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반 뒤 '정치보복' 한번만 더 합시다!!!


[출처: 쳐의 그림일기]

@widerock트윗에서 알게 된 웹툰입니다. 간단하지만 의미만은 아주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멀쩡한 사람도 에 가면 골수 수구가 되는 것은 이미 더럽혀진 자신을 죽음으로서 까지 되돌릴 명예가 없기 때문이다.

정말 3년 반 뒤 '정치보복' 한번만 꼭 더 합시다!!!

열린 에 계속 흔들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들의 비열함을 열린 은 가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방법으로 상대를 공략한다

비열한 자들을 상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비열함에는 비열함으로, 정치보복에 대해서는 정치보복으로...

남은 이야기

이 웹툰의 출처를 알면 출처를 밝히겠지만 아쉽게 출처를 모릅니다. widerock님께 출처를 문의했으므로 출처를 알아내는 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영명준예님의 제보로 출처를 추가했습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6/20 10:35 2009/06/20 10:3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613

Facebook

Comments

  1. 아리수 2009/06/20 11:03

    >원망하지마라

    하셨던 말이 생각나네요...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했는데 그 권력이 잘못됐으면 국민이 바로 잡아야겠지요...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더 관심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그러면 3년 반 뒤에는 달라지겠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0 11:06

      마크다운을 금방 응용하셨군요...

      원망하지마라

      는 말은 정의를 세우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정의를 세우려고 하면 저들에게는 같은 방법외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시퍼렁어 2009/06/20 11:29

    저는 그냥 저들이 서로 싸우게 되길 바랄뿐입니다 도퇴시키는것은 몰라도 정의로운 칼에 더러운 피를 묻히는일은 안봤으면 좋겠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0 14:35

      흩어지면 죽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결코 싸우지 않습니다. 더러운 피를 한번 묻히고 닦는 것이 최선입니다.

  3. 하이엔드 2009/06/20 12:33

    당연해야 합니다.
    지금 검찰이 바꿔야 한다고 뉴스에서 말이 많은데 MB도와주는 꼴이라봅니다..
    과거처럼 표적수사, 문어발식 저인망 수사, 3년뒤에도 MB에게도 꼭 해줘야겠죠..
    왜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세상을 등지고 싶어하셨을정도로 고통스러워했는지 MB도 뼈져리게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0 14:36

      예. 눈에는 눈, 이에는 이죠. 용서를 한다고 해서 반성할 족속들이 아니니까요.

  4. 위상 2009/06/20 13:06

    지난 대선 때 정동영 후보가 이명박한테 패배했던 원인 중 하나로 특별한 공약 없이 네거티브 전략으로 밀어 붙여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때, 민주당에서 하던 것과 저들이 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0 14:37

      민주당이 바보였죠. 오로지 이명박 뒤통수에 돌 던지기에만 열중한...

  5. 영명준예 2009/06/20 14:53

    이 만화 출처는 아마 http://www.cyworld.com/realcrazyman 일 겁니다.
    http://www.cyworld.com/realcrazyman/2486132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09

      예. 감사합니다. 본문에 추가해 두었습니다.

  6. 구름나그네 2009/06/20 15:18

    정치 보복 꼭 해야만 하는데 해줄만한 사람이 안보이네요.. (대선 때 되면 보일려나 ㅡㅡ;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09

      잘 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이종걸 의원도 괜찮더군요.

  7. 공상플러스[▶◀] 2009/06/20 17:11

    보복이 아니죠. 그냥 당연한 것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10

      그쵸. 보복이 아니죠. 그냥 받은데로 준 것 뿐이죠.

  8. rogon3 2009/06/21 02:56

    이필상 고대 교수님도 일방적인 가해자와 피해자의 관계로서는 화해나 국민통합은 불가능하다고 하셨죠

    삼년반 후에 "대등한 조건"에서 국민통합이 이루어 지는 것이 당연한 수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10

      예... 같은 조건이어야 하고 최소한 잘못을 인정해야 화합이 가능하죠.

  9. 새벽구름 2009/06/21 08:45

    생각할수록 마음만 답답해지네요...
    답이 없다는 생각은 수없이 했고 속으로 했던 생각은 '삽질은 해라!!말리지 않으마! 대신 딱4년뒤에 복구할수 있을정도로..'
    잃어버린 10년이라고 떠들어 대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한 30년전으로 돌아가려나 봅니다.
    정치보복 까지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지금까지 했던 수사의 딱 1%만 수사해도 될꺼 같으니까요..
    참 답답해지는 비오는 오늘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11

      다 마찬가지입니다. 답답해 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10. 나그네 2009/06/21 10:34

    권불십년,화무십일홍이란말이 잇듯이 열린우리당이 언제나 우리가 지지하는당일수는 없습니다. 언젠가 실수도 하기나름이고,문제가 생기기 나름인데,역시 정치보복이란 역사의 악순환이 계속 되면 안되겠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0:40

      간단한 이치입니다. 일본이 아직까지 문제가 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그리고 저글은 기본적으로 풍자입니다.

  11. withover 2009/06/21 15:41

    정치보복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기 위해 당연히 해야 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미전달을 위해서 '정치보복'이라는 말을 쓰신것 같은데, 맘 같아선 그냥 쓸어 버리자는 말을 쓰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선 암적인 존재는 없애버려야 하는거죠. 국민통합은 그 통합의 대상이 가치가 있을때나 하는 것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1 17:43

      예. 기본적으로 저런 놈들은 같은 방법으로 대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들 잘못을 깨우치거든요.

  12. 어떤기다림 2009/06/22 08:57

    보복이라뇨 아니될 말씀 이죠..

    보복이 아닙니다. 심판입니다..

    절대 심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3 09:15

      예. 심판이죠. 이쪽은 심판, 그쪽은 보복. 지들이 한일은 기억을 못하는 생물들이라서요.

  13. PeopleLOG 2009/06/22 14:46

    당연히 동참합니다!
    친일후손들이 정권을 잡고있다는 이 현실 조차가 말이안되는데 ..
    더이상 친일파들이 돈모으며 떵떵거리는 것 보기싫네요.
    척결해야 합니다
    그것이 노짱님의 억울하신 서거를 풀어드릴수있습니다.
    원망말라는 노짱님의 말씀... 지킬수없습니다 저는!!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3 09:15

      예. 친일매국노, 독재잔당은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14. Queen 2009/06/24 11:05

    신발공장하는 작자가 노통 시절에 해외발전소 수주.
    이게 뇌물이 아니고 뭔가요? 아무리 노통이 좋아도 시각은 균형있게 보는게 좋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4 14:09

      신발 공장을 하면 발전소를 수주하면 안되나요? 그리고 국내 발전소도 아니고 해외 발전소인데 무슨 문제죠? 이런 글 쓸 시간에 머리를 밥통 0.1에서 0.2로 올리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15. 그관이쿠 2009/07/10 12:22

    원망하지 마라..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절차적으로 정당성과 민주성을 갖고 정의를 바로세워야 합니다..

    너네 두고 보자 복수하자... 이런게 아니라

    옳은건 옳은 대로 틀린건 틀린데로..
    처벌할 것은 처벌하고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고..

    소통과 통합을 꾸준히 이루면서요..

    눈에는 눈 하면 모두가 눈이 먼다는 말이 기억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10 12:29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의 방법으로 상대를 공략하는 것은 가장 효과적인 공격수단입니다. 정치보복'이라고 했지만 '정치보복'은 정당한 절차를 거치면 '법치'입니다.

  16. 전병천 2009/11/24 22:14

    만일 다시 권력이 국민의 손에 들어오게 된다면...
    옳지 않았던 일들을 바로 잡는데 힘써야 할 듯 합니다.
    제가 요새 선진국들 여러군데 다녀왔는데...

    우리나라와 제일 큰 차이점은... 억울함 이더군요...
    다른 선진국에서는 제대로... 잘... 상대방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람이 이익보지만...
    우리나라는 운전도 정치도... 경제도... 내가 편하고 상대방 억울하게 해야 이익보는...

    일단은 친일파 처단... 처단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절한 방법으로 차별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서없는 글이라 죄송합니다.^^; 도아님 글 잘 읽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1/25 07:48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우리는 서로 이기는 게임 보다는 상대를 죽이고 모두 차지하는 승자독식이 일반화 되어 있으니까요.

  17. KIM 2011/07/04 17:53

    "나는 날마다 노통의 복수를 생각한다"


    저는 검찰을 검찰로 부르지 않은 지 오래됬지요..
    "시녀"라고 부르지요..ㅎㅎㅎ

    "시녀들은 언론에 수없이 정보를 흘렸습니다....." 이렇게 됬으면 통쾌했을 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7/06 12:12

      저도 비공식적으로는 견찰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글에서 까지 이렇게 표현하기는 힘듭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