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용 휴대폰 충전기, 투셀 리뷰

튼튼한 투셀

며칠 전 일이다. 집에는 가니 우엉맘이 휴대폰을 보여 주었다. 무슨 일인가 확인해 보니 미니셀이 휴대폰과 연결되어 있는 뚜껑만 남아 있고 나머지 본체는 온데 간데 없이 사라진 것이었다. 우엉맘에게 물어 보니 그전부터 자꾹 쪼개져서 몇번 우엉맘이 조립해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완전히 잃어 버렸다고 한다. 우엉맘이 물건을 조금 험하게 사용하는 편이지만 조금 의외였다. 결국 우엉맘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한 제품을 찾다가 구입한 것이 오늘 소개하는 투셀(Too Cell)이다.

목차

배터리가 없으면?

작년에 해야하는 모임을 해를 바꿔 진행한 것이긴 하지만 QAOS.com의 신년 모임이 있었다. 예년의 모임처럼 많은 사람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ironleav님을 빼면 모두 새로운 얼굴로 채워졌다. 충성도가 가장 높은 ymister님은 신혼 재미에 푹 빠진 덕에 참석하지 않았던 것 같다. QAOS.com 신년 모임 후기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시간을 맞추기 힘든 상황이었지만 우여 곡절 끝에 간신히 시간을 맞출 수 있었다.

그런데 문제는 휴대폰. 휴대폰 배터리가 모두 나간 것이었다. 보통 힙색에 휴대폰 배터리를 하 나더 넣어가지고 다니지만 이렇게 가져간 휴대폰 배터리도 똑 같이 나간 것이었다. 모임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연락처는 내 연락처이기 때문에 조금 난감한 상황이었다. 다행이 음식점에서 충전기를 빌려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었지만 이때 일로 비상용 휴대폰 충전기를 구입할 생각을 가졌다.

원래 비상용 휴대폰 충전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처음 본 비상용 충전기는 꼬모였다. 디자인은 괜찮은 편이었지만 효용성에는 다소 의문이었고 그래서 구입한 것이 바로 미니셀이었다. 미니셀은 꼬모와 비슷한 크기지만 플래시 기능이 있었고 가격이 꼬모의 절반도 되지 않아 구매한 것이었다.

미니셀은 일단 작고 기능적으로는 나무랄 때가 없는 편이었다. 그러나 일단 조금 부실했다. 케이스도 상당히 약해 보였고 여기 저기 SK telecom 정품으로 보기에는 힘들 정도로 부실했다. 그러나 홀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봐서 SK telecom이나 다른 업체에서 중국에서 수입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또 한 가지 단점은 24핀 커넥터가 휴대폰 아래쪽에 있으면 별 문제는 없지만 내가 사용하는 IM-U160처럼 옆면에 있는 경우 커넥터 뚜껑 때문에 미니셀을 꼽기 힘들었다. 또 다른 문제는 플래시 기능이다. 플래시 기능은 마음에 들지만 플래시 전원 단추가 똑딱이 방식이라 한번 누르면 플래시가 켜지고 다시 한번 누르면 플래시가 꺼진다. 여기까지는 좋은데 휴대폰에 연결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보면 실수로 플래시가 켜지는 때가 종종 있고 이 경우 배터리가 모두 나가버려 막상 필요할 때는 무용 지물이 되는 때가 있었다.

튼튼한 투셀

며칠 전의 일이다. 집에는 가니 우엉맘이 휴대폰을 보여 주었다. 무슨 일인가 확인해 보니 미니셀이 휴대폰과 연결되어 있는 뚜껑만 남아 있고 나머지 본체는 온데 간데 없이 사라진 것이었다. 우엉맘에게 물어 보니 그전부터 자꾹 쪼개져서 몇번 우엉맘이 조립해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완전히 잃어 버렸다고 한다. 우엉맘이 물건을 조금 험하게 사용하는 편이지만 조금 의외였다.

결국 우엉맘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한 제품을 찾다가 구입한 것이 오늘 소개하는 투셀(Too Cell)이다.

기능 미니셀 투셀
전화대기 15시간 32시간
연속통화 20분 40분
플래시 O O
배터리 리튬폴리머 리튬폴리머
용량 180mAh 190mAh
수명 500회 이상 500회 이상
가격 4700원 4900원

기능적으로 비슷하지만 대기시간과 연속통화 시간이 투셀이 배나 길다. 그 이유는 미니셀은 하나의 셀을 사용하지만 투셀은 이름 그대로 두개의 셀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투셀은 사진에서 본 것보다 훨씬 커보였고 미니셀에 비해서도 훨씬 크다. 처음에는 왜 이렇게 클까했지만 투셀이라는 이름을 생각해 보니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간단 리뷰

기능은 미니셀과 비슷했다. 플래시 기능에 비상용 휴대폰 충전기능. 플래시는 미니셀의 플래시가 조금 더 밝다. 그러나 투셀의 플래시 기능은 미니셀과 달리 점접식이라 누르면 켜지고 손을 띠면 꺼지기 때문에 미니셀처럼 주머니에서 잘못 눌려질 가능성은 없었다.

검은색과 회색이 있는데 판매자 페이지에는 검은색은 없었다. 그래서 회색으로 구입했다. 포장 상자는 큰 특색은 없고 평범하다.

구성품은 투셀과 휴대폰을 연결하기 위한 스트랩으로 구성된다. 미니셀은 뚜껑 때문에 휴대편 옆면에 꼽기가 불편하다. 따라서 휴대폰 스트랩과 미니셀이 분리되는 구조로 되어 있지만 투셀은 휴대폰과 연결하면 분리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다. 다만 스트랩이 고무줄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으며 옆면의 24핀 커넥터에도 꼽기 더 편하게되어 있다.

미니셀과 비교하면 투셀은 상당히 크다. 스윙 방식이라 공간을 더 차지할 수 밖에 없고 투셀이라 두깨가 배로 증가했다. 따라서 휴대폰에 연결하면서 상당히 커 보인다. 디자인 역시 미니셀에 비해 상당히 투박(튼튼)해 보인다.

미니셀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비상 충전시였다. 휴대폰 아래쪽에 24핀 단자가 있으면 별 문제가 없지만 옆면에 있는 경우 미니셀을 분리해서 꼽아도 잘 꼽히지 않았다. 결국 미니셀을 잡고 충전을 하거나 전화를 해야 했다. 그러나 투셀은 옆면에도 잘 꼽히며 고무줄이 팽팽하게 당겨지지만 사용하기에 별 무리는 없었다.

관련 글타래

2008/03/03 14:47 2008/03/03 14:47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520

Facebook

Comments

  1. 댕글댕글파파 2008/03/03 23:10

    이런 것도 있었군요. 처음 봅니다. ㅋㅋ
    핸드폰 충전 한 번 하면 3일은 쓰는 편이라 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04 08:57

      저도 오래 쓰는 편이지만 가끔 외부에 나갔다가 배터리가 나가면 조금 난감하더군요. 그때를 대비해서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대신에 휴대폰 주변이 아주 화려하게 바뀌었습니다. 남들이 보면 20대 휴대폰으로 알것 같습니다.

  2. Prime's 2008/03/04 11:17

    꼬모를 쓰고 있는데..

    고무줄이 끊어져서 USB메모리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감시하는(?) 임무를 맡겼습니다..


    고무줄이 끊어진 관계로..

    고무줄은 튼튼한가요???//

    그리고 저도 핸드폰 옆으로 충전단자가 있는지라..(거기에 24핀 to 20핀커넥터도 꼽아야하지요)

    고무줄이 질기지 않으면 난감하더라구요..(가끔 일반 핸드폰줄로 된것도 있는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04 11:31

      이 제품도 고무줄입니다. 그리 튼튼해 보이지는 않더군요. Ucell은 휴대폰 줄과 비슷하게 되어 있는데,,, 오히려 더 약한 듯 하더군요.

  3. ymister 2008/03/06 20:36

    //충성도가 가장 높은 ymister 님은 신혼 재미에 푹 빠진 덕에 참석하지 않았던 것 같다.//
    ㅋㅋㅋ
    정확이는 "충성도가 가장 높던"이 되겠지요...^^
    이제 업무적으로 바쁜 시기가 지나갑니다.
    그 날을 기다리며...오늘도 조금밖에 컴을 만지지 못하는 슬픔을 삭이며 글을 씁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07 07:29

      그러고 보니 요즘은 컴퓨터도 거의 안하시는 것 같군요.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