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업그레이드 후유증 III

이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한 지 약 20일 가까이 된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구할 수 없다는 것, 키보드가 손에 익지 않는다는 것, Total Commander에서 InstallExplorer 플러그인이 동작하지 않는 다는 것 등이 업그레이드 후유증이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구할 수 없는 문제는 집에 있는 HP 프린터를 사무실로 가져와 해결했고, 키보드 역시 새로 IGK-5100을 구입해서 해결했다. Total Commander에서 플러그인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는 현재 상태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UniExtract로 대신하고 있다.

따라서 이제 다른 후유증은 없을 것 같은데,,, 인간이 환경에 동물이다보니 또 다른 후유증이 생겼다. 이전 글에서 알 수 있듯이 필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판은 모두 두께가 얇은 슬림형 자판이다. 처음에는 노트북의 키감하고 비슷해서 불편했지만 한 20일 사용하다보니 슬림형 자판의 키감에 익숙해졌다.

이젠 오타도 그리 많지 않고 일단 일반 자판에 비해 무척 가볍게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그러다 어제 서점 프로그램을 판올림할 필요가 생겨서 서점 1층과 지하에서 예전에 사용하던 자판과 비슷한 자판을 쳐야할 상황이 발생했다.

오타 연발...

슬림은 가볍게 처도 타자가 되는데 기존 자판은 슬림보다 훨씬 깊게 처야 타자가 된다. 슬림의 습관 때문에 가볍께 치면 계속 오타가 생긴다. 이제 와서 예전 자판으로 돌아갈 수도 없고, 그렇다고 모든 자판을 슬림형으로 바꿀 수도 없고.

블랙도아라는 이름보다는 실용성을 선택했어야 했는데,,, 이제 와서 후회해도 엎어진 물이요. 쏘아버린 화살이니.

관련 글타래

2007/01/09 14:06 2007/01/09 14:06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14

Facebook

Comments

  1. j5id 2007/01/09 20:31

    너무 적응하신거 아니예요? ^^

    저는 MS 뇌출혈 키보드 (elite) 에 너무 적응한 나머지 일반 키보드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도할때마다 낯선 키감과 손목받침이 없어 허전한 느낌이 들어 돌아가지를 못하네요.

    아무튼, 도아님의 빠른 적응성에 다시 한번 놀랍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9 20:38

      예. 아무래도 그런 것 같습니다. 예전 자판이 도무지 적응이 안되니...

  2. Leodio 2007/01/09 20:34

    재밌는 글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지금 키보드에 익숙해지고 나니 금방 다른 방식의 키보드가 불편하고..

    저도 그런 경험 있었습니다. 저는 팬터그래프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라면

    손톱이 조금만 길어져도 타자하는데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그런 경험은 없으신지요?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09 20:38

      예. 그래서 손톱은 항상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손톱이 길면 타자감이 좋지 않아서.

  3. 궁금이 2007/01/10 12:26

    도아님의 컴은 어떤 걸 사용하시는지 참 궁금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이 좀 노후해서 내년에 어떻게 해볼가 생각중이거든요
    컴을 조립하려는데 부품의 교합에 대해 주의점이 있는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10 12:53

      http://offree.net/577 를 읽어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양과 대략적인 가격이 올라와 있습니다.

  4. 궁금이 2007/01/17 23:02

    감샤합니다~~~~v

    perm. |  mod/del. reply.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