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 리뷰

남자들의 로망, 면도에서 설명한 것처럼 내가 주로 사용하는 면도기는 질레트 제품이다. 몸에 난 털은 모두 얇다. 따라서 전기면도기로는 면도가 잘되지 않고 또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상처도 나고 알러지도 있다. 그래서 주로 수동 면도기를 사용한다. 지금까지 사용한 제품은 MP3파워 니트로였다. 한 2년전에 마트에서 구입한 뒤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 이번에 새로 구입한 제품이 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이다.

일단 이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5중날
마하3는 3중날이었는데 이 제품은 5중날이다. 2중날을 쓰다 3중날로 바꾼 뒤 면도감이 상당히 부드러운 것을 느꼈는데 5중날은 3중날 보다 더 부드럽다. 면도기로 아무렇게나 쓱쓱 문질러도 상처없이 부드럽고 깊게 면도가 된다.
뒷날(1단 정밀 면도날)
이 면도기의 뒷면에는 추가적으로 날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다. 이 날은 수염을 자르면서 귀밑머리를 맞춰 자를 때 상당히 유용하다. 그러나 막상 잘라보니 생각처럼 잘 잘리지는 않았다.
타이머 & 알람
'MP3 파워 니트로'와 비슷하게 건전지로 동작하는 파워제품이다. 다만 팬텀은 타이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작동시킨 뒤 8분 뒤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또 배터리 교체시기가 되면 표시등이 깜박이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시기도 알 수 있는 제품이다.
기타
면도기의 진동을 면도날에 전달하는 파워 면도 시스템, 마이크로 칩을 이용한 전압 제어, 면도날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향상된 지시기, 특허를 받은 균일코팅 면도날이 추가적인 특징이다.

주문은 20일에 했지만 20일 조금 늦게 주문한 덕에 제품은 어제 도착했다. 질레트 제품은 사용한지 오래됐기 때문에 따로 문제가 될 부분은 없었다. 기존의 MP3파워가 녹색 계통의 디자인이라면 이 제품은 오렌지색 계통이라는 정도가 차이가 났다.

실제 면도는 20일에 했지만 어제 제품을 받고 성능이 궁금해서 오늘 아침 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으로 면도를 해봤다. 일단 3중날과 5중날의 차이는 확연했다. 3중날에 비해 훨씬 부르럽게 면도가 가능했다. 또 3중날에 비해 면도가 조금 더 안전했다. 따라서 면도기를 잡고 대충 면도를 해도 상당히 부드럽게 면도가 됐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가장 흥미있게 봤던 것은 뒷면의 1단 정밀 면도날이었다. 보통 면도를 하면서 양쪽 귀밑머리를 맞춰 자르려고 하면 면도날 때문에 정확히 맞추기가 힘들었다. 그러나 뒷면에 이런 정밀 면도날이 있다면 귀밑머리를 맞춰 자르기 훨씬 쉬울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사용해본 결과 이 1단 정밀 면도날로 귀밑머를 맞춰 자르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나머지 기능은 MP3파워 니트로와 같았다. 다만 건전지를 넣는 방식이 MP3파워 니트로 보다는 조금 까다롭고, 손으로 쥐는 감이 더 좋았다. 파워이기 때문에 면도기의 미세한 진동을 면도날에 전달, 조금 더 부드럽고 깊게 면도하는 것은 비슷했다.

면도기와 면도날

보통 면도기에는 면도기와 날이 포함되어 있다. 그런데 면도기에 포함된 날은 한개 또는 두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날 네개도 함께 구매했다. 구입 가격은 택배비를 포함해서 1'8560원이다.

면도기 구성품

면도기는 면도날, 면도기, 건전지, 간략 설명서, 케이스로 구성된다. 그런데 이 케이스는 사진처럼 눕혀 둘 수도 있고 세워둘 수도 있다.

5중 면도날

5중 면도날이다. 날이 상당히 촘촘하다. 그외는 MP3파워 니트로와 별로 다르지 않다. 다만 제품에 따라 면도날은 호환되지 않는 것 같았다. 검은색과 오렌지색을 사용한 팬텀의 디자인이 니트로보다 나은 것 같았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8/23 15:55 2008/08/23 15:5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958

  1. Subject : 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 사용기

    Tracked from Fiat justitia, ruat caelum.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는 세우라. 2008/09/14 14:40 del.

    일전에 도아님의 블로그에 갔다가, 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 리뷰 를 읽고 이 제품을 알게 되었다. 질레트 퓨전 파워는 건전지로 작동하는 습식 면도기이다. 면도날이 직접 움직여 수염을 깎지는

Facebook

Comments

  1. 공상플러스 2008/08/23 16:46

    위에댓글 지우세요 꼴불견이에요

    관리자 사칭은 정말 후장을 빠는군요

    요즘은 전동면도기가 많이 슬림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4 08:21

      제가 지웠습니다. 다음 블로거뉴스에 글이 뜨면 꼭 저런 광고가 붙더군요. 그리고 전기면도기라기 보다는 진동면도기로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날을 전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면도기의 진동을 면도날에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2. 곰탱이 루인 2008/08/23 17:18

    가끔 들러서 글만 읽고 가버렸는데 어느 날 한*김치 체험단 카페에서 도아님 블로그 주소를 본 거 같은데 체험단 맞으시죠?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4 08:21

      예. 맞습니다. 25일 발송한다고 하니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가 한울꼬마 김치 애용자입니다.

  3. Prime's 2008/08/23 23:26

    날의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부드러워지죠..
    10이라는 힘이 3개로 나눠지는것과 5개로 나눠지는건 분명히 차이가 있으니까요^^

    음..
    그래도 3중날과 4중날의 차이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단지. 마하3 터보가 면도날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인지라..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4 08:22

      마하3 면도날은 찾기 힘든가 보군요. 저는 몇년전에 구매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4. 구차니 2008/08/25 17:06

    마하3는 많은데 마하3터보는 갯수가 적게 있긴하더라구요.
    두개 차이가 내장 젤의 차이인거 같긴한데.. 개인적으로는 터보3가 좋아서 쓰고 있긴하답니다.

    그래도 남자의 로망은 역시 고개를 45도 각도로 돌리고 턱을 45도 각도로 들고 거만하게 깍을수 있는 수동 면도기가 아닐까요 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5 17:18

      질레트 퓨전 파워 팬텀도 수동입니다. 글에도 있지만 진동을 면도날에 전달하는 방식일 뿐 전기 면도기는 아닙니다.

  5. 푸른나무 2008/08/25 18:00

    쉬크를 써봤는데 질레트의 품질을 도저히 못 따라 가서 앞으론 질레트만 쓰기로 했습니다. 이미 연두색 제품을 쓰고 있는데 이 글을 읽고서 팬텀을 질렀습니다.

    그런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은 알겠지만 국산 면도기의 선구자인 도루코가 외국 제품이 밀려 들어오면서 점점 매장에서 사라져 가고 있는 점입니다. 면도기뿐 아니라 칼 종류도 만드는 데 품질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회사 제품을 질레트나 쉬크 때문에 잊고 있었는데 최근 우연히 이 회사에서 세계 최초 6중날을 개발하여 시판하고 이벤트도 했다는 소문을 듣고 일단 샀습니다.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는 http://pace6.co.kr/ 인데 가격도 착한 8300원((인터넷 검색 최저가)입니다. 외국 제품은 거의 2만원에 육박하는(면도기 포함하여, 날만 4개 사도 1만6천원대) 가격 때문 좀 망설였는데 도루코도 한 번 옛 추억을 더듬어 사용해 봐야 하겠습니다.

    물론 매일 면도라는 피할 수 없는 통과의례 그것도 피부나 털의 특성상 전기면도기가 안 맞아서 꼭 크림과 물 면도기를 사용하기에 품질은 중요한 대목입니다. 팬텀과 더불어서 함께 시험해 봐야 하겠습니다.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 ··· aackxme8 에 가보니까 쉬크, 질레트, 도루코의 리뷰가 있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25 18:34

      도루코라고 하면 한때 면도기의 대명사였습니다. 면도기는 도루코를 사지 않지만 칼은 지금도 도루코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런데 6중날의 가격이 그렇게 싸다니 한번 사용해 봐야 겠군요.

  6. Meritz 2008/09/14 14:41

    원래 도루코 제품만 사용했는데, 이 제품도 써보니 무척 괜찮군요.
    다만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에누리 최저가 검색으로 사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9/15 10:29

      예. 상당히 좋습니다. 부드럽고 깊게 면도가 되기 때문에...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