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를 방문하면 기분이 좋다. AdSense 수익이 블로그에서도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검은색 바탕에 D짜가 찍힌 파비콘 때문이다.
공대생들이 다 마찮가지 겠지만 나도 색감은 아주 둔한편이다. 그래서 미술 점수는 모두 공작으로 만회했다. 잘 그리는 그림이라곤 포스터 밖에 없다. 고등학교 때 일이다. 사생 대회(정말 싫어한) 중이었다.
연필을 들고 그림을 열심히 그리고 있었다[1].
선생님: 어... 오늘은 아주 잘그렸는데.
도아: (요기까지만요. 제발 색칠 다한 다음에 해주세요)
잠시 뒤 선생님이 다시 오셨다.
선생님: 도아야. 포스터에 왜 제목이 없니?
도아: (망할. 이게 왜 포스터야. 풍경화지)
그래서 색감을 익히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내가 넘볼 수 있는 영역은 아니었다. 그래서 여지껏 블로그에서 사용한 파비콘은 QAOS.com에서 사용하고 있는 파비콘이었다. 물론 QAOS.com에서 사용하고 있는 파비콘도 직접 디자인한 것이 아니다. 구글에서 'Q 자 이미지'를 검색한 뒤 QAOS.com 이미지와 맞는 이미지를 줄여서 파비콘을 만든 것에 불과했다.
AdSense에 대한 포스팅 때문에 알게된 아르님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파비콘을 만들어 준다는 글을 보고 바로 신청했다. 이렇게해서 달린 파비콘이 '검은색 D 파비콘'이다. 그런데 블랙도아 2006과 너무 잘 어울린다. 이럴줄 알았으면 QAOS.com 파비콘도 신청하는 건데...
그래서 요즘은 덩달아 블로그 포스팅이 늘었다. 원래는 한달 평균 10개인데 벌써 20개에 육박하고 있다.
- 난 밑그림은 잘 그린다. 항상 문제는 색칠한 뒤에 발생한다. ↩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91
Comments
-
lovedaydream 2006/12/25 16:35
정말 멋있습니다...~~~ 새 파비콘을 받으신걸 축하드립니다...
전 새로온 놋북이 아직도 안와서 기다리다 지쳐버리겠습니다... ㅠ.ㅠ 27일날 온다더군요.... 64비트 짜리 Vista를 구워놓고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ㅎㅎㅎ
지금 한국은 벌써 성탄절이겠네요...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
-
Mr.Dust 2006/12/25 21:32
먼지군의 대반격!!
1. Firefox 에서의 왼쪽 쏠림 현상 : 현재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2. 티스토리에서의 트랙백 전송 실패 문제 : 아직 미해결인 듯 합니다. 안되네요.
3. Firefox 에서의 상단 메뉴 깨짐 현상 : 파이어폭스를 안 쓰시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근래에 파이어폭스 사용자가 늘어난(늘어나긴 했나요? ;;) 것을 감안하면, 다시 한번 손을 봐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왼쪽 쏠림 현상이 있을 때에는 메뉴는 정상으로 나왔는데, 이번엔 가운데 정렬이 제대로 되는 반면 메뉴가 틀어지네요.
4. Firefox 에서의 최하단 카운터 깨짐 현상 : 이 역시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뭐.. 반격이라기보다.. 쿨럭 ;; 오늘 블로그 스킨을 고치면서 Firefox 위주로 고쳤더니 IE 에서 깨지는 현상이 있어 꽤 고심했는데, 문득 도아님 블로그에 오니 반대의 현상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 -
성식이아빠 2006/12/25 22:24
안녕하세요?
그냥 제 슬픔(?)이 느껴져서요
제 나름 열심히 했는데
왜 여기서 하다 말았느냐는 얘기 들으면
참 세상이 미워지죠
qaos가끔 들어가서 좋은 팁들 배우고 있습니다(1년 지난것만........)
도아님 애들 사진보면서
제 애기들 보는거 같아서
느낌이 새로워요
좋은 성탄 저녁 되시길...... -
워니 2006/12/27 10:11
웹서핑을 하다가 어느분의 글을 보고 자주보는 사이트로 등록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구요.. 위에서 그냥 대충 읽었는데.. 웹표준화..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
종종 들러 유용한 정보 받을께요..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