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도 외국 서비스?

요즘 사용하는 국내 서비스는 거의 없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국내 서비스의 무거움 때문이 아닌가 싶다. 웹 하드도 비슷하다. KT 유클라우드에서 50G를 제공 받고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웹 하드는 슈가싱크다. 어떤 운영체제에서도 접근할 수 있고 추천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의외로 용량을 늘리기 쉽기 때문이다. 이외에 괜찮은 기능도 많다. 참고로 슈가싱크 솔루션이 유클라우드에 사용되었기 때문에 유클라우드와 비슷한 부분도 많다.

마음에 드는 웹하드, 슈가싱크


슈가싱크 추천 프로그램

위의 그림은 슈가싱크(SugarSync) 용량을 표시한 그림이다. 이전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슈가싱크(SugarSync)는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추천한 사람과 추천 받은 사람 모두에게 500M 용량을 추가로 더 준다. 이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추가로 확보한 용량이 107.5G이다. 총 288명이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했고 이중 215명이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했기 때문에 추가된 용량이다. 처음 슈가싱크를 소개하며 장난으로 100G를 만들 생각이라고 했는데 의외로 빠른 시간에 100G를 만든 셈이다.

그러나 슈가싱크(SugarSync)가 마음에 드는 것은 단순히 추천 프로그램 때문이 아니다. 슈가싱크(SugarSync)는 국내의 웹하드와는 달리 저주받을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다. 즉, 어떤 운영체제, 어떤 브라우저로도 접근할 수 있다. 심지어 아이폰(iPhone)의 모바일 사파리(Mobile Safari)로도 슈가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다양화되고 컴퓨팅 환경도 데스크탑 중심에서 모바일로 이전되고 있는 현재의 환경에서 이런 점은 큰 장점이다.

이외에 자동 동기화 기능도 상당히 편하다. 이전 글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는 웹하드는 많다. ActiveX로 도배가된 국내 웹하드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 지원하던 기능이었다. 아울러 외산 웹하드도 이런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는 업체는 많다. 따라서 자동 동기화만 따지면 대단한 장점이라고 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슈가싱크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드롭박스(Dropbox)에 비해 폴더 설정이 훨씬 자유롭다. 여기에 사진 폴더 기능(Mobile Photos)은 다른 사람은 몰라도 아이폰 관련 글을 자주 올리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더 없이 편한 기능이다.

의외로 편한 사진 폴더

아이폰(iPhone)에 관련된 글을 올리다 보면 잡은화면(Screen Capture)이 필요할 때가 많다. 사무실에서 작업할 때에는 아이폰(iPhone)으로 화면을 잡고, USB로 연결해서 PC로 복사한다. 그리고 간단히 워터마킹을 하고 플리커에 올린다. 그런데 사무실 이외의 장소에서 작업할 때에는 상황이 조금 달라진다. USB에 직접 연결할 환경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케이블은 돌돌이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그러나 케이블이 있다고 해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PC방(Personal Computer)에서 작업하며 사진을 읽기 위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도 귀찮다.

사실 이런 환경에서도 아이폰(iPhone)의 사진을 PC(Personal Computer)로 옮기는 방법은 많다. 가장 간단하기로는 iFile의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iFile을 이용하면 아이폰의 사진 파일을 PC로 내려받을 수 있다. 그러나 굳이 아이파일(iFile)을 쓰지 않아도 아이폰의 사진 폴더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PC(Personal Computer)로 복사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사진 폴더에 접근해도 문제는 여전히 남는다. 사진에 워터마크를 하려고 하면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택한 방법이 워터마크를 하지 않고 아이폰 어플을 통해 플리커에 바로 업로드하는 방법이었다.

그런데 슈가싱크(SugarSync)를 사용하면서 이런 고민이 사라졌다. 바로 슈가싱크의 사진 폴더 기능주1때문이다. 슈가싱크 어플을 이용해서 슈가싱크의 사진폴더로 사진을 올린다. 이렇게 올린 사진은 PC(Personal Computer)의 Pictures/Mobile Photos라는 폴더로 자동으로 동기화된다. 따라서 슈가싱크 어플로 필요한 사진을 업로드만 하면 사무실 PC(Personal Computer)로 자동으로 복사되는 셈이다. 따라서 원격으로 사무실 PC(Personal Computer)에 연결한 뒤 사진을 워터마크를 하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 진다. 또 슈가싱크 어플에는 사진 폴더로 올린 파일을 지우는 기능이 없다. 그 이유는 PC(Personal Computer)의 사진폴더에서 사진을 삭제하면 되기 때문이다.

슈가싱크 추천 프로그램

슈가싱크(SugarSync)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따로 올릴 생각이다. 다만 슈가싱크(SugarSync)의 추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추천 링크를 만드는 방법을 몰라 질문하는 사람이 있어서 오늘은 자신의 추천 링크를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겠다. 사실 컴퓨터에 조금 익숙한 사람이라면 따로 물어보지 않아도 바로 알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슈가싱크(SugarSync)의 추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하는 사람이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해야 추천한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 500M의 추가용량을 벌 수 있다.

슈가싱크 프로그램

즉, 추천한 사람, 받은 사람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이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가입한 뒤 슈가싱크(SugarSync)에서 보내는 메일만 잘 살펴봐도 알 수 있다. 또 슈가싱크(SugarSync)에 로그인한 뒤에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역시 가장 알기 쉬운 방법은 슈가싱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1. 먼저 슈가싱크(SugarSync)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스마트폰에 적당한 웹하드, 슈가싱크(SugarSync)를 참조해서 가입한다.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은 추천 프로그램 링크를 통해 바로 가입해도 된다.

  2. 이미 가입한 사람이라면 SugarSyncSetup.exe(윈도)SugarSyncManager.dmg(맥)를 클릭해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슈가싱크 프로그램을 내려받는다.

  3. 내려받은 슈가싱크를 실행해서 설치한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4. 설치된 슈가싱크를 실행하고 SugarSync File Manager 오른쪽 위의 Refer friends free spacee 단추를 클릭한다.

  5. Share Your Link 항목의 주소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된다. 이렇게해서 얻은 내 추천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ba8mhe4y4rhdi

슈가싱크 사이트

슈가싱크 프로그램을 집에 이미 설치한 사람이라면 슈가싱크 웹 사이트를 통해서도 추천 링크를 얻을 수 있다.

  1. 슈가싱크 웹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한다.

  2. Files 메뉴를 클릭한 뒤 오른쪽 창에서 Get Free Storage 링크를 클릭한다.

슈가싱크 직접링크

슈가싱크에 이미 로그인한 상태라면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추천 링크를 얻을 수도 있다.

여기서 doax는 가입할 때 적은 자신의 슈가싱크 ID로 바꾸면 된다. 이외에 슈가싱크를 사용하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링크는 다음과 같다.

위와 마찬가지로 doax는 자신의 슈가싱크 아이디로 바꿔야 한다. 이 주소는 자신의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한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하면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 메일을 보낼 수도 있다. 추천 프로그램 FAQ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일부 도움말 문서와 차이 나는 부분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용량 늘리기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ba8mhe4y4rhdi

아직 슈가싱크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위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추가로 500M 용량을 더 받을 수 있사다. 또 이미 슈가싱크에 가입했지만 추천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지 못한 사람은 댓글로 자신의 추천 링크를 달아도 된다. 추천 링크를 타고 가입해야 추가로 500M를 더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슈가싱크를 직접 방문해서 가입하는 것 보다는 추천 링크를 이용해서 가입하는 것이 더 낫다. 100G를 달성했기 때문에 1테라에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도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추천 링크를 타고 3000명 정도가 가입주2해야 달성할 수 있는 용량이라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용량은 아니다.

남은 이야기

요즘은 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1990년대 말이나 2000년대 초 1G의 용량으로 출발한 웹하드 업체다. 당시 하드 디스크의 크기가 수십M~수백M일 때 하드 디스크 보다 큰 용량을 제공했기 때문에 화제가 된 업체다. 국내 웹하드의 표준처럼 된 업체이고 그 뒤 만들어진 많은 업체들이 팝폴더의 수익 모델을 그대로 따랐다. 그러나 국내 웹하드는 액티브X를 지나치게 사용하고 불법 자료 공유, 업체 난립으로 스스로 무덤을 판 상태다.

이런 것을 인식한 듯 한때 팝폴더로 성장한 그래텍 역시 팝폴더를 아이팝미디어로 분사시키고 지금은 돈이되는 IPTV 사업에만 전념하고 있다. 사실 컨텐츠를 생산하는 IPTV 업체에서 컨텐츠를 불법 공유하는 웹하드 업체를 운영한다는 것 자체가 어찌 보면 모순이다. 다만 고객을 생각하는 고심어린 결정으로 고객은 모든 불편을 감수하라는 그래텍 모습을 기억하는 난 이 회사를 신뢰하지는 않는다. 곰주3 플레이어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 전부터 난 이 회사를 신뢰주4하지 않았다.

아무튼 요즘에는 국내 웹하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팝폴더는 잊은지 오래고 한때 맨살클럽 때문에 자주 사용하던 클럽포스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에 가끔 보는 다큐멘타리는 K동, T동과 같은 국내 비공개 토런트를 통해 받아 본다주5. 개인적인 자료는 모두 외산 웹하드에 보관한다. 이렇게 컴퓨팅 환경이 바뀐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외산 웹하드는 국산 웹하드에 비해 접속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국내 웹하드를 사용하려면 Internet Explorer에 ActiveX를 설치해야만 한다. 그러나 외산 웹하드는 어떤 운영체제에서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던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국산 웹하드에 비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용량은 작다. 그러나 보관 기간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관할 것이 아니라면 작은 용량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여기에 스마트폰에서도 별 다른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접근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액티브X로 도배가 된 국내 웹하드 보다 외산 웹하드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인 것 같다.

이렇기 때문에 소개한 웹하드가 설탕빨기(SugarSync)이다. 슈가싱크는 KT 유클라우드(UCloud) 서비스에 솔로션으로 사용된 웹하드이다. 따라서 KT 유클라우드와 똑 같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다만 차이가 나는 것은 KT라는 통신사에 종속되지 않으며 5G의 기본용량외에 추천인 제도를 통해 추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또 기능면에서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드롭박스에 비해 우수하다. 외부 폴더를 설정하는 것도 쉽고 동기화 속도도 빠른 편이다. 물론 국내 업체와 비교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건이나 이전에 올린 글, 공권력으로 부터 사생활을 보호하는 방법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 업체는 권력의 둥기주6다. 빼라면 빼고 박으라면 박는다. 몇년치 전자우편을 말한마디에 가져다 바치는 업체가 국내 업체다. 이런 국내 업체 보다는 역시 외국업체가 보안상 더 신뢰감이 간다. 물론 이 부분은 업체만의 문제는 아니다. 검경이 요구하면 자료를 제공할 수 밖에 없는 국내법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아무튼 재미있지만 정권이 들어선 뒤 단순히 정보통신부만 없앤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헌재의 위헌 결정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 사문화된 법까지 들고 나와 여론을 통재하다 보니 자연스레 사이버 망명까지 벌어지게 됐다. 그리고 자연스레 국내 서비스를 멀리하게 되는 간접 IT 산업 죽이기 효과까지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구제역이 나라를 다 덮어도 설에 부모님 만나러 가지말자는 말이니 하는 이재오를 보면 아무튼 삽질외에 잘하는 것은 단 하나도 없는 정권이라는 생각이 든다.

관련 글타래

잠깐만
  1. 사진 폴더의 사진을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수동으로 올려야 한다.
  2. 추천 링크를 타고 가입해도 추가 용량이 생기지 않는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해야 추가 용량이 생긴다. 지금까지 경험으로 300명 정도가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200명 정도가 사용하는 듯 100G정도가 생겼다.
  3. 곰이라고 쓰고 '곰탱이'라고 읽는다.
  4. 개인적으로는 이스트소프트와 동급이라고 생각한다.
  5. 일반적으로 다큐와 같은 시사프로는 방송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그러나 방송사 홈페이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역시 ActiveX때문이다. 또 이때문에 콘팅에 정액 가입해서 사용한적도 있다. 그러나 역시 ActiveX와 MS의 독점 형식만 제공하기 때문에 돈만 지불하고 시청하는 것은 포기했다.
  6. 기둥서방을 의미하는 속어다.
2011/01/08 17:07 2011/01/08 17:07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3414

  1. Subject : 나만의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활용법 2

    Tracked from 삶의 여백 2011/01/11 12:59 del.

    디지털문화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급속한 변화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되어가며 날로 부각되고 있는 화두가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이 아닐까 싶은데요. 스마트

Facebook

Comments

  1. 비제이리 2011/01/08 17:35

    와우~ 대단하십니다.
    도아님 글을 읽고 저도 도전을 해봐야겠네요. 많은 용량이 필요한 것이 아니지만 다다익선? ㅋ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1/09 13:39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면 100G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레즈 2011/01/08 18:20

    덕분에 잘 쓰고있는 1인 입니다.
    하지만, 연동되는 앱을 잘 몰라서 드롭박스를 더 많이 쓰게 되더군요.
    싱크 프로그램을 두개나 상주주시켜 놓으려니 살짝 거시기하던데..
    혹시 슈가싱크와 연동되는 프로그램이나 앱 쓰시는것 있나요?
    메모 앱 같은거 쓰시는거 있으면 소개 부탁드려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1/09 13:39

      저는 따로 연동을 하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 사용자가 늘면 슈가싱크도 나오지 않을까요?

  3. 류제 2011/01/12 09:51

    좋은 서비스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설치해서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데, 모바일 사파리에선 폴더와 파일리스트가 모두 보이지만
    아이폰 앱에서는 폴더만 보이고 파일목록은 전혀 보이지가 않네요-_-; 원래 이런걸까요?

    perm. |  mod/del. reply.
  4. MYH 2011/02/04 15:46

    전 사이버 망명 안해요ㅋ 뭐 압수수색해도 쓸만한 자료도 없고.. 가장 중요한 사실은 나를 압수수색 할정도로 위대한(?) 사람이 아니란거.. 압수수색해갈만한 지위에라도 오를수 있다면.. 좋으련만..

    perm. |  mod/del. reply.
  5. Mayhem 2011/02/06 06:19

    도아님, 좋은 글과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슈가싱크와 드롭박스를 비교해보았는데, 제 경험으로는 슈가싱크는 폴더지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드롭박스는 특히 싱크속도가 빠르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슈가싱크는 싱크하는 파일간 버전 차이가 있을 때 온라인클라우드 상에 리스트를 만들어 저장하는 기능이 돋보였고, 드롭박스는 그런 경우 컴퓨터이름을 각각의 파일명 앞에 붙여 모두 저장하는 식으로 만일 생길지도 모르는 정보유실에 대비하더군요.

    윗글에서 허락해주셔서 살짝 제 슈가싱크 및 드롭박스 추천링크를 걸어봅니다. 참고로 아래 드롭박스 링크로 가입하실 때 교육기관 이메일주소 (.ac.kr 혹은 .edu 등으로 끝나는 주소)로 가입하면 최초 용량이 2기가가 아닌 2.5기가로, 추천시 증가용량이 250메가에서 500메가로, 또 최대 무료사용용량이 10기가가 아니라 16기가로 된답니다^^

    드롭박스 가입링크

    슈가싱크 가입링크

    perm. |  mod/del. reply.
  6. 구르는돌 2011/03/29 22:58

    도아님 글 잘읽었습니다
    저도 슈가싱크를 사용하고있는데 참 좋아서 다른분들 소개하려고 제블로그에 이글의 아주 일부만 캡쳐하였습니다
    마지막에 도아님의 블로그도 링크해놓고 있습니다
    워낙 재주가없는데 웹하드용량이 필요해서 부득이하게...
    혹시 양해가 안되시면 제블로그 오셔서 글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자삭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mistaree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3/30 09:35

      님이 쓴 글과 제가 쓴 글의 양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언

      아주 일부만 캡쳐하였습니다

      아주 일부라고 할 수 있는지요? 또 이미 알림을 통해 공지한 것처럼 제 블로그의 글은 퍼가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네이버로의 펌은 어떤 경우에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7. bum 2011/04/21 17:27

    저도 제 링크를 남겨 봅니다. 많은 분들의 클릭을 기대하면서요.

    그런데 무료 보너스 용량에 제한이 있네요. 최대 10기가 까지가 최대치 인것 같습니다. 다만 올해 5월 까지는 이 제한이 풀려있어서 도아님이 300GB!! 라는 기적을 달성하실 수 있었던 것 같네요. 6월 1일 부터는 아무리 링크를 타고 오는 사람이 많아도 링크 타고 온 분들은 500메가 추가를 받지만 최대치에 도달한 링크 주인은 암것두 안준다는군요. 아쉽습니다. :)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c7yt6jvgnok25

    6월이 오기전까지 제 링크 많이 사랑해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4/28 04:04

      원래는 3월까지 였는데 이벤트 기간이 5월까지로 늘은 것입니다.

  8. Garnet119 2011/09/14 15:33

    도아님 팔로워입니다. 검색해서 찾아왔는데 여기서도 유용한 정보를 찾았네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편리하긴 하지만, 굳이 정부에서 정보제공을 요청하는 일뿐만 아니라
    국내 업체는 보안 문제에 있어서 너무 불안합니다.
    (가끔 해킹되었다는 기사가 나와서 말이죠. 기사화 되는게 이 정도면 조용히 무마되는 건 어느 정도일지...)
    그나마 외국 IT기업이 보안에 대한 개념이 국내 기업보다는 나으리라는 생각에 드롭박스를 쓰고 있습니다.
    제 업무의 성격상 고객들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외부로 유출될 경우를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질문 드립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보안 문제가 가장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정보보안. 믿을 수 있을까요?
    어느 업체가 가장 믿을 만 한지 도아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IT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도아님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9/15 10:47

      보안은 결국 돈과 직결되니 보안이 가장 중요하다면 구글과 같은 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구글 닥스에는 임의의 문서를 올리는 것이 가능하고 1TB에 연 250불 정도하니 회사라면 써볼만 합니다.

  9. 맑은빛 2012/07/01 02:52

    http://db.tt/w7WPci4U
    Dropbox는 사용해 보셨나요? ^^
    나름 괜찮은 서비스 같습니다.
    (은근슬적 추천인 흥보)
    슈가싱크라... 나중에 한번 꼭 써보겠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10. 복덩 2012/07/12 15:05

    슈가싱크가 좋은 서비스였군요..전 가입만 냅다 해둬서..사용할줄은 잘 몰랐네요. ㅎ
    링크 남겨요..감사합니다.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e82kk9fe7gb24

    perm. |  mod/del. reply.
  11. @chiseok 2012/09/04 14:13

    여기에 남기면 보시려나요 ^^ 트윗에 멘션과 dm을 드렸는데 못 보신거 같아서..... 도아님 질문하나 드려요. 슈가싱크를 사용하려하는데 내 앨범안의 사진들을 어떻게 지우는지 모르겠습니다. 웹,PC, 폰 어디에서도 삭제버튼을 못찾겟네요.. 삭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9/06 15:18

      여기에 남기면 보시려나요 ^^ 트윗에 멘션과 dm을 드렸는데 못 보신거 같아서.....

      저는 원래 트위터로 하는 질문은 답하지 않습니다. 일부 답하는 경우는 특수한 경우고요. 특히 DM 질문은 진짜 싫어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를 통해 여러 번 공지한 것처럼 트위터 운영 노하우와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됩니다.

      내 앨범안의 사진들을 어떻게 지우는지 모르겠습니다.

      내 앨범이 뭘 말하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다만 슈가싱크에서 파일을 지우려면 PC의 파일을 지우거나 슈가싱크 웹/Files에서 지우면 됩니다.

  12. AmotiD 2013/03/11 08:37

    안녕하세요.
    슈가싱크 2.0으로 바뀌고 지난 주말에 컴퓨터를 포멧해서 XP를 다시 설치했는데 용량의 초기화가 되지 않네요.

    가끔 포멧할경우 슈가싱크에 동기화 되어 있던 자료를 모두 지우고 제 컴퓨터에서 다시 폴더를 설정하여 모든 자료를 다시 동기화 시켰는데...,(확보된 용량은 10G이나 사용량은 보통 5-6G 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용량이 11G라며 폴더 추가라던가? 슈가싱크에 있는 자료를 읽을 수도 없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디바이스 언링크도 다 해보았는데... 아무리해도 슈가싱크에 저장된 자료에 대한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접근을 해야 지우죠...

    제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슈가싱크 사용용량이 초과 된 상태로만 나오고 아무 것도 할수가 없네요..

    도와 주십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3/04/08 16:57

      웹으로 접근해서 휴지통을 지워보세요. 제공된 정보로는 이 이상의 답은 힘듭니다.

'불통^닭'이 아니라면 소통하세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