거 같은데요.

      WPE 통해서 프로토콜을 바꾸는 것이 어떤 건지도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명해주신 거 바탕으로 제가 더 찾아보겠습니다.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세요.

    • 도아 2009/03/06 16:36

      Privoxy에서 바꾸면 됩니다. Privoxy는 프록시이기 때문에 수신된 패킷을 바꾸면 주소는 Privoxy에 남아도 인터넷 탐색기에서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즉 세션키를 알아낼 수는 있어도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또 WPE를 사용하는 것은 직접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242. 무한 2009/03/05 18:10

    알아봐야 할 일이 있어 여쭙니다.

    아는 분이 직장 상사로 부터 '컴퓨터 내용을 다 보고 있다' 라는 얘기를 들었다는데,
    아무래도 원격 프로그램을 깔아서 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직장 상사든 대통령이든 정부 기관이든 어떤 이유에서도
    타인의 컴퓨터를 감시, 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 범죄라 생각하는데요,
    이를 검색하거나 찾아낼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개인적으론 카스퍼스키를 이용해서 잡는 방법이나 방화벽도 생각을 합니다만,
    혹,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인은 xp를 사용중이니, 원격에 체크가 되어 있나 그것도 확인할 생각입니다.
    이야기를 듣고 나니 참 어이가 없기도 하고,
    사실이라면, 인권위원회에 바로 진정서를 낼 계획입니다.

    방화벽 때문에 원격이 그저 '뻥카' 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불안해 하고 있는 지인에게 확인해줄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5 18:18

      원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방화벽도 무용지물입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가 방화벽을 우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런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외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라면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잡아내지만 국내에서 사용되는 PC방 프로그램이라면 이런 프로그램으 잡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타를 전송하는 프로그램을 스니퍼링 프로그램으로 잡아보면 됩니다. 네트웍을 통해 모르는 프로세스가 데이타를 전송하고, 전송된 목적지가 상사의 PC라면 딱 걸리게 됩니다.

    • 무한 2009/03/05 21:39

      감사합니다 ^^
      항상 도움만 받아가는 것 같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편안함 밤 되시기 바랍니다.

  243. 구차니 2009/03/06 12:01

    글들이 길어서 버벅대네요 ^^;
    GPL 로 된 TrueType Font관련 문의를 하려 합니다.
    open source 게임에서 한글화 작업중인데, sourceforge project 팀에서 요구하는 것은 gpled version of some workable font라고 하는군요. 순수하게 정말 work하는 폰트의 GPL 버전을 의미하는거 같은데(수정이나 다른게 아니라), 리눅스 상에 포함되어 있는 백묵폰트가 이러한 조건인지, 아니면 다른 추천하실 만한 GPL 라이센스를 따르는 TrueType font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6 12:56

      공개 글꼴은 백묵과 은글꼴이 공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PL은 부산물도 공개해야 하는데 백묵과 은근꼴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44. 라미스 2009/03/06 22:51

    안녕하세요.
    우선 좋은블로그를 알게 되어서 좋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 많네요.
    저도 이제 블로그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네요.
    여기와서 다양한 스킬을 배우고 있습니다.
    헌데 하나 문제가 생겨서 문의 드리려고 하는데요.
    메인 페이지 상단에 조그만 글자광고 있자나여
    (728x15) 사이즈의 링크광고요..
    이거 어제 삽입했는데 잘 보이다가 갑자기 안 보이네요.
    새로 고침하면 또 잠깐 보이다가 안 보이구여?
    외 그런건지 잘 모르겠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페이지도 상단에 광고를 넣었는데 저는 안 보이는데 다른 사람은 보인다고
    하네요..
    같은 맥락인것 같은데 도대체 무엇인 잘못 된 것일까요?
    andersson@naver.com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6 23:08

      광고 보다는 컨텐츠에 신경쓰기 바랍니다. 구글 정책상 퍼온 글에는 광고를 달지 못하며 신고가 들어가면 계정이 차단됩니다. 퍼온 것이 설사 기사라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 라미스 2009/03/06 23:12

      네....그점 저도 알고 있습니다.
      이제 7일째라....시범적으로 이것저것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어떤것으로 방문을 하는지....
      이제부터 저의 글을 하나씩 작성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문의 드린 부분은 해결의 요지가 없는지요?

    • 도아 2009/03/06 23:14

      제가 봤을 때 안나온다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제가 볼때 잘 나오기 때문에 저 역시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라미스 2009/03/07 00:17

      보시기에 상단 링크광고랑 각 페이지에 박스광고 잘
      나오시나요?
      뭐 저야 안 보여도 괸찮아요..
      일반 사람들에게만 노출이 된다면요...

    • 라미스 2009/03/07 01:03

      정확히 새벽 1시가 되니까
      광고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제는 다 잘 보이네요.
      이게 무슨 문제인지 도체 모르겠네요..
      번거롭게 하여 드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245. 다언삭궁 2009/03/07 00:58

    제가 이 블로그에서 차단된이유가 뭔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저는 대체로 님의 생각에 공감했고 RSS 등록해 놓고 지속적으로 구독하고 있는데 우연히 댓글을 한 번 쓸려고 했더니 차단됐다고 뜨는군요. 제가 뭘 실수한 건지, 아니면 구체적으로 잘못한 것이 있는지, 있다면 그게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정중히 문의 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7 01:19

      제가 차단한 것은 아니므로 너무 기분나쁘게 생각지는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확인해 보니 휴지통에 글이 있어서 일단 복구해 두었습니다. 이전 글은 차단이 되고 현재 글은 차단이 되지 않는 것으로 봐서 본문의 내용 중 필터에 걸린 것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확인해 보니 블로그 주소때문에 차단된 것이더군요. 블로그 주소를

      http://boney0000.blogspot.com/을 사용하면 글이 잘 등록됩니다. 그런데 http://boney0000.blogspot.com/2009/03/blog-post_07.html처럼 글의 주소를 쓰면 차단이 되는군요. 이 부분은 스팸 필터에서 처리하는 부분이라 확인을 해야 가능합니다. 글의 주소를 알려 주실 것이라면 글 주소를 본문에 삽입하면 자등으로 링크가 걸립니다.

  246. Letrhee 2009/03/07 02:47

    음 본문 글과는 별 관련 없는 내용입니다만

    위의 내용이 서박이 된 이유는 잘 알고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저 의미는 알기 어려울 거라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쥐가 좀 피해를 입기야 하겠지만,
    의미가 모호해지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7 09:29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쥐를 서로 표현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또 쥐가 피해를 입으면 괜찮은데 엉뚱한 쥐박이가 피해를 입기 때문에 바꾼 것입니다.

    • Letrhee 2009/03/08 09:45

      그렇군요...

      한자 없이 자란 세대에게는
      쥐 => 서
      는 좀 어렵거든요

  247. 다언삭궁 2009/03/07 03:31

    친절한 답변 고맙습니다.

    앞으로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아님도 계속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7 09:29

      아닙니다. 이 블로그 스팸 필터때문에 발생한 일이지 다언삭궁님이 잘못해서 발생한 일은 아닙니다.

  248. NOGA 2009/03/12 21:32

    도아님이 종종 사용하는 아이피로 구글링 - 서핑 내역확인 방법 좀 알고 싶습니다.
    유입경로 - 포스팅 무엇을 보았는지 정도의 정보를 얻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팀블로그에서도 종종 필요성을 느낍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13 07:56

      도아님이 종종 사용하는 아이피로 구글링 - 서핑 내역확인 방법 좀 알고 싶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유입경로 - 포스팅 무엇을 보았는지 정도의 정보를 얻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팀블로그에서도 종종 필요성을 느낍니다.

      통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TraceWatch라는 프로그램, phpTrafficA라는 프로그램, Woopra라는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합니다. 실시간으로 알고 싶다면 Woopra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되며, 실시간이 아닌 통계를 알고 싶다면 phpTrafficA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Woopra 이외의 프로그램은 설치형에서만 가능합니다.

  249. bobae 2009/03/15 21:09

    안녕하세요~ㅋㅋ
    오늘 아이팟터치 1세대 산지 거의 8개월만에...
    해킹을 했어요~밤새서...
    근데 ziphone 으로 다 잘 되었는데..
    installer 들어가서 먼가 install 하려니깐...error가 뜨네요...
    package download failed!!
    이렇게요...
    전 어떻게 해야하나용,,,ㅜㅅㅜ
    다른거 다 눌러봐도 다 이래용...
    다시 restore 하고...다시 해봐야하나요~??음....윽...
    답변 부탁드립니당..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16 07:52

      Wi-Fi는 잡은 것인가요? 오류 메시지를 봐서는 Wi-Fi가 안잡힌 것 같군요.

  250. 종요 2009/03/17 13:20

    도아님, 하드웨어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 여쭙습니다.

    CMOS 셋업에서 CPU thrm-throttling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CPU가 과열되었을 때 CPU의 클럭을 몇 퍼센트나 떨어뜨릴 것인가를 정할 수 있던데 CPU가 과열되었다고 보는 기준온도는 몇 도인지 궁금합니다. CMOS에서 Shut-Down 온도를 설정해뒀을 시 그 온도에 접근했을 때 컴퓨터가 과열로 인식하는지 아니면 CPU의 종류에 상관없이, 예를 들어 60도가 넘으면 과열로 인식한다든지 하는 기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검색을 해봐도 정확하게 알 수가 없고, 설정을 수 차례 변경해 보기도 하고, 팬을 잠시 멈춰 보기도 하고, 일부러 CPU를 혹사시켜 보기도 하면서 테스트를 했는데 뚜렷하게 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제가 확인한 건 이상한 짓 해봐야 CPU의 온도가 무섭게 치솟는다는 것 말고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테스트 모니터는 Everest로 했습니다. 사용중인 컴퓨터의 CPU는 셀러론 D 320 2.4G (프레스캇 256)입니다. 검색해보면 이 CPU의 허용온도 범위가 50대 후반까지라는 어느 개인 사용자의 말이 있는데 제가 70도까지 올려봤는데 반응이 없습니다. 더 이상은 겁이 나서 못 해봤습니다.

    과연 CPU 과열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17 14:06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따로 기준에 대한 설명이 있는 것도 아니고, Disable로 설정해도 CPU에서 알아서 처리한다는 이야기도 있는 것으로 봐서 CPU의 자체 설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251. 종요 2009/03/26 01:38

    도아님, 연달아 질문을 드리네요.
    오늘 하드디스크가 얼어붙는 아찔한 경험을 하고 지금까지 하드디스크가 정상이 아니네요.
    고스트를 이용해 백업을 하려고 하는데 질문을 드릴게요.

    고스트를 사용하면 완전한 형태로 시스템 하드를 백업해 주는 줄 알았는데 오늘 고스트에 대해 찾아 보던 중 "12.0 버전에서 내문서, 바탕화면, 즐겨찾기까지 백업이 추가되었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그러면 이전 버전에서는 이것도 안됐다는 말인 것 같은데...

    전 고스트를 사용해 백업하고 복원을 하면 원래 사용중이던 계정, 암호, administrator폴더에 저장되어 있던 각종 프로그램 설정들, 기타등등까지 모두, 완전한 형태로 백업 및 복원을 해주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네요.

    지금 쓰고 있는 하드를 백업한 후 제거하고, 그 자리에 새 하드를 달아서 복원하면 똑같은 하드 2개가 생기는게 아닌가요? 어느 하드를 연결하더라도 똑같은 설정으로 부팅되고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닌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6 11:07

      고스트로 어떻게 백업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스크나 파티션으로 백업하면 모두다 백업됩니다. 그러나 파일로 백업하면 백업 못하는 파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 백업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252. 복개 2009/03/27 04:19

    이명박 퇴임 시계때문에 질문드려요.

    제 블로그에 달았는데 숫자는 잘 나오는데, 나머지가 안 나오네요.

    >>>>> 1431�� 19�ð� 42��남았습니다.

    저렇게 나옵니다.

    어느 부분이 문제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7 07:43

      스크립트 URL에 &encoding=UTF-8를 삽입하면 됩니다. 확인해 보니 티스토리더군요. 티스토리는 utf-8을 사용하기 때문에 엔코딩 옵션이 추가되야 합니다.

    • 복개 2009/03/27 13:40

      아윽;; 본문에 내용이 있었군요.
      그 부분을 못 봤습니다 OTL

  253. 럭스구구 2009/03/27 06:45

    문서의 문자집합이 UTF-8이 아니거나 글씨가 깨진다면 &encoding=UTF-8를 지우면 된다.

    http://offree.net/entry/Disuse-LEE-MungBak-Mad-Bulls

    퇴임 시계달기에 잘 나와있습니다. 질문전에 확인 부탁드려요 ㅋㅋ

    아마 도아님이 이렇게 글 남기실 겁니다. ^^

    perm. |  mod/del. reply.
  254. 댕글댕글파파 2009/03/27 14:08

    그동안 잘 사용하던 미투데이 플러그인이 조금 이상해서 문의드립니다.
    별다른 설정 변환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25일까지의 글만 올라오고 그 이후에 미투데이에서 작성한 글이 블로그로 전송이 되질 않네요. 뭐가 잘 못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플러그인을 지우고 새로 깔아봐도 안되고...DB 최적화해도 변동이없네요.

    방금 다시 글이 올라오네요 -_-;;
    미투데이가 좀 이상한가봅니다. 2일동안 안 올라가더니...도아님에게 질문 올리고 몇 시간 지나니 정신차리네요 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8 06:12

      네이버로 인수되면서 다소 변화가 있었을 수 있습니다.

  255. 2009/03/28 00:11

    안녕하세요, 도아님. 항상 리더로만 읽다가 몇일 전 직접 주소(http://offree.net/)를 쳐서 들어왔는데
    웹 페이지의 메세지라는 경고창이 뜨면서
    Google 지도 API 서버에서 요청이 거부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API키가 다른 웹 사이트에 등록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웹 사이트의 새 키를 HTTP://CODE.GOOGLE.COM/APIS/MAPS/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IE8로 업글했음에도 여전히 같은 현상이 일어나 질문드립니다.
    IE에서만 이런 증상이 있으며 블로그 포스트 안의 링크로 어떤 포스트에 가면 상관없는데
    그 포스트의 주소를 주소창에 넣으면 또 경고가 뜨네요. 인터넷 설정 문제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8 06:12

      일시적으로 뜨는 오류가 아닌가요? 구글맵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인데 항상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2009/03/29 23:37

      글쎄요, 어제도 오늘도 똑같은 현상인데 ..
      아무래도 제 인터넷 설정 문제인 것 같습니다.
      조금 알아봐야 할 것 같네요.

    • 도아 2009/03/30 09:59

      일단 구글 맵 플러그인을 꺼 두었습니다. 저한테는 발생하는 일이 아니라 제가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이 방법 밖에 없더군요.

  256. 무한 2009/04/02 14:17

    안녕하세요 ^^

    트래픽에 못이겨 '티스토리'로 이전을 하게 되었답니다.
    XE->티스토리 까지는 성공을 했고, 도메인도 독립도메인으로 설정하였으며,
    QAOS.COM에서 공개된 티스토리 도메인을 독립도메인으로 연결하는 것 까지 마쳤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옮겨온 글 번호가 다 변경된 까닭에
    이전 홈피에서 normalog.com/7844 라는 글이 있다면,
    티스토리에서는 normalog.com/2 가 되더군요.
    sql에서 번호를 수정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정신을 차려보니 티스토리에서는 sql접속할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스크립트나 메타태그를 이용하여 normalog.com/7844로 들어온 요청을
    normalog.com/2로 바꿔서 보여주는 방법이 없을까요?

    메타태그는 오늘 아침부터 알아 봤는데, 사이트 넘겨주는 기능만 있고,
    도메인이 같을 경우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가져온 까닭에 외부링크들이 다 깨졌고,
    이에대한 해결책을 찾는 중에 당면한 문제랍니다.

    글은 60개가 안되는 까닭에 수작업도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방법을 모르니 시간과 힘만 남아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나 더 궁금한것은, 만약 위의 방법이 가능하다고 하면
    현재 늘어나는 숫자 주소가 나중에 겹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티스토리는 1.2.3.4. 이런 식으로 나가지만
    결국, xe에서 쓰던 대로 121 122 123 124 이정도 까지 가 버리면,
    위의 주소가 겹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과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당시엔 도메인이 2개 였고, 이번에는 하나이니 말입니다.
    흠, 염치 불구하고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2 18:05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는 간단히 되지 않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를 아는 분께 부탁을 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군요. 그리고 번호가 겹치는 문제는 티스토리에서 숫자 주소가 아니라 문자 주소를 사용하도록 하고 숫자 주소를 문자 주소로 보내면 됩니다.

  257. 블로그인 2009/04/04 19:02

    도아님 애드센스 관련해서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애드센스에 혹시 위배될지 몰라 적용을 못하고 있는 사항이 있는데요. 블로그에 네비게이션 매뉴바를 만들어 두었는데요. 클릭시 서브메뉴가 나오는 구조로 해둔상태에서 그 밑에 애드센스 광고창이 있을 경우 실수로 서브메뉴를 클릭하지 못하고 광고를 클릭할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런 것도 애드센스 규정위반이 될 수 있는지요?

    현재는 제가 서브메뉴를 다 닫아둔상태입니다. 혹시 모를 위반사항이 될지 몰라서요. 근데 외국사이트보니 그렇게 해둔 사이트도 보긴했거든요.

    그럼 애드센스를 많이 운영해보신 분의 경험을 소중히 듣겠습니다.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5 00:20

      규정상 위반입니다. 그러나 저도 그런 메뉴를 사용했었는데 거기에 따른 제제는 하지않더군요. 다만 그렇게 하다 계정이 짤려도 항의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58. 프리지앙 2009/04/06 15:24

    아이팟 터치 2세대를 해킹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팟에 여러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을 PC의 정해진 폴더와 동기화하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Files 같은 경우 WebDev를 이용하여 자료를 터치로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합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하나씩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동기화를 해야하는데요. 이렇게 하나씩 하는 방식이 아닌 openssh와 sftp를 이용하여 특정 폴더를 세팅해놓고 동기화를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각각의 폴더를 동기화 하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습니다.
    알고 계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6 19:14

      그런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저 역시 찾아 본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저 역시 아는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259. Vermond 2009/04/06 17:57

    예전에는 네이버가 불공정 약관때문에 맘에 안 들어서 메일은 어쩔수 없다 치고
    블로그를 잠수시켰다가 다시금 돌리는데 말입니다...

    잘 생각해보니 심심해서 돌리긴 하지만 이전에 걸리적거리던 느낌도 있고
    도아님 글을 보다보니 께림찍한 기분도 들고 해서
    네이버 약관을 다시 읽어봤습니다

    뭐 유료약관이야 굳이 쓴다면 음악 서비스밖에 없을테니 제외하고
    일반 약관을 봤습니다....

    근데 뭔가 왠지 네이버답지 않게 정상적으로 보이네요 ㅡ.ㅡ;;

    혹시 제가 좀 빨리 읽어서 뭔가 못 읽었는가 싶어서
    도아님 게시물을 본 다음에 대조를 해보려고 하니 없더군요....

    잘 보니 게시물과 현 약관과의 시대차때문에 뭔가 많이 달라진 듯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검색을 위해서(감성지수나 기타 메인에 뜨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들어가는 제목이 바뀌는 것은 이해하고
    그것은 조항에 들어가 있더군요

    그러나 다른 이상한 점은 못 찾겠습니다...


    도아님이 보시기에는 현재의 네이버 약관의 문제점이 뭐가 있다고 느끼시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6 19:15

      요즘 약관은 읽어 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2005년 약관을 보고 글을 적은 것이니까요. 네티즌에게 그렇게 까이고 원 약관을 유지할 정도로 바보는 아닌 것 같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60. 행인 2009/04/08 16:25

    안녕하세요.
    도아님 홈피 들러서 아이터치 해킹을 성공했는데(감사합니다!)
    성공한 이후인지 좀 있다인지 모르겠지만
    한글키보드가 안됩니다.
    한글키보드로 전환해도 그냥 한글(Korean)이건가 이게 스페이스바에만 뜨고
    계속 영어로 입력이 되요.
    좀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8 16:39

      정확히 사용한 펌웨어의 판번호를 알아야 답변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2.x 이상이라면 언어 설정에서 한글을 지운 뒤 다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행인 2009/04/08 20:40

      2.2.1버전으로 했습니다.
      키보드에 한글 지우고 다시 설정했는데도 안되네요.
      혹시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 도아 2009/04/09 09:50

      생각해 보면 쉽습니다. 님의 질문 내용만 보고 그 이유를 알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답을 얻고 싶다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261. 행인 2009/04/09 15:37

    자세한 정보 올리겠슴다

    터치 1세대
    펌웨어 2.2.1
    QuickPWN으로 해킹 완료
    아이팟 언어 설정 : 영어
    아이팟 키보드 설정 : 영어+한국어

    이 경우에서 말입니다
    메모나, 인터넷창 등의 키보드로 입력해야 하는 애플 안에서
    키보드가 뜨면 무조건 영어로 키보드가 나옵니다.
    밑에 [@]같이 생긴 자판 언어 바꾸기 키를 눌러도
    키보드 위에 [한국어]라고 뜨면서 자판이 한국어 자판으로 바뀌어야 할 것이
    그냥 키보드 위에 뜨는[한국어]와 [Done]이 [입력]으로 바뀌는 것 빼고는 변함이 없네요.
    그상태에서 키보드로 입력해도 영어만 입력되고요.
    뭐 이런식의 문제입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perm. |  mod/del. reply.
  262. 종요 2009/04/10 21:37

    도아님, 공유기의 네트워크 감시기능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네트워크 감시 메뉴에 아래와 같은 내역이 있습니다.

    xxx.xx.xx.xx(아이피) UDP/27888(프로토콜) 5(감지회수) 알수없는 포트 사용감지. 주의요망

    어떤 아이피가 27888포트를 이용해 제 공유기로 접근을 시도했다는 것 같은데 이 내용이 의미하는 바를 모르겠습니다. 공유기 매뉴얼에도 이와 관련된 설명은 없네요. 공유기 설정에서 감지된 통신은 차단되도록 설정해두긴 했는데 공유기의 관리메뉴로 들어가서야 이 메시지를 볼 수 있었고, 사용중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한 것도 아닌데 왜 갑자기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검색을 해보니까 27888포트는 마메를 이용한 네트워크 플레이시 사용한다는 말이 있던데 마메는 설치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질문드릴게요.

    1. 저 메시지는 그냥 무시해도 좋은 것인가요?
    2. 저 접근시도가 공유기로 접근한 것인가요? 아니면 켜져있던 컴퓨터로의 접근시도인가요?
    3. Comodo 방화벽과 AntiVir를 항상 상주시켜 놓고 있고, 컴으로 다른 짓을 안해서 100% 장담은 못해도 웜바이러스 문제는 깨끗하다고 생각합니다. 웜바이러스 문제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오는게 보안에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11 13:11

      감지된 IP가 어떤 IP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감지된 IP가 192.168.x.x로 나간다면 내부에서 외부로 나간 것이고 일반 IP라면 외부에서 내부로 진입한 것입니다. 외부에서 내부로 온 것이라면 공유기에서 차단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내부에서 외부로 간 것이라면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63. 무명 2009/04/20 09:51

    ie6+webma2를 주로 이용합니다

    qaos와 도아님 블로그에 들어오면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현저히 느립니다. (클릭하면 반응하는데 딜레이 발생, 화면 바뀌고 딜레이 발생)

    ie7, ie8 은 써 본 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파폭-오페라-크롬은 빠르게 반응하는데
    ie6과 도아님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궁합이 좋지 않나요? 여러 컴퓨터에서 해봤지만 다 똑같네요.

    혹시 해결방법이 없는지 여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0 10:04

      저한테는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라 제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 홈페이지 방문자와 블로그 방문자 모두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 분이 없는 것으로 봐서 '무명'님 시스템의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264. 유인태 2009/04/20 10:2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65. 피아랑 2009/04/26 09:06

    안녕하세요? 도아님
    도아님 블로그에서 항상 좋은 게시물들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블로그에 글을 하나 작성하고 있는데,
    블로그 하단을 활용하라! 뭐 이런 주제의 게시물입니다.

    그래서 도아님의 블로그를 우수한 예로 들어, 도아님의 블로그 하단 화면을 캡쳐를 해
    블로그 포스팅에 예제로, 첨부를 할까 하는데요. 물론 설명에 도아님의 블로그 링크와
    도아님 블로그라고 설명 해놓겠습니다.^^
    캡쳐해서 첨부해도 되는지 허락을 구하러 왔습니다.

    그럼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6 09:19

      링크, 화면잡기등은 허락을 받지 않고 하셔도 됩니다. 제가 금하는 것은 본문의 내용을 무단으로 퍼가는 것만 금하고 있습니다.

  266. 김미래 2009/04/26 18:2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67. monopiece 2009/04/28 22:06

    안녕하세요. 도아님.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예전부터 고민해 오던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인사를 드리고 질문을 드립니다.

    http://www.raysoda.com/BDS/18777/BBS/838690/com.JPG

    링크와 같은 증상이 나왔는데...해결을 하려면 디스크 복구를 해야 하는지요. 아니면 다른 컴퓨터..윈도우xp프로페셔널이 설치되어 있는 곳에서 활성화를 시켜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레이드설정을 잘못 설정(레이드를 사용한 것이 아니고 잘못 연결)해서 하드가 붕 뜬 상태입니다.
    혹시 알고 계신 사안이라면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알고 계신 다른 분들이라도 답변 좀 부탁드려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9 07:30

      증상만을 가지고 답변하기 힘듭니다. 레이드 설정을 건드린 것이라면 레이드 설정을 복구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또 레이드 역시 하드웨어 레이드인지 소프트웨어 레이드인지에 따라 달라 집니다.

    • monopiece 2009/04/29 15:50

      정확하게 레이드를 사용한 것은 아닌데 OS를 설치했던 하드디스크가 아니고 데이터용으로 사용하던 것인데 어느날 인식이 안되고 다시 살펴보니 저런식으로 바뀌어져 버린 것 입니다. 난감해서..문의를 드려봤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좋은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268. 충청투데이 2009/05/02 00:0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69. 공상플러스 2009/05/03 12:33

    안녕하세요 도아님. 잠시 압축 전송 플러그인에 대해 여쭈어 보고 싶은 게 있다만..
    도아님이 예전에 배포하신 압축 전송 플러그인(http://offree.net/entry/Saving-Traffic)을 켜고 블로그에 접속하니까

    <!-- Use compress Gzip -->
    19

    라고 뜹니다. 딱히 다른 문제는 없다만 제 블로그가 워낙이 공백이 많기 때문에 19라는 글자가 눈에 잘 띕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perm. |  mod/del. reply.
  270. 블로그인 2009/05/03 15:40

    오랫동안 혼자 풀어보려고 고민했지만 절대 안풀리는 문제가 하나있어 질문을 올립니다.
    블로거뉴스를 보면 Iframe으로 되어있는데요. Iframe을 블로그에 끼워넣을려고 하는데, background속성이 영 저의 블로그와 맞지 않아 넣치를 않고 있습니다.

    원래 Iframe의 속성은 상위 html에서 건들 수 없다고 알고 있는데요. 혹시 우회적으로 속성을 바꿔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아시는지요? transparent가 아니고 배경을 지정하고 싶거든요.

    기본적인 html로는 안되고 DOM을 써서 , java를 이용하면 될것 같은데, 아무리 해도 변경이 안되는데요. 혹시 시도해 보시거나 그러한 경험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04 00:52

      개념적으로 안되야 정상입니다. 그게 가능하다면 다른 사이트를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바꿀 수 있게 되는 것과 비슷하게 되거든요.

    • 블로그인 2009/05/04 01:35

      네..안되는게 정상인것은 알고 있는데요. 블로거뉴스위젯을 넣을려고 합니다. 위젯이 제공하는 기본 배경이 검정색이 없어 넣기가 좀 그런데요.
      사실 안되는게 정상이지만, 그리즈몽키즈와 같은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사이트를 몽땅 다 바꾸잖아요.
      혹시 간단히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 여쭈어 본건데요.

    • 도아 2009/05/04 02:36

      그리스 몽키는 개념이 다릅니다. 그리스 몽키로는 가능하지만 문제는 방문자에게는 원래의 위젯이 그대로 보이니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원하는 것은 블로거뉴스 위젯을 삽입하면서 블로거뉴스 위젯의 배경을 바꾸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블로거뉴스 위젯이 퍼가기 위젯말고 다른 위젯을 이야기하는 것인가요? 퍼가기 위젯에는 검은 배경이 있는데요.

    • 블로그인 2009/05/04 09:06

      그렇군요..그리즈몽키와는 전혀 다르군요..네..맞습니다. 블로거뉴스의 위젯 배경을 바꾸려고 하는데요. 안되는 것인가 봅니다. 퍼가기 위젯에 있는 배경이 검정색이 아니고 회색입니다. 전 완전히 검정색을 원했거든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271. 종요 2009/05/05 21:40

    도아님, 공유기에 물린 컴퓨터를 원격데스탑으로 접속할 때 포트포워드 기능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기본적으로 포트포워드 설정을 할 때 3389 포트가 나옵니다. 그냥 포트 범위를 3389~3389로 해뒀는데 이 숫자는 제가 임의로 아무거나 입력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IPTIME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포트가 3389라면 변경하는 것이 보안측면에서 유리할 것 같은데 제 짧은 지식으로 프로그램마다 사용하는 포트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런 경우는 해당이 없는 건가요?

    사용하는 포트가 정해져있다면 공유기 접속 관리자 계정과 암호, 윈도우 사용자 계정과 암호만 알면 다른 사람이 제 컴퓨터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불안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DDNS설정은 마쳤습니다.

    원격데스크탑 사용시 보안을 위해 챙겨야 할 부분이 있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06 05:18

      외부 포트와 내부 포트를 다르게 설정하면 됩니다. 외부 포트는 3000으로 하고 내부 포트를 3389로 한 뒤 외부에서 접속할 때 host.dom:3000으로 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공유기 안쪽의 컴퓨터가 많을 때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2. 아카사 2009/05/10 18:19

    안녕하세요.. 두번째로 하는 질문인데,, 이번엔 꽤 유치한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저희집에서 쓰는 컴퓨터가 MQ50이라는 삼성 기종이고,,
    인텔 펜티엄 4 3GHz에 DDR2 256RAM 2개를 끼고 있습니다(초기사양이죠).
    디자인은 꽤 깜찍합니다만, 슬림형답게 열효율이 쩔어서 지금은 뚜껑을 떼놓고 쓰고 있지요.
    운영체제는 XP프로패셔널을 쓰고있고,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지금은 FF하고 곰플레이어, 그리고 종종 윈도우 라이브라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양만 된다면 네이트온이나 피카사, 백신을 틀어놓고 쓰고 싶습니다(.....).

    그런데,, 요즘 시대가 시대이고, 프로그램은 나날히 고스펙을 요구해서 그런지, 컴퓨터를 포맷하더라도 조금은 답답한 감이 있습니다. 요즘엔 파폭이 1분정도 멈추곤 하는데,, 이땐 상당히 답답하더군요. 그래서 이 참에 메모리를 사다 달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ddr2 512M - 5700원.
    1G - 13450원
    2G - 18680원

    입니다. 8월 말쯤에 군대가고, 전역하고나면 컴퓨터를 하나 사야할것 같은데,, 뭘 어떻게 사서 달아야 잘 달았다는 소릴 들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11 09:55

      XP면 1G 하나 또는 두개를 사서 다는 것이 좋습니다. XP는 1G만 해도 충분한데 Windows 7을 생각하고 있다면 2G가 좋습니다. 다만 삼성 컴퓨터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사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 RAM을 확인해 보고 단면, 양면, 용량 지원 여부까지 확인한 뒤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도 힘든 것이 삼성 컴퓨터이니까요.

  273. 현진 2009/05/12 15:14

    안녕하세요 도아님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시면 의견이 맞지 않는 사람들이 종종방문하여

    악플도 달고 충돌도 일으킬텐데요 일일히 상대하시면 힘들지는 않으신가요?

    짜증나고 화나실법도 한데 그런 상황들은 어떻게 넘기시는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13 09:22

      "상대의 방법으로 상대를 대한다" 제 댓글 원칙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악플을 단 사람이 열받아 하더군요. 심지어는 살해협박까지 나왔지만 이런 협박을 하는 놈은 무시하면 됩니다.

  274. 오다기리죠 2009/05/12 23:47

    안녕하세요? 도아님^^
    저도 이번에 텍스트큐브에 신청을해서 블로그를 하나 막 만들었답니다.
    그런데 아이피 우회를 설정하려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문을 해도 실례가 안될런지요?
    텍스트큐브에선 몇 몇 사람들을 보기가 싫어서요.티스토리에서 텍스트큐브로 옮기는 것도 지속적으로 어느 분으로 보이는 악플러의 악플때문이거든요.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13 09:23

      지난번에도 비슷한 질문을 올리셔서 답을 해드린 것 같습니다. 설치형이 아니면 IP 우회는 힘듭니다. 자바스크립트로 처리해야 하는데 자바스크립트에서 원격 컴퓨터의 IP를 가져오는 것이 쉽지 않더군요.

  275. 칼세란줄리어드 2009/05/15 01:24

    크롬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제 크롬의 판올림은 1.0.154.65 이며 운영체제는 XP serv~3 입니다.
    판올림하고 나서 한참뒤에 알았는데 주소표시창에 주소목록을 보는 단추가 사라졌습니다...
    (페이지 이동 표시단추인 ▶은 있습니다.)
    필요한곳 몇몇군대는 이미 북마크를 해놨기때문에 괜찮았지만 그래도 보이지 않으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군요.
    혹시라도 다시 표시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p.s www가 있는 홈페이지와 없는 페이지는 근본적으로 다른가요? 북마크에 중복된 곳이 있어 보니 www의 유무더군요...(별표에 익숙해져버렸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15 08:51

      주소 목록을 보는 단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왼쪽에는 별 모양의 책갈피 단추가 있고 오른쪽에 삼각형의 이동 단추가 있었습니다. 첫 베타부터 지금까지 그랬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또 WWW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서버 설정마다 다릅니다. 제 블로그는 둘다 같지만 어떤 사이트는 www를 처야 접속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276. 파리꼬뮌 2009/05/16 11:14

    도아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요즘 크롬을 주로 사용하려 고 하는데 여건상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에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면 블로그 내용은 다 사라지고, 플래쉬 광고만 덩그라니 남게 됩니다.
    스파이웨어 감염일까요?
    알약, avast, 하나로 v3도 다 돌려 봐도 문제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기에도 불편하고, 해당 브롤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허위 광고클릭 같은것으로 피해를 주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됩니다.

    혹시 그러는 이유나, 해결방법을 알고 게신지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0 15:00

      답변이 조금 늦었습니다. 정확하게 사용하는 IE의 판번호를 알고 싶군요. 또 IEPro와 같은 확장의 사용여부, 또 광고 필터의 사용 여부등 자세한 정보가 있어야 답변이 가능합니다.

  277. namsoo 2009/05/20 15:00

    비밀글로 올리지 말아달라는 글을 보지 못해서 먼저 비밀글로 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수정을 하려고 하니 비밀번호가 입력이 안되네요. 다시 질문드립니다.

    맥북과 터치 1세대로 해킹을 해서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어플은 DiskAid로 직접 터치에 넣었습니다. XIPA로 인스톨 했구요.
    그런데 아이튠으로 동기화를 하면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하면서 프로그램을 초기화(삭제) 해 버리네요.

    그렇다고 원래 그런건지요.

    그리고 XIPA로 설치하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잘 되구요.
    무료어플 Discover를 DiskAid로 전송해서 설치하니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항상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0 15:01

      원래 그렇습니다. 따라서 iTunes에서 프로그램 동기화를 끄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수동 동기를 사용하는 것이 이런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 namsoo 2009/05/20 18:38

      그럼 혹시,,,, 해킹어플과 정식 구입 어플을 함께 동기화 할수 없는건가요?

    • 도아 2009/05/21 09:00

      해킹이라는 의미는 불법을 의미합니다. 불법까지 iTunes에서 동기화 해주지는 않습니다.

  278. 원영준 2009/05/25 15:10

    안녕하세요, 도아님?
    저는 식당 일을 종사하는 원영준이라고 합니다.
    학력이 낮아서 컴퓨터가 익숙치 않습니다.
    제가 저의 어린 아들에게 ipod touch를 생일 선물로 사줬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touch를 jailbreaking를 시도를 했으나 너무 어렵고 답답하고 한 숨만 나옵니다.
    "ipod touch 강좌 3: 유용한 소스들"에서
    http://repo.ispazio.net community source를 설치하려고 하는 데 페이지가 페지 됐다고 하네요. 다른데에 아무리 찾아봐도 못 찾겠습니다
    http://ipodtouched.net/repo.xml
    http://www.meachware.com/list.xml
    http://helo3hwa.woweb.net/iphone
    http://agaat.info/demo
    위에 사이트 들어가면 다른 사이트로 가던가 이상한 글들이 나옵니다
    도와주세요, 도아님
    저의 아들이 엄청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탁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8 11:32

      펌웨어의 판번호를 알아야 도움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2.0으로 펌웨어를 올리고 시도하기 바랍니다.

  279. 박연세 2009/05/25 16:48

    도아님의 블러그를 가끔가다가 읽고있는 컴공과 학생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도아님의 블러그를 볼때마다 저는 제가 사용하는 크롬이 아닌 IE를 사용합니다
    크롬에서 블러그가 않열린다거나 하는것은 아니지만 글씨가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배경의 하얀색이 굉장히 진해서 검은색인 글씨가 얇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모든글에서 말이죠 그래서 눈을찡그리고 보는게 싫어서 IE를 실행시켜서 따로 보고있습니다

    혹시 이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크롬에서 IE탭을 열어서보는 방법말고 다른방법이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280. MastmanBAN 2009/05/25 18:45

    제가 비스타를 쓰는데 Imagine 소개글을 보고 설치를 했는데 프로그램내에서 확장자 연결이 안먹히네요.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8 11:34

      비스타에서 레지스트리 구조가 바뀌었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개발자에게 부탁하는 방법외에 없는 것 같습니다.

  281. 하로롱 2009/05/27 19:41

    아이팟 터치에관한 질문인데요
    rubooks를 다운받았는데 파일넣는법을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
    좀 알려주실수 있으신지..^^

    perm. |  mod/del. reply.
  282. 대륙의별 2009/05/27 20:19

    터치 2세대 사용자입니다... 이제와서 해킹을 하려고 합니다... ^^;

    터치 산 후 아이튠에 연결해서 음악과 동영상만 봐왔습니다.

    펌웨어 몇을 설치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강좌들 마다 자세히 설명해주셨지만, 이해가 잘........ ㅡㅡ;

    이제서야 처음으로 해킹하는 유저를 위한 추천 강좌와 순서를 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8 11:35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No Cross, No Crown.입니다.

  283. Ray 2009/05/28 18:20

    안녕하세요, 도아님?ㅎㅎ
    도아님의 강좌를 보면서 열심히 터치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쓰고 있는 것은 ipod touch 1세대고, 돈 주고 소프트웨어 버전 2.2.1를 바뀌고 itunes 8를 다운 받았습니다.(쓰고 있는 컴퓨터는 vista입니다)
    "강좌 35. 펌웨어 2.2.1 해킹하기" 똑같이 순서대로 해보았지만 DFU모르로 부팅중에 진행이 안되고 반복적으로 해봐도 process가 안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itunes에서 Shift + 복원버튼을 누른후 "iPhone1,1_2.2.1_5H11_Restore"을 열기를 시도 해봤지만 "펌웨어 파일이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Ray ipod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도아님,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9 08:29

      펌웨어 파일을 다른 곳에서 내려받은 것인가요? 메시지를 보면 실제 iPod에 설치된 펌웨어와 현재 펌웨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경우 DFU 모드로 부팅을 해야 복구가 가능합니다.

  284. Vermond 2009/05/29 02:46

    알툴바를 무의식적으로 쓰다가 다른 알툴즈 제품을 안 쓰는데 왜 알툴바 써야될까 싶었습니다

    게다가 알툴바 설치시 Ctrl+Enter 기능이 안 먹히더군요...-_-;;

    주로 쓰는 기능이 즐겨찾기 백업 겸 저장 / 로그인 편의 / 빠른검색 / 마우스액션 입니다만

    즐겨찾기는 손수 백업하면 된다치고 빠른 검색이야 요새 주소창에 써도 검색이 잘 되니까 괜찮습니다만

    나머지 기능을 대신할 적절한 프로그램을 찾기가 힘듭니다

    뭔가 추천받을만한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솔직히 다른건 다 포기해도 마우스 액션은 영 손에 익은 탓에...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29 08:30

      IEToy라는 아주 우수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 모두에 더 좋은 기능이 잔뜩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툴바처럼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285. 대륙의별 2009/05/29 12:25

    터치2세대 해킹시 quickpwn을 실행하고 ok 한후 화살표를 누르면
    browse for firmware 가 나오는데 브라우져 검색해서 iPod2,1_2.2.1_5H11a_Restore.ipsw 파일을
    넣으면 진행이 안되는데 이유를 알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perm. |  mod/del. reply.
  286. 아리수 2009/05/30 19:54

    도아님의 블로그도 현재 텍스트큐브를 사용 중인건가요?

    도아님이 글 작성한 것을 보면 주석달아주는 게 있잖습니까? 이건 어떻게 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블로그 상단의 RSS 이미지 설정하는 거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HanRSS 이미지를 연결하였는데. 깔끔하지가 않아서...조언 좀 해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5/31 17:27

      CSS에 대한 부분은 제가 도와드리기 힘듭니다. 주석은 여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동작하지 않아도 제가 도움을 드리기는 힘듭니다. 정식으로 공개하지 않은 이유도 사용자 지원이 귀찮아서입니다.

  287. koreasoul 2009/06/01 14:2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88. JCJang 2009/06/02 13:30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저도 리스트에 따라 골라서 실행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RoamDrive 프로그램 실행시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A problem crrured when trying to connect to your e-mail account. Please try again later" 라고 뜹니다.
    계정주소와 비밀번호는 몇번이나 확인했구요.
    어떤 문제일까요?
    쓰고 싶은데 많이 답답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6

      만들어진지 오래된 프로그램이라 현재는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89. why 2009/06/03 16:08

    IE7PRO를 사용중일 때,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면 IE7PRO의 광고필터가 작동을 안하고 IE7PRO창을 보면 설정하고 기타항목만 보이는 경우가 있던데 이럴 때 다시 익스플로러를 다시 띄우는거 말고 해결 방법 없을까요?

    특정한 장소에서 작동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돌아다니다보면 갑자기 작동을 안하게 되던데...

    그리고 다른 필터들 사용방법은 알겠는데, 프레임 필터와 테이블 필터의 사용법을 모르겠는데....
    알려주시는 게 싫으시다면 적어도 사용법이라도 적혀있는 사이트라도 알려주세요.

    perm. |  mod/del. reply.
  290. 칼세란줄리어드 2009/06/05 00:28

    질문드립니다.
    요즘은 그렇지 않은것 같지만 과거 외장메모리(mp3등등)에서는 파일명 제한을 매우 짧게 두었지요.
    그때 음악파일이 굉장히 긴 파일을 넣었습니다. 그때 파일명이 MKR~1 이렇게 자동적으로 바뀌었었구요. 그때 그 파일을 다시 컴퓨터로 옮겨놓았다가 나중에 이 파일의 파일명을 다시 변경하려니 글자수가 제한되어버렸는지 특정 파일명 이상으로는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면 다행이긴한데 다른 파일 하나가 또 말성이군요. 삭제도 안되고(반응이 없습니다.) 파일명 변경도 안되고, 음악재생도 되지 않고... 혹시나 해서 속성을 보려고했더니 나오는 메뉴는 "열기/KMP로 재생하기/KMP~/보내기" 항목밖에 없군요...

    후자의 경우는 파일손상인것 같지만, 전자의 경우는 무슨 문제인지 파일명입력에 제한이 있습니다.
    원본파일의 파일명은 65자 였고, 현재는 41자 이후로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5 07:07

      Windows의 문제입니다. 파일 삭제, 변경이 안되는 파일은 파일 이름에 Windows가 인식할 수 없는 문자가 포함된 경우입니다. 이 글과 이 글에 링크된 글을 모두 읽어 보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91. His Majesty 2009/06/06 20:41

    안녕하세요.

    도아님께서 올려주신 글 http://offree.net/entry/upgrade-iphone- ··· breaking
    를 읽고 질문합니다.

    IPSW browsing 에서 님께서 올려주신 펌웨어를 브라우즈 했음에도 불구하고

    The IPSW file you selected does not match any firmware version QuickPwn supports. Either the IPSW file is corrupted, or the firmware version is unsupported

    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할지요.

    또, 제 아이팟이 3.0 beta 5 인데 해킹을 안한 순정입니다. 이것이 문제일런지요.

    혹 해킹이 안된다면 펌웨어 3.0 beta 5 에서 2.2.1 로 판내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런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7 09:22

      같은 질문을 여러 곳에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답변은 님이 이전에 올린 글에 올렸습니다.

  292. 정태진 2009/06/12 13:42

    도아님 개인적으로 부탁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qaos라는 사이트에 가입하고 싶었지만
    추천제라 몇년간 가입도 못했습니다
    윈도에 대한 놀라운 정보들이 있어서 가입하고 싶은데
    추천제와 유료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12 17:01

      없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QAOS.com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293. 김은규 2009/06/16 11:14

    안녕하세요 도아님, 이번에 MAC Book Air 신형이 새로나와서 자꾸 입질이 오는데요, 윈도XP 를 깔아서 멀티 OS 사용이 가능한지 혹시 아시는지요,, 가격의 압박이 있는지라, 걍 제물로 사서 테스트 해보기가좀,,, 제 소견으론 시퓨가 인텔코아2듀오 라서 윈도우 안 깔릴까? 라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제가 하는일이 Factory Automation 쪽이라서 윈도 환경을 사용해야 하거렁요. 그래서, 멀티미디어쪽은 MAC , OA 는 윈도 , 이런식으로 쓰고 싶은데,,욕심일
    까요?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17 08:16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잘 설치됩니다. 이미 함께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294. Vermond 2009/06/17 04:36

    분할압축 지원되는 프리웨어 없나요;;;

    쓰레기 알집은 논외로 치더라도
    제가 애용하는 빵집이나 압축이 왠지 놀랍게 보이는 7zip조차 분할 압축이...;;;

    특별히 뛰어날 필요는 없고 범용적으로 해제 가능한 분할 압축이면 됩니다

    현재 윈집 트라이얼로 어케 좀 해보려고 하는데 좀 그렇네요... 인터페이스 묘하게 어렵구...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17 08:17

      현존하는 압축 프로그램 중 분할압축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RAR, AJC, ACE 정도입니다. 그외에 알집, 7-Zip등은 분할 압축이 아니라 압축한 것을 쪼개는 것에 불과하죠...

  295. 종요 2009/06/18 01:14

    도아님, 제 컴퓨터에서 파일이 생성, 접근, 수정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사용되는 파일, 새로 만들어지는 파일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하고 싶은데 이런 프로그램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십시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18 12:30

      굳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이 감사정책과 이벤트 뷰어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296. Vermond 2009/06/24 01:00

    저작권법 때문에 말이 많네요...

    곳곳에서 설레발 치는데다가 다소 부정확한 내용도 막 돌아다닙니다
    모 이글루의 저작권 관련 포스팅이라는걸 봤는데 피디수첩을 까는 글이 보이길래
    갑자기 빡돌아서 저작권법 읽어보고 포스팅했었습니다...-_-;;

    그런데 의외로 개정안에는 큰 문제점이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요인이 뭘까 생각하다가 떠오른 하나가
    "이명박을 까기 위한 수단"
    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이명박이 절대 잘 하고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만
    적어도 잘 한 일이 있다면 그것만큼은 인정해줘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걸로 모든 죄를 덮을 수는 없겠지만...)

    이번 저작권도 (물론 저작권법 자체가 완벽하다고 보긴 힘듭니다... 악용할 소지가 보이긴 하더군요)
    적어도 개정안 자체는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만...
    그걸 가지고 또 까더군요...-_-;;;

    이런 현상에 대해서 그냥 도아님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굳이 길게 안 적어주셔도 되니 느낌을 말씀해 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4 08:43

      글을 따로 올릴 생각입니다만 개정된 저작권법과 기존의 저작권법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제가 핵심으로 보는 부분은 위반 사이트 폐쇄와 3자 고발입니다. 이 두 가지가 결합되면 어떤 사이트든 폐쇄할 수 있는 힘이 생기니까요. 3자 고발 부분은 현재 확인 중입니다.

    • Vermond 2009/06/24 15:05

      저도 이 글을 쓰고 난 뒤에 관련 사실을 알았죠...

      애초에 왜 같은 저작권법을 2개로 나눠놨는지 알 수는 없지만...7월 발효와 9월 발효되는 2가지가 있더군요...

      일단 봐야 알겠지만 정부 개입의 요소가 있다는게 좀 찜찜하네요... 사이트 폐쇄는 처음 듣는데 한번 쭉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아 2009/06/24 15:20

      저작권 위반 자료를 3회 이상 올리면 해당 게시판을 방통위 직권으로 6개월간 정지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항과 3자 고발이 연결되면 반정부 홈페이지는 모두 폐쇄할 수 있습니다.

  297. 미령 2009/06/25 22:36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http://photohistory.tistory.com/5766 이 글을 보고(글의 내용은 애드센스에서 웨스트유니언이란 것으로 해서 좀 더 편하게 돈을 교환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 준비중이라는 내용입니다.)저는 7월이든 8월이든 좋으니 편하게 바꿀 수 있을때 바꾸자 하며 지급보류를 하려던 찰나! 애드센스에 가보니 이미 하루전에 수표를 지급했다네요...
    수표가 지급되면 무효화 할 순 없는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6 13:23

      예. 무효는 안됩니다. 이미 발행된 수표니까요. 다만 개인 수표이기 때문에 구글에 요청하면 가능할 수는 있지만 해본적은 없습니다.

  298. 푸른깃발 2009/06/29 18:27

    도아님 안녕하세요? 오늘에야 도아님을알게 됐네요.ㅜ.ㅜ..
    한가지 꼭 좀 부탁드리고 싶어서이렇게 여쭙니다.
    제가 티 스토리 블로그 하고 있는데요. 그 블로그에 제 개인적인 광고를 올리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요.

    그러니까 광고하고 싶은 내용을 제 블로그에 포스팅 한 다음에요...
    그 내용을 별도의 박스 광고창(애드센스 같은 거요.^^)으로 만들어서 블로그 상단에 나타내고 싶거든요.
    물론 그 박스를 누르면 광고내용을 포스팅한 제 블로그 페이지가 떠서 읽어 볼 수 있구요.
    포스팅 하고 나서 시간 지나고 새로운 글 올리면 금방 사라지는 문제 때문에 그럽니다.

    질문을 정리하면요..
    애드센스 광고처럼 가로로 직사각형 박스 만들어서 그안에 간단하게 안내글 몇자 적고(그림은 없어도 되요) 블로그 본문 상단에 올려서 포스팅 할 때 마다 항상 박스가 뜨게 하고 싶은 겁니다요..물론 박스 클릭하면 앞에 포스팅한 설명글로 링크되는 거구요..

    도아님...여러가지로 바쁘시겠지만 꼭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1 08:27

      설치형이라면 가능하지만 티스토리는 힘듭니다. 다만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 같은 카테고리의 글을 출력해 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아래쪽에 비슷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299. 앙마 2009/07/01 01:18

    도아님, 이리 저리 검색하다 방문드리게 되었네요.

    제가 새로 iPOD을 구입해서 3.0 Up 후 Jail Break 해서 파인애플 화면까지 정상적으로 나왔는데..
    이후에 갑자기 아이팟 터지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것으로 보이고요.
    컴퓨터에서 USB 장치인식도 안되고요. (알수없는 장치 --;;)

    혹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움 부탁드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1 08:28

      DFU 모드로 부팅한 뒤 복구하면 됩니다.

    • 앙마 2009/07/01 18:00

      어렵게 복구했네요. 감사합니다.

  300. 콘스탄티노 2009/07/02 17:22

    도아님 안녕하세요^^
    저도 비스타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sp2 정식버전 설치에 문제가 있어 문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마소에선 시험판(sp2 RC)를 먼저 제거하라고 합니다.
    (참고 : http://support.microsoft.com/?kbid=948465)
    파일번호(KB948465)를 같은 번호를 부여한 것과 관련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문제는 현재 제 컴퓨터에서 제어판>업데이트 설치 제거 화면에서
    시험판(KB948465)을 클릭하면 위에 '제거' 표시가 안뜹니다.
    몇 개 업데이트 파일들이 그렇습니다.

    다시 마소에서 해결책을 찾아봤지만 네트워크 연결관련 그룹정책 또는 보안관련하여
    제거되지 않도록 되어 있을지 모른단 설명만 있을 뿐 구체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http://windowshelp.microsoft.com/window ··· 042.mspx


    시험판 설치일자(4.26) 이전의 복원지점이 없어 복원기능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비스타는 정품입니다. 비스타 business K SP1 (331,000원에 구입)

    좋은 방법 생각나시는거 있음 좀 가르쳐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연결관련 그룹정책 or 보안관련 설정을 어떻게 변경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__)(^^)(__)

    * 여기 올리는걸 모르고 비스타 게시물에 썼다가 거기껀 지우고 여기 다시 올렸습니다.

    perm. |  mod/del. reply.
  301. 연유 2009/07/02 20:02

    최근 경품으로 아이팟터치를 받게될 상황에 처했는데, 정말 액정보호 필름이 없어도 흠집이 없을까요? 도아님은 액정보호 필름은 터치감 때문에 때셨다고 하셨잖아요.. 그리고 받게되면 아이팟에 대해서 공부해야겠네요..bb..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3 06:50

      필요없습니다. 강화류리라 콘크리트에 문지르지않는한 생채기는 생기지 않습니다. 제 터치는 유리 부분은 아직도 생채기가 없습니다.

  302. 음주 2009/07/04 21:33

    3개 이상의 블로그에 동시에 게시 가능한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 툴, 혹은 해당 포스트를 받아 각 블로그 API로 뿌려주는 서비스를 찾고 있습니다.

    라이브 라이터는 멀티 포스팅을 하려면 포스팅 할 때 하나씩 블로그 계정을 바꾸어서 올려야 하고,
    zoundry같은 경우는 멀티 포스팅이 가능하나 3개까지만 지원합니다.
    ping.fm은 설정이 안되는 듯 하고... 사용방법도 잘 모르겠습니다.

    써보신 툴이나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써놓고 보니 질문하는 문장이 많이 꼬여있네요 -ㅁ-;



    추가 덧글+1
    아, 라이브 라이터 플러그인 중 xPolinate로 처리했습니다.
    괜한 질문 죄송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03. 연유 2009/07/08 19:35

    안녕하세요. 도아님.
    제가 드디어 아이팟터치를 받게 되었는데, 무선인터넷이 적어도 1~2개 (MyLg070이라도..)는 잡힐줄 알았지만, 하나도 안잡히네요. (수도권이지만 못사는 동네가 그런가 봅니다..ㅠㅠ)
    그래서 무선 공유기를 하나 살까 하는데.. AP 개념 떄문에..그냥 유무선공유기와 유무선공유기 (AP) 라고 된것이 있던데. AP라고 써진것은 비싸서 EFM ipTIME G104M(http://www.danawa.com/product/list.html?defSite=PC&cate1=863&cate2=895&cate3=0&cate4=0) 를 살까하는데요. 따고 AP라고 써져있지 않아서 터치에서 이놈으로 해도 잡히는지는 모르겠네요. AP라고 안써져 있어도 잡히나요?.. 그리고 무선공유기는 컴퓨터 켜놔도 되는건가요.. (워낙 지식이 없다보니.. 그냥 질문글이 됬네요. ㅠㅠ 업체에 물어보는게 낫겠지만, 도아님이 더 잘 설명해주실것 같아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9 07:07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잘 잡힙니다. AP는 Access Point의 약어로 모든 무선랜이 AP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AP의 여부는 제조사에서 붙이는 모델 정책일 뿐 가격이나 기능과는 무관합니다.

  304. 2009/07/13 21:25

    http://nang01.cafe24.com/wiki/wiki.php/%EB%AC%B4%EB%A3%8C%EB%B0%B1%EC%8B%A0

    제가 이 사이트에서 실시간 감시가 되는 무료백신을 추가하려 합니다. 실시간 감시가 되는 무료백신을 아시거나 소개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4 07:45

      가서 확인해 보니 거의 대부분 나온 것 같습니다. 다만 실시간 감시를 저는 그리 유용한 기능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305. 임태원<<실명이라네 랄라=초딩님으로 바꿉니다 2009/07/14 16:04

    도아님 궁금한게 많은데 챗방이나 그런걸 만들어 주시면 안될까요?
    챗방을 만들면 좀 좋을거 같아서 말이죠
    그래서그런데 제블로그 챗방이라도 들러주시거나 챗방 들어오실수 있는 시간대를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자질구레(?) 한 질문들
    1.도아님 이멜??
    2.도아님이 추천하시는 프로그램 번역/언어팩 사이트
    3.(잡다한질문)도아님 지역,그리고 직접상담

    perm. |  mod/del. reply.
    • 초딩님 2009/07/14 16:05

      챗방 추천하는데입니다,
      gagalive.kr

    • 도아 2009/07/14 19:36

      1. 저는 채탕을 만들어 질문을 받을 정도로 한가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적인 정보는 모르는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번역은 주로 구글 번역을 이용합니다.

  306. 초딩님 2009/07/14 20:25

    도아님 질문 한개 추가요
    아이팟 터치를 사려고 하는데
    좋은게 무엇이고
    어플 추천 리스트 견적 한대만 뽑아 주시면........../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5 19:26

      위의 댓글에도 있지만 저는 한가한 사람이 아닙니다.

  307. 나라 2009/07/15 19:54

    안녕하세요 도아님. 저는 프로그램지식이 전무한 맹(?)인 입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설치형 블로그라는걸 접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저기 맘대로 바꿀수 있고 스킨도 마음에 드는걸 사용할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드는데요.

    스킨을 하나 만들어보자는 과한욕심이 생겨서 보니까
    이건뭐;; html이랑은 차원이 다르더군요;;

    어찌어찌 하다 보니 치환자라는걸 이용하는걸 깨닫고
    치환자를 만들수는 없을까 연구한끝에 가상치환자 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구글에서 가상치환자를 검색하던중

    도아님의 http://offree.net/entry/TextCube-Print-Article 라는 글을 읽고.
    이렇게 염치 없이 문의 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은.

    방문자가 검색사이트를 통하여 블로그에 접속할경우 키워드통계라는 플러그인을 통해
    방문 키워드를 알아낼수 있는데요.

    그걸 좀 응용해서 방문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블로그 메인에 뿌려주면 재밋을꺼 같아서요.

    예를들어 어떤사람이 "도아님멋쟁이" 라는 검색을 통해 저의 블로그에 접속했다면

    ==> 손님(?)께서는 "도아님멋쟁이" 검색을 통해 저의블로그에 접속을 하셨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전문지식이 없는 저로써는 당연히 개발이 불가능 할것이고.

    전문가 입장에서는 어떠신지요?! 개발이 어려운건가요? ㅠㅠ

    어찌 적다보니 질문이 이상하네요 ㅠㅠ 답변 부탁드릴께요 즐거운 저녁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5 20:12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레퍼러를 디코딩한 뒤 키워드를 추출해서 뿌려주면 그만이니까요. 다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만들기는 힘듭니다.

  308. Un-i-que 2009/07/17 22:00

    티스토리 주소와 독립 도메인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 티스토리 주소에서는 티스토리 로그인이 유지되는데 독립 도메인에서는 티스토리 로그인 세션을 쓰지 못하더군요. 결국 독립 도메인을 쓰는 곳에서는 아이디와 주소를 일일이 넣으며 방명록과 덧글을 쓰고 있습니다. 독립 도메인에서도 티스토리 로그인 세션 데이터를 쓸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일단 제 블로그에라도 적용해 보고 싶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8 11:12

      독립 도메인을 어떻게 사용하시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보통 함께 유지됩니다.

    • Un-i-que 2009/07/18 15:42

      흠... 제 계정 세팅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전 http://bluenlive.tistory.com/ 에서 로그인되어 있다가도 http://zoc.kr/ 으로 가면 로그인이 풀리는데... http://offree.com/http://doax.tistory.com/ 에서도 마찬가지고 대부분의 독립 도메인에서 같은 증상을 보이는데요.

    • 도아 2009/07/18 16:22

      먼저 http://bluenlive.tistory.com/는 다른 분 블로그입니다. 그러나 도메인이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로그인 쿠키가 전송됩니다. 그러나 http://zoc.kr/은 티스토리가 아니니 당연히 쿠키 전송이 안됩니다. 또 되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자기 소유의 티스토리와 자기 소유의 독립 도메인에서만 쿠키가 유지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 Un-i-que 2009/07/18 21:23

      http://zoc.kr/ 이 블루앤라이브 님 블로그인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저 예시를 든 것뿐이었습니다. 로그인 데이터를 다른 도메인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지 (브라우저가 착각하도록 할 수 있는지) 질문한 것이었는데, 방법이 없다니 하는 수 없군요,.

    • 도아 2009/07/19 08:19

      저도 예시로 든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보통 접속 유지는 자신의 도메인에서 유지하는 것을 말하는데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예시해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즉, 접속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사이트)라는 것을 말한 것입니다. 접속 유지는 쿠키로 하는데 쿠키를 설정할 때 tistory.com으로 설정하면 모든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접속이 유지됩니다. 그런데 모든 사이트에서 접속이 유지되게 하려면 .com, .net도 아닌 모든 도메인에서 쿠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기술적으로 쿠키를 이렇게 설정할 수 없을 뿐더러 설사 할 수 있다고 해도 자원 낭비이기 때문에 이런 방법은 취하지 않습니다.

  309. 약쟁이 2009/07/18 18:01

    최근에 gmail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카드사에서 보낸 명세서를 어떻게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고 있고, 구글 문서도구로 보기를 클릭해도 아무내용도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합니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8 20:28

      다운받은 뒤 인터넷 탐색기로 열면 됩니다.

  310. 항공 2009/07/27 21:55

    qaoa에 올릴까 하다가..... 도아님이 답해주실꺼 같아서 도아님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사무실에서 스위치-공유기를 이용해서 20여대의 pc를 사용중입니다..
    인터넷을 하는데는 속도면에서 전혀 지장이 없지만 내부 프린트 사용시 특정pc에서만 응답속도가 매우 느린경우가 발생하네요.. 그룹을 같은그룹으로 묶어주고 qaos에 나온 랜카드패치 및 속도향상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하나 둘씩 따라해봤지만 모두 허사였습니다..네부 네트워크간의 공유폴더 접속 속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단 프린터 이용시만 반응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는데요..(대다수pc에는 문제가 없는데 특정pc에만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럴경우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주면 또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씩 공유기를 주기적으로 껐다켜주지만 원인을 모르는상태에선 임시방편이네요.. 또 항상 문제되는 pc에만 똑같은 증상이 반복되고 나머지 pc들은 모두 정상적입니다.
    얄팍한 지식으로마 예상해보는건 스위치 같은경우 맥테이블을 저장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처럼 내부네트워크 사용시 조금씩 저장되는 쓰레기 값들이 쌓이다 보니 이런현상이 나타날꺼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것도 의심스러운건 그럴경우 모든pc에서 반응속도가 떨어져야 하는데 항상 특정pc만 속도가 느려지니 이런 이유도 아닌듯 싶네요..^^;;
    도아님이라면 아실꺼같아서 문의드려봅니다.~~
    장마철 건강조심하시구요. 즐거운 휴가도 한번 떠나시길 바래봅니다^^
    ps. 웹마 접속시 글자가 깔금하게 보이는데 크롬으로 도아님블로그 접속하면 약간 깨져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건 어떤 이유인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8 10:41

      QAOS.com의 회원이면 QAOS.com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더 많은 답변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다만 증상을 보면 PC나 프린터 중 랜카드에 문제가 있는 녀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PC에서 연결할 때 그런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고 랜카드를 교체해 보기 바랍니다.

    • 항공 2009/07/28 12:01

      바쁘신 와중에 답변 감사드립니다^^. qaos에도 동일 질문 올렸네요~~
      그런데 랜카드 문제라면 인터넷속도도 느리다거나 첨부터 문제가 있어야 할꺼 같은데.. 쓰다 보면 인터넷속도는 정상인데 프린터 반응속도만 느린경우라서 참 애매하네요~;

    • 도아 2009/07/28 13:34

      속도 자체가 느려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의 랜카드가 문제라면요.

  311. 종요 2009/07/28 19:01

    원격데스크탑 접속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것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도아님도 예전에 같은 방법을 설명해주셨네요. http://qaos.com/article.php?sid=1214

    PC방은 거의 이용할 일이 없는데 얼마전에 가보았던 PC방은 옛날과는 다르게 시스템에 함부로 손을 댈 수 없게 해놓았더군요. 실행창도 못 띄우게 해놓았더군요. 요즘 대부분의 PC방이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해 시스템을 보호한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나요? 이럴 경우 접속기록을 어떻게 삭제하면 좋을까요?

    예전에 도아님이 PC방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끄거나, 우회해서 이용한다고 하신 내용을 본 기억이 있는데 PC방 프로그램을 끄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29 07:12

      QAOS.com에서 찾아 보시면 많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PowerPrompt이고요.

  312. 퍼그 2009/07/28 22:28

    동영상 스트리밍 기반으로 구글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자 합니다.

    그런데 구글 블로그 본문 폭이 너무 좁아서 html로 폭을 늘리고 가 width를 고쳤더니 옆의 구글 광고가 맨 밑으로 내려갑니다. 이를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리고 구글 사이드 광고에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이건 어떤 오류입니까

    perm. |  mod/del. reply.
  313. 퍼그 2009/07/28 22:35

    외국 웹하드 중에서도 한국 웹하드처럼 업로드를 하면 업로더에게 수익을 주는 웹하드 있습니까?

    특히 파일크기 업로드 제한이 없는 것으로 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14. 김동현 2009/07/30 19:44

    안녕하세요, 아이팟 터치를 새로 접하게된 한 아이팟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iFree로 installer까지 무사히 설치를 한 상태이며
    Summerboard를 설치하려고 무진장하게 머리를 쥐어싸매고 있었습니다.
    쉬운 블로그 설명보고 잘 따라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부터가 문제인데,
    Installer로 들어가서, System, SummerBoard를 선택해서 Install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Downloading Package...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지만

    Error Package download failed : can't find host! 그리고
    Failed to download package! 이라는 오류가 뜹니다.

    Summerboard때문에 오늘 막 손에 들어온 아이팟가지고 약 7시간을 씨름을 하고 있는데

    이거는 단순한 인터넷 연결 불량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31 09:22

      요 며칠 Cydia 서버에 오류가 계속 뜨더군요. 서버 오류 때문에 발생한 일로 보입니다. 며칠 뒤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15. 영원 2009/08/03 21:34

    mediacoder질문인데요
    제가 DVD에서 동영상을 추출해서 변환합니다
    VOB파일을 변환하는데요 어떤것은 그냥 그 크기대로 가는데요 어떤것은 높이는 같아도 너비가 주네요
    잘리진 않고요 그냥 줄어요 원래 파일이 720:480이었다면요 변화해도 그대로 인데요 너비가 줄어요
    제가 아이팟비디오 사용자입니다 동영상화면 어떻게 하고 싶진 않고요
    그냥 원본 화면 그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4 00:04

      저한테 질문하시기 보다는 매뉴얼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옵션에서 다 제공하는 항목입니다.

  316. 음주 2009/08/06 23:55

    이시간 현재 트위터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혹시 이유를 아시나요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7 09:31

      국정원에 따르면 종북, 좌빨 세력의 DDoS 공격으로 서버가 다운됐다고 하더군요.

  317. 김형진 2009/08/14 19:21

    스피링 보드에서 Installous 를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다운받은 어플은있는데 못넣고 있습니다.
    알려주세요 3.0 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14 19:51

      다른 글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글로 올려둔 내용입니다.

  318. 하각 2009/08/15 18:48

    님께서 쓰시는 블로그가 무슨 블로그인지 좀 알 수 있을까요?
    밑에 보니까 텍스트큐브 링크가 있는데
    텍스트큐브 블로그는 아닌 것 같아서요.
    텍스트큐브는 포스트 내용속에 예전에 썼던 글을 링크시키는 기능이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이 기능은 자동으로 되는건가요?

    그리고 텍스트큐브 링크 옆에 http://hi8ar.net/ 라는 곳이 있던데
    여기도 님께서 운영하지는 블로그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하각 2009/08/15 18:52

      좀 더 보니까 아무래도 텍스트큐브가 맞는 것 같네요.
      설치형 블로그라고 하던데
      블로그 내 자동 링크 기능도 설치하면 되는것 같네요.

  319. 네쯔 2009/08/23 18:38

    안녕하세요 네쯔입니다.
    제가 Supreme Preference를 깔았더니 그때부터 자동잠금이 설정되지않고 설정하고 보면 계속 해제상태로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Supreme Preference를 지웠는데 그 현상이 계속 지속이 되네요.
    왜 그런걸까요? 혹시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23 19:03

      제가 올린 Supreme에 대한 글을 보면 그 이유가 나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20. 이현우 2009/08/28 11:49

    안녕하세요. 매번 도아님 블로그를 주시(?)하고 있는 눈팅족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몇가지 전반적으로 도아님께 자문을 구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려는건 QAOS를 시작한 이유와 비슷한 맥락으로 제 지적 호기심을 담고, 나름대로의 답을 구하고,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려는 틀로써 사용하려고 합니다.

    1. 자유로운 사무실, Offree 를 보고 이와 같이 적절한 블로그 도메인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좋은 블로그 주소(혹은 제목)를 짓는 방법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카테고리나 태그를 작성하는데 있어 가지고 계신 팁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1과 연관되는 질문일 수도 있는데 가입형(특히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과 설치형 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다가 차후에 홈페이지를 운영하려고 하는데 처음부터 호스팅을 이용해서 설치형으로 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를 받고 홈페이지만 따로 호스팅을 받는 것이 나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28 12:37

      1과 2는 짧게 답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3은 먼저 티스토리와 같은 가입형에 가입한 뒤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잘 운영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면 그때 고민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 이현우 2009/08/28 14:37

      답변 감사합니다 :)

      사실 1,2번 답변을 더 듣고싶었는데 짧지 않은 내용을 코멘트로 답변을 바랬던게 욕심이었나 봅니다 ㆀ

      일단 가입형으로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를 검토해본 결과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티스토리 쪽으로 굳혔습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도아님 블로그에서 꾸준히 포스팅을 읽고 있습니다. 혹시나 다음에 1,2번에 관해 포스팅할 일이 있으시면 올려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 도아 2009/08/28 15:26

      원래 예전부터 한번 쓰려고 했던 주제입니다. 다만 순위에서 밀려 있기 때문에 언제 글을 올릴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321. Vermond 2009/08/30 12:52

    리리플 보다가 세벌식 자판의 존재에 대해서 깨달았습니다
    (알고는 있지만 영 안쓰다보니 기억에서 사라졌던...-_-;;)
    도아님 말대로 세벌식 자체가 암호화되어 좋은 것이라면 분명 쓸만하다는 것이겠죠

    그런데 세벌식은 영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판매도 안보이고 그러네요....

    도아님은 왠지 오래 쓰시다보니 2벌식 키보드라도 자판 다 외우셨을거 같지만 ^^;;

    세벌식으로 자판이 입력된 키보드를 구할만한 좋은 장소가 없을까요?
    한컴타자연습으로 외워서 쓰기는 너무 막막하구...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30 13:03

      아론디지탈에서 팔고 있습니다. 여기를 보면 세벌식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Vermond 2009/08/31 17:58

      음... 트래픽 제한으로 입장이 안되는 줄 알았는데
      다시보니 호스팅 기간 만료이군요...

      이래저래 3벌식은 마이너해서 힘든가 봅니다 쩝...

    • 도아 2009/09/01 06:51

      저러다 살아 납니다. 저도 예전에 홈페이지가 사라진 줄 알았는데 나중에 접속하니 살아 있더군요.

  322. 네오홈피 2009/09/03 08:42

    qna 글 올리는 곳을 어제 찾다찾다 못찾아서 방명록에 글을 올렸었는데,
    여기 아래에 있는걸. 오늘에야 찾았네요.
    글 입력란이 위쪽에 배치되어 있으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은데요.

    안녕하세요? 도아님

    전에 한번 폰트 질문 때문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친절한 답변주셔서 매우 감사했었습니다.
    당시 저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고, 익스플로러외에 다른 브라우져에서는 작동이 안된다고 지적해주셔서 이제는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보일 수 있도록 코드를 조정했습니다.

    네오홈피는 시작페이지를 관리하는 홈피로 제작되었는데
    제작하다보니 시작페이지 뿐아니라 그외 다양한 어떤 용도로도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오홈피로는 개인용 시작페이지도 만들어 쓸 수 있지만
    분야나 지역별로 함께 나누어 쓰는(공유) 공개형 시작페이지 코너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오홈피의 공개 페이지에서 좋은 블로그나 rss 등을 소개 하고 있는데
    도아님의 rss를 올려두었습니다. 그 rss를 클릭하면 그 공개페이지의 rss 정보창에서 받아보게 되는데요
    제목을 클릭하면 도아님 블로그로 오게 됩니다.

    그런데 네오홈피의 공개페이지에서 도아님의 rss를 보아도 될지 여쭤봐야 할것 같아서요.

    혹시 반대의견이 계시다면 바로 반영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도아님께 신중히 제안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저희 분야별 즐겨찾기 (공개, 공유형 시작페이지) 코너에서는 각 분야, 또는 지역별 전문인의 정보와 추천 사이트가 담긴 시작페이지들을 모아둔 곳이 있습니다.
    개인용 시작페이지도 좋지만, 누군가가 전문적으로 관리해주고, 좋은 정보를 역동적으로 올려주는 공유형 시작페이지도 좋은 컨텐츠 영역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인데요 도아님의 관심분야에서 시작페이지를 하나 맡아주시면 어떠실지요.
    물론 바쁘시겠지만, 도아님의 시작페이지를 관리하신다는 마음으로 하나 관리해주시면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서 서로 소통하는 것처럼
    함께 쓰는 시작페이지를 통해서 서로 함께 정보와 소식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시작페이지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더욱 중요한 공간이 될 수 있고요.
    도아님의 전공분야이신 IT 분야의 시작페이지도 좋겠구요.
    관심을 가지시는 어떤 분야에서든지요.

    그곳에는 관련 정보와 소식을 간단히 올리기도 하고
    추천 사이트들을 올려서 서로 좋은 인터넷 정보를 공유하는 곳으로요
    현재 블로그시스템들은 어느정도의 제약된 형식이 있어서 자유롭게 링크관리가 어려운데
    네오홈피는 노트처럼 자유롭게 쓰고, 지우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홈피 구성 아이템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저작권이 강화되어 움츠려드는 이시기에 다행히도 딥링크(deep link)는 합법이라고 문광부에서 확인받았습니다.
    따라서 시작페이지를 관리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링크에 있어서는 합법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중요한 글들의 딥링크나, 각사이트에서 중요 코너들을 직접 딥링크하여 북마크를 관리 할 수 있으므로
    어떤 특정분야의 정보를 한눈에 다 찾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시작페이지를 보다 다채롭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의 시작페이지라면 지역별 생활정보지 성격이 될 수 도 있겠구요
    특정 분야의 시작페이지라면 동호정보지 성격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오홈피는 두사람이 오랜 시간에 걸쳐 제작한 사이트라 다른 대형 사이트에 비해서는 홈피관리방식이나, 제작 기획 등에서는 기존방식과는 달리 우리가 생각하고 꿈꾸는 대로 자유롭게 구성해나갈 수 있는 장점은 있었으나,
    단계별로 힘든 일들이 참 많았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랜시간에 걸쳐 홈피 시스템은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으므로
    이제부터는 시작페이지라는 컨텐츠 영역에서 함께 뜻을 같이하고 나아갈 네오홈피의 멤버가 되어주실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특히 도아님처럼 이분야의 전문인께 조언과 자문도 받고 싶고요.
    시간되실 때 한번 방문해보시고 의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네오홈피 이숙정드림
    *******************************************************************************************
    도아님의 rss가 공개되고 있는 페이지
    http://neohompy.com/media/index.php?tas ··· v%3D1102

    분야별 즐겨찾기 코너주소( 디자인이나 내용이 더 보강이 되어야하는데 일단 기본 방향을 보여드립니다.)
    http://neohompy.com/hompy/index_bookmark.php

    게스트 홈피 ( * 아이디와 패스워드 모두 guest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http://neohompy.com/guest/

    자유롭게 꾸민 샘플 홈피들

    http://neohompy.com/cook
    http://neohompy.com/home
    http://neohompy.com/law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9/03 09:34

      블로그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댓글 창을 가장 아래쪽에 둡니다. 따라서

      글 입력란이 위쪽에 배치되어 있으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은데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편한 것이 아니라 블로그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것입니다. RSS의 링크의 공개는 굳이 허락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 제안은 제가 관리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많아서 받아드리기는 힘듭니다.

    • 네오홈피 2009/09/03 14:28

      바쁘신줄은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많이 아쉽네요.
      하지만 어디서도 도아님의 좋은 글들을 자주 만나니..

      전에도 느꼈지만 신속한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RSS주소를 공개한 경우는 저희처럼 상용의 공개페이지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것인가요?
      지금 일일히 허가 편지를 보내느라고...헉헉거리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인력이 부족한데요.

      전에 한겨례랑 위자드간에 RSS 문제로 논쟁이 있어서 조심스럽던데요.

      그럼 안녕히계세요.

    • 도아 2009/09/04 12:49

      IDG처럼 본문을 모조리 가져가 자체 글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면 상관없습니다. 한겨레의 오버죠.

  323. Vermond 2009/09/08 18:59

    음... 원인은 모르겠지만 가끔 도아님 블로그 왔다가 나갈때 태그테러가 납니다

    정확히는 같은 창이 계속 뜨다가 강제종료될때까지 계속 뜨는 그거 말입니다...

    검사해봐도 별 이상한 점은 안 나오는데 말입니다....

    왜이럴까요 혹시 제컴에 문제라도...?!

    그리고 태크테러 막을 방법같은건 없나요... 접촉 안하는게 최상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9/09 07:24

      저한테는 발생한 일이 아니라 저로서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 문제가 발생하면 접속한 페이지와 브라우저, 운영체제,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해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Vermond 2009/09/09 19:04

      사실 저도 이걸 올리기 좀 애매한게 저도
      도대체 어떤 조건 내에서 일어나는지 짐작이 안가서 말입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매번 반응해야 되는데
      사실 일어난 것은 두세번밖에 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중요 업데이트는 했던 것 같고
      익플6,7에서 모두 일어났습니다(현재 익플7.0.5730.13이군요)
      운영체제는 윈도xp sp3인데 버전2002라고 적힌건 뭔뜻인지...

      이거 괜히 고생시켜 드리는거 같아서 죄송하네요

  324. Vermond 2009/09/09 01:15

    연속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너무 답답해서 질문하지 않고는 못 배기겠군요...
    약간은 괴로울 정도로 말입니다...

    아마 도아님도 아시리라 생각되지만
    2PM 재범의 한국비하에 이은 네티즌들의 반응과 미국행까지....
    진짜 한순간에 이루어졌다는 느낌밖에 안 듭니다

    그가 잘못했다는 사실은 저도 한국인으로 못마땅하고 벌받아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네티즌...아니 개티즌들의 행태를 보고 있자면 짜증이 샘솟내요

    솔직히 죄의 강도를 보자면
    인천공항을 일본에 파려는 매국노나
    방송을 장악하려고 하는 못된놈이 훨씬 더 나쁜게 아닌가 싶습니다

    후우.....
    계속 이 생각이 맴돌아서 일기를 쓰면서 정리를 해보니
    사실 제일 열받는 부분은
    자가반성 이외의 뭔가 제가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점이 가장 슬프더군요.....

    도아님 과연 어떤 마음가짐을 먹어야 될까요...
    그냥 무시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아무래도 이런 쪽의 경험은 도아님이 많으실거 같아서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9/09 07:26

      포털이 사라져야 합니다. 그래야 저런 누리개들이 사라지니까요. 아무런 개념도 없고 생각도 없는 좀비들이죠. 우민화 정책에 놀아나 오로지 연예인에게만 관심이 있는.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면 직접 비판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Vermond 2009/09/09 13:45

      아 도아님 답변을 보니 좀 감정적인 면이 풀리는군요....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가 입장이 많다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블로깅을 통해서 자료화를 시켜놔야 겠습니다

      지금은 그게 최선일 듯 하네요

    • 도아 2009/09/09 16:42

      예. 감정적인 대응 보다는 자잘못을 짚어 나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봅니다. 제가 올리고 싶지만 연예쪽은 제 관심 분야가 아니라 저도 소식만 들었습니다. 다만 경중을 모르는 네티즌에 대해서는 한번 쓰고 싶습니다.

  325. Premist 2009/09/11 17:13

    안녕하세요 도아님. 덕분에 텍스트큐브 블로그 설정을 무사히 끝마친 Twitter의 Premist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번에 '키워드' 라는 기능을 사용해 보려고 하는데, 키워드를 클릭 시 나오는 화면이 이쁘지가 않네요.
    도아님의 키워드 화면은 뭔가 아름다운(?) 데, 텍스트큐브 로고와 함께 나와서 보기가 좀 그렇네요.
    이 디자인을 바꾸는 방법 없을까요? ^^;;

    P.S) 그리고 도아님은 키워드 클릭 시 풍선 모양으로 페이지 내에서 로드 되는데, 이것을 http://offree.net/entry/Using-Presentation-Tool-Blog 에서 설명해주셨는데, 적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9/13 16:57

      플러그인 형태가 아니고 키워드에 적용하려면 프로그램을 패치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하기 힘듭니다. 저 역시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패치한 것이니까요. 다만 다른 곳에서는 동작을 장담할 수 없어서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 Premist 2009/09/13 20:37

      답변 감사합니다! :)

  326. 칼세란줄리어드 2009/09/12 18:00

    오랜만에 질문입니다.; 자바와 관련된 질문입니다만(이것이 자바인지는 모릅니다.)

    특정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링크(?)사용시 IE8이 정체를 일으킵니다.(이전에는 그런적이 없었거든요)
    처리가 오래걸린다고 해야하나 네이버까페의 기능중에 특정글쓴이의 게시글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지요.
    이 기능을 실행할경우 처리하는게 매우 느려집니다.(중간에 먹통되다가도 조금 지나면 완료되는...)
    다른것은 문제없이 잘 이용이 가능한데...

    혹시나 크롬에서도 그 기능을 사용해봤는데 크롬은 잘 동작합니다.

    의심가는거라면 자바6 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했던 자바, 그리고 VBruntime 이라는 프로그램인데, 이것들을 설치하고 나서 느려진것 같습니다. 삭제를 했지만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이것가지고서는 도아님께서 원인을 알수 없으시겠죠...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경우 몇가지만 알려주시면, 좀더 알아보고 다시 자세히 질문드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9/13 16:59

      원래 MSIE의 자바스크립트 엔진은 상당히 느립니다. 다만 IE8에서 새로 생긴 증상이라면 세가지 모두 큰 관련은 없습니다. IE8은 안전모드로 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정상적이라면 3사의 플러그인 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찾아 죽이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 듯합니다.

    • 칼세란줄리어드 2009/09/16 22:14

      어찌 해결은 봤습니다. 플러그인문제가 맞더군요. 답답해서 모든 추가기능 죽여버렸더니 잘 되는군요... 해결된것은 좋긴한데, 문제가 되는 플러그인을 알았으면 더 좋았을것을...;

    • 도아 2009/09/17 10:09

      하나씩 죽여 보고 확인하는 방법외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327. 물의써드 2009/09/18 11:02

    안녕하셔요 도아님

    도아님의 윈도우7 설치기를 보고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저도 지금 3일째 오늘까지 3일째

    입니다. 레이드로 하드를 묶어서 윈도우 7을 설치할려고 하는대 정말 힘이드내요....윈도우 7을 설치할려고 하면

    드라이브가 필요하다고 하고 그렇다고 FDD는 없고..시스탬 사양은 이렇습니다.

    ram 삼성 DDR3 6g 10600 2g*3

    보드 기가 GA-EX58 UD3R

    ssd 삼성 32g*2

    위와같은 사양의 컴퓨터 입니다. 조금은 번거로우시겠지만 질문드려도 될련지요..

    1. 위의 보드로 레이드 설정시 시모스 모드에서 어떤것을 건드려야 하나요?(기가바이트 기준)
    (한참 여기저기 만지고있습니다..레이드 설정부분만이요..)
    2. 레이드 설정이 되었다고 해도 윈도우 xp도 아니고 윈도우 7설치 인데 드라이브 디스크가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USB로 해당 드라이버 설치후 레이드한 하드에 설치를 할려 했더니 하드가 없다고 하거나

    행여 하드가 잡혀 윈도우설치화면을 넘어가도 윈도우 데이터 복사하기에서 멈춤현상이 일어 납니다.

    왜그런지 해결방안은 있는지...


    3. 레이드 된하드가 잡혔다가 안잡혔다가 랜덤합니다. 윈도우 7 설치시 물론 시모스 모드나 레이드설정모드

    에서는 아주 잘~잡힙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왜그런지요...


    4. 윈도우 7을 포기하고 비스타로 하면 좀 나을까요 물론 위의 질문들은 64비트 기준입니다.

    레이드 설정없이 하드를 잡자니..32기가 하드로 어떻게 OS운영합니까..ㅠ_ㅠ 그래서 이렇게 긴 글 써봅니다..

    만일 답변이 가능하시다면 메일로 부탁드릴께요...실례인줄알면서도...답답하고...물어볼 주변사람도 없고..
    (mindong23@hanmail.net)
    주변사람은 레이드의 "레"자도 모르는 분들밖에없으시고..해서 이렇게 글올려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28. 미령 2009/10/02 12:28

    안녕하세요.
    오른쪽에 떠있는 메뉴 있잖아요.
    공간이동, 첫페이지, 처음으로... 이 부분이요.
    파이어폭스와 익스7, 크롬에서는 잘 떠있는데요.
    익스6에서는 제대로 떠있지를 않네요.
    제가 실험한 건 IETester의 익스6에서 확인했는데요.
    혹시 진짜 익스6에서는 잘 나오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03 10:21

      IE6에서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는 크롬, 파폭, IE8이상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329. kimext 2009/10/04 13:30

    안녕하세요
    항상 ipod touch 관련글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아실지 해서 질문드리는데요
    제가 비스타를 쓰다가 이번 주말에 윈도우7으로 운영체제를 바꿨습니다
    그랬더니 아이튠즈에서 터치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윈도우7 쓰시는 것 같던데 도아님께서는 혹시 이런 문제 없으셨는지요
    아직 윈7 쓰는 사람이 적어서인지 해결방법을 찾아보기가 어렵네요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05 08:39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있었다면 벌써 글로 올렸을 겁니다.

  330. DesignBox 2009/10/07 11:56

    도아님 안녕하세요!
    도아님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웹디입니다~
    제가 FlashFxp 3.4 버전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저희 회사 서버를 이전하면서 SFTP를 사용하게 되어서
    이걸 어디서 어떻게 설정을 하는 건지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다른 FTP 클라이언트는 쓰고 싶지 않아요..ㅠㅠ 3.6 버전을 설치해도 모르겠어요..ㅠㅠ
    저 좀 꼭 도와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07 13:41

      3.4는 제가 사용하지 않아 저도 모릅니다. 보통 사이트 설정에서 Connection Type을 SFTP로 바꾸면 됩니다. 그런데 이 옵션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SFTP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또 이 옵션을 지원한다고 해도 OpenSSL 라이브러리가 FlashFXP 폴더에 있어야 SFTP를 지원합니다.

  331. 항공 2009/10/08 17:46

    도아님글은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항상 좋은 블로깅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요즘 qaos답변률이 좋지않아서 도아님께 글한번 남겨봅니다..
    현재 유료결제후 강의를 보고 있는데 pmp에 담아보고 싶은 마음에 녹화를 시도했지만 냉정하게 거부당했네요..
    해당프로그램은 아쿠아플레이어를 이용해서 강의를 보여주고 있는데...일반 캡쳐프로그램으론(캠타시아와 블루베리로는 실패했습니다) 어려울꺼 같은데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요?? vmware에서는 아쿠아플레이어가 가상머신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켜지지도 않네요..
    TV-OUT 녹화 기능 말곤 방법이 없을까 문의해봅니다..갈수록 강력해지는 보안........... 유료결제했으면 동영상 PMP에좀 담아주지..냉정한 사이트네요^^;
    * qaos에 있는 몇가지 스트리밍 팁중에 있는 주소를 직접 추출하는건 불가능할꺼 같습니다.그것만 가능하다면 기타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쉽게 추출할꺼 같은데..

    perm. |  mod/del. reply.
  332. 알롭스키 2009/10/11 13:40

    안녕하세요. 도아님~
    아이팟터치 1세대 2세대 3세대 통털어 펌웨어 3.0 이상에서 현위치 기능이 안되는것에 대해 포스팅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터치관련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도 안되고 있는것 조차 인지하고 있지 않은상황이고 원래 안되는 기능이고 GPS가 달린 아이폰만 현위치 기능이 되는건가보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아서인지, 국내에서만 안되고 있는것 같은데 문제를 인지하고 계신분들이 적어서 현위치 기능을 해결하려고 하니 쉽지가 않네요.

    아이팟터치 모든세대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증상인데, 펌웨어 버그로 인해 3.0 펌웨어 이상에서 현위치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현위치 기능을 사용하려면 3.0펌웨어까지만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도아님이 블로깅하신 글중에 최적화 데몬글에서 GPS와 현위치 기능을 담당하는 plist파일만 3.0펌웨어의것으로 교체하면 해결이 가능할것 같아서 트위터로 연락 드렸으나 답장이 없으셔서 여기에 남기고 갑니다.
    펌웨어 버그문제에 대해서 애플코리아측에서 펌웨어 버그라고 인정한 상황인데, 언제 해결될지 불분명합니다. 다음 펌웨어에 해결된다는 보장도 없어서 최소 몇 달에서 몇 년이 걸릴지도 모르는 문제지요.

    소셜네트워킹 어플들과 현위치 기능을 활용한 어플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아이팟터치에서는 현위치 기능이 안된다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3.1.2에서도 안되는것을 확인한 상황입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서 도아님이 블로깅해주시고 해결방법을 모색해가면 금방 해결이 될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NB 2009/10/11 22:51

      키스자르딘님이신가요? :)
      본문에 3.0이상에서 라고 나와있는데
      3.0미만으로 수정하셔야 할것 같네요 ~

    • 도아 2009/10/12 08:33

      저도 확인한 사실이고 현재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파일을 바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이유는 서비스 파일은 둘다 똑 같으니까요. 그리고 트위터에는 질문을 올려도 답하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생각해 보면 쉽습니다.

  333. NB 2009/10/11 22:53

    도아님 안녕하세요.
    현위치검색 문제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저는 아이팟은 현위치 검색이 안되는줄 알고
    안쓰고 있었는데 3.0 이하 펌웨어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2.2.1부터 3.0까지 사용했는데
    현위치검색이 성공하는 경우는 단한번도
    없었습니다.
    너무 막연한 질문이지만
    어떤것이 문제인지 갈피라도 짚어주시겠어요?
    그럼 미리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12 08:35

      저도 모릅니다. 원래 아이팟 터치에서는 와이파이 기반으로 위치 정보를 잡기 때문에 지역이 틀리기는 해도 보통 잡아내기는 합니다. 그런데 질문처럼 단지 안된다고 하면 저 역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 알롭스키 2009/10/19 00:33

      안녕하세요. NB님 ^^ 아무런 설정없이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위치검색이 되는곳은 커뮤니티에서 조사해본결과 서울지역과 부산 일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카이훅이란 회사에서 개발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위치검색하는 기술을 만들었는데요. 위치검색이 안될시 그 회사에 와이파이 DB를 입력하는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입력하면 현위치 찾기가 작동합니다. 단 3.0 미만이여야 합니다. 현위치 기능은 우리나라에서만 안되는것 같습니다. 해외 커뮤니티에서 한번도 안된다고 본적이 없네요. 현재로선 다음 펌웨어나 다다음 펌웨어에나 수정해줄지 기다려야하는 상황입니다. 애플코리아에서 본사에 보고는 했다고 합니다.

  334. 제라늄 2009/10/12 15:07

    휴~~
    도아님, 이곳에 오니 활동중이시군요.
    노무현(코너)에서 한달 여의 글이 없어서 놀랬습니다.
    시절리 하 어수선 하야...
    안녕히 계십시요.
    컴맹이라 사실 많은 하고싶은 , 해야할 것들을 못하고 시간보내는 사람입니다. 딸애가 바쁘다고 도와주지 않네요.
    환절기에 건강하십시요.
    항상 여기오면 조금씩 배우고 알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12 16:55

      활동은 여전히 하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글은 매번 올리기 힘들지만 다른 내용은 여전히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제 관심사가 많다 보니 정치 이외의 글이긴 하지만요.

  335. somebody 2009/10/12 15:44

    도아님 안녕하세요
    터치로 한글을 쓰면 돼잖아...라고 깨닫고 다시 올립니다 ㅎㅎ
    터치 1세대 3.1.2펌웨어를 어제 해킹에 성공하였는데요
    '밀어서 잠금해제'라는 잠금해제 방법의 변경에대해서 알고싶습니다
    예전에 어디에선가 본글에서 슬라이드 대신 원터치버튼으로 잠금해제하는것을 보았습니다
    1.1.x 펌웨어 해킹전에 본거라 그냥 넘겼었는데요
    한손으로 잠금해제를 하려니 아무래도 좀 불편한감이 있네요
    혹시 아시는 바가 있으실지해서 질문 올립니다
    도아님 블로그에서 유용한 정보 많이 얻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12 16:57

      제가 답을 하지 않은 것은 영어로 썼기 때문이아닙니다. 알림에 이미 올렸듯 전자우편으로 답을 요구하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해킹을 하고 윈터보드가 깔려있다면 Tab to unlock 로 끝나는 테마만 설치하면 탭을 해서 잠금을 끌 수 있습니다. 단추만 가지고도 가능한데 이 어플의 이름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모든 단추에 대해 동작을 지정하는 어플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336. 미령 2009/10/13 13:15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 부분은
    애드센스 한 컴퓨터에서 다수의 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마이센스나 클릭에이더를 사용하잖아요.
    도아님께서는 사용을 안하시는건지 또다른 방지 프로그램이 있으신건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13 14:29

      예전에는 사용했지만 요즘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의 정책이 바뀐 뒤로는 다중 클릭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무효로 만드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별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337. Vermond 2009/10/21 10:12

    컴퓨터에 대해서 뭔가 물어볼 장소가 도아님밖에 없다는게 좀 슬프네요 왠지 ㅠㅠ
    (예전에는 네이버 지식즐 서비스를 사용했지만 몇번 해보고 믿을게 못된다는걸 느꼈습니다)

    잡설은 그만두고 본론으로 가자면
    마이크로 녹음을 할때 계속 잡음이 들립니다
    약간의 전자음 같은 것이 마이크 테스트하면 계속 나옵니다
    볼륨 조절으로 소리를 줄여서 조절할 수는 있지만 아예 없애지는 못하더군요

    마이크는 4개나 있어서 ㅡ.ㅡ;;;;;
    계속 사면서 바꿨는데도 여전한 걸 보면 마이크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지금 제일 의심스러운게 접지쪽이 아닐까 싶지만
    뭐라 딱히 확실할 부분은 없네요... 전기가 지직하고 통하는 것도 아니고...

    마이크에서 전자음이 날때 이유가 뭘까요?
    나름 사운드카드도 새걸로 사넣고 메인보드도 갈아넣은지 얼마 안되었는데 말이죠...


    질문과는 상관없는 여담입니다만
    현 페이지를 올때 구글 크롬에서 kjding21.skynet.co.kr 사이트 뭐라면서 방어하더군요 -_-;;;
    간간히 헛짓거리 하는 뇌x티즌 댓글에 댓글 달면서 잘 놀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21 10:22

      마이크로 녹음할 때 스피커를 끄고 하시나요? 전자음이 정확히 어떤 음인지 모르기 때문에 바로 답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마이크의 잡음은 스피커로 인한 것과 마이크선의 문제일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피커의 문제가 아니라면 트로이달 코어를 하나 사신 뒤 마이크 선을 감아서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 Vermond 2009/10/21 11:19

      스피커와 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하면 스피커음이 마이크에 들어가서 다시 스피커로 나오는게 반복되서 헤드폰을 쓰고 있습니다

      전자음은 가장 비유하기가 비슷한게 티비와 안테나가 접촉불량일때 나는 그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제가 마이크를 산 목적이 인터넷 방송용인데 방송을 하거나 음성대화를 할 때에도 위와 같은 전자음이 들리는걸 봐서는 아무래도 선쪽의 문제일지도 모르겠네요

      괜찮으시면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 도아 2009/10/21 11:43

      지찍거리는 잡음이라면 내부 잡음입니다. 그런데 사운드 카드와 메인 보드까지 갈아도 그런 음이 난다면 원인을 파악하기 조금 힘들군요. 일단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CD와 카드간의 연결 선 제거
      2. 입력 관련 믹서 Disable
      3. 컴퓨터 주변에 큰 어댑터(프린터 어댑터와 같은)가 있다면 이 어댑터를 다른 전원에 연결

      제가 보기에는 3번의 가능성이 가장 큰 것으로 보입니다.

    • Vermond 2009/10/21 12:09

      에휴... 사운드 카드 문제인듯 싶습니다
      설마했는데...

      새로 산거라 의심을 안 하고 있었는데 뒷통수를 치네요

      도아님 글을 달고 진짜 0.1%의 의구심으로
      사운드 카드 세팅을 바꿔봤는데.....
      목소리가 잘 나옵니다 ㅡ.ㅡ;;

      문제는 이 상태에서는 스테레오 믹스가 먹히질 않아
      피시 사운드가 안 나오고
      피시 사운드를 나오게 옵션을 조정하면 계속 잡음이 나네요...

      정말 어이없는 결론이 나와서 참 기운빠지네요

      괜히 시간 뺐은거 같아서 죄송하구요

      일단 사운드 카드를 제거해보고 내장과 비교해보고
      드라이버 제거 및 업데이트도 해보고 그래야겠습니다

      그런데 진짜 이 사운드카드는 뭐 어떻게 만들었길래
      마이크 출력만 하면 잘되다가 옵션 바꾸면 이렇게 되는지...-_-;;;

    • Vermond 2009/10/21 12:16

      제대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세팅과 별달리 달라진게 없는 듯하면서도
      지금 100%는 아니지만 대략 원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왠지 노력도 안 해보고 그저 물어보려고 한 듯해서 죄송하네요

      설정은 참 오묘합니다....
      같은 설정같은데도 리셋하고 다시 설정하니 완전히 바뀌었네요...

  338. raphyr 2009/10/22 21:37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유용한 글 매일 잘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팟까지 사서 거의 하루에도 몇번씩 오는군요;;;;

    아.. 질문이..ㅎ,,,

    아이팟을 사서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이 애플제품군들이 itunes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음악을 구매하고, 또는 영상을 구매한 후, 동기화과정을 거쳐서 터치등에서 보거나 듣는 방식인데요...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파일전송을 통해서(일반 복사)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는 방법은 없나요???

    total commander를 통해서 접근은 하겠는데(영문밖에 복사가 안되는 단점이) 기본 유닉스 같은 os라 파일을 어디다 둬야는지도 모르겠구.

    터치에 기본적으로 있는 음악 어플로 복사해 놓은 파일 찾는것두 안되고. 터치 사놓고, 구경중..ㅎ;;;;;

    간단하지만,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기본적인 튜토리얼 하나 만들어 주시거나 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좋은 밤 되시구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23 12:32

      아이팟 터치 어플 중 드림위즈에서 개발한 iTouch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복사해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339. 칼세란줄리어드 2009/10/22 21:50

    질문과는 상관없는 여담입니다만
    현 페이지를 올때 구글 크롬에서 kjding21.skynet.co.kr 사이트 뭐라면서 방어하더군요 -_-;;;
    간간히 헛짓거리 하는 뇌x티즌 댓글에 댓글 달면서 잘 놀구요

    아니 저곳은 내가 알FTP로 날려먹고 포기해버린 곳인데??

    --------------------------------------------------------------------------------------------------------------------

    제가 윈도우XP계정을 삭제하면서 파일을 복원해놨습니다.
    그리고 보니 크롬이 안보이더군요...;
    크롬이 programfile 에서 설치되는게 아닌건 알지만 음...

    계정을 지우면서 사라진게 맞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23 12:33

      댓글을 다신 분 중 한분의 홈페이지가 그 곳으로 되어 있고, 그곳에서 아이콘을 읽어 오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크롬은 Program Files이 아니라 APPDATA에 설치됩니다. 따라서 계정을 지우면 삭제됩니다.

  340. iwilab 2009/10/23 16:5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41. syjchoi 2009/10/24 02:59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한 가지 질문은 Wedict를 제 아이팟 터치에 설치해서 다른 사전을 넣으려고 하는데, 화일을 어떻게 넣어야 할 지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i-funbox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전들을 인스톨 하려고 하는데, 제가 사전들을 놓은 곳은 Raw file system/user/library/wedict에 모두 넣었습니다. Wedict 디렉토리는 제가 만든 것이구요. 제대로 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방금 전에, 해보았는데 제 아이팟 wedict pro가 사전들을 인식하지 못해서 문의드리는 것입니다. 이곳에 와서 도아님께서 올리신 강좌를 통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25 17:10

      웨딕 어플이 설치된 폴더의 Documents 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이 폴더는 사용자 마다 바뀌기 때문에 제가 알려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342. syjchoi 2009/10/26 10:56

    답변 감사드립니다. 잘 해결되었습니다. 한 가지 더 질문드릴 것은 혹시 도아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아이팟 터치용 노트 어플 가운데 추천하실 만한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요? 또 한 가지는 저는 Awesome Note를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Document로 back up을 하면 글씨가 깨져서 보입니다. 혹시 해결할 방법은 없는지요? 감사를 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26 19:32

      저도 Awesome No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아니라 제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는 없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343. 김지훈 2009/10/27 20:09

    안녕하세요 아이팟 고나련 검색하다가 알게 되어서 오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강좌중 사전 만드는 강좌를 보고 따라하게 되었는데 말입니다.

    강좌 52. 사전 만들기 2. 클리핑 중
    올려 놓으신 ClippingKSD.php 과 사이트 들어가서 simplehtmldom_1_11.zip까지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이해를 못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이해 하기로는 simplehtmldom 폴더 안에 클립핑 어플 파일을 넣는것 까지 이해 합니다만

    그 다음부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올리라고 되어있는데 ClippingKSD.php이 파일을 올리라는건데 어떻게 할지 몰라서 아는 분의 웹 계정에 올려놨는데 그 뒤 호출 하라는건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쪽 분야 사람이 아니여서 그런지 말이죠.

    대충 ftp://www.XXXXXX.com/ClippingKSD.php 으로 입력해서 파일 읽기 해도 그냥 파일을 텍스트 파일 열기로 연거 같은것 같은 거만 뜨고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더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44. 이순호 2009/10/30 13:57

    안녕하세요.
    크롬용 트위터 RT 스크립트 패치를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Twitter에 List 기능이 추가된 후에 Reply, Retweet 등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Script Patch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 패치한 버전이 있으시면, 블로그를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perm. |  mod/del. reply.
  345. Un-i-que 2009/10/31 16:57

    예전부터 질문하려고 했는데..., 제가 쓰는 회선에서 DHCP로부터 IP 주소를 받아 오고 있어서 유동 IP인 데다가 공유기를 이용해 가상으로 끊어 쓰기 때문인지, FTP 서버가 급하게 필요할 때에도 FileZilla FTP Server의 서버가 작동하지 않아서 전 FTP 서버가 필요할 때에만 알FTP를 울면서 (그나마 로컬로) 쓰고 있습니다. 다른 적당한 게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0/31 17:23

      DDNS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공유기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346. AlShow 대신에 GomP도 2009/11/04 14:04

    안녕하세요, (도서관에서 알집관련글에 댓글을 달려다가, 차단당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이해가 안되었는데, QnA글에서 검색해보니 재미로 적은 주소(aboutLguest)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차단의 범위 및 효과, 기간이 궁금합니다. 아니 그보다;;)
    1년전 도아님 글에 소개되었던 HDD 관련 소프트웨어 중 간접적으로 소개되었던 HDDLife라는 프로그램을 그간 사용하였다가 얼마전에 제거를 하였는데요. 문제는 이게 설치를 하면서 '내 컴퓨터'에 표시되는 HDD 아이콘을 자동적으로 변경하였는데 제거 후에도 하드디스크 아이콘의 원상복구가 안되는군요. regedit 로 고치는 방법은 구글링으로도 주소찾기귀찮고, 기억력도 없고, 위험부담도 있어서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원초적인 reg해결법이라도 좋습니다ㅜ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4 15:25

      찾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문제가 생긴 분이 찾기도 귀찮아 하시는데 제가 찾아 답변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단은 스팸 필터에서 한 것입니다. 일단 휴지통에서 복원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곰플레이어는 알 시리즈 만큼은 아니라고 해도 상당히 싫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47. 임현혜 2009/11/04 22:11

    도아님,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팟 터치를 살까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이곳을 알게 되어 질문 남깁니다.

    아이팟 터치가 3세대가 나왔다는데, 3세대도 해킹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그 방법은 2.1 같은 것과 동일한가요?
    3세대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아무쪼록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5 11:15

      아직은 안되며 2.1과는 당연히 다릅니다.

  348. Vermond 2009/11/08 02:43

    그냥 문득 궁금해진건데
    도아님의 경우 메타사이트 몇군데를 운용하십니까
    그리고 체감될 정도의 뭔가 느껴지는 것이 있나요?

    아직 메타사이트 쪽에 가입도 운용도 별로 안해서
    그 효력이 좀 궁금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9 09:22

      몇개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유명한 곳은 직접 가입했지만 그 외에는 알아서 가입을 시켰더군요. 다만 제 블로그는 메타사이트의 유입이 별로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 검색 유입니다.

  349. 글벌레 2009/11/09 06:53

    도아님 , 성상담 아니란 말에 뒤집어졌습니다 . 성상담도 많이 들어오나 봐요 ?? ^ ^*도아님 , 제가 MBR 복구에 대하여 포스트 하나 블로깅을 하려다 보니 , 시스템 기초쪽으로는 워낙 아는 것이 없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 MBR을 복구하는데 있어서는 언어는 상관 없는 것인가요 ? 그러니까 영어만 지원하는 미국 프로그램으로 MBR을 복구해도 상관없는 것인지요 ?-즉 , 복구시 운영체재에는 영향이 없는지..... 두번째 질문은 Vista의 경우는 BCD를 이용해 부팅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 한글 비스타의 경우에도 미국 프로그램으로 BCD를 바로 잡아도 문제가 없을까요 ? 제 생각에는 MBR은 어느 것으로 복구해도 상관없다고 여겨지지만 BCD는 문제가 될 걸로 여겨지고요 ....기본이 안되어 있죠 ? 저는 그냥 컴퓨터를 "운전"하는 수준이라서 ㅠ ㅜ
    http://www.paragon-software.com/home/rk-express/ 위 링크의 툴을 블로깅해보려는데 , 혹 잘못된 정보의 전달로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까 노심초사가 되어서 할 수가 없던 참에 도아님 생각이 번뜩 나서 이렇게 여쭈어 보려 왔습니다 .......참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쭈어 보면 영어로 된 리눅스 Live CD에서 파일을 다른 파티션이나 이동식 저장 매체로 옮기려 시도할 때 , 해당 리눅스에서 한글이 보일까요 ? 만약 안보여도 감으로 옮긴다고 할 때 , 옮겨진 파일명은 안깨지고 나중에 한글 운영체재에서 한글로 보일련지 ? 도 궁금합니다 ......너무 여쭤보는 것이 많아 민망하고 .......도아님 보시기에 어찌 이리 기본도 없는 것이 무슨 블로깅을 하냐 하지 마시고 ㅠ ㅜ 가능하면 알려 주십시오 . 죄송합니다 . 건강하시고요 ^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09 09:24

      MBR이나 BCD는 언어와 무관합니다. MBR은 원래 영어 밖에 되지 않고 BCD는 해당 언어가 없으면 영어로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또 영문판 라이브 CD로 부팅한 뒤 한글 폴더나 파일을 복사해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복사 자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50. 지하 2009/11/09 18:00

    오늘 윈도7(얼티밋K,64bit)를 처음 깔아봤습니다.
    별 일 없겠지 싶었는데 난처해졌습니다.

    일단 제가 원래 grub으로 XP(첫번째 파티션, 32bit), linux(두번째 파티션)을 사용하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linux를 그냥 파티션을 날리는 방법으로 지웠습니다.(이럴 경우 grub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알고 있고, fixmbr로 고쳐본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웬일인지 별로 문제 없이 XP로 재기동이 가능한 겁니다. 그래서 그러려니하고 잊고 있었지요.

    그러다 오늘 DVD로 부팅해 7을 원래 linux가 깔려있던 파티션에 설치했습니다.(스누피님 블로그에서 본 작은 파티션을 만든 후 확장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숨겨진 파티션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두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1. 드라이브 문자가 바뀌어있다.
    윈도7이 C로, 윈도XP가 있던 파티션이 D로 잡혀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순서만 바뀐 것인데 별 상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2. 자동으로 멀티부팅이 설정되지 않는다.
    무조건 윈7으로 부팅됩니다. 기존 XP가 제대로 부트로더가 안 잡혀있어서 윈7 설치할 때 못 알아챈 것 같습니다.(대체 왜 부팅이 가능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모로 직접 건드려놓은 XP 작업환경이 아직 필요한데 꽤 난처한 상황입니다.

    vista를 건너뛰었기 때문에 모든 환경이 새로운 마당에 멀티부팅도 안 되니 혼란스럽습니다. 최근에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섵불리 건드려 오히려 망칠까봐 두려운 마음이 앞섭니다. 일명 삽질을 즐기긴 합니다만, 일단 XP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 어떻게 해결하는 게 좋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지하 2009/11/09 21:05

      결국 시간이 있든 없든 끓어오르는 삽질 정신을 이기지 못하고 해결해버렸습니다. 다행히 실패는 없었습니다. 잡음은 있었지만 별 거 아닌 듯 합니다.

      vistaBootPRO라는 프로그램으로 D:, windows legacy를 지정하고 목록을 추가시켜보니 되는군요. 오류가 몇 개 뜨기는 했는데 오류 정보를 해석할 능력이 없어 그냥 무시했습니다.

      혹시나 전 해결했는데 시간 쓰실까봐 자답합니다.

  351. 반투명맨 2009/11/10 12:07

    이 글을 한번 보긴 했는데 잊고 있었군요. 울타리의 성능이 미덥지 못했다는 덧글을 어디선가 보았고 거기에 질문드리는 게 가장 좋겠지만 제 검색능력이 떨어지는지 이리저리 찾아도 보질 못해서 여기에 올립니다.

    현재 개인 컴퓨터에 Avira Antivir와 울타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다 무거운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백신+악성코드제거프로그램' 조합으로 가기보다는 V3 lite 같은 것도 있고 해서 하나로 다 해결을 시도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은 V3 lite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도아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하나로 해결하려는 게 현명한 방법이 아니라고 판단하신다면 울타리의 대안으로 좋은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추천을 부탁드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12:18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중 제가 신뢰하는 국산 프로그램은 두개입니다. V3lite에 내장된 SpyZero와 알약에 내장된 PCZiggy입니다. 그외의 프로그램의 성능은 신뢰하지 않습니다. 울타리도 마찬가지고요. 이 부분은 QAOS.com에서 찾아 보면 됩니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에 대한 벤치를 올렸으니까요.

      다만 이 두개지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번들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만 추천하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알약이 싫다면 V3Lite밖에 없습니다. V3의 바이러스 능력에 의구심을 표시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것은 벤치마킹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이며 생각처럼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 반투명맨 2009/11/10 14:49

      고맙습니다.

  352. 문탱이 2009/11/10 19:52

    안녕하세요? 아이팟 올리신 강의.. 정말 잘보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드리고 싶은점입니다
    아이팟에 게임을 넣던중....서로 다른 두 게임이지만
    아이튠즈에서는 똑같은 이름으로 나오더군요..(vallinaProject라고)
    그리고 두개를 다 게임에 넣게 되면
    아이팟 일반 화면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categories app를 사용하게 되었을시 폴더안에 그 게임들을 추가 할때면 한 게임만 보이고 다른 한 게임은 안보여요..

    그래서 아이튠즈에서 등록정보를 바꾸면 되겠구나 해서 게임 어플의 등록정보를 봤는데...
    수정할수는 없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기네요...혹시 어떤 조언이라도 해주실수 있으시면...해주세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1 14:38

      어플은 설치될 때 서로 다른 설치ID로 설치됩니다. 따라서 여러 개가 보일 수 있어도 여러개가 하나로 보이는 때는 거의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Categories의 버그가 아닌가 싶군요. iFile로 두개의 폴더에 설치됐는지 확인해 보고, 폴더의 이름, 예: Dic.app를 Dic1.app로 바꾸면 서로 다르게 표시됩니다. 물론 모두 해킹한 터치에서만 가능합니다.

  353. 문탱이 2009/11/11 21:50

    도아님 감사합니다..ㅎㅎ 문제 해결했어요....
    님 말씀처럼 winscp로 게임폴더 일일이 뒤져가면서 보니 똑같은 이름 폴더가 있길래 잘 바꾸어 주었더니
    categories 내에 아이콘이 떴습니다.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54. wildfree 2009/11/12 09:17

    안녕하세요 도아님.

    언제나 잘 보고 있는 도아님 팬 중 1 명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래전 도아님께서 쓰신 'RSS' 아이콘 만들기 관련 글을 보았는데, 지금에 와서

    찾을려니 찾을 수 가 없네요.

    그래서 질문 여쭤봅니다.

    현재 도아님 홈페이지의 왼쪽 창에 졸졸이 따라다니는 'RSS' 피드 아이콘을 만들고 싶은데,

    (한RSS, 구글, 트위터 등) 어떻게 하면 될까요?

    참고, 사이트나 자료...예전 도아님께서 올리신 글의 주소값을 알고 싶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erm. |  mod/del.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