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만들면 쓰레기가 된다!

아이폰 출시

블로그의 아이폰에 대한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난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대해 상당히 비관적이었다. "SKT의 아이폰 TFT의 이름이 백설공주였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 통신사에게 아이폰은 먹으면 죽는 독사과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 다르게 생각하면 백설공주는 이 독사과를 먹었기에 왕자를 만날 수 있었다. 아마 KT에서 독사과인 줄 알면서 아이폰을 들여온 것은 바로 이런 행복한 결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

목차

아이폰 출시

블로그의 아이폰에 대한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난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대해 상당히 비관적이었다. SKT의 아이폰 TFT의 이름이 백설공주였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 통신사에게 아이폰은 먹으면 죽는 독사과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 다르게 생각하면 백설공주는 이 독사과를 먹었기에 왕자를 만날 수 있었다. 아마 KT에서 독사과인 줄 알면서 아이폰을 들여온 것은 바로 이런 행복한 결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

아무튼 아이폰의 충격이 크기는 큰 모양이다. 삽질만 하면 다 되는 것으로 알고 있던 , IT는 더 이상 일자리를 만들지 못한다며 정보통신부까지 없앤 삽질 에서 이제는 소프트웨어 지원을 위해 3년간 1조원을 투입하겠다고 한다. 물론 돈만 투입하면 스티브 잡스와 빌게이츠가 만들어 질 것으로 아는 발상 자체가 4대강 삽질이다. 우리나라 IT 업계의 미래가 어두운 것도 여기에 있다.

최근 삼성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를 탑재한 웨이브 S8500을 발표했다. 스펙만 보면 끌리는 것은 사실이다. '3.3인치 슈퍼 아몰레이드'를 채용함으로서 선명도를 5배 높혔다. 블루투스 3.0, USB 2.0 HD급 비디오 재생 및 녹화, 정전식 터치 방식[1]등 하드웨어 사양만 보면 괜찮다[2]. 그런데 웨이브 S8500에 대한 반응은 아주 혹평이다.

[출처: Samsung Wave Seems Like a Very Bad Joke]

When Samsung first announced their Bada OS cellphone operating system I thought they were crazy. After seeing their flagship Bada OS phone—the Samsung Wave—in action, I don't think they are crazy anymore. They are suicidal.

내용을 요약하면 간단하다. 처음 바다를 발표했을 때는 "미쳤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바다를 보고나니 "미친게 아니라 자살이다"는 것이다.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운영체제는 자체에서 개발했다는 바다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런데 UI는 기존의 햅틱 UI와 너무 닮아 있다. 위젯에 목슴을 건듯 위젯에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다. 결국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사용자에 대한 배려는 눈을 씻고 찾아 보려고 해도 찾아 볼 수 가 없다[3].

은 아직도 바다에서 열쇠를 찾기 보다는 아직도 바다 속에서 열쇠를 찾는 듯하다. 의 웨이브를 보면 아직도 소비자를 노예와 같은 종속 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 같다. 소비자를 읽고 소비자를 배려하기 보다는 '우리가 만들면 니들은 따라 써라'는 의 마인드가 그대로 보인다. 참고로 최근 아이폰 때문에 우리나라가 IT 강국이라는 이야기가 쏙 들어갔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 10년간 입에 침이마르도록 떠들던 IT 강국이라는 구호를 정부에서 조차 쓰길 꺼린다고 한다.

이 만들면 다르다?

물론 다르다. '이 만들면 그것이 무엇이든 쓰레기가 된다'. 옴니아가 쓰레기인 이유, 바다가 쓰레기인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이건희 스스로 삼성이 만들면 쓰레기가 된다고 단언했기 때문이다.


[출처: 삼성 "불법 정치자금 못 낸다" 선언]

부정은 암이고 부정이 있으면 반드시 망한다. - 이건희, 취임사
도덕성이 결여된 기업에서는 좋은 물건이 나올 수 없고, 나와도 반갑지 않다. - 이건희, 93년 신경영 선언

"부정은 암이고 부정이 있으면 반드시 망한다."라는 대목은 이건희가 보는 의 미래인 듯하다. 이건희 역시 이씨삼성은 건희제로 마감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듯하다.

관련 글타래


  1. 옴니아 2를 홍보하며 손톱으로 터치하지 못하면 스마트폰이 아니라던 주장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2. 웨이브 S85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review of GSM/UMTS-handset Samsung Wave (S8500)에서 볼 수 있다. 
  3.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단 한번도 사용자를 배려해 물건을 만들어 본적이 없는 이다. 이제와 이런 배려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질 수있을까?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2/16 06:20 2010/02/16 06:2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040

  1. Subject : 삼성은 왜 소프트웨어를 잘 만들지 못할까?

    Tracked from All of Software 2010/02/16 20:58 del.

    오늘 아침 조선일보 IT관련 기사를 보다가 다음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조형래 IT팀장의 심층 리포트] 삼성폰 운영체제 '바다' 순항 준비 끝! 사실 삼성에서 개발하고 있는 바다에 관심은 있지만

  2. Subject : 삼성이 바다를 출시해서는 안되는 이유

    Tracked from All of Software 2010/02/16 20:58 del.

    일전에 삼성이 왜 소프트웨어를 잘 개발하지 못하는지에 대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2010/01/05 - [소프트웨어이야기] - 삼성은 왜 소프트웨어를 잘 만들지 못할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바다의 ?

  3. Subject : 삼성이 앞으로도 소프트웨어를 잘 만들 수 없는 이유

    Tracked from All of Software 2010/02/16 20:58 del.

    저는 이미 삼성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글을 몇개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10/01/05 - [소프트웨어이야기] - 삼성은 왜 소프트웨어를 잘 만들지 못할까? 2010/01/23 - [소프트웨어이야기] - 삼성이 바다를 ?

  4. Subject : 불매운동은 '혁명'이다

    Tracked from 사람이 되자 2010/02/17 15:15 del.

    1948년 1월 30일에 반대 종파의 총격에 암살당하기 전까지, 간디는 무지하고 무력하기만 했던 인도 인민에게 참여하는 시민의 힘이 얼마나 막강한지 깨닫게 하는데 일생을 바쳤다. 간디는 젊은 ?

  5. Subject : Don't be evil

    Tracked from 프리윌 하늘을 날다 2010/04/05 11:57 del.

    삼성에게 저 말만큼이나 어울리는 말이 있을까? 1,2차 벤더 및 중소 기업의 아이디어와 상품 피 빨아 먹고 사는 아이디어 착취형 구조로 얼만큼 오래 그 왕조가 지속될 지 지켜볼 일이다. 다들 ?

  6. Subject : 갤럭시S는 삼성의 언론 장악 완결판, 삼성 왕국 탄생을 지켜만 볼 것인가?

    Tracked from My Eyes on You 2010/08/20 16:32 del.

    Prologue. 아이폰4 예판에 즈음하여. 오늘은 마침 광복절인데, 아이폰 예판 소식이 알려졌다. KT 트위터에 " com-i-ng soon " 이라는 글자가 떳다. 눈치가 조금이라도 있는 분은 중간 글자 i 가 따로 처리

  7. Subject : 아이폰은 한국의 언론-재벌 카르텔에 균열을 낸 `영웅`이다!

    Tracked from My Eyes on You 2010/10/27 16:53 del.

    부제 : 언제까지 삼성의 폭거를 모른척 두고만 볼 것인가. Prologue : 영화 `이끼`의 상징성 - 동네 이장은 삼성 이건희의 표상. 영화 `이끼`를 보셨는가? 보셨다면 `마을 이장=삼성 이건희`라고 생각

  8. Subject : 당신의 정치적 무관심이 우리를 노예로 만든다.

    Tracked from My Eyes on You 2011/03/16 11:02 del.

    Prologue : 울분에 찬 반성문을 시작합니다. 이 글은 저에게 어떤 `울분에 찬 반성문`이라는 모순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다소 `국격에` 떨어지는 글일지라도, 조금 두서없는 글일지라도 널리 양해?

  9. Subject : 안티삼성, 삼성이 망하면 나라가 망한다와 삼성불매

    Tracked from 유봉근의 귀농과 마케팅 그리고 함께 사는 이야기 2011/03/23 20:56 del.

    블로그를 시작한 건 꽤 되었지만 글다운 글을 쓰기 시작한 건 2010년부터다. 논리적이고 때로는 재기 넘치는 파워블로거들을 보게 되면, 어줍잖은 실력인 나는 글쓰기가 망설여지기도 한다. ?

  10. Subject : 아이폰, 삼성을 생각한다 그리고 안티삼성

    Tracked from 유봉근의 귀농과 마케팅 그리고 함께 사는 이야기 2011/03/23 20:56 del.

    나는 나름대로 문제의식을 갖고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쓰지 않고 'blank'나 구글을 이용하고 있으며 익스플로러의 여러가지 문제점들 때문에 파이?

Facebook

Comments

  1. nts 2010/02/16 08:27

    한국사람으로 똑같은 폰이라면 당연히 한국산을 쓰겠죠

    그치만 아이폰에서 배운건 하나도 없고

    사용자들이 아직도 바보로만 보이는건지..

    폰 바꿀때 됐는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쪽으로 알아봐야할듯..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6

      그러시는게 났습니다. 삼성의 안드메다폰은 빼고요.

  2. easthelper 2010/02/16 08:44

    진짜 위젯에 목매다는게 한숨이.. 리뷰영상에서 밑에서 하나 하나씩 올리는 거 보고 한숨만. 위젯 놓을 자리 모자라다고 에러메시지 계속 뜨는 거 보고 그냥 꺼버렸네요--; 한페이지당 위젯 두세개 올라가는거 페이지 열개 만들어 놓고 언제 넘겨서 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6

      예. 정작 필요한 사용성은 빼고 위젯에 목숨을 건듯 하더군요.

  3. tungsten 2010/02/16 08:48

    사실 삼성이 휴대폰 내수에서 1등이니까 욕을 먹는건데...
    제조사만 문제라고 보기엔 SKT도 맘에 들지 안네요.

    기사가 삭제가 되었지만, 삼성에서 아이폰 도입을 하지 말라는 부탁을 들어주었다는 SKT..
    국내 휴대폰이 형편없는 기능에 비싼 서비스가 갈수록 이렇게 된것은 이회사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그나마 LG가 틈새을 노리는 제품을 내놓아 삼성 견제를 하는 것같은데..

    초기에 삼성보다 내구성이 좀 약한면이 있는 이미지...(특히 개인적으로) 때문에..
    선뜻...지지하고 싶지도 못하네요...
    쩝..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6

      당연히 재벌은 다 비판의 대상입니다. 다만 이 글은 삼성에 대한 글입니다.

  4. 이주형 2010/02/16 09:14

    갑갑...하네요.ㅋㅋㅋ
    저런 거 하나 테스트 안하고 출시를 하다니...제정신인가?ㅋㅋㅋㅋ
    보는 제가 쪽팔리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7

      반응 속도는 좋다고 하더군요. 역시 하드웨어 마인드죠.

  5. 이동준 2010/02/16 09:15

    바다에서 열쇠를 찾으려다, 바다에 빠져 버렸군요.
    안드로이드라면 그나마 하드웨어 삽질만 해도 났겠지만 거기다가 또 햅틱 UI를 집어넣는다니 정말 답이없네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수준 낮은 중국 짝퉁처럼 되어가는 느낌만 드네요.

    외국언론에서도 홈스크린은 안드로이드 같고 UI는 아이폰을 베꼈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모방이야 말로 최고의 칭찬이라는 얘기까지 댓글에서 나올정돕니다 (애플과 구글에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8

      예. 터치위즈 자체가 짬뽕 UI니까요. 그리고 그 짬봉 UI라는 소리를 듣지않기 위해 햅틱 UI를 고수하는 것이고요.

  6. 구차니 2010/02/16 09:42

    먼가.. 동영상만 봐서는 무엇을 만든건지 알기가 모호하네요
    그냥 iphone like samsung mobile phone 이라는 느낌밖에 없으니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8

      예... 뭘 봐도 건질 것은 없는 것 같더군요.

  7. 삭제한 글 2010/02/17 06:58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58

      조글님 사이트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요?

  8. philosup 2010/02/16 12:05

    삼성을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애플을 까려고 하는것도 아니지만...
    사실 애플도 우리는 만들테니 너희들은 써라.. 이런식이긴하죠.
    물론 나온 결과물의 상당수가 상당히 만족스럽다는게 다르긴 하지만..

    perm. |  mod/del. reply.
    • nirvana 2010/02/16 23:24

      애플 제품들을 보면 유저친화적이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 그렇게 말씀하시는건 좀 비약이네요...

    • 도아 2010/02/17 06:59

      사실 애플도 우리는 만들테니 너희들은 써라.. 이런식이긴하죠.

      이런 마인드라면

      물론 나온 결과물의 상당수가 상당히 만족스럽다는게 다르긴 하지만..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없죠.

    • philosup 2010/02/18 11:27

      딱 한가지 예만 들어볼께요.
      애플이 사용자들 이야기를 그렇게 잘 듣는다면 전 세계적으로 말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아이폰 배터리교체 불가는 무엇일까요? 사실 많이 불편하고 몇년동안 건의가 되어 왔지만 바뀌지 않는 부분이죠. 루머로는 4G에서 배터리교체가 가능할 것 같다고도 하지만 아직 루머일뿐이고요.
      이것만이 아니고 비슷한 폐쇄적인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삼성을 떠나 모든 제품은 사용자를 생각해두고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적으로 더 자기회사 제품을 오래 그리고 다시 사용하게끔 유도하도록 기획을 하지요.

      이건 추측이지만 애플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개발자의 의견들이 잘 조율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우리나라처럼 x묵살 당하지는 않을것 같다는...

    • 도아 2010/02/19 16:16

      먼저 글은 글자를 읽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를 배려한다는 것이 사용자의 말을 잘 듣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디자인은 애플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입니다. 그 디자인을 해치는 것은 무엇이든 허용하지 않습니다.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이런 디자인을 좋아하는 것이죠.

      쉽게 이야기해서 디자인을 해치는 배터리 교체는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교체를 원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이죠. 그리고 이런 일부의 주장을 받아드려 자사의 최고의 가치를 무너뜨리는 것을 무식한 짓이죠. 또 이런 것을 사용자에 대한 배려라고 하지 않죠.

      그리고 애플,삼성을 떠나 모든 제품은 사용자를 생각해두고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적으로 더 자기회사 제품을 오래 그리고 다시 사용하게끔 유도하도록 기획을 하지요.
      이건 추측이지만 애플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개발자의 의견들이 잘 조율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우리나라처럼 x묵살 당하지는 않을것 같다는...

      삼성의 제품을 사용해 보면 애플만한 사용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은 이런 UX에 20년 넘게 바친 업체고 삼성은 이런 UX를 고려해 본적이 억는 업체죠. 또 제 글은 애플이 개방적이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여러 개발자의 의견들이 잘 조율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예. 이런 것이 사용자에 대한 배려죠.

      우리나라처럼 x묵살 당하지는 않을것 같다는...

      그래서 사용자를 배려할 줄 모르는 이런 삼성과는 다른 제품이 나오는 것이고요.

  9. baical 2010/02/16 12:48

    얼마전 발표한 삼성 안드로이드폰도 충격이었는데 이건 더하네요
    햅틱UI와 위젝.. 그게 좋다고 생각하는지.. 옴니아 1쓸때에도 위젯은 폰 사던날 한번 켜보고는 사용을 안했습니다
    무겁기만 하고 불편하기만 하거군요.. 언제나 정신차릴련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0

      저도 삼성 안드로이드폰 이야기를 듣고 안드로메다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0. 허영조 2010/02/16 13:17

    그동안 삼성 휴대폰을 참 많이 이용했습니다.
    (2대 빼고 모두 삼성휴대폰이고 약 8대정도 인것 같네요.)

    처음 휴대폰이 배우 안성기씨가 본부~ 하면서 광고하던 에니콜플립이었네요.
    삼성 울트라슬림부터 60~80만원대 고가폰을 3대를 사용했는데..(울트라슬림, 햅틱2, 아몰레드)

    울트라슬림은 2년 딱 채우자마자 안터지고 액정백화현상으로 말썽 부리고
    햅틱2는 온갖 버그에 터치패드 오류..블루투스기능을 활용할려고 블루투스 헤드셋를 4개나 구매했는데(듣보잡1개, 소니, 모토롤라, 삼성) 모두 끊어지는 현상이 심해 도저히 사용을 못하겠더군요.
    삼성에서는 햅틱2문제를 부정하고 블루투스 헤드셋 탓을 하더니 삼성 최신 블루투스 헤드셋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니 말을 못하더군요.

    아몰레드는 느려터지고 디빅스폰이라 광고를 하는데 제한이 너무 많고(인터넷에서 쉽게 구하는 동영상 10개중 2~3개만 재생가능합니다. 코덱제한, 비트레이트 제한...결론은 별도의 인코딩 필수)

    삼성 휴대폰은 그동안 대한민국이라는 울타리안에서 안주를 했지요.
    이제 삼성 휴대폰을 구매할 일은 없을 듯 싶습니다.(0원 버스폰 + 삼양라면 한박스 이벤트라면 고려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1

      저는 삼성 제품은 사용하지 않은지 워낙 오래되서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더군요. 다만 외국에서는 쩐띠기 장사를 하고 내수는 바가지라는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새로 하시는 것인가요?

  11. 블랙체링 2010/02/16 14:39

    애플의 생태계를 보며 갖혀진 낙원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삼성은 아마 애플에게서 가두는 방법만을 왜곡적으로 습득한듯 하군요....
    햅틱UI에 집착하는 이유도 도저히 알 수 없는데다가, 구동 동영상만 봐도 반직관적인 UI/UX가 다분해 보이는며, 포화상태의 모바일OS시장에 어떠한 경쟁력도 없이 탄생한 그야말로 자신들의 삽질철학과 무지를 전세계에 피력한 행사가 아니었나 생각되는군요.....
    역시 삼성은 뭔가 다릅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2

      예. 삽질의 철학이 녹아있는 UI로 보이더군요. 삼성에서도 나름대로 UX를 고려한다고 하지만 UX가 하루 아침에 나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12. 雨Beer 2010/02/16 15:13

    씁쓸합니다 뭐라 더 할말이.....

    perm. |  mod/del. reply.
  13. Levy 2010/02/16 15:40

    "우리가 만들면 니들은 따라 써라"

    명대사군요! 삼성 브랜드와 때로는 귀찮은 고객센터 전화만을 무기로 제품을 내놓으면서, 소프트와 내구성 등 고객을 배려한 시스템은 전혀 돌보지 않는 삼성을 단적으로 표현한 문장이군요. 시원한 글이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3

      우리나라 재벌의 모습이 아닌가 싶더군요. 삼성, 현대, SK등...

  14. 삭제한 글 2010/02/16 23:26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koc/SALM 2010/02/16 19:46

      넌 미친놈이 아니라 정신병자다.
      미친놈은 사회에 도움이 될 요소가 있겠지만, 너처럼 "막나가는 미친놈"은 그저 사회에 폐만 끼치겠구나.

    • bluenlive 2010/02/16 20:24

      즐!

    • nirvana 2010/02/16 23:26

      댓글 쓴 사람이 자신을 벌써 '미친늠'이라고 쓴 걸 보니... 자신이 미친걸 알긴 아나 보군요...ㅎ

    • 한운 2010/02/16 23:32

      꼭 그렇게 욕하셔야되나요,,,
      뭔 일인진 몰라도 도아님 빡&&치시면 어떡하나요,,
      도아님과 공감하는 분들도 많으시고 도움받으시는분도 꽤 많은데,, 혹시 삼성업체에서 일하시는지...

  15. 기브코리아 2010/02/16 20:18

    역시 삼성이 만드니 다르네요 ㅠ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16. 테스트 2010/02/16 20:34

    삼성을 옹호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 제대로 공개되진 않은 것 같은데
    '바다'인가 하는 그 OS/플랫폼은 좀더 살펴보고 말해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UX부분은 좀더 나중에 발전할 수도 있겠죠.
    제품은 기술적인 평가로만 평가받았으면 합니다.
    만들려고 개고생했을 엔지니어들이 참 안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다에 대한 엔가짓의 평가는 '많이 부족하다' 끝.

    P.S. -_-; 근데 왜 제가 차단된 이름인지 모르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7

      UX부분은 좀더 나중에 발전할 수도 있겠죠.
      제품은 기술적인 평가로만 평가받았으면 합니다.

      UX가 기술이 아니라는 마인드 자체가 삽질이죠. 삼성이 명품폰이라고 떠든 없니아가 졸지에 공짜폰이 된 이유기도 하고요.

      만들려고 개고생했을 엔지니어들이 참 안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절대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없죠. 더우기 이런 걸 당연시 하는 풍토에서는 절대 아이폰과 같은 제품이 나올 수 없고요. 눈 앞의 삽질에만 연연하지 말고 조금 더 넓게 보는 것이 낫죠.

  17. 광수 2010/02/16 20:49

    언제쯤이면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자국민을 먼저 배려할까요? 자국민까지 안바랍니다. 사용자 배려가 나오긴 할까요?
    IT업계로 진로를 정한 사람으로선.. 안타깝고 답답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8

      굳이 자국민을 배려할 이유는 없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하면 결국 자국민의 배려까지 이어지니까요.

  18. 데굴대굴 2010/02/16 22:11

    저도 BADA 관련 동영상 보면서 참.... 이란 생각만 들었습니다. 여전히 햅틱UI에서 벗어나지 못했군요. 햅틱UI의 근본적인 문제가 뭔지를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삼성입니다. 뭔가 나아질까 싶었지만, 여전히 수렁으로 들어가는 삼성... 이젠 진짜 답이 없군요. 그냥 하드웨어나 잘 쑤셔 넣어서 잘 만들면 이렇게까지 뭐라고 이야기 안할텐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08

      석달만에 만들었다고 자랑하던 햅틱 UI를 아무래도 버리기 싫은 모양입니다. 아니면 햅틱이 빠지면 완전 짝퉁이 되니 빼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고요.

  19. Juwon 2010/03/13 20:54

    (OS를 어떻게 정의하냐의 문제겠지만...) 바다는 삼성이 만든 OS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와 같은 거지요ㅋ (리눅스 OS와 구글이 컨트리뷰션한 콤포넌트들을 조합한 모바일폰용 플랫폼). 바다는 nucleos에다 삼성 또는 써드파티에서 개발한 콤포넌트를 조합한 삼성모바일폰 전용 플랫폼으로 알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nirvana 2010/02/16 23:28

      결국... 삼성이 만든것 맞는데요...-_-;

    • 도아 2010/02/17 07:10

      그런 논리면 MacOS도 애플에서 만든 것이 아니죠. BSD에 GUI를 올린 것이니까요. 다만

      (OS를 어떻게 정의하냐의 문제겠지만...)
      바다는 삼성이 만든 OS가 아닙니다.

      이런 논리는 위험하죠. 먼저 전제를 하고, 뒤에 단언을 하게 되면 앞의 전제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 Juwon 2010/03/13 20:53

      ㅋ 그렇게 되나요? 바다는 삼성이 만든 건데, 그걸 OS라 불러야 하나, 아니면 Kernal+Device Driver+Application Framework/Application+GUI..를 묶어 놓은 모바일 플랫폼이라 불러야 하나, 뭐 그런 의미로 말씀드린 거지요. 본문의 내용과 무관하게 용어가지고 걸고 넘어지려고 하는 것으로 비쳤나 본데요 ㅎㅎ.

    • 도아 2010/03/16 09:05

      그런 의미가 아닙니다. 보통 국산이라고 하면 30% 이상 자국의 부품을 사용하면 국산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30%를 국산이라고 할 수 없으니 50%를 국산이라고 해야 한다고 주장하면 국산이라는 의미 자체를 없애야 합니다. 30%를 국산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있지만 90%가 되도 국산이 아니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차를 만들며, 엔진만 외산을 썼다면 이 또한 국산으로 보기 힘들죠. 그런 논리리를 극대화하면 마이크로 소프트의 운영체제도 MS에서 만든 것이 아닌게 됩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C를 응용한 것이니까요.

    • Juwon 2010/03/16 21:23

      그러네요. OS냐 아니냐는 본질이 아니지요. 결국 누가 만드냐? 누구의 브랜드를 달고 나오느냐?가 중요하겠지요. 저런 말도 안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었지만, 같은 개발자로서, 사실 그들이 처한 환경과, 그 환경을 박차고 나오지 못하는 현실들이 안쓰럽네요.

  20. 삭제한 글 2010/02/17 07:10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7:10

      자삭한 모양입니다. 스스로 챙피한 줄 아는 모양입니다.

  21. 나그네 2010/02/16 23:56

    삼성 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 자체도 싫어하시는 듯 하군요. 어느정도야 이해를 하겠으나 도아님께서 쓰신글들은 매우 감정적인 느낌입니다. 삼성것을 안쓰셨다면 어디것을 쓰고계셨는지요?그것에는 만족하셨습니까?엘지 대우 곳에는 만족하셨나요? 전 삼성에 대해 잘 몰라 그 자체에 대해서는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만 도아님 글은 그저 허공에 욕을 내 지르는 듯 하네요. 진정하시고 우리 기업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써주시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그래도 제 생각에는 그나마 삼성 엘지 현대가 있어 지금 우리가 이정도 먹고 산다고 봅니다. 도아님도 우리 중 한명이죠. 아무 대안없는 비판은 해 봐야 마음만 나빠집니다. The secret에서 본 것같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48

      삼성 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 자체도 싫어하시는 듯 하군요. 어느정도야 이해를 하겠으나 도아님께서 쓰신글들은 매우 감정적인 느낌입니다.

      님 느낌이겠죠.

      삼성것을 안쓰셨다면 어디것을 쓰고계셨는지요?그것에는 만족하셨습니까?엘지 대우 곳에는 만족하셨나요?

      참 어리석군요. 이 글이 삼성 제품에 대해 불만을 이야기하는 글로 보이나요? 독해력을 조금 더 키우는 것 좋을 듯하군요.

      전 삼성에 대해 잘 몰라 그 자체에 대해서는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만 도아님 글은 그저 허공에 욕을 내 지르는 듯 하네요.

      이해력이 떨어지면 다른 사람의 글에 대해 왈부왈가할 자격도 없답니다. 님의 글은 머리로 망치질하는 듯 하군요.

      진정하시고 우리 기업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써주시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이미 수도 없이 썼습니다. 가장 웃기는 논리가 님의 논리인데... 어쩌죠? 이미 수없이 썼는데요. 님이 못본 것이나 이해하지 못한 것은 제 문제가 아니니까요.

      그래도 제 생각에는 그나마 삼성 엘지 현대가 있어 지금 우리가 이정도 먹고 산다고 봅니다.

      예. 님처럼 단순한 사람들 때문에 세상이 요모양 요꼴이죠. 삼성 때문에 이정도 사는 것이 아니라 삼성 때문에 요모양, 요꼴이라는 것이 더 정답입니다.

      도아님도 우리 중 한명이죠. 아무 대안없는 비판은 해 봐야 마음만 나빠집니다. The secret에서 본 것같군요...

      아무리 많이 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백번을 본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먼저 이해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 Bright Wisdom 2010/04/09 14:15

      아악 놀랍다 2010년에도 삼성을 옹호하는 사람이 존재하다니!
      대안이라면 불매운동 정도가 아닐지?

  22. 미친늠 2010/02/17 02:07

    며칠전 이곳에 검색으로 처음왔고...당신이 어떤사람인가 하여 보니(검색) 나름대로 철학을 가진 분이구료...

    대충 이곳을 들러보니...미국산쇠고기반대,미디어법반대,노무현찬양,딴따라당혐오,삼성이건희회장 증오등등 이군요...

    내 보기에, 그래도 mind가 있는 생각있는 진보같은데...권영길대표시절에는 이런 질문도 하였더군요...'민주 노동당' 당명을 다른 것으로 바꿀생각은...

    한나라당이 쓰레기면 개인적으로 라도전담당 민주당'은 더더 쓰레기 같은데...한번도 민주당을 씹거나 진보계열을 비판하는 것은 하나도 없네요

    충언?을 하면 "당신은 아이폰찬양만 빠지지 말기 바라오. 그리고 제목이 너무 야하다는 생각은 없는거요..."삼성이 만들면 쓰레기다!"

    아이폰 찬양만 하고(얄군은 프로그래밍포함), 현정권이 하는 모든것들 절대 반대를 하면서...그리고 이건희회장의 도덕성을 그토록 혐오하는 분이 ,민주노동당 당명을 바꿀 의견을 제시하는 분이 왜' 정일이에 대해서...(그냥한번 써봤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7 06:37

      간단하오. 민주노동당 당명은 너 같은 미친놈들의 레드컴플렉스 때문에 나온 이야기라오. 그 당명이 싫어서 나온 이야기가 아니오. 또 위에 욕지거리하다 구사리 먹은 글이 사라진 것을 보니 그딴 짓을 하는 것이 챙피한 줄은 아는 모양이구려 그려. 마지막으로 난 진보가 아니라오... 수구 꼴통들이 보기에 진보로 보일 뿐이오. 따라서 내가 진보로 보인다면 네가 수구꼴통이 아닌지 먼저 생각해 보기 바라로. 다만 머리를 망치로만 쓰는 종족과는 대화가 되지 않으므로 여기서 그치겠소.

  23. 썰렁맨 2010/02/17 12:24

    이건희 회장이 정말 저런 말을 했나요? 참 어이가 없습니다.

    어쨌거나 바다 플랫폼엔 아예 기대 안하지만(보나마나 개박살이겠죠.) 삼성은 그런 경험을 후일을 위한 자산으로 활용했으면 합니다. 인간들이 과연 거기서 뭘 얼마나 배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5

      아마 힘들 것 같더군요. 아무리 뛰어난 개발자라고 해도 삼성과 같은 회사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기는 힘듭니다.

  24. 바람나무 2010/02/17 14:00

    저도 삼성 제품을 썼더랬습니다만, 위의 동영상을 보니 개선된 것이 없군요.

    뭔가 복사하려고 하면 "Not Enough Space"라고 나옵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그냥 안 된답니다. 어쩌다가 어쩌다가 됩니다. 지우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권한이 없다, 라고 나오거나. 혹은 그냥 Failed라고 나옵니다. 이유? 역시 모릅니다.

    심지어는 지우겠다고 클릭했는데ㅔ To add....라고 나옵니다. 뭘 더하려면 끌어다 놓으라지요.

    기능 줄여서 클랙베리 비슷하지만 반쪽찌리 물건 만들어팔고. 반성 안 하고. 국내 언론 동원해서 언론플레이나 하려고 들고.

    제대로 크지도 못한 주제에 술 담배등 나쁜 습관부터 배우는 불량 청소년같은 기업, 삼성.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5

      예. 내국인을 베타 테스터로 이용하던 버릇이 지금도 여전한 모양입니다.

  25. Aljjam 2010/02/17 14:18

    wave는 또 마케팅을 어떻게 할지 참 기대(?)가 됩니다.

    (옴니아 마케팅하는거 보면..... ㅉㅉ)

    perm. |  mod/del. reply.
  26. 삭제한 글 2010/02/19 15:36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6

      디자인 부터 없니아와는 차이가 나죠.

  27. 포토로그 2010/02/17 17:16

    대놓고 아이폰을 따라하긴 싫고....

    새로운 UI 만들자니 햅틱 UI가 있고....

    하드웨어가 빵빵하면 그게 마치 'Bada' 의 능력처럼 보일테고....

    결국 바다의 특징이나 장점은 뭔지도 모르겠고.....

    이 무슨 19세기적 발상인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6

      예. 차라리 따라하면 저 보다는 나을텐데요.

  28. powerhsp 2010/02/17 18:10

    안타깝습니다. 저 제품을 보는 순간, 민망해집니다. 제품을 보면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의 문화를 엿볼 수 있듯이 애플이나 구글에서 볼 수 있는 End-User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군요. 삼성맨들 잡아다가 구글이나 Facebook 등의 회사에 한 몇년간 빠뜨리고 싶습니다. 개방형 문화에... 노는 문화에... 동영상에 나오는 저것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 아닌 개발자를 위한 제품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눈 앞이 깜깜해지는군요... OTL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7

      현재 우리 문화에서는 아이폰과 같은 제품이 나오기 힘듭니다. 재벌부터 사라져야죠.

  29. 괴선 2010/02/18 02:58

    "삼성이 만들면 쓰레기가 된다!"는 너무 극단적으로 바라본 입장이네요.
    저역시 이번 Bada(?)의 UI는 쓰레기 처럼 느껴 집니다만,
    삼성이 만든 제품 중에서 쓸만한 것도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완성도 높은 아이폰의 UI 역시 사용자를 배려하지 못한 부분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제가 한국 사용자 이기에 불편함을 느낀 요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죠.
    물론 위의 쓰레기 같은 UI나 Windows Mobile 같은 OS와 비교는 불허합니다만...

    개인적으로 휴대전화에 들어가는 UI는 LG Beauty에 내장된게 편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가독성도 좋아서 나름 만족하며 썻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9 15:37

      "삼성이 만들면 쓰레기가 된다!"는 너무 극단적으로 바라본 입장이네요.

      글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건희가 한 말을 틀어 쓴 것이니까요.

  30. jade 2010/02/19 17:31

    모든 세상이 정직했으면 좋겠다던..건희형...애플사 때문에 전직 예상...개콘으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26 14:30

      캐콘에는 이미 쥐박이가 진출해서 자리가 없을 듯하더군요.

  31. 뚜찌`zXie 2010/02/27 01:19

    어머나.. 햅틱 UI 올렸더니
    저런 꼴 나는군요..

    햅틱UI(터치위즈)는 능력자네요...

    전 저거 주면 씁니다. 가격만 싸다면 살겁니다.
    대신, '스마트폰이 아니라 피쳐폰이다'라고 자기 최면 걸어야 할듯 싶습니다.

    피쳐폰이 저 정도면 좋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28 01:44

      하드웨어에 대한 평은 좋더군요. 일부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도 있고요.

  32. Shartia 2010/03/08 16:44

    저런 물건을 만들어내다니... 삼성은 정말 대단하네요.

    사용하다가 혈압이나 안 오르면 다행일 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11 11:34

      일부 괜찮다는 평도 있지만 제품을 만드는 마인드 자체가 안됐으니까요.

  33. 울레즈 2010/03/16 19:00

    도아님의 블로그를 애용하는 사람으로 이번글 잘 읽었습니다.

    삼성전자 그 쓰레기 같은 기업은 애기만 들어도 역겹습니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그 운영체제 '바다'도 내 생각엔 완전한 실패작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정부가 한국형 스티브잡스를 양성하겠다는 애기도 다 개뼉다귀 같은 소리입니다.

    (IT에 대해 조금이라도 상식이 있는 분들이면 이 말이 결코 거짓이 아님)

    일개 기업(MS) 에 독점을 당하고 협박이나 당하며 active-x라는 쓰레기 정책을
    고수하는 주제에
    웹표준이 어쩌고 저쩌고 IT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애기가 넌센스죠.

    그리고 도아님의 블로그를 읽다가 네이버에 관련된 애기가 나오길래
    (꿈틀꿈틀 님의 블로그와 비슷하다는 생각) 잠시 그 애기를 할려고 합니다.

    너무 긴글이 될수도 있으니 이점 양해 합니다.

    저는 최근에 네이버를 탈퇴한 사람입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의 회원가입을 할떄 주민번호를 물어보는 것이 짜증나는 것이 첫번쨰
    원인이고 둘쨰는 똑같은 사람이 보낸 스팸이 계속 날라오는 것 때문에 왕짜증이
    난것이며 (도아님 께서도 꿈틀꿈틀 님의 네이버 저질 스팸정책을 읽어보셨을 겁니다)
    셋쨰는 CPU를 무진장 고문해대는 비표준 웹사이트 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로 웹검색을 하다보면 CPU 에서 요란한 바람소리 때문에 시끄러운 일이 다반사입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네이버를 탈퇴하고 핫메일로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웹페이지는 구글영문(www.google.com/intl/en/) 을 메인 홈페이지로 마련.

    (아! 참 넷째는 최근에 뉴스에 나온 것 중에 사이버 망명설이 있는 것도 이유가 됨)

    그러나 이 글을 쓰는 저는 핫메일도 그다지 좋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민번호등 개인 신상정보를 그다지 요구하지 않는 점과 서버가 외국본사에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심이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MS 의 뻥튀기 마케팅

    (닷넷 프레임워크, 윈도우 비스타 보안, 그 밖의 기타등등)에 질렸을 뿐더러
    메일을 주고 받거나 컴파일러(비쥬얼 스튜디오 ) 다운 및 인증, MS의 주력제품(윈도우, 오피스) 등을 구매하는 일이 목적이기 떄문에 핫메일에 가입한 것입니다.

    나머지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나 메신저는 전혀 쓰지 않기 때문에 필요없습니다.

    또한 제가 삼성전자 못지 않게 짜증나는 기업이 있으니 SK 텔레콤의 싸이월드 입니다.

    지금 현재 대학생인 관계로 친구들과 자료를 주고 받는 것이 거의 네이트온인지라
    안 쓸수는 없지만 네이버로 된 아이디를 어쩔 수 없이 써야 하는 것이 불편이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말하면 네이버를 탈퇴 했기 때문에 id를 핫메일로 바꿔야 하는데 그 서비스를
    작년에 완전히 중단되었다고 하길래 어쩔수 없이 쓰고 있음).
    게다가 고객서비스는 더욱 가관이죠 (무슨놈의 상담원이 하루종일 전화받는다고 야단인지
    ........)
    그래서 저는 싸이월드도 대학 졸업하자마자 탈퇴 할 생각입니다.
    (보안도 허술하고 회원가입할떄 개인정보 묻는것도 한몫 거들음).

    이상 글을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그리고 도아님의 이번글을 읽다가 네이버와 싸이월드에 대한 원한이 용솟음쳐
    참지 못하고 쓴 것입니다.
    도아님의 글 주제를 쓰다가 갑자기 샛길로 빠진 것을 다시 한번 양해 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17 09:07

      삼성, 네이버, SK 모두 비슷한 기업이죠. 창의력은 없고 부정과 부패를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으니까요. 저는 싸이는 아이디 자체가 없습니다.

  34. 울레즈 2010/03/28 21:1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5. BlastSound 2010/04/09 16:09

    삼성 핸드폰은 그냥 공짜폰이 최고인 거 같네요.
    뭐 공짜폰이 k3g 가져다가 인코딩해서 넣었더니 176x144 인가 하는 원본 크기가 아니니까 초록/흑백/파랑 부분이 나뉘어 나오고... mp3 플레이어는 20곡만 재생하면 메모리 오류 나고... 오즈 풀브라우징 같은 경우는 적당한 때 메모리 오류 나고... 메시지 와도 인식을 가끔 안 하고... 전화 소리는 작고... DMB는 17MB 내장메모리에만 녹화 가능하고... 버튼 위치가 괴상하고...
    이 핸드폰 쓰면서 좋았던 건 알람이 확실하단 거, '산들바람'이란 벨소리가 있다는 거 밖에 없네요. CYON건 알람이 가끔 안 울려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10 10:15

      저는 공짜로도 안씁니다. 삼성, LG 모두 기능이 너무 없더군요. 실버폰도 아닌데. 그래서 전 스카이나 큐리텔을 주로 씁니다.

  36. Bright Wisdom 2010/04/13 13:23

    이것은 정말 순수한 질문인데, 하드를 샀을 때 파티션 할당이 안되어 나오는 경우가 있나요? 전 삼성 750G 하드 멋모르고 샀다가 된통 얻어 터진 적이 있어 삼성 물건만 보면 치가 떨립니다만, 제가 오해하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14 10:10

      원래 파티션이 나눠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 출고됩니다. 제가 받은 하드는 모두 그렇더군요.

    • 가키 2010/04/27 10:59

      흠. 그 동안 하드를 사셨을 때 파티션이 되어있었나요?
      그럼 중고를 사셨단 얘긴데. 오히려 그동안 사신 곳에서 따져야 할 것 같은데요.

  37. gool 2010/04/20 13:49

    일하는 곳에서 형님 두 분이 옴니아2와 아이폰을 가지고 계셔서 스토어 빨리 들어가기 대결을 해봤는데,
    결과는 말하나 마나 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8. shyjune 2010/06/04 10:08

    이건희 회장님께서 삼성의 미래에 대해 벌써 두 차례나 예언하셨군요. 역시 대단하십니다..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6/04 13:21

      예. 대단하시죠. 그래서 건희제로 불리죠.

  39. 비온뒤햇살 2010/06/04 10:11

    이건희씨가 스스로 모순에 빠진 거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6/04 13:22

      예. 그래서 모든 국민이 정직했으면 좋겠다라는 발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40. 일분일초 2010/06/04 10:14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단 한번도 사용자를 배려해서 물건을 만들어 본적이 없는 삼성이다. 이제와 이런 배려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질 수는 없다

    라는 대목이 좀 오버스럽네요. 이 한줄 때문에 글 전체의 신뢰도도 떨어지는 듯.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6/04 13:25

      오버스러워 보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은 님 IP 조회 결과입니다.

      IPv4주소 : 122.101.16.0-122.101.31.255
      네트워크 이름 : SAMSUNGNETWORKS-INFRA
      연결 ISP명 : SAMSUNGSDS
      할당내역 등록일 : 20060912
      할당정보 공개여부 : N

      [ IPv4주소 사용 기관 정보 ]
      기관고유번호 : ORG3227
      기관명 : 삼성에스디에스(주)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동
      우편번호 : 135-080

      [ 네트워크 담당자 인물 정보 ]
      기관명 : SAMSUNGSDS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동
      우편번호 : 135-080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이제 왜 오버스러운지 알겠죠?

  41. Big-Oh 2010/10/26 01:31

    삼성에 대한 비판글이 주고.. 추가로 몇몇 기업에 대한 글을 많이 쓰셨는데요.
    애플에 대한 비판은 없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못 찾은건가..
    중국과 한국의 신제품 교환 정책이 서로 다른데... 규모가 작아서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기에는
    억울한 생각이 들어서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0/26 09:11

      삼성에 대한 비판글이 주고.. 추가로 몇몇 기업에 대한 글을 많이 쓰셨는데요.

      모르면 안쓰는 것이 최선이겠죠. 삼성에 대한 비판이 주가 아니라 악덕기업에 대한 비판이 주이고, 그 중에 악행을 가장 많이 저지른 삼성, 네이버, 이스트에 대한 글이 가장 많죠.

      애플에 대한 비판은 없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못 찾은건가..

      님이 애플을 싫어한다고 제가 비판해야 하나요? 애플이 싫으면 님이 직접 쓰세요. 여기서 찾지 말고.

      중국과 한국의 신제품 교환 정책이 서로 다른데... 규모가 작아서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기에는 억울한 생각이 들어서요.

      알고 쓰세요. 먼저 규모가 작아서 발생한 일이 아닙니다. 또 억울해서 쓰는 것은 비판이 아니라 비난이죠. 전 비난은 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이 우리나라를 이렇게 대접하는 것은 애플의 문제가 아니라 국내 환경의 문제죠. 애플 컴퓨터로 접근할 수 있는 관공서, 금융권이 있나요? 이런 나라가 대접 받기를 원하는 것이 더 우수운 것 아닌가요?

  42. ho 2010/11/07 22:40

    그런데 저런 쓰레기제품을 왜 국민들은 자꾸 속으며 살까요?
    바로 언론에 의한 세뇌 탓이 제일 큽니다
    삼성의 똘마니 하수인 조중동(특히 중앙)이 매일같이 삼성찬양에 혈안이 되있으니
    그걸 언제나 곧이곧대로 믿고 당연히 삼성제만을 살수밖에 없죠
    삼성이 망하려면 제일먼저 삼성의 주둥아리 '중앙일보'를 폐간시켜야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1/08 09:08

      조중동 뿐만 아니라 국내 언론은 모두 삼성에 점령됐습니다. 며칠 전 경향에 이건희 기사가 하나 올라왔는데 딱 하루만에 삭제했더군요. 그만큼 삼성이라는 범죄집단의 힘이 큽니다.

  43. 정직이 2010/11/11 21:53

    바다 운영체제는 삼성이 만든것이 아니고 중소기업이 만든것을 뺏은것으로 아는대
    삼성이 만든것이 맞나요????
    글내용보면 바다운영체제 삼성이 만든걸로 나오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1/12 09:25

      그 논리면 바다는 운영체제가 아니라 미들웨어죠.

  44. tanoloke 2010/11/18 09:46

    삼성 보니 안드로이드도 햅틱 UI얹어서 다 버려놨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주소록을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자체주소록에서 관리를 하니 스팸 필터도 제대로 못 쓰는 폰이 되질 않나..

    덧. 블로그에 모바일 페이지 좀 만들어주세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이드바 때문에 불편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1/18 09:49

      있습니다. 자동으로 접속되지 않는 것 뿐입니다. http://offree.net/i 로 하면 아이폰, http://offree.net/m 으로 하면 휴대폰입니다. 즉, 두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에서 그 쓰레기 같은 햅틱에 집착하는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안드로이드는 루팅을 하면 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데 그게 다 뻘짓 때문이니...

  45. 메튜 2011/06/20 22:23

    으흠 글쎄요, 분기별 판매 대수를 WP7조차 뛰어넘었고
    유럽 시장에서의 반응도 상당히 좋은편인걸로 알고있는데..
    어플갯수도 지금 2만여개가 넘는걸로 알고있고요..
    제 지인의 바다를 접해봐도 느리다는 느낌도 없었고..
    UI야 터치위즈 채택한건데 뭐가 쓰레기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그저 이건희씨를 까고싶어서 쓰신글인건지..
    으흠

    perm. |  mod/del. reply.
    • 지나다 2011/06/21 09:03

      으흠. 글쎄요. 아는게 없는 사람인 것은 분명하고.
      더구나 밥통들의 모임인 네이버를 쓰고.
      님이 쓰레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저 이글 까고 싶어서 쓴 댓글로 밖에 안보이네요.

    • 도아 2011/06/28 18:12

      지나다//
      네이버 사용자는 하나 같이 머리를 망치로만 사용하는 듯 하더군요.

  46. 꼴통삼성추방!! 2011/07/12 17:27

    전 샘슝 놋북 쓰고 나서부터 샘슝을 꺼리게 되었죠... 놋북으로 플밍하는데 거의 5분만에 짜증나는 파란 화면이 뜨지 않나, 복구솔루션으로 밀어도 그 짜증나는 파란 화면이 뜨질 않나... 차라리 4년전에 산 손휘 놋북이 더 낫더군요... 덕분에 집에 전자제품은 거의 다 손휘이죠...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7/13 08:41

      삼성은 정말 쓰레기죠. 안쓰는게 최선인데 광고에 속아 계속 사는 것을 보면 답답하죠.

  47. 2012/01/21 18:04

    사실 이 글은 삼성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기업이 해당되네요. 삼성 Lg 애플 htc MS 등 기업들은 이윤을 주 목적으로 하나까 이윤은 추구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뿐만 아니라 하청업체까지도 의견을 묵살하는 경우가 빈번하니까요 어쩔 수 없는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떤 기업이 조금 더 상대방을 배려하는지가 관건이겠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1/22 10:29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다 똑 같다고 물타기 하기전에 공부를 먼저하기 바랍니다. 하청업체의 입장에서 바라본 애플과 삼성를 보기 바랍니다.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이윤 추구에도 상생이 존재하죠. 외국의 대부분의 기업은 파트너 관계를 맺는 반면에 국내 기업은 하청 관계를 맺죠. 님은 바로 이런 기본을 모르기 때문에 삼성과 애플 모두 해당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요.

  48. 근근 2012/02/14 19:23

    제친구박모씨는 아빠가핸폰바궈준다고했을때 삼성이라서 바다폰을샀는대 뼈저리게후회하고잇습니다
    제가직접봤는데 카톡도호환이안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그 친구가 다음에갤럭시노트를 산다고합니다
    한번세뇌당하면 빠져나오지 못하는것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2/02/15 09:36

      국내에서는 언론에서 워낙 세뇌를 많이해서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노트를 구매한 사람들도 후회를 많이 하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