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1등만 기억합니다.

한때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의 광고 카피이다. 광고 카피대로 모든 분야(긍정적, 부정적)에서 1등이되려는 노력을 참 많이 하는 회사이다. 탈세 1위 기업이기도하며, 노조 탄압 1위 기업이기도 하다[1].

아울러 중소기업의 기술을 훔치기 위해 회사 간부가 중소기업의 담을 넘는 엽기적 회사이기도 하고, 경쟁사를 물리치기위해 방해 전파도 서슴없이 쏘는 비양심적인 회사이기도 하다. 창업주가 사카린 밀수로 키웠다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지만 창업주의 말한마디를 지키기위해 협박, 어용노조 설립, 휴대폰 추적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노조를 탄압하는 악덕기업이기도 하다.

그러나 언론에 에 관한 안좋은 기사가 실리는 것은 거의 보기 힘들다. 그이유는 참여연대에서 발표한 혼맥도에서 알 수 있듯 국내 신문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조중동이 모두 친인척으로 연결되어 있고 대다수 언론사의 최대 광고주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또 한가지는 이번 사건에서 보여주듯 의 놀라운 기사처리 능력에있다.

캐리비안베이에서 헬멧없으면 머리깨진다?라는 기사는 5월 30일에 처음 에 뜨고, 5월 31일 모든 뉴스 사이트에서 삭제됐다. 엠파스 뉴스의 기사 목록에는 대문짝만하게 기사가 뜨지만 막상 링크를 클릭하면 "이 기사는 매체사의 요청으로 삭제된 기사입니다."라는 내용만 나타난다.

다음 두개의 기사는 위 기사의 원작성사인 헤럴드 생생뉴스의 기사이다. 얼핏보면 동일한 기사같지만 첫 기사는 사건 기사이고, 두번째 기사는 첫번째 기사를 삭제한 이유에대한 해명 기사이다[2].

기사를 읽어보면 알 수 있지만 사건 기사와 해명 기사는 약 6시간 반의 시간차를 두고 올라왔다.

5월 3일 난 사고에대해 단 한차례의 전화도 없이 방치하고 고작 5월 28일 회원 게시판에 성의없는 글을 게시한 에버랜드헤럴드 생생 기사에대해서는 기사가 나자 마자 헤럴드 본사를 방문, 처리했다는 얘기이다.

참 대단한 기사처리 능력이 아닌가?

삼성 이건희 회장이 유독 삼성에 안티가 많은 이유를 물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사실이라면 이건희하늘을 나는 바보이던가 새장에 갇힌 천재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뭐가 되던 자칭 세계 초일류 기업의 CEO로는 적당하지 않은 것 같다.

관련 글타래


  1. 에대한 긍정적인 기사는 조중동을 찾아보면 깔려 죽을 정도로 많다. 따라서 긍정적 글이 보고싶은 분들은 조중동을 방문하기 바란다. 
  2. 원 기사는 모든 뉴스 사이트에서 삭제되 찾을 수가 없었다. 다행이 엠파스 블로거분 중 한분이 스크랩을 해둔 기사가 있어서 그 쪽으로 링크했다. 
2005/06/03 10:56 2005/06/03 10:56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288

  1. Subject : \"삼성이 삼성은행을 설립한다?\" 장난합니까?

    Tracked from SCHKOREA 2005/06/04 13:56 del.

    영어 공부를 마치고, 웹 사이트를 열자마자 \'삼성은행\' 이래서 안된다.의 신문 기사가 스크롤 되는 것을 보고, 전날 삼성이 삼성은행을 설립 할 것 이라는 뉴스를 보았기 때문에 호기심 반,

Facebook

Comments

  1. paradox 2005/06/03 13:09

    너무 높이 날다보니 땅위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아예 보이지 않는 모양입니다.

    perm. |  mod/del. reply.
  2. 신공 2005/06/03 13:28

    삼성이 좋은게 아니라 삼성에 죽어라 입사할려고 입사한 능력자들이 좋은거죠 뭐-_- 삼성이 "잘났다"라고 할게 있나요?쩝; 저도 삼성 욕하면서 은근히 삼성에 취업되기를 바라고있는..퍼억!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03 13:41

      다른 기업에 비해 월급 많이 주고, 안정적이라면 누구나 가고 싶어하죠. 물론 삼성이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만 그렇게들 알고 있으니까요.

  3. 오오 2005/06/03 15:10

    그런데 더 큰일이 벌어질려고 합니다. 삼성이 은행도 만들꺼라고 하네요. 이제 돈까지 집어 삼키면, 삼성카드나 LG카드의 부실 금융 하나 키우는게 아닌지 걱정입니다. 아닌게 아니라 이런거 망해도 정부가 국민혈세로 안망하게 하니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03 15:29

      은행은 삼성의 숙원 사업중 하나죠. 금감원에서 삼성의 은행 겸업을 허용하는 쪽으로 제도 개선을 하고 있다는 얘기를 저도 들었습니다.

      막아야죠.

      삼성이 아니라고 해도 대기업의 은행업 진출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rosarux 2005/06/03 18:45

    안녕하세요... 관련글은 아니지만 연관이 있는 포스팅를 했기에 덧글을 남김니다.. 트랙백이 안나가네요 ^^;;;

    http://rosarux.cafe24.com/blog/archives/80/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03 19:08

      저 역시 taoZen님 블로그에 트랙백을 남길까 하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트랙백 보냅니다.

  5. 송찬호 2005/06/04 04:03

    http://www.schkorea.com/bbs/view.php?no=66&id=myblog

    아.. 삼성은행 정말 황당합니다..
    저도 트랙백 날리고 싶은데, 도아님이 워낙 유명하신 블로거이셔서, 감히 못 하겠습니다...
    삼성은 정말 모든 것이 1등 기업 이네요. 황당합니다... 정말..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06/04 08:14

      저도 트랙백 날리고 싶은데, 도아님이 워낙 유명하신 블로거이셔서, 감히 못 하겠습니다... 저를 유명한 블로거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랙백은 날리셔도 됩니다.

      블로거는 트랙백 앞에 평등하다(^^;)

      아울러 제가 먼저 트랙백을 보내겠습니다.

  6. 삼성 2005/10/30 19:22

    삼성에 대해 얼마나 안다고....쯧쯧....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5/10/30 19:25

      삼성에 대해 얼마나 안다고....쯧쯧.... 자네 보다는 많이 아네... 철없기는... 쯧쯧... 님의 말을 그대로 흉내내어봤습니다.

      글은 마음에 표현입니다. 즉, 님의 마음이 저렇다는 것이죠.

      아울러 님같은 사람이 삼성을 두둔하면 삼성이 욕을 더 먹습니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기는 쯧쯧... 이부분도 님의 말을 흉내낸 것입니다. 기분이 나쁘시다면 님의 글을 다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