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Moving OS to New Hard Disk manually

나는 고스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이미 수작업으로 OS를 새 하드로 이동 시키기에서 설명했듯 개인 사용자의 경우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기때문이다.

수작업으로 OS를 새 하드로 이동 시키기는 하드 디스크의 이상으로 시스템을 부팅할 수 없는 최악의 상황에도 기존의 OS를 다른 하드 디스크로 옮길 수 있는 가장 필수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기존의 OS로의 부팅에는 문제가 없지만 지금 사용하는 파티션이 너무 작아서 새로운 하드 디스크로 기존의 OS를 옮기는 경우에는 이 강좌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강좌는 MBRWizard의 훈련용 강좌로 작성을 시작한 것이다. 기본적인 원리는 수작업으로 OS를 새 하드로 이동 시키기와 동일하다. 그도 그럴 것이 적용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해도 기본적인 원리는 같기 때문이다. 다만 이번 강좌에서는 Windows XP 원본 CD나 Windows PE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주된 작업은 MBRWizard로 수행하며 레지스트리 하이브를 백업하기위해 또 하나의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 뿐이다.

경고: 이 팁은 초보자를 위한 '따라하기 강좌'가 아닙니다. 초보자의 경우, 이 강좌를 잘못 적용하면, 시스템을 다시 설치해야할 수도 있으며, 데이타 파티션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팁 내용을 자세히 읽고 본인 스스로의 책임하에 팁을 적용하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자는 이 팁 적용으로인해 발생하는 손해에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목 차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1월 5일에 올린 수작업으로 OS를 새 하드로 이동 시키기 II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6/28 10:51 2007/06/28 10:5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986

Facebook

Comments

  1. prime's 2007/06/28 12:07

    저도 아직은 재설치로 만족해야겠네요.ㅡ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8 16:48

      그래도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yuri 2007/06/28 18:40

    경고를 보고 맘을 먹었습니다. 절대 따라하지 않기로..^^

    perm. |  mod/del. reply.
  3. 순디자인 2007/06/29 01:25

    도아님, 경고가 좀 무섭습니다.
    혹시 예전에 민.형사상 책임소재로 봉변을 당하신 적이라도???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9 09:16

      서비스 완벽 가이드시스템 성능을 200% 높이는 관리 콘솔 테크닉처럼 편집해서 퍼가는 사람들 때문에 항의가 와서 추가한 내용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