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수첩 - 마음을 울리는 노래

어제 MBC PD수첩은 인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 인권교육현실을 꽤 심도 있게 다루었다. 여상 선생님의 성추행, 평준화 지역에 생긴 한 지자체 학원으로 인한 주민들의 갈등과 학생들의 박탈감, 초등학교 학생에게 주어진 교사의 핍박 등. 그러나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우리 현실과 우리 아이들 현실을 노래한 개사곡이었다.

아빠가 출근할 때 기름값
엄마가 시장갈 때 미친소
우리가 학교가면 영교시
우리들 수면시간 네시간

동영상 삭제 알림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아빠가 출근할 때 기름값이라는 가사를 통해 고유가, 고물가를, 엄마가 시장갈 때 미친소를 통해 현시국의 광우병 파동을, 우리가 학교가면 영교시, 우리들 수면시간 네시간을 통해 교육현실과 의 영어 몰입교육, 자사고가 불러온 사회적인 병폐를 노래하고 있었다.

짧은 네 귀절이지만 이 노래만큼 우리의 사회현실과 교육현실을 잘 풍자한 노래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 한일. 딱 한가지다.

국민의 희망을 았아갔다는 것.

관련 글타래

2008/07/09 11:08 2008/07/09 11:08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828

Facebook

Comments

  1. 웬리 2008/07/09 13:03

    이번에 내각 개편한거 부터 해서 진짜 답안나오네요.

    perm. |  mod/del. reply.
  2. 공상플러스 2008/07/09 14:51

    하지만 최고의 노래는 "김대중 밥먹는데"입니다

    "김대중 밥먹는데 옆에서 핏방구 끼느소리하고 처자빠라졋네 ...생략"

    perm. |  mod/del. reply.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