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공유로 월 1800만원을 번다?

월 1800만원?

지난 3월 1일 방영된 취재파일 4321을 보니 아주 재미있는 내용이 나온다. 불법자료 공유로 월 1800만원, 년 2억이 넘는 돈을 벌었다는 것이다. 보통 웹하드에서는 올리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내려받은 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최초의 웹하드로 꼽히는 아이팝에서는 이런 올린이 보상이 없지만 이후에 생긴 웹하드 대부분은 이런 보상제를 사용한다.

목차

월 1800만원?

요즘은 프로는 거의 보지 않는다. 그나마 보던 프로가 '시사기획 쌈'과 '취재파일 4321' 정도다. 그러나 지난 주 시사기획 쌈이 다시 한번 복종의 진수를 보여준 뒤 '시사기획 쌈'도 보지 않는다. 취재파일 4321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주로 다루는 분야가 민감한 시사가 아닌 일상인 경우가 많아 그나마 보는 프로다. 취재파일 4321에서도 철거민 문제를 다루었다. 철거민 문제라고 하면 가장 큰 사회적 이슈가 됐던 는 다루지 않고 일반적인 철거민의 문제를 보도하는 복종의 진수를 보여 주었다.

아무튼 지난 3월 1일 방영된 취재파일 4321을 보니 아주 재미있는 내용이 나온다. 불법자료 공유로 월 1800만원, 년 2억이 넘는 돈을 벌었다는 것이다. 보통 웹하드에서는 올리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내려받은 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최초의 웹하드로 꼽히는 에서는 이런 올린이 보상이 없지만 이후에 생긴 웹하드 대부분은 이런 보상제를 사용한다.

억소리나는 수익

월 1500에서 1800을 벌었다는 제보자. 국내 10위권 내에 드는 헤비업로더라고 한다. 헤비업로도의 경우 상당한 수익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그 수익은 정말 억소리가 난다. 월 1500에서 1800이면 년 2억 가까운 금액이다.

과연 사실일까?

일단 '취재파일 4321'의 보도에 따르면 이 사람이 수익을 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700M짜리 파일 하나를 웹하드에 올리면 3만명이 내려받는다고 한다. 내려받는 비용은 10M에 1원 정도 하기 때문에 700M를 내려받는 비용은 70원이고 3만명이 내려받아 웹하드 업체에서 버는 수익은 210만원. 올린이에게 지불되는 금액은 21만원이라는 계산이다. 한달에 1800만원을 벌려고 하면 700M짜리 파일 하나를 올린 뒤 총 9만명이 내려받아야 한다.

참 쉽게 내는 21만원의 수익

설명을 보면 21만원의 수익을 참 쉽게 낸다. 만약 저렇게 쉬운 일이라면 모두 불법자료 공유를 하겠지만 사실 쉽지 않다.

"올리는 파일의 수가 많고 올리는 웹하드가 많다"면 불가능할 것 같지는 않다. '취재파일 4321'에서는 가장 빨리 올릴 수 있는 비밀로 무한이라는 릴그룹[1]을 꼽고 있다. 그러나 무한보다는 자동 녹화 시스템을 갖추고 녹화를 뜨는 Ental의 자료가 무한의 자료보다 먼저 올라온다. 즉, "무한릴 보다는 Ental를을 내려받을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이다[2].

또 대부분의 웹하드에서는 먼저 업로드한 사람에게 우선권을 준다. 즉, 각각의 웹하드 중 파일을 가장 먼저 올라온 파일만 남고 나머지는 중복 업로드로 삭제[3]된다. 따라서 상당히 많은 웹하드에 거의 동시에 파일을 올려야 선점이 가능한데 이 것이 현실적으로 얼마나 가능할지는 의문이다.

두번째로 하나의 파일에 대해 다운로드수는 정말 인기있는 자료이고 회원수가가 수십만인 경우라고 해도 "내려받기 횟수는 100회를 넘기 힘들다". 다음 그림은 국내최대의 클럽으로 불리는 의 파일 잔여일 수가 0인 파일의 조회수 이다. 조회수가 100~300정도이기 때문에 실제 내려받은 횟수는 이 보다 훨씬 적으며 많아야 몇십명에서 백여명일 가능성이 많다.

국내 최대 클럽, 맨살클럽의 조회수

에서 시작해서 에 둥지를 튼 의 조회수. 파일 잔여일이 0~1일인 파일이지만 조회수는 300회 미만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실제 내려받기 횟수는 이 보다 훨씬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 파일을 한번 올린 뒤 이 파일의 내려받기 횟수는 50일 동안 많아야 100회를 조금 넘는다고 보면 된다.

이런 웹하드 100여곳에 가입한 뒤 올리면 가능할 것 같지만 메이저 웹하드 10여개를 빼면 이런 웹하드를 통한 내려받기 양은 얼마되지 않는다. 거의 모든 드라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엠지넷의 조회수는 대부분 100 미만이다. 따라서 할인없이 마일리지는 돈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해도 하루에 60만원 정도의 마일리지가 발생하려면 최소한 1000개의 파일을 올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된다.

엠지넷의 조회수

한때 거의 모든 드라마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엠지넷. 그러나 웹하드를 바꾸면서 상당히 많은 자료가 유실됐다. 이 엠지넷의 회원수는 4만 5천명 정도로 작은 클럽은 아니지만 날짜가 꽤 된 드라마의 조회수도 대부분 100미만이다.

올리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업로드 속도가 아주 잘 나와서 10MCps[4]가 나온다고 했을 때 700M짜리 파일 1000개를 올리는 시간은 약 20시간이 나온다. 업로드를 걸어두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 20시간 켜두면 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파일 하나를 올리려고 해도 내려받는 것과 다르게 올리는 것은 해야 하는 작업이 많다. 먼저 제목을 비롯한 내용을 입력해야 한다. 영화나 드라마라고 하면 잡은 화면을 함께 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이 시간을 고려하며 하루 종일 잠을 자지않고 올려도 하루에 1000개는 올리기 힘들다. 물론 처럼 파일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웹하드도 있지만 이런 웹하드는 메가당 받는 보상 비용이 훨씬 싸고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팔려고 하면 상당한 할인을 해야 한다.

밤새 파일을 올린다면 수백만원은 가능할 것으로 여겨진다. 또 내가 모르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 1800만원도 가능할 수 있다. 그러나 적어도 '취재파일 4321'에서 나온 방법으로 한달에 2000만원 가까운 돈을 번다는 것은 힘들 것으로 여겨진다. 아무튼 정말 "한달에 1800만원을 벌었다"면 그 노력을 다른 곳에 했어도 그 정도는 벌수 있을 정도로 어려운 일이다. 다만 불법공유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는 프로에서 왜 이와 같은 내용을 방영했는지는 조금 이해가 되지 않는다.

남은 이야기

& 처음 이 프로를 시청했을 때는 충북 충주시에 사는 김모씨라고 들었다. 나 역시 충북 충주시에 살고 있고 김씨이기 때문에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로 오인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자세히 들어 보니 충북 충주시가 아니라 충북 청주시였다. 또 본명은 아니겠지만 김형균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아울러 가지고 있는 파일 수는 100 테라 바이트라고 한다. 1테라 바이트 짜리 하드 100개를 사용하던 아니면 DVD로 구워 두었던 정말 엄청난 자료다.

토토디스크처럼 브라우저 기반의 웹하드를 사용하며, 개인클럽을 운영하는 경우 업로드 문제는 사라진다. 아울러 이런 개인클럽의 회원수가 수만명이라면 본문에 나온 것처럼 2000만원 가까이를 벌 수 있다. 문제는 이런 개인클럽은 한 개인이 수없이 많은 파일을 업로드했기 때문에 영파라치의 먹이가 되기 쉽다는 점이다. 따라서 1년간 틀키지 않고 운영하기는 힘들다.

관련 글타래


  1. 무한의 회원수는 맨살클럽 보다 약간 적다. 맨살클럽 회원수는 한때 40만에 육박했지만 잦은 웹하드 이전으로 현재 25만 정도이다. 
  2. 물론 업로더가 Ental릴도 올렸을 수는 있다. 그러나 이 경우 추가적인 비용이 더 든다. 
  3. 물론 릴 그룹이 다르면 중복 업로드로 보지 않는다. 
  4. 통신사에서 말하는 일반적인 속도를 기준으로 하면 80Mbps이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3/03 08:57 2009/03/03 08:57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350

  1. Subject :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용돈버는 학생들..

    Tracked from 좋은사람들 2009/03/03 15:11 del.

    오늘 조카와 함께 저녁을 먹었습니다. 가끔 둘만의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는지라 오늘은 맛있는 돼지갈비집에 갔습니다. 저는 소주한병으로 반주 한잔 하고, 조카는 사이다를 시켜서 한잔 건배

  2. Subject : 파일공유 사이트, 저작권자료 탐색 사실상 가능

    Tracked from 좋은사람들 2009/03/03 15:11 del.

    요즘 웹하드(일명 파일공유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달전 [IT&Com] -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용돈버는 학생들.. 이라는 글을 쓴 이후 관심을 가지고 유심히 살펴보게 되었습

Facebook

Comments

  1. 정암 2009/03/03 09:29

    결론은 취재파일 4321의 보도가 허구가 된다는 이야기네요..
    이제 언론의 보도도 신빙성이 없어지게 되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09:46

      예. 취재원을 검증하지 않고 취재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실적으로 너무 무리한 설정이거든요.

    • 옹기 2009/03/04 05:13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봅니다. 그 이유가 처음에는 저런 고수익을 내는게 힘들지 모르겠지만.. 가장 중요한 사실은 올린 파일은 누적된다는거죠... 오늘 100개를 올리면 100개 다운 받는 금액만 받지만 내일 또 100개를 올린다면 올린 파일 갯수가 총 200개죠.. 꾸준히 올리게 된다면 누적 파일 갯수가 많아지므로 나중에 더 올리지 않아도 수익은 계속 창출될 수 있거든요 ^^

    • 도아 2009/03/04 08:58

      옹기// 보통 그냥 누적되지 않습니다. 보통 웹하드는 누가 먼저 올렸느냐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 브라우저 기반인 경우에는 누적이 가능하지만 그 경우 하루에 10만명씩 내려받기는 힘들죠.

  2. 김진복 2009/03/03 09:30

    요즘은 불법 다운로드의 온상이었던 웹하드 업체들이 합법적으로 저작권을 확보한 컨텐츠에 대해서 유료 다운로드로 전화하고 있는추세더군요.
    모든 불법다운로드를 차단할수는 없겠지만, 음악이나 영화나 디지털 컨텐츠에 대해서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이용할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면 합니다.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09:47

      예. 특히나 영파라치처럼 실제 저작권자에게는 도움도 되지 못하고, 불법공유한 사람의 돈만 뜯는 그런 일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를 보호한다고 하면서 90는 영파라치가 먹으니까요.

  3. 구차니 2009/03/03 10:22

    아무래도 웹하드 업체에서 사용자 끌어 들이는 미끼로
    헤비업로더들에게 돈을 쥐어준다는 이야기도 간간히 나돌고 있던것으로 봐서는 저 금액은 순수하게 포인트로 받는다기 보다는 웹하드 업체에서 주는 금액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 다른 모습의 win-win일려나요..

    아무튼 핸드폰 mp3의 무리한 DRM 적용이라던가, 원저작자에게 가지 않는 말도 안되는 저작권법과 수익구조라던가는 일반 시민들이 인정할 만큼 깨끗하게 정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6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면 그 수익은 힘들죠. 다만 영파라치에게 수익이 가는 현재의 시스템은 분명히 개선되어야 합니다.

  4. 프리지앙 2009/03/03 10:22

    글 잘 읽었습니다.
    저작권자에겐 그만큼의 대가가 지불되고 이용자에게도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하는 그런 구조가 사회적으로 형성이 되고 이런 생각조차 안해도 되는 날이 속히 오면 좋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8

      예...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국내 업체의 경우 미국처럼 저렴하고 싼 대신에 폭넓게 쓰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오프라인의 논리에 사로잡혀 결국 이런 부정적인 거래만 생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5. 빛이드는창 2009/03/03 11:23

    TV를 보지 않아서 몰랐네요~
    위에 구차니님이 지적한대로 웹하드업체에서 이런 헤브업로더에게는 별도의 전략적제휴(?)를 하고 있을 듯 싶네요.
    불법다운로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글 잘 읽고 갑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8

      예. 그런 면도 많습니다. 대부분 사이트를 끌고 올때 커미션을 주니까요.

  6. 학주니 2009/03/03 11:25

    음.. 얼추 듣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저런 세계를 직접 보면 좀 황당할 듯 싶어요.
    물론 방송의 내용 중에 허구가 너무 많아서 그랬지만 말이죠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9

      예. 도대체 얼마나 해야 저런 금액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방송에서 지나치게 제보자의 말에 의존한 것 같더군요.

  7. 최면 2009/03/03 11:4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9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메일인 경우 직원끼리 알려주는 것으로 보면 되니까요.

  8. j준 2009/03/03 12:05

    왠지 남의 나라 이야기같아서...하긴 회원가입 권유형 사이트(일명 파트너사이트)로 월 천만원 정도 수익은 얻는다고 하더군요.

    오랜만에 듣는 그리운 이름 '맨살클럽'에서 피식~ 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19

      파트너 사이트로 그정도의 수익이라면 방문자 수가 상당하겠군요.

    • j준 2009/03/03 12:23

      도아님도 잘 아시다시피...
      성인사이트들이죠 뭐;;;

  9. 제가 알기로는 2009/03/03 12:10

    헤비 업로더들은 웬만한 웹하드 사장(?)들과 라인을 형성하고 있구요.

    단순히 포인트를 먹는게 아니고 뒷돈 거래가 있는걸로 압니다.

    이벤트 할때 상품도 직원들끼리 나눠갖는게 아닌한 알음알음 몰아주는 걸로 알구요.

    글에서 예를 들었던 맨살클럽 같은 경우가 대표적으로 웹하드업체를 옮기면서 이적료 비스무리하게 챙긴걸로 알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20

      알고 있습니다. 맨살에 대한 글은 이 글외에도 여러개 있으니까요. 아울러 너무 많이 챙겨서 말도 많았죠.

  10. ^^ 2009/03/03 12:21

    그러면 이런 방법을 써도 되겠네요..

    심부름 센터에 돈 주고 서울시내 노숙자의 신상정보를 입수한 다음
    그걸로 웹하드 업체에 가입을 합니다. 그 노숙자의 이름으로 클럽을 열어서
    활동을 하는 거죠.. 물론 그 노숙자의 이름으로 휴대폰도 열고 말이지요.

    그렇게 하면 설령 영파라치에게 걸렸다고 해도 내가 걸리는 건 아니지요..
    그 노숙자가 걸리는 거니까요..

    뭐 물론 100% 저 사실을 믿을 수는 없겠지만.. .
    그런 방식으로 활동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2:23

      글에도 있지만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 한 부분은 없습니다. 힘들다고 했죠. 다만 노숙자 이름으로 가입한 뒤 클럽을 개설하고, 회원수가 수만명이 되려고 하면 몇년은 걸리겠죠.

    • 길바라기 2009/03/05 12:03

      부끄럽습니다.

      저는 한 번 쯤 노숙자 등을 동원하여 차명, 대포폰/통장/주민증 등 이용하는 나쁜 생각을 해본 바가 있습니다.

      혹,, 가능하더라도 우리 젊은이들이 이를 용기있게 거부할 수 있는 가치관을 심어주는 사회환경/교육이 아쉽습니다. 쩝쩝...

  11. minerva 2009/03/03 12:56

    방송한거 보고나서, 블로그에 글 올리실줄 알았는데.. 역시나 올리셨군요..
    백인백색이라고 하는데 참 오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을 자꾸 공화국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예전부터 왜 자꾸 공화국으로 표현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전 삼성을 제국이라고 불렀거든요.
    삼성은 제국을 꿈꾸고 있다고.. 사람의 생각이라는게 뜻이 통하는 사람끼리는
    비슷한 면도 있나 봅니다...

    아무튼.. 저도 잠시나마 저런세계에 몸을 담은적이 있었는데..
    저렇게 버는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극소수에 불과하구요..
    다른 모든걸 포기하고 저것만 해야합니다. Two Job이나 이런건 불가능하고요..
    뉴스그룹,ftp,릴그룹 사이트(릴그룹마다 ftp나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waf도 있죠)
    릴리즈 뉴스그룹 등을 항상 모니터링 하고, pc여러대로 동시에 업로드 다운로드하고..
    주식이나 증권 매매할때도 이런식으로 동시에 모니터링 하면서 시장변동을 수시로
    관찰하고 대처하는데 사람이 할짓이 못됩니다.

    그외 일반 개미(주식에서도 개미라고 그러죠..)들은 그야말로 시간만 날리고 허탕만칩니다.
    예전에 저도 하루에 많을때는 500GB이상을 한달동안 몇십TB를 업로드한적도 있는데 그때 한달에 20만원정도 벌었습니다.
    그것도 현금도 아니고 포인트(사이버 버니)같은걸로 주고 사용에 제한이 많기때문에 실제 현금 액면가 가치로 따지면 더 낮습니다..
    한마디로 미친짓이죠.. 친구돕는다고 하고, 아는사람들 친분때문에 몇달 하기는 했는데, 저렇게라도 돈 벌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차라리 전단지 알바를 권해주고 싶군요.. 아마 시간대비 돈을 훨씬 더 많이 벌겁니다.

    그리고 웹하드업체나 P2P업체도 문제가 많습니다. 실제 원흉이라고 볼수있어요..
    업로더들에게 다운로드 수익의 몇%주고 이런것도 대부분 생색내기이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업체에서는 저장 공간만 제공해주고 거기에 뭘 저장하는지
    관여하지 않는데, 저작권협회나 영화배급사를 비롯해서 주위에서 하도 압력이 많아서 업로드 제한하고 검색어 필터링하고 이러는데.. 이것도 다 보여주기 입니다.
    겉으로만 보여주기 식으로 합니다.

    대형클럽(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이 하나만 박살이 나도 당장 웹하드업체의 매출이
    억단위가 줄어들어 버립니다. 얘네들은 어떻게해서든 클럽을 보호하고 그것도 부족해서 타 업체의 대형 클럽을 서로 끌어들이려고 운영진에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이런것도 rebate라고 할수있을까요.. 서로 끌어가려고 은밀히 경쟁도 합니다.
    대형클럽에는 이들 웹하드업체의 직원들도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서 모니터링하고 그리고 저작권협회나 단속이 들어오면 먼저 귀뜸해서 알려줍니다. 보호해줘야죠.. 밥줄인데.. 돈벌어주는데..

    클럽 운영진들도 더러운 놈들 많습니다. 지들끼리 나눠먹기 하는놈들도 있고, 회원들 돈을 돌려서 먹는놈도 있고.. 예전 idisk에서 제일큰 클럽이 돈 돌려먹은걸로 문제된적이 있죠.. 뭔소리인고 하니 회원이 1달에 3만원(idisk에 지불하는)을 내면 클럽에 가입해서 자료를 다운받을수 있는데, 3달에 3만원 회비로 해서 idisk에는 5MB만 할당하라고 권유하고(공짜용량) 회원가입받아줘서 3달동안 사용하게 허가해준겁니다. 그럼..결과적으로 3달에 3만원 내는 회원은 다른 회원들이 지불하는돈에 기생하는 꼴이죠.. 그 돈은 업체에서 먹는게 아니라 운영진들이 꼴까닥~
    운영진하면 이것저것 혜택이 나오기는 합니다. 월정액권도 여러장 나오고 패킷도 많이 나오고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 이런거 다 나눠먹기 합니다.. 물론 모든업체가 그렇지는 않겠죠..

    게중에는 진짜 좋은 의도 순수한 의도로 자료를 공유(물론 지적재산에 대한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울수는 없지만) 하는 클럽도 있기는 있어요. 아함세(아이들과 함께 하는 세상)같은.. 그런데 똥물사이에 끼어있으면 혼자서 아무리 깨끗해지려고 해도 밖에서 볼때는 다 같은 똥물로 보일수밖에 없겠지요..

    영파라치다 뭐다 백날 업로더들만 잡아서 족쳐보았자 절대로 못막습니다.
    웹하드 업체를 잡아 족쳐야죠.. 그런데 그것도 아마 안될걸요.. 얘네들도 다 믿는구석이 있으니까 그렇게 하는겁니다. 저작권협회와 문화관광부등의 관련 기관에 높으신 귀족분들과 이미 다 연줄이 닿아 있어서 지들끼리 서로 봐주고 나눠먹고 그런 체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확인된 사실이 아니라 소문) FBI안에도 릴그룹과 이어진 정보통이 있다고 합니다. deviance하고 reload그룹하고 razorback서버를 덮쳤을때.. 미리 선수를 치고 다 빠져나갔는데 정보가 다 새어나가는게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아무튼 어떤 사회적인 현상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다각적으로 분석을 하고 원인을 파악해야지.. 한곳에서만 문제를 찾고 해결하려고 하는 근시안적인 시각으로는 통하지 않습니다.

    웹하드,p2p 사용자들도 아주 현명하고 잘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려면 패킷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웹하드 업체에 결제를 했으니 자신은 아무 잘못도 없고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한것이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주로 어린연령으로 내려갈수록 많아집니다.
    이게 아이들 잘못일까요... 환경은 어른들이 다 갖추어 놓고 그렇게 조성해 놓고 이제와서 저작권 어쩌고 아무리 떠들고 해봐야 소용이 없을겁니다..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사람이 챙긴다고하는데.. 죽어라 만드는 놈(제작자)은 따로있고, 그걸로 배채우는 놈(정부기관 고위 귀족분, 웹하드/p2p업체, 일부 운영진)들은 따로 있고.. 그러니깐 제작자-소비자 사이에 이런 똥물들이 끼어있는겁니다. 그러니 지져분해 질수밖에..

    에구.. 너무 주저리를 떨었는데.. 결론은
    불법복제다 뭐다해서 막으려고 해도 지금과 같은 방법으로는 절대로 막을수 없다는거.. 막으려면 일단 웹하드 업체부터 잡아 족쳐야 하는데, 그전에 공직자들의 부정부패에 대해서는 극약처방을 내려서 이들이 몸사리게 만들어야 하고, 그래야 웹하드 업체들에 대해서도 철퇴를 내릴수가 있으며 웹하드 업체들이 압박을 받으면 업로더들에게도 제한을 가할수밖에 없을테고.. 근본적으로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유아기부터 학교교육과정에서도 바르게 심어줄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차적으로는 가장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볼수도 있지만.. 컨텐츠 개발자 - 소비자 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좀더 효율을 극대화한 전달과정, 즉 유통과정을 단순화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서 공급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런면에서 보자면 일부 업체들이 배급사나 유통사와 손잡고 정품컨텐츠를 다운로드로 판매하는것은 좋은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영화한편을 보통 2~3천원이면 다운받을수 있으니.. 뭐 패킷으로 음성적으로 다운받는데 드는 몇백원에 비하면 비싸기는 하지만.. 이정도 가격까지 비싸다고 한다면 도둑놈 심보라고 할수밖에는...

    방송보고서 혹시나 하는 우려가 들더라고요..
    저거보고서 철없는 중고딩..(아직 초딩들까지도..)들이 혹시라도 돈벌어 보겠다고
    따라하는거 아닌지..하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3:01

      저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해도 상당히 오래전에 뉴스그룹과 다른 릴그룹에서 잠깐 활동했던적이 있기 때문에 저도 어떤 구조인지는 대충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법이 재미있는 것이 바퀴벌레가 출몰하면 바퀴의 서식지를 없앨 생각은 하지 않고 바퀴벌레의 행동을 제한하는 법을 만들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날 만들어 봐야 아무 소용이없죠.

    • bananarama 2009/03/04 20:15

      뉴스그룹,ftp,릴그룹 사이트(릴그룹마다 ftp나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waf도 있죠)

      ==>옛날얘기입니다;; waf는 릴 접었구요
      지금 나오는 waf 얘기하시는거면 그건 중국 짝퉁릴이랍니다



      저작권협회와 문화관광부등의 관련 기관에 높으신 귀족분들과 이미 다 연줄이 닿아 있어서 지들끼리 서로 봐주고 나눠먹고 그런 체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올법한 얘기네요
      이렇게 했다간 다 X 됩니다
      웹하드가 법으로부터 안전한 이유는 웹하드측에서 주장하는 내용들이 법적으로 하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12. Republicanism 2009/03/03 13:17

    방송 보면서 얼마나 황당했는지...

    진짜 말도안되는 얘기임... 업로드 해서 한달에 2천은 진짜 완전 조작임...

    피디들이 한번 해봐야 알지.. 스샷도 찍어야 하고, 동영상 주석도 달아야 하고,, 하나 업로드 하기도 얼마나 힘든데....

    현실을 모르는 소리... 완전 과장해서 부풀려 방송하는 KBS 진짜 신뢰도 제로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4:00

      저도 황당하더군요. 만약 저렇게 번다면 다들 업로더로 나서죠. 특히나 아무것도 모르는 청소년은 저것을 희망으로 삼을 수도 있는 문제인데 너무 검증하지 않은채로 방영한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 길바라기 2009/03/05 11:49

      KBS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언론/방송이 보여주는 한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전자신문 같은 곳이나 다나X 같은 곳의 뉴스 보도에도 보면 정말 대놓고 광고/마케팅 하거나 말도 안되는 내용이 기사랍시고 심심찮게 나타나잖아요.

      최소한의 검증 노력은 하고 보도하는 것인지... 참...

  13. SonOGong 2009/03/03 14:07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4:41

      글에도 있지만 KBS에 나온 방법이 문제라는 것이지 뒷 거래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저 역시 뒷돈받고 업로드하는 사람이나 클럽을 끌고 가는 예는 많이 봤으니까요.

  14. 요즘들어 2009/03/03 14:27

    잘 읽고 갑니다 *^^*
    저는, 요즘들어 왠지 언론의 기사들 대부분이 오버스러운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시사프로그램조차도 약간의(?) 오버를 가미하나 보네요

    perm. |  mod/del. reply.
  15. 익명 2009/03/03 14:49

    맨살클럽에서 인기 없는 다큐 자료보다는 영화 자료를 기준으로

    계산해보세요.

    지금 확인하면...영화쪽 자료의 파일 잔여일이 0~1일인 자료들의

    조회수는 최소 2천에서 ~ 최고 1만이상이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5:07

      TV 자료를 잡았는데 남아있는 것이 다큐였던 모양이군요. 영화는 당연히 조회수가 높지만 매일 올리기는 힘들죠. 또 TV 자료에 비해 조회수 대비 다운수가 낮습니다.

    • 익명 2009/03/03 16:38

      저 같은 경우 맨살에서 tv 자료 보다는 영화쪽을 이용하고 있는데;; (자랑은 아닙니다;;)

      가장 사용자 비중이 높은 자료쪽을 기준으로 계산할
      필요가.....^^;;

      맨살클럽에서 유저의 다운 비중이 낮은(조회수기준) 자료로 계산을 하시면;;

      한번 맨살에서 다운 비중이 높은 자료들로 계산을
      해보세요

      영화, 성인자료, 음악등의 자료들로...

      맨살클럽에서 tv자료는 전체 자료중 일부죠


      "TV 자료에 비해 조회수 대비 다운수가 낮습니다"

      정확한 다운수를 알수 있나요?
      (전 높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 도아 2009/03/03 17:02

      예전 기준입니다. 예전에는 다운수, 조회수, 업로더 모두 표시됐었죠. 요즘은 문제가 되기 때문에 다 숨기고 조회수만 표시하지만요. 그리고 영화라고 하면 매일 업로드할 양이 얼마되지 않습니다. 또 먼저 업로드 하기도 힘들고요.

  16. 좋은사람들 2009/03/03 15:13

    관려글이 있어서 트랙백 남깁니다.~ 컴퓨터 포멧중이라 오늘은 인터넷을 거의 못했네요~; 빨리 설치하고 둘러보러 오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7:06

      예. 저랑 거의 비슷한 글을 올리셨더군요.

  17. 의리 2009/03/03 15:26

    전 업로드 속도가 안나오므로 패스 ㅋㅋ

    perm. |  mod/del. reply.
  18. a? 2009/03/03 16:13

    정말 저렇게 벌 수있다면 너도나도 달라붙겠지만...
    저럴리가 없겠죠 ㅎㅎ;;


    ps. 서박이가 뭔가 하고 읽어봤더니...ㅎㅎ
    결국은 그 몹쓸 분을 지칭하는 거군요
    쥐박이(써도 되나;;)에서 바껴서 없어진줄 알고 흠칫 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7:07

      예. 그분을 말하는 것입니다. 쥐박이라고 하면 애꾿은 쥐박이가 슬퍼하기 때문에...

  19. 할룽 2009/03/03 16:15

    야동의 경우에도 장난아닙니다. 인기있는곳이면 조회수와 다운로드수는 엄청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7:07

      브라우저 기반으로 개인클럽을 운영하는 경우가 아니면 일반 웹하드 중 성인자료를 허용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20. 공상플러스 2009/03/03 16:31

    어떤 보수지에서는 블로그로 하루에 2시간 투자해서 500만원 벌었다는 어이없는 기사도 떴었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7:07

      저도 봤습니다. 거의 소설이더군요.

    • 길바라기 2009/03/05 12:13

      '보수지'씨께서 '쩐'을 숭상하셔서 블로그도 그저 '쩐'으로 보셔서 그럴 겁니다.

      왜넘들은 '칼'을 숭상하시고 친왜(?)파들께서는 '쩐'을 숭상하시니 친왜교육을 참 잘받으셨음을 알 수 있겠지요.

  21. hentol 2009/03/03 16:33

    요즘엔 방송자료, 영화는 수익을 목적으로하는 업로더에게는 어필이 되지않고, 성인자료가 많이 어필됩니다. 용량 크게하고 스크린샷을 자극적으로 올려서 팔면 하루에도 1000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결국 맘먹고하면 1800 버는것 가능할 듯 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7:09

      성인자료가 많으면 수익은 많이 증가합니다. 그런데 성인자료를 허용하는 웹하드는 많지 않더군요. QFile처럼 자신의 PC를 서버로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면 대개는 삭제되더군요.

      더구나 이렇게 업할 수 있는 이유로 '무한'이라는 릴 그룹을 들었기 때문에 TV로 타겟을 맞춘 것입니다.

    • hentol 2009/03/04 10:46

      위디스크와 유사사이트(파일노리, 파일몬)등이 성인컨텐츠 업로드도 사실상 적극 지원하고, 캐쉬의 현금화도 쉽습니다. (수수료가 50%정도니 업로드로 벌어들인 캐쉬의 반밖에 못가져가긴 하지만요) 다른일 안하고 업로드에만 매진한다면 1800만원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정도 되면 벌긴 벌더라도 저작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사범이 되겠지만요.

    • hentol 2009/03/04 11:00

      위디스크에서 접속해서 보이는 아이디를 무작위로 눌러보시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http://wedisk.co.kr/rhtmehqrhk
      위와 같은 분의 경우가 현금화 했을때 꽤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사례죠. 최소 700메가가 넘는 드라마가 600여개 동영상(방송자료)가 500여개 정도 되는군요.
      맨살에서는 불가능한 것 같지만, 다른 사이트에서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 도아 2009/03/04 12:59

      파일 천개가 올라와 있다고 해도 하루 방문자가 49명이면 실제 다운로드는 거의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저정도를 벌려고 하면 할인하지 않는다고 해도 최소한 10만 다운로드는 기록해야 합니다.

    • hentol 2009/03/04 14:10

      위디스크에서 다운받을 때 필로그는 거의 방문하지 않습니다. 뭐 이런얘기 하기는 민망하지만 몇 달 전에도 저도 조금 업로드를 해보았는데, 영화하나 올려도 하루만에 10만캐쉬 이상 모이더군요. 제 친구는 성인동영상으로 하루에 40만 캐시도 모은적이 있습니다. 취재파일4321의 내용을 저도 안봐서 모르겠는데 도아님이 올리신 스크린샷과 내용을 읽고있자면 1800만 수입 충분히 가능하고, 지금 당장도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저작권법이 무서워서...;;)

    • hentol 2009/03/04 14:23

      계속 '국내 최대 클럽' 맨살클럽의 경우를 얘기하시면서 못 믿으시는 것 같군요. 요즘 웹하드 형식의 다운로드 사이트는 주로 <클럽박스>방식과 <위디스크> 방식으로 나뉘어집니다. 맨살클럽은 <클럽박스>방식의 말그대로 클럽이고, 요즘은 하향세에 접어들고 있다면, 파일노리, 파일몬 등과 같이 <위디스크>의 디자인과 과금방식을 거의 그대로 베낀 사이트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업로더로서 수익률이 높으니 현금을 얻을 수 도있고, 현금까지는 아니어도, 다른 영화 수백편 받을 캐쉬를 벌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쪽으로 옮겨오기 때문이죠. 위디스크 판매자격을 얻기가 하늘에 별따기지만 한번 경험해 보신다면 큰 돈을 버는게 그리 힘든 것이 아니라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파일노리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횟수가 특히 높고, 업로더에게 30%를 넘겨줍니다.)

    • 도아 2009/03/04 14:39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이 글은 KBS에서 방송된 내용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아울러 알려준 위디스크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알려준 링크의 방문자수는 제가 방문했을 때 49명이었습니다. 다른 경로의 방문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49명이 방문했고 49명이 모두 받는다고 해도 사실 저정도의 수익을 내기는 불가능합니다.

      아울러 본문에 있듯이 제가 모르는 다른 방법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까지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남은 이야기'에 있듯이 브라우저 기반이면 다량의 파일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이 경우 그 많은 사용자가 내려받기 힘들며, "영파라치의 표적이 되기 쉽다"고 적어 두었습니다.

    • bananarama 2009/03/08 18:38

      hentol님, 위디스크나 파일노리 같은 비클럽형태의 웹하드는 규칙없이 아무렇게나 올라오는 형태라 쓰레기 자료가 넘쳐나죠

      초보들이나 이런데오지 웹하드 좀 한다는 유저들은 다 클럽형태의 웹하드로 몰려옵니다...제가 봐도 위디스크 이런데는 완전 쓰레기 자료밖에 없더군요
      올라오는 자료게시물 제목만 봐도 이건 뭐 완전;;

  22. 쭌's 2009/03/03 17:30

    좀 많이 오버한 둣 싶어요.. 지인이 맨살의 운영진 중 한분이었는데...
    TV를 보고 좀 어이없이 웃었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9:06

      조금 다른 형태라면 모르겠지만 저런 형태라면 조금 힘들죠.

  23. 그리피스의 개인생각 2009/03/03 18:25

    뉴스는 이제 KBS를 보지를 않고 시사프로그램도 더이상 KBS에 기대를 안한지 오래되었군요. 관심이 없는 뉴스가 나와도 MBC뉴스에서 채널을 돌리지도 않게되었는데, 얼마전 매형께서 KBS뉴스를 시청하셔서 별수없이 보았는데, 왠지 느낌이 타블로이드를 보는 듣한 느낌이 들더군요. 주요 이슈는 기관지의 느낌이고 그밖의 기사는....
    정권에 굴복한 미디어가 어떻게 변질될 수 있는지 어렴풋이나마 느껴졌다고나 할까요?

    도아님의 포스트까지 읽으니 왜 그런 느낌을 받았는지 이제 이해가 되는군요. 이제는 그 내용의 신빙성까지 의심이가니 정말 심각하군요. 다음번에 정권이 바뀔지 그 미래는 그 누구도 알수가 없지만, 이 정권에서는 KBS의 미래는 확실히 점점 암울해지는군요.

    어쨌던 제대로된 대가를 지불하지 않으면 그 콘텐츠는 질이 떨어지고 언젠가는 얻을 수가 없다는 인식이 생겨야 할터인데요. 저도 국내에서 도저히 얻을 수 없는 것을 어둠의 경로를 이용한적도 있지만, 만드는 사람들도 수입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만들수는 없고, 다 노력의 산물인데... 그런 인식이 무엇보다 시급하네요.

    매번 잘 읽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9:07

      저도 거의 보지 않습니다. 볼 프로가 없어서 봤는데 조금 어이가 없더군요. 그리고 이제는 댓가를 지불한다는 인식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도적인 보완이 이루어지면 가능할 텐데 아직은 아니더군요.

  24. oneniner 2009/03/03 18:42

    훔훔 좀 봐야 할 문제인 것 같네요~
    머 꼭 원한다면 월급정도는 벌 수 있는 시스템인 것 같더군요...
    물론 가능은 한 얘기 이겠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저 공유의 의미로 업로드를 하는 사람들이 더 많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9:07

      대부분 공유를 목적으로 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런 헤비 업로더는 많지 않죠.

  25. 이상한게있는데. 2009/03/03 19:00

    제가 가입한 1004디스크란 곳에는 올라온지 2~3일밖에 안된것도 조회수가 5천을 넘는데요;; 그리고 보통 클럽식의 웹하드는 회원수가 수십만명인곳도 많이 있어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19:08

      맨살클럽이라고 하면 국내 클럽중에는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아울러 여기도 회원수는 수십만이고요. 물론 웹하드를 계속 바꾸면서 줄기는 했지만요.

  26. wjwkrdnjs 2009/03/03 19:13

    저번에 보니깐..추격자인가 하는영화 수익을 6억올렸다던데요 불법으로...
    협회에서 조사결과 그렇게 나왔는데
    연 천얼마는 못벌지몰라도 수익꽤 된다고 하던데요..
    아무튼 저작권 수익구조나 바뀌었으면
    대체 유통업체가 그렇게 많이먹는경우가 다있음..ㅡ.ㅡ;;;;;
    그리고 협회비리도 많더만.......ㅡ.ㅡ

    perm. |  mod/del. reply.
  27. 흠.. 2009/03/03 20:54

    기준을 다큐로 잡으시니 계산이 아주 박하게 나온 것 같아요 ^^;
    전문업로더 중에서 다큐를 다루는 사람들은 잘 없다고 들었습니다.
    다큐는 다큐를 좋아하는 분들이 주로 손을 많이 대고요.
    보통 전문업로더들은 영화, 드라마, 인기 쇼오락, 야동을 많이 취급하죠.
    한국 드라마중에서도 인기있는 드라마는 엔탈릴 외에도 수많은 릴들이 많이 쏟아져나옵니다.
    그런 인기자료를 기준으로 삼으면 저런 금액이 가능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 금액은 .. 아무리 생각해도 웹하드 업체와 뒷거래로 리베이트를 받아먹은 것 같군요.
    그런데 저 프로그램에서 왜 특정 웹하드 동호회의 이름을 그대로 노출시켰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군요.
    다른 웹하드도 화면을 그대로 보여줬지만 특정 동호회의 이름까지 노출시킨 건 이해가 안 가는 대목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3 21:14

      기준을 다큐로 잡은 것이 아닙니다. 맨살TV에서 남은 날짜를 기준으로 정렬한 것인데 다큐가 잡힌 것이죠. 그리고 방송에 나온대로 TV 프로를 기준으로 하면 그리 높지 않습니다.

  28. 외계소년 2009/03/03 22:27

    제가 과거 갓스믈넘겼을떄 파일공유에 눈을떠서 막말로 식음을 전폐하고 몇달간 매달려 본적이 있습니다 그 경험을 생각해서 보면은 1800만원이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헤비업로더 같은 경우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제가 그당시에는 포인트몰이라고 해서 그 모인 포인트로 여러가지 물건을 사서 되파는 환금 구조로 인해서 상당한 가치손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달에 300이상 남앗던것을 생각해 보면 요세 바루 현금으로 출금해주거나 그런서비스가 있는것으로 보아 경쟁이 심해지긴 했지만 전혀 말이 안돼는것은 아닙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7:03

      글에도 있지만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이다. TV에서 나온 방식이 허구라는 것이지요.

  29. 외계소년 2009/03/03 22:39

    그리고 맨살의 경우 관리자(?)가 돈을 받고 웹하드를 옴기고 그러면서 많은 수가 떨어져 나가고 따라 가더라고 잦은 관리자교체(돈거래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로 인해서 거의 유령회원들이 상당 합니다 그리고 맨살이란 이름이 많이 알려지게 됀것도 그러한 잡음때문에 대표성을 띠게 됀것이죠 맨살클럽에 올라오는 자료들은 거짐 다른대보다 한탬포식 느립니다 그리고 장사잘돼는 것은 야동이지요 다른거 아무리 올려봤자 야동몇개 올리면 상쇄할수도 있거든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7:03

      글에도 있지만 회원수가 많이 떨어져 나갔지만 실제 문제가 된 부분은 업체의 제한이지 유령회원이 많아서가 아니랍니다.

  30. 행인 2009/03/03 23:21

    릴그룹 운운할 정도 되는 서플라이어라면 직접 자료를 올리지 않고 섭투섭으로 바로 붙혀 올릴수도 있죠. 스스로 작은 서버 1개를 대여해서, 인당 정액 2만원에 회원 모집을 해도, 500명이면 천만이죠. 제가 사용하는 서버 주소만 공개하는 모 유료 FXP 동호회 회원수만 해도 500명이 넘는데...
    스스로의 범위 내에서 단정짓진 마시길...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7:05

      글을 읽지 않고 글을 쓰는 버릇이 있나 보군요. 글의 남은 이야기에서 일단 직접 서버를 여는 경우에 대한 이야기를 써두었습니다. 그리고 릴그룹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문제는 그 릴그룹이 고작 '무한'이라는 점이겠죠.

      스스로의 범위 내에서 단정짓진 마시길...

      남한테 이야기 하지 마시길...

  31. ㅎㅎㅎ 2009/03/03 23:26

    그냥 저작권법 강화를 위한 구실로 보면 되겠네요.

    저작권법 강화 구실은 저거 아니더라도 충분히 공감하는 사람 많은건데...

    이번 워낭소리 건도 그렇고.. 너무 오바는 안했어면...

    perm. |  mod/del. reply.
  32. 박부장 2009/03/03 23:33

    저도 위에 열거된 클럽들에서 자료를 받고 있습니다만... ..;
    Ental은 빨리 올라오고 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받고, 무한은 용량은 다소 크지만 화질이 좋다는 등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사람들도 나름 판별을 하기땜에 더 다운수가 줄어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여튼 방송 내용은 실제로 일어나고는 있지만, 그렇게 덩치가 크지는 않은걸 너무 빵빵!!하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훅!훅! 들더군요. 물론, 뒷거래까지 파지는 않았겠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7:05

      아마 뒷거래는 이야기 자체를 하지 않았을까 싶더군요.

  33. 여우별 2009/03/04 00:19

    저렇게 돈을 벌때는 단순히 업로드로 버는 것 뿐이 아니라 추천제도 라는것이 있습니다. 헤당 업로더를 추천인으로 누군가 등록하면 추천인에게 일정포인트가 가기도 하고 또한 해당 업로더를 추천한 자가 현금결제를 했을경우 추천을 받은 업로더에게 결제금액의%가 주어집니다. 헤비업로더의 경우 적게는 수천명에서 많게는 수만명의 추천을 받습니다. 그럴경우 단 10%만이 1만원을 결제한다고 치고 20%를 받는다고 하면 1000*10000*0.2= 200만원. 즉 한순간에 200만원을 벌수도 있다는 셈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것이지 더 많이 버는 것은 일도 아니죠.
    이런 추천제도로 한달에 몇천만원을 버는 사람이 있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7:07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시작한게 93년이고 실제 릴도 해봤고, 배포도 해봤기 때문에 어지간한 구조는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다만 TV의에서 나온 방식이 아니라는 것이죠.

  34. 나그네 2009/03/04 07:46

    저런걸 해보았자...
    걸리는것은 유져분들이고...
    살찌는것은 바로 관련 회사이뉘...

    게다가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기는 힘들답니다.
    예전에 저도 저런곳에 돈을 투자한 기억이 나는데
    다시 환불 받는데 한 5년 이상 걸렸네요...
    ( 환불받기전에 회사가 변경되었거덩요... )

    최신 릴이라...
    80 ~ 90 년대에 해본 기억 빼고는... 그다지 없네요... ㅎ,.ㅎ;;;
    ( 그 때는 게임팩 과 디스켓과 비디오가 주를 이루었지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4 08:56

      예... 뒷거래가 아니면 저런 금액을 벌기는 힘듭니다. 아주 오래전에 릴도 했었고 배포도 했었지만 보통 힘든일이 아니죠. 물론 당시는 지금처럼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지만요.

  35. Frigate 2009/03/05 00:22

    정부와 KBS가 합작해서 네티즌에대한 어두운 이미지 덮어씌우기 작업에 들어간 것이죠. 최진실씨(최진실씨 본인의 의지와는 관계없이)에 이어 이번엔 워낭소리가 가세했더군요. 불법업로더 네티즌들때문에 수출길이 막혔다고 대대적으로 네티즌고소를 하겠다고 나섰다지요?

    지난 최진실씨 자살사건때, KBS가 어두운 골방에서 악플을 다는 네티즌의 이미지를 방송에 흘려보낸것과 마찬가지로 절대다수가 정부에 호의적이지 않은 네티즌들을 악플이나 다는 사람, 불법복제로 수출길이나 막는 사람, 불법복제 파일장사로 엉뚱한 이익을 갈취하는 이들의 이미지를 덧씌우기 작업을 하고 있는게 맞다고 봅니다.
    (워낭소리의 수출길 막혔다는 언론플레이는 도저히 이해할수 없습니다. 미국,일본에 다 풀려서 수출못한다는데 워낭소리가 미국일본에 그정도로 유명하게 풀렸다면 오히려 수출길이 터져야 정상이죠. 게다가 독립영화 제작자가 수출못해서 피해봤다고 네티즌 고소한다고 길길이 날뛰는 모습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어보입니다. 그거 제작할때만해도 상영관 하나 구하면 다행이라고 생각했을텐데 말이죠. 수출길 운운하는 것은 아무래도 수출이 막히면 다 죽는다는 구세대를 겨냥한 정치적 발언으로밖에 여겨지지 않습니다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05 11:04

      조만간 인터넷 종량제 발표가 있겠군요. 네티즌을 통제하는 강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36. 소통 2009/03/05 09:56

    요즘 유행하는 TORRENT 이야기도 해주세요

    perm. |  mod/del. reply.
  37. 자그니 2009/03/10 09:29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2260203

    전자신문기사에 실렸던 그 취재원인가 보네요... 최근 워낭소리 배포자 고발과 웹하드 불법 판결(저작권 방조), 바이오 해자드5 불법유포, 문광부의 업로더 고소... 가 계속 이어지고 있기에, 뭔가 하나 만들어내려는 것은 아닌가..하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쪽 세계는 어딜가도 복마전이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10 09:40

      정말이군요. 사실이라면 이 사람을 체포해서 수사하면 될텐데 소문만 뿌리고 다니는 군요. 인터넷 규제가 이제 시작되려는 전조인 듯합니다.

  38. 서박이 2009/04/15 18:25

    "한달에 1800만원을 벌려고 하면 700M짜리 파일 하나를 올린 뒤 총 9만명이 내려받아야 한다. "
    이 대목에서 '하루에'란 단어가 빠진 것 아닌가요?

    perm. |  mod/del. reply.
  39. 하나 2009/04/22 16:17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맨살클럽이근여.....제가 자주 가는 곳이지연....
    그런데 저는 자료 올려서 패킷 받는 경우는 봤어도 돈 받는 경우는 보지 못했는데요...?
    물론 올린 대가로 패킷을 6만 넘게 모았지만....
    보통 보면 유틸리티 쪽이 제일 꾸준히 받는 것 같고 해외드라마도 꽤 괜찮은데....최신 영화나 한국 드라마 같은 것들 올리면 꽤 많이 받는다고는 하는데 그 쪽은 잘 올려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연......
    그런데 이렇게 해놓고 보니까 제가 꼭 불법의 온상처럼 들리네연....;;;

    perm. |  mod/del. reply.
  40. 하나 2009/04/22 16:20

    물론 요즘은 단속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추세라서 최대한 움츠리고 되도록 내려받는 것만 하고 있지연...ㅎㅅ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3 05:05

      예. 국내 클럽 중 가장 유명한 클럽이니까요. 그리고 요즘은 단속이 심해져서 여러 모로 힘들죠.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