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 관한 간단한 릴레이

바톤을 주신 분의 PC 상태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 블로그에서 찾아봤는데 사양이 안나온 것 같습니다. 밥통 2500+라면 저랑 사양이 비슷합니다. 저도 밥통 2500+, RAM 1G, 하드 360G 이니까요.
PC의 남은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200G. 원래는 하드를 가득 채우는 타입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씨게이트 하드를 AS 받느라 모두 비우고, AS된 하드가 온지 얼마 되지 않아 남은 용량이 조금 많습니다.
현재 PC의 바탕화면은?
없습니다. 원래 바탕화면에 뭘 띄우면 산만해 보이기 때문에 오로지 테마로만 견딥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 수는?

한 개입니다. 휴지통. 지금은 팁을 적용하지 않았지만 휴지통도 치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탕화면에 점점이 있는 아이콘은 DK Notes라는 쪽지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은 정리정돈 되어있나요?
위에서 얘기했듯이 아이콘이 하나라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용량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폴더를 공개해 주세요!!!
각종 프로그램을 모아놓은 폴더입니다. 72G 정도 되는 군요. PC를 처음 구입할 때 모은 자료까지 있기 때문에 조금 큽니다(아닌가요?)
몰래 숨겨놓은 폴더가 있나요?
PC를 혼자서 사용하고 -L을 누르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숨겨둔 폴더는 필요가 없습니다.
휴지통을 공개해 주세요!!
공개할 것이 없습니다. 항상 비워져 있으니까요. 지우는 것도 습관적으로 Shift-Del로 지웁니다. 가끔이지만 실수로 엉뚱한 파일을 지우면 File Scavenger로 복구합니다.
시작버튼 =>프로그램을 눌러보면?

그냥 XP 기본을 사용합니다. 다만 고정 메뉴에는 Total Commander를 등록해 두고 있습니다.

지저분한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항상 정리해 두고 있습니다.

PC를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안 좋은 점이 있나요?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PC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쓸데없는 프로그램, 악성 프로그램이 다수 깔리더군요(집에서 사용하는 PC). 이 때문에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어지간 하면 같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톤을 넘겨줄 분을 적어주세요!!
Dust님, myblade님, noopy님 정도가 기억에 납니다. 그런데,,, 바톤을 받으실지는 모르겠군요.

저는 컴퓨터를 폴더부터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루트 폴더는 보통 5개 미만입니다. 컴퓨터 역시 불필요한 서비스는 모두 죽이고, RUN 레지스트리는 잠그고, Autorun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모든 프로그램 및 확장, BHO는 삭제합니다. 따라서 현재 사양으로도 아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덧글: 바톤을 주신 작인인장님께 감사드리며 바톤을 받을 실 분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관련 글타래

2006/12/02 13:25 2006/12/02 13:25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74

  1. Subject : PC에 대한 간단한 릴레이.

    Tracked from Like a Dust... 2006/12/02 19:16 del.

    바톤을 훔쳐왔는데.. 알고보니 제 바톤이 따로 있었군요. 쿨럭 ;; (바톤따라 돌아다니다보니 제 것도 있더군요. -_-; 루돌프님 죄송합니다. ;;; ) 0. 바톤을 주신 분의 PC상태에 대해선 바톤 훔쳐왔..

  2. Subject : PC에 대한 간단한 릴레이 - Windows 편

    Tracked from Like a Dust... 2006/12/02 20:04 del.

    심심해서 ;;; 또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이것만 하는군요. ;;;) 0. 바톤을 주신 분의 PC상태에 대해선 첫번째 바톤 넘겨주신 분 : 루돌프님의 Rudolph.Red.Dot 역시 벽지가 인상적입니다. ;; 그나저나 ..

  3. Subject : PC에 관한 간단한 릴레이

    Tracked from 누피의 잡담 2006/12/04 09:17 del.

    0. 바톤을 주신 분의 PC 상태에 대해선? CPU: AMD 바통 2500+ RAM: 1GB HARD: 360GB 웹상에서 워낙 유명한 고수셔서 PC 상태는 아주 깨끗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PC의 남은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1GB+1.8GB+1...

Facebook

Comments

  1. Mr.Dust 2006/12/02 19:15

    허헛.. 하고 싶어서 남의 집에서 훔쳐다가 했는데, 두 곳에서나 바톤을 받게 되다니.. 난감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03 05:52

      이미 글이 올라온 것을 보고 안 받으실 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Mr.Dust 2006/12/03 09:12

      도아님의 PC 상태에 대해 써 놓은 것을 보시고 상처받지 않으셨기를 바랍니다.(아침에 읽어보니 제 말이 더 삭막하더군요.)

      아시다시피 근간에 우분투와 놀면서 "무거운 것은 죄악이다." 에서 "예쁘면 모두 허용된다." 라는 쪽(아.. 이건 원래 여자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인데.. ㅡㅡa)으로 마음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예쁜 것도.. 그리고 다소간의 딜레이(일부러 집어넣은)도 그다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

    • 도아 2006/12/03 09:48

      상처 받을 내용은 없더군요. 사실 바탕 화면에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그렇게 볼 수도 있습니다.

  2. 블레이드 2006/12/04 08:27

    아. 도아님 안녕하세요. ㅎㅎ 저한테 바톤도 넘겨주시고...영광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바톤류의 글에 익숙하지가 않아서요..^^;

    제가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쓰고, 바톤을 넘겨줄 사람을 지정한 후, 제가 쓴 글을 도아님의 이 글에 트랙백 걸면 되는 건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04 08:39

      예. 그러나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 답하고 트랙백만 걸면 됩니다.

  3. 누피 2006/12/04 09:20

    누피입니다. 공부 열심히 해서 시험볼 때는 다 아는 문제라 기분이 참 뿌듯한데 바로 그런 느낌으로 적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05 21:01

      감사합니다.

      릴레이는 일종의 게임입니다. 따라서 부담감 없이 편안히 작성하시면 됩니다.

  4. 댕글댕글파파 2006/12/05 14:59

    헐.. 이건 또 모하는거에요? ㅎㅎ
    그냥 시퓨를 이분 저분께 구경시켜드리는건지..
    제 시퓨랑 똑같은 녀석이네요~_~
    울 여친 컴맹그러주면 좋아하겠는뎁 ㅎㅎ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05 21:02

      뭐 CPU를 구경 시켜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질문에만 답하면 됩니다.

  5. 닥터개박사(qaos:drdog) 2006/12/15 15:08

    우아앙~ 저도 받고 싶은데 글이 남겨지진 벌서 일주일이 지났군요. 쪽지로 바톤을 넘겨주시는건가. <--- 어쩌면 이글도 나중에 못찾아서 답변 못들을지도 OTL 제 컴퓨터로 말할꺼 같으면 실습시간에 조교선생님께 원격접속으로 보여드렸다가. "헉" 소리 나게 한 컴퓨터에요. ^^v 언젠가 바톤이 오겠죠. 쪽지였음 좋겠네요. 헉....... <--- 마침표 세개면 가운대로 가는것 최고인데요. 사실 저도 저게 불만이여서 가운대로 마침표가 가던 밑으로가던 항상 3+3+1 지켜왔었는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12/19 12:45

      대부분 블로그 운영자들끼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자의 블로그를 타고 다니는 재미때문에...

      블로그 운영하시게 되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