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재학시절의 일이다. 당시 연구실에 HP 칼라 프린터가 있었는데, 조금 혹사 시켰는지 채 1년이 안되서 헤더가 고장났다. 지도 교수님께서 HP 한국 지사로 전화을 걸으셔서 AS를 요청하자, 프린터를 AS 센터로 가지고 오라는 것이었다. 당시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을때라 눈코 뜰새없이 바쁜 상황이었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는 사정을 얘기하고 특별히 AS를 나와 줄 수 없냐고 정중히 요청했다.

당연한 얘기지만 이 나라에서 정중한 요청은 항상 거절당한다. 교수님께서 사정을 설명하고 다시 정중히 요청했지만(참고로 지도 교수님은 설사 전화를 받는 사람이 십여살의 어린아이라고 해도 모르는 사람인 경우에는 항상 정중히 말씀하시는 그런 탑입이다) HP에서는 원칙론만 내세우며 여전히 안된다는 것이었다. 화가 나신 교수님이 "사장 바꿔"라고 외치셨고, 그 쪽의 응답이 뭐였는지 모르지만

한국놈이던 코쟁이던 책임질 수 있는 놈이 있을거아냐

라고 또 외치셨다.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반년넘게 사용하던 헌 HP 칼라 프린터는 새 프린터로 교체할 수 있었다. 그것도 무료로...

역시 대학원 재학시절의 일이다. 지도 교수님께서 정보통신 공학과 학과장으로 계실때의 일이다. 전파공학과에 정보통신부에서 2억원씩 지원한다는 얘길 들으시고, 정통부에 전화를 하셨다(지도 교수님의 첫 직장이 체신부였고, 그 곳에서 약 13년간 근무하셨다고 한다). 전화의 주된 요지는 전파공학과나 정보통신과나 성격상 큰 차이가 없으니 정보통신과도 지원을 해달라는 것이었다. 물론 당연히 거절당했다. 몇일뒤 교수님께서는 정보통신부를 다녀오셨다.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그해 우리 학교 정보통신과는 정보통신부로부터 2억원의 지원을 받았다. 참, 이상한 나라다. 정중한 요청은 거절되지만, 언성을 높이면 된다. 전화로는 안되는 일도 찾아가면 무사통과다.

이렇게 이상한 나라가 있을까?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0/06/20 16:57 2000/06/20 16:57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2

Facebook

Comments

  1. Magicboy 2007/01/02 15:04

    얼마전에 핸드폰에 문제가 있어서 갔더니...( 잡음이 들리는 현상 ).. A/S 담당자들이 자기들 귀에는 아무소리도 안들린다면서 문제없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잡음 듣고 살까..하다가 혹시나 싶어서 인상을 썼더니. .. 새 기기로 바꿔주더군요..-_-;; ...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2 17:38

      예.

      저런 일들이 자주 발생합니다. 원칙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바뀌지 않아야 하는데 목소리에 따라 그 원칙이 바뀌기 때문에 점점 원칙없는 사회가 되 가는 것 같습니다.

  2. 궁금이 2007/01/18 00:09

    ㅋㅋ 도아님 교수님 화이팅입니다. ㅋㅋㅋ
    저의 속이 시원해지는 군요...

    "사장바꿔...!한국넘이든 코쟁이든 책임질 놈이 있을거 아니야...!"

    이 강한 칼이있으마~~~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8 09:57

      무척 오래된 글에 답글을 남기셨네요.

      감사합니다.

  3. 풋.. 2008/11/02 12:56

    미국도 그래요~~물론 어느 나라건 언성만 높이는게 아니라 높아진 상태에서도 말을 잘 해야죠...다만 언성 높이고 쌍소리를 해야 듣는 나라는 쌍놈 자손들인거고...언성 높여야 돈받는건 목사랑 차떼기조폭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1/03 04:01

      정도의 차이죠. 어느 사회나 그런 사람이 사라질 수는 없으니까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