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변수 목록

XP와 같은 GUI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환경 변수의 중요성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DOS의 경우 OS를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환경 변수였지만 GUI로 바뀐 지금도 환경 변수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환경 변수가 잘못 설정된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오류는 더 있다. 아울러 환경 변수는 사용되는 환경에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팁을 작성할 때는 실제 경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환경 변수를 이용하는 경우 훨씬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E:\Documents and Settings처럼 Documents and Settings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설정한 경우 %UserProfile%처럼 환경 변수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Documents and Settings를 어떤 드라이브에 설정하든 항상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환경 변수의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환경 변수에 관련된 팁도 꽤 많으며 NT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변수의 목록을 적은 환경 변수라는 팁도 작성했었다. 이번 팁에서는 환경 변수라는 팁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XP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변수 목록에대해 설명하겠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2월 1일에 올린 XP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변수 목록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2/01 18:56 2007/02/01 18:5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72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