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용에 도움이 되는 확장은?

크롬에서 아이튠즈 링크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라는 글에서 설명했지만 크롬(Chrome)을 사용하게 된 동기는 사실 두가지다. 먼저 빠른 속도다. 다른 어떤 브라우저 보다 빠르게 실행되며 웹을 탐색하는 속도도 빠르다. 두번째는 안정성이다. 다른 브라우저는 하나의 탭이 죽으면 전체가 죽는다. 그러나 크롬은 각각의 탭을 하나의 프로세서로 열기 때문[1]에 하나의 탭이 죽으면 그 탭만 죽는다. 물론 크롬은 이렇게 죽는 때도 많지 않았다.

이런 크롬부족한 것은 역시 기능이었다. 초기 크롬은 확장도 사용자 스크립트도 지원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브라우저였다. 그러나 2.0부터 확장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베타 왕국 구글로서는 신기할 정도로 빠르게 판올림 되는 크롬(Chrome)이고, 최근 개발자 판으로 7.0이 등장했다. 7.0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바로 '웹 어플의 지원'이다. 즉, 이제는 오픈앱마켓에 등록된 것과 비슷한 웹 어플을 크롬을 플랫폼으로 해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크롬 웹 스토어(Chrome web store)가 아직 열리지 않아 사용할 수 있는 웹 어플은 없다. 그러나 아쉬워 할 필요는 없다. 웹 어플이 아니라고 해도 이제 크롬도 아주 많은 확장을 지원한다. 아직 불여우(Firefox)처럼 많은 확장을 지원하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불여우외에 다른 어떤 브라우저 보다 많은 확장을 지원한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브라우저의 화면을 잡을 때도 크롬을 쓴다'. 델리셔스(Delicious)도 크롬을 이용해서 접속하고, 글을 수집, 정리할 때도 크롬 확장을 쓴다.

크롬 자체가 빠르기 때문인지 아니면 확장에 대한 관리 기능이 달라서 그런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과거 불여우를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확장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확장 때문에 문제가 되는 때는 거의 없었다. 따라서 오늘은 크롬에서 자주 사용하는 확장추천하도록 하겠다. 물론 여기서 추천하는 확장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른 것이며, 추천한 확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확장을 사용하면 된다.

AdThwart

광고 차단 확장이다. 원래 AdBlock을 사용하다가 'AdBlock+'로 바꾼 뒤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한 확장이다. 불여우의 AdBlock Plus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사용하기 시작한 확장이다. 필터 목록을 통해 간단히 차단할 광고 목록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사용자 필터 및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다. 크롬 도구 막대가 아니라 주소표시줄에 필요에 따라 아이콘이 나타나며 '쉬운 필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이다.

Awesome Screenshot: Capture & Annotate

웹 브라우저의 화면을 잡을 때 유용한 확장이다. 이 확장과 비슷한 확장이 여러 개있지만 굳이 이 확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1. 사용하기 쉬우며, 2. 편집이 가능하며, 3. 파일을 즉시 올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확장으로 'Webpage Screenshot', 'Lightshot'등이 있지만 이 확장이 마음에 들어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이 확장은 브라우저 화면전체를 잡는 것도 가능[2]하다.

Chromicious (Delicious Bookmarks)

델리셔스 책갈피 확장(Delicious Bookmarks)이다. 델리셔스 확장은 크롬에서 처음으로 확장을 지원할 때부터 자주 사용하던 확장이다. 지금은 확장의 수가 워낙 많다 보니 델리셔스 확장도 상당히 많은 종류가 존재한다. 그런데 이 확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Ctrl-D를 이용해서 크롬과 델리셔스에 동시에 책갈피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델리셔스 말고 Xmarks라는 조금 더 우수한 서비스가 있지만 간단히 책갈피하기에는 델리셔스가 더 편하기 때문에 델리셔스를 사용하고 있다.

Chromium Updater

최근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크롬(Chrome)의 원형인 크로미엄(Chromium)이다. 또 크로미엄은 거의 매시간 새로운 빌드가 올라온다. 이 빌드는 크롬의 개발자 판보다 최신판다. 따라서 크롬의 가장 최신판을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그러나 매번 사이트를 방문해서 새로운 판을 받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사용하는 확장이다. 클릭하면 '크로미엄'의 가장 최신 빌드를 압축 파일이나 실행 파일의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는 확장이다.

Clickable Links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www.echu.co.kr"처럼 HTML로 마크업이 되지 않은 링크를 자동으로 클릭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확장이다. 이런 확장이 필요할까 싶지만 의외로 인터넷을 탐색하다 보면 클릭할 수 없는 링크가 많이 나온다. 이런 링크를 클릭이 가능한 링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이다.

Download Helper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래피드세어(RapidShare)를 사용할 때가 있다. 바로 할 때이다. 아이폰 베타 펌웨어가 유출되면 외국의 웹 하드에 가장 먼저 올라 오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의 웹 하드는 파일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기다린 뒤 클릭해야 한다. 이처럼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클릭해야 하는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클릭,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이다.

그냥 기다리면 되지 이런 확장이 뭐가 필요할까 싶다. 그러나 받는 파일에 따라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다르고 그 시간 내내 멍청하게 기다리는 것이 싫어 다른 작업을 하다 보면 이내 세션이 만료되는 때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고민을 없애주는 확장이다. 따라서 이런 류의 외국 웹 하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확장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래피드세어(RapidShare), 메가업로드(MegaUpload)외에 두개의 사이트를 더 찾을 수 있었다.

FreshStart - Cross Browser Session Manager

블로그의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하나의 글에 링크가 상당히 많이 달려있다. 과거에는 글을 쓰며 링크를 달았지만 최근에는 이 확장을 이용해서 링크를 모은 뒤 글을 쓰는 방법을 사용한다. 기능은 간단하다. 크롬으로 연 탭을 하나의 그룹 책갈피로 저장, 필요할 때 한꺼번에 열어 볼 수 있는 확장이다. 웹마나 크롬 전까지 사용하던 TheWorld를 보면 책갈피 그룹 관리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확장으로 구현한 것으로 보면 된다.

Incredible StartPage - Productive Start Page for Chrome!

크롬의 새탭 페이지를 아주 멋지게 바꿔준다. 크롬의 새탭 페이지는 웹 어플을 표시해주는 Apps[3], 자주가는 사이트를 등록 또는 표시해 주는 '자주 방문한 페이지', 최근에 닫은 탭의 목록을 보여주는 '최근에 닫은 탭'으로 구성된다. 그런데 이 확장을 설치하면 다음 그림처럼 최근에 닫은 탭, 책갈피, 자주 가는 페이지, G메일, 구글 달력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뀐다. 참고로 가장 오른쪽의 '자주 가는 페이지'는 정확히 크롬(Chrome)의 북마크바에 등록된 사이트 목록이다.

PBTweet+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확장이다. 이미 블로그에 여러 번 글을 올린 이다. 크롬으로 트위터를 사용할 때 없어서는 안되는 확장으로 댓글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 번역 기능, 알림 기능등 상당히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확장이다. 이 확장의 설치와 사용법에 대한 부분은 재미 이상의 재미, 트위터와 pbtweet크롬을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사용할 수 있을까?를 보면 된다.

Reader Plus

크롬으로 구글 리더(Google Reader)를 사용할 때 없어서는 안되는 확장이다. 테마를 비롯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확장을 설치하고 웹 어플리케이션 만들기를 사용하면 별도의 리더기 처럼 사용할 수 있다. 불여우 확장으로 유명한 Feedly도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확장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이 확장 때문이다. 물론 Feedly와는 성격이 다른 확장이다.

SearchPreview for Google

구글 검색 결과에 작은 미리 보기를 보여주는 확장이다. 물론 이 미리 보기가 크게 도움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검색 결과에 미리 보기가 나오기 때문에 조금 색다른 느낌을 준다. 언제까지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확장 중 하나다.

Send using Gmail (no button)

전자우편 링크를 클릭하면 G메일을 통해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이다. 예전에 크롬 확장을 소개하며 비슷한 확장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다. 이 확장은 구글 앱스(Google Apps)도 지원하기 때문에 G메일 뿐만 아니라 구글로 메일 호스팅하는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다.

Shareaholic for Google Chrome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문한 사이트를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메일, 델리셔스(Delicioous)등 각종 외산 서비스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이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메뉴를 직접 편집할 수 있다. 언론사의 기사를 트위터로 보낼 때, 주소를 짧게 줄일 때, 텀블(Tumblr)이나 페이스북으로 글을 보낼 때 주로 사용하는 확장이다.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얼마 전에 올린 크롬에서 아이튠즈 링크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라는 글에서 소개한 확장이다. 크롬의 사용자 에이전트를 원하는 문자열로 바꿀 수 있다. 불여우의 확장에 비해 기능 및 호환성이 조금 떨어지지만 크롬에서 아이튠즈 링크를 연결하기 위해 현재 사용하고 있다.

관련 글타래


  1. 이런 특징 때문에 저사양 PC에서는 버벅거린다고 한다. 그러나 내 주변에서 버벅거리는 것은 거의 보지 못했다. 
  2. 이상한 일이지만 다른 화면잡기 프로그램은 페이지를 자동으로 이동하며 화면을 잡는 기능이 잘 동작하지 않았다. 
  3. 크로미엄 최신 빌드에서는 다시 Apps이 사라졌다. 
2010/09/02 18:43 2010/09/02 18:43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286

  1. Subject : 구글 크롬(Chrome)의 15가지 강력한 확장프로그램(Extention)

    Tracked from 삶의 여백 2010/09/15 10:42 del.

    형편없는 익스플로러(Explorer) 대신에 어떤 브라우저(Browser) 사용하고 계시나요? 전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Firefox, 일명 ‘불여우’, 이하 '파폭')를 혼용하고 있죠. 두 브라우저 모두 익스플로러

  2. Subject : 시작페이지를 바꾸면 더 넓은 세상이 온다

    Tracked from 유봉근의 귀농과 마케팅 그리고 함께 사는 이야기 2010/11/25 15:33 del.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나서 생긴 변화는 다음과 같다. 낚시성 기사에 낚이지 않게 되었고 쓸데없는 시간낭비를 줄였다. '강호의 숨은 고수'들의 좋은 글을 받아볼 수 있어 숨어있던 진?

Facebook

Comments

  1. 아미k 2010/09/02 19:1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4

      그런데 비밀글로 쓰신 이유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2. 스트링 2010/09/02 19:46

    구글 크롬도 이제 파폭 못지 않게 다양한 확장기능이 지원되죠~
    다만, 툴바를 추가할 수 있게 선택해 주었으면ㅠㅠ 뭐, 툴바가 없기에 크롬이 깔끔하게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일지도 모르지만..ㅎㅎ
    소개해주신 확장기능 잘 받아갈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5

      툴바는 일부러 만들지 않는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아니라고 하면 아직까지 나오지않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3. Vermond 2010/09/02 19:56

    ie탭이랑 북마크 지원 기능, 메일 체크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광고 차단이랑 마우스 제스쳐, 유투브 다운로드, 번역 도구는
    깔아는 놨는데 잘 쓰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 기본 이메일 변경 도구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요새 뭐가 새로 나왔는지 안보다보니 별별 신기한게 많아졌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몇몇 사이트에서의 ie 중심으로 인한 불편함이더군요
    (속도가 급속히 느려지거나 - 다음 티비팟
    유니코드를 일일히 한국어로 바꿔줘야 된다거나 - 이 경우 모바일로 접속하면 한국어 항목이 없어서 외계어로만 보이더군요 ㅠㅠ
    몇몇 기능이 막히거나)

    ie탭이 있다지만 역시 제일 좋은건
    확장 프로그램 사용 없이 제대로 호환되는거겠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5

      저는 국내 사이트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뱀웨어로 은행업무 볼때만 사용하니 불편함을 모르겠더군요.

  4. 여운 2010/09/02 20:13

    멋진 기능들 많네요. 평소에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확장기능으로 해소 될 수 있었다니... 멋지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7

      예. 확인해 보니 정말 많더군요. 이제는.

  5. 데굴대굴 2010/09/02 23:02

    저도 한번 나열해 봐야 겠군요. 전 크롬플러스 기준으로...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7

      똑 같지않나요? 제스처등 기본 기능만 빼면.

  6. 별군 2010/09/02 23:56

    와 정말 부가기능이 많네요...
    필요한것들 몇개 설치해봐야겠어요.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8

      예. 많습니다. 찾아보면 더 많죠... 여기에 웹 어플까지 되면 정말 괜찮을 것 같더군요.

  7. 넓은바다 2010/09/03 03:16

    좋은 기능들이 많네요.
    저도 사용은 해보고 싶은데.

    perm. |  mod/del. reply.
  8. 이카루스x 2010/09/03 06:35

    저는 Lastpass를 애용합니다. 익스플로러 시절에도 알패스가 없으면 웹서핑을 잘 못했기 때문에 아이디와 비번을 저장해 놓고 자동채우기 해주는 라스트패스 없었으면 크롬으로 안넘어 왔을지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08:39

      저는 암호 저장 기능은 안씁니다. 보안상 안쓰는 것이 가장 좋죠.

  9. 상상쟁이다람쥐 2010/09/03 09:55

    늘 도아님의 좋은 글과 정보들 잘 보고 있습니다만...
    이번엔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저도 크롬 플러스 사용자라서요^^
    고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11:57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오랜만에 한번 정리했는데 의외로 괜찮은 확장이 많더군요.

  10. 나그네 2010/09/03 12:57

    광고막기 기능으로 크롬에 의존적이 아닌 전체적으로 막아주는 privoxy가 어떨까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3 13:45

      2005년에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올린 글, 광고없는 인터넷, Privoxy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몰라서 안쓰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는 크롬 확장을 소개하는 섹션이기 때문에 차단 플러그인을 소개한 것입니다.

  11. 雨Beer 2010/09/03 14:35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개인적으로는 Awesome screenshot 과 Incredible startpage 요넘들 물건인데요

    perm. |  mod/del. reply.
  12. 이상진 2010/09/04 19:42

    좋은 확장들 소개 감사드립니다.

    잘 쓰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3. ChromePlus 2010/09/05 19:53

    크롬 플러스를 쓰고 있는데, 막상 확장기능을 쓸려니까 잘 소개되어있는게 없었는데...

    잘 보고 배워갑니다.

    perm. |  mod/del. reply.
  14. 즈뵤즈드 2010/09/08 03:20

    증권거래때문에 익스플로러를 울며 겨자먹기로 주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오페라를 검색용으로 사용했는데요,
    웹클리퍼나 웹노트 땜시 에버노트를 사용하려보니 ,
    익스플로러에서는 오류가 많고 우클릭도 막혀 제 능력상 사용포기에 이르러버려,,,,, (ㄱ '')
    드디어! 크롬플러스로 갈아타버렸어요. 얏호!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찾다보니 역시나 도아님 블로그에 다다르게 되는. (매번 경험하게 되는 이런 조흔 상황)
    현재 3일째 크로미움을 흡족하게 사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오페라처럼 창폭조절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그런 어플이 있을까 하고 찾고 있는데 안나타나다니.

    ㅎㅎㅎ 감사합니다. 언제나 유용하고 재미난 포스팅으로 제 머릿속을 비춰주시니 새싹이 무럭무럭~
    근데요 도아님, 혹시 사용하고 계신 마인드맵과 웹노트가 있다면 좀 추천해주세요~~

    ps. 익스플로러에서 도아님 글 폰트가 잘 나오는데 크롬은 좀 허옇게나와 판독이 어려워요. IE 탭으로 바꿔서 보고있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08 09:30

      마인드맵은 종류가 많아 택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나중에 비교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웹 노트는 에버노트가 가장 나은 편이고요.

  15. 노바 2010/09/09 12:40

    파폭과 또다른 장점이 있는 크롬이네요^^
    PBTweet+ 이거 정말 편리하고 좋네요
    근데 자동으로 새글이 나오는데 원래 트윗처럼
    몇개의 새글이 있다고만 나오고 클릭하면 새글이 나오게는 못하나요?
    띄워놓고 얼마후에 보면 새글이 바로 나와있어버려서
    보기가 조금 불편한거 같아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10 09:03

      트위터를 사용할 때에는 최고입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설정에서 끄면 됩니다.

    • 노바 2010/09/10 15:58

      도구-확장프로그램 에 들어가서보면
      pbtweet+는 옵션이 없던데 어디서 해야하나요???

  16. goohwan 2010/09/10 09:26

    awesome screenshot 확장의 소개를 브라우저 내의 모든 내용을 스크린샷 해준다는 말로 듣고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스크린샷 할 내용이 많아지면 자꾸 멈추는 군요

    테스트한 페이지는 제가 만든 "큰지도서비스( http://goohwan.aquz.biz/goohwan/map04.html )" 입니다.
    "큰지도서비스 : http://goohwan.net/777"에 썼듯이 파폭에서 screengrab 확장을 하는 수밖에 없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10 14:26

      캡처는 잘하는데 저장하려고 하니 확장이 죽더군요. 확장의 문제라기 보다는 이미지가 너무 큰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개발자분에게 문의해 보기 바랍니다.

    • goohwan 2010/09/13 16:34

      브라우저의 확장을 사용하지 않고 html이나 기타 언어로 현재 웹페이지 전체의 내용 혹은 특정 레이어의 내용을 그림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 하는게 가능할까요?

    • 도아 2010/09/13 17:22

      제가 답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저장에만 문제가 있는 것으로 봐서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17. 최원준 2010/09/27 10:17

    컴퓨터를 바꾼이후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도 안썼는데
    정말 유용한 확장만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말 다 멋지네요! 특히 screenshot, chromium updater, FreshStart, Clickable Link가 마음에 드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27 14:07

      확장이 늘며 유용한 확장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다 제가 사용하며 좋아하는 확장입니다.

  18. 한낮의관망자 2010/10/06 17:34

    지금은 크롬플러스를 쓰고 있는데요 크롬을 기반으로 한거니.. 크롬을 써보고 싶어서 설치했는데, 다른건 몰라도 마우스우클릭 탭닫기나, 슈퍼드래그 이2개만 좀 있었으면 좋겠는데 확장으로라도 이 기능을 쓸 수 있을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0/07 08:42

      저한테 묻지 말고 확장 사이트를 찾아 보기 바랍니다. 거의 대부분 있으니까요.

  19. cooco 2010/11/25 15:38

    3~4일 전부터 크롬 플러스를 쓰고 있는데 덕분에 좋은 정보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좋은 게 많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1/25 17:21

      세상에서 가장 느리고 기능도 가장 떨어지는 브라우저가 IE죠.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브라우저, 그 중에서도 IE6이 가장 널리쓰입니다. 그래서 IE를 버리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20. ak47 2010/12/03 15:02

    좋은 글 감사드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ㅎㅎ
    전 Google Reader Notifier 사용하고 있었는데 Reader Plus + Button이 훨씬 좋네요. 굿굿 ㅎㅎ
    PBTweet는 트위터웹을 쓰면 좋을것 같네요..
    전 Hootsuite와 Fix Hootsuite ext.를 사용하고 있는데.. 크롬에서 거의 최고인듯!
    (notification 기능이 필요하면 Chromed Bird가 낫지만요..)

    perm. |  mod/del. reply.
    • ak47 2010/12/03 15:23

      Hootsuite가 가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Twitter/Facebook/Foursquare 등 모두 지원하고 칼럼 및 탭으로 관리할 수 있고 비슷한 기능의 Tweetdeck에 비해서 가볍고 웹방식이라 정말 좋아요.
      몇가지 아쉬운 기능은 Fix Hootsuite ext. 와 Not ow.ly ext.으로 해결가능합니다. ^^

    • 도아 2010/12/03 16:57

      정확히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모르겠군요. 여러 개를 쓰기에는 Hootsuite가 낫습니다. 그러나 어느 기능이든 다른 것 보다 떨어지죠. 웹에서 쓴다면 PBTweet+ 보다 못하고 아이폰에서 쓴다면 트윗레이터 보다 떨어지죠. 따라서 누군가에게 최고일 수는 있지만 모두에게 최고는 아닙니다.

    • ak47 2010/12/04 12:01

      하고 싶었던 얘기는 Hootsuite + Fix Hootsuite Ext. + Not Ow.ly Ext 쓰는 것이 PBTweet보다 나은거 같다는 겁니다. 도아님께서 그렇게 써보고도 아니다 싶으면 아닌거죠.
      아이폰 버전의 Hootsuite는 분명 별로입니다.

    • 도아 2010/12/04 12:47

      써 봤습니다. 조금 쓰다 바로 지웠죠. 앞에도 이야기했지만 함께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pbtweet+monkeyfly+chrome이 가장 편합니다. 물론 각자 취향의 차이겠지만요. 또 써봤으면서 추천하지 않는 것은 써보고 별 감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Hootsuite와 관련된 것은 웹 사이트 조차 추천하지 않는 것은 pbtweet와 트위터 웹이면 끝날 문제를 따로 사이트 따로 가입하고 여러개의 확장 설치하고 API 제한까지 격을 이유는 없으니까요.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