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 소개할 어플은 총 24개다. 오늘도 건질 것이 조금 된다. 먼저 아이콘맵은 무료 어플이 아니라 한시적으로 무료로 올라온 어플이다. 평상시 3불, 제한된 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된다. 설명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아이콘으로 약도를 만드는 어플이다. 다만 약도를 만드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김시현의 생활한자사전은 제공되는 한자는 많지 않지만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어플이다. 다음은 한 예이다.

절 가(伽): 사람인과 더할가가 합쳐진 글자로, 사람이 정성을 더하여 수도하는 곳이라는 뜻이다.

글자 해석에 다소 무리가 있는 부분도 있지만 이런 형태의 학습법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나름 유용한 어플로 보인다. Airport Info Korea는 우리나라의 공항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공항이라고 하면 김포, 인천, 제주, 청주, 부산, 광주, 양양 정도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의외로 우리나라에 15개나 되는 공항이 있었다. Korean Library는 우리나라 대학 도서관 열람실의 남은 좌석수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아임IN은 한국판 포스퀘어 어플(foursqure)이다. KT 하이텔에서 출시한 어플로 파란닷컴의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제 핵심 준비 전략얼마 전에 소개한 체험 수기에 이은 어플로 보인다. 동영상과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이 어플 역시 오는 7월 11일까지만 무료로 제공된다. 총 817M로 파일이 조금 크므로 와이파이에서 받기 바란다.

아이폰이 출시된 뒤 KT 계열사에서 아이폰에 관련된 어플을 상당히 많이 출시하고 있다. 특히 파란은 다른 포털에 비해 아이폰에 더 적극적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얼마 전 출시한 푸딩 카메라는 그 반응이 상당히 좋다. 얼굴 인식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있는 푸딩 얼굴 인식도 나름대로 재미를 주는 어플이다. 나중에 따로 글로 쓰겠지만 이런 추세라면 변방의 파란이 모바일 포털에서는 당당히 그 이름을 내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문자홀릭도 KT 쇼에서 출시한 어플이다. KT 쇼의 아이디가 있으면 MMS 100건, 일반 문자 50건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1]이다. 또 특이하게 이 어플은 일반 아이폰 캐패드가 아닌 LG 싸이언에서 제공하는 ez 한글을 지원한다. 따라서 LG 싸이언 사용자는 문자 입력이 상당히 편하다. 개인적으로 휴대폰 입력 방법 중에는 ez 한글이 가장 들지 않았나 싶다. 한글 창제의 원리를 그대로 적용했고 빠르고 편하기 때문이다.

또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잉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아이콘맵 1.1(Lifestyle)[iTunes]

Price: $2.99 -> Free, Version: 1.1

아이콘으로 쉽고 빠르게 만드는 약도

다양한 아이콘과 글자폰트를 이용한 약도 제작 기능 제공
인터넷이미지(회사로고), 포토앨범의 이미지도 약도에 활용

전세계 아이폰 사용자가 제작한 약도의 검색/편집 기능 제공
이미지 복사, 이동, 크기변경, 회전, 좌우교체 기능 제공
상하 순서를 나타내는 레이어(Layer) 기능 제공

아이폰에서 제작한 약도를 PC(http://iconmap.co.kr)에서도 수정/저장

최근 약도검색, 인접지역 약도검색, 맵을 이용한 약도검색 지원

Itgling 잇글링 0.9(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0.9

잇글링(www.itgling.com)은 '이어 쓰는 글 (잇글)'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와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이제 아이폰 어플을 통해서도 잇글링의 '이상한 나라'로 들어가는 토끼굴을 발견해보세요!

잇글링은 크게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잇글 (Itgle) : 사람들과 이어쓰며 주고받는 오픈된 편지입니다. 누구나 볼 수 있으며, 내가 쓴 글에 다른 사람들이 자유롭게 글을 써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 (Message): 짧은 독백이나 간단한 인사말은 140자의 메시지를 사용하세요. 내 메시지함에서는 사람들이 내게 배달한 모든 글들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원하는 사람들에게 배달을 보낼 수 있어서 열린 공간에서 실시간 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위터 연동 가능)
  3. 자주 스치는 사람들 (Familiar Strangers) : 이어진 글과 실시간 대화를 통해 나와 '자주 스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만나보세요. 인맥관리를 하지 않아도 내 소셜 네트워크가 매일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대화가 통하는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우연한 발견을 경험해보세요.

잇글링 어플 이럴 때 즐겨보세요!

  1. 그냥 할일이 없고 뭔가 허전할 때
    최신 잇글들을 훑어보세요. 다양한 주제, 재미난 이야기가 넘쳐납니다. 원하는 주제의 잇글이 없다면 잇글로 간단한 편지를 던져보세요. 우연한 만남이 이어집니다.

  2. 나와 말 통하는 사람을 찾고 싶을 때
    내가 관심있는 주제의 잇글에 댓글을 달거나 잇글을 이어써 보세요. 처음 보는 사람과도 익숙한 친구처럼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이어진 글을 통해 사람과 연결되고, 사람을 통해 정보에 도달하는 열린 SNS, 잇글링!
이제 언제 어디서나 소통과 발견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잇글링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등의 계정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잇글링 어플 출시와 함께 100% 당첨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기프티콘을 받으세요.

김시현의 생활한자사전 1(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한자 2,300자만 모았다! (무료)

  • 교보문고 인문 전체 4위, 한자 분야 1위를 기록한 시리즈의 내용을 고스란히 담은 생활한자사전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 저자 김시현은 한자분야 최고 인기 강사로서, 1만 6천 여 회원을 보유한 김시현 사모 카페(http://cafe.daum.net/fasthj)를 운영 중입니다.
  • 김시현 소개

    • 국내 최고(最古) 12년 강의 노하우
    • 국가공인시험 출제 및 채점위원 경력
    • 대학 특강 8년 연속 마감강의
    • 2009년 총 5,000명 수강, 전국 최다 합격생 배출
    • 한번에 합격하는 한자자격시험 시리즈(18권) 저술
    • 現 한국외대, 동국대, 숙명여대 강사
    • 現 김시현 한자교육연구소 소장
  • 7월 초, 2/3/4/5급 한자자격시험 준비를 위한 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Airport Info Korea 1.00(Navig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Provides real-time flight departure/arrival information for all domestic/international flights in korean airports.
You can find flights by searching for flight destination/origin, carrier, or flight number.
For flights from/to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you can get more detailed information including check-in counter, gate no, and estimated moving time within the airport.

UbiPresenter 1.0(Utilitie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UbiPresenter는 프리젠테이션 발표자가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이용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참석자가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프리젠테이션 솔루션입니다.

UbiPresenter는 총 3개 솔루션으로 구성됩니다.

  • UbiPresenter iPhone App. : PT 발표자(iPhone Server) 및 PT 참석자(iPhone Client)를 위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ㆍiPhone Server는 발표자가 iPhone을 이용해 프리젠테이션파일을 배포 및 제어하는 서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며, PT 시작 / 종료 / 다음 / 이전 슬라이드 / 영상 재생 제어 / 특정 페이지의 슬라이드 이동 기능을 지원합니다.

ㆍiPhone Client는 PT 참석자가 이용하는 iPhone 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며, 발표자가 Server를 통해 제어하는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확대/축소해 조회하도록 지원 합니다.

  • UbiPresenter PT Builder : PT 발표자가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업로드하고 PT 정보를 등록해 PT를 구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Web Site (www.ubipresenter.com) 로 운영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근하도록 지원합니다.

  • UbiPresenter PC Client : 발표자가 PC를 이용해 프리젠테이션하도록 지원하는 PC용 Client로 www.ubipresenter.com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권 생활정보 Life031 1.0.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경기권 생활정보, 라이프031
경기권 취업, 아르바이트, 부동산, 중고차,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031을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언저 어디서나 편리하게 생활 편의 정보를 제공 받으세요.

사람 구해줘요, 라이프031
일자리 구해줘요, 라이프031
집 구해줘요, 라이프031
중고차 구해줘요, 라이프031

이제 집구하고 일자리 찾을때 아이폰을 들고 찾으세요.

[주요 기능]

  • 라이프031 인터넷 정보 : 취업, 부동산매물, 자동차매물, 생활정보
  • 교차로 신문 게재 정보 : 교차로 신문에 게재된 줄광고 박스광고 검색
  • 교차로 신문 그대로 보기 : 교차로 신문을 이제 아이폰에서 똑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간단한 사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5B6Td6L-o8

라이프031(http://www.life031.com)에서는 보다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brain Scanner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이시대 최고의 잉여어플

당신이 무슨생각을 하는지 알고있다!

지금 무슨생각을 하고있는지 알고싶은가?

이름? 필요없다!
나이? 필요없다!

그냥 아이폰을 당신의 머리에 대고 문질러라!

당신이 지금 가장 원하는 하나가 떠오를것이다!

물론 100% 신뢰는 하지마라 재미로 하는거다.

잉여들을 위한 최고의 잉여어플! 업데이트 따위 바라지마라!
물론 이쁜 언니들이 인증샷 찍어서 메일로 조르면 해준다!

터치랑 패드사용자는 받지마라 터치랑 패드는 당신이 무슨생각하는지 모른다.

함몰유두성형 1.0(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옵타마 성형외과에서 제공하는 함몰유두 성형정보 앱입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함몰유두 성형정보

    1. 함몰유두란 ?
    2. 함몰유두 수술의 필요성
    3. 함몰듀우 수술대상
    4. 함몰유두 수술방법
    5. 수술 전 상담의 중요성
    6. 수술의 부작용
    7. 수술 전 주의사항
    8. 수술 후 주의사항
  2. 함몰유두 수술 전후 사진 정보
  3. 함몰유두 수술 Q&A 동영상 정보
  4. 상담 및 문의

    1. 온라인 상담(게시판)
    2. 전화 및 문자 상담

가슴축소성형 1.0(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옵티마 성형외과에서 제공하는 가슴축소성형정보 앱입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슴축소 성형정보

    1. 수술전 필수정보
    2. 가슴축소의 수술방법
    3. 최소절개 맞춤형 가슴축소술
    4. 안전한 무통 가슴축소 수술을 위한 준비와 마취
    5. 부작용 및 합병증
    6. 수술 전 주의사항
    7. 수술 후 주의사항
  2. 가슴축소 수술 전후 사진 정보
  3. 가슴축소 수술 Q&A 동영상 정보
  4. 상담 및 문의

    1. 온라인 상담(게시판)
    2. 전화 및 문자 상담

Korean Library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이 어플은 대한민국 열람실의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아보기 위한 어플입니다. 현재 지원되는 열람실은 일부 대학에 한정되어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 하여 전국의 모든 열람실(도서관)을 등록할 예정입니다. 현재 지원되는 열람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국대, 경성대, 광운대
동국대 만해관
부경대
삼육대, 상명대, 서강대, 서울산업대, 서울시립대, 성결대, 성신여대, 숭실대
제주대, 조선대, 중앙대(서울), 중앙대(안성)
청주대
한국외대, 한국외대 법학도서관, 한국외대(용인), 한국해양대, 한림대, 한양대, 한양대 법학학술정보관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문의는
http://oksk1111.tistory.com/entry/Support-Korean-Library-iPhone-Application-1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onda Korea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혼다 어플리케이션으로 혼다-라이프를 즐기다!

현대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은 스마트폰. 그 속으로 혼다가 들어왔습니다.
혼다코리아는 센스 있고 트렌디한 혼다 고객을 위해, 혼다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혼다코리아 서비스 센터와 딜러 전시장 정보 등을 검색한 후, 혼다에서 출시되는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을 손쉽게 살펴보고 혼다코리아의 최신 뉴스를 확인하거나 웹진에 실린 컨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어플리케이션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위치를 등록해, 관련 장소에 관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흥미로운 메뉴인 ‘My favorite Spot’이 더해져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 구성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혼다코리아의 어플리케이션 ver.1.0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Quick Dial ]
혼다 고객센터 긴급 연락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위치/정보

[ Show Room ]
혼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에 대한 정보

[ Honda News ]
혼다 뉴스 / 웹진 정보

[ My favorite Spot ]
현재 장소 등록/자신이 등록한 장소 정보/찾아가기
혼다가 제공하는 장소 정보 및 찾아가기

  • ‘My Favorite Spot’은 증강현실 기술과 GPS 기능을 활용, 사용자가 현재 자신의 위치를 등록해 추후 언제든 그 정보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프로그램입니다. 기억하고 싶은 나만의 특별한 장소가 있다면 폴더별로 저장해 관리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로 보다 쉽게 장소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혼다코리아는 우리 시대 Opinion Leader들이 추천하는 핫 스팟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해 더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혼다코리아의 Application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아임IN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아임IN은? 내가 간 곳에 발도장을 남기는 놀이!

[주요기능] - 발도장 - 내가 지금 있는 곳, 다녀온 곳에 흔적을 남깁니다.
. 대한민국 구석 구석, 내가 즐겨 찾는 장소들에 쉽게 발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 발도장과 함께 나의 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습니다.
. 나만의 장소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내가 남긴 발도장 히스토리를 다이어리 처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콜럼버스 - 아무도 다녀가지 않은 곳을 찾아 일등으로 발도장을 찍습니다. - 이웃 & 트위터 연동
같은 장소를 찾는 사람들, 친구들과 이웃이 되어 나의 경험을 공유하고, 트위터의 팔로어들과도 나의 발도장을 함께 나눕니다.

[참고사항]
ㆍ아임IN은 단말기에 내장 된 GPS 기능을 활용하여 현재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단말 GPS로 측정한 위치 좌표는 이용 상황에 따라 실제의 위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iPod Touch 등 GPS 활용이 어려운 단말에서는 실제 현재위치가 아닌 임의의 장소가
기준 위치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ㆍ아임IIN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이동통신사의 통신망(3G)을 이용할 경우 통신사를 통해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
ㆍ이메일: [email protected]
ㆍ전화: (+82)1588-5668

마케팅 희소식 1.0(Busi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기업과 개인의 사업활동에 필요한 마케팅이야기를 젊고 재치있게 매일 업데이트하는 "즐겁다 마케팅희소식"

친구찾기 - 위치미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본 어플은 서로 간에 등록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지도상에서 확인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회원 가입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본 프로그램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로의 위치를 확인 하려면, 서로 본 어플을 실행해야 하며, 기기를 꺼 놓았을 경우에는 마지막 프로그램 실행시의 위치가 기록되게 됩니다.

친구등록 방법

  1. 로그인 한 후에 설정 메뉴에서 "요청" 클릭
  2. 요청할 친구 아이디 입력 후 요청
  3. 상대방이 수락한 후에 자동으로 내 친구목록에 등록됨
    "수락" 메뉴에서는 나를 요청한 친구들의 아이디가 나옵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기타 다른 회원을 검색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혹시 몰를 개인정보 유출을 막고자 조치 하였습니다.

따라서 등록고 싶은 아이디는 직접 개인간에 물어 보신후에 아이디를 입력하여 등록 하시길 바랍니다.

입학사정관제 핵심 준비 전략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고교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학사정관제 준비 전략]

의 저자, 송태인선생님 직강.

** 오픈기념 이벤트 : 7월 11일까지 4.99달러의 강좌를 무료로 오픈합니다. 강좌 다운받으시고, 별점과 리뷰 부탁드립니다. **

입학사정관제 준비!!!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지금 우리교육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제”란 기존교육에서 드러나지 못한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성장가능성을 진로진학과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자기주도적 통합학습활동’을 말합니다.

입학사정관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모두 인식하고 있지만, 언제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아직 미비한 실정입니다.
강좌는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취지와 새 제도에서 요구하는 인재의 기준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일관성 있게 제시하여 ‘스스로 찾는 꿈’, ‘스스로 즐기는 공부’, ‘스스로 쌓는 액티비티’를 만들어 가도록 돕습니다.

[강사소개] 송태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졸업
스마일비전아카데미 원장
아침교육연구소 소장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교수
한국교원연수원 교수
조선교육문화센터 교수
교보문고 독서 코칭 교수
국내최초 입학사정관제 멘토링 지도사 양성
방과 후 학교 지원 및 교사연수
입학사정관제 전문 동영상 강의
교육청, 학교, 도서관, 기업체 등 강의

저서

  • 입학사정관제의 정석,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법
  • 입학사정관제의 정석, 나만의 기통찬 자기주도 학습법
  • 어플리케이션 총 용량은 817M입니다. 어플리케이션안에 동영상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번 어플을 다운받으면, 나중에 영상을 보기 위해서 끊기거나 하는 현상이 없습니다. 아무때나 다운로드 없이, 딜레이 없이 강좌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M-Log 1.0(Healthcare & Fit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M-Log는 운동기록 앱입니다. 매일 이동량 및 칼로리 소비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동했던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M-Log는 iOS4의 멀티테스킹 기술을 사용하여 백그라운드에 있더라도 위치 측정을 계속 합니다. 그러므로 언제고 켜두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집이나 회사등 원하는 시간대에 측정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GPS는 그 특성상 오차가 있으므로 M-Log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십시오.

백그라운드에서 GPS의 사용은 많은 양의 밧데리 소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Meteorstudio, 2010
http://www.meteorstudio.com
twitter : @meteorstudio

R&D예산통계 1.0.0(Busi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기획재정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우리나라 연구개발활동, 연구개발사업 예산 및 투자현황 등 R&D와 관련된 주요 현황 및 통계정보를 손쉽게 검색할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향후, 국내외 연구개발활동에 대한 온라인 정책·통계 서비스로 확대하고 보다 편리한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며, 이용시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연구개발 현황

  • 우리나라 총 연구개발비 현황
  • GDP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
  • 재원별 연구개발비
  • 연구개발주체별 연구개발비
  • 연구개발단계별 연구개발비
  • 기술분야별(6T별) 연구개발비
  • 지역별 총 연구개발비 투자
  • 연구수행기관 추이
  • 연구인력 추이

주요국과의 R&D

  • 투자 및 연구개발활동 비교
  • 연구개발비 추이
  • GDP대비 연구개발비 비율
  • /공공부담 연구개발비 비율
  • 연구개발 예산 추이
  • 연구단계별 연구개발비 비율
  • 연구원수 추이

연구개발사업 예산 및 투자현황

  • 연구개발예산 추이
  • 부처별 연구개발사업 예산/기금 편성현황
  • 연구개발단계별 투자 비중
  • 연구수행주체별 투자 비중
  • 지역별 연구비 분포
  • 기술분야별(6T별) 연구개발 투자

R&D 주요 성과

  • IMD 국가경쟁력 순위, 과학·기술 순위
  • 특허출원/등록 건수
  • 기술무역 수지비

가슴성형정보 imagedinic0001(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imagedinic0001

가슴성형 제대로 알고 합시다!!!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날로 심각해 지고 있으며, 재수술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환자들의 잘못된 지식과 소문들이 정확한 시술을 저해하고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본 어플리케이션 가슴성형정보는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 국내 가슴성형외 권위자 이홍기 박사님(이미지 성형외과 원장)이 제공하는 시술 정보를, 일반인 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함으로서 피해를 최 소화 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자료제공 이홍기 박사님 약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박사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석사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서울대학병원 인턴과정 수료
  • 서울대학병원 성형외과 레지던트과정 수료
  • 현재 강남 이미지성형외과원장 (www.imagedinic.co.kr)

e산경표(지리산) 1.0(Trave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높이: 지리산 1,915m
위치: 경남 함양군, 산청군, 하동군, 전북 남원시, 전남 구례군
특징 및 볼거리:

지리산은 국립공원 제1호로 지정되었으며, 한국 8경의 하나이고 5대 명산 중 하나로, 웅장하고 경치가 뛰어납니다. 그 범위가 3도 5개 군 15개 면에 걸쳐 있으며 4백 84㎢ (1억3천만 평)로 광대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남한 내륙의 최고봉인 천왕봉(1,915m)을 주봉으로 노고단(1,507m), 반야봉(1,751m) 등 동서로 100여 리의 거대한 산악군을 이뤄 경관이 뛰어나고, 정상에서 남원, 진주, 곡성, 구례, 함양 고을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주 능선을 중심으로 해서 각각 남북으로 큰 강이 흘러내리고 있으며, 하나는 낙동강지류인 남강의 상류로서 함양 산청을 거쳐 흐르고 또 하나는 멀리 마이산과 봉황산으로부터 흘러온 섬진강입니다.

이들 강으로 흘러 드는 개천인 화개천, 연곡천, 동천, 경호강, 덕천강 등 10여 개의 하천이 있으며 맑은 물과 아름다운 경치로 "지리산 12동천"을 이루고 있습니다.

청학, 화개, 덕산, 악양, 마천, 백무, 칠선동과 피아골, 밤밭골, 들돋골, 뱀사골, 연곡골의 12동천은 수 없는 아름답고 검푸른 담과 소, 비폭을 간직한 채 지리산 비경의 극치를 이룬다. 이들은 또한 숱한 정담과 애환까지 안은 채 또 다른 골을 이루고 있는데 73개의 골, 혹은 99개의 골이라 할 정도의 무궁무진한 골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리산 비경 중 10경 은 노고 운해, 피아골 단풍, 반야낙조, 벽소령 명월, 세석철쭉, 불일폭포, 연하선경, 천왕 일출, 칠선계곡, 섬진청류로 비경을 이룹니다.

지리산은 사계절 산행지로 봄이면 세석 및 바래봉의 철쭉, 화개장에서 쌍계사 까지의 터널을 이루는 벚꽃, 여름이면 싱그러운 신록, 폭포, 계곡, 가을이면 피아골 계곡 3km에 이르는 단풍과 만복대 등산길의 억새, 겨울의 설경 등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주요 기능

  • 1:50000 등고선 지도의 내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 지도를 확대/축소해서 볼 수 있으며 드래그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지도와 GPS신호의 맵 매칭으로 현재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owScan 0.9(Utilities)[iTunes]

Price: Free, Version: 0.9

QRCode를 스캔하는 HowScan입니다.

지원하는 기능은,

  1. QRCode 스캔
  2. 스캔 데이터의 저장
  3. 인터넷 주소(URL)인 경우 지정된 주소로 인터넷 연결
  4. 주소 데이터인 경우 주소록에 저장
  5. 설정

----- 차후 다양한 포맷의 바코드를 지원할 계획이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문자홀릭 1.0.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언제 어디서나 문자를 통해 지인들과 정을 나누고, 애인에게 사랑을 전하는 소통에 익숙한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탄생했습니다.

기존 LG CYON 휴대폰에 탑재되어 있는 나랏글 자판을 이용해 문자 작성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 문자 보내기의 쿼티 자판이 불편하셨다면 우리에게 익숙해져 있는 나랏글 자판을 이용해 문자를 작성해 보세요.

고양이 시계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귀여운 고양이들이 1분 간격으로 나오는 시계 유틸리티입니다.
터치시 고양이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고요, 흔들면 고양이가 무척 싫어한답니다.

이 앱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터넷 검색으로 구한 이미지들입니다.
혹시 자신의 사진이라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 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물론 고양이 사진과 울음소리를 위의 계정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터치시, 고양이 이름과 보내 주신 분의 이름이 나오도록 하고 싶네요.

(iOS 4.0 이상만 지원됩니다.)

양산버스 1.0(Utilitie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양산버스 앱은 양산시의 양산 버스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버스 정류장을 선택 하시면 해당 정류장의 버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타래


  1. 7월 말까지 제공하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7/08 08:53 2010/07/08 08:53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218

Facebook

Comments

  1. 한원희 2010/07/08 09:40

    KT하이텔(KTH)은 2004년 부터 예전의 하이텔과 한미르를 통합한 파란닷컴(paran.com) 포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서비스는 없어지지 않았다는 사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7/13 09:11

      서비스는 없어졌지만 회사가 살아 남아 다른 서비스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죠. 파란의 운영주체가 하이텔이었다는 것을 잊어 버렸군요.

  2. 월억 2010/07/08 09:5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 김진복 2010/07/08 10:05

    도아님글 항상....잘 보고 있습니다. ^^
    KT하이텔은 포털서비스뿐만 아니라, 게임, 영상판권사업, 음악, 링고/안, 쿡존/쿡TV운영과 함께 다양한 비즈솔루션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환경에 적응하고자 많은분들이....분발하고 있습니다...ㅋㅋ
    기억해주세요....^____^

    perm. |  mod/del. reply.
  4. 이종석 2010/07/09 12:32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문자홀릭은 바로 다운받아 봐야 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7/13 09:11

      괜찮습니다. 저는 문자가 남아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