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들의 부도덕함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아울러 들이 이토록 부도덕할 수 있는 이유는 다른 것이 아니라 언론때문이다. 필자가 블로그에 올린 글, 삼성의 사고처리 능력 VS 기사처리 능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힘있는 일수록 언론 관리를 잘한다. 한달 동안 질질 끌던 일이 기사화 된 뒤 단 6시간만에 마무리됐다.

오보라면 정정 보도를 내면되고 사실이라면 굳이 삭제할 필요가 없는 기사이지만 에 좋지 않은 기사이기 때문에 단 6시간만에 지구상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 나라 신문 기사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제품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에서 판매하고 있는 LCD의 패널은 모두 패널을 사용한 것으로 생각했다. 예전에 컴퓨터에 하드가 아니라 퀀텀 하드를 끼워 판적이 있는데 이 부분은 하드가 워낙 허접하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다. 그러나 자사의 패널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대만의 저가 패널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 이해하기 힘들다.

더구나 myst님이 제공한 정보처럼 패널로 외국 벤치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고 저가의 대만산 패널에 교체해서 판매한 것은 거의 사기라고 본다. 더욱이 측에서는 성능은 같다고 하지만 BeHardware에서 테스트한 것을 보면 성능 차이는 너무 분명했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LCD의 패널이 패널인지 아니면 저가의 대만산 패널인지 알아 보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알아보는 방법은 두 가지 인데 하나는 뒷면에 붙은 스티커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한다. 스티커의 모델 이름에 A가 붙어있으면 Aou 패널, C가 붙어 있으면 Chimei 패널, S가 붙어있으면 패널이라고 한다. 또 한 가지 방법은 뒤에 숨겨진 메뉴로 확인하는 방법이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필자가 어제 올린 요즘 발견한 삼성의 못난(?)짓이라는 글에 논점이 벗어난 글이 올라와 덧붙여 얘기하자면 이 저가의 패널을 사용했다고 을 비난다하는 것은 아니다. 이 비난 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패널로 벤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뒤 저가의 대만산 패널로 바꾼 점
  2. 저가 패널을 사용하면서 고가로 판매한 점
  3. 저가 패널을 사용한 것을 알리지 않은 점
  4. 성능상 큰 차이가 나지만 저가 패널이 패널과 성능이 같다고 주장한 점

관련 글타래
2007/06/07 15:01 2007/06/07 15:01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944

  1. Subject : 요즘 발견한 삼성의 못난(?)짓

    Tracked from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2007/06/07 15:02 del.

    사실 필자는 삼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창업부터 부도덕한 몇 안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일류 삼성을 외치지만 하는 짓은 언제나 삼류이다. 얼마전 QAOS.com 에 요즘 ..

Facebook

Comments

  1. 학주니 2007/06/07 15:18

    쩝.. 생각해보니 집에 있는 제품 중 삼성 제품이 그다지 없군요.
    냉장고도 TV도 PC 모니터 역시 삼성것이 아니니.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7 17:26

      저는 없습니다. 예전에 산 아나로그 카메라가 삼성인데 지금은 쓰지않는 카메라이니까요.

  2. lakie 2007/06/07 16:33

    마케팅(그러니까 장사)만 참 잘하죠.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_-;;
    대부분의 삼성 제품을 보면 딱 팔릴만큼만 대충 만들고 브랜드빨 발라 고가에 팔면서 소비자를 바보취급하는것 같아서 불쾌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바보가 아니라도 소비하는 모든 물건에 대해서 꼼꼼하기는 어려운 일이니, 이용해 먹기 좋은 부분이 맞긴하지만. 그걸 적극적으로 이용해먹으니 못난 기업이라는거죠. 흐응.)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7 17:26

      예. 기술의 삼성이 아니라 마케팅의 삼성이죠. 삼성 수익의 대부분은 이런 마케팅에 의존합니다. 벤치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주기도 하고요.

  3. brainchaos 2007/06/07 17:02

    집에 있는 22인치나 19인치 LCD가 두개다 삼성꺼인데...
    확인해봐야 겟군요..

    왠지 사기당한 기분입니다.
    정말 삼성이라서 가격 더주고 산것인데...
    속여먹기.... 한우 판다고하구선 호주산 고기 판격이네여...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7 17:27

      속여먹기.... 한우 판다고하구선 호주산 고기 판격이네여...

      정확한 표현입니다. 그래도 호주산은 나은데,,, 중국산 소고기 통조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4. Chaos 2007/06/07 17:41

    여담으로 휴대폰 재생기판 문제도 있죠.

    perm. |  mod/del. reply.
  5. J.Parker 2007/06/07 18:01

    사무실에서 쓰는 패널은 삼성이군요...

    perm. |  mod/del. reply.
  6. 아키토 2007/06/07 18:37

    이래저래 ..문제가 많군요..

    perm. |  mod/del. reply.
  7. 나그네 2009/07/03 15:14

    사무실(?)의 모니터오 집에있는 모니터를 확인해보니 모두 제품명 뒤에 S가 붙어있어 삼성패널인거 같네요.. 그런데 사무실(?)의 모니터를 검색해보다 경매에서 중고로 올라온것을 봤는데 모델은 같은데 제품명뒤에 R이 붙어있네요.. 이건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리고 숨겨진 메뉴로 확인하는 밥업은 DVI 미지원 모니터는 소스 버튼이 없어 확인할 수가 없으며 DVI 가 지원되 소스 버튼이 있더라고 숨겨진메뉴에 들어가 보면 패널 인포가 없는것도 있습니다.(사무실에 있는 것중 제가 쓰고 있는 것이 전자에 해당하며 우리집에 있는것이 후자에 해당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3 18:51

      R은 저도 모릅니다. 그리고 패널 확인하는 법이 퍼진 뒤 삼성에서 확인할 수 없도록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통^닭'이 아니라면 소통하세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