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운동도 간첩죄라는 '국정원'

통일도 간첩

남북경협, 이산가족 상봉 등을 구실로 통일운동을 하자는 사람.

이대목에 가면 어이가 없다. 이 부임사로 이야기 했듯 우리나라는 이제 '반공'이 국시가 아니라 '통일'이 국시여야한다. 그것이 지난 민족의 아픔을 씻고 가 말하는 선진국으로 나가는 길이다. 그런데 통일하자는 사람도 이제는 간첩, 좌익사범이 된다.

목차

공안통 총장

얼마 전 천성관이 부임했다는 뉴스가 있었다. 천성관 내정자의 주요 약력을 보면 정말 공안이다. '원정화 간첩 사건', '', ''. 소문난 공안통이라고 한다. 공안. 정말 오랜 만에 주류가 된 단어다. 독재자가 국민을 통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언론을 막고 검군경을 동원해서 공안통치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오는 텀블국정원의 안보신권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처음에는 누군가 패러디한 것으로 생각했다.

국정원이 전수하는 대한민국 수호권법

왼쪽의 NIS 국가정보원이라는 문구만 없다면 딱 패러디이다. 패러디도 상당히 잘 만든 패러디인 셈이다.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나라를 수호하는 무술비법전서가 있었으니, 사람들은 이를 안보 신권이라 불렀다. 이제 국정원에서 안보신권을 전수한다."

간첩

그런데 아래쪽의 내용을 보면 패러디가 아니다. '5명의 간첩, 죄악사범을 클릭해라?' 그런데 그 내용이 어이가 없다.

먼저 김일성 부자등을 게임 캐릭터 등에서 사용하며 찬양하는 사람[1]이 나온다. 김일성 부자를 찬양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민주주의 국가에서 누군가를 찬양한다는 것이 간첩, 죄익사범에 해당되는 죄라는 것에는 의문이다. 그러나 친일매국을 해도 공산당은 안되는 수구이고 보면 그래도 어느 정도 이해는 된다.

군사, 산업시설 등응 촬영하거나 경비실태를 탐문하는 사람. 우리나라에서는 군사시설에 대한 촬영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어느 정도까지를 군사시설로 보는 것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군사시설 뿐만아니라 산업시설도 포함된다. 즉, 민간인이 접근할 수 있는 시설에 대한 촬영도 간첩, 좌익사범이 된다는 점이다.

통일도 간첩

남북경협, 이산가족 상봉 등을 구실로 통일운동을 하자는 사람. 이대목에 가면 어이가 없다. 이 부임사로 이야기 했듯 우리나라는 이제 '반공'이 국시가 아니라 '통일'이 국시여야한다. 그것이 지난 민족의 아픔을 씻고 가 말하는 선진국으로 나가는 길이다. 그런데 통일하자는 사람도 이제는 간첩, 좌익사범이 된다.

반미, 반정부 집회에서 유언비어를 터트리고 폭력시위를 조장하는 사람. 물론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폭력을 조장하면 안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부분이 아니다. 노제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국민은 시위를 축제로 승화시킨 민족이다. 촛불 문화제에 참석해 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촛불 문화제는 시위가 아니라 시민의 축제였다. 이런 축제를 강경, 폭력진압으로 일관한 것은 바로 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이렇게 평화적으로 시위를 해도 을 반대하거나 에 반대하면 간첩이고 좌익사범이 된다는 점이다.

PC방 등지의 외진 구석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불순내용을 게재, 전파하고 PC 작업 후 황급히 자리를 이탈하는 사람. PC방 등지의 왼진 구석에서 인터넷을 이용하고 PC 작업 후 황급히 자리를 이탈하는 사람은 많다. 특히 성인물을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이렇게 행동한다. PC방 등지의 외진 구석이니 불순물을 게재, 전파하는지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제 PC방에서 성인물을 봐도 간첩, 좌익사범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명색이 국가정보원에 올라온 정보라고 하지만 참 어이가 없다. 21세기 국가안보를 책임진다는 국정원의 인식이 전두환 독재시절 중앙정보부 수준보다 못하다. 이 것을 보면 잃어버린 10년(그러나 시민에게는 참민주주의를 알 수 있었던 10년)만 찾은 것은 아닌 것 같다.

관련 글타래


  1. 이미 죽은 김일성을 들고 나온 것은 김일성이 김정일 보다 국민을 협박하는데 더 유용하기 때문인 듯하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6/24 16:28 2009/06/24 16:28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625

  1. Subject : 미친 듯이 웃고 싶은 사람?

    Tracked from Image Generator V4 2009/06/24 19:16 del.

    http://www.nis111.co.kr/ 여기를 방문하기 바란다. 농담이 아니고, 저 센스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의뢰를 훌륭히 완수한 어디인지 모를 저 웹 에이전시의 고군분투했을 모습이 ?

  2. Subject : 안보신권? 국정원에 병신새끼들만 모였나 nis.go.kr 역도 이명박 동영상

    Tracked from 슨상님 ♥양선생Blog♥희망한국~♡ 2009/06/24 19:39 del.

    야 씨발럼들아 시험보고 들어가서 그짓거리 하고있냐? 몇년전에는 잡지사로 등록하고 비밀자금 관리맡겼다가 떼이더니 뭔들 똑바로 하나? 국정원에 병신새끼들만 모였나 nis.go.kr 어?

Facebook

Comments

  1. Draco 2009/06/24 16:46

    '좌익사범'이라는 말도 참...오랫만에 듣네요. 아직도 국민의 사상이나 이념을 재판해야 되는 세상이란 말이죠...쩝...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5

      예. 좌익사범이라는 말 자체가 아주 모호한 말인데 세상이 바뀌다 보니 이제는 좌익사범도 있군요.

  2. 미령 2009/06/24 16:46

    와... 지금이 어느시대인데 간첩, 좌익...
    정말 일이 나도 크게 나겠구만요...
    와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5

      국정원이 다시 중정으로 복귀할 모양입니다.

  3. 공상플러스[▶◀] 2009/06/24 16:59

    좌익사범 그거 제가 태어나기 전에 다 멸종한 사람들 아닌가요? 난 그렇게 믿었는게
    그럼 통일부 장관 현인택은 지금 바로 안기부(나으 국가정보원은 이렇지 않아)로 끌려가서 손톱밑에 42개의 바늘을 쑤셔넣어야겠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6

      사라진지 꽤 오래된 말인데 이명박이 되고 싶은 것이 박정희라 저런 것까지 따라하는 모양입니다.

  4. dummy 2009/06/24 17:35

    영화 상영전에 '대한 늬우스'도 한다고 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5. 까칠한최부장 2009/06/24 17:45

    풉~ 이건 뭐 애들끼리 장난하자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반정부집회라면 모를까 반미는 왜들어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7

      반정부집회를 한다고 좌익이 될 수는 없죠. 반미도 마찬가지고요. 더 웃긴 것은 반정부면 '쥐'가 무서워하니 그럴 수 있다고 해도. 정말 어이없죠.

  6. 지구벌레 2009/06/24 17:50

    저도 앞부분 보고 패러디라고 생각했더니만..쩝..
    정부와 국정원은 정말 못하는게 없군요...정말 욕밖에 안나오는..ㅡㅡ;.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8

      다들 패러디로 알았을 겁니다. 저도 패러디로 알았으니까요.

  7. Kael H. 2009/06/24 18:13

    저도 패러디인줄 알았는데...... 저건 좀 아니어도 너무 아닌듯 하네요.... ㅇㅅㅇ

    저작권법이 "미국과 EU의 요구때문에" 강화되어서 블로그 하기도 점점 힘들어지는데 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8

      나중에는 인터넷 접속을 국내만 허용하게 할지도 모릅니다. '쥐'는 상상 이상의 것을 하니까요.

  8. 완전 2009/06/24 18:15

    모두 국가정보원 순례중인가보네요, 국정원 사이트 들어가보려고 했더니.. 계속 안 들어가지네요.ㅋ

    perm. |  mod/del. reply.
  9. 오렌지 걸 2009/06/24 18:28

    정말 어이없네요...
    6.25되면 반공 똘이장군 만화 방송하겠네...
    미쳐 미쳐...
    돈만 있으면 이 나라 확 뜨고 싶다...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19

      오늘 하겠군요. 생각해 보니 오늘이 6.25군요.

  10. 우와 2009/06/24 18:32

    쩐다는 표현은 이럴때 쓰는걸까요?

    perm. |  mod/del. reply.
  11. 화천대유 2009/06/24 18:36

    하나의 거짓말은 단순한 거짓말이지만 100개로 늘어나는 순간 사실이 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착실히 물밑작업부터 힘쓰는 것을 보면 우리들이 단순히 웃기는짓거리내 하면서 가볍게 흐려버릴게 아니라는 이야기....

    perm. |  mod/del. reply.
    • koc/SALM 2009/06/25 08:34

      헉! 일본 애들이 역사 왜곡할 때 자주 써먹는 방법이네요. 거짓말을 하되 증거까지 갖추어서 하고 있죠.
      이명박의 태생적 한계(= 일본 출신)일까요?

    • 도아 2009/06/25 09:20

      정말 일본애들 수법이군요. 이름인 일왕과 비슷한 이유가 거기에 있었군요.

  12. seekingAlpha 2009/06/24 18:37

    옛날에 극장에서 볼 수 있던 '대한뉴스'가 부활했네요.

    일단 4대강 삽질을 코미디 형태로 홍보한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1

      어이없죠. 생각하는 수준을 보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13. 나무 2009/06/24 18:45

    법과 원칙을 지들 맘대로 적용하면 딱 맞는 얘기네요.
    이제 검정 양복에 라이방 쓰고 후까시 잡는 놈상이
    하나 더 늘어나게 됐습니다.
    조폭과 정보요원.
    헌데 조폭은 인사라도 잘 하는데...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1

      그쵸. 조폭은 인사라도 잘하죠. 나라를 깡패국가로 만들려는 것은 아닌지.

  14. 구차니 2009/06/24 19:15

    이제 쥐를 잡자 운동을 전개해야 할 시기인데 왜 안하려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2

      지가 사는 곳의 쥐는 다른 쥐와 달리 보이는 모양입니다.

  15. 칼세란줄리어드 2009/06/24 20:43

    국정원이 이정도라니........ 하핫 저도 소설 한편 쓰겠군요 이거...

    일본에서 연금술을 배운 이명박은 태생적 한계인 두뇌용량(2MB)를 극복하기 위해 인간을 제물로
    의식을 거행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을 제물로 삼고 국토 허리를 가르는 38선이 그 마법진입니다.
    용산참사, 노무현 서거, 핵 우산, 불법시위근절, 경제침체 등 각종 떡밥을 이용해 사람들을 서울로 불러들입니다.
    4.19혁명때처럼 수많은 시민들이 서울에 집결해 퇴진을 요구하는 순간 이명박이 박수치면 38선의 마법진이
    발동되어고 이명박은 시민들을 이용하여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고 2GB 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저 잡혀갈까요???

    perm. |  mod/del. reply.
  16. PeopleLOG 2009/06/24 21:55

    이제 살아 숨쉬는 사람도 믿을수없다며 말려 죽이려고 할지 걱정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3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쥐'는 상상 이상의 것을 하니까요.

  17. 이대팔 2009/06/24 23:27

    국가안보를 위해서라면 화장실에서 조차 조용히 힘써야 하는 국가정보기관의 웹사이트라고 하기엔 너무 방정 맞네요. 무슨 이벤트에 상품까지 걸어 놓은 메인화면이 마치 무슨 오픈마켙 사이트의 한 꼭지 같습니다. 높으신 분들 좋아하는 미국 그 미국의 대표 국가정보기관인 씨아이에이의 https://www.cia.gov/ 사이트와 비교하니 참 어이가 없습니다. 이것도 그러니까 무슨 노이즈 마케팅일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3

      방정 정도가 아니라 아예 시대착오입니다. 통일운동이 간첩죄라니.

  18. 때려죽이고 싶다 2009/06/24 23:31

    남북경협,통일을 하자는게 왜 간첩인지? 광장에서 모여서 민주주의를 외치는게 왜 간첩인지 피시방에서 자기 의사표현한것을 자기들 맘에 안들으면 불순하다고해서 왜 간첩인지? 진자 때리고 싶다 지그밍 무슨 박정희 시절도 아니고 기가 찹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4

      예. 국민들 기가 차게 만들어서 죽음으로 모는 것이 이 정권의 전략인 듯 싶습니다.

  19. 구름나그네 2009/06/25 01:49

    요즘 시민단체의 돈줄을 뉴라이트로 옮기는데 열중하고 있는 국정원... 대단하죠?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se ··· 00021035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4

      국민의 지지가 없으니 수구단체의 지지라도 받아야 겠죠. 이것도 전두환과 똑 같습니다.

  20. 날자고도 2009/06/25 02:21

    아까 접속이 안되길래.. 살짝 걱정이 되었습니다.. ^^

    이런걱정을 하는 시간이 2009년 맞나하는 생각이.. ㅜ_ㅠ

    perm. |  mod/del. reply.
  21. koc/SALM 2009/06/25 08:29

    대부분의 한국인이 먹고살기 힘들지만, 특히 코미디언이 참 먹고살기 힘들어지고 있네요. 정부에서조차 코미디언을 양성(?)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명박 정부의 국시는 반공이 아니라 소소(笑笑 ; 웃고 또 웃다)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09:25

      그런데 정부의 코메디는 웃기지도 않으니 더 비극적인 것 같습니다.

  22. 댕글댕글파파 2009/06/25 09:48

    진짜...코미디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10:38

      코메디 인데 웃기지 않은니 비극인 것 같습니다.

  23. 아리수 2009/06/25 10:23

    대한 늬우스가 부활한다는데...

    안보신권 또한 ...어이가 없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5 10:39

      차라리 박정희 시대로 복귀한다고 선언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24. 썬미 2009/06/25 14:44

    ;;;;패러디 정말 잘했다..싶었는데 ..;;아니었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6 13:14

      저도 패러디로 알았습니다. 하도 황당해서.

  25. 광호 2009/06/25 15:11

    흥사단을 포함한 많은 수의 시민단체를 이명박정권이 불법단체로 규정했다는 글을 본적 있습니다. 시민단체를 정부에서 보수단체, 진보,좌파단체로 나누어 관리하는 것도 웃기는 일이지만 조금이라도 정권을 비판한다하여 불법단체로 규정한다는 것이 할 말을 잃게 만듭니다. 이 정권 비판을 한번 이상 해본 저 같은 사람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란 노래를 불러도 사상이 불손하다 하여 혹 좌익사범으로 몰리는 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이헌령 비헌령...>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6 13:15

      예... 워낙 많은 단체를 지정했더군요. 국회의원까지 포함되었으니...

  26. 인디^^ 2009/06/25 17:15

    유신정권도 아닌데, "좌익"이 왜 "사범"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우익"도 "익"이 들어가니까 "사범"이 되는건지......
    사상과 양심의 자유가 없는 사회는 자유민주주의 사회가 아닌건데,
    아예 까놓고 독재하겠다고 떠벌이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6 13:15

      유신정권 맞습니다. 신유신정권... 다만 전두환과 더 닮았죠.

  27. bluenlive 2009/06/25 23:13

    폭력시위를 조장하는 사람

    이거 좋군요.
    퇴역 대령이 총들고 늙은 빨간명찰 개병대 끌고 폭력시위 조장하던데, 이거 빨갱이가 분명합니다.

    perm. |  mod/del. reply.
  28. 삭제한 글 2009/06/26 13:16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6/26 13:16

      없다고 생각하면 없습니다. 좋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29. 평인 2009/07/08 09:21

    두번째 리플입니다.
    말꼬리 잡고 싶은생각은 없지만, "우리나라 국민은 시위를 축제로 승화시킨 민족이다." 이건 어패가 있는거라 봅니다.

    도아님도 사회생활을 많이 하셔서 알겠지만, 세상은 이성보단, 결정의 순간엔 이성보단 호불호 입니다. Preference라는거죠.

    시위에는 폭력이 따를수 밖에 없는구조로 갑니다. 특히 반정부의 시위일땐, 평범한 시위자속에는 강경시위자가 섞일수 밖에 없는게, 인간의 삶아닐가요? 우리가 이상적인 세상만을 바랄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조항의 글만으로 그 존재 자체를 욕하기만 한다는게 많이 아쉽습니다. 똑똑하신만큼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강하신건 알겠습니다만, 자신이 싫어하는 정권색이기에, 그모든 면을 비난하고, 칭찬은 없으시네요.

    저는 노무현을 그리 좋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명박은 노무현보단 낫다고 봅니다.

    좋아 하지 않는 노무현이지만, 그의 업적중에 우리가 잊지말아야 할 점도 있습니다. 다시말해, 좋은 면이라고 생각하고 칭찬합니다.

    호불호는 있되, 건강한 비판을 하는게, 지식인이 아닐까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8 09:40

      그모든 면을 비난하고, 칭찬은 없으시네요

      님이 하고 계신 일이 바로 이 일입니다. 위에서 꼬투리 잡을 일이 없습니다. 굳이 긴 이야기를 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외국에서 시위진압을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조중동에서 확인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님은 자정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폭력으로 진압하고, 또 다시 폭력을 부르는 악순환을 되풀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칭찬할 일은 눈씻고 찾아 봐도 없습니다. 뭐가 있지요?

      호불호는 있되, 건강한 비판을 하는게, 지식인이 아닐까요 ?

      예. 그런데 건강한 비판 보다는 한쪽에 치우친 비판만 하시는지요?

  30. 평인2 2009/07/08 09:45

    아... 감사합니다. 제글이 다시 포스팅이 되네요.
    거절된다고 나오던데....

    오, 그리고 무척 답글이 빨리 달리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똑똑한 분이라서 라기 보단, 뛰어난 분같아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외국에 삽니다. 근데, 외국에서 시위 진압 어떻게 하는지 아시나요 ?

    거의 모든 서양(western)에선, 시위진압은 강경대응입니다. 경찰의 검문에 따지거나, 이상한 Rude한 태도를 취하면 바로 힘으로 눌러서 경찰서로 연행하고, Court날짜 잡은 서류 줍니다. 벌금내고, 심할경우 주말 감옥갑니다. Part time prison이라는거죠.

    경찰에게 폭력으로 대응한다... 이건 뻐도 못추리는 일입니다. 헌데, 이 한면만을 부각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각 나라의 경찰의 성격이 다르고, + 가 있으면 - 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저는 조중동을 즐거 읽지 않습니다. 남이 누구를 욕한다고 해서 같이 욕하고 싶은 맘도 없습니다. 단지 우리가 더 좋은 환경에서 좋은 생각을 갖고 살기를 바랄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8 09:53

      저도 알고 있습니다. 다만 평화적인 시위, 절차를 따른 시위에 폭력으로 맞서지는 않습니다. 또 설사 정부 반대 시위라고 아예 시위 자체를 금지하지 않습니다.

      경찰에게 폭력으로 대응한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찰이 단 한번도 민중의 지팡이였던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단지 우리가 더 좋은 환경에서 좋은 생각을 갖고 살기를 바랄뿐입니다.

      누구나 같은 생각입니다. 다만 더 좋은 환경이 서로 다른 것 뿐이죠.

  31. 평인2 2009/07/08 09:51

    그리고 저도 호불호가 있습니다. 인간으로써.

    이명박 그또한 문제점이 많은 대통령이라고 봅니다. 여러가지 정책과 관상(개인적으론)도 맘에 안듭니다.

    하지만, 쥐새끼라는둥, 심지어는 암살을 해야 한다는둥... 이러한 저질적 비난을 하고 싶은 맘은 쪼금도 없습니다. 이점은 제가 그리 좋아 하지 않았던 노무현에게도 적용되었구요.

    아... 그리고 죄송합니다. 여기는 정치싸이트가 아닌, Tech싸이트인데. 이런글 써서.

    앞으로도 자주 와서 좋은 IT지식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8 09:55

      수정해도 될 글을 계속 새로운 글로 추가하면 도배로 차단됩니다. 다만

      쥐새끼라는둥, 심지어는 암살을 해야 한다는둥... 이러한 저질적 비난을 하고 싶은 맘은 쪼금도 없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암살해야 한다는 사람은 극히 일부입니다. 다만 저는 원래 IT 블로거이지만 현재는 시사 블로거로 대부분의 사람이 알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의 성과 중 하나는 저를 시사 블로거로 만들었다는 것도 있습니다.

  32. 평인2 2009/07/08 10:56

    외국을 인용하셔서 사실차원에서 말씀드립니다.

    가장 표현하기가 힘든 부분이 폭력의 grade입니다. 외국에서 만약, 평화적으로 시위한다는게 어느정도 까지라고 보시나요 ? 경찰에 욕을 하는 부분부터 시위자의 폭력으로 치는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몸싸움이 시작되면 그때부터 눌러서 수갑채워서 보냅니다. 그리고 시위자들의 특징은
    1. 피킷을 들고, 거리행진을 질서 정연하게 한다.
    2. 거리 행진은 미리 정해진 곳으로만 가고, 과격시위자 이외엔 시간이 종료되면 집에 간다.
    3. 만약 공공기물의 파손이 가해지면, 경찰의 폭력진압 시작된다.
    4. 폭력으로 얼룩진 시위가 발생되었다면, 다음에 신청서가 Reject될가능성이 아주 아주 높다. 무척 conservative합니다. 보통 카운슬과 경찰의 accept가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한국 시위자가 간디처럼 무폭력으로 일관하고, 조용조용하게 하는지 제눈을 처음부터 보지 못해 그점에 대해서는 제가 시위자가 잘못했다고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무릇 시위는 escalate되는게 인간의 본능일텐데...

    외국은 경찰이 깨끗하고, 지팡이라고 생각하세요 ? 아닙니다. 그들도, 못된인간들 많습니다. 개념이 부족하거나, 공권력의 힘을 Abuse하고 또, 자질도 문제가 있는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경찰이 내가 좋아/싫어 하는 정치가의 개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들도, 월급쟁이일 뿐이고, 내 형제, 내 친구중에 한명입니다.

    그리고 도배 하려고 한게 아니라, 잘 안올려져서, 두번 클릭이 된거 같습니다. 조심하겠습니다.

    "
    그들이 잘모르는건 조중동과 정부의 눈가림이고, 탄압, 이다.
    내가 잘 아는건, 그들보다 깨우쳤고, 조중동을 안읽기 때문이다....
    "

    라고만 단정 지으시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7/08 11:07

      요즘은 한국 시위자가 간디처럼 무폭력으로 일관하고, 조용조용하게 하는지 제눈을 처음부터 보지 못해 그점에 대해서는 제가 시위자가 잘못했다고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무릇 시위는 escalate되는게 인간의 본능일텐데...

      예. 그래서 우리나라 국민은 시위를 축제로 승화시킨 민족라고 한 것입니다. 광장에 모여 노래하며 춤추고 대화한 것이 작년 촛불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강제 해산하려고 몰대포를 쏘아서 폭력 시위로 변질된 것이고요. 그런데 보지도 못한 것을 가지고 어폐가 있다고 하니 답을 단 것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