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유죄 유전무죄

얼마전 경찰청 사람들에서 은행을 털다 잡힌 남매의 이야기가 나왔다. 부모(계모) 학대에 못이겨 가출을 하고, 배가 고파 앵벌이를 하고, 이렇게 번돈을 깡패에게 빼았기고, 벌이가 좋지 않은 날은 구타까지 당했다고 한다. 먹을 것이 없어 남매가 은행을 털다가 잡혀 남동생은 부모에게 돌려보내고, 누나는 소년원으로 보내졌다고 한다.

작년 환란과 경제위기에대한 수사가 종결됐다고 한다. "김선홍 회장이 경영권을 방어하기위해 300억의 비자금을 조성했고, 이 비자금을 에게 상납했다"고 한다. 비자금을 상납받은 명단, 이른바 김선홍 리스트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검찰은 김선홍 리스트에대한 수사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한다.

배가 고파 돈을 훔치려고 했던 초등학교 소녀은 교도소로 가고, 남아 도는 돈을 주체하지 못해, 외유, 외제로 외화를 낭비하면서 또 몇 억씩 챙긴 은 오늘도 의사당에서 떵떵거리고 있다. 우리 나라서 은 역시 무소불위의 권력을 갖는 최고의 직업인 모양이다.

나도 나중에 자식을 나면 을 시켜야 겠다. 우리 나라에서 "그 이상의 선택은 없다"는 것을 이해시키기는 쉬울 테지만. 우리는 언제쯤 정치가를 볼 수 있을까?

관련 글타래

1998/05/15 16:12 1998/05/15 16:12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29

Facebook

Comments

댓글로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