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두개의 작업 전환기
고급 작업 전환기모자익 작업 전환기

Windows가 부족한 것이지 아니면 사용자의 요구가 지나치게 많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찾다보면 유용한 쉘 확장이나 쉘 강화 프로그램들을 종종 만나곤한다. 이전에 소개한 TaskSwitchXP는 Windows의 작업 전환기의 기능을 대치할 수 있는 상당히 편리한 작업 전환기였다.

얼마전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다가 TaskSwitchXP의 기능, WinKey의 기능, WinRoll의 기능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이 통합된 유용한 쉘 강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ShellEnhancer였다. 한번 사용하면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상당히 중독성이 강한 프로그램이며, 따라서 현재 한글화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ShellEnhancer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쉘을 강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으로는 WinKey와 비슷하게 특정 작업에 단축키를 할당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나 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작업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의 실행, 클립보드 복사, 키 스트로크 전송등 프로그램의 실행외에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기때문에 일반 단축키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강력한하며 복잡한 작업을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을 단축키나 마우스 동작, 화면 모서리에 지정할 수 있으며 마우스 동작(Gesture)과 작업을 결합하면 IE에서도 Maxthon과 같은 멀티탭 브로우저에서 지원하는 마우스 동작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마우스 동작은 모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강력하다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2월 22일에 올린 강력한 쉘 보강 프로그램, ShellEnhance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5/12/22 12:24 2005/12/22 12:2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91

Facebook

Comments

  1. 9gle 2005/12/22 13:46

    저도 꽤 오래전에 쓰던 유틸인데...

    기능도 좋고, 다 좋은데...
    이상하게 하드 한구석에 모셔두고 안쓰게 되더군요.ㅜ.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12/23 01:12

      저도 많이 있습니다. 원래 프로그램이란 것이 쓰지 않으면 하드에 고이고이 모셔두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