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dSnse를 차단하는 방법

싫어하는 것도 권리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들은 애드센스를 까는 글이 있으면 무조건 달려가 답글을 달곤 한다. 그러나 과연 그럴 필요가 있을까? 좋아하는 것은 상대적이다. 싫어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좋다고 남에게 강요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싫다는 것 역시 강요할 수는 없다. 따라서 결론은 하나다. 달고 싶은 사람은 달고, 차단하고 싶은 사람은 차단하고, 방문하기 싫은 사람은 방문하지 않으면 된다.

목차

구글 를 달고 있으면서 차단하는 방법을 올리는 것이 조금 의아할 수 있다. 그러나 '광고를 달 권리가 있다'면 당연히 '광고를 차단할 권리도 있다'고 본다.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동기는 미투에 올라온 글 때문이다.

애드센스를 클릭 안하는 것과 차단팁 배포하는 것이 "남이 잘되는 꼴을 못본다"라는 심보인가? 어이없네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들은 애드센스를 까는 글이 있으면 무조건 달려가 답글을 달곤 한다. 그러나 과연 그럴 필요가 있을까? 좋아하는 것은 상대적이다. 싫어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좋다고 남에게 강요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싫다는 것 역시 강요할 수는 없다. 따라서 결론은 하나다. 달고 싶은 사람은 달고, 차단하고 싶은 사람은 차단하고, 방문하기 싫은 사람은 방문하지 않으면 된다.

가끔 인터넷에 올라온 애드센스를 까는 글을 읽어 보면 그 논리가 엉뚱한 경우가 종종있다. 물론 타당한 글, 수긍이 되는 글도 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다른 글로 올리겠지만 적어도 어줍잔은 논리로 애드센스 게시자를 까는 것 보다는(Ctrl-A를 누르세요)

난. 광고가 싫어. 씨팔 존나구!!!

나는 이게 더 수긍이 간다. 왜냐하면 나도 광고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광고가 정말 싫은 사람을 위해 AdSense 광고를 차단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설명하겠다. 홈페이지에 예전에 올린 글이지만 블로그에서는 만을 대상으로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다.

애드센스 차단

AdSense 광고를 막는 방법은 상당히 많다. IEToy와 같은 IE 애드온 프로그램을 써도 되고 Maxthon과 같은 멀티탭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된다. 물론 Firefox를 사용한다면 AdBlock 확장을 이용하면 쉽게 막을 수 있다.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광고를 효과적인 차단하고 싶다면 Privox를 사용[1]해도 된다.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Windows XP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hosts 파일의 경로만 다르므로 나머지 OS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1. 현재 실행하고 있는 모든 '인터넷 탐색기를 종료'한다.
  2. '시작/실행/notepad'를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메모장을 이용해서 다음 파일을 연다.

    %SystemRoot%\System32\Drivers\etc\hosts
    

    여기서 %SystemRoot%Windows를 설치한 폴더를 말하다. 보통 C:\Windows이다. 메모장은 기본 확장자가 .TXT이므로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바꾸어야 hosts 파일을 열 수 있다.

  4. 127.0.0.1 localhost 뒷 부분에 다음 줄을 추가한다.

    googlesyndication.com   pagead2.googlesyndication.com
    
  5. '파일/저장' 메뉴를 클릭해서 파일을 저장한다.
  6. '시작/실행/cmd'를 입력한 뒤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ipconfig /flushdns
    

이 팁을 적용한 뒤 인터넷 탐색기를 시작하면 그림처럼 광고가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는 메시지로 바뀐다. 다만 이 팁을 이용하면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이트는 접속 속도가 늦어질 수 있다.

동영상은 크게 보기 단추를 클릭해서 보기 바란다.

동영상 삭제 알림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1. Privox는 공개 프락스 프로그램이지만 키를 생성하는 스트리밍 동영상도 효과적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18 16:51 2007/05/18 16:5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97

  1. Subject : hosts파일을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막아보자.

    Tracked from 나비의 일상생활 2007/05/18 18:54 del.

    사실..왜 인지 모르겠지만 언제부턴가 내 방에 있는 데스크탑은 구글광고(애드센스)만 보고 나면 이상하게스크립트 에러를 뱉어 내거나 심지어는 창이 닫겨져 버린다. (익스플로어6)뭐 오페라..

  2. Subject : 사이트/블로그의 광고를 제거해보자

    Tracked from chuchu 2007/05/19 13:41 del.

    전에도 한바탕 블로그내의 광고(주로 애드센스, 애드클릭스)에 관한 글들이 무수하게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포탈 블로그이든 개인블로그이든지를 떠나 사이트 안에 광고를 사용...

  3. Subject : [애드센스] 블로그 최적화

    Tracked from Selic' Blog 2007/05/20 19:38 del.

    내가 ' 도아 ' 님께 ' 징징 ' 되면서, 하루 조회수는 2.000 가까이 되는데, 수익률을 떠나서, 클릭율이 너무 떨어진다고 질문을 드렸다. ' 도아 ' 이 제 블로그를 보시고 나서. 우선 ' 도아 ' 님과 같..

  4. Subject : [원도우XP] 원도우 재설치(dongtie버전) 및 아이토이 2.0

    Tracked from Selic' Blog 2007/05/27 22:42 del.

    원도우 XP가 속을 썩여서, 컴퓨터가 느려져서 ' Prefetch ' 안에 있는 내용을 삭제 했더니 계속 블루스크린이 떠서 포멧을 하고 원도우를 재설치 했습니다. ' 씨젤 ' 에서 강추하던 ' windows xp, dongtie..

Facebook

Comments

  1. 낚시광준초리 2007/05/18 17:40

    ㅋㅋㅋ host를 강제로 활당하여 다른쪽을 보게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존재 하네요 ㅎㅎㅎ
    그런데 도아님 말씀 처럼 host에 다른 IP를 찾기때문에 그 접속 딜레이 타임만큼 늦어지겠네요..(타임아웃 시간에 다라 틀려 지겠고 만얀 IE가 비동기적 접속이면 괜찬겠지만 ㅋㅋㅋㅋ) 아무튼 이상한거 안깔고(사실 플러그인들 많이 설치 되면 브라우져들이 무거워지니 까 ^^)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네요 ㅎㅎㅎ
    저도 에드블러 기본적으로 많이 썼는데 이거 원 내가 내배치를 보기 구찬아서 지금은 에디블러 닫아논 상태내요 ㅋ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0:34

      다른 도구가 필요없기 때문에 간단하기는 하지만 역시 단점은 있습니다. 그경우 다른 홈페이지를 지정하면 비슷한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할 수는 있습니다.

  2. 낚시광준초리 2007/05/18 17:4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 토이 2007/05/18 18:36

    실제로 애드센서들이 돈 버는 것에 불만을 품고 차단 팁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어차피 차단 팁을 이용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애드센스를 알고 평소에도 클릭을 안하는 사람들인데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0:36

      예... 그런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욱이 그런 목적으로 팁을 작성하기는 힘듭니다. 제가 막는 팁을 공개하면 최소한 저런 오해는 없을 것 같아서 작성해 봤습니다.

  4. 지나가다 2007/05/18 18:45


    Ctrl + A 콤보 눌렀다가 웃겨 죽을뻔 했습니다.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0:36

      감사합니다. 웃으라고 한 건데 웃는 분이 없어서... 또 썰렁이 시리즈가 되는 줄 알았습니다.

  5. 나비 2007/05/18 18:54

    이윤 좀 다르지만 저도 차단중 -ㅅ-ㅋ 왠지 미안한 생각도 좀 드네요. 글 하나 걸어두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0:37

      미안하실 것은 없습니다. 광고가 출력된다고 해도 상황은 크게 다를 것 같지 않더군요.

  6. rince 2007/05/18 20:08

    흐뭇...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7. 오유 2007/05/18 21:08

    저도 약간 이런 팁을 올리는 자체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 글을 먼저 봤을때 오히려 도아님 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꼭 안좋은 행위로 받아들여서 이런 글을 올려 정당성을 부여한다는 이상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오히려 이글은 클릭을 유도하는 글로도 보이고 어째든 약간 좀 저에겐 이상하게 받아 들여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2:05

      저도 약간 이런 팁을 올리는 자체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저도 님의 글이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먼저 봤을때 오히려 도아님 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꼭 안좋은 행위로 받아들여서 이런 글을 올려 정당성을 부여한다는 이상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글을 정말 이상하게 이해하시는 군요. 광고를 다는 것을 않좋은 행위로 받아들였다면 광고를 내리지 뭐하러 이런 글을 쓸까요? 아울러 이런 글이 어떤 정당성을 부여한다는 뜻이죠?

      오히려 이글은 클릭을 유도하는 글로도 보이고 어째든 약간 좀 저에겐 이상하게 받아 들여지네요...

      도대체 이글 어디가 클릭을 유도하는 글이라는 얘기인지 모르겠군요. 이런 팁을 올리니 감사의 클릭이라도 한다는 뜻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조금 유치하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그리고 클릭을 유도할 생각이라면 제목부터 낚시성 제목을 사용하겠죠. 그게 더 유리하니까요. 제 애드센스 운영 방침입니다. 그리고 이 방침에 어긋나는 일은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키워드를 숨겨 놓았느냐는 님의 얘기가 상당히 기분 나쁜 애기로 들린 것이고요.

      마지막으로 제 수익은 굳이 클릭을 유도하지 않아도 될만큼 충분히 나옵니다만 도대체 하고 싶은 얘기가 무엇인지요?

  8. brainchaos 2007/05/18 22:49

    방종과 자유의 오묘한 차이...

    개미 퍼먹어~~~

    라고 말해주고 싶네욧!
    수익을 창출하면 안된다.라고 애기하고, 애드센스 다는 블로거를 욕하시는 분들은...
    도아님 다는것도 단것을 안보는것도 모두 개인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하게 받아들이는것도 개인의 판단이라고 ~~ 므흣!

    정당한 의도를 오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아님의 글 감사합니다.
    사실 전 그냥 클릭 많이 주고 나오는데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2:59

      아 그런가요? 그림 지난번에 100회 클릭도?

      그런데 파비콘이 레이니돌님과 비슷하신 것 같아요.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9. 오유 2007/05/18 22:52

    도아님 이렇게 신경써서 댓글에 대한 답변을 달아 주어서 감사합니다.
    전 도아님이 쓴 애드센스를 차단하는 방법과 그 권리를 언급하셨는데 구지 이런걸 영상으로 찍을만큼 필요한가 싶어서 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8 23:00

      저정도의 팁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단순히 글만 올려서는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엠군에 동영상이 무한정 올라가기 때문에 자주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올렸다고 해서 의도가 의심되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이라는 판단은 지금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도 저는 님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최근에 QAOS.com올린 글에도 굳이 필요는 없지만 그림 대신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앞으로 가능하면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10. bluenlive 2007/05/18 23:45

    이 글에 대한 댓글로 적합한 것 같지는 않지만...

    도아님... 시간 있으시면 privoxy를 이용해서 스트리밍 다운받는 법 강의 부탁드려도 될까요?

    짧은 영어실력에 매뉴얼 읽어보니... 너무 깝깝합니다...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9 09:22

      게시판에 다른 분이 올리셨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근본적으로 프로토콜을 치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11. 리안 2007/05/19 00:55

    애드센스가 팝업형식으로 사람 귀찮게 하는것도 아니고....
    뭐 일부 악질 사용자만 아니라면 순수하게 호스팅 비용등을 벌수있는데 왜 이렇게 부정적이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외국인들 경우에는 장난아닌 사례가 상당히 많은데 말이죠;;

    그러면서 일부 포털사이트의 플래시광고나 팝업광고는 어떻게 참아내는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9 09:23

      저도 비슷합니다. 예전에 광고를 모두 죽이고 사용할 때에도 구글 광고는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것도 아니고 또 화면을 둥둥 떠다니는 것도 아니고.

      한 귀퉁이에 가만히 있는 녀석이 왜 그리 보기 싫어하는지 모르겠더군요.

  12. 민서대디 2007/05/19 01:23

    음. 광고가 싫은 사람은 http://www.ie7pro.com 가서 프로그램 다운로드에서 설치하면 모든 종류의 광고를 안봐도 된다고 알려주세요.

    전 제 블로그 들어 갈때는 익스를 쓰고 다른 사람들 블로그 갈때는 파폭이나 오페라를 씁니다. ^^

    이유는 전에 무심코 제 홈페이지 광고를 클릭해 버리는 무식한 짓을 해서..ㅋㅋ
    글 읽을 때 마우스로 긁어서 읽는 버릇이 있어서..^^

    포스트에 맞는 광고가 나와서 제가 도움 받을 수 있으면 좋은 거죠.
    플래시로 화면에 떠버리는 광고들만 아니면 다 좋다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19 09:25

      기능면에서는 IEToy가 낫지만 가볍다는 면에서는 IE7Pro로 괜찬은 프로그램입니다. QAOS.com에도 소개하려고 한글화까지 마쳤는데 아직 소개를 못하고 있습니다.

  13. 누피 2007/05/19 02:17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14. 츄츄 2007/05/19 13:43

    허접한 글이지만, 비슷한 내용의 글을 쓴 적이 있어서 글 걸어둡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0 19:55

      시간이 없어서 글은 나중에 걸겠습니다.

  15. ykast 2007/05/20 00:50

    질문이 있어서 왔습니다.

    adlogger에서 너무 많은 멜이 날라옵니다

    지금 오늘 한 2만명왔는데

    adlogger에서 20개정도의 메일이 와서

    5개정도의 클릭이 이루어진 ip들을 보내주는데요

    이거 하나하나씩 다 adsense에 연락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다 끝나구 한꺼번에 모아서 해야하나여.. 아님 안해도 돼나요?

    이러다 짤릴까봐 걱정됍니다. 제가 뭐 잘못한게 없는데..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1 09:28

      애드로거 설정을 바꾸기 바랍니다.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24시간내 5클릭처럼 설정하면 당연히 많이 옵니다. 한 시간내 5클릭 정도로 설정하거나 10분내 5클릭처럼 설정하면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설정하는 방법은 직접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16. 학주니 2007/05/21 09:28

    애드센스 설치여부와 클릭여부는 순전히 블로거들 맘에 따른 일이라고 봅니다.
    블로그에 설치된 광고가 거슬린다면 그 블로그에 안들어오면 되는거고요.
    (뭐 솔직히 눈에 거슬릴 정도로 광고로 도배되어있는 블로그를 보면 당장에 F*** Y**을 주고 싶지만 말이죠.)
    광고에 거슬림없이 블로그를 보겠다면 이런 팁들을 이용해서 보는것도 블로거들의 자유 아닐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1 10:40

      저 역시 팝업 광고나 플래쉬 광고, 떠 다니는 광고는 싫어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페이지 한 귀퉁이를 차지하고 있는 애드센스는 별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거부감이 있었다면 광고를 달지 못했을 테니까요.

      아울러 광고가 싫다면 방법은 많습니다. 광고를 차단해도 되고 방문하지 안아도 되고... 그런데 사람들은 꼭 꽝고를 내려야 할 것 처럼 얘기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17. Qhtlr 2007/05/22 09:06

    저렇게 차단할 이유가 있는 걸까요?
    차단하는 사람들은 애드센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 일 것인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2 09:17

      애드센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차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가 싫은 사람이 차단을 하는 것이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은 브라우저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이 없이도 간단히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애드센스가 아니라고 해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18. 혀노 2007/05/26 01:03

    도아님이 하신걸 프로그램으로 된게 있네요. 제가 자주 가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kipple.pe.kr/win/nosense/
    뭐 간단하면 간단하지만 혹 모르시는 분은 이걸 이용하면 되겠네요.^^;;;
    (단 껄끄러운건 설치를 해야 한다는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8 05:51

      kipple님 사이트는 저도 자주 가는 사이트입니다. 똥집(트집)때문에 알게 됐는데 알고 보니 kipple님도 QAOS.com의 회원이시더군요.

      그러나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라면 역시 Privoxy가 더 효과적입니다.

  19. selic 2007/05/27 22:43

    아이토이 2.0 베타버전을 설치하니...-_-. 모든 광고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좋기도 하고 @.@ 사람들이 이렇게 간단하게 광고를 차단하면 난감할것 같기도 하구..^.^;;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8 05:52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클릭하는 사람은 IEToy같은 프로그램은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