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보호기의 최고봉, After Dark

화면 보호기라고 하면 과거 애플에 포함되었던 After Dark가 생각난다. '하늘을 나는 토스터 기계', '수족관', '무인도에서 낙시하는 사람'등 화면 보호기라기 보다는 한편의 동영상 같았던 화면보호기였다. 큰 조카가 큰 아들 나이였을때 Windows 3.1에 설치된 이 After Dark를 보여주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웃으며 보던 생각이 난다.

목차

화면 보호기의 최고봉, After Dark

화면 보호기라고 하면 과거 애플에 포함되었던 After Dark가 생각난다. '하늘을 나는 토스터 기계', '수족관', '무인도에서 낙시하는 사람' 등 화면 보호기라기 보다는 한편의 동영상 같았던 화면보호기였다. 큰 조카가 큰 아들 나이였을때 Windows 3.1[1]에 설치된 이 After Dark를 보여주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웃으며 보던 생각이 난다.

오늘 소개하는 화면 보호기는 After Dark처럼 아기자기한 화면 보호기가 아니다. 나처럼 가끔 다른 사람을 골려주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남의 시스템에 슬쩍 깔아두면 아주 효과적인 화면보호기이다.

이 화면보호기는 정확히 NT 시스템의 BSOD(Blue Screen of Death)를 흉내낸다[2]. 슬쩍봐도 자세히 살펴봐도 분명히 BSOD이다. BSOD가 뜨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생각해보기 바란다. 한 90%는 신경질적인 표정으로 컴퓨터의 파워 버튼이나 리셋 버튼을 누른다. 따라서 10명중 9명은 자신이하던 작업을 잃어버릴 수 있다. 따라서 이 화면 보호기로 장난을 칠생각이라면 사람을 봐가면서 치기바란다.

BSOD 화면 보호기

또한 이 화면보호기의 설정을 이용하면 진짜 BSOD가 발생한 것처럼 하드 작업이 없는 것처럼 속일 수도 있다.

이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처럼 간단하다.

  1. BlueScreen.zip을 클릭해서 'BSOD' 화면 보호기를 다운받는다.
  2. 다운 받은 BlueScreen.zip%SystemRoot%\System32 폴더에 압축 해제한다.
  3. '시작/제어판/디스플레이'를 클릭한다.
  4. '화면 보호기' 탭을 클릭한다①.
  5. '화면 보호기' 부분의 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Sysinternals Bluescreen'을 선택②한다.
  6. '화면 보호기' 부분의 '설정' 버튼을 클릭③한다.
  7. 'Fake disk activity'를 체크④하고 'OK'⑤를 클릭한다.
  8. '화면 보호기'의 동작을 보기위해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⑥한다.

다음 그림은 화면 보호기가 실행되고 있는 화면이다. 그림에서도 알 수 있지만 이 화면 보호기는 BSOD만 출력하는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Restarting...'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마치 Windows XP가 기동되는 것처럼 진행막대를 보여준다. 물론 진행막대가 몇번 지나간 후 다시 BSOD를 출력, 시스템이 계속 리부팅하는 것처럼 사람들을 속인다.

BSOD 화면 재기동 화면

이 글은 QAOS.com에 2004년 12월 03일에 올린 재미있는 화면보호기를 블로그에 다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Windows 3.1 용도 출시됐었다. 
  2. BSOD외에 부팅시 chkdsk도 흉내낸다. 
2007/12/04 09:32 2007/12/04 09:32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376

  1. Subject : 스크린 세이버 10선

    Tracked from 파초의 C-Recoder 2008/09/21 17:29 del.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오늘의 GOTD] 3D 공룡 스크린 세이버 오늘의 GOTD는 이따금 소개되곤 하는 3D 스크린 세이버입니다. 지난번에는 수중, 난쟁이가 등장했는?

Facebook

Comments

  1. ARMA 2007/12/04 10:48

    지금 설정했는데 재미있네요..^^
    NT 시절이 생각도 나고요~~ 덕분에 추억에 잠겨봅니다. ^^

    perm. |  mod/del. reply.
  2. 클레안 2007/12/04 14:08

    예전에 한번 사용한 적이 있는데, 정말 사람을 봐가며 사용해야합니다. 실제로 겪은 일을 말씀드리면 컴퓨터로 중요한 작업을 계속하다가 슈퍼에 무엇을 사러갈때 다른 사람이 좌석을 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비슷한 화면보호기를 작동시키고 갔다왔는데 다른 사람이 앉아서 게임을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작업하던 것은 저장했나요"라고 물어봤더니 대답이 "아니 블루스크린이 떴길래 재부팅시켰어"였습니다. 아무쪼록 신중을 기해주셔야 할겁니다 :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07 08:13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컴에는 설치를 안하고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만 설치합니다.

  3. 장형진 2007/12/04 15:38

    오 완전 귀여운데요? 하지만 잘못된다면 그 날로 저승구경 하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perm. |  mod/del. reply.
  4. gostopgo90 2007/12/06 09:33

    정말 속을 줄은 몰랐는데...
    재미삼아 제 컴퓨터에 설치하고는 잠깐 어디갔다 온 사이에
    같이 생활하는 친구가 말해주더라구요. "니 컴퓨터 이상한 것 같아서 못했다"라구요.

    괜히 건더렸다가는 오해받을 소지가 있으니까요.ㅋㅋㅋ
    비밀번호 거는 것 만큼의 효과가 있는것 같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07 08:14

      반대로 모르는 사람은 그냥 끄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