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get의 놀라운 내려받기 속도

요즘은 거의 충주에서 생활하고 가끔 인천에 올라간다. 일이 있으면 올라가지 않고 애 엄마가 내려오기 때문에 그마저도 못하는 경우도 있다. 지난 토요일에 내려온 애 엄마가 아이들을 데리고 월요일에 인천으로 올라갔다. 아빠를 외치며, 떨어지기 싫어서 울고 불고하는 가 생각났고, 아이들과 함께 영화 한편 보러 가지 못하는 것이 안쓰러워 요즘 개봉한 디즈니 Car를 내려받아 보여주기로 했다[1].

일단 웹 하드에서 내려받아 사무실의 PC에 저장하고, 웹 공유를 건 뒤 원격 데스크 탑으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연결해서 Gigaget으로 내려받았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VDSL은 내려받는 속도는 10M 정도 나오지만 올리는 속도는 4M 정도이기 때문에 400K 내외의 속도로 받을 것으로 생각했다. 그런데 의외로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X-Cable의 최대 속도로 내려받고 있는 것이었다. 그림에서 알 수 있지만 내려받는 속도는 2.4M로 사무실 회선 올리는 속도(0.4M)의 6배 정도가 나오는 것이었다[2].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총 3개의 소스로부터 데이타를 내려받고 있는 것이었고, 그 중 한 소스에서 무려 1.8M의 속도가 나오는 것이었다. 물론 모든 파일을 이처럼 빠른 속도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파일은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최대 속도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Gigaget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속도는 더 빨라질 것으로 본다.

아무튼 내가 팁으로 소개했지만 상상하지 못했던 속도로 내려받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관련 글타래


  1. 이 번주에 올라가면 가족이 함께 보기로한 영화이다. 내려받은 영화는 우리말로 소리가 입혀있지 않아 글을 빨리 읽지 못하는 이가 얼마나 볼지 모르겠다. 
  2. 이 경우에는 6~7배 정도 올라간다는 제작사의 말이 맞는 것 같다. 
2006/08/01 13:41 2006/08/01 13:41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16

Facebook

Comments

  1. 유마 2006/08/02 04:30

    이거와 관련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Gigaget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받을 때 예상 시간이 2분 30초 정도 걸리는 파일을 Gigaget을 이용해서 받으니까 30초정도에 완료 되더군요. ^^a 확실히 빠른 듯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8/03 14:55

      Gigaget으로 내려받아보면 국내 드라마나 국내에서만 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다른 소스를 가지고 있더군요.

      그래서 이런 프로그램은 내려받는 속도가 확실히 빨랐습니다.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