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어 앱, StayOpened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면 꼭 애 스토어가 종료된다. 그리고 파일을 내려받는 진행막대가 아이콘에 표시된다. 나름대로 괜찮은 UI다. 그러나 설치할 어플이 많을 때는 이런 방식이 오히려 더 귀찮다. 이처럼 어플을 설치하고 앱 스토어가 종료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은 StayOpened라는 시디어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괜찮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앱 스토어에서 설치를 터치해도 앱 스토어가 종료되지 않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올리는 글 중 시디어 어플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은 많다. 그 중 하나는 HackStor라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각종 시디어 어플에 대한 소식, 아이폰 탈옥에 대한 소식등 비교적 이런 저런 소식이 빨리 올라온다. 다만 사람들에게 소개하지 않은 이유는 이 사이트에는 크랙 어플에 대한 소식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또 다른 소스 중 하나는 트위터 팔로어인 @dong1225님이다. 외국에 거주하며 아이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 내가 언급하지 않은 소식은 트위터를 통해 전해준다.

오늘 소개하는 StayOpened도 @dong1225님의 소개로 알게된 시디어 어플이다. HackStor에도 소개가 올라왔지만 최근 다른 일 때문에 확인을 못했다. 아무튼 오늘 소개하는 StayOpened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할 때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다. 보통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 일단 'Install' 단추를 터치하면 앱 스토어가 종료되며 앱이 설치된다. 설치할 앱이 하나만 있다면 당연한 동작이지만 설치할 앱이 많다면 상당히 불편하다. 이렇기 때문에 설치할 앱이 많을 때는 백그라운더를 이용해서 앱 스토어를 멀티로 돌린 뒤 작업을 해왔다.

StayOpened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출시된 시디어 어플이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Install' 단추가 'StayOpened'로 바뀌며 StayOpened를 터치하면 앱 스토어를 끝내지 않고 어플 설치가 진행된다. 따라서 앱 스토어에서 여러 개의 어플을 설치할 때 아주 편리하다. 이외에 설정에서는 StayOpened의 사용 여부, Free, StayOpened 단추의 이름(Title)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즉, Free를 공짜와 같은 문자열로 바꿀 수 있다. 다만 주의할 것은 Free를 '공짜'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 여전히 무료로 표시된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디어(Cydia)을 실행한 뒤 'StayOpened'를 검색한 뒤 설치하면 된다. 또 시디어의 'Sections/Utilities'에서 찾아 설치해도 된다. 설치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12/23 16:58 2010/12/23 16:58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403

Facebook

Comments

  1. 맥사랑이 2010/12/23 21:50

    친구들 한테 소개시켜 줄려고 했는데 앗! 탈옥해야만 하는 어플이었군요?? (얘들이 다 순정쓴다고 날리여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2/24 04:36

      아이폰에서 기능 추가는 순정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탈옥을 하는 이유도 기능 추가때문이니까요.

  2. 흠냐 2010/12/31 15:38

    좋은 팁이네요 ^^ 탈옥해야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1/03 16:56

      아주 중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기능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