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즐겨 사용하는 기기가 iPod Touch이다. 구글에서 경품으로 받은 뒤 거의 매일 사용하는 기기이다. 이렇다 보니 사용한지는 이제 3개월이 조금 지났지만 iPod Touch에 대한 글은 정말 많이 올렸다. 강좌의 수만 31개이고 관련글은 강좌를 포함해서 59개를 올렸다.
그런데 이미 알고 있다시피 iPod Touch의 구성품은 정말 얼마되지 않는다. 허접한 이어폰과 독 컨버터가 전부이다. 이렇다 보니 iPod Touch 못지않게 비용이 드는 것이 바로 악세사리 비용이다. 나는 원래 악세사리를 많이 구입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iPod Touch 악세사리 구입에 든 돈도 상당히 많다.
특히 iPod Touch는 배터리가 짧기 때문에 충전기 문제가 발생한다. 주로 사무실에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 있을 때는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한다. 문제는 집인데 집에서 충전하는 문제는 의외로 아주 쉽게 해결했다. 내가 예전에 구입한 NX-6 디지탈 붐박스에는 USB 충전과 일반 충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가정용 USB 어댑터가 제공되었다. 이 어댑터를 가정용 콘센트에 꼽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USB로 충전되는 장치를 충전할 수 있다.
따라서 iPod Touch를 받기 전에 구입한 케이스 세트에 포함된 USB 케이블과 이 어댑터를 이용해서 지금까지 집에서 충전해 왔다. 이 어댑터를 이용해서 집에서 충전하는 것과의 컴퓨터의 USB 포트로 충전하는 것의 차이는 충전 시간이 컴퓨터 USB를 이용하는 것 보다 빠르다는 정도이다. 그런데 인터넷 열린시장을 검색해 보니 NX-6 디지탈 붐박스에 포함된 가정용 USB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3900원. 이 가정용 USB 충전기와 iPod Touch에 포함된 USB 케이블만 있으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iPod Touch를 충전할 수 있다.
일반 가정용 콘센트를 이용해서 USB를 충전할 수 있는 어댑터이다. 컴퓨터 USB 포트를 이용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다.
iPod Touch용 USB 케이블을 하나 더 구하면 그림처럼 아예 충전기를 만들 수 있다. 나는 iPod Touch를 받기 전에 구입한 케이스 셋트에 포함된 케이블을 이용했다.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018
-
Subject : 아이팟 터치 케이스 & USB 충전기
Tracked from 네코토이스크림 2008/09/24 18:12 del.아이팟 터치 케이스를 무지 고민했습니다. 단순히 스티커만 붙일 것인가 케이스를 할 것인가. 처음에는 얇은 아이팟 터치의 특징도 살릴겸 단순히 스티커만 붙일까 했습니다만 든든한 감이 없?
Comments
-
-
-
jugug 2008/09/21 14:37
전 2개 있는데 하나는 토마토에서 나온 500mA짜리고 하나는 아이스픽에서 나온 1A짜립니다.
토마토에서 나온것은 아이팟터치케이스사니 사은품으로 주더군요. 충전 잘됩니다.
아이스픽은 1A라 충전이 더 빠르고 아답터 부분을 교체할 수 있어서 별매로 파는 아답터를 구매하면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팟 정품 충전기도 1A라는군요. 그런데 35000원이라는 가격의 압박이.. -
-
toice 2008/09/24 18:14
저도 충전기 따로 샀던거 트랙백 보냅니다.
그런데 요즘엔 안쓰고 있는데 이유가 제 글에 댓글 때문이에요. 정품을 쓰지 않을 경우에 아이팟 터치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댓글을 보니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불안해서 쓰지 못하겠더군요. -
chung 2009/07/29 03:49
디지탈 붐박스에 포함된 가정용 USB 어댑터를 판매 하고 있었다. 이부분 클릭해서 들어가니 옥X 사이트의 제품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도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가격은 4000원 미만이네요. 근데 판매자의 글 중에 ipod touch 호환은 안된다고 나오는군요. 제가 직접 구매한게 아니라서 정확한 건 알수 없지만 도아님께서 사용했을 시에 문제가 없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판매자의 말이 맞은지 도아님의 말이 맞은지 알수 없어서 글 남깁니다. ^^
-
Etienne 2010/12/29 23:22
벌써 1년도 더 된 글이네요... ^^;;
저는 지난 주에 이거랑 똑같이 생긴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iPod 터치 4세대 살 때 같이 구매했는데요
한 두번 충전이 잘 되더니, 그 다음부터는 안 되더라구요.
그거 때문에 밤에 잠도 못자고 한 시간 정도를 헤매고 나서
(또 그리고 한 두번 충전 될 때도 터치가 이상하게 되더라구요.)
답답한 나머지 그냥 정품 충전기를 질러버렸습니다 ㅠㅠ
왜 그런 걸까요?
출력이 5V에 1000ma인데, 왜 안 되었던 걸까요?
그냥... 답답한 마음이 들어서 적어봅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