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란

조카: 이모! 인터넷(Internet)이 뭐예요?
이모: 응- 인터는 안에 라는 뜻이고, 넷은 그물이라는 뜻이니 "안에 그물", 즉 "실내 체육관 배구 네트" 를 말 한단다.

조카: 그럼 넷스케이프(Netscape)는 요?
이모: 넷은 역시 그물이고 스케이프는 전망, 경치라는 뜻이니 "그물 전망", 즉 네트가 잘 보이는 전망 좋은 자리를 뜻 한단다.

조카: 그리고 또 고퍼(Gopher)는 뭐예요?
이모: (잘 모르겠는데- 유령 이라는 뜻인가?) 응- 배가 고파유령이 헛보인다는 뜻이지? 운동하다가 배 고플때 쓰는 말이란다..

조카: 프로토콜(Protocol)은 요?
이모: 프로는 말 그대로 프로 선수를 말하고 to 콜 은 누구 누구를 부른다는 뜻이니 프로선수 초청 경기를 말 한단다.

조카: 그럼, 윈속(Winsock)은 뭐 지요? 이모: 윈은 이긴다는 뜻이고 소크는 까무러친다 라는 말이니 이겨서 기절 할 정도로 기쁘다는 뜻이지-.

조카: 그러니까 인터넷,인터넷 하는 것이 모두 실내경기와 관계되는 말이군요? 이모는 워낙 유명하니 거침이 없군요?

W양은 신이 났다. 지금까지 후배들에게 운동은 많이 가르쳐 봤지만 공부를 가르쳐 본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처음으로 조카가 묻는 것을 답하고 가르쳐 보니, 들은 풍월로도 대충은 알것 같고 처음으로 공부를 가르친다는 것이 그렇게 쁘듯 할 수가 없었다

조카: 이모! 웹 부라우저(Web browser)는 뭐예요?
이모: 웹은 젖다(wet)라는 뜻이고 부라우져는 브라자를 뜻하니 "젖은 브라자", 즉, 운동하다가 땀이 나서 젖은 부라자를 유식하게 웹 부라우져 라 한단다.

조카: 그리고 또 WWW 는 뭘 말하는 것이지요?
이모: (요놈이 사춘기 라고 브라자 를 묻더니 이제 노골적으로 브라자 속에 것을 묻는 구나? 성 교육도 솔직하게 시키는게 낫지?) WWW는 운동후 목욕탕에 나란히 앉은 세 여자의 가슴이란다.

조카: 무슨 가슴이 뾰족해요?
이모: 소문자로 쓰면 둥글다.

조카: 그럼, 너무 작잖아요?
이모: 필기체 대문자로 쓰면 크고 보기도 좋단다.

이때 어린 조카가 끼어들어 WWW를 보고는

어린조카: 톱날을 그려놓고 별 소릴 다하네---

천리안 유머 게시판에서 퍼왔습니다.

관련 글타래

2000/06/13 16:57 2000/06/13 16:57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1

Facebook

Comments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