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아이폰의 가능성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들이 내세운 논리 중 하나는 앱 스토어에 널린 것이 어플이지만 이 중에 '한글 어플은 없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난 조금 다르게 생각했다. 당시 아이폰은 국내에 출시되기 전이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한글 어플이 꽤 있었다. 바로 아이팟 터치(iPod Touch)용이다. 만약 아이폰(iPhone)이 출시되고 어느 정도 사용자가 확보된다면 영어 어플 못지 않게 한글 어플도 홍수를 이룰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홍수라고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매일 매일 올라오는 한글 어플의 수가 상당히 늘었다. 처음 한글 어플을 소개할 때는 며칠 동안 모아도 10개를 채우기 힘들었다. 그런데 요즘은 하루 정도면 10개의 어플은 그냥 모아진다. 그래서 최근에는 20개 정도가 모이면 소개하는 것으로 정책을 바꿀까 생각 중이다. 20개 정도라고 해도 길어야 3일 정도면 채워지기 때문이다.

아무튼 오늘은 총 20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오늘도 나름대로 건질 것이 조금있다. 먼저 samulnori는 김덕수에 의해 널리 알려진 우리나라 전통 음악인 사물놀이 어플이다. 징, 꽹과리, 장구, 북 소리를 낼 수 있는 어플이다. 설명과 내부 메뉴도 영어로 되어 있지만 Jing처럼 영어를 우리말로 읽으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바일 안전결제는 아이폰에서 카드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안전결제(ISP) 어플이다. PC에 ActiveX로 도배하고도 해킹당한 ISP를 과연 아이폰에서 써야할까 의문이다. 또 아직까지 어플단의 배경 실행을 허용하지 않는 아이폰에서 어떻게 2중, 3중의 보안을 유지할 지도 의문[1]이다. 그러나 바이오리듬, 행운번호 생성등 다른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palmline은 꽤 재미있는 어플이다.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손금을 보는 어플이다. 이 어플에 대한 반응은 '잘 맞는다'와 '랜덤하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사진이 달라지고 이 달라진 사진을 인식해서 손금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쪽으로 판단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연애를 잘하고 싶으면 손금 보는 법을 배우라는 내 평소의 지론[2]이 아이폰 어플로 나왔기 때문에 소개한다.

한국성서대는 한국성서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안내 어플이다. 도리도리놀자는 대한펄프에서 제공하는 어린 아이용 어플이다. 터치 도리도리, 도리도리 색칠공부, 도리도리를 잡아라등의 게임과 대한펄프의 보솜이 기저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중소기업청 입찰정보는 말그대로 중소기업청에서 제공하는 입찰 정보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입찰은 되지 않지만 낙찰은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허브는 전국의 공공도서관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는 어플이다. 다만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역 공공도서관의 관외 대출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IBK HOT Mobile은 IBK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증권어플이다. 실시간 시세, 뉴스, 시황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DIYCity.kr은 사진을 찍어 지역 문제를 쉽게 제보할 수 있는 어플이다. 지역 보호소의 미아를 찍어 올리고 이런 정보를 DB화하면 상당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TPHOLIC은 tpholic.com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이다. 회원 가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사이트인지는 모른다. 유치게임2는 일종의 룰렛 게임으로 벌칙이 포함되어 있는 어플이다. 따라서 모임의 성격만 지정하면 벌칙이 랜덤하게 쏟아지며 게임하는 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다. 따라서 술자리등에서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스마트 롯데는 롯데 회원카드와 롯데카드의 포인트, 쿠폰을 조회할 수 있고 카드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어플이다. 식품안심장보기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이력조회 어플이다. 조회할 수 있는 식품은 농산물, 수산물, 쇠고기이다. 야구장은 자신의 현재 위치와 가본 장소를 알리는 서비스로 유명한 포스퀘어(foursquare)를 야구장에 적용한 어플이다. 따라서 서로 다른 장소에서 야구장의 상황을 쉽게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잉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samulnori 560504.1(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560504.1

Samulnori is a traditional percussion music of Korea.
The word samul means "four objects" and nori means "play". samulnori is performed with four traditional Korean musical instruments. (KKwaenggwari, Janggu, Buk, Jing)
The principle of samulnori is the alteration between tension and relaxation and it is characterized by strong, accented rhythms, vibrant body movements, and an energetic spirit. By these features of samulnori, we can experience cultural essence of Korea. Let's have a real fun of Korean.

Features
KKwaenggwari-If you touch the KKwaenggwari shown in your iPhone, it sounds like a real sound of the KKwaenggwari. And if you touch it in putting the iPhone's screen up, it sounds different.

Janggu-There are two sides in Jannggu. The Janggu to the right is the Chae-pyeon, the Janggu to the left is Gung-pyeon. It sounds different respectively.

Buk-If you touch the Buk shown in your iPhone, it sounds like a real sound of the Buk. And if you touch the edge part of the Buk, it sounds like you touch a tree.

Jing-If you touch the Jing shown in your iPhone, it rings.

I will update this app to develop better versions and games using Samulnori.
I hope many people who love music enjoy Korean traditional music app, this Samulnori app.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me without delay.

모바일 안전결제(ISP) 1.0(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아이폰에서 카드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안전결제(ISP)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iPhone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안전결제(ISP) ‘ 서비스는

○ 모바일 쇼핑몰 결제시 안전결제(ISP) 인증
○ ISP 신청, 삭제, ISP 비밀번호 변경 기능
○ 카드사 포인트 조회기능
○ 바이오리듬, 행운번호 생성 등의 유용한 프로그램 포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연결된 온라인 모드에서만 동작하며, 모든 거래 정보는 2중 3중의 보안장치를 통해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향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적합한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하여 고객님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는 안전한 결제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almline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트위터 : @hanyoorang으로 버그리포트 및 건의사항을 전달해주세요.

  1. 자신의 손금을 찍고 결과를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2. 자신의 트위터나 트윗픽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한국성서대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한국성서대학교 Application for iPhone and iPod Touch

한국성서대학교 학생들을 이한 iPhone Application 입니다.

학교소개 : 한국성서대학교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대학교와 대학원 공지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지도 : 학교 주변지도를 볼 수 있고 학교 근처 맛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코코스지 : 학교에서 발행하는 월간지을 볼 수 있습니다.
식당메뉴 : 일주일 단위의 식당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언론이 본 성서대 : 언론에서 본 한국성서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카페테리아 : 교내 카페테리아 메뉴와 가격을 소개합니다.
도서관 : 도서관 소개페이지입니다.
행정게시판 : 행정게시판을 볼 수 있습니다.

도리도리놀자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도리도리놀자는 (주)대한펄프의 보솜이가 제공하는 영, 유아용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영, 유아를 키우고 계신 젊고 트랜디한 엄마 아빠는 모두 모두 다운받으세요! 엄마 아빠 그리고 우리 아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특장점 소개

  • 터치 도리도리는 도리도리의 온 몸을 터치하면 귀여운 아기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시각과 청각의 즐거움을!
  • 도리도리 색칠공부는 컬러 팔레트로 귀여운 도리도리를 손으로 색칠하면서 엄마 아빠와 함께 그림 공부를 할 수 있고!
  • 도리도리를 잡아라는 톡톡 튀어다니는 도리도리를 터치해서 잡으면서 아기들의 동적인 요소에 대한 반응을 경험할 수 있고!
  • 보솜이송 동영상보기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도리도리와 함께 보솜이송을 보고 들으며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고!
  • 제품소개는 보솜이 기저귀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 및 기능소개

  1. 터치 도리도리

    • 도리도리의 눈, 코, 입, 팔, 배, 옆구리 등을 터치
    • 도리도리의 웃음소리와 아기의 웃음소리 10가지 중 랜덤하게 재생
    • 마이크를 통해 보솜이송2 재생/끄기 기능
    • 아이폰을 흔들면 배경 화면과 도리도리가 랜덤하게 변신
      (놀이공원, 무지개동산, 야자수해변, 전원풍경, 숲속 중 랜덤하게 지정)
  2. 도리도리 색칠공부

    • 흑백의 도리도리 배경화면에 다양한 컬러로 도리도리 색칠하기 기능
      (핑크, 노랑, 초록, 파랑, 보라색 선택 기능)
    • 아이폰을 흔들면 배경 화면과 도리도리가 랜덤하게 변신
      (놀이공원, 무지개동산, 야자수해변, 전원풍경, 숲속 중 랜덤하게 지정)
  3. 도리도리 잡기

    • 60초 동안 화면에 뛰어다니는 도리도리를 터치하여 잡습니다.
    • 제한된 시간 동안 많이 잡을 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 게임 내에 특이한 도리도리를 잡으면 점수가 2배가 됩니다.
    • 1위부터 5위까지의 랭킹관리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을 흔들면 배경 화면이 랜덤하게 변신
      (꿀벌나라, 해변의도리도리, 엄지공주도리도리)
  4. 보솜이송 동영상보기

    • 보솜이송 Season2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5. 보솜이 제품정보

    • 대한펄프에서 판매되는 보솜이 제품 정보
      (보솜이 천연코튼, 보솜이 언더웨어, 카모마일 물티슈, 베이비 물티슈)

도리도리놀자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기 모두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기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보내실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또한 도리도리놀자는 향후에도 무료로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늘 행복한 육아되세요. 감사합니다. ^-^

도리도리놀자는 (주)대한펄프 보솜이가 후원하고 와일리랩의 Flying Finger가 제작합니다.

중소기업청 입찰정보 1.0(Busi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하는 실시간 입찰, 낙찰정보 조회 어플로서 맞춤정보를 이용하면 이동중에도 자신에게 맞는 입찰정보를 최소한의 터치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허브 1(Books)[iTunes]

Price: Free, Version: 1

전국 공공도서관을 하나로 연결하는 손안의 도서관 ‘도서관허브’입니다. 전국 공공도서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역 공공도서관 관외 대출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관외 대출회원으로 가입한 도서관이 ‘도서관허브’ 서비스에 참여한 도서관이어야 합니다.

현재 서비스 가능한 도서관에 대한 정보는 어플에서 확인하세요.

‘도서관허브’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회원증 서비스
  2. 공공도서관 책 검색
  3. 내가 빌린 책과 예약한 책 확인
  4. 내 서재 관리 및 책 추가하기
  5. 도서관에서 빌린 책에 대한 반납 안내 알림 서비스

도서관허브에 참여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도서관에 대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되는 도서관과 유용한 서비스들이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IBK투자증권 1.0.0(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IBK투자증권의 "IBK HOT Mobile"은 실시간 증권정보 및 주식, 선물옵션 매매, 이체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아이폰용 증권거래 서비스입니다.

"IBK HOT Mobile"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ㅇ 실시간 시세 / 차트 제공
ㅇ 실시간 뉴스/시황 제공
ㅇ 해외증시 정보 제공
ㅇ 관심종목 등록/조회
ㅇ 암호화 통신 및 키보드 보안을 통한 사용자 보안

"IBK HOT Mobile"은 시세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6월중으로 주식, 선물, 옵션 등 파생상품 거래 및 계좌조회, 이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과 화면 개선을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DIYCity.kr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DIYCity.kr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제보한 사진과 내용은 위치정보와 함께 http://diycity.kr 로 등록이 됩니다.

TPHOLIC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이제 tpholic.com을 아이폰/아이팟 터치에서 즐기세요!

'TPHOLIC'은 아이폰/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1. 모든 게시판의 글보기 기능
  2. 갤러리 카테고리의 썸네일형 글목록 보기 기능
  3. 매매란 게시글 상세정보 및 첨부 사진 보기 기능
  4. 커뮤니티, 갤러리 카테고리 글작성 수정, 삭제 기능 및 사진 첨부, 편집 기능 (WYSIWYG editor 기반)
  5. 모든 게시글의 댓글 보기 및 달기, 글 작성자에게 쪽지 보내기 기능
  6. 쪽지함 쪽지 보기, 보관, 삭제 및 답장 보내기 기능
  7. 로그인/로그아웃 로그인 유지 기능
  8. 회원 레벨에 따른 게시판 접근 및 글작성 권한 제한 기능

'TPHOLIC'은 DOIT KOREA의 mobile community board support solution인 DBrowser(TM)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유치게임2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사용자가 고민하는 게임벌칙 이제는 가라!
내 손안의 룰렛 게임으로 장소따라 모임따라 벌칙 고민하지 말고 어색하고 따분한 모임 즐겁게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서비스안내]

  1. 다양한 게임벌칙
    모임의 성격에 따라 고르기만 하면 수십가지 게임벌칙이 랜덤하게 쏟아집니다.

  2. 간편한 조작방법
    게임의 기술을 익힐 필요도, 게임의 방법을 학습할 필요도 없습니다. 간편한 터치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항상 (주)다날소프트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양질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건의 및 문의사항 =============
E-Mail : [email protected]
TEL : 02-3452-3225
업무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스마트 롯데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롯데멤버스와 롯데카드를 아이폰에 담으세요. 포인트, 쿠폰, 제휴사 찾기, 카드결제대금 및 이용내역 조회, 금융서비스가 하나의 어플리케이션 안에! 스마트롯데와 함께 똑똑한 카드 생활, 풍성한 쿠폰 혜택을 누리세요.

◆ 롯데멤버스 서비스

  • 포인트조회 : 롯데포인트 실시간 조회
  • 멤버스카드 : 바코드형 멤버스 카드
  • 모바일쿠폰 : 바코드형 제휴사 쿠폰
  • 제휴사찾기 : 증강현실을 이용한 제휴사 찾기

◆ 롯데카드 서비스

  • 조회서비스 : 결제금액, 명세서, 승인내역조회
  • 금융서비스 : 현금서비스, 카드론 실시간 이체
  • 공인인증 : 모바일 금융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 카드신청 : 카드상품 검색 및 간편신청

◆ 이벤트/뉴스

  • 이벤트 : 이벤트 조회 및 참여
  • 뉴 스 : 공지사항 및 새소식 확인

식품안심장보기 1.0.0(Healthcare & Fit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이력추적으로 만나는 안전한 식탁, 우리 먹거리의 족보를 관리하는 이력추적관리제도를 최신 아이폰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먹거리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한 원인규명 및 조치를 취하여 우리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유통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원산지 허위표시나 둔갑판매 방지, 판매되는 먹거리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야구장 1.1(Sports)[iTunes]

Price: Free, Version: 1.1

야구는 “야구장”이다! 2010 프로야구 시즌은 이제 “야구장”에서 응원하세요! “야구장”은 구단과 선수들을 응원하고 경기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 야구팬 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야구장” 주요 탭 소개]

  • 홈: 잠실, 목동, 사직.. 내가 좋아하는 구단이 지금 경기하고 있는 구장으로,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날려보세요!
  • 티켓: 아직도 구장에서 인증샷 날리세요? 이제는 ‘홈-인’이 대세! 경기 중 지금 구장에 있다면, 티켓으로 바로바로 ‘홈-인’하세요!
  • 홈-인: 경기 중 구장에 있는, ‘홈-인’ 사람들이 직접 전하는 현장 소식! 우리 구단, 지금도 열심히 뛰고 있겠죠?
  • 홈-인 사람들: 지금 나와 함께 잠실구장에서 경기를 보고 있는 사람은 누구? 지금 같은 구장에 ‘홈-인’한 야구동료들과 실시간 응원하면 야구보는 재미가 2배!
  • 구장: 다른 구장의 경기가 궁금하거나 다른 구단도 응원하고 싶다면? 지금 경기 중인 구장을 찾아보세요. 다른 구장에서 경기 중인 구단의 응원 메시지와 현장소식을 전해들을 수 있습니다.
  • 엔트리: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엔트리’를 맺어보세요. 언제나 함께해줄 ‘엔트리’가 있어 야구장은 더욱 즐겁습니다. :)
  • 내기록:내가 관람한 경기는 ‘홈-인’ 티켓으로 쏘옥~! 구장에서는 선수가, “야구장”에서는 내가 뛴다! 응원으로, ‘홈-인’으로, ‘엔트리’로 ‘야구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베타버전입니다. 강력하게 업데이트된 “야구장”을 곧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관련 글타래


  1. 어플 내에서 결제하는 것이라면 가능할 수도 있다. 
  2. 요즘은 사귀는 여자의 손을 잡기는 상당히 쉽다. 그러나 내가 젊었을 때는 손만 잡아도 임신하는 것으로 아는 아가씨들이 많았다. 이때 손금을 볼 줄알면 알아서 손을 내밀었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5/12 15:34 2010/05/12 15:3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159

Facebook

Comments

  1. 쥐박아님 2010/05/12 16:14

    잘 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2. 구기 2010/05/12 16:19

    잘보고 갑니다.^^

    날씨가 더워졌는데 건강 조심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4 08:28

      감사합니다. 요즘은 정말 봄이 없어진 것 같더군요.

  3. 배상범 2010/05/12 18:24

    도아님 덕분에 트위터와 이곳에서 시국 돌아 가는 것도 빨리 보고 아이폰 앱도 유용한 것들 잘 건져 갑니다. 그동안은 도둑박쥐처럼 글만 읽고 갔는데 오늘은 감사 인사라도 몇 자 남기고 싶어져서... 고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4 08:28

      감사합니다. 글만 읽어 주셔도 저는 감사할 따름입니다.

  4. 루미니스 2010/05/13 10:41

    tpholic.com 이라는 사이트는 제가 아는 짧은 지식으로는 IBM(지금은 Lenovo) ThinkPad 사용자들을 위한 사이트로 알고 있습니다. 매니아적 성격이 강한 사이트이고, 사이트 분위기도 좋은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거기 회원이신데, 씽크패드 부품구입도 하고(사이트 협력업체를 통해서) 정보도 공유하고, 많은 도움을 받고 계십니다. 이제껏 도아님 블로그에서 글만 잘 읽고 가다가 오늘은 처음으로 댓글도 써보네요. 글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4 08:29

      트위터에서 다른 분이 알려 주시더군요. ibmmania.com이 바뀐 것이라고 하더군요. 다만 전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라 이름말 알고 있습니다.

  5. 한방블르스 2010/05/13 13:20

    '도서관허브'는 검색되는 도서관이 없네여. 아직 전국망이 아닌것 같네요.
    자신들이 보급한 도서관만 연결이 되는듯 하네요.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4 08:29

      그런가요. 설명을 보면 공공도서관 관외 대출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해서 다 되는 것으로 알았는데 아닌가 보군요.

  6. 사물놀이어플개발자 2010/05/18 05:55

    사물놀이 어플을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메뉴나 설명이 영어로 나오고 아직 많이 준비되지 못한 모습입니다.
    디자인도 엉성하고요. 많은 의견 주시면 사물놀이어플이 세계어느 악기 어플보다 재미나고 신나고 유익하다는 것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트위터 @CO2rocket 한국스토어에서는 '사물놀이'라고 입력하여 검색하시고요 나머지는 'samulnori'이렇게 해야 한답니다.

    아래 링크에는 간단한 사용튜토리얼도 있어요.
    http://co2rocket.com/?p=67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