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이상의 재미, 트위터와 pbtweet

트위터 연관 서비스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니 의외로 트위터와 관련된 서비스가 참 많았다. 미투데이에서 미투데이 API를 통해 서비스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데 대부분 독립된 사이트로 제공된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의 대부분은 트위터의 제한 때문에 만들어진다. 먼저 글자의 수가 140자로 제한된다. 미투데이는 URL은 글자수에 포함되지 않지만 트위터는 URL도 글자수에 포함된다.

목차

트위터 연관 서비스

트위터(Twitter)는 일반적으로 마이크로 블로깅(Micro Blogging)으로 알려져 있다. 블로그처럼 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고작 '140자'만 입력할 수 있다. 국내에도 유사한 서비스로 가 있다. 얼핏 보면 비슷한 것 같은 서비스지만 미투데이와 는 개발 철학 자체가 다른 것처럼 보인다. 그 이유는 미투데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에 맞게 친구와 강한 유대감이 있다. 트위터에도 팔로(Following, Follower)라는 비슷한 개념이 있지만 미투데이에서 보는 그런 유대감은 찾기 힘들다.

그런데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니 의외로 트위터와 관련된 서비스가 참 많았다. 에서 미투데이 API를 통해 서비스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데 대부분 독립된 사이트로 제공된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의 대부분은 트위터의 제한 때문에 만들어진다. 먼저 글자의 수가 140자로 제한된다. 미투데이는 URL은 글자수에 포함되지 않지만 트위터는 URL도 글자수에 포함된다.

이렇기 때문에 만들어진 서비스가 http://ff.im/3kkqP 처럼 긴 주소를 짧은 주소로 표시하는 서비스이다. 여기에 또 파생되는 서비스가 등장한다.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의 불만 중 하나는 바로 트위터에 미투데이 링크를 올리는 것이다. 나 미투데이나 성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가봐야 똑 같은 내용밖에 없는데 같은 링크를 두번씩 걸기 때문이다. 문제는 주소가 http://ff.im/3kkqP처럼 짧은 주소이기 때문에 방문하지 않으면 이 링크가 미투데이 링크인지 아니면 다른 링크인지 모른다는 점이다. 그래서 나온 스크립트가 짧은 링크를 원래의 긴 링크로 표시해 주는 사용자 스크립트이다.

트위터(Twitter)의 인터페이스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너무 불편하다. 다른 사람의 글에 댓글을 달아도 댓글이 따라 붙지 않고 흩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댓글만 보고 전체적인 윤곽을 가늠하기 힘들다. 이렇기 때문에 댓글을 자동으로 댓글을 들여써서 보여주는 스크립트도 있다. 아울러 이런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tweetree.com이나 itweet.net라는 사이트까지 있다.

이렇다 보니 트위터를 쓰는 그 자체의 즐거움도 있지만 트위터에 관련된 서비스나 기능을 찾아 보는 것도 상당한 재미가 있다. 또 오바마에서 진행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트위터에는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많다. 따라서 이런 인사들을 찾아 팔로하는 것도 큰 재미다. 얼마 전에는 김연아 선수까지 트위터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오늘 현재 6천명이 가까운 사람들이 팔로하고 있다.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사용한 방법은 트위터 사용에 편리한 사용자 스크립트라는 글에서 설명한 사용자 스크립트였다. 그런데 스크립트에 버그가 있어서 tweetree.com이라는 사이트를 사용했다. 그런데 트위터도 느린데 이 느린 트위터에서 데이타를 가져오는 tweetree.com는 더 느려서 결국 pbtweet라는 스크립트를 찾아 구글 크롬의 웹 프로그램 만들기로 아예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만들어 버렸다.

pbtweet의 특징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가능해 진다.

자동 업데이트
(Chrome)만 띄워두면 자동으로 새로운 글이 올라온다. 트위터에서도 제공하지 않고 트위트리에서도 제공하지 않은 기능이었다. 따라서 새글을 보려고 하면 항상 새로 고침을 해야 했는데 pbtweet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새로고쳐 준다. 참고로 이 기능은 중독성이 강하다.
자동 들여쓰기

트위터는 댓글을 '@doax'와 같은 형태로 단다. 즉, 국내에서 처럼 댓글에 댓글이 이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댓글만 보고는 어떤 대화가 진행됐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런데 pbtweet를 사용하면 다음 그림처럼 댓글에 자동으로 댓글을 달아 준다. 다만 가장 아래에 있는 댓글이 가장 먼저올라온 글이라는 차이만 있다.

자동 페이지 넘기기
트위터 페이지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More'라는 단추가 나타난다. 이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가 아래쪽에 열린다. 그런데 pbtweet를 설치하고 페이지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를 불러온다. 마치 믹시(Mixsh)의 페이지 넘김과 비슷하게 동작한다.
번역 기능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면 외국 사람의 뜬금없는 팔로(Follow)도 많다. 또 영어, 일어로 글이 올라오는 때도 많다. 이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번역기능이다. 한국어로 번역해 주는 단추가 자동으로 추가되고 이 단추를 클릭하면 원문과 번역된 메시지를 바로 볼 수 있다. 이 기능 때문에 dandy35님이 쓴 어 글도 바로 읽을 수 있었다.

그림 표시

twitPic.com, brightkite.com, MovaPic.com, bcphotoshare.com 등의 사이트에 올린 그림을 자동으로 표시해 준다. 다른 확장이나 플러그인 처럼 큰 그림으로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하다.

짧은 주소 표시

모든 사이트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짧은 URL을 긴 URL로 바꿨준다. 주소 자체를 바꿔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주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긴 주소를 짧게 바꿔준다.

기타 기능

이외에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할 때 사용하는할 때 사용하는 RT 단추, 다른 사람의 글을 전할 때 사용하는 (via @doax)와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 용어나 트위터 사용에 대한 부분은 차니님의 트위터(Twitter)의 모든 것이라는 글을 참조하기 바란다.

pbtweet는 기본적으로 북마클릿(Bookmarklet) 기능도 제공한다. 북마크릿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pbtweet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책갈피에 등록해서 사용할 사람은 굳이 이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북마클릿을 이용하면 트위터에 접속한 뒤 매번 책갈피를 클릭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사람은 사용자 스크립트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크롬 설정

크롬 3.0이 발표되었다. 베타 왕국 구글을 생각하면 정말 빠른 업데이트다. 아직 자세한 개선 사항은 확인하지 않았지만 사용자 스크립트는 2.0부터 지원한다. 또 굳이 3.0으로 판올림하지 않아도 2.0에서도 잘 동작한다. 다만 2.0 정식판이 아니면 사용자 스크립트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크롬에서 Firefox처럼 확장 사용하기를 읽고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먼저 설정하기 바란다.

pbtweet 설치

사실 사용자 스크립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설치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스크립트를 다음 폴더에 복사하면 되기 때문이다.

~~~~
XP: \Documents and Settings\usernam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User Scripts
Vista: \Users\username\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User Scripts
~~~~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btweet_stable.user.js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클릭한다.

  2. 다음 폴더로 이동한 뒤 저장 단추를 클릭한다.

크롬을 끝내지 않아도 사용자 스크립트는 바로 동작한다. 그러나 사용자 스크립트가 동작하지 않으면 크롬을 끝냈다가 다시 시작해 보기 바란다. 다음은 크롬을 웹 프로그램 만들기를 이용해서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만든 것이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6/01 14:31 2009/06/01 14:3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574

  1. Subject :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어떤거 쓰시나요?

    Tracked from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9/06/01 14:52 del.

    트위터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것 보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웹사이트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답장(Reply)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쓴 글을 북마킹하는(favorite t

  2. Subject : 트위터(Twitter), 소통의 확장이 필요한 SNS

    Tracked from 삶의여백이 꿈꾸는 국악교육공학 2009/06/22 23:23 del.

    트위터(http://twitter.com)를 블로그 포스트와 언론기사를 통해 알게 되고는 '호기심' 반, '웹2.0 시대 블로거로서의 제 역할(?)' 반으로 활용하기 시작한지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습니다. 제대로 활용

  3. Subject : 트위터 쉽게 사용하기 - pbtweet

    Tracked from 구차니의 잡동사니 모음 2009/07/15 20:35 del.

    트위터는 불편하다. 일각에서는 30세 이상을 위한 서비스라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젊은(!) 나로서는 쓰기가 매우 버겁다. 아무튼 pbtweet라는것을 써보려다가 GG 치다가 한번 용기를 내서 해보았다

Facebook

Comments

  1. 좋은사람들 2009/06/01 15:19

    트위터 사용해보다가 적응이 안되서 탈퇴했는데..
    저걸 적용하니 확실히 윤곽이 눈에 잘 띄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0:58

      처음에는 분위가 낯설어서 적응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써 보면 의외로 편합니다. 어떤 강제성같은 것이 없으니까요.

  2. 공상플러스[▶◀] 2009/06/01 15:53

    크롬이 있어야 하는군용...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0:59

      파폭도 됩니다. 파폭은 사용할 수 있는 확장이나 스크립트가 아주 많습니다.

  3. 데굴대굴 2009/06/01 15:58

    으악. 어제날짜로 파폭(for twitter client) 세팅을 다 끝냈건만.....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0:59

      그러니 저처럼 지조를 가지고 하나만 사용해야 합니다.

  4. 지저깨비 2009/06/01 17:42

    정리를 깔끔하게 잘 하셨네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5. koreasoul 2009/06/01 18:11

    와우....요 기능들은 은근히 트위터를 싫어하는 제게도 떙기는 기능이네요 ㅎㅎㅎㅎ

    그나저나 qna에 질문드렸던것은 해결하였습니다....때마침 도아님보다 조금 앞서 도와주신분이 계셨네요... ^^;

    감사드리옵고 좋은하루되세용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1:00

      예... 잘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다만 트위터를 해보면 의외로 재미있습니다.

  6. 꿈틀꿈틀 2009/06/01 20:26

    이제보니 제가 도아님 이웃 링크에 소개되어있군요.

    근데 삼성소비자는 단지 대한민국의 암세포, 삼성에 세뇌당한 저능아 일뿐이라고 비웃으신 바도 있으시면서 http://offree.net/entry/Reason-for-Samsung-Boycott 삼성소비자 겸 삼성소비질을 조장하는 짓거리를 싸지르는 마루, 학주니 같은 애들을 버젖이 이웃으로 소개하고 계시는 군요. 저는 이런 최첨단 정보화시대에 세뇌당할 정도로 저능한 애들과 나란히 소개당하는 수치를 참아낼만큼 비위가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뭐 도아님 예전 발언들을 종합해 보면 개내들을 삭제하실 의사는 없으신듯 하니 제 링크를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1:01

      근데 삼성소비자는 단지 대한민국의 암세포, 삼성에 세뇌당한 저능아 일뿐이라고 비웃으신 바도 있으시면서

      저는 세뇌를 당한 사람들이라고 했지 저능아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정보를 왜곡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뇌를 당한 사람이 모두 저능아라면 북한 사람 모두 저능아이고 우리의 부모 역시 저능하가 됩니다.

      뭐 도아님 예전 발언들을 종합해 보면 개내들을 삭제하실 의사는 없으신듯 하니 제 링크를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지워 드렸습니다.

    • 꿈틀꿈틀 2009/06/01 21:48

      세뇌를 당한 사람이 모두 저능아라면 북한 사람 모두 저능아이고 우리의 부모 역시 저능하가 됩니다.

      왜곡과 궤변은 도아님이 하고 계십니다. 비교할걸 비교해야지요. 북한사람들은 모든 정보가 차단된 상태에서의 세뇌이고, 남한은 모든게 공개된 정보화시대에서의 세뇌입니다. 한국인들 상당수가 암세포 삼성에 세뇌된 등신이라고 이런 궤변이 저에게까지 먹힐 줄 아셨습니까?

      도아님의 그 말도안되는 변명으로 말미암아 "삼성 불매를 하는 이유"라는 글은 상당히 설득력을 잃고 있다는 것만 알아두십시오. 뭐 현실타협질이 일상인 대다수의 등신꼬레안들은 걍 넘어가줄수도 있겠지만, 그것이 망국병인데 그 망국병에 편승하시는 모습 참 거시기 합니다.

    • 도아 2009/06/01 21:53

      왜곡과 궤변은 도아님이 하고 계십니다. 비교할걸 비교해야지요. 북한사람들은 모든 정보가 차단된 상태에서의 세뇌이고, 남한은 모든게 공개된 정보화시대에서의 세뇌입니다. 한국인들 상당수가 암세포 삼성에 세뇌된 등신이라고 이런 궤변이 저에게까지 먹힐 줄 아셨습니까?

      먹히라고 한 이야기 아닙니다. 다만 저는 세뇌당한 사람이라고 했지 저능아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세뇌당한 사람과 세뇌당한 저능아는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왜곡하지 말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머리가 나쁠 수록 세뇌는 힘듭니다. 그것을 지적한 것 뿐이지요. 새와 개 중 어느 쪽이 세뇌하기 쉬운지 생각해 보면 됩니다. 그리고 윗글에 있듯 링크는 이미 지워드렸으니 그만 마주쳤으면 합니다. 답변하는 것도 힘드니까요.

    • 꿈틀꿈틀 2009/06/01 22:02

      "(모든게 공개된 상태에서) 김정일(삼성)에 세뇌된 사람들일 뿐입니다."

      이말에서 저능아를 떠올리지 않을 사람 몇이나 될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이 기초적인 인과관계를 부인하고 계시니, 이명박의 주어 궤변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생각의 오류는 빨리 인정할 수록 좋다는거 아시기 바랍니다.

    • 도아 2009/06/01 22:05

      "(모든게 공개된 상태에서) 김정일(삼성)에 세뇌된 사람들일 뿐입니다."

      논점을 잘못 잡고 계시는군요. 기본적으로 논점은 이 부분이 아니라

      저는 세뇌를 당한 사람들이라고 했지 저능아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정보를 왜곡하지 마시기 바랍

      이 부분이죠. 왜곡하지 마세요. 주장을 하고 싶다면 최소한 사실 관계를 왜곡하지 않고 주장하기 바랍니다.

      (갈 수록 교묘해진)세뇌에 당한 사람들. 저능해서 당한 것인가요? 님의 논리입니다. 이 답변이 마지막입니다.

    • bluenlive 2009/06/01 22:14

      굉장히 무례한 답글이군요.
      다른 분들을 "까"시려면 자신의 블로그에서만 까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군요.

    • 꿈틀꿈틀 2009/06/01 22:17

      (갈 수록 교묘해진)세뇌에 당한 사람들.

      하하 웃기는군요.

      삼성이 얼마나 용의주도했으면 종양일보를 동원하고도 사카린 밀수사실을 숨기지 못했고, 용산용역깡패 고용/감독 계약서도 숨기지 못했고, 종양일보를 동원하고도 태안의 생명/자연파괴를 숨기지 못했고, 반도체 생산노동자의 연쇄백혈병발병사실도 숨기지 못했군요.

      끽해야 좌빨로 잘못알고있는 노망든 노인네 이외수에게 몇푼 찌끄려 하하하 저능 마케팅한게 다 인거 같은데, 에지간히도 교묘해 보이신 모양이군요. 허허~ 삼성소비자를 아예 뱃속에서 태어나지도 않은 미숙아라고 비꼬지 그러십니까?

      저 역시도 여기까지 입니다. 자신의 미스센스를 이정도로 인정할줄 모르는 분인줄 알았다면 애초에 말을 걸지도 않았습니다. 포스팅으로 깠으면 깠지,,

    • 도아 2009/06/01 22:25

      저 역시도 여기까지 입니다. 자신의 미스센스를 이정도로 인정할줄 모르는 분인줄 알았다면 애초에 말을 걸지도 않았습니다. 포스팅으로 깠으면 깠지,,

      저를 까든 말든 신경을 전혀 안쓰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논점 파악조차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글로 까든 뭐하든 자유이니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런 논점도 파악하지 못하는 논란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의 댓글을 수정하려고 하는 사이 댓글이 달려서 하나 더 답니다. 그럼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까느냐 마느냐는 알아서 하시기 바라고 저를 까면서 제 링크를 달아두는 것도 모순일테니 제 링크도 삭제 부탁드닙니다.

      마지막으로 대화를 하고 싶다면 자신의 첫 잘못 부터 인정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이말에서 저능아를 떠올리지 않을 사람 몇이나 될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자신이 '저능아'를 떠 올린다고 남도 '저능아'를 떠올리지 않습니다. 가장 쉬운 예는 그토록 삼성 불매를 외처도 삼성이 승승장구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죠. 바로 이 부분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 꿈틀꿈틀 2009/06/01 22:43

      더 이상 답변않겠다고 하시고선 먼저 반칙을 하셨으니 저도 한마디 더하렵니다.

      명백한 암세포 짓을 하고도 삼성의 자금원질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말입니다.
      삼성의 암세포 짓을 세뇌로 희석시켰다는 도아님의 세뇌론과 달리, 천박한 자본사회에 무비판적으로 자신을 껴맞추는 비열한 행실이 부끄러운 짓이라고 직설하는 사람이 전무하기 때문입니다. 직설 잘 하는 진중권씨가 까이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속으로는 부끄러운줄 알기에 옳은 지적을 직설하는 진중권의 말이 불편한겁니다. 즉 세뇌된 저능아가 아니란 말이죠.

      인정하셨듯이 삼성의 계속되는 암세포짓에도 불구하고 그 자금원질이 부끄럼없이 자행되는 이유는 그동안의 그 구태한 '삼성 좆질 알리기'(이미 다알고있는데 뭘 알린다는건지,,)에만 급급한(실패가 이미 검증된) 방식의 오류탓입니다.

      즉 지금 필요한건 삼성이 이래서 나쁘다가 아니라, 삼성의 자금원질은 나쁜짓이다. 이 개짓 자금원들아 라고 개짓을 싸지른 만큼 창피를 줘야한다는 겁니다. 결국 도아님은 스스로를 보수 주의자라고 말씀하시지만, 제가 볼땐 수구에 가깝습니다. 실패한 길을 그대로 고집하는게 수구의 한 행태라는 건 잘 아시리라 봅니다.

  7. Fallen Angel 2009/06/01 22:32

    전 아직은 트위트에 좀 적응이 안되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2:54

      적응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적응하기 쉽도록 가입부터 적응하는 방법을 적은 글을 올릴려고 합니다.

  8. 지나다 2009/06/01 22:43

    꿈틀꿈틀 여기까지 와서 G?이군요.. 되게 튀고 싶은가 봐요? ㅎㅎ
    도아님 저 무식하고 꼴같잖은 인간 상대하면 격식 떨어집니다....
    대응도 대응할 가치가 있어야 하자나요..
    꿈틀꿈틀 블로그에 가보면 느끼겠지만...
    싸가지와 개념은 달나라 보내놓고 항시 입에 걸레를 물고 개거품을 내뿜는 쓰레기에 불과하죠.
    자신이 내뿜는 개거품이 정의인 줄 아는 넘... ㅋ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1 22:58

      이렇게 이야기 하시면 지나다님도 꿈틀님의 과격을 비판을 하면서 똑 같이 과격해 지는 것입니다. 제가 꿈틀님과 대화를 하는 이유는 '삼성불매'라는 같은 길을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꿈틀님이

      실패한 길을 그대로 고집하는게 수구의 한 행태라는 건 잘 아시리라 봅니다.

      라고 했는데 저는 꿈틀님과 같은 과격이 "진보의 실패를 불렀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보수는 부패로 망하고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고 합니다. 저랑 입장이 달르고 블로그에서 저를 까도 대화를 유지하는 이유는 '삼성불매'라는 큰 틀에서 같기 때문입니다.

  9. 지나다. 2009/06/01 23:16

    공감합니다. 일부러 똑같이 한 것이지요..
    하지만 꿈틀에게 과격이란 표현 자체도 과분합니다. 안 어울린다고 보여지네요.
    그저 망나니짓 한다는 것 밖에는...
    비상식적인 말과 개념과 태도를 지닌 인간이 상식을 주장하면 그저 얼치기가 객기부리는 것으로 보일뿐이죠.
    자칫 상식을 주장하는 이들 전체를 욕 보일 수도 있죠.
    경박한 부분 댓글 사과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2

      빠나 까의 공통점은 모두 '과격'입니다. 그런데 이런 과격은 '지지자'조차도 '까'로 만듭니다. 과격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사실 없습니다. 물론 '과격' 그 자체가 불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과격해야죠. 그러나 항상 과격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10. 학주니 2009/06/02 00:20

    일단 그리그몽키부터 깔아놓은 다음 스크립트를 적용해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저 꿈틀꿈틀은 여전히 제정신을 못차리고 있군요. 왜 여기에까지 와서 저 난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런 관계없는 사람까지 들먹이면서 말이죠. 그렇게 삼성불매를 외치고 삼성타파를 외치고 싶다면 자기 블로그에서 열심히 지금껏 한 것처럼 하면 될텐데 남의 블로그에까지 와서 저렇게. 게다가 제 이름은 왜 언급하는지..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2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니 참으시기 바랍니다.

  11. Mr.Dust 2009/06/02 09:10

    설치해봤습니다. 음.. 우선 댓글 정렬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그런데 역순이라는 게 영..
    그나저나 저는 following 하는 게 너무 많은가 봅니다. 아직 30개도 안되는데.. 올라오는 글 읽다 세월 다가는..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3

      다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에 대한 리플과 현재 오르는 글만 읽으면 됩니다.

  12. 구차니 2009/06/02 10:27

    아 이글 보니 갑자기 트위터해보고 싶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3

      UI때문에 익숙해지기는 힘들지만 해보면 재미있습니다.

  13. INNYS 2009/06/02 10:49

    트위터 달아는 놨는데....아이고 너무 어렵습니다. 두고 두고 공부해서 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14. shinlucky 2009/06/02 10:56

    전 트위터 위젯때문에 한번 사용해볼까하는데,
    좋은 정보 많이 보고 갑니다 ^_^

    perm. |  mod/del. reply.
  15. Danzy 2009/06/02 11:15

    제가 나온 사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이쁜 고양이가 도아님의 블로그에 나오게 되었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4

      아. 일본어 번역을 잡다보니 다른 분은 없더군요.

  16. lbjcom 2009/06/02 17:30

    좋은 글 감사합니다. (도아님 트위터도 follow했습니다^^;)
    pbtweet 이란 스크립트가 굉장히 유용한 것 같은데... (@과 RT를 잘 보여주는 것 같아서) 불행이도 오페라에서는 안되는것 같네요ㅠ.ㅠ
    오페라에서는 트위터 위젯을 쓰고 크롬에는 설치해봐야 겠습니다^^
    근데 경로 찾아서 스크립트 카피하는 것도 귀찮네요. 나중엔 좀 쉬워지겠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5

      원래 클릭하면 설치됩니다. 아직 UI가 완성되지 않아서 설치하는 것이 불편한 것입니다.

  17. 푸른하늘 2009/06/02 22:58

    User Script 폴더를 못찾겠습니다~~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3 10:25

      Default 폴더에 User Scripts 폴더를 만들고 복사하면 됩니다.

    • 푸른하늘 2009/06/05 22:13

      말씀하신대로 했는데, pbtweet가 동작하지 않네요... ㅠㅠ 제가 뭘 잘못한건지... 나중에 다시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 도아 2009/06/07 09:06

      User Script 옵션을 주고 실행한 것인가요? 본문의 링크에 나오지만 사용자 스크립트 옵션을 켜야 동작합니다.

  18. MissFlash 2009/06/03 17:55

    왕성하게는 아니지만... 가끔 사용해보니 재미있더군요...

    중독될까 조금 염려되긴 합니다만... ^^;

    상세한 소개 및 유용 어플 제작까지 감사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4 16:02

      pbtweet를 사용하면 중독됩니다. 저도 pbtweet때문에 항상 켜두고 있습니다.

  19. 하나 2009/06/03 20:57

    영어울렁증은 둘째 치고 pbtweet 설치 꽤나 힘드네연....저기서 소개한대로 파일받고 위치 이동하고 그랬는데도 변경이 안되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4 16:03

      답을 얻고 싶으시다면 조금 더 정확히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나 2009/06/04 18:19

      말 그대로....인데요...
      저기 나온대로 파일을 저장했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 도아 2009/06/04 18:51

      그럼 방법없습니다.

  20. 봄이야기 2009/06/04 13:07

    도와주세요. 파폭에서 하니 늘어나네요... (언어설정 오른쪽으로 가려면..스크롤바무지땡겨서감)
    홈페이지에스 스크립다운받았는데.어디 깔린지도 모르겠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04 16:04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군요. 뭐가 어디서 늘어난다는 것인지요. 그리고 이 스크립트는 크롬용입니다. 파폭용은 따로 있습니다.

  21. 삶의여백 2009/06/13 13:00

    pbtweet 때문에 도아님을 자꾸 귀찮게 해드리는 것 같아, 질문드리기가 미안하지만
    혼자 해결이 안되니 어쩔 수가 없네요. ^&^
    제 pbtweet에서는 '자동페이지넘기기'는 실행되고 있는데,
    pbtweet의 중동성이 가장 강한 '자동업데이트'와 '자동들여쓰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요? 문제해결을 위해선 어케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14 11:02

      대부분 새로고침을 하거나 브라우저를 껏다 켜면 회복됩니다. 그리고 이 글말고 새로 올린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삶의여백 2009/06/15 13:05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아님의 친절하신 도움에 힘입어 트윗에 폭 빠져 있습니다.
      해서 저와 같이 트위터를 잘 모르는 많은 분들을 위해 포스트를 준비중입니다(도아님의 도움에 대해 반드시 언급할 것이며, 올리신 관련 포스트들도 링크할 계획입니다).

  22. hwagoon 2009/08/05 10:34

    쓸만한 것같은데 이미 파이어폭스에서 'Power Twitter' 사용중...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6 06:45

      파워 트위터와는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URL과 그림 올리는 기능을 빼면 pbtweet가 더 좋습니다.

  23. Michrofone 2009/11/10 14:04

    안녕하세요,
    도아님 트위터도 follow하고 잇고
    그덕에 많은 유용한 정보 얻어가고 잇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이글을 보고 제가 다 따라햇는데 안되더군요..
    혹시 pbtweet이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깔아야 하나요?
    아니면 greasekit이나... 헌데 greasekit의 경우 확장자가 dmg라
    윈xp에선 어떻게 깔아야할런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14:38

      따로 까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무조건 안된다고 하면 저도 도와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24. Michrofone 2009/11/10 15:50

    너무 막연햇다면 죄송합니다.
    저의 지금 문제는
    scripts를 다 폴더에 넣은후에
    트위터에 접속해도
    pbtweet의 feature가 적용 되지 않습니다...
    물론 바로가기에 enable~ 입력도 햇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0 16:30

      막연한 것은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님이 무엇을 했다고 하지만 무엇을 했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또 사용하고 있는 크롬 버전도, 운영체제도 모릅니다. 따라서 제가 답할 수 있는 부분은 사실 없습니다. 다만 현재 실행하고 있는 모든 크롬을 끝낸 뒤 다시 실행한 것인지요?

  25. Michrofone 2009/11/10 17:07

    ....
    os: xp as i STATED above
    chrome version the newest as i downloaded last night
    ..전분명히 위에서 스크립트를 다 지정된 폴더에 넣엇고
    트위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생성후 url에 enable해주는 것도 다햇습니다..
    크롬을 끝낸후 다시 실행하면 이페이지는 존재하지 않는다(this page doesn't exist)라고 뜨더군요...

    perm. |  mod/del. reply.
  26. 스트링 2009/11/10 20:55

    pbtweet 사이트에 글이 소개되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11 14:39

      꽤 오래됐습니다. 이 글 덕에 pbtweet 제작자분이 폴로까지 하셨더군요.

  27. 맑은강물 2010/07/10 10:05

    왜곡과 궤변은 도아님이 아니라 꿈틀이 너가 하고 있는거네 ㅋㅋㅋ
    구체적인 근거와 대안도 제시하지 않으면서 온갖 뻘줍잖은 말로 삼성 씹어대고, 지랑 조금이라도
    의견이 다르면 난독증환자, 참새아이큐, 천민들, 등신꼬레안 이라는 인신공격 어투를 밥 먹듯이
    사용하면서 무슨 삼성불매 하겠다는 애기야 ㅋㅋㅋㅋㅋ
    내가 볼때는 삼성불매를 하는것이 아니라 삼성 노이즈 마케팅 하는것 같내 ㅋㅋㅋ
    대한민국 암세포는 삼성이 아니라 꿈틀이 너네 ㅋㅋㅋㅋㅋ

    여기저기서 싸움박질도 잘하고 ,

    http://kldp.org/node/89047.

    http://kldp.org/node/91314

    http://kldp.org/node/91229

    http://kldp.org/node/91270

    http://kldp.org/node/89255

    그리고 태터툴즈가 웹표준 지키지 않는다는 뚱딴지 같은소리 해놓고 리눅스 전문가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만큼 리눅스에 대해서 심도깊은 수준을 자랑하는 나인테일, Draco, 랜덤여신
    등을 비롯해서 다른 사람들이 잘못을 지적하는데도 물타기 시도하다가 나중에 지스스로
    자폭하고 (http://noneway.tistory.com/149) 그러면서 남한텐 난독증환자라고 애기하기는
    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꿈틀이 네가 한국사람인지도 의심스럽네 ㅋㅋㅋㅋㅋㅋ
    혹시 조선족 아니니 ㅋㅋㅋㅋㅋㅋ

    P.S. 도아님 죄송합니다. 저도 처음엔 꿈틀꿈틀이 진정한 삼성 불매자인줄 알았는데
    꿈틀꿈틀의 실체에 대해 최근에 알게 되었거든요.
    제가 볼때는 꿈틀꿈틀은 삼성불매자가 아니라 리눅스등을 방패로 삼아 여기저기서
    싸움박질을 걸고 그것을 즐기는 싸이코 패스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써봤습니다.

    제 말이 좀 심하시다면 이 글을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7/13 09:36

      저는 꿈틀이를 삼성개라고 부릅니다. 삼성가 앞을 지키고 앉아서 삼성 욕하는 사람은 다 물어 뜯으려고 드는... 그래서 안티 삼성을 친 삼성으로 만드는 고도 삼성 빠죠.

  28. 가키 2010/09/28 20:54

    언제 트위터 부가기능을 본 것 같아서 이렇게 찾아서 크롬에 설치하고 파이어폭스에선
    쓸 수 없나하면서 댓글을 뒤적이는데.
    엥?
    왠 이상한 글이 있네요.
    암튼 파이어폭스에 사용하려면 그리스몽키를 사용해야 하는거였군요.
    흠. 나중에 시도해봐야겠습니다. :-)
    저런 과격파(?)도 있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29 17:26

      원래 크롬 확장의 일부도 그리스몽키가 출발점입니다. 따라서 파폭이면 잘됩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