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스킨 룰드 노트북이 뭘까요?

몰스킨 룰드 노트북이 뭐꼬?

몰스킨이라는 이름은 눈에 설다. 그런데 MOLESKINE라는 이름과 로고는 눈에 익었다. iPod Touch의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때 노트 프로그램으로 소개한 프로그램이 'Moleskine'이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의 정확한 이름을 몰라서 계속 '몰레스킨'이라고 읽었는데 알고 보니 발음을 몰스킨으로 하는 모양이었다. 아무튼 iPod Touch 프로그램까지 있는 제품이라면 꽤 유명할 듯 싶어서 몰스킨을 소개하는 "몰스킨이 궁금하세요?"까지 읽어 봤다.

최근에 스킨을 2단에서 1단으로 바꿨다. 2단에서 1단으로 바꾼 이유는 여러 가지지만 일단 '넓은 글 영역을 확보'하고 '조금 더 깔끔한 스킨'을 원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전에 사이드바에 있던 태그 분류(tag category)[1]는 블로그 가장 위쪽의 메뉴로 통합했다. 또 최근글 목록(post), 최근 댓글 목록(reply), 최근 걸린글 목록(trackback), 글모음(archive), 링크(link), 통계(statistics)은 본문 아래쪽에 배치했다. 현재 내 의도되로 표시되는 브라우저는 과 Internet Explorer 8뿐이라 Internet Explorer 6, 7과 불여우(Firefox)에서도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조금 더 손 볼 생각[2]이다.

사라진 블로그코리아 위젯

사이드바에 있던 항목 중 사라진 것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블로그코리아 위젯이고 또 하나는 다음 블로거뉴스 위젯이다. 클로스베타까지는 광고료까지 받고 사용하고 좋다고 글까지 쓰고는 위젯을 제거했기 때문에 에서 알았다면 배신감을 느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위젯을 제거한 이유는 따로 있다.

두개의 위젯 모두 사이드와 같은 좁은 영역에 적당한 위젯이라 본문 아래쪽 배치에는 아무래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3]. 그 이유는 수평으로 하기에는 너무 넓었다. 목록의 수를 줄이고 두개의 위젯을 수평으로 배치하면 괜찮을 텐데 '블로그코리아'의 위젯이 글의 수를 설정하는 항목이 없었다. 결국 일단 스킨 문제부터 해결한 뒤 두 위젯을 달기로 했다.

올해에도 계속되는 경품운

오늘 참조 URL을 확인하다 보니 블로그코리아로부터 생각지도 않은 유입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무슨 내용인가 싶어서 방문해 보니 블로그 잇 위젯 오픈베타 이벤트 당첨자 발표였다. 3월 27일에 발표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블로그코리아 위젯에 대한 글을 올린지 오래됐기 때문에 잊고 있었다.

클로즈 베타 시절부터 달고 있던 위젯이라 오픈 베타가 올라오자 마자 바로 달고 설치하는 방법과 개선점을 간단히 적은 글이다. 그리고 때마침 이벤트가 있어서 응모했는데 운이 좋았는지 이번에는 몰스킨 룰드 노트북(Moleskine ruled Notebook)에 당첨됐다. 그런데 문제는 '몰스킨 룰드 노트북'이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어떤 제품인가 궁금해서 구글신께 물어 보니 구글신도 이 제품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별로 없는 듯[4]했다.

몰스킨 룰드 노트북 검색 결과

구글에서 검색하면 1개의 결과 중 1-3이라는 아주 애매한 결과가 나온다. 그러나 확인해 보면 그림처럼 두개가 뜬다[5]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이트를 방문해 봤지만 어떤 제품인지 역시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구글을 검색해서 찾은 사이트가 한국 몰스킨 홈페이지이다. 그런데 이 홈페이지도 참 재미있다. 최근에 본 가장 간단한 홈페이지인 것 같았다. 작는 노트 그림만 42개가 있다. 링크도 두개밖에 없다. 몰스킨이 궁금하세요?, 몰스킨 구입하러 가기.

정말 간단한 홈페이지

우리나라의 화려한 홈페이지에 익숙한 사람은 아마 초등학생이 장난으로 만든 홈페이지로 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지 한 장에 링크 두개가 전부다.

몰스킨 룰드 노트북이 뭐꼬?

몰스킨이라는 이름은 눈에 설다. 그런데 MOLESKINE라는 이름과 로고는 눈에 익었다.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때 노트 프로그램으로 소개한 프로그램이 'Moleskine'이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의 정확한 이름을 몰라서 계속 '몰레스킨'이라고 읽었는데 알고 보니 발음을 몰스킨으로 하는 모양이었다. 아무튼 프로그램까지 있는 제품이라면 꽤 유명할 듯 싶어서 몰스킨을 소개하는 몰스킨이 궁금하세요?까지 읽어 봤다.

한걸음 더 천천히... 아날로그 세대의 노트북, 몰스킨.
광고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빨리빨리만을 강조하는 현대 사회에서 "한 걸음 더 천천히"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기 때문인지 모른다. 또 아날로그의 감수성을 이어 받았다고 하니 관심이 더 갔다. 또 만들어진지 200년이 지났고 수없이 많은 영화에 등장했다고 한다.

프랑스에서 태어난 몰스킨은 헤밍웨이, 피카소, 마티스, 반고호 등 소설가, 예술가들이 애호하는 제품으로 200년에 이르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아멜리에의 오드리또두, 인더컷에서 맥라이언, K-PAX에서 케빈스페이시, 크림스리버2에서 장르노, 쉘위댄스에서 리차드기어, 내셔널트레져에서 니콜라스케이지 등 수많은 영화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영화에 등장했다는 몰스킨

그런데 이 설명 페이지를 봐도 '블로그코리아'에서 경품으로 제공하는 '몰스킨 룰드 노트북'에 대한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노트북이라는 이름과 디자인을 보면 "고전적 디자인의 노트같다"는 생각만 들었다. 그래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찾을 수 있을까 싶어서 이번에는 두번째 링크인 몰스킨 구입하러 가기를 확인해 봤다. 그런데 이 사이트도 상당히 단순한 구조다. 화면의 6분의 5가량이 몰스킨에 대한 설명 페이지이고 6분의 1정도에 각 제품의 사진과 가격이 나와 있었다.

중요한 점은 역시 "'몰스킨 룰드 노트북'에 대한 정보는 없다"는 점. 결국 디자인이나 속지가 고전적인 것 같아서 몰스킨/몰스킨 크래식 메뉴를 클릭한 뒤 블로그코리아에서 경품으로 제공하는 몰스킨 룰드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원래 '몰스킨'은 포켓과 라지 두가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룰드는 포켓' 밖에 없었다. 또 경품으로 올라온 사진의 제품은 몰스킨 룰드 노트북(레드커버)였다.

기어코 찾은 몰스킨 룰드 노트북

가격은 '1'8700원'이고 제조사는 'Moleskine 8 R.L.'이었다. 그외에 상품 정보는 몰스킨이 궁금하세요?와 같았다. 다만 몰스킨 룰드 노트북(레드커버)이기 때문에 상세페이지 아래쪽에 레드커버 제품에 대한 간단한 이미지가 추가되어 있었다.

몰스킨 룰드 노트북(레드커버)의 상세정보

개인적으로는 '디지탈 카메라'(루믹스 DMC-FX38)나 '블로그코리아 티'[6]를 원했는데 엉뚱하게 이름도 생뚱맞은 '몰스킨 룰드 노트북'이 경품으로 당첨됐다. 그러나 어떤 제품인지 모를 때는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막상 어떤 제품인지 알고 나니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7]했다.

그토록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 제품이라면 그 나름대로 잇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다. 아무튼 이 올해는 끝난 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최소한 명맥은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쁘기 그지없었다. 또 이런 이벤트와 위젯을 마련해준 블로그코리아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

자빠진 김에 쉬어간다?

아무튼 경품에 당첨된 것은 알았지만 배송지 주소는 아직까지 남기지 않았다. 사무실 주소가 바뀌어서 주소를 남겨야 하지만. 이렇게 된 이유는 바로 '블로그코리아 위젯' 때문이다. 스킨을 바꾸면서 일시 제거했지만 위젯과 다시 달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일단 사이드바에 넣는 것이 아니라 두개의 위젯만 삽입하면 너무 넓은 듯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믹시캐스트 위젯이었다. 각각의 위젯의 폭을 240 픽셀로 설정하고 블로그코리아, 블로거뉴스, 믹시 위젯을 달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실제 위젯을 달아 봤다. 그런데 문제는 믹시의 캐스트 위젯이었다. 일단 너무 컷다. 폭도 가장 넓고 길이도 가장 길다. 그런데 목록에 표시되는 글의 수는 다른 위젯의 절반밖에 되지 않았다.

세로폭을 줄이면 표시되는 글의 수는 고작 세개. 여기에 다른 스킨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었다. 따라서 회색조를 유지하고 있는 '블로그코리아'와 '블로거뉴스' 위젯과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서로 위치를 바꿔가며 적당한 배치를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또 블로그코리아 위젯과 블로거뉴스 위젯만 두자니 너무 썰렁했다. 그러다 생각난 것이 다음 위젯이었다. 위젯의 종류가 꽤 되니 다음 위젯을 가져와 다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코리아 위젯은 폭은 바꿀 수 있어도 길이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다음 위젯 중 블로그코리아 위젯과 비슷한 길이의 위젯을 찾아 봤다. 주식부동산 위젯이 비슷한 길이였지만 조금 길었다. 그러나 얼마 전 미네르바 덕에 경제에 관심을 갖기로 했다는 글을 올렸는데 마침 마음에 드는 위젯이 경제에 관련된 주식과 부동산이라는 점이 재미있었다.

본문 아래쪽에 배치한 위젯

대부분의 위젯이 길이 설정은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길이가 들쭉 날쭉하다. 그런데 이렇게 들쭉 날쭉한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성격상. 다만 'meta in meta'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메타 사이트 위젯을 달려고 만든 공간이다.

결국 블로그코리아, 블로거뉴스, 주식, 부동산 위젯을 링크(link) 바로 위에 달았다. 달아 두고 보니 모든 위젯의 길이가 일치하지 않았다. 블로그코리아 위젯이 가장 짧고, 그 다음이 블로거뉴스 위젯, 마지막으로 주식과 부동산 위젯의 길이가 가장 길었다. 짧은 것을 늘릴 수는 없지만 긴것은 자르면 되기 때문에 긴 위젯을 블로그코리아 위젯의 길이에 맞춰 잘랐다.

깔끔하게 배치된 위젯

막상 이렇게 만들어 놓고 보니 상당히 깔끔했다. 특히 주식 위젯에서 위로 이동하며 표시되는 메시지가 무척 마음에 들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번뜩이며 지나가는 메시지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다음 디데이 위젯을 사용하면 쉽게 이명박 퇴임일 시계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날짜가 출력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달지 않고 있다. 주식 위젯도 아래쪽에서 계속 위로 이동하는 메시지가 보기 싫었는데 이렇게 하자 한줄만 표시되기 때문에 조금 나아 보였다.

아무튼 이 작업을 마치고 글을 쓰고 나니 벌써 새벽 한시 반이 다됐다. 이제 술이나 한잔한 뒤 잘 생각이다.

관련 글타래


  1. 수평 분류 플러그인에 분류와 태그 분류를 통합하는 기능을 더 추가했다. 그래서 현재는 분류와 태그 분류가 통합되어 있다. 
  2. 처음에는 Internet Explorer 6, 7 문제로 알고 넘어가려고 했지만 Internet Explorer 6, 7 뿐만 아니라 불여우(Firefox)에서도 같은 증세가 발생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른 글로 올릴 생각이다. 
  3. 개인적으로 모든 글 위젯은 높이와 너비를 지정하면 이 공간에서 자동으로 배치되는 방식으로 동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4. 원래의 이름이 몰스킨 룰드 노트북인데 블로그코리아에 몰스킨 롤드 노트북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이다. 
  5. 하나는 몰스킨 한국 홈페이지이고 나머지 하나는 몰스킨 판매 사이트이다. 
  6. 예전에도 이벤트에 당첨되서 티를 받았다. 그런데 의외로 티가 마음에 들었다. 따뜻하고 촉감도 괜찮았다. 
  7. 사랑하면 알게되고 알게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같지 않으리라.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3/29 01:15 2009/03/29 01:1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420

  1. Subject : 파타야 국제 음악 축제 2009(Pattay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2009)

    Tracked from Humanist 2009/03/29 18:39 del.

    파타야 국제 음악 축제 2009 Pattay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2009   Journal by Joon H. Park Photos and Video Clips by Media Thai Post   (사진1) 이 곳이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타야의 전경이다.  그야

Facebook

Comments

  1. 눈스개 2009/03/29 01:25

    아싸컴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이곳에 오게 되었는데

    정말 글 잘쓰시는 것 같아요 논술시험보셔도 만점받으실듯..ㅇㅁㅇ;;

    5시간동안 그동안 도아님이 쓰신글들 몇십개 읽고 코멘트들까지 정독했다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29

      감사합니다. 나이가 있으니 논술 만점은 필요없고요. 이렇게 방문해서 글달아 주시는 것만으로 감사할 뿐입니다.

  2. ymister 2009/03/29 01:36

    제목을 보고 '노트북이라는 고가의 경품이!!!"라고 생각했다가,
    '가죽과 종이로 만든 노트북'이라는 걸 알고 혼자 웃음지었다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30

      구글에서도 예전에 노트북을 보내준적이 있습니다. 다들 컴퓨터로 알더군요.

  3. 정타임 2009/03/29 01:57

    경품 당첨 축하드립니다.
    저도 당첨운은 좀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사회/공연 초대 이외의 물질적인 경품은 잘 안되더라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31

      저도 잘 안되는 편이었는데 2007년부터는 이상하게 잘 되더군요. 다만 이번에 정타임님도 응모하셨으면 됐을 듯합니다. 티 100장을 준비했는데 남았다고 하더군요.

  4. 지나가다.. 2009/03/29 03:36

    몰스킨 롤드 노트북이라고 해서 둘둘 감는 노트북 컴퓨터에 관한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딴지 하나 걸자면, '롤드(rolled)'가 아니라 '룰드(ruled)'가 정확한 명칭인듯 싶습니다. 일반 공책 형태로 줄이 쳐있는 것을 '룰드'라고 하지요. 줄간격에 따라 wide ruled 또는 college ruled 등의 호칭으로 불리구요...
    천천히 걷는 느낌이 드는 공책과 맛깔 나는 포스팅이 좋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33

      블로그코리아에 롤드로 나와서 그런 줄 알았더니 룰드 더군요. 구글에서 검색해도 두개밖에 뜨지 않은 이유도 검색어가 틀렸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틀린 검색어로 뜨는 사이트 두개가 모두 몰스킨 홈페이지라는 것이 아이러니하더군요. 본문은 수정해 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ymister 2009/03/29 17:32

      [인용]틀린 검색어로 뜨는 사이트 두개가 모두 몰스킨 홈페이지[인용]
      아마도 틀린 검색어까지 모두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배려로 짐작됩니다...^^

  5. 학주니 2009/03/29 07:38

    저도 다른 곳에서 받은 몰스킨 다이어리가 있는데..
    쓰는 용도에 따라서 많이 사용될 듯 보이기도 하더군요..
    저는 처음에 보고 이거 뭘까? 했지만..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34

      일단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저도 하얀 백지보다는 갱지 타입의 노트북을 더 좋아하는데 일단 이런 부분은 저랑 맞는 것 같습니다.

  6. Kael H. 2009/03/29 08:26

    저도 "노트북컴퓨터"인줄;;;;
    몰스킨이 노트북이나 다이어리 가에서 명품이죠;;;;;;;
    제 친구녀석도 몰스킨 다이어리 쓰던데..<<

    어쨌든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08:34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거기에 검색어까지 틀려서. 그런데 내용을 확인해 보니 의외로 괜찮은 제품 같더군요.

  7. 사진우주 2009/03/29 23:25


    오홋.. .. 리더로읽다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서 들어와버렸다는....

    잡다한것들 내리신거 참.~!! 부럽습니다...
    전.. 정말 깨끗하게 이번에 바꿔서.;; 광고창 2개랑 접속자 창 하나빼면.;;
    암껏도 안넣어놨습니다...

    시간나면 한번.. 소스를 가지고 변형신공을 해봐야겠습니다.. 문제는 가능할까라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3:40

      IMG 태그는 IMG url IMG 형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1단이 깔끔히기 때문에 계속 1단으로 갈 것 같습니다.

    • 사진우주 2009/03/29 23:28

      몇번 찾다가..; 밑에껄 보니 BB코드도 다른 BB코드군요.;;
      제 블로그쪽은 [img=ulr]만 써주면되는데.;;;;
      뭐 적는 법만 다른거니~!!



      ㅋㅋ

    • 도아 2009/03/30 09:58

      BBCode 자체가 표준은 아니지만 원래 BBCode img ... url ... img가 맞습니다. BBCode는 단일 태그를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8. 마른개비 2009/03/29 11:50

    저도 몰스킨 하나 사고 싶었는데, 저에게 가격이 감당이 안되서...
    딴걸 저렴하게 샀습니다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3:40

      제가 경품으로 받는 노트북은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더군요. 물론 단순히 노트라고 생각하면 싼 가격은 아니지만요.

  9. SCV 2009/03/29 14:28

    집에 온길에 들렀습니다.. 아하핫 ^^;;

    저도 끝에 노트북이 들어가는 터라 컴퓨터로 착각했는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경품운이 좋으신건 부럽습니다. 저도 사용해보고 싶은게 많은데 안되서 아쉬울때가 많은데 말입니다.. ㅠ_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5:47

      저처럼 몰스킨이 무엇인지 모르셨군요... 저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경품운은 저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2007년부터 갑지가 생기더군요.

  10. 럭스구구 2009/03/29 15:39

    노트북이 이젠 컴퓨터로 통하는 것 같군요 ㅎㅎ

    저도 처음에 와 노트북 당첨 완전부럽 ^^; 했었는데요 ㅎ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5:48

      예전에 구글에서도 노트북을 주었습니다. 올해도 줬고요. 이제는 어느 정도 익숙해 졌는데 몰스킨에 대해 모르는 분은 딱 속을 것 같더군요.

  11. 공상플러스 2009/03/29 16:04

    저도 제목을 보고 노트북인줄 알았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8:55

      그렇게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블로그코리아를 방문해 보면 노트북이 너무 이상하게 생겼다는 분도 있으니까요.

  12. DalKy 2009/03/29 16:31

    예전에 한창 멋부리고 다닐때에 꼭 지참하던 아이템이었습니다 ㅎㅎ
    몰스킨에 steadtler, 필름 카메라 하나 들고 여기저기 돌아다닐때가 생각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8:56

      DalKy님은 가지고 다녔을 것 같더군요. 저는 고민 중입니다. 리뷰만 쓰고 다른 사람을 줄까 싶기도 하고요.

  13. 위상 2009/03/29 16:55

    렙탑으로 생각한 전 패배자군요. 쩝.
    그건 그렇고, 노트의 디자인이 참 깔끔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8:57

      역시 몰스킨이라는 브랜드를 모르셨군요.

  14. 턴오버 2009/03/29 18:32

    댓글을 보니 저처럼 컴퓨터로 알았던 분들이 많군요.
    처음 보는 브랜드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8:57

      저도 몰랐습니다. 찾아 보고 어떤 브랜드인지 알았으니까요.

  15. 단군 2009/03/29 18:38

    롤드건 룰드건 제 블로그에 오셔서 사진이나 감상 하시고 쉬어들 가십시요...음악 축제 기사예요...사진 조오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29 18:58

      보고 왔습니다. 국내에서도 동남아에서 유행하는 짝퉁에 대한 말이 많던데... 인상적이더군요.

  16. 정타임 2009/03/29 22:49

    노트북이라는 명칭때문에 노트북 컴퓨터를 생각했다는 댓글을 보다보니, 영화 노트북이 생각나네요.
    영화에 대한 정보도 모르고 봤는데,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노트북 컴퓨터와 관련된 영화인줄 알고 봤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컴퓨터와 인터넷 환경에 친숙하다보니 노트북=컴퓨터라고 생각하게 되나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0 09:56

      예. 아무래도 사람들은 익숙함을 기반으로 생각하니까요. 저도 사진을 보지 않았다면 똑 같이 '노트북'을 컴퓨터로 생각했을 것 같더군요.

  17. NOGA 2009/03/29 23:18

    왜 한국에서는 노트북과 랩탑 구분을 안할까요..
    (니도 그렇게 부를텐데)..... 나도 그런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0 09:57

      아마 우리나라는 데탑 다음에 바로 노트북 시장으로 바뀌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우리나라에서 랩탑은 별로 못봤거든요. 요즘은 많이 생겼지만...

  18. 구차니 2009/03/30 10:06

    저 홈페이지 은근히 끌리는데요? ㅋㅋ
    저도 컴퓨터 노트북인줄 알았어요(요즘에 지름신님이 손짓을 하는 바람에 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0 10:56

      워낙 간단하니 나름대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19. 최면 2009/03/30 10:43

    오오;; 아래가 깔끔해졌네요 ^^*
    부동산보다는 요즘 민감한 환율이 괜찮을 듯 하기도 하고요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0 10:56

      환율은 주가 위젯에 나옵니다. 아래쪽에서 위로 올라가는 메시지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20. 어설프군YB 2009/03/30 15:57

    이런 대단한 이유가 있었는 줄은 몰랐어요. ㅎㅎ
    다만, 배신감은 느끼지 않았어요. 왜냐면 도아님 이기 때문이죠. ㅎㅎ

    뭔가 이유가 있으실꺼라 생각했기에 그런 마음은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암튼.. 늘 변화를 꿈꾸는 우리 도아님 멋지십니다. 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1 07:01

      감사합니다. 글 위젯도 표준안이 마련되어야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1. 의리 2009/03/31 03:48

    노트를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꽤 소유욕을 당기는 제품이네요. 들고다니면서 쓰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지금은 프랭클린 다이어리 채우는 것 만으로 벅찬지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3/31 07:02

      저도 비슷합니다. 그래서 받고 나서가 고민입니다. 보통은 아이들을 주는데 아이들 주기에는 가격이 비싸서요.

  22. 허니몬 2009/04/06 09:39

    제가 추구하는 Simple more simple 컨셉에 딱 어울리는 그런 노트북이군요. ^^

    복잡하고 화려하기만 한 다이어리 보다, 단순하고 깔끔해서 쓰기 좋은 노트북이 좋습니다.

    ㅡㅅ0)/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06 12:26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가 다 있는 것이겠죠. 저는 고민입니다. 원래 저런 물건을 쓰지 않아서.

  23. 클라리사 2009/04/17 22:01

    외국에서 몰스킨이 유명한 건, 이 브랜드 외에는 작은 수첩, 다양한 용도의 공책을 만드는 회사가 없어서인 것 같아요. 한국 문구점에서 흔한 조그만 스프링 수첩 같은 걸 찾아볼 수가 없으니.... 몰스킨 아니면 정말 허접한, 우리 70년대에 쓰던 수준의 수첩 밖에 없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18 05:06

      윽,,, 글쿤요... 그런데 몰스킨은 아직도 안왔습니다.

  24. julian 2009/04/28 01:52

    아주 훌륭한 노트입니다. : )
    저도 가지고 있고요. 좋은 펜과 함께 쓰신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행다닐때 좋더군요.
    그 외에도 '로디아' 라는 메모패드가 있는데 이것도 좋습니다. 저는 글을 쓰기 때문에 중간중간 적어야 할 것들이 필요하거든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8 06:23

      저도 아이디어를 자주 적기 때문에 노트가 필요하지만 저는 노트 대신에 아이팟에 적습니다. 훨씬 더 적고 가지고 다니기 편하니까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