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용하면 최고의 스토킹 도구

오늘 소개하는 안드로이드 로스트(Android Lost)는 '자녀 보호', '분실폰 찾기'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어플이다. 기본적으로 폰의 위치를 정확하게 전송 받는 기능외에 폰으로 알람을 보내는 기능, 분실한 폰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에게 문자 및 전화하는 기능, 문자를 TTS로 변환 음성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등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통화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문자 내용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원한다면 전후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원격으로 볼 수 있다. 심지어 마이크를 이용해서 원격 음성 녹음도 가능하다. 따라서 악용한다면 '섬뜩'할 정도의 스토킹 어플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이 어플은 꼭 선의의 목적으로만 사용하기 바란다.

'오빠 믿지'의 전설

오빠 믿지라는 어플이 한때 인기를 끈적이 있다. 아이폰에서 연인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어플이다. 출시 이틀만에 무료앱 상위권을 차지하더니 어플로는 처음으로 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에 까지 올랐다. 이 어플은 왓츠앱(Whatsapp)과 같은 어플에 있던 위치 전송 기능을 연인들끼리 자동으로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이다. 왓츠앱에서는 상대가 위치를 전송해야 확인할 수 있다. 반면에 '오빠 믿지'는 상대방의 스마트폰 번호를 등록하고 상대가 승인하면 그 뒤로는 상대의 위치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이라면 사생활 침해 문제 때문에 성공하기 힘들었을 것 같다. 그러나 몰래 들여다 보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때문에 성공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또 한가지 '오빠 믿지'라는 '어플의 이름이 성공의 한 요소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남자 또는 여자를 사귀어 봤다면 '오빠 믿지'라는 말의 '의미' 잘 알것으로 본다. 물론 이 어플이 남자에게 인기가 있었을지 여자에게 인기가 있었을지는 모르겠다. 다만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과도한 트래픽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 것을 보면 '인기있는 어플이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오빠 믿지'의 진실

섹시봉봉이라는 만화의 한장면이다. 19금이라 가급적 야하진 않은 장면만 잡았다. 전체 내용은 링크를 통해 직접확인하기 바란다. 다만 이 장면은 '연인들'이라면 한번은 경험했을 법한 장면이다. 아울러 매번 해도 매번 통하는 거짓말 중 하나다. '오빠 믿지'라는 어플의 인기는 연인들의 이런 심리를 꿰뚫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에서 이 어플이 인기를 끌자 안드로이드용(Android)도 출시해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그리고 오래 전에 안드로이드용도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폰이라면 굳이 이런 류의 어플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런 류의 어플은 아이폰 보다는 안드로이드에 훨씬 많기 때문이다. 몇번 이야기 했지만 안드로이드 어플(Android Apps)은 시스템 API(System API)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어플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자녀 보호'나 스마트폰 분실에 관련된 어플을 찾으면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오빠 믿지' 보다 더 많은 기능[1]을 제공한다. 블로그에서 소개한 Plan B도 마찬 가지고 'Plan B'에 비해 훨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Wheres My Droid도 마찬가지다.

아이폰은 앱 스토어(Apps Sotre)를 통해서만 어플 설치가 가능하다. 그러나 안드로이드는 알 수 없는 소스로 부터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구매한 어플을 토털코맨더와 같은 파일 관리자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다른 사람은 구매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탈옥을 해야 한다. 순정 아이폰이 안드로이드에 비해 보안상 훨씬 유리한 이유 것도 시스템 API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즉, 시스템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면 이런 시스템 유틸리티 개발에는 상당히 유리하다. 반면에 보안에는 취약점이 생긴다.

악마의 어플, Android Lost

전 글에서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을 때 Wheres My Droid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러나 스마트폰(Smartphone)을 잃어버리기 전에 이런 어플을 설치하면 훨씬 다양한 방법으로 폰을 컨트롤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어플에서 '시스템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장치 전체를 관리하는 기기 관리자로 등록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위치 추적이 아니라 폰으로하는 모든 작업을 감시할 수 있다. 위치, 문자 내용, 인터넷 검색 기록, 통화 내용 및 통화 기록, 심지어는 상대의 스마트폰을 하나의 도청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어플을 아는 분께 소개해 주자 첫 마디가 '섬뜩하다'고 한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이런 어플이 상당히 많다.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도 여럿있다. 이렇게 악용할 소지가 있는 어플들이 어떻게 마켓에 등록될 수 있을까 싶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런 어플들은 모두 '자녀 보호' 또는 '분실한 스마트폰을 찾는 목적'으로 등록되어 있다. 따라서 어플을 선의로 사용한다고 전제하면 마켓에서 문제될 것이 없는 어플이기도 한다. 물론 상대방 몰래 설치한다면 이 어플은 오빠 믿지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 완전한 스토킹 도구로 탈바꿈된다. 아울러 이런 어플이 가지고 있는 사생활 침해 부분 때문에 국내에서 개발한 된 한 어플에는 '학생은 인간도 아니냐?'라는 항의성 리뷰가 달린 것을 본적이 있다.

안드로이드 로스트(Android Lost)는 '자녀 보호' 또는 '분실폰 찾기' 목적으로 올라오는 어플 중 기능면에서는 단연 최고다. GPS가 꺼져있으면 자동으로 켠 뒤 GPS 정보를 전송해 준다. 원격으로 스마트폰의 진동 또는 알람을 울리도록 할 수 있다. 운영체제 정보를 비롯한 폰의 자세한 상태도 알 수 있다. 배터리 남은량, GPS, 와이파이(WiFi)의 상태, 스마트폰의 제조사, 모델번호, IMEI, 전화번호, SIM 카드 시리얼, 통신사등 자기 스마트폰에 대해 본인도 알지 못했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분실폰을 찾을 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다. 여기에 스마트폰 전후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녹음할 수도 있다. 통화 목록, 받은 문자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분실폰을 찾을 때도 최고지만 악용하면 스토킹 도구로도 최고가 되는 셈이다.

상태 정보

안드로이드 로스트에서 제공하는 상태 정보다. 상당히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그림이 너무 크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만 오려 편집했다.

참고로 Android LostPlan BWheres My Droid와 마찬가지로 미리 설치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설치, 사용할 수 있다. 즉, 분실한 폰에 나중에 'Android Lost'를 설치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분실한 폰에 원격으로 설치하는 경우 기기 관리자로 등록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설치

  1. Android Lost를 터치한 뒤 구글 플레이서 내려받아 설치한다. 플레이 마켓에서 '안드로이드 로스트'(Android Lost)를 검색해서 설치해도 된다.
  2. 설치하는 것은 간단하다. 플레이 마켓 어플 페이지에서 긍정적으로만 답하면 된다. 즉, '설치/동의 및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된다.
  3. '안드로이드 로스트'를 설치했다면 이제 기기 관리자로 등록한다. 기기 관리자로 등록해야 안드로이드 로스트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기 관리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어플이 설치된 뒤 '열기/Request Administrator rights/활성화' 단추를 터치하면 된다.

어플

추가로 해줄 일이 하나 더 있다. 안드로이드 로스트를 숨기는 일이다. 어플 상자에서 이 어플이 보이면 스마트폰을 주운 사람이 이상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로스트'는 이런 문제 때문에 어플을 숨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어플을 숨기 방법도 어렵지 않다. 다만 이 부분은 이전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미 구글 계정 ID와 암호를 알고 있고 웹을 통해 구글 계정 연동을 아는 것을 전제로 설명하겠다.

  1. Androidlost.com을 웹 브라우저로 접속한 뒤 사이트 오른쪽 위에서 'Sign in'을 찾아 클릭한다. PC(Personal Computer)가 아니라면 스마트폰으로 접속해도 된다.
  2. 만약 구글에 로그인 된 상태가 아니라면 '구글 로그인'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로그인 하면 된다. 만약 로그인 된 상태라면 '계정 선택'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스마트폰과 연결된 계정을 클릭하고 '허용'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3. 다시 Androidlost.com 사이트에서 'Controls/Security'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고 'Package display'에서 'Hide package' 단추를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다음 그림처럼 '어플 상자'에도 안드로이드 로스트가 표시되지 않는다.

사라진 어플

왼쪽 가장 윗줄 세번째에 있던 안드로이드 로스트가 이 팁을 적용하면 오른쪽 처럼 사라진다. 따라서 어플 상자에서도 어플을 숨길 수 있다.

기본적인 기능

제공하는 기능이 워낙 많기 때문에 기본 기능(Control/Basic)만 이 글에서 설명하고 나머지 기능은 별도의 글로 올리도록 하겠다. 'Controls/Basic'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쓸 수 있다. 즉, 이 기능만 알고 있어도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충분히 찾을 수 있다. 특히 GPS가 꺼진 상태라고 하면 GPS를 켜고 위치 정보를 전송하기 때문에 최소 30m, 최대 150m 정도의 정확도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이 정도의 정확도를 벗어난 다면 'Logs'에서 위치 정보 소스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능    설명
Alarm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경고음을 울리게 한다. 침묵 모드라고 해도 소리를 최대한 키운 뒤 경고음을 울린다.
Custom Alarm Alarm과 동일한 기능을 한다. 다만 알림음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Vibrate 스마트폰의 진동을 켠다.
GPS 스마트폰의 위치를 전송한다. Auto switch on GPS if deactivated를 선택하면 꺼진 GPS를 켠 뒤 스마트폰의 위치를 전송한다. 매번 잘 동작하는 것은 아니다. 상황에 따라 동작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여러 번 반복하면 정상 동작한다. 또 최종적으로 지도가 뜨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
GPS fixed interval 5분 간격으로 지정된 횟수 만큼 스마트폰의 위치를 전송한다. 다만 버그가 있기 때문에 잘 동작하지 않는다.

위치 정보

GPS를 강제로 켜서 위치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따라서 위치 정보가 상당히 정확하다. 물론 이 기능은 모든 안드로이드폰에서 동작하는 것은 아니다.

'Basic'외에 다른 메뉴도 상당히 유용하다. 이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기능  설명
Status 스마트폰의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GPS, 와이파이(WiFi)를 수동으로 켤 수 있다. 특히 상태 정보에는 운영체제 정보, 배터리 정보등 상당히 자세한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나름대로 쓸모 있는 기능다.
Message 스마트폰으로 각종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통신사의 문자 메시지 기능과는 무관하게 동작하며 원한다면 전면 카메라를 이용, 사진을 찍어 전송 받을 수도 있다.
Security 앞에서 사용한 어플 감추는 기능 부터 화면 잠금 시간 변경, 강제로 스마트폰 잠그기, SD 카드 지우기, 스마트폰을 통채로 밀기(지우는 것이 아니라 랜덤 데이터를 써서 복구할 수 없도록 만드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Mobile 텍스트를 음성으로 바꿔 스마트폰을 주운 사람에게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 특정 번호로 전화를 걸도록할 수 있다. 이외에 통화 목록을 가져올 수 있고 전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심지어 마이크를 이용해서 목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다.
Premium 스마트폰을 일종의 웹 서버로 만들어서 파일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누군가 주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면 이런 사진까지 원격으로 모두 볼 수 있다.

파일 시스템

'Control/Premium/Start Server'를 통해 접근한 스마트폰의 파일 시스템이다.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루팅된 폰이라면 파일 시스템 루트까지 접근이 가능하다.

남은 이야기, 시스템 API

안드로이드폰의 최대 장점은 역시 '시스템 어플'이다. 시스템 API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자유로운 프로그래밍이 가능해 진다. 그러나 안드로이드폰의 최대 단점 역시 '시스템 API'다. 시스템 API를 허용하기 때문에 보안상 아주 취약해 진다. 여기에 외부 소스 설치, USB 디버깅이 결합하면 안드로이드폰의 보안은 과거 윈도폰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 아이폰에는 없는 바이러스 검사, 보안 검사 프로그램이 왜 안드로이드폰에 있는지 생각하면 쉽다. 그래서 난 초보자는 될 수 있으면 아이폰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로스트와 같은 어플은 아이폰에서는 등장할 수 없다. 즉, 누군가 이런 어플로 스토킹 하려고 해도 절대 할 수 없다.

물론 안드로이드폰도 관리만 잘한다면 이런 일들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아이폰을 초보자에게 더 적당하게 보는 이유도 굳이 스마트폰이나 바이러스, 보안에 대해 몰라도 별 위험이 없기 때문이다. 즉, 스마트폰 사용자가 스마트해지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폰이 '아이'폰이다. 안드로이드폰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조만간 다른 글로 올릴 예정이다.

관련 글타래


  1. 모든 기능이 더 낫다는 뜻은 아니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2/08/23 18:21 2012/08/23 18:2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587

Facebook

Comments

  1. A2 2012/08/24 09:46

    마지막 사용자가 스마트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게 아이폰이라고 하니까 생각나는게 있네요.
    옴니아는 사용자가 전지전능해야 쓸 수 있다는 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8/24 09:49

      그렇죠. 옴니아는 사용자가 전지전능해야죠. 펌웨어 업데이트도 안해주는데. 다만 비유가 너무 적절합니다.

  2. koc/SALM 2012/08/24 19:34

    오빠 믿지...와 관련해서 한가지 웃지 못할 에피소드는...
    "형사정책" 시간에 강사가 들려준 이야기인데...
    "오빠 믿지"라고 하면서 숙박업소에 들어간 뒤 아무일도 없으면 오히려 화난다는 여자가 설문조사에서 70%를 넘겼답니다. ㅡㅡ;;
    연인을 위해서는 거짓말을 해야 한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인 셈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8/25 08:05

      비슷한 이야기로 가운데 선 긋고 "오빠 이선 넘으면 짐승이야"했는데 진짜로 넘지 않으니 다음날 "짐승 보다 못한 놈"이라고 했다고 하죠. 서로 알면서 속는 거짓말을 어플 이름한 것이 성공의 한 요소였던 것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3. 또리 2012/08/28 09:03

    "옴니아는 사용자가 전지전능해야 쓸 수 있다는 ㅋ"

    그래서 전지전능 옴레기군요. ㅋㅋㅋ

    perm. |  mod/del. reply.
  4. goohwan 2012/08/29 16:3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8/30 11:17

      사용해 봤습니만 휴대폰과 PC 양쪽에 어플을 깔고 사용할 만큼 유용하지는 않더군요. 토털 코맨더 플러그인 하나만 있으면 스마트폰 관리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유일한 장점인데 그거 하나 쓰려고 앱 깔고 프로그램까지 깔기는 좀 그렇더군요. 일단 리뷰는 할것인지 말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광고를 제 사이트와 비슷하게 동작하도록 바꾸셨더군요. 빠르십니다. 공개도 안했는데..

    • goohwan 2012/08/30 17:50

      ^^네~ 저도 써보다 보니~~ 느려서 버벅이고 기기에 발열이 심해서 사용을 자제 하고 있습니다. 필요할때만 쓰는거죠^^*

      여러 기능이 있지만 제가 쓰기에는 핸드폰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쳐하는 기능이 가장 유용하더군요^^*

      제 블로그에 광고 뜨는 부분은 torrent.goohwan.net 스킨을 편집하다 보니 레이어의 노출여부를 고민했었거든요... 그래서 스크립트도 찾고 이거저거 하다보니 맛들인데다가...
      '혹시 도아님 블로그에 광고먼저 뜨고 포스팅이 몇초후에 뜨는 것이 이 기능을 이용한 것이 아닐까' 싶어 구현해 보게 되었습니다

    • 도아 2012/09/06 15:14

      저도 요즘 jQuery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데 좀 후회가 되더군요. 진작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 정도로 강력하더군요.

  5. 분실대비 2012/09/07 01:25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9/07 11:49

      똑 같은 댓글 두개씩 달면 도배로 차단됩니다. 그리고 님이 제공한 정보로는 답할 수 있는 것도 없고요.

  6. 관심이 2012/10/10 18:04

    완전 끝내주는 앱이네요...물론 선의로 본인만 사용한다는 전제 하에서지만요...ㅎㅎ
    일부 기능 써봤는데 정말 원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10/11 08:00

      예. 상당히 괜찮은 어플입니다. 기능적으로도 뛰어나고요.

  7. 궁금한일인 2012/12/05 11:11

    안드로이드 로스트를 다운받고 사진을 찍었는데 gmail에 들어가보니 없어요.
    어떻게 해야 볼수있나요?

    perm. |  mod/del. reply.
  8. 페르난도호세토레스삱 2012/12/31 21:17

    이 앱은 진짜 심각한 수준이네요..
    악용된다면 한 인간의 인생이 날라갈수도 있겠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3/01/02 12:13

      시스템 API를 허용하는 안드로이드에서는 나올 수밖에 없는 앱입니다.

  9. 궁금해용 2013/02/26 16:20

    검색중 도아님의 글을 보았습니다.

    친구의 전화기 문자메세지와 통화내역등이 새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불안을 호소해 와서

    알아보던중이지요...

    만약에 누군가 제 전화기에 이 어플을 깔아놓고 숨겨놓았다면

    혹은 이와 유사한 어플을 깔아서 숨겨놓았다면

    그것을 확인 또는 삭제 할 방법이 있나요?

    탈옥을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전화기가 탈옥 상태가 아니라면 이런류의(스토킹에 악용될 소지가 있는) 어플은 작동하지 않을까요>?

    궁금한점은 많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을 적기가 좀 그렇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3/02/27 11:48

      부탁입니다만 댓글로 답을 얻고 싶다면 최소한 글을 읽고 이해한 뒤 댓글 달기 바랍니다.

      탈옥을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이 글에서 소개한 어플은 안드로이드용이며, 안드로이드는 탈옥할 필요 없습니다. 아울러 저는 이런 말을 한적이 없습니다.

      궁금한점은 많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을 적기가 좀 그렇네요

      사용하는 기기 조차 밝히지 않고 어떤 내용의 글인지 조차 모르면서 단 댓글까지 자세한 답을 적기가 좀 그렇군요.

    • 궁금해용 2013/02/27 14:03

      아.. 죄송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아이폰이라 탈옥이란 단어가 익어서 그랬습니다.

      루팅관련 내용도 다른분 글에서 본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관련글 여기저기 검색하다보니 도아님의 글과 혼선이 일부 있었나 보네요...

      제가 찾고 있던 자료가..

      어떻게 하면 어플의 설치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지..

      루팅을 해야만 작동 하는 어플이라면

      어플 설치후 순정으로 돌아가면 어플은 작동하지 않는지 등의 내용입니다.

      도아님께서 관련 지식이 많은듯 하여 여쭤본다는게

      방법이 좀 잘못된 모양이네요.

      자세한 내용을 적기가 그렇다는 말은

      혹시라도 관련된 사람이 보면 알 수 있는 내용일 수도 있을까 하여 좀 꺼려져서 그런것이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바랍니다...

      비밀글로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시는거 같아 그리 한것이구요...

      이녀석이 루팅과 관련없이 작동한다면

      누군가 몰래 설치해놓았을때의 삭제 확인등의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도아 2013/02/27 14:23

      아이폰이라면 사용자의 승인없이 이런 어플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오빠 믿지와 같은 어플은 상대의 허락을 통해 위치 확인 정도가 가능합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는 루팅하지 않아도 몰래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고 어플을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글에서 소개한 어플이면 상대의 사생활을 완전히 염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어플은 기기 관리자로 등록되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에서 기기 관리자로 등록된 어플 중 V3와 같은 백신 어플을 빼고 모두 삭제하면 됩니다.

      또 기기 관리자에 등록된 어플을 어플리케이션에서 삭제하면 더 확실하죠. 마지막으로 계정 관리에서 자신의 계정 이외의 계정을 모두 삭제하고, 자기 계정의 비번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되면 스마트폰 안전하게 사용하기라는 제목으로 이런 어플을 감지, 삭제하는 방법을 올릴 생각이지만 언제 올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10. 궁금해용 2013/03/05 17:01

    한참 다급하다가 다 포기해버린 친구녀석 때문에 이제야 도아님 댓글을 확인하네요.

    제가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아니다 보니 말씀하신 내용

    전부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어렴풋이 감은 오는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급한데로 친구녀석한테 통신사랑 AS센터 가서 관련 상담 좀 받아보라 했는데

    바빠서 그렇게 까진 못하겠다네요

    많지 않은 나인데 둘다 스마트하지 못한 깡통들이라...

    즐겨찾기 해놨으니 자주 들르겠습니다.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3/03/06 08:55

      친구에게 휴대폰을 아이폰으로 바꾸라고 하세요. 안드로이드는 IT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가지고 놀기 괜찮은 기기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짜증나는 기기니까요. 바이러스 걱정, 스토킹 걱정하며 휴대폰을 쓰느니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11. bj2 2013/04/09 12:43

    저기 설명보고 아주 잘 깔았습니다 근데 sound recording 주변소리녹음은 어떻게하고 또 어떻게 듣나요 쉽게 설명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Concerned Citizen 2016/01/30 23:20

      많은 분들이 사진 찍기한 것, 주변소리녹음 듣기를 어떻게 하냐고 물으시는데, 안드로이드 로스트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신 다음에 Logs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전송하신 명령들이 보일겁니다. 그 중에서 해당하는 명령 오른쪽에 파란색 모니터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그 것을 클릭하시면, 위치와 사진은 팝업으로, 녹음파일 같은 것은 첨부파일로 다운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12. dkwk 2013/10/06 23:00

    설명해주신거보고 어플다운받아 잘쓰고있었어요 휴대폰3개에 다운받았는데 잘되다가 2개의폰이 4일 5일부터 전혀 않되네요 남은1개는 위치추적이 처음부터 않되기는했지만 다른것은 다 잘되구요 4일부터 안되는폰은 휴대폰에 직접 다운받았구요 5일부터 안되는폰과 위치추적만 않되고 다른것은 다되는폰은 원격으로 다운받았구요 기기관리자에 등록취소하면 않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문제인건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4/01/02 09:07

      한동안 안되다가 몇달 전부터 다시 동작합니다.

  13. window 2013/10/16 15:41

    안드로이드 로스트 홈페이지에서 처음 몇번은 녹음이나 통화목록이 잘 뜨다가 안 되네요. 사진찍기나 진동 명령보내면 폰에서 작동은 하는데 피시에 뜨지 않네요. 어떤 원인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4/01/02 09:07

      서버 쪽 문제로 최근에는 다시 동작합니다.

  14. kkscfa 2013/11/01 21:31

    설명을 잘보고 잘사용중에
    제가 실수로 sd카드 지우는모드를 실행했습니다
    영어를 잘 안읽고 어플을 지운다는걸;;;
    sd카드 살릴방법이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15. 질문이용 2014/01/02 22:30

    깔아서 했는데 지우는 법을 모르겠어요ㅠ
    지울려면 비활성화를 풀어야한다고ㅠ
    지우는 방법좀알려주세요ㅠ

    perm. |  mod/del. reply.
  16. houm 2014/01/03 11:25

    12월 말부터 명령을 내려도 실행이 되질 않네요.
    서버쪽 문제로 보이는데 윗 댓글을 보면 다시 작동하신다고도 하고...
    포럼에서 서버 쪽 글을 못본듯 해서 여기에 질문을 드리게 됐습니다.

    현재 서버에 문제가 있는것인가요?
    아무 기능도 작동을 안해서 답답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4/01/06 13:59

      서버 쪽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가끔 AJAX가 동작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Log에는 모두 정상적으로 뜨고 있습니다.

  17. nn 2014/01/20 18:35

    Message successfully sent to Google who will forward it to the phone when it is online 메시지온거보려니까자꾸이런메시지가떠요 ㅠㅠ통화목록조회도안되구요저메시지뜨면서머죠??

    perm. |  mod/del. reply.
  18. 비룡 2014/02/26 07:54

    전화기 구입시 대리점에서 깔아놓은것은 확인을 했는데 안드로에 pc로 로거인해보면 1번화면만 있어요
    조용히 깔아야 하는 수고는 들었는데 사용할수가 없네요 전화기엔 구글설정>위치>위치정보에센서가 사용중지 되어사용할수 없대요 원격잠금 데이터 삭제허용란만 있고 .구글위치설정 위치정보 에센스엔 위치정보전송차단 위치기록 사용중지로 되어 있어요 대책좀 갈켜줘요

    perm. |  mod/del. reply.
  19. 긴급피 2014/03/10 21:54

    깔면서 비활성화을 선택했어요 활성화와 비활성화의 차이가 뭔가요
    활성화 하는 방법이 궁금함니다.

    perm. |  mod/del. reply.
  20. 로메로 2014/03/18 14:4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1. 사용중 방법sms 2014/03/26 21:46

    sms(문자보내기:다른 폰에서)를 하여 로스트가 깔린 폰으로 메시지를 보내어 ( androidlost sound off (mutes sound) 해당 명령어를 보내는데 어떻게 보내는것이 맞는지요?
    안드로이드 웹페이지에서 설정된 sms허용폰번호에(문자보낼폰번호 지정하고 로스트 깔린 폰으로 확인시킴)
    후에 다른폰에서 안드깔린 폰으로 androidlost sound off 해서 문자보내면 되는지요? 아무리해도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perm. |  mod/del. reply.
  22. 공부하자 2014/05/02 22:40

    안녕하세요.
    저도 개인 사정상 거족위치 찾기등등..을 깔고 싶은데요.
    영어를 몰라서요. 쉽게 깔수있는 방법을 알고 싶은데요.

    perm. |  mod/del. reply.
  23. 초보아빠 2014/05/07 10:06

    버젼업글 이후 전혀 동작이 되지 않네요..혹시 지금 사용가능한가요??
    전에는 가끔 오류가 있어 동작하지 않을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기능은 되는데 정작 내용은 다운되지 않네요..
    저만그런건지
    그리고 pc에서는 전혀 동작이 안되네요..아직 연동이 안된건지 혹 아시는게 있으신가요?

    perm. |  mod/del. reply.
  24. 허민영 2014/06/16 12:42

    님.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제가 국내가 아니라서 더 절실하게 도움이 필요합니다.
    제가 국내에서 아이폰 5를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것을 구입해서 잠깐 사용하다가 지금 국외에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이 폰을 아이가 잘못만져서 비밀번호 잠금이 되어버려서 간신히 공장초기화로 비번 해제를 하고 설정을 진행해나가는데 처음 언어설정 국가설정 와이파이 설정을 하고나니 아이폰 활성화시키라고 하면서 아이디하고 비번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아이폰은 처음 사용해보는지라 이게 뭔지도 몰라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폰처음사용자가 입력한 것이라서 그 사람을 찾아서 해야 된다는데 지금 제가 국내도 아니고 국내에 연락하려해도 그사람 연락처를 몰라서 연락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 이상태에서 어떻게 해서라도 풀어보려고 갖은 방법을 다 찾아봐도 안되는데 이걸 풀수 있는 방법을 좀 알려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지금 전화가 활성화되지 않아서 전화도 못하고 또 다른 저장한 것들도 확인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좀 도와주십시요. 이걸 어떻게 풀어야 될지 암담합니다.

    perm. |  mod/del. reply.
  25. 기러기아빠 2014/07/01 19:52

    통화내역이나 메세지 기록을 핸드폰에서 삭제해버리면 열람을 못하더군요.
    지워진 목록까진 복구가 되지 않나봅니다.
    그리고 디바이스의 갤러리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현재 디바이스가 작동하고 있는 상황을 볼 수 있는 기능이나 어플은 없는지 여쭈어봅니다.

    perm. |  mod/del. reply.
  26. 최운규 2014/08/02 11:55

    마눌이동경로찿기

    perm. |  mod/del. reply.
  27. 2014/11/07 20:37

    댓글봐라 감시용으로 쓰려는 놈들몇몇 보이네 에휴....

    한가지 확실한건 부모가 자식감시용으로 쓰거나 부부혹은 커플이 상대방이 어디갔는지 감시하려고 쓰면

    서로간의 거리가 멀어질 확률은 당연히 100%고 헤어지거나 남남될 확률은 안봐도 뻔하지

    다른사람이 자기한테 쓰면 싫어할 거면서 꼭 남들한테 쓰는것들

    이런거에 의존하고 자주쓸수록 사람사이가 더멀어질수 있다는것을 알고쓰시길

    뭐 부부나 커플들이 깨지던말던 내알바 아니지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4/11/13 16:25

      여기는 너 혼자 쓰는 공간이 아니란다.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이런 공간, 더구나 다른 사람의 불로그에 반말 찍찍하는 너나 감시용으로 쓰겠다는 사람이 별 차이가 없단다. 남의 얼굴의 겨 탓하지 말고 니 얼굴의 똥을 먼저 생각하렴.

  28. 산사람 2014/11/27 13:58

    폰에서 직접설치하는것이 아니고 원격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셨는데(모든기능은 안된다고도)
    테스트를 해보니 기기에 원걱설치는 되는데 "열기/Request Administrator rights/활성화 단추를 터치해야만 작동하네요. 로스트 설치를 안한 폰의 분실시에도 매우 유용할듯한데...
    원격설치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된다면 원격이 되는 로스트 아닌 다른 어플도 있을련지요?

    perm. |  mod/del. reply.
  29. ㄷㄷ 2015/01/05 02:31

    오늘 일본에서 sim카드가 없는 갤럭시5를 분실했습니다. 그쪽에서 와이파이가 연결이 됬는지, android lost를 설치하는것 까진 성공했으나 원격으로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ㅜㅜ 대충 영어로 구글링 해보니 안드로이드 로스트 점퍼라는걸 설치하면 된다던데, 이건 분실된 폰과 버전이 호환이 안되서 사용 불가능하고, sms를 보내서 활성화 시키는 법도 있다고 하던데, 이건 유심칩이 없는 폰이다보니 불가능 합니다. 어떻게 방법 없을까요? 분명히 앱이 설치가 된걸 봐서는 와이파이가 연결 되있는데, 구글 기기관리자에서 위치추적이 안되고, 분실폰 홈 화면에 돌려주면 사례하겠다고 설정해놨는데도 전화가 없는걸 보면 팔아넘길 생각인거 같습니다. 다른 위치추적 어플같은건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30. 그냥 2015/01/13 12:25

    음성녹음 다운로드가 않되네요 알집을 한번 깔았다 지운후부터 안되는데 왜이러나요

    perm. |  mod/del. reply.
  31. 진심궁금합니다 2015/08/22 09:03

    어플을깔아서잘사용중인데전방카메라&후방카메라만안되더라구요.
    찍히는소리는나나막상확인하면 까만화면만나와요.
    어떻게하는건가요?
    제발답변해주세요

    perm. |  mod/del. reply.
  32. 안드 2015/11/08 00:12

    얼마 전 분실을 경험하고 이런 어플이 있을까 하고 찾는 중이었는데 완전 대박이네요.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5/12/04 12:07

      국정원에서 국민 감시하기 위해 쓴 RCS만은 못해도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가장 좋은 어플입니다.

  33. 행인 2016/01/29 19:52

    위치추적어플로 에어드로이드만 사용중이다가 좀더 확실한 어플이 없을까 하다가 도아님 글을 보게 되었네요~
    어떻게 보면 확실하고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을 제어 할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 어플이면서 소름끼치도록 무서운 어플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6/01/30 15:33

      국정원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해킹을 시도했던 RCS급은 아니라고 해도 상당히 강력한 어플입니다. 쓰는 사람에게는 편하겠지만 악용하면 정말 소름돋는 어플입니다. 감사합니다.

  34. 김윤갑 2016/05/03 10:1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5. 광수 2016/08/24 15:12

    Auto switch on GPS if deactivated 이라는 버틈이 어디잇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ㅠ 베이직에 보면 gps누르는거밖에없믄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6/09/08 16:32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과거에 있던 기능입니다.

  36. 주하 2016/10/19 04:49

    gps 강제로 켜는기능 이제는 없는건가요?

    perm. |  mod/del. reply.
  37. 브라운 2017/04/03 04:5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8. 할로우 2018/08/31 01:48

    androidlost를 잘사용해 왔습니다.
    헌데 어떤 백신에서 위험한어플 로 차단이 되어버렸네요
    V3인지 후후인지 다른백신인지 알수가 없네요
    백신을 피하지 못하니 무용지물이 되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8/10/07 10:08

      V3는 잡지 못합니다. 따라서 다른 백신 앱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백신 앱에서 잡아낸다면 유사한 다른 앱을 사용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39. ToT 2018/11/01 14:24

    원격으로 로스트안드로이드를 어떻게 깔수 있는건가요???? 깔았다가 만약 그 어플을 삭제한 경우라면 다시 깔면 관리자등록을 또 다시 해야하나요??? 그리고 기능중에 폴링서비스는 무엇인지 혹시 아시면 설명좀 부탁드립니다ㅠㅠ 원격으로 로스트안드로이드를 깔았을경우 이용할수있는 기능이 어떤것들이에요???

    perm. |  mod/del. reply.
  40. 문자확인 2019/04/28 07:50

    문자확인은 눌러도 볼수없던데 따로 방법이있는건가요? 아니면 그기능은 이제 못쓰는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9/04/28 08:06

      지금도 메뉴는 있습니다. 다만 이 어플을 소개하기 위해 설치한 뒤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확답은 못합니다.

  41. 궁금 2019/08/26 23:35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42. 00 2019/09/23 14:55

    꽤나 기능들이 맘에 드는데 사진 찍을때는 여지없이 소리가 나는군요...;;;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