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5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다만 오늘은 YTN 뉴스 어플을 빼면 건질만한 것이 별로 없다. 먼저 Gasazip은 '가사집'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래의 가사를 찾아 주는 어플이다. 얼마나 유용할지는 나도 모르겠다. Sanne는 아이폰의 안전성을 검사하는 어플이다. 백신처럼 바이러스를 잡는 어플은 아니며 파일 시스템을 검사, 변경된 파일이 있는지 검사하는 어플이다. 문제는 이렇게 문제가 있는 파일을 찾아도 어떤 파일이 문제가 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별 도움은 되지 않을 듯하다.

대구 지하철은 대구 지하철 노선도를 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어플이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무료 어플을 여러 개 받아 두는 것보다는 iKorWay를 할인할 때 1불에 구매하는 것이 훨씬 더 속편할 것같다. YTN은 YTN 뉴스 어플이다. 그런데 어플의 기능이 많아 의외로 괜찮은 어플이다. 일단 YTN 뉴스를 볼 수 있는 것은 다른 뉴스 어플과 비슷하다. 그러나 푸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YTN 속보를 푸시 기능을 이용해서 볼 수 있다. 또 와이파이가 잡히면 YTN을 시청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어플은 레이나 커피이다. 도움이 되는 어플은 아니고 강남역의 레이나 커피점을 홍보하는 어플이다. 그런데 소개할 마음을 먹은 것은 어플 내용 중 산지별 커피 소개가 나름대로 중요한 정보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개까지 하고 오늘 동기화를 시켜보니 펌웨어가 3.1.3이 아니라고 설치가 되지 않았다. 개발자의 실수겠지만 조금 어이가 없었다.

또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Gasazip(Music)[iTunes]

Price: Free

Gasazip is korea music lyrics search program.

Sanne.v2 2.0(Utilities)[iTunes]

Price: Free (iTunes)

Sanne is a utility of smart terminal for Online financial service in korea.

대구 지하철 1.0.0(Navigation)[iTunes]

Price: Free (iTunes)

대구 지하철 App 은 대구 지하철의 각 역의 정보 및 열차 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대구 지하철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future Update - 출발역부터 도착역까지의 시간 제공 예정 - 필요한 기능 혹은 건의사항을 홈페이지 남겨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습니다.

YTN 1.0(News)[iTunes]

Price: Free (iTunes)

살아있는 뉴스, 깨어있는 방송 YTN!

iPhone과 iPod touch에서 여러분을 만납니다.

YTN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YTN 뉴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YTN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빠르고 정확한 24시간 YTN 생방송 시청, 이시각 주요뉴스, 인기 뉴스, 기사 검색,원하는 기사만 모아서 볼 수 있는 북마크, 뉴스속보와 생방송 안내 알림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사 보기 화면 상단을 터치하면 이전 기사를, 하단을 터치하면 다음 기사를 볼 수 있으며, 멀티 터치로 기사 내용을 확대/축소해서 볼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YTN 뉴스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찾아 뵙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알리미 서비스 이용안내]
YTN 알리미 서비스을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1. YTN 앱 > 환경설정 > 알리미 사용 > 알리미 ON
  2. iPhone 설정 > 알림 > 알림 ON
  3. iPhone 설정 > 알림 > YTN > 사운드, 경고, 알림표시 ON

[YTN 생방송 시청안내]
YTN 생방송은 3G망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하며, 무선인터넷(Wi-Fi)에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레이나 커피 - Leina Coffee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iTunes)

레이나 커피는 갓 볶아낸 신선한 원두와 산지별로 준비된 고품격의 커피 맛을 감상 하실 수 있는 카페 '레이나 커피'를 소개하기 위한 앱스 입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7번 출구 씨네씨티 뒤에 위치한 레이나 커피로 오세요.
바리스타들과 함께 공감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한차원 높은 커피 문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레이나 커피 앱스의 메뉴별 기능

[레이나]
'인사말'과 레이나 커피를 방문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는 '쿠폰'이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레이나 커피가 자랑하는 '산지별' 커피 소개 입니다.

[바리에이션]
라테, 모카, 마키아토의 '차이점'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매장소개]
레이나 커피의 내부 '사진'과 '바리스타' 및 드립하는 '모습'입니다.

[찾아가기]
레이나 커피의 '약도' '연락처' 등의 정보와 약도에 '내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처음 오시는 분도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사진과 쿠폰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레이나 커피 많이 찾아주세요~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2/12 10:51 2010/02/12 10:5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033

Facebook

Comments

  1. 댕글댕글파파 2010/02/12 10:58

    오늘도 감사합니다^^
    가사집은 평소에 있었으면 했는데 저한텐 도움이 되겠네요. YTN이랑 레이나커피도 굿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 제이엠준 2010/02/12 19:38

    안녕하세요.
    레이나 커피 앱스를 개발한 제이엠준 입니다.

    먼저 레이나 커피 앱스를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도아님의 글은 개인적으로도 유용한 정보가 많아
    아이폰을 구매한 이후 줄곳 보고 있습니다.

    도아님이 적어주신 것처럼 레이나 커피 앱스가
    아이폰 OS 3.1.3 버전을 필요로 하는 걸 알고,
    3.1.2 버전도 가능하게 수정해서 검수중에 있습니다.
    미국과의 시차등을 감안하면
    내일(2/13)중에는 3.1.2 버전도 바로 사용가능 할 것 같습니다.

    처음 런칭한 앱스라 여러가지 미숙한 점이 많습니다.
    많은 충고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설 명절 되세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5 06:56

      예. 새판이 올라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직 어플은 확인하지 못했지만요.

  3. 이본 2010/02/13 10:46

    가사집 유용할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5 06:56

      의외로 가사집을 좋아하는 분이 많으시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