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값 45만원, 쌀까? 비쌀까?

의자와 성인병

나는 의자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장시간 사용해도 별 무리가 없었던 의자가 2~3만원 대의 하이팩 의자였기 때문이다. 그러다 의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니스툴이라는 자세 교정용 의자때문이었다. 니스툴은 무릅(Knee)과 의자(Stool)의 합성어로 등받이가 없는 조금 특이한 의자이다. "현대 성인병중 상당수는 그 원인이 의자에 있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의자에서 생활하지만 의자에 앉아 있는 바른 자세를 알지 못하며, 이로 인해 척추가 휘기 때문에 디스크를 비롯한 각종 질환이 발생한다. 또 '몸살림'의 이론대로라면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도 이 척추의 휨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이런 점을 고려하면 의자에 많은 비용을 지불한다고 해도 크게 이상할 것은 없다고 본다.

목차

의자와 성인병

나는 의자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내 몸에 맞는 의자, 지금까지 장시간 사용해도 별 무리가 없었던 의자가 2~3만원 대의 하이팩 의자였기 때문이다. 그러다 의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니스툴이라는 자세 교정용 의자때문이었다. 니스툴무릅(Knee)과 의자(Stool)의 합성어로 등받이가 없는 조금 특이한 의자이다.

현대 성인병중 상당수는 그 원인이 의자에 있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의자에서 생활하지만 의자에 앉아 있는 바른 자세를 알지 못하며, 이로 인해 척추가 휘기 때문에 디스크를 비롯한 각종 질환이 발생한다. 또 몸살림의 이론대로라면 당뇨를 비롯한 성인병도 이 척추의 휨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이런 점을 고려하면 의자에 많은 비용을 지불한다고 해도 크게 이상할 것은 없다고 본다.

의자 브랜드 중 국내에서 유명한 브랜드는 역시 두개의 등받이로 유명한 듀오백(DuoBack)이다. 그러나 듀오백 보다는 의자로 명성이 높은 의자는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HermanMiller Aeron Chair)이다. " 직원이 사용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의자이다. 허멀밀러 에어론 의자(HermanMiller Aeron Chair)는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인노바드에서 공식 수입하고 있으며 모든 기능을 갖춘 New Aeron_CD[1]의 가격은 200만원 정도 한다. 일반 직원에게 100만원이 넘는 의자를 제공하는 것은 의자가 작업 능율에 미치는 영향을 CEO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200만원짜리 고가 의자, 뉴 에어론 체어

[출처: 목동소재의 인노바드에서 공식적으로 수입 판매하고 있다. 직접 의자를 볼 수 있는 전시장은 강남구 대치동 휘문고 근처에 있다.]

45만원, 고가일까?

퍼시스 ITIS3에 대한 사용기를 올리면서 뜬금없이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조금 의아할 것으로 본다.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35만원에서 45만원 정도 하는 ITIS3의 가격이 의자가 가지고 있는 중요성을 생각하면 절대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기 때문이다. 과거의 우리 선조들은 낮은 책상에 의자없이 생활을 했다. 정확한 통계가 없기 때문에 당시에도 지금처럼 성인병이 유행하고 있었는지는 모른다.

그러나 전국민의 4분의 1이 당뇨 환자라고 한다. 나 역시 당뇨 환자다. 의자에 앉아 있을 때 바르게 앉지 못하는 습관 때문에 고등학교 시절 부터 척추 디스크로 고생을 했었다. 나이를 조금 더 먹고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의자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작업하는데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지금까지 가급적 의자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하고 또 아이들에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라고 가르친다. 이런 점 때문에 등받이가 없으면서 억지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니스툴이 각광을 받은 것이고 무려 200만원이나하는 허먼밀러 에어론 의자(HermanMiller Aeron Chair)가 세상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퍼시스의 ITIS3이전 리뷰에서 설명한 것처럼 가격은 35만원에서 45만원 정도 하는 상당히 고가의 의자다. "메시를 사용했다"고 하먼밀러 에어론 의자의 짝퉁이라는 사람도 있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재료가 같다고 짝퉁이라면 세상의 모든 자동차는 다 짝퉁이기 때문이다. 재료는 같지만 의자를 만든 철학은 허먼밀러와 퍼시스가 서로 다르다. 같은 것은 오로지 메시라는 소재뿐이다.

45만원 짜리 의자, 퍼시스 ITIS3, 값어치는 할까?에서 설명한 것럼 퍼시스 ITIS3는 가격에 비해 그리 편안함을 주지는 못했다. 다만 의자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싱크로나이즈 틸팅'때문에 편안함 감을 유지할 수 있다. 특이 허리를 곧추세우고 앉아있을 때 가장 편안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자세 교정용으로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는 "이렇게 해야 편안하다"는 글 때문에 구입하고 싶다는 분까지 있는 것을 보면 역시 리뷰의 가장 큰 목적은 정확한 정보라는 생각이 든다.

45만원 짜리 의자, 퍼시스 ITIS3, 값어치는 할까?라는 글을 올리면서 찍은 사진이다. 가격만큼 튼튼하고 구성은 상당히 잘되어 있다. 또 직배송 및 AS까지 잘되어 있다.






관련 글타래


  1. 원 글에서 소개한 의자는 130만원 정도 하는 '허멀밀러 에어론 의자'였다. 그러나 제품 링크가 사라져 200만원 정도 하는 New Aeron_CD로 대치했다. 
2009/08/02 08:42 2009/08/02 08:42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681

  1. Subject : 고가의 매쉬 의자 정말 쓸만할까? | 시디즈 T50 HLDA

    Tracked from ILovePencil 2010/04/08 10:22 del.

    열흘 전에 시디즈 매장에 직접 가서 의자를 골랐다. 사실 시디즈 의자를 사기 직전까지도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에 대한 궁금증과 구매욕구가 있긴 했지만. 너무 고가의 의자이다 보니. 아?

Facebook

Comments

  1. 공상플러스 2009/08/02 09:27

    ㅇㅇ 퍼시스 의자는 손올려놓는 곳이 부서져도 고쳐줌;;

    perm. |  mod/del. reply.
  2. 최기영 2009/08/02 11:41

    저는 듀오백으로 인해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큰 기대하지 않고 샀던 듀오백이 앉으면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픈겁니다. 병원에 가서 알아보니 자세가 나빠 척추가 옆으로 휘어 있었던 거였습니다. 그걸 듀오백이 곧게 펴주는 역할을 하니 허리가 아팠던 거죠. 허리 통증은 얼마 못가 사라졌습니다. 단지 의자로 인해 앉아 있던 자세가 바로잡힌 겁니다.

    이후 10년째 집과 사무실에서 듀오백을 사용하고 있는데 앉아 있는 자세의 모범답안이란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x-ray 를 찍어봐도 아무 이상 없구요. 10년전에 25만원인가를 투자했었는데 의자 생활이 긴 사람은 절대 의자에 돈을 아낄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고 다닙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3 08:11

      예. 자세가 좋으면 피로를 확실히 줄일 수 있습니다. 제가 하이팩과 같은 싼 의자가 편한 이유는 원래 자세가 좋기 때문입니다.

  3. gomdori 2009/08/02 17:54

    전... 니스툴 등받이(각도조절 가능),팔걸이 있는 최상위 모델을 27만원대에 구입했는데요.
    도아님 비쌀 때 사신건지...아니면...아마도 바란스체어를 말씀하시는 듯 싶은데요.
    컨셉은 같은데 바란스체어는 60만대로 더 비싸죠(아마도 원목 재질에 유럽산인듯)
    요즘 니스툴은 대만에서 만드는 양산형이라 10만원대~20만대면 구입할 수 있어요.
    억지로 자세를 교정하는거라 등받이는 원리상 필요 없지만 교정된 자세가 힘들 때 등에 기대곤 합니다.

    그동안 척추,목 땜에 고생한 거 생각하면 100만원 넘는 의자라도 몸에 맞기만 하면 구입할 의사가 있습니다.
    도아님도 겪어 보셨겠지만 의자에 앉아 있는 것 자체가 힘이 들기 때문에 좋은 의자가 절실합니다.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동병상련이군요.

    지금도 쓸만한 의자 하나 더 살까 합니다.
    <바우인체어> http://www.bawooin.com/FrontStore/iStartPage.phtml

    처음에 이걸로 살까 하다가 니스틀로 결정했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3 08:12

      글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만원이 넘는 의자는 등받이 있는 니스툴처럼 생긴 바란스체어 입니다. 니스툴은 싼 것은 8만원대도 있고요.

  4. 초하(初夏) 2009/08/03 03:31

    당뇨가 있으시군요... ^&^

    처음 45만원이라고 한다면, 선뜻 지갑 열기 어렵겠지만, 기능을 제대로 안다면 아깝지 않죠...
    저도 고맙게 읽고 글 엮어놓습니다.

    좋은 한 주 열어가시길 바랍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03 08:12

      감사합니다. 의자의 중요성을 알면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5. M 2009/08/06 22:30

    광고군요.

    perm. |  mod/del. reply.
  6. 세릭 2010/04/08 10:23

    비슷한 의자를 구매해서 리뷰를 썼는데. 트랙백 걸구 갑니다. ^^ 요즘 잘 지내세요? 트위터로 근황은 대략 보고 있기는 합니다만. 힘내세요! 화이팅!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10 10:09

      글을 보니 그래도 마음에 든 모양이군요. 전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7. itis3 2011/06/14 14:01

    ITIS3 저 의자 망사가 너무 약합니다. 앉아있을 수가 없어요. 엉덩이에 피가 안 통한다는...

    그래서 걍 팔아버리고 듀오백 메쉬로 넘어봤습니다. 듀오백 메쉬는 ITIS3 보다 메쉬가

    더 튼튼하더군요. 근데 이것도 좀 허벅지를 조이는 감이 있습니다. 메쉬 의자는 어쩔수 없는건가

    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6/15 11:52

      망사 약한 것은 모르겠지만 가격에 비해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