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재미있는 장난감, XNote mini

재미있는 유캠

웹캠 프로그램이 다르면 얼마나 다를까 싶지만 XNotemini에 포함된 유캠은 기존의 웹캠 프로그램에 비해 동영상을 녹화하면서 상당히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특히 얼굴이 찌그러지는 오목 거울, 볼록 거울 등 거울 효과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효과이다. 그래서 이 거울 효과를 보여 주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한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의 테마와 가운데 아래쪽에서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동영상을 캡처하고 YouTube에 바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그러나 이 기능은 YouTube 계정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구글 계정으로는 동작하지 않았다.

얼마 전의 일이다. 아이들과 함께 찜질방에 가기로 했다. 그런데 차를 타고 보니 둘째 의 기분이 아주 않좋았다. 큰애와는 달리 둘째 는 달래는 것이 상당히 힘들다. 자기 뜻에 맞지 않으면 자신의 의중을 상대방이 알아챌 때까지 떼쓴다. 또 뭐가 마음에 들지 않는지도 이야기 하지 않는다. 따라서 를 달래는 것은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도대체 무슨 일 때문에 그렇게 화가 났는지 알 수 없지만 원래 감정 기복이 심하며 섬세하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는 일이다.

도아: 야. 왜 화났어?
: (퉁퉁 부은 얼굴로) ...

도아: 야, 아빠가 있다가 얼굴 찌그러지는 거 보여줄까?
: 응!!!

어지간하면 달래기 힘든 . 그런데 바로 화를 푼다. 그리고 생각만해도 재미있는지 입을 가리고 웃는다. 그리고 이내 아빠가 고마운 듯 아빠에게 뽀뽀를 한다. 화난 아이가 생각만 해도 즐거워 지는 것. 별것아니다. 요즘 사용하고 있는 XNotemini이다. XNotemini에는 기존의 LG 노트북에 포함된 '스마트 캠'이라는 웹캠 프로그램 대신에 파워DVD(<PowerDVD)로 유명한 싸이버링크(CyberLink)에서 만든 유캠(YouCam)이 포함되어 있다.

싸이버링크의 유캠

다른 웹캠 프로그램과는 달리 상당히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새가 날라다니는 테마, 입술, 주먹등의 테마와 각종 효과를 결합하면 상당히 다양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웹캠 프로그램이 다르면 얼마나 다를까 싶지만 XNotemini에 포함된 유캠은 기존의 웹캠 프로그램에 비해 동영상을 녹화하면서 상당히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특히 얼굴이 찌그러지는 오목 거울, 볼록 거울등 거울 효과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효과이다. 그래서 이 거울 효과를 보여 주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한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의 테마와 가운데 아래쪽에서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동영상을 캡처하고 에 바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그러나 이 기능은 YouTube 계정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계정으로는 동작하지 않았다.

XNotemini의 광고 전단을 보면 편리성 부분에 유캠 뷰어로 즐기는 Funny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항목이 있다. 즉, LG측도 유캠의 비중을 상당히 높게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유캠을 이용하면 MSN 메신저를 비롯한 각종 메신저로 화상 통화를 할 때도 이런 효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Funny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한다. 메신저로 화상 통화를 하지 않는 나로서 Funny 커뮤니케이션은 맛없는 떡이지만 적어도 아이들과 놀기에는 아주 좋은 장난감이다.

동영상 삭제 알림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유캠으로 찍은 동영상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는 320x240으로 조금 떨어진다. 그리고 역시 빠른 모션은 잘 처리하지 못한다. 그러나 다양한 효과 때문에 아이들도 상당히 좋아한다.

관련 글타래

2008/11/06 10:41 2008/11/06 10:41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119

Facebook

Comments

  1. S2day 2008/11/06 11:50

    캠 기능보다 따님한테 시선이 더 집중되네요 =ㅇ=)bb

    perm. |  mod/del. reply.
  2. 회색코끼리 2008/11/06 12:05

    제 ASUS 노트북에는 없지만, 제 동생 HP 노트북에는 YouCam 이 있더군요.
    정말 여러가지 효과와 특수기능 들이 많아서 가지고 놀기에 좋더라고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6 14:17

      예. 제가 봐도 기능들이 재미있더군요. 효과를 주는 것도 그렇고.

  3. 짱양 2008/11/06 14:41

    ㅋㅋ재밌겠네요,,
    그리고 다예는 여전히 이쁘네요..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6 14:56

      감사합니다. 언제 충주에 오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술한잔 사겠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계신곳이 울산인가요?

  4. 공상플러스 2008/11/06 20:52

    음.. 저도 어릴때 홈*러스에서 아버지가 로*텍 컴퓨터 카메라를 사주셨거든요
    (그때는 디카도 인기를 안 끌던 시절이어서 그 물건은 '밀레니엄 신세대'물건이었습니다..)
    그때가 생각나네요.. 저런데 코진샤처럼 터치까지 제공하면.. 완전 재미보는 아이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7 01:58

      무쟈게 비싼 카메라였겠군요. 예전에 CCD카메라를 무쟈게 비싸게 구입한 기억이 있습니다.

  5. 삭제한 글 2008/11/11 04:31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1 04:31

      그렇기는 하죠. 더구나 소프트웨어이니 따로 구입해도 되고요.

  6. 강자이너 2008/11/10 16:41

    요즘에 웹캠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작업물을 구상중이라 무지 요긴하게 쓰고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1 04:32

      각종 메신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저도 관심을 가지기는 했지만 주변에 웹 캠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만 두었습니다.

  7. 미르~* 2008/11/10 20:19

    다예가 무척이나 좋아하겠군요~ :)
    회사 업무상 제 책상의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맥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이기 때문에 당연히 더 화려한 UI를 보여주죠~
    직장 동료들이 나이가 꽤 있으면서도 꽤 흥미로워합니다..
    조금만 부추기면 몇 장 찍고... 직장 동료들의 재미있는 사진 모으는 것도 쏠쏠한 재미죠~ :p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11 04:33

      그렇군요. 맥이라면 UI가 화려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자꾸 맥이 땡기는군요.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