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두개의 작업 전환기
고급 작업 전환기모자익 작업 전환기

Windows가 부족한 것이지 아니면 사용자의 요구가 지나치게 많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찾다보면 유용한 쉘 확장이나 쉘 강화 프로그램들을 종종 만나곤한다. 이전에 소개한 TaskSwitchXP는 Windows의 작업 전환기의 기능을 대치할 수 있는 상당히 편리한 작업 전환기였다.

얼마전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다가 TaskSwitchXP의 기능, WinKey의 기능, WinRoll의 기능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이 통합된 유용한 쉘 강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ShellEnhancer였다. 한번 사용하면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상당히 중독성이 강한 프로그램이며, 따라서 현재 한글화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ShellEnhancer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쉘을 강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으로는 WinKey와 비슷하게 특정 작업에 단축키를 할당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나 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작업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의 실행, 클립보드 복사, 키 스트로크 전송등 프로그램의 실행외에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기때문에 일반 단축키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강력한하며 복잡한 작업을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을 단축키나 마우스 동작, 화면 모서리에 지정할 수 있으며 마우스 동작(Gesture)과 작업을 결합하면 IE에서도 Maxthon과 같은 멀티탭 브로우저에서 지원하는 마우스 동작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ShellEnhancer에서 지원하는 마우스 동작은 모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강력하다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12월 22일에 올린 강력한 쉘 보강 프로그램, ShellEnhance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