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 소개할 어플은 총 24개이다. 이중 에듀윌 어플이 총 4개의 시리즈이기 때문에 21개로 보면 된다. 다만 오늘도 눈에 띄는 어플은 많지않다. 먼저 Legend of Master는 평상시 5불에 판매되는 액션 RPG 게임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듯 한글도 지원한다. 따라서 이런 형태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AnyClock은 말 그대로 시계 어플이다. 다만 구글 달력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일정 확인도 가능한 어플이다. 평상시 1불에 판매된다.

TrOASIS는 기존의 교통정보 어플과는 달리 사용자들이 만드는 교통정보 어플이다. 사용자가 많으면 나름 도움이 될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리 유용하지 않다. Cue오디오북은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성우가 읽어 주는 어플이다. 모든 책을 다 확인해 본 것은 아니지만 확인한 책은 모두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었다. 거시기통신은 가십 뉴스로 보면 된다. 인터넷에서 보는 자극적인 뉴스의 집합처럼 보이는 어플이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는 일종의 혼잣말 어플이다. 물병편지와도 비슷하며 익명이 보장된 혼잣말 어플로 보면 된다. 따라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단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이기 때문에 설명처럼 완전한 익명을 보장할 수 있는지는 장담할 수 없다. 소녀시대는 인기그룹 소녀시대의 새앨범, Hoot을 홍보하기 위한 어플이다. 다만 포함된 음원과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식판을 따로 구매해야 한다. 원래 라이트판은 잘 소개하지 않지만 소녀시대를 좋아하는 팬을 위해 소개한다.

또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Legend of Master 1.0.1(Entertainment) [iTunes]

Price: $4.99 -> Free, Version: 1.0.1

[게임 포인트]

  • “레전드 오브 마스터”는 4가지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하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 캐릭터별 주인공의 성장 과정, 게임 등장 인물간의 갈등, 악의 세력을 물리치는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나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과 다양하게 게임 캐릭터를 변화시키는 코스튬을 제공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 다양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레전드 오브 마스터”는 총 12가지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스피디하고 생생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네트워크를 통한 새로운 던전 및 경매장을 통한 게임 플레이어간의 거래, 그리고 특정 던전에서만 구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들이 다른 액션 RPG에서는 느끼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게임 구성]

  • 전직을 통한 12개의 개성 있는 직업을 제공하고 9가지의 다채로운 맵 구성되어 있음
  • 100여개 이상의 메인 및 서브 퀘스트 제공
  • 캐릭터별 고유의 특수 능력과 함께 게임 중 획득 가능한 다양한 스킬 제공
  • 경매장을 통한 게임 플레이어 간의 아이템 선물 가능
  • 매일매일 새로운 레전드던전 서비스

AnyClock 0.8.1(Utilities) [iTunes]

Price: $.99 -> Free, Version: 0.8.1

아침에 일어나서 시계를 처음 볼 때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어떤게 있을까요?
시간?요일?날짜? 당연합니다.
또한, 스케쥴이 빠질 수 없겠죠.
AnyClock은 구글캘린더의 정보를 읽어서 오늘 해야 할 스케쥴을 보여줍니다.
어두워서 잘 안보이나요? 환해서 안보이나요?
AnyClock의 백라이트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1.1버전에서는 날씨정보와 Winamp형태의 스킨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대하세요!!~

TrOASIS 1.0(Travel)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그 동안 교통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셨나요?
우리끼리 만들어가는 교통정보 어떠세요?
티알오아시스(TrOASIS)는 방송통신융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서
우리끼리(운전자들끼리) 교통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TrOASIS를 통해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앞서서 가고 있는 다른 운전자가 주는 교통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TrOASIS는 사용자들이 능동적으로 입력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앱이 자동으로 수집하는 각종 정보(주행방향, 주행속도 등)를 다른 사용자들(‘길벗’이라고 합니다)에게 제공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통해 TrOASIS 앱은 나의 주변을 주행하고 있는 다른 차량들의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여행/교통 관련 Tip을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TrOASIS에는 한국도로공사가 보유한 각종 교통정보(CCTV영상, 구간별 주행상태 등)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제공됩니다. 한국도로공사가 수집&제공하는 정확한 교통정보와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의 결합은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교통정보의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입니다.

주) TrOASIS는 ‘Traffic-OASIS’, ‘Travel-OASIS’, ‘True-OASIS’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으며, 한글로는 "티-알-오-아-시-스"라고 발음합니다.

어플 특징:

  1. 교통/여행 전용 SNS (STS: Social Travel Service)
  2. 최소한의 조작으로 앱 사용 지원 (주행정보의 자동 수집 & 업데이트)
  3. 지도 기반 인터페이스 제공(운전자를 위한 인터페이스, 간편한 기능 조작 지원)
  4. 사용자간 주행정보 및 여행/교통 관련 Tip 공유
  5. 다양한 메시지 업로드 지원(텍스트 메시지, 사진/음성/동영상 첨부 메시지 지원)
  6. 한국도로공사의 교통정보와 사용자 제공 여행/교통정보의 결합
    •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CCTV영상 제공
    • 한국도로공사의 구간통행정보 제공
  7. 휴게소 정보 제공
  8. 맛집/숙박/관광지 정보 제공

주) TrOASIS 서비스는 2011년1월까지는 시험용으로 제공되고 2011년2~3월부터 본격적인 시범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시험용 서비스 제공기간 중에는 일부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시스템 업그레이드 또는 점검 시 서비스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TrOASIS 앱은 방송통신융합서비스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도로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에듀윌 물류관리사 1.0(Education)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에듀윌에서 만든 수험생을 위한 “에듀윌 물류관리사” 시험정보!

물류관리사 시험에 대한 시험일정 및 시험시간표, 시험과목, 출제기준, 합격자 결정방법, 응시원서 접수방법, 수험자 유의사항 등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알짜 정보만을 수록하였습니다.

▶ 교육문의 : 1600-6700

SDK개발강좌 1.0(Education)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쥬냅스닷컴(www.junapps.com)에서 제공하고있는 아이폰 SDK 개발 동영상 강좌를 아이폰 앱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폰 개발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부하실 수있도록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저희 쥬냅스 닷컴은 한국에서 최초로 아이폰 동영상 개발강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쥬냅스의 어플빌더 솔루션을 이용해서 개발하였음을 밝혀둡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교통정보 1.0(Lifestyle)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부산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도로소통상황, 경로검색, CCTV 동영상, 버스와 지하철의 노선정보, 도착정보, 정류장정보, 위치정보 등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ue오디오북 1.0(Books)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CUE 오디오북은 다양한 장르의 책을 유명 성우가 낭독해주는 audiobook,대화형으로 재미있게 읽어주는 드라마북, 책을 DJ와 패널이 요약하는 DJ북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고전, 베스트셀러, 판타지, 무협, 문학, 소설 등의 책들을 무료로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거시기통신 1.0(News)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지루하고 뻔한 뉴스는 가라! 따끈따끈하고 맛깔난 뉴스가 왔다!

보고 또 봐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뉴스만 콕콕 뽑아서 전달하는 ‘거시기통신’이 찾아왔습니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뉴스의 홍수 속에서 볼만한 뉴스만 모아서 보기 힘들 게 현실입니다. 이런 분들의 입맛에 맞는 뉴스를 정리, 사진과 함께 제공합니다. 기사에 따라서 사진량도 풍부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미주는 물론 유럽, 아시아 등 해외와 국내에 걸친 각종 토픽 및 엽기, 그리고 오감만족 뉴스가 주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보기 편한 UI와 디자인을 채택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거시기통신’은 iPhone과 iPod touch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든 뉴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뉴스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ForBabyVer1.0 1.0(Lifestyle)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ForBaby는 영아들의 사물인지학습과 공간인지학습 그리고 숫자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개발 하였습니다

NotiiMobile 1.0(Education)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노띠 모바일은 논문/기술문서/특허문서등 다양한 학술번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번역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동안 노띠 웹서비스(www.notii.co.kr)를 통해 검증되어진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구현하였으며 회원들은 기존의 자동번역과는 차별화된 노띠만의 학술자동번역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노띠 모바일은 멀티테스킹이 가능한 기본 학술번역 서비스 외에도 RSS학술정보번역/학술사전검색/문서저장기능 등을 제공하며 회원의 다양한 의견에 따른 추가 업데이특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노띠 모바일 많은 이용 바랍니다.

RGirl 1.0(Entertainment)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국내 레이싱걸들의 실시간 순위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 이미지 검색 어플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1.001(Social Networking)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 1.001

가슴속에 담아둔 말, 이제는 참지 마세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

당신의 가슴속에 숨겨둔 답답한 말들 이제는 속시원하게 임금님귀 어플에 풀어 놓아보세요.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며 이 어플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입력한 내용이 무작위로 노출 됩니다.

  • 용도

    1. 누군가 짝사랑 하고있는 사람
    2. 괜히 욕하고 싶을때
    3. 사회에 불만이 많은 사람
    4. 혼자 놀기 좋아하시는 분은 무한시청 필수
    5. 외로운분에게 임금님귀 어플이 계속 이야기 해줌
    6. 기타 등등
  • 장점

    1. 사용하기 쉬움
    2. 회원가입 뿐만 아니라 이름조차 입력할 필요없음
    3. 초저용량 프로그램(시스템에 무리없음)
  • 조작법

    1. 프로그램을 켠다.
    2. 감상한다.
    3. 글을 입력하고 싶다면 화면을 터치한다.
    4. 메뉴키를 누른다. 설정을 한다.(배경색, 글자크기, 스피드)

**임금님귀 어플로 마음껏 외치세요 **

키르아의 결심 1.4.0(Books) [iTunes]

Price: $.99 -> Free, Version: 1.4.0

제목 :: ++Behind Story++ ① ~키르아의 결심~

작품 소개 :: 헌터X헌터 패러디 / 판타지/로맨스(BL)

  • 곤과 키르아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

작가소개 ::
HamiFR (하미)
http://hamifr.net

안녕하세요. 하미입니다.
한창 연재될적에 버닝해서 그렸던 원고입니다.
정성들여 그렸는데, 이젠 원작의 휴재가 너무나도 길어서 다음 패러디 준비를 하다가 지쳐버리겠네요.
토가시 선생의 재연재를 기대하면서.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NH카드 가맹점 검색 1.0(Finance)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NH카드 가맹점 검색
농협에서 아이폰 및 아이팟에서 사용 가능한 증강현실 기반의 스마트 NH카드 가맹점 찾기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입니다.

스마트 NH카드 가맹점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에서 이동통신사의 통신망(3G) 또는 무선인터넷(Wi-Fi)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NH카드 혜택가맹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비추거나 지도검색을 통해 찾고자 하는 업종별 가까운 NH카드 가맹점정보와 해당 가맹점에서 혜택이 제공되는 카드상품 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특히, 보유카드 혜택찾기 서비스는 소지하고 있는 NH카드의 혜택 가맹점 서비스혜택, 전화번호, 위치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보유카드 혜택찾기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 정보>
ㅇ 가까운 가맹점 찾기
- 업종별 검색 가능(하나로마트, 주유, 커피, 외식 등 11개 카테고리)
- 가맹점 전화번호, 위치정보, 혜택카드상품 정보 안내
ㅇ 보유카드 혜택 찾기
- 선택한 카드의 업종별 혜택가맹점 및 서비스 내용 안내
<서비스 내용>
ㅇ AR모드 : 증강현실 기반 가맹점 안내
ㅇ 지도(Map)보기 : 지도(Map)기반 가맹점 안내
<유의사항>
1. Wi-FI가 아닌 3G망에서 서비스 이용시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NH가맹점 찾기 서비스는 무선통신(GPS 등)을 통해 사용자 위치를 파악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현재 위치 및 가맹점 위치정보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3. 카드 혜택정보 및 가맹점 정보는 가맹점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일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이용>
NH카드는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사용중인 공인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복사)하여 이용합니다
① PC에서 농협인터넷뱅킹
(http://banking.nonghyup.com) 접속
② "공인인증센터→스마트폰 인증서복사"메뉴에서
"NEW 아이폰뱅킹 공인인증서" 선택
③ 아이폰에서 NH카드 어플 실행
"인증센터→인증서가져오기"메뉴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입력

NH스마트카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 및 기능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H Card -

부자가 되는 특별한 비법 1.0(Lifestyle)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 부자가 되고 싶지 않으십니까?
  1. 부자가 되는 특별한 비법
    부자가 되는 비법을 정리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비법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2. 나만의 비법
    여러분만의 부자가 되는 비법을 올려주세요. 좋은 비법을 업데이트시 반영하겠습니다.

  • 부자가 되는 특별한 비법은 부족한 점이 많은 APP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 드립니다!
  • 문의사항은 [email protected]이나 @sincntx로 보내주세요.
  • VovoV에서 기획/디자인/개발자 팀원 모집을 하려고 합니다. 채용공고같은 것은 아닙니다. 월급도 없습니다. 다만, vovov 에서 어플을 재미있게 만들어 보실 분들을 구하는데요. 평소 앱 개발하고 싶으셨던 분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드립니다. 자기소개와 지금까지 만드신 무언가가 있다면 함께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새만금 1.0(Travel)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가보자! 대한민국 새만금

파아란 하늘과 푸르는 바다가 만나는 곳에 길게 뻗은 새만금방조제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인간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금 깨닫게 해줍니다.
비응항에서 부안까지 달려보는 방조제의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아름다운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는 주변관광지를 둘러보세요.

Creating Tomorrow
세계 최장의 방조제의 건설로 만들어진 새로운 땅을 휴먼, 녹색, 글로벌 등 새로운 미래지향적 가치가 상생, 융합하는 동북아 경제중심지로 건설한다는 비전을 구체화 한 것입니다.

대한민국 새만금은 새만금방조제 사업에 대한 개요, 사업목표, 주변관광지, 주변맛집, 숙박 체험, 축제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주요기능:

  • 새만금소개: 소개, 사업목표, 오시는길
  • 새만금방조제: 방조재소개, 새만금의 발자취, 사진으로보는 방조제, 가력배수갑문, 새만금 이모저모, 새만금 방조제편의시설
  • 주변관광지 : 새만금 주변의 관광지 소개(연락처 및 위치)
  • 맛집 : 새만금 주변 맛집 소개( 연락처 및 위치)
  • 숙박 : 새만금 주변 숙박 소개
  • 체험/축제 : 새만금 주변 체험관광 및 축제 소개

IT서포터즈 1.0(Education)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2007년 2월 21일 출범한 IT서포터즈는 국민의 IT활용 능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대한민국을 디지털 지식강국으로 선도해가기 위해 KT가 운영하는 무료붕사단체입니다.KT IT서포터즈 활동 사항을 소개하는 어플입니다.

증권 리포트 1.0(Finance)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오픈기념 무료 다운로드 진행중 (~ 12월 8일까지)

시시각각 변화하는 증권시장에서 정보 접근성은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증권 투자자의 입장에서 증권사 리포트는 빠뜨릴 수 없는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개씩 솓아지는 증권 리포트를 읽기위해 PC 앞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까?

이젠, 증권 리포트를 보기 위해 PC 앞에 앉아, 발행되는 증권 리포트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PC 앞에서 오랜시간을 앉아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증권 리포트' 뷰어를 이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새롭게 발행된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증권에 대한 리포트 검색도 제공됩니다. 이동중에 짧은 여유시간에 새롭게 올라온 리포트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 기능 -----

  • 최근 발행된 보고서 목록 보기
  • 보고서 바로보기
  • 보고서를 iBooks로 읽기
  • 보고서 키워드 검색
  • 보고서 임시 보관 (온라인에서 보고서 보관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 보고서 읽기)

이장희 시집 1.4.0(Books) [iTunes]

Price: Free, Version: 1.4.0

비속한 현실에 맞서 절대 자유, 절대 자아의 순전함을 추구했던 고월 이장희의 시 16편 묶음입니다.

이장희(李章熙, 1900년 ~ 1929년)
한국의 시인이다. 호는 고월(古月)이다.
1924년 《금성》 5월호에 〈실바람 지나간 뒤〉, 〈새한마리〉, 〈불놀이〉, 〈무대〉, 〈봄은 고양이로다〉 등 5편의 시 작품과 톨스토이 원작의 번역소설 〈장구한 귀양〉을 발표하면서 등단했다.
이후 《신민》,《생장》,《여명》,《신여성》,《조선문단》등 잡지에 〈동경〉, 〈석양구〉, 〈청천의 유방〉, 〈하일소경〉,〈봄철의 바다〉등 30여 편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요절하였기에 생전에 출간된 시집은 없으며, 사후 1951년 백기만이 청구출판사에서 펴낸 《상화와 고월》에 시 11편만 실려 전해지다가 제해만 편 《이장희전집》(문장사, 1982)과 김재홍 편 《이장희전집평전》(문학세계사, 1983)등 두 권의 전집에 유작이 모두 실렸다.

작가 소개와 작품 소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는 위키백과 "이장희" 항목의 역사를 참고해 주십시오.

사이언스올 과학용어사전 1.0(Education)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즐거운 과학세상 '사이언스올'에서 과학용어사전을 선보입니다.과학용어사전은 언제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에서 볼수 있도록 과학전반에 걸친 관련용어 10,000여개를 수록하였습니다.과학용어사전은 학생,교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과학용어를 손쉽게 이용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녀시대 / Hoot 1.0.1(Music) [iTunes]

Price: Free, Version: 1.0 -> 1.0.1

  • iOS4 (멀티태스킹, 리모트 컨트롤) 지원
  • iPhone4 (Retina Display) 지원
  • 소녀시대와의 스타샷! 사랑스러운 스파이와 함께 포스터 찍기 기능 추가! (전체 포스터는 앨범 패키지를 구매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드걸로의 변신! 소녀시대 훗 전체 음원 감상 가능! (구매 전에는 30초 미리듣기만 제공됩니다)

아시아를 무대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소녀시대가 27일 새 미니 앨범 ‘훗(Hoot)’을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소녀시대는 지난 1월말 정규 2집 앨범을 발표, ‘Oh!’, ‘Run Devil Run’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2009년에 이어 2010년 상반기도 석권한 소녀시대는 8월 2만 2천명 규모의 대형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에도 정식 진출, 9월 출시한 첫 싱글 ‘GENIE’가 레코드 협회가 인정하는 골드디스크에 선정됨을 비롯해 오리콘 차트의 한국 걸 그룹 관련 각종 기록을 갱신하는 등 에도 ‘소녀시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러한 열풍은 대중 문화계뿐만 아니라 경제계의 주목까지 받고 있으며, 지난 15,16일 대만 타이페이 아레나에서 펼친 대만 첫 단독콘서트도 해외 여성 아티스트사상 최다 관객 동원기록을 세우는 등 단연 아시아 최고 걸그룹임을 다시 한번 입증해 주고 있는 상황.

더불어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 곡 ‘훗(Hoot)’을 비롯해 소녀시대의 한층 성장한 보컬과 감성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의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작사가로 참여한 휘성을 비롯 지누, Kenzie, 황현 등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 곡 ‘훗(Hoot)’은 고고리듬에 복고풍의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경쾌한 느낌의 노래로, 소녀시대 멤버들 각각의 개성있는 보이스가 살아있어, 더욱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하는 곡. ‘훗’은 웃음 소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의성어이며, 가사에도 마음에 화살을 쏘듯 자꾸 마음을 아프게 하는 남자친구에게 전하는 귀여운 경고를 담아 밝고 경쾌한 곡의 분위기를 더욱 배가 시킨다.

멤버 유리의 첫 작사곡 ‘내 잘못이죠’는 소녀의 감성을 담은 예쁜 가사가 기대감을 갖게 하는 노래로, 소녀시대가 처음 시도하는 정통 R&B 발라드 곡. 함께 수록된 ‘첫눈에...’는 겨울을 처음 함께 보내는 풋풋한 연인들을 위해 소녀시대가 전하는 러브송으로, 눈이 내리는 듯한 느낌의 곡 분위기와 예쁜 멜로디로 이번 겨울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소녀시대 멤버 사이의 우정과 사랑을 담은 신나고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단짝’, 연인에게 보내는 슬픈 메시지를 담은 애잔한 분위기의 ‘Wake Up’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주의 사항:

  • 포함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만 재생 가능합니다.
  • 앨범의 모든 음원과 스타샷 기능을 즐기기 위해서는 <풀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12/05 16:20 2010/12/05 16:2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388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