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즐겨 사용하는 기기가 iPod Touch이다. 구글에서 경품으로 받은 뒤 거의 매일 사용하는 기기이다. 이렇다 보니 사용한지는 이제 3개월이 조금 지났지만 iPod Touch에 대한 글은 정말 많이 올렸다. 이고 를 올렸다.

그런데 이미 알고 있다시피 iPod Touch의 구성품은 정말 얼마되지 않는다. 허접한 이어폰과 독 컨버터가 전부이다. 이렇다 보니 iPod Touch 못지않게 비용이 드는 것이 바로 악세사리 비용이다. 나는 원래 악세사리를 많이 구입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iPod Touch 악세사리 구입에 든 돈도 상당히 많다.

특히 iPod Touch는 배터리가 짧기 때문에 충전기 문제가 발생한다. 주로 사무실에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 있을 때는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한다. 문제는 집인데 집에서 충전하는 문제는 의외로 아주 쉽게 해결했다. 내가 예전에 구입한 NX-6 디지탈 붐박스에는 USB 충전과 일반 충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가정용 USB 어댑터가 제공되었다. 이 어댑터를 가정용 콘센트에 꼽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USB로 충전되는 장치를 충전할 수 있다.

따라서 iPod Touch를 받기 전에 구입한 케이스 세트에 포함된 USB 케이블과 이 어댑터를 이용해서 지금까지 집에서 충전해 왔다. 이 어댑터를 이용해서 집에서 충전하는 것과의 컴퓨터의 USB 포트로 충전하는 것의 차이는 충전 시간이 컴퓨터 USB를 이용하는 것 보다 빠르다는 정도이다. 그런데 인터넷 열린시장을 검색해 보니 NX-6 디지탈 붐박스에 포함된 가정용 USB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3900원. 이 가정용 USB 충전기와 iPod Touch에 포함된 USB 케이블만 있으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iPod Touch를 충전할 수 있다.

가정용 USB 어댑터

일반 가정용 콘센트를 이용해서 USB를 충전할 수 있는 어댑터이다. 컴퓨터 USB 포트를 이용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다.

가장 싼 iPod Touch용 충전기

iPod Touch용 USB 케이블을 하나 더 구하면 그림처럼 아예 충전기를 만들 수 있다. 나는 iPod Touch를 받기 전에 구입한 케이스 셋트에 포함된 케이블을 이용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