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 전향
이명박 정권의 집권 저지 선언을 했던 황석영씨의 전향이고 보면 좌파 진영의 충격은 상당합니다. 그래서 좌파 진영에서는 "이명박이 중도면 파리가 새다", 진중권, "황석영, 개그계 데뷔" 등 연일 황석영씨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물론 조중동과 같은 수구언론은 '한국 최고의 작가', 황석영의 전향에 쌍수를 들고 환영하고 있습니다. "황석영을 한바탕 놀아보게 하라", "'변절논란' 황석영 "나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등 희색이 만연합니다.
황석영 전향
얼마 전 '황석영'씨의 충격적인 전향[1]이 있었습니다. "이명박 정권은 중도적인 생각이 뚜렸하며 욕먹을 각오로 큰틀에서 동참했다"고 합니다. 또 여기에 황석영씩는 "민주노동당을 노조 수준"이라며 폄하하며 "권위주의 정권 시절에 억압당했던 관행이 남아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를 두고 인터넷을 비롯한 각 매체에서는 설전이 오가고 있습습니다.
이명박 정권의 집권 저지 선언을 했던 황석영씨의 전향이고 보면 좌파 진영의 충격은 상당합니다. 그래서 좌파 진영에서는 이명박이 중도면 파리가 새다, 진중권, "황석영, 개그계 데뷔"등 연일 황석영씨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물론 조중동과 같은 수구언론은 '한국 최고의 작가', 황석영의 전향에 쌍수를 들고 환영하고 있습니다. 황석영을 한바탕 놀아보게 하라, '변절논란' 황석영 "나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등 희색이 만연합니다.
처음부터 보수였고 지금도 보수인 저는 '황석영'씨의 생각에 완전히 동조하지는 못하지만 일정부분 동의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좌파는 진보적 모습 보다는 기득권에 어느 덧 안주하는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 역시 지금까지의 제 성향을 버리고 큰 틀에서 이명박을 보호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제가 이명박을 보호하기로 결정한 것은 황석영씨처럼 이명박 정권이 "뚜렸한 중도"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명박 정권은 누가 봐도 '친일매국'과 '독재잔당', 떨거지 좌파[2]가 결합한 수구세력입니다. 이런 세력을 '중도'라고 한다면 정말 '파리는 새'고, '새는 전투기'가 됩니다. 제가 이명박을 보호하기로 한 이유는 칼세란줄리어드님의 제보 때문입니다.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서 '멸종위기동물'로 검색하면 가장 먼저 이명박이 나타납니다[3].
그렇습니다.
우리가 '쥐박이', '서박이', '쥐박쥐'로 알고 있는 그 분은 '세계적으로 보호해야할 희귀동물'로 바로 멸종위기동물이었습니다. 제가 동물보호론자는 아니지만 이미 이렇게 멸종위기동물로 알려진 '짐승'을 계속해서 비난해야할 이유는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이 사진이 삼봉초등학교 컴퓨터 교실에 올라온 사진이라는 점입니다. 초등학생도 멸종위기동물로 아는 이명박을 우리가 보호하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요?
남은 이야기
청와대 그분의 별명은 '쥐박이'입니다. 그런데 '쥐박이'는 아주 귀여운 동물입니다. 그래서 쓴 글이 청와대의 그분을 '쥐박이'라 부르면 안됩니다!라는 글입니다. 이 글을 올리고 계속해서 '서박이'로 부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청와대의 그분을 '서박'이라고 부르니 덜 혐오스럽다는 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서박이' 대신에 다시 등장 시킨 단어가 '쥐박쥐'입니다. '쥐'가 가진 혐오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박쥐'가 가지고 있는 이중성이 그분과 너무 닮았기 때문입니다. 또 앞으로 읽어도 '쥐박쥐', 뒤로 읽어도 '쥐박쥐'이니 청와대의 그분을 표현하기에는 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535
-
Subject : 국민들이 철밥통들 미팅-중매 알선에 세금 내야하냐??
Tracked from Green Monkey Blog** 2009/05/18 23:28 del.국민들이 철밥통들 미팅-중매 알선에 세금 내야하냐?? 천만원짜리 공무원 중매이벤트와 30원에 자살한 택배노동자 * 5.18광주학살과 5.16대전폭력연행 뭐가 다른가?? * 5.18학살자처럼 노동자-민중
-
Subject : MB씨가 세계평화 이바지했다는 이유 5가지만 대봐!!!
Tracked from Green Monkey Blog** 2009/05/22 16:46 del.MB씨가 세계평화 이바지했다는 이유 5가지만 대봐!!! 불가사의....'영예의 상' 받은 MB씨와 '한국최고기업'이라는 삼성전자 * 연합뉴스 / 李대통령, 국제로타리 '영예의 상' 수상 인천시와 국토해양
-
Subject : 쥐포 먹고 싶다...
Tracked from nalbam.Blog 2009/05/25 03:00 del.쥐치 [thread-sail filefish/fool fish/porky] 복어목 쥐치과의 바닷물고기이다. 뼈가 연하여 통째로 썰어서 회로 먹으며, 포를 떠서 말린 것이 쥐포이다. 《전어지》에는 쥐치어, 《우해이어보》에는 서?
Comments
-
웬리 2009/05/18 08:17
다큐멘터리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멸종위기 동물 나올라치면
언제나! 맨날!! 항상!!! 얼웨이즈!!!! 애니타임!!!!!
측은지심이라는 녀석이 발동하던데요.
이번에 형님의 포스팅을 보고는 발동하지 않는 이유는 멀까요 -_-a
진짜 보호해야 하는 동물 맞아요? 쿨럭;; -
Adrian Monk 2009/05/18 08:27
이거 참 여러모로 역동적인 정권기로군요.
그나저나 도아님께서 올려주신 댓글이나 트랙백이 죄다 스팸으로 취급되어가지고, 얼른 복원해놓았습니다! -
-
명이 2009/05/18 09:16
보호해야할 동물...ㅋㅋㅋ;;;
아주 적절한 비유시라는 생각이 확 듭니다. 후훗...ㅎㅎ
그 머시기냐, 나중에 동물원에서 뵐 수 있는걸까요? -_-;;; -
-
-
-
도둑 2009/05/18 11:07
ㅋㅋㅋ 멸종위기동물이었군요.
그걸 알고도 멸종되기를 바라면 환경보호론자들에게 돌을 맞을려나요?
저도 개발보다는 환경보호를 지지하고 살았는데...
배신자라는 소리를 들을 것 같기도 하고.... -
-
-
-
pardonk 2009/05/18 12:58
역시 글은 본문만 보면 안 되고 댓글도 봐야 됩니다.
그 분 정말 나중에 동물원과 비슷한 곳에서 발견되겠죠. 해외로 도피하지 않는한.. -
지나다가 2009/05/18 14:05
황석영씨는 북한에서도 눈 밖에 난 사람입니다. 북한에서 거의 쫓겨나다 시피 냉대를 받고 왔습니다.
남북관계의 해결사는 아니죠.
그런그가 왜 이런 변절의 차원을 넘어선 치매에 가까운 행보를 하는것일까 하는 이유에 대해 여러가지 설들이 흘러 다니더군요.
그중 가장 그럴듯하게 다가온 설은 노벨상 관련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고*작가에 비해 너무 뒤떨어진다고 느껴온 황석영씨가 정치권의 힘을 얻어서 좀더 앞으로 가보자는 계산을 한것 아니냐는...^^;;
남북관계 해결사로 나선 한국의 대작가...
타이틀이 그럴싸해 보인다는... -
-
자취폐인 2009/05/18 18:32
요즘 인플루엔자 때문에..여기저기 난리인데..
쥐박쥐에게 효과가 좋은 인플루엔자는 없을까요~ 누가 청와대 상공에
확 뿌렸으면 좋겠네~~ㅋㅋ
그러고 보면 욕을 넘 많이 해도 않좋은거 같습니다...
생명연장의 기회가 되는군요...욕많이 먹어서 오래살려나....ㅡ,.ㅡ -
-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